당신이 살면서 단 한번만 경험해도 더할 나위 없이 좋을 만큼, 축복과도 같은 ‘진짜 연애’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당신이 살면서 단 한번만 경험해도 더할 나위 없이 좋을 만큼, 축복과도 같은 ‘진짜 연애’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언제까지 가짜 사랑을 하며 떠돌 것인가?

 
 

살면서 다양한 사람들을 만날 수 있겠지만, 그것이 영원히 지속되는 것만큼 불행한 삶은 없다.

 
 

정말 솔직하게 말해서, 아직 한 사람을 온전히 사랑하지 못한다는 것은 실제로 이상형을 만나지 못했거나, 그런 사람을 만날 준비를 갖추지 못했기 때문이다.

 
 

이제부터 그레이트라이프와 함께 진짜 연애, 진짜 사랑을 준비하고 경험하라.”

 
 

 
 

 
 


 
 

 
 

요 며칠 근황을 대표님께 말씀드리고 이야기를 나누었다.

 
 

 
 

내가 이런 저런 질문을 하자, 대표님께서 본인의 비즈니스 스토리를 가감 없이 말씀해주셨다.

 
 

 
 

군대에서 자기계발 시작했던 이야기부터 본격적으로 사업에 뛰어든 시기까지의 이야기를 들었다.

 
 

실제 경험담이다 보니 얻는 게 많았다.

 
 

사업하기 전 준비과정, 아이템을 사업화하는 과정, 물질적 수익만을 쫓지 않고 끊임없이 자기 자신에 대한 동기부여 방법 등등 비즈니스를 꿈꾸는 나에게 좋은 지침이 된 거 같아 기쁘다.

 
 

 
 

또한 연애에 있어서도 여성을 대할 때 갖는 밑바탕 생각을 알 수 있었다.

 
 

 
 

그 동안 내가 가졌던 생각은 그저 통념이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오늘 나의 문제점을 알게 되어 유익한 시간이었으며 더욱 발전하고 싶다.

 
 

 
 

 
 


 
 

 
 

 
 

“사랑이란, 서로가 서로를 서로의 세계로 끌어들이는 과정이다.”

 
 

– Good Will Hunting

 
 

 
 

 
 

지도를 보며 나아갈 것인가, 혼자 방황할 것인가

 
 

 
 

록펠러가 했던 말 중에 “큰 일을 개인의 결투로 결정하던 시대는 흘러간 과거일 뿐이다. 당신은 차라리 우리가 효율적인 기계를 버리고 육체 노동으로 돌아가야 한다고 주장하는 편이 나을 것이다.”라는 말이 있다.

 
 

이것은 조직화의 중요성을 강조한 메시지이다.

 
 

 
 

인생을 살면서, ‘스스로 하는 노력’이 중요하지 않은 때는 존재하지 않을 것이다.

 
 

당신이 유치원 때 덧셈, 뺄셈을 배울 때부터, 어른이 되어 일을 하고, 부모가 되어 자식을 기르는 등 인생의 모든 과정에서 스스로 하는 노력은 항상 중요하다.

 
 

 
 

하지만 이것이 다른 사람들로부터의 도움이 불필요하거나 그들로부터 협력을 배제해야 함을 의미하지는 않는다.

 
 

오히려, 당신은 가능한 한 최대한 다른 사람들과 관계를 맺고, 그들과의 협력을 활용할 필요가 있다.

 
 

 
 

비슷한 맥락으로, 앤드류 카네기는 다음과 같이 말한 바 있다.

 
 

“여기, 자신보다 뛰어난 사람들을 주변에 모이게 할 줄 알았던 사람이 잠들다.”

(앤드류 카네기의 무덤에 쓰여진 비문)

 
 

“팀워크는 공동의 목표를 추구하기 위하여 협력하는 능력이다. 그것은 보통 사람들로 하여금 보통이 아닌 결과를 달성할 수 있게 하는 연료 같은 것이다.”

 
 

“다른 사람들을 불러들여 자신을 돕게 하면 자신이 혼자서 할 수 있는 것보다 더 나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는 것은 사람이 한 단계 더 큰 발전을 했다는 증거이다.”

