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단 한 번이라도 ‘진짜 사랑’을 해본 적이 있는가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당신은 단 한 번이라도 ‘진짜 사랑’을 해본 적이 있는가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현재까지 대표님과의 만남 이후 변화된 점이 있다면 나의 마음가짐이다.

 
 

 
 

특히나 비즈니스에 대한 궁금한 점이 많았는데, 대표님께서 사업을 진행해오신 스토리를 가감 없이 말씀해주셨다.

 
 

그 속에서 사업가로서의 마음가짐, 위기 때 대처, 사업가로서 현실적으로 갖추어야 되는 것들에 대해 알 수 있었다.

 
 

 
 

이런 대화를 나누고 나니 비즈니스에 대한 열망이 더욱 커졌다.

 
 

그리고 대표님 책에 언급되었듯이 외부의 영향을 받지 않고 나 자신을 더욱 다스려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결국 연애나 비즈니스나 답은 나에게 있었으며, 그 사실을 알게 해준 그레이트라이프에 감사하다.

 
 

끝으로 더 나은 나 자신이 되고 싶다.”

 
 

– 그레이트라이프 퍼스널 트레이닝 고급 과정(Advanced Course) 후기 中

 
 

 
 

 
 


 
 

 
 

 
 

마음가짐의 의미

 
 

IMF 시절부터 그레이트라이프를 약 10년간 운영해오면서 느끼는 것들 중 하나는, 사람들이 생각보다 마음가짐의 중요성을 과소평가한다는 사실이다.

 
 

연애, 매력 계발에 있어서 다양한 기술, 과학 등이 발달하면서, 사람들은 좋은 옷 한 벌, 성형수술 등과 같은 방법으로 연애를 쉽게 할 수 있을 거라고 믿는 듯 하다.

 
 

 
 

하지만 연애는 단순히 하느냐 마느냐, 할 수 있느냐 할 수 없느냐의 문제가 아니다.

 
 

 
 

‘어떻게’ 하느냐가 중요하다.

 
 

그리고 이 어떻게의 문제에 있어서, 정답은 존재하지 않고, 그 한계 또한 존재하지 않는다.

 
 

 
 

당신이 생각하기에, 꿈만 같은 이상형을 만나면 그것으로 당신의 삶과 연애가 행복해질 수 있을 거라고 믿고 있는지도 모른다.

 
 

하지만 당신이 그러한 꿈을 실제로 실현하게 된다면, 그것은 끝이 아니라 새로운 시작임을 깨닫게 될 것이다.

 
 

 
 

이상형을 만났을 때, 서로 사랑하고 아껴주는 행복한 시간과 감정, 그리고 기억과 경험을 공유하는 진실된 과정이 아니라, 상대에게 집착하거나 행복한 시간보다 괴로운 날들이 더 많다면, 그 연애는 제대로 이루어지고 있다고 보기가 어려울 것이다.

 
 

실제 현실을 둘러봤을 때, 연애에서 행복을 누리는 사람들은 커녕, 연애에서의 진정한 행복이 무엇인지조차 모르는 사람들이 굉장히 많다는 사실에 놀라지 않을 수 없다.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포만감이나 만족감을 느낄 수 있지만, 그것이 인생의 전부라고 말하기는 어렵듯이, 연애에서 매력적인 상대를 만나거나 그러한 상대와의 관계에서 성적인 만족을 얻을 수 있다고 해서 그것이 관계의 전부라고 말하기는 어려울 것이다.

 
 

당신은 당신 자신의 마음 밭을 풍요롭게 가꿀수록, 꿈과 이상에 보다 가까운 사랑과 연애를 누릴 수 있다.

 
 

 
 

날마다 새로운 매력적인 상대를 찾아 성적인 만족만을 갈구하며 돌아다니는 사람들은 결국 공허한 현실에 직면하게 될 것이다.

 
 

물론, 시간이 지나도 그렇게 될 거라는 현실조차 자각하지 못하는 사람들도 많을 것이다.

 
 

동물들이 배고픔을 채우는 삶을 사는데 급급하면서도, 자신들이 그러한 삶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는 사실을 자각하지 못하듯이.

