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꾸준한 확실함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관계, 사업, 투자, 성공, 부, 행복, 꿈, 라이프스타일, 비전


 
 

 
 

 
 

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꾸준한 확실함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관계, 사업, 투자, 성공, 부, 행복, 꿈, 라이프스타일, 비전

 
 

 
 

 
 

꾸준하게 잘 한다는 것

 
 

 
 

매일 꾸준하게 해나가는 과정이 생각보다 쉽지 않고, 어려운 일이다.

 
 

“꾸준하게 해라”는 말은 매우 흔하지만, 실제로 꾸준하게 노력하는 것은 무척 어려운 일이다.

 
 

이 과정이 얼마나 어려운 일인지 나는 잘 알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에게 그저 꾸준하게 하라고만 말하지 않는다.

 
 

 
 

“꾸준하게 한다”는 실제 행동, 실행의 과정에는 겉으로 보여지는 것보다 많은 요소들이 내포되어 있다.

 
 

 
 

일단, 무엇을 해야 하는지를 알아야 한다.

 
 

보통은 여기서부터 막히는 경우가 많다.

 
 

뭔가 해볼 수 있는 시도들은 많을 수 있지만, 그중에서 어떤 일들이 가장 중요한지, 어떤 것부터 해야 할지, 이 부분에서 판단을 내리기가 어려운 경우가 많고,

 
 

많은 경우, 실제로 잘못 판단을 내려서, 덜 중요한 일들을 하느라 시간을 비효율적으로 보내는 경우가 많다.

 
 

 
 

“첫 단추를 잘 꿰어야 한다”는 속담이 있듯이, ‘무엇을 해야 하는가’의 단계부터 판단이나 의사결정이 잘못 이루어지게 되면, 이후에 노력을 해도 해도 끝이 없는, 스스로 힘들고 지치게 되는 상황에 직면하게 된다.

 
 

그래서 나는 주기적으로 사람들에게 어떤 일들을 하는 것이 중요한지, 모든 것들 중에서 무엇부터 해야 하는지, 이러한 부분들을 체크하고, 실제로 하게 만든다.

 
 

이것이 바로 ‘관리(management)’의 과정이다.

 
 

*

 
 

무엇을 해야 할지 정했으면, 그 다음으로는 ‘어떻게’ 하느냐가 중요하다.

 
 

이것 또한 대부분의 사람들이 어려움, 혼란을 겪는 과정이다.

 
 

가령, 유튜브를 하겠다, 인스타를 하겠다, 스마트스토어를 하겠다, 이런 목표나 시도해볼만한 일을 정한다고 하더라도, 그 다음에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잘 모르는 것이다.

 
 

 
 

그리고 문제는 유튜브에서 방법을 알려주는 사람들이 대체로 잘못된 방법과 방향을 제시하고 있다는 점이다.

 
 

유튜브에서 알려주는대로, 그대로 하다보면, 잘 되는 쪽으로 발전하기보다는, 오히려 안되는 쪽으로 망하거나 어려움에 처하는 경우가 많다.

 
 

이는 연애, 사업, 투자, SNS, 유튜브 등 다 마찬가지다.

 
 

 
 

좋은 결과를 내본 적이 있다고 말하는 사람들이, 자신들이 결과를 경험한 요인을 잘못 해석 또는 분석하는 경우가 허다하기 때문이다.

 
 

쉬운 예로, 축구선수 메시가 어떤 경기에서 골을 넣는 경우를 생각해보자.

 
 

그런 경우, 메시가 성공적으로 축구공을 골대 안에 골인시킬 수 있었던 표면적인 요인은, 적절한 타이밍에, 적절한 위치에서, 공을 제대로 찼기 때문일 것이다.

 
 

그런데 이러한 표면적인 이유나 방법에 대해 아무리 다뤄봤자, 세계적인 선수들 사이에서 메시처럼 골을 잘 넣기는 어렵거나 불가능할 것이다.

 
 

 
 

유튜브나 사업을 하는 것 또한 마찬가지다.