 
 

이러한 말들은 모두 다른 사람들과의 관계와 협력의 중요성을 강조한 말들이다.

 
 

 
 

 
 


 
 

 
 

 
 

나의 경험으로 비추어볼 때, 다른 사람들과 협력을 한다는 것은 단순히 물리적으로 함께 시간을 보내는 것을 의미하는 것만은 아니다.

 
 

 
 

물리적으로 시공간을 함께하는 것은 물론이고, 서로의 정신 세계를 공유하면서 하나의 목표나 방향을 향해 노력과 에너지를 집중하는 과정이다.

 
 

그리고 이러한 과정 속에 인생의 모든 희로애락이 존재한다.

 
 

행복도, 불행도, 모두 이러한 과정 속에 있다.

 
 

 
 

따라서 인생에서 언제나 가장 중요하게 추구하고 관리해야 할 목적과도 같은 것은 바로, 인간관계라고 할 수 있다.

 
 

 
 

 
 


 
 

 
 

 
 

성공으로 향하는 급행열차

 
 

 
 

연애와 비즈니스에 있어서, 당신이 바라는 성공과 행복을 가장 빨리 실현하는 비법을 알고 있는가?

 
 

 
 

그 비법은 생각하기에는 생각보다 어렵고, 실천하기에는 생각보다 간단한 것이다.

 
 

그것은 해당 분야에서 이미 성공한 경험이 있는 사람으로부터 방법과 노하우, 그리고 기술을 전수받는 것이다.

 
 

 
 

나는 “연애 또는 비즈니스에서 어떻게 제가 원하는 성공과 행복을 실현할 수 있을까요? 예컨대, 제 마음에 드는 이성과 연애를 하거나, 비즈니스에서 지금보다 더 많은, 더 나은 성과를 창출하고 싶다면, 그리고 일과 연애 모두 지금보다 더 잘해내고 싶다면, 어떤 방법이 가장 좋을까요?“라고 물어보시는 분들께, 언제나 다음과 같이 대답한다.

 
 

 
 

그 방법은 하루라도 일찍 그레이트라이프에서 퍼스널 트레이닝을 받으시는 것입니다.

 
 

그레이트라이프에는 수많은 성공 사례들이 있고, 지금 이 순간에도 믿기 어려울 정도로 놀라운, 기적적인 성공 사례들이 탄생하고 있으며, 성공을 실현하는 가장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방법은, 성공 경험을 개인의 상황에 맞게 전수 받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관건은 당신의 절실함에 달려 있습니다.

 
 

 
 

당신이 바라는 꿈과 이상, 그리고 성공과 행복을 얼마나 일찍 이루기를 원하십니까?

 
 

당신은 지금 당장 당신이 바라는 것들을 이루기 위한 마음의 준비가 되어 있으십니까?

 
 

 
 

이것은 단순하지만 중요한 질문입니다.

 
 

 
 

꿈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들은 자신들이 꾸는 꿈이 먼훗날에야 이루어질 수 있을 거라고 믿습니다.

 
 

그리고 그러한 꿈을 실제로 이루기 위한 현실적인 준비는 커녕, 마음의 준비조차도 제대로 하고 있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러한 꿈이 실제로 이루어질 리가 만무한 것입니다.

 
 

 
 

인생에서 자신이 바라는 꿈을 실현하는 방법은 매우 단순합니다.

 
 

그 방법으로는 먼저, 자신이 바라는 꿈이 무엇인지를 구상하는 것입니다.

 
 

 
 

그 다음에는 다른 사람들이 어떻게 바라보거나, 어떻게 생각하든, 당신이 바라는 그 꿈을 최대한 빨리, 그리고 반드시 이루겠노라고 스스로에게 다짐하는 것입니다.

 
 

이 과정은 정말로 진지한 마음 자세로 이루어져야 합니다.

 
 

 
 

왜냐하면 꿈을 이루기 위한 과정에서, 당신은 당신의 인생 그 자체라고 할 수 있는 당신의 시간을 소비해야 하며, 그 시간은 아무리 후회한다고 해도 두 번 다시 되돌아오지 않으니까요.