 
 

 
 

나는 이러한 현상이 단시간에 변화될 거라고 보지 않는다.

 
 

인류 역사를 보면 알 수 있듯이, 사람들의 의식은 하루 아침에 달라지지 않는다.

 
 

구석기, 신석기, 청동기, 철기 시대를 거쳐오면서, 인간의 의식 수준과 사회는 매우 천천히 발전되어 왔으며, 오늘날처럼 자유민주주의사상이 뿌리를 내리게 된지는 그리 오래 되지 않았다.

 
 

 
 

같은 맥락으로, 사람들이 연애에서 누릴 수 있는 진정한 행복에 대해 이해하고, 진짜 삶의 질의 개선이 어떤 것인지를 알게 되기까지는 매우 오랜 시간이 걸릴 것이다.

 
 

 
 

나는 현실주의자다.

 
 

하지만 물질적인 요소들이 나에게 행복을 가져다 줄 거라고 생각하지는 않는다.

 
 

 
 

삶에서의 진짜 행복은 ‘누구와’ 함께 하느냐에 달려 있다.

 
 

최고급 레스토랑에 함께 가도 아무런 감흥이 없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싸구려 분식집에 함께 가도 더할 나위 없는 행복감을 주는 사람이 있다.

 
 

 
 

당신의 주변에는 어떤 사람들이 있는가?

 
 

그리고 당신 자신은 주변 사람들에게 어떤 존재인가?

 
 

 
 

삶에서 던질 수 있는 질문들 가운데, 이보다 더 중요한 질문이 있다면 나에게 알려주기 바란다.

 
 

 
 

 
 


 
 

 
 

 
 

단계적인 발전 과정

 
 

앞서 언급한 개념은 사람에 따라 조금 심오하고 추상적인 내용으로 다가올 수도 있을 것이다.

 
 

 
 

지금 당장 배가 고픈 사람 앞에서 삶의 의미나 성공 등에 대해 논해 봤자 와 닿기가 어렵듯이, 배가 고픈 사람들은 우선 배를 채워야만 다른 것들을 둘러볼 수 있는 여유를 가질 수 있을 것이다.

 
 

고픈 배를 채우는 것은 선택이 아니라 필요와 생존의 문제임은 의심할 여지가 없지만, 어떠한 과정에서도 자신이 어디로 향하고 있는지 정도는 자각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

 
 

 
 

자신이 어디로 향하고 있는지 자각하지 못한다면, 원하는 삶을 누리기는 커녕, 원하는 곳에 도달할 수도 없을 것이다.

 
 

 
 

그리고 언제나 강조하는 부분이지만, 이와 동시에 생각해볼 필요가 있는 현실적인 문제가 존재한다.

 
 

그것은 당신이 연애, 매력 계발에 대한 준비를 갖추는 과정에 대한 것이다.

 
 

 
 

 
 


 
 

 
 

 
 

“모든 방황하는 사람들이 길을 잃은 것은 아니다”라는 말이 있다.

 
 

이 말을 해석하는 관점이 다양할 수 있겠지만, 내가 보는 관점은 준비의 필요성이다.

 
 

 
 

나는 지금 현재 연애와 비즈니스에 있어서 꿈과 이상에 가까운 현실을 실현했고, 지속적으로 성장, 발전해나가고 있지만, 과거에 내가 이런 현실을 구체적으로 상상할 수 있었던 것은 아니다.

 
 

그때는 단지 작은 목표와 계획이 있었을 뿐이다.

 
 

그나마 내가 잘했던 것은, 다른 많은 사람들처럼 고민만 하면서 시간을 허비하지 않고, 가능한 한 미래에 대해 준비하면서 살아왔다는 점이다.

 
 

 
 

이 부분에 있어서 어떤 정해진 답이 존재하는 것은 아니다.

 
 

군복무를 하던 시절, 나는 학업과 사업 사이에서 고민을 하던 중, 그 고민이 너무 오랫동안 지속되기 전에 둘 사이의 공통분모가 될 수 있는 현실적인 준비의 일환으로, 영어와 독서에 주력했으며, 20대 중반, 후반, 그리고 지금에 이르기까지, 삶의 각 단계와 전환기 별로 내가 할 수 있는 최선의 노력들을 해왔다.