 
 

유튜브를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은지에 대한 방법을 가르치는 사람들은 대부분 썸네일을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은지, 제목을 어떻게 정하는 것이 좋은지, 이런 것들을 다룬다.

 
 

하지만 그런 방법들에는 정작 중요한 핵심이 빠져 있다.

 
 

바로, 유튜버 자신이 ‘어떤 사람이 되어야 (어떤 사람으로 성정해야) 하는가‘에 대한 부분이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제대로 다루어지는 부분이 거의 없기 때문에, 어떤 시도나 노력을 해도 그저 밑 빠진 독에 물 붓기가 되는 경우가 많다.

 
 

 
 

스마트스토어도 마찬가지다.

 
 

이것에 대해 스스로 잘한다, 가르친다고 하는 사람들을 보면, 대체로 물건을 어떻게 소싱하는지, 검색엔진에 자신의 상품을 어떻게 노출하는지, 광고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이러한 누구나 뻔히 알 수 있는 것들을 다루고 있다.

 
 

그리고 문제는, 그런 것들을 가르치는 사람들이 정작 자신들은 그런 것들을 하지 않는다는 사실이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자신들은 그것들을 잘해서 성공한 사람인 것처럼, 개sori를 늘어놓는 경우가 많다는 사실이다.

 
 

 
 

그러다보니 그런 강의들을 듣는 소비자들은 자기도 모르게 호구가 되고 있고,

 
 

돈과 시간을 낭비하며, 잘 안될 수밖에 없는 방법과 방향을 따르느라,

 
 

소중한 세월을 허비하게 된다.

 
 

 
 

최악의 결과는 단순히 돈과 시간을 허비하는 것을 넘어서,

 
 

무엇을 어떻게 해도 안될 거라는, 비관적인 냉소주의, 매너리즘에 빠지게 되는 것이다.

 
 

이미 사기업체들에 피해를 본 사람들은 마음이 꽉 닫히게 되어,

 
 

아무도 믿지 않겠다는 생각을 굳히고 있는 경우가 많다.

 
 

그런 사람들은 정말 효과적이거나 되는 방법을 제시해도, 더 이상 거들떠도 보지 않는 상태가 되며,

 
 

스스로를 더 고립시키게 되고, 언제 끝날지 모르는 악순환에 빠지게 된다.

 
 

/

 
 

사기꾼들은 피해를 입은 소비자들, 고객들이 얼마나 많은 경제적, 정신적 고통을 받게 될지는 안중에도 없고, 오히려 그들로부터 얻은 부당이익으로 축하 파티를 벌이고, 어떻게 더 많은 사람들의 돈과 시간을 착취할지지를 고민할 뿐이다.

 
 

순진하거나 분별력이 없는 사람들은 그런 사기꾼에게 계속 속고 또 속는 악순환을 반복한다.

 
 

 
 

인생에서 사기꾼들을 잘 피해갈 수 있기 위해서는, 우선, 자기 자신이 직접 무언가를 직접적으로 해보는 시도, 노력을 해봐야 한다.

 
 

그리고 아무리 작더라도 어떤 결과를 실현해보는 경험을 해볼 필요가 있다.

 
 

그런 경험을 약간이라도 해보게 되면, 과정과 결과가 어떻게 이루어져서, 뭐가 중요한지에 대해 약간이라도 알 수 있기 때문에, 누가 터무니 없는 소리를 하는지 정도는 구분할 수가 있다.

 
 

 
 

그런데 정말 놀랍게도, 현실에는 무언가를 한번도 실제로 해본 적이 없는 상태에서, 무턱대고 사기꾼들의 말만 믿고 뛰어드는 사람들이 많다는 사실이다.

 
 

 
 

내가 사기꾼들에게 속지 않을 수 있는 이유는, 나 자신이 직접 좋은 결과를 실현해본 경험이 셀 수 없이 많기 때문이다.

 
 

무엇을 어떻게 해야 확실한 결과가 실현되는지 잘 알고 있기 때문에,

 
 

누군가가 터무니 없는 소리를 하면, 그 사실을 곧바로 알아차릴 수가 있다.

 
 

 
 

그리고 이렇게 할 수 있다는 점은 생각보다 엄청난 강점이다.