 
 

그러니까 처음부터 후회가 없는, 적어도 후회를 최소화할 수 있는 꿈을 당신이 스스로 선택할 필요가 있습니다.

 
 

 
 

당신이 바라는 꿈이 무엇인지를 정하셨다면, 그 다음에 필요한 것은 당신의 마음가짐(Mindset)을 당신의 꿈을 이루는데 적합하도록 (재)정립하는 것입니다.

 
 

이것이 제대로 이루어진다면, 당신은 행동하지 않을 이유가 없을 것이며, 따라서 당신은 곧 실제로 행동하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당신이 실제로 행동한다면, 당신의 꿈은 머지 않아 실현될 것입니다.

 
 

 
 

 
 


 
 

 
 

 
 

다시 한 번 말하지만, 당신이 일과 연애의 균형,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가장 이상적인 성공을 실현하는 가장 빠른 방법은, ‘그레이트라이프에서 퍼스널 트레이닝을 받는 것’이다.

 
 

이것이 최선의 방법이자 길이고, 차선책으로써의 두번째 방법은, ‘그레이트라이프에서 제공되는 책과 영상 강의들을 십분 활용하는 것’이다.

 
 

 
 

지방 또는 해외에 거주함으로 인해 물리적으로 퍼스널 트레이닝을 수강하시기가 어려우신 경우, 그 외 피치 못한 사정이 있으신 경우, 틈틈이 그레이트라이프의 책과 영상 강의들을 활용하시면서 온라인 피드백 및 컨설팅을 받으시는 방법이 있다.

 
 

 
 

그레이트라이프는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가장 이상적인 성공을 실현하기를 원하시는 분들께 365일 24시간 언제나 열려 있다.

 
 

손만 뻗으면 연락이 닿을 수 있으며, 그러한 연락만으로도 수개월 또는 수년 동안 고민해도 풀지 못한 문제들에 대한 해답을 얻으실 수 있다.

 
 

 
 

 
 


 
 

 
 

 
 

원 씽 One Thing – 손에서 놓지 않는 것, 삶의 일부로 받아들인다는 것

 
 

 
 

예전에 ‘원 씽(One Thing)’이라는 책이 베스트셀러가 된 적이 있다.

 
 

이 책은 삶에서든, 일에서든, 단순함을 추구하는 자세의 중요성에 대해 말하고 있다.

 
 

 
 

하지만 지금도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단순함의 의미와, 인생에서 단순함을 추구하는 게 얼마나 중요한지 모르고 있다는 인상을 받을 때가 종종 있다.

 
 

나에게 있어서 단순함이란 곧 ‘집중(Concentration)’을 의미한다.

 
 

 
 

최근에 나는 나의 수강생 분으로부터 “시간 관리를 어떻게 하느냐“는 질문을 받은 적이 있다.

 
 

시간 관리를 하는 방법에 있어서 정해진 답은 없지만, 내가 가장 중요하게 추구하는 한가지 원칙이 있다면, 그것은 바로 집중이다.

 
 

 
 

빌 게이츠는 그의 후임들에게 하는 조언으로 “시종일관 공에서 눈을 떼지 말라“고 했으며, 워렌 버핏 평전의 제목은 ‘스노볼(Snowball)’이다.

 
 

워렌 버핏은 “인생은 언덕에서 눈덩이를 굴리는 일과 같다. 작은 덩어리로 시작해서 눈덩이를 굴리다 보면 끝에 가서는 정말 큰 눈덩이가 된다. 중요한 것은 습기를 머금은 눈과 길고 긴 언덕을 찾는 일이다.“라고 말한 바 있다.

 
 

나는 이러한 말들이 모두 일맥상통一脈相通한다고 본다.

 
 

 
 

 
 


 
 

 
 

 
 

나는 이미 오래 전부터 인생에서 본질적으로 두 가지 목표만을 추구해왔다.

 
 

그것은 일과 연애(관계)다.