 
 

 
 

20대 때 내가 주로 되뇌었던 문구들은 다음과 같다.

 
 

“차선 속에서도 최선을 도모할 수 있다.”

 
 

“할 수 있는 일들에 최선을 다하면, 할 수 없었던 일들까지 해낼 수 있게 된다.”

 
 

 
 

빌 게이츠가 실제로 했던 말인지는 알 수 없지만, 그가 했던 말로 알려진, “인생은 원래 불공평하다. 하루빨리 이 사실에 익숙해져라.“라는 말이 있는데, 나는 이 말을 군대에 있을 때부터 받아들이기 시작했던 것 같다.

 
 

그 당시 나는 노력하는 습관을 숙달하기 위해 노력하면서, 기존에 갖고 있던 완벽주의적인 성향과 강박관념 등을 조금씩 떨쳐 나갔다.

 
 

 
 

어린 시절의 나는 모든 게 준비되어 있어야만 겨우 뭔가를 할 수 있는 철없는 아이였다.

 
 

예컨대, 공부를 한다고 하면, 최고의 학습 환경과 참고서, 강의 교재 등이 준비되어 있어야만 공부에 대한 의욕을 가질 수 있었으며, 그러한 의욕도 그다지 오래 지속되지는 않았다.

 
 

가장 중요한 의지력과 습관이 결여되어 있었기 때문이다.

 
 

 
 

그 때의 나에게는 고되고 힘든 과정을 감내할 수 있는 인내심이나 끈기, 집념 같은 게 없었다.

 
 

현실에 대한 진지한 자각이나 구체적인 목표의식도 없었음은 두말할 필요가 없다.

 
 

 
 

군대에서 한없이 부족한 나 자신을 솔직하게 받아들인 후, 나름대로 치열하고 혹독하게 자기계발을 하면서 비로소 나는 불완전한 현실 속에서도 완전함을 만들어가는 법을 배우고, 훈련했으며, 마침내 터득했다.

 
 

나도 아직 갈 길이 멀지만, 조금이나마 연애와 비즈니스의 길을 앞서 걸어온 입장에서, 나보다 늦게 시작한 사람들에게 하는 조언으로, 야생에서도 살아남는 법, 즉, 생존의 기술을 하루빨리 훈련할 것을 제안한다.

 
 

 
 

 
 


 
 

 
 

 
 

변화

 
 

당연한 얘기에 가깝지만, 인생이 언제나 순탄할 수만은 없다.

 
 

다른 사람들에 비해 높은 목표와 기준을 가진 사람일수록, 인생이 더욱 험난하게 느껴질 것이다.

 
 

 
 

나는 이미 한참 전부터 안정된 삶을 바라는 희망을 버렸다.

 
 

그리고 짐 콜린스가 ‘Good to great’에서 언급한 바 있는 ‘스톡데일 패러독스’를 습관화했다.

 
 

※ 스톡데일 패러독스(Stockdale paradox) : 비관적인 현실을 냉정하게 받아들이는 한편, 앞으로는 잘될 것이라는 굳은 신념으로 냉혹한 현실을 이겨내는 합리적인 낙관주의. (자세한 내용은 검색을 활용하기 바란다.)

 
 

 
 

내 삶의 신조들 중 하나는 ‘변화’다.

 
 

나태해질 때마다, 편안함을 찾고자 하는 마음이 들 때마다, 나는 변화를 추구하고자 노력한다.

 
 

 
 

그렇게 사는 것이 너무 힘들지 않느냐고 말하는 사람들이 많다.

 
 

친구들도 나를 보면 이제는 좀 쉬어라, 인생을 즐기라는 말을 한다.

 
 

 
 

하지만 나는 진정한 평화는 오직 내 마음 속에서만 존재하는 거라고 믿는다.

 
 

내가 변화를 추구할수록, 역설적으로 현실에서는 나에게 안정이 주어진다.

 
 

그리고 나는 안정이 주어져도 안주하지 않는다.