 
 

나에게 주어진 시간을 거의 항상 효율적, 효과적으로 보낼 수 있다는 사실을 의미한다.

 
 

실패할 가능성이 없을 뿐만 아니라, 하는 것마다 성공적 결과를 얻게 됨을 의미한다.

 
 

+

 
 

당신은 어떤 종류의 일/활동을 하려고 하든지,

 
 

어떻게 실패하지 않을 수 있는지, 어떻게 지지 않을 수 있는지,

 
 

이러한 것들을 잘 알아야 한다.

 
 

정확하게는, ‘어떻게 실패를 성공으로 전환시킬 수 있는지’를 터득해야 한다.

 
 

 
 

아무리 뛰어난 사람이라도 아무런 실수나 실패를 하지 않을 수는 없다.

 
 

실수를 저지르거나, 최선의 노력을 다했어도 실패를 하게 되는 경우는 피할 수가 없는, ‘불가피한(inevitable)’ 일이다.

 
 

 
 

그래서 나는 사람들에게 “작게 실패하고, 크게 이겨라(fail fast, win big)“고 하며, 이 과정을 가능한 빨리 할 것을 주문한다.

 
 

물론 나 자신에게도 이것을 적용한다.

 
 

 
 

예컨대, 주식 투자에서도 돈을 버는 것 이전에 돈을 잃지 않는 방법부터 터득해야 하며,

 
 

사업에서도 오랫동안 지속적으로 생존할 수 있는 방법을 터득해야 하고,

 
 

연애/픽업에서도 거절이나 상처로부터 회복하는 방법, 잘 대처하는 방법부터 터득해야 한다.

 
 

 
 

당신은 앞으로 나아가야 할 길을 향해 계속 나아가야 하는데,

 
 

삐끗 해서 넘어지게 되었으면, 다시 일어날 수 있는 방법을 모르거나, 그런 생각을 하지 않거나 못할 경우,

 
 

그냥 그대로 주저앉게 되어서, 더 이상 앞으로 나아갈 수가 없게 된다.

 
 

실제로 이런 사람들이 정말 많고, 대부분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사람들은 그냥 더 이상 나아가지 못하고, 그 자리에 그대로 주저앉아 있는 경우가 많다.

 
 

놀랍게도 실제 현실이 그렇다.

 
 

+

 
 

여기까지의 내용을 제대로 이해했다면, 당신은 ‘꾸준히 하기‘가 생각보다 얼마나 어려운 일인지를 조금이나마 알게 되었을 것이다.

 
 

워렌 버핏, 찰리 멍거 같은 사람들이 자신들의 성공 비결로, “오랫동안 했기 때문에 이만큼 성공할 수 있었다, 이렇게 오래 할 수 있었다는 것 자체가 행운이다“와 같은 점을 꼽는데,

 
 

그 말의 의미는 “제대로, 탁월하게 한다는 전제 하에, 꾸준히, 오랫 동안 하는 것“을 말한다.

 
 

 
 

그러니까 당신은 제대로, 탁월하게 한다는 전제 하에, 꾸준히 지속할 수 있으면, 당신은 성공할 것이며, 더 정확하게는, 성공을 피해갈 수가 없을 것이다.

 
 

내가 주변 사람들에게 종종 말하는 “그대로 잘 유지하시다 보면 성공하실거고, 더 잘 되실 겁니다“라고 말하는 의미 또한, 이와 같은 맥락이다.

 
 

 
 

내가 말하는 “유지”의 의미는, 다시 말하지만, 모든 것들을 제대로, 탁월하게 하는 것을 지속하는 실행의 과정을 말한다.

 
 

이렇게 할 수 있고, 실제로 한다는 전제 하에, 꾸준하게 지속할 수 있으면, 당신은 한 분야에서 최고가 될 수도 있고, 세계 최고가 되는 것 또한 불가능한 일이 아니다.

 
 

+

 
 

예컨대, 유튜브, 블로그, 인스타그램 같은 것을 한다고 하면,

 
 

그저 그런 수준에서, 그저 그런 내용으로, 그냥 기계적, 반복적으로 꾸준히 하는 것은 아무런 의미가 없다.