 
 

 
 

내 목표는 일과 연애에 필요한 기술을 마스터(숙달)하고, 두 가지 핵심 목표에 있어서 완전한 사람이 되는 것이다.

 
 

이것은 내가 평생에 걸쳐 추구하고 노력해야 할 소명과도 같다고 믿는다.

 
 

 
 

나는 내가 인생에서 추구해야 할 것들이 무엇인지, 또한 그것들을 실현하기 위한 방법들이 무엇인지 찾지 못했던 적이 거의 없다.

 
 

불가능이란 없으며, 불가능해보이는 일들도 단지 시간이 걸리는 일들일 뿐이다.

 
 

 
 

그리고 해야 할 일들은 거의 언제나 멀리 있기보다는, 가까이에 있다.

 
 

그래서 나는 멀리 있을 일들을 생각하느라 가까이에 있는 일들을 놓치지 않도록 하기 위해 늘 스스로를 점검하고 다독이곤 한다.

 
 

가까이에 있는 일들을 잘해낼수록, 멀리 있는 일들도 볼 수 있게 되고 실제로 해낼 수 있는 여유를 가질 수 있다.

 
 

 
 

의욕이나 욕심만 앞서서 너무 많은 일들을 한꺼번에 벌리기보다는, 생각을 통해 중요한 과업들을 어떻게 효과적으로 통합할 것인가를 설계해볼 필요가 있다.

 
 

내가 일에서 추구하는 방식은 ‘한 가지에 집중하면 나머지는 저절로 따라오는’ 방향에 집중하는 것이다.

 
 

여기서 말하는 ‘한 가지’, 즉, 원 씽은 사람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다.

 
 

 
 

 
 


 
 

 
 

 
 

나에게 있어서도 원 씽은 나이가 들고 경험이 쌓이면서 계속 변화해왔다.

 
 

할 수 있는 능력 범위가 시간이 흐를수록 넓고 다양해졌기 때문이다.

 
 

 
 

예컨대, 샘 월튼과 같은 사람은 처음에는 세일즈를 하는 일에서부터 시작했지만, 말년에는 월마트라는 세계적인 대기업을 운영하고 관리하는 오너이자 경영자로 활동했다.

 
 

이것은 그가 삶을 살면서 비즈니스에 대한 능력 범위를 지속적으로 넓혀 나갔기 때문에 가능했던 일이다.

 
 

 
 

그리고 이러한 ‘능력 범위’라는 것은 주어진 일만 하거나 가만히 있기만 하면, 아무리 시간이 지나도 저절로 나아지는 부분이 아니다.

 
 

강제로라도 스스로를 이끌어서, 더 나은 자기 자신을 만들고자 하는 지속적인 (끝없는)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

 
 

 
 

경영학자 짐 콜린스의 ‘좋은 기업을 넘어 위대한 기업으로(Good to great)’라는 책에 보면, ‘고슴도치 컨셉(The Hedgehog Concept)’이라는 개념이 나오는데, 이것도 앞서 언급한 내용과 관련이 깊은 개념이다.

 
 

짐 콜린스는 좋은 기업에서 위대한 기업으로 도약한 기업들의 핵심적인 성공 요인들을 연구하고 분석하면서, 그러한 기업들이 고슴도치 컨셉이라 불리는 단순한 목표에 집중했음을 발견했다.

 
 

고슴도치 컨셉을 구성하는 요소들로는 1) 강한 열정을 느끼는 일일 것 2) 객관적인 강점을 지닌 일일 것 3) 경제 엔진을 가속화하는 일일 것, 이렇게 3가지가 있다.

 
 

3가지 요소들의 교집합에 집중하는 것이 진정 탁월한 성과를 실현하는 길이라고 본 것이다.

 
 

그리고 물론, 기업마다 고슴도치 컨셉이 무엇인지(어떤 형태로 구체화되는지)는 제각각 다르다.

 
 

이것은 개인이든 조직이든 자신이 하고자 하는 일을 보다 단순하게 만들고, 그것에 집중하는 자세가 중요함을 말해준다.