 
 

 
 

 
 


 
 

 
 

 
 

나는 사람들에게 내가 얼마나 치열하게 고민하고, 생각하며, 열심히 살아가는지 내색하지 않는다.

 
 

나를 가까이서 본 사람들은 내가 열심히 살고 있다는 걸 알지만, 잘 모르는 사람들은 내가 이미 성공해서 누구나 부러워할만한 삶을 살고 있을 거라고 추측할 뿐이다.

 
 

심지어 어떤 사람들은 내가 살면서 고생 한 번 안해봤을 거라고 생각하기도 한다.

 
 

 
 

지금 내가 글로써 이런 이야기를 하는 것은 다른 사람들이 참고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함일 뿐이다.

 
 

다른 사람들이 나를 어떻게 보든, 나는 앞으로도 시종일관 열심히 살아갈 것이다.

 
 

 
 

사람마다 인생을 살아가는데 있어서 나름대로의 규율이나 기준이 있을 것이다.

 
 

나에게 있어서, 내 삶의 최고재판소는 나 자신의 마음이다.

 
 

 
 

그래서 나는 이따금씩 나 자신에게 자문해본다.

 
 

‘정말 솔직하게 말해서, 나는 최선을 다했는가? 충분한 노력을 했는가? 후회가 없는가?’

 
 

하고…

 
 

 
 

지금도 여전히 나는 이 질문에 대해 스스로 완전히 만족할만한 답을 얻지 못했다.

 
 

앞으로도 만족할 수 있는 날이 올지는 모르겠다.

 
 

내가 만약 보편적인 기준을 충족하는 선에서 만족했다면, 이미 한참 전에 멈추었을 것이다.

 
 

 
 

 
 


 
 

 
 

 
 

기회보다 준비

 
 

연애와 비즈니스, 그리고 삶에 대해 내가 가진 믿음들 가운데 하나는, ‘기회는 항상 존재한다’는 사실이다.

 
 

 
 

가끔 사람들로부터,

 
 

“이성을 만날 기회가 없어요.”

 
 

라는 말을 들을 때가 있다.

 
 

 
 

하지만 인류가 존재하는 한, 기회가 없는 날은 오지 않을 것이다.

 
 

기회는 언제나 존재했고, 지금도 존재하며, 앞으로도 계속 존재할 것이다.

 
 

 
 

일이 바쁘거나 물리적인 제약 등으로 인해 연애를 하기가 어려운 상황이라면, 당신은 그 상황에 대해 재고해볼 필요가 있다.

 
 

그러한 상황이 너무 오랫동안 지속된다면, 당신이 일을 하거나 삶을 살아가는 방식에 뭔가 문제가 있다는 뜻(신호)이다.

 
 

 
 

그런 경우에는 일의 효율을 개선하거나, 삶의 방향을 재점검 또는 재조정하거나, 연애의 기술을 배우고 매력을 계발해 보다 빠른 시간 안에 당신이 원하는 결과를 얻고, 그 결과를 유지할 수 있도록 관리해야 한다.

 
 

당신이 그레이트라이프와 같은 다양하고 풍부한 성공 경험을 가진 곳으로부터 트레이닝을 받는다면, 이 모든 것들을 동시에 신속하고 안전하게 진행하는데 가장 효과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얼마 전에 나는 어떤 사람과 연애와 매력 계발에 대해 다음과 같은 이야기를 나눴다.

 
 

 
 

상대방(이하 ‘K’라 칭한다.)이 말하기를,

 
 

“제 나이는 31살이고, 금융업계에서 일을 하고 있는데, 이성을 만날 기회가 없어서, 어떻게 마음에 드는 이성을 만나 연애를 해야 할지 고민이에요. 무엇부터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요?”

 
 

라고 해서, 나는 다음과 같이 답했다.

 
 

 
 

“우리가 대화를 하고 있는 지금 이 순간에도 번화가에 나가 보시면 매력적인 이성들이 얼마든지 있을 것입니다.

 
 

중요한 건, 기회가 존재하느냐 보다, 그 기회에 얼마나 그리고 어떻게 준비되어 있느냐 겠지요.