 
 

많은 사람들이 자기도 모르게 실제로 그렇게 하고 있는 경우가 많은데,

 
 

그러니까 해도 해도 좋은 결과가 안나오는 것이다.

 
 

 
 

그리고 그렇게 하는 이유는 주로 ‘어떤 내용(콘텐츠)을 올려야 하나’와 같은 문제, 고민에 초점이 맞춰져 있기 때문이다. (낮은 수준의, 1차원적인 사고방식)

 
 

이것 자체가 이미 잘못된 질문이라는 사실을, 사람들은 좀처럼 깨닫지 못하는 것 같다.

 
 

 
 

가령, 조앤 K. 롤링 같은 작가가 수많은 작가들 중에서도 해리 포터 같은 명소설을 쓸 수 있었던 요인이 뭘까?

 
 

말론 브랜도 같은 배우가 수많은 배우들 중에서도 명배우가 될 수 있었던 요인이 뭘까?

 
 

 
 

그건 바로 그들의 삶 자체가 독특하거나 탁월했기 때문이다.

 
 

그들이 행했던 집필 활동이나, 연기 활동 같은 것들은 단지 그들의 실제 삶을 예술적으로 표현한 결과일 뿐이다.

 
 

그들 자신들 및 그들의 삶이 바로 ‘원천(source)’이고, 그들의 작품들은 ‘결과(result)’이다.

 
 

 
 

그러니까 당신이 그런 사람들의 결과만을 보고, 그 결과를 비슷하게 흉내내면서, 그들이 얻게 되는 수익이나 명성 같은 것을 동일한 수준으로 얻을 수 있을 거라는 생각 자체가 착각이거나 망상인 것이다.

 
 

그리고 올바른 방향성은 바로 이러한 진실, 사실을 직시하는 것에서부터 시작되는 것이다.

 
 

 
 

그래서 나는 사람들에게 필요한 경우 구체적으로 무엇을 어떻게 쓰거나 해야 하는지, 아주 상세하게 알려주기도 하지만,

 
 

그보다는, 그들 자신들을 어떻게 성장시킬 것인가에 대해 훨씬 더 큰 의의를 두고, 더 많은 시간과 에너지를 할애한다.

 
 

이 과정을 꾸준히 하기만 해도, 그들이 알아서 좋은 결과물을 만들고, 원하는 수익이나 인지도, 관계에서의 좋은 결과 등을 얻게 된다.

 
 

 
 

즉, 당신은 어떤 분야에서 One & Only, Original이 됨으로써, 다른 사람들이 당신을 추종하게 만들 생각을 해야지,

 
 

당신이 누군가를 어설프게 따라하는 과정을 통해 최고가 될 수 있을 거란 착각에 빠져 있으면 안된다.

 
 

 
 

나는 최고의 사람들, 오리지널이 될 사람들을 만드는 사람, 킹 메이커이다.

 
 

+

 
 

나는 그냥 단순하게 허접한 유튜버들이나 사기꾼들을 비난하는 것이 아니다.

 
 

그들을 비난함으로써 내가 얻는 것은 아무것도 없으며, 나는 사실 그들을 비난하는 것도 아니고, 비난할 필요도 전혀 없다.

 
 

그냥 아예 근본적으로 잘못된 방법들, 터무니 없는 방법들을 올바르게 교정해서 설명할 뿐이다.

 
 

 
 

나는 사람들 앞에 나서서 공공연하게 떠벌리는 사람들보다 나 자신이 더 낫다는 사실을 증명할 생각도 없고,

 
 

그런 존재가 되기를 원하지도 않는다.

 
 

(만약 그랬다면, 진작부터 유튜브 같은 걸 하면서, 나 자신의 존재를 알렸을 것이다.)

 
 

사실 이미 한참 전에 그들보다 압도적, 초월적인 수준에 도달했기 때문에, 그들과 같은 방식으로 접근하거나 일할 필요성 조차 전혀 없다.