 
 

 
 

그레이트라이프에서 내가 하는 일들 가운데 하나는, 앞서 언급한 내용과 같은 맥락으로, 개개인이 연애와 비즈니스에서 추구하고자 하는 목표와 계획들을 보다 효과적으로 통합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다.

 
 

그리고 나는 이미 이러한 과정을 통해 나의 수강생 분들께서 다른 대부분의 사람들에 비해 시행착오를 현저히 줄이고, 목표를 실현하는 시기를 크게 앞당길 수 있음을 실제로 수없이 경험했으며, 지금도 진행중이다.

 
 

 
 

 
 


 
 

 
 

 
 

차선에서 최선으로

 
 

 
 

내가 20대에 집필한 책인 ‘어트랙션 크리테리아(Attraction Criteria)’에서도 언급한 바 있지만, 차선에서 최선을 도모하는 태도는 인생에서 반드시 터득해야 할 중요한 습관들 중의 하나라고 생각한다.

 
 

 
 

나는 인간의 삶이 죽는 순간까지 끝없이 이어지는 상황들의 연속이며, 그렇게 주어지는 상황들 중에는 100% 이상적인 상황도, 100% 부정적인 상황도 없다고 본다.

 
 

 
 

여러 번 말했다시피, 내 생활 신조는 ‘변화’이며, 내가 직면하는 상황들을 날마다 더 나은 방향으로 변화시켜 나가는 것이 내가 마땅히 지녀야 할 기본적인 생활 태도라고 믿는다.

 
 

이것이 뻔하고 당연한 이야기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지만, 내가 살면서 본 사람들 중에 이것을 실제로 실천하는 사람들은 거의 보지 못했다.

 
 

 
 

예를 들어, 당신은 마음에 드는 이성에게 대시를 했을 때, 거절을 당하면 어떻게 대처하는가?

 
 

이러한 상황이 주어졌을 때, 사람마다 대처하는 태도는 제각각 다를 것이다.

 
 

 
 

어떤 사람들은 상대가 자신에게 호감이 없다고 생각하여 포기할 것이고, 어떤 사람들은 상대에게 매달리거나 집착할 수도 있을 것이며, 어떤 사람들은 비슷한 상황이 또다시 주어졌을 때 다른 결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준비할 것이다.

 
 

나는 이중에서 세번째 유형, 즉, 비슷한 상황이 또다시 주어졌을 때 다른 (긍정적인) 결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준비하는 사람에 속한다.

 
 

물론, 나는 처음부터 부정적인 상황 자체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한다.

 
 

 
 

 
 


 
 

 
 

 
 

내가 연애, 매력 계발 분야에 뛰어들게 된 계기도 사실은 비슷한 상황이 반복되지 않도록 하겠다는 작은 결심으로부터 출발한 것이다.

 
 

어떤 특별한 일을 겪어서라기보다는, 실패를 분석하고 예방하는 것은 내 마음 속에 뿌리 깊게 박혀 있는 믿음들 중의 하나다.

 
 

 
 

카를로스 곤의 자서전 ‘르네상스’를 보면, 그가 평범한 일상 속에서 친구들과 게임을 하다가도 승부에서 졌을 경우, 그러한 결과에 대해 심사숙고하고 피드백하는 습관을 지녔음을 알 수 있다.

 
 

나는 이 내용을 보고 내가 평소에 가진 일면과 비슷하다고 느꼈다.

 
 

 
 

나는 내가 중요하다고 믿는 것들에 대해서는 아무리 사소하게 보이는 것들도 대수롭게 넘기지 않는다.

 
 

엄밀히 말하면, 사소하다고 보는 게 없다고 말하는 편이 보다 정확할 것이다.

 
 

 
 

나는 원치 않는 상황이 반복되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 내가 아는 지식과 경험을 총동원해 직면한 상황을 가능한 한 세세하게 분석하며 파고드는 편이다.

 
 

이러한 ‘디테일(Detail)’은 내가 연애와 비즈니스에서 무언가를 할 때 필수적으로 추구하는 요소다.

 
 

 
 

 
 


 
 

 
 

 
 

구체적일수록, 원하는 결과를 실현하는 시기를 앞당길 수 있다.