 
 

 
 

K님께 가장 시급하게 필요한 것은 연애, 매력 계발을 위한 준비입니다.

 
 

여기서의 준비란, 수많은 방법이나 대안들이 존재할 수 있겠지만, 그 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것은 K님께 적합한 상대를 만나고, 그러한 상대와 관계를 시작하기 위한 연애의 기술을 숙달하는 한편으로, 관계 지속의 토대가 되는 매력을 계발하는 일입니다.

 
 

 
 

지금 현재 마음에 두고 있는 이성이 없다 하더라도, 연애와 매력 계발에 대한 준비를 갖추실수록, 연애의 기회들이 현실에서 다가올 것이며, 그러한 기회들에 보다 성공적으로 대처하실 수 있게 되실 것입니다.”

 
 

 
 

예컨대, 워렌 버핏과 같은 사람이 투자에서 기회를 찾지 못하는 순간이 있을 것 같은가?

 
 

그는 보통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접할 수 있는 뉴스나 신문만 봐도 투자 기회를 찾아낼 수 있을 것이다.

 
 

 
 

당신이 진정으로 삶에서 가장 중요한 축이라고 할 수 있는 연애에서의 성공을 실현하기를 원한다면, 당신은 연애와 매력 계발을 삶의 일부로 받아들여야 한다.

 
 

당신이 바라는 이상형과 사랑을 나누는 것은 한순간에 그치는 게 아니라, 당신이 살아가는 동안 끝없이 추구하고 지향해야 할 목적과도 같은 것이다.

 
 

그러한 목적이 잠깐의 고민이나 시도만으로 이루어질 리가 만무하다.

 
 

 
 

당신이 이러한 사실에 대한 절실하고도 진지한 자각이 없다면, 당신의 사랑은 결코 저절로 이루어지지 않을 것이다.

 
 

당신은 당신 자신이 추구하고 준비하는 만큼 당신이 바라는 사랑을 실현할 수 있을 것이다.

 
 

 
 

 
 


 

No.1 & Only.1,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전문 브랜드,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웹사이트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Websites & Social Network Services)]

 

– 도서(책) 구입 : http://imfglc.co.kr

– 제품(DVD, 비즈니스 컨설팅 프로그램) 구입 : http://imf4.kr

– 서비스(강의, 워크숍, 부트캠프, 1:1 트레이닝 등) 신청 : http://glc7.kr

– 미디어(전자책, 영상 등) 구입 : http://media.imfglc.net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전세계 최고 수준의 고품질, 고품격 콘텐츠)

 

– 웹진 : http://glc7.org

(최신 상품 소개, 지식, 조언, 정보 등)

 

– 블로그 : http://blog.imfglc.net

(전문가 스토리, 칼럼 등)

 

– 커뮤니티(카페) : http://cafe.imfglc.net

(구독자/시청자/수강생 모임, 최신 정보 공유 등)

 

– 밴드 : http://band.imfglc.net

(폐쇄형 비공개 소셜 네트워크 – 링크가 유효하지 않다고 나올 경우, 아래 고객센터로 문의)

 

[고객 상담 센터(Customer Consulting Center)]

 

– 메신저 : imfglc (카카오톡) , bestpua (라인)

– 전화 : 010-4508-5067 (휴대전화 / 문자메시지 가능) , 02-538-1165 (일반전화)

– 이메일 : bestpua@imfglc.com

 

– 365일 24시간 도서, 제품, 서비스 구입/상담/신청/문의 환영 (도서, 제품 주문 시 당일 배송 및 2~3일 안에 빠른 수령 가능)

– 무엇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을 위한 온, 오프라인 상담 및 컨설팅 서비스 제공

 

– 1:1 트레이닝, VVIP 컨설팅, 학교, 기업 등 외부 출강 문의 환영

– 기업, 언론 등 협력, 제휴, 광고 문의 환영

 

– 사생활이 보장되며 고품격 콘텐츠가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프라이빗 멤버십 커뮤니티 가입 신청 환영

–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최신 정보를 다루는 고품격 이메일 뉴스레터 구독 신청 환영

 

Greatlife,

Attraction & Lifestyle Standards,

 

Copyright IMF,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