 
 

 
 

내가 이러한 이야기를 구체적으로 쓰는 이유는,

 
 

가능한한 많은 사람들이 잘못된 방향으로 빠지는 것을 예방하기 위함이고,

 
 

이것 자체가 의미 있고 중요한 일이다.

 
 

 
 

사기꾼들을 감옥에 보내는 일은 내가 아니라 경찰이나 검찰 쪽에 있는 사람들이 할 일이고,

 
 

나는 내가 관심을 가진 분야들에 한해서 가능한한 올바른 방법과 방향을 제시할 뿐이다.

 
 

 
 

그런데 내가 이렇게 쓰는 글들 중에서, 정작 내가 실제로 잘 알고 있고, 잘 구현할 수 있는 디테일한 내용은 1%도 채 안된다.

 
 

왜냐하면 사람들은 올바른 방법, 되는 방법을 배우기 이전에, 뭐가 잘못됐는지부터 제대로 알아야 하기 때문이다.

 
 

 
 

예컨대, 다이어트를 하고자 하는 사람이 살이 찔 수밖에 없는 음식들을 계속해서 많이 먹고, 생활습관이 크게 잘못되어 있는 상태에서,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고 하는 것들을 얼마나 아무리 해봤자, 밑 빠진 독에 물 붓기인 것과 마찬가지다.

 
 

그런 경우는 극단적인 방법인 수술을 받더라도 도로 아미타불이 될 가능성이 높을 것이다.

 
 

+

 
 

사람들은 종종 내가 어떻게 해서 글을 계속 쓸 수 있는지,

 
 

그리고 카톡이나 피드백을 하는 과정에서, 어떻게 사람들이 흔히 생각지 못하는 생각들을 할 수 있는지,

 
 

이런 것들을 물어보곤 하는데,

 
 

일단 나는 가장 중요한 기준으로 ‘실제로 뛰어나게 잘하는 것’에 초점을 맞춘다.

 
 

이 부분은 이미 예전부터 계속 말해온 것이지만,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실감하지 못하는 듯 하다.

 
 

실제 현실 속에서, 실제로 뛰어나게 잘하지 못하는데, 잘하는 것처럼 포장하는 사람들이 너무나 많기 때문일 것이다.

 
 

 
 

즉, 사람들은 누가 실제로 뛰어나게 잘하는 것인가에 대한 기준부터가 이미 잘못되어 있는 경우가 많다.

 
 

 
 

내가 말하는 ‘실제로 잘한다’의 기준은 정말 많은 의미를 담고 있으며, 이 기준은 시간이 지날수록 계속 진화하고 있는데,

 
 

기본적으로 중요한 요소는,

 
 

– 실제로 좋은 결과를 실현하고, 실제로 되게 만드는 것

 
 

이라고 할 수 있다.

 
 

 
 

가령, 나는 어떤 사람이 오프라인에 있는 매장(사업체)을 운영한다고 하면,

 
 

그 매장이 꾸준히 잘 되게 도울 수 있고,

 
 

온라인에서 비즈니스를 한다고 하면, 그 비즈니스 또한 꾸준히 잘 되게 도울 수 있다.

 
 

별도의 유료 광고 같은 것을 거의 하지 않더라도 말이다.

 
 

 
 

관계에서의 성공도 마찬가지다.

 
 

요즘 내가 쓰는 글들에서는 거의 다루지 않고 있는 부분이긴 하지만,

 
 

나는 연애/픽업 분야를 비롯해서, 인간관계와 심리 쪽으로, 이미 한참 전부터 국내 최고의 일가견을 구축해왔다.

 
 

이 부분은 지금도 꾸준하게 다른 사람들의 실제 사례들을 면밀히 접하고 있으며, 그들로 하여금 일반적으로 상상하기 어려운 가장 좋은 결과를 얻도록 돕고 있다.

 
 

 
 

다른 사람이 잘 하거나 잘 되게 만드는 것이, 원래 가장 어려운 일이라는 점을 밝혀둔다.

 
 

자기 자신도 잘 하거나 잘 되기가 어려운데, 다른 사람이 그렇게 되도록 만들기가 얼마나 어렵겠나?