 
 

 
 

어떤 대상을 구체화한다는 게 나에게도 언제나 쉬운 일인 것만은 아니다.

 
 

이것은 번거로운 과정이고, 때로는 피곤하기도 하지만, 그만큼 시간과 노력을 들일만한 가치가 있다.

 
 

 
 

삶에서 추구할 만한 가치가 있는 것들 중에 저절로 이루어지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

 
 

가치 있는 무언가를 실현하려면, 그만한 노력과 열정, 그리고 정성을 기울여야 한다.

 
 

 
 

그리고 이 과정에서 중요한 것은 비슷한 실수가 (눈에 쉽게 띄지 않는 실수까지도) 반복되지 않게 만드는 것이다.

 
 

아무리 작고 사소하게 여겨지는 것들도 끊임없이 개선함으로써, 자신이 가진 기술을 보다 정교하게 다듬어 나갈 수 있다.

 
 

이렇게 다듬어진 기본기가 자신의 삶에서 추구하는 꿈을 실현하고 유지하는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토대가 되는 것이다.

 
 

 
 

나의 이러한 믿음은 실제 현실에서의 결실로 맺어질 때 더욱 강화된다.

 
 

나는 연애나 비즈니스의 기회를 멀리서 찾은 적이 거의 없다.

 
 

기회는 거의 항상 가까이에 있었다.

 
 

 
 

내가 준비를 거듭할수록, 나의 기본기를 완벽에 가깝게 숙달할수록, 보이지 않던 기회들이 보이기 시작했으며, 그러한 기회들을 실제 현실에서의 성공 결과들로 실현할 수 있었다.

 
 

이것은 마치 나비효과(Butterfly Effect)와도 같다.

 
 

 
 

나 자신이 변화할수록, 내가 직면하는 현실도 변화한다.

 
 

 
 

 
 


 

No.1 & Only.1,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전문 브랜드,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웹사이트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Websites & Social Network Services)]

 

– 도서(책) 구입 : http://imfglc.co.kr

– 제품(DVD, 비즈니스 컨설팅 프로그램) 구입 : http://imf4.kr

– 서비스(강의, 워크숍, 부트캠프, 1:1 트레이닝 등) 신청 : http://glc7.kr

– 미디어(전자책, 영상 등) 구입 : http://media.imfglc.net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전세계 최고 수준의 고품질, 고품격 콘텐츠)

 

– 웹진 : http://glc7.org

(최신 상품 소개, 지식, 조언, 정보 등)

 

– 블로그 : http://blog.imfglc.net

(전문가 스토리, 칼럼 등)

 

– 커뮤니티(카페) : http://cafe.imfglc.net

(구독자/시청자/수강생 모임, 최신 정보 공유 등)

 

– 밴드 : http://band.imfglc.net

(폐쇄형 비공개 소셜 네트워크 – 링크가 유효하지 않다고 나올 경우, 아래 고객센터로 문의)

 

[고객 상담 센터(Customer Consulting Center)]

 

– 메신저 : imfglc (카카오톡) , bestpua (라인)

– 전화 : 010-4508-5067 (휴대전화 / 문자메시지 가능) , 02-538-1165 (일반전화)

– 이메일 : bestpua@imfglc.com

 

– 365일 24시간 도서, 제품, 서비스 구입/상담/신청/문의 환영 (도서, 제품 주문 시 당일 배송 및 2~3일 안에 빠른 수령 가능)

– 무엇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을 위한 온, 오프라인 상담 및 컨설팅 서비스 제공

 

– 1:1 트레이닝, VVIP 컨설팅, 학교, 기업 등 외부 출강 문의 환영

– 기업, 언론 등 협력, 제휴, 광고 문의 환영

 

– 사생활이 보장되며 고품격 콘텐츠가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프라이빗 멤버십 커뮤니티 가입 신청 환영

–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최신 정보를 다루는 고품격 이메일 뉴스레터 구독 신청 환영

 

Greatlife,

Attraction & Lifestyle Standards,

 

Copyright IMF,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