 
 

실제로 나는 그 어려운 일을 꾸준히 잘해오고 있다.

 
 

이 부분에 대한 사례는 너무 많아서 일일이 공유할 시간이 부족하고, 각자가 알아서 잘 판단하시면 좋을 듯 하다.

 
 

/

 
 

시간의 문제가 바로 누구에게나 가장 어려운 문제일 것이다.

 
 

이것 또한, 어떻게 해야 극복할 수 있는지, 이미 오래 전부터 꾸준하게 언급해왔다.

 
 

 
 

– 리스크를 감수하고, 그 과정을 잘 감당할 수 있게 되는 것

 
 

– 협력구조를 구축하고, 혼자서 할 수 있는 것보다 시간 대비 더 많은 것들이 잘 이루어지게 만드는 것

 
 

이 2가지가 거의 전부라고 할 수 있다.

 
 

 
 

얼마나 큰 규모의 리스크를 감수, 감당할 수 있는지,

 
 

얼마나 많은, 다양한 사람들을 포용하고, 그들로 하여금 꾸준히 최선을 다하게 만들 수 있는지,

 
 

이러한 것들이 바로 개인이 시간 대비 더 많은 것을 이룰 수 있는 비결이다.

 
 

 
 

나는 가능한한 최대한의 리스크를 감수하고 싶고,

 
 

앞으로 평생 동안 1분 1초도 리스크 없는 시간은 보내고 싶지 않을 정도다.

 
 

이러한 과정과 생각이 다른 사람들이 보기에는 말도 안되고,

 
 

너무 위험해보일 수도 있겠지만, 누누이 말했듯, 모든 것은 아는 만큼 보이는 것이다.

 
 

 
 

‘위험하냐/아니냐’의 여부 또한, 자기가 얼마나 어느정도까지 확실하게 알고 있고 할 수 있느냐에 따라 천차만별인 부분이다.

 
 

 
 

많은 사람들이 위험한 것은 그냥 하지 말라고만 할 뿐,

 
 

그 위험성을 어떻게 극복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는 좀처럼 생각하지 않는다.

 
 

 
 

그러니까 도대체 뭐가 바보같은 생각인지, 다시 한 번 잘 생각해보기 바란다.

 
 

위험을 감수하지 않는데,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면, 그게 오히려 말이 안되는거 아니겠나?

 
 

 
 

위험을 감수하되, 뛰어난 능력을 바탕으로 그 위험성을 줄이고, 더 나은 결과를 어떻게 하면 얻을 수 있을지를 고민해야지,

 
 

위험 없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는 생각 자체가 이미 잘못된 것이며,

 
 

그렇게 되기를 바란다면, 그게 바로 욕심인 것이다.

 
 


 
 

십수년 전에 나는 100명이 넘는 조직을 구축하고 운영한 적이 있지만,

 
 

지금은 거의 대부분 혼자 일하며, 이렇게 글을 쓰는 것만으로도 거의 모든 것들을 유지하고 있다.

 
 

유튜브나 미디어에서 나를 노출시키지 않아도, 꽤 좋은 결과를 유지한다.

 
 

 
 

이게 가능한 이유는 그만큼 뛰어난 실력이 있기 때문이다.

 
 

그러니까 다른 사람들이 나를 보고, 무턱대고 나를 따라하면 안된다.

 
 

 
 

내가 모든 것들을 잘 유지할 수 있는 이유는,

 
 

그만큼 표면적으로 보여지는 것보다 훨씬 많은 리스크를 감수하고 있고, 그 리스크를 잘 감당할 실력이 되기 때문이며,

 
 

다른 어려운 일을 하는 사람들에게 큰 도움을 줄 수가 있기 때문이다.

 
 

 
 

거시적인 경제나 정세 파악을 하는데 있어서, 나는 전문가들보다 더 멀리 내다보고, 더 정확하고 확실한 판단을 내릴 수 있고,

 
 

많은 사람들을 고용한 사업체의 수익성과 비용효율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할 수 있다.

 
 

이렇게 할 수 있게 된 것 또한, 꾸준한 나의 도전과 경험, 실험의 결과이다.

 
 

 
 

내가 무엇보다 중요하게 생각하는 기준은 바로 ‘확실함’이다.

 
 

나는 확실한 승산이 있는 일에만 대담한 모험을 거는 편이고,

 
 

그동안 진행된 세상의 흐름 또한 내 예상에서 벗어난 적이 없었다.

 
 

 
 

나는 지금부터 앞으로 펼쳐지게 될 세상의 흐름들에 대해서도,

 
 

돈이든 시간이든 얼마든지 걸 수 있으며,

 
 

그러한 리스크를 감수할 수 있는 이유는 나의 판단을 확실하게 믿기 때문이다.

 
 

 
 

결국, 자신의 판단이 확실하게 맞아야 한다.

 
 

다른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그렇다고 말해주거나,

 
 

전문가들이 뉴스에 나와서 전망하는 것들이 내 생각과 얼마나 부합하는지,

 
 

이러한 것들은 전혀 중요하지 않으며,

 
 

그들 중에 어느 누구도 나나 당신이 얻게 될 결과에 대해 조금도 책임지지 않는다.

 
 

 
 

그러니까 자신의 판단이 확실히 맞아야 하는 것이다.

 
 

이것 또한 너무나 당연한 것인데, 안타깝게도, 많은 사람들이 혼동하는 부분이다.

 
 

어리석게도,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이 얼마나 자신들을 인정해주는지를 중요하게 여긴다.

 
 

 
 

이런 맥락에서,

 
 

내가 해오고 있는 중요한 일은, 나 자신이 먼저 확실한 판단에 도달하는 것이고,

 
 

다른 사람들에게도, 그들에게 내 판단을 설득하거나 강요하는 것이 아닌,

 
 

그들 스스로가 확실한 판단에 도달할 수 있도록 (자기 자신에 대해 자신감, 확신을 가질 수 있도록) 돕는 것이 내가 하는 일이다.

 
 

 
 

 
 


 

No.1 & Only.1,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전문 브랜드,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웹사이트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Websites & Social Network Services)]

 

– 도서(책) 구입 : http://imfglc.co.kr

– 제품(DVD, 영상 강의 등) 구입 : http://imf4.kr

– 서비스(1:1 트레이닝, 강의, 컨설팅, 부트캠프 등) 신청 : http://study.imfglc.net

– 미디어(전자책, 루틴 등) 구입 : http://media.imfglc.net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전세계 최고 수준의 고품질, 고품격 콘텐츠)

 

– 웹진 : http://glc7.org

(최신 상품 소개, 지식, 조언, 정보, 노하우, 팁 등)

 

– 블로그 : https://blog.naver.com/bestpua

(전문가 스토리, 칼럼 등)

 

– 커뮤니티(카페) : http://cafe.imfglc.net

(구독자/시청자/수강생 모임, 최신 정보 공유 등)

 

– 밴드 : https://band.us/band/10322596

(멤버십/소셜 네트워크 – 링크가 유효하지 않다고 나올 경우, 아래 고객센터로 문의)

 

 
 

[고객 상담 센터(Customer Consulting Center)]

 

– 메신저 : imfglc (카카오톡) , bestpua (라인)

– 전화 : 010-4508-5067 (휴대전화 / 문자메시지 가능) , 02-538-1165 (일반전화)

– 이메일 : bestpua@imfglc.com

 

– 365일 24시간 도서, 제품, 서비스 구입/상담/신청/문의 환영 (도서, 제품 주문 시 당일 배송 및 2~3일 안에 빠른 수령 가능)

– 무엇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을 위한 온, 오프라인 상담 및 컨설팅 서비스 제공

 

– 1:1 트레이닝, VVIP 컨설팅 문의 환영

 

– 사생활이 보장되며 고품격 콘텐츠가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프라이빗 멤버십 커뮤니티 가입 신청 환영

–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최신 정보를 다루는 고품격 이메일 뉴스레터 구독 신청 환영

 

 
 

Greatlife,

Attraction & Lifestyle Standards,

 

Copyright IMF,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