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Motivation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관계, 사업, 투자, 성공, 부, 행복, 꿈, 라이프스타일, 비전


 
 

 
 

 
 

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Motivation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관계, 사업, 투자, 성공, 부, 행복, 꿈, 라이프스타일, 비전

 
 

 
 

 
 

동기부여가 곧 삶이고, 삶이 바로 동기부여다

 
 

 
 

동기부여는 생각보다 굉장히 중요한 문제이다.

 
 

내 생각에 동기부여는 어떤 한가지 문제임을 넘어서, 인생 그 자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듯 하다.

 
 

 
 

보통의 경우, 동기부여가 충분히 잘 되어 있는 사람들이 그리 많지가 않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실행력, 의지가 부족하고, 목표가 명확하지도 않으며, 평소에 더 많이 더 열심히 해야 할 이유나 생각을 갖고 있지 않다.

 
 

그냥 욕심만 많은 사람들이 일반적이다.

 
 

단순한 욕심은 현실에서 실현되지 않고, 오히려 부작용만 초래할 뿐이다.

 
 

 
 

내가 말하는 동기부여의 의미는, 활 시위를 떠난 화살처럼, 목표를 향해 계속 꾸준하고 우직하게 나아가는 상태를 말한다.

 
 

누가 시키지 않더라도, 강제하지 않더라도, 자발적으로 계속 나아갈 수 있는 강력한 추진력이 있어야 한다.

 
 

그런 추진력은 보통 자기 자신, 그리고 자신의 삶에서 찾아야 한다.

 
 

+

 
 

록펠러의 철학을 보면, 그는 오로지 돈만을 쫓는 것이 아니라, 삶과 사람을 연구하는 자세를 지닐 것을 강조했다.

 
 

 
 

유튜브 같은 것을 보면, 돈에 대해 솔직하고, 그런 욕심을 갖는 것이 마치 올바른 방향인 것처럼 호도하고 있는 경우가 많지만,

 
 

그런 방향성은 결코 장기적으로 지속될 수가 없으며, 어느 시점에 한계가 드러나고, 고갈이 되기 마련이다.

 
 

마치 다단계 사기처럼 사람들을 궁핍한 상태에 빠뜨리고, 잠시 동안 그 사실을 속이는 것에 지나지 않는다.

 
 

 
 

무한의 성장과 성공이 가능하게 되는 원동력은, 인간 자체의 성장을 돕고, 삶의 질을 향상시키며, 무언가 가치 있는 것들을 세상에 제공하는 과정에서 이뤄질 수가 있다.

 
 

이는 자기가 하는 일을 통해서 이뤄질 수 있고, 이것이 자기가 하는 일이 무엇인지 알고, 해야 할 일을 열심히 해야 하는 이유이다.

 
 

+

 
 

어떤 일을 하든 열심히 하고, 최고가 되고자 하는 동기를 가진 사람들의 경우,

 
 

보통은 어린 시절부터 그렇게 해야겠다는 꿈을 키워온 경우가 많다.

 
 

록펠러가 카네기 같은 경우도, 어린 시절이 재정적으로 가난한 편이었는데,

 
 

그런 가난한 삶이 그들로 하여금 열심히 노력하게 만드는 계기로 작용했을 것이다.

 
 

 
 

아무런 계기가 없는 사람들이 단순히 어떤 의지나 노력만으로 열심히 꾸준히 하기는 쉽지 않으며, 보통은 한계가 있다고 본다.

 
 

어떤 동기부여 영상이나 강의를 본다고 하더라도, 실제로 동기부여가 되는데는 한계가 있다.

 
 

즉, ‘동기부여 영상이나 강의 = 진짜 동기부여’는 아니라는 뜻이다.

 
 

 
 

놀랍게도, 자기계발이나 동기부여에 관한 강의를 하는 사람들조차도, 스스로가 매너리즘에 빠져 있는 경우들이 많다.

 
 

그렇기 때문에 그들이 말하는 방법이나 지침대로 실천을 해보려고 해도, 보통은 작심삼일에 그치고 말 것이다.

 
 

애초에 존재하지 않는 목표나 방향성을 지향하고 있기에, 원하는 곳에 도달하게 될 가능성 또한 거의 전무하다고 할 수 있다.

 
 

 
 

최근에 자*이란 사람이 올린 동기부여 관련 영상을 보면, 동기부여의 의미와 개념에 대해 잘못 이해하고 있는 걸로 보인다.

 
 

그냥 운동선수가 꾸준하게 운동을 하고 훈련을 해서 기초 체력을 키우듯이,

 
 

돈을 벌고 성공을 하려면 머리가 좋아야 되고, 그러기 위해서는 독서와 글쓰기 등 뇌근육을 키우기 위한 활동을 꾸준히 해야 한다고 말하고 있다.

 
 

그런 말을 순진하게 믿은 사람들은 별 생각 없이 블로그 글쓰기라든지, 책
읽기라든지, 그런 것들을 잠깐은 시도를 해보겠지만, 조만간 한계에 부딪히고, 방향성을 잃게 될 것이다.

 
 

실제로 그런 사람들을 수없이 많이 봐 왔다.

 
 

 
 

진짜 의미에서 동기부여가 되어 있지 않은 사람들의 경우, 독서든, 글쓰기든, 아무것도 꾸준히 할 수 있는 여력, 추진력을 갖기가 어렵다.

 
 

그런 사람들은 그런 것들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는 커녕, 왜 해야 하는지에 대한 이유, 동기가 없기 때문이다.

 
 

이는 거의 모든 분야에서 나타나는 현상이다.

 
 

 
 

예를 들어, 비즈니스 세계에서 동기부여가 되어 있지 않은 사람들은 일을 해도 대충 하거나, 지시 받은 정도까지만 일을 하고,

 
 

교육/입시 세계에서 동기부여가 되어 있지 않은 사람들은 공부를 하더라도 대충 하거나, 혹은 평소에 공부를 하기 싫은 대상으로만 인식하고 있을 뿐이다.

 
 

이런 사람들에게 그저 무언가를 열심히 하라고 하거나, 구체적인 할당량을 제시해준다고 하더라도, 진정한능률‘이 실현되기는 어렵거나 불가능할 것이다.

 
 

+

 
 

동기부여 영상이나 강의는 필요치 않지만, 진짜 동기부여는 인생에서 늘 필요하고 중요하다.

 
 

그래서 내가 평소에 사람들과 관련해서 주로 하는 일이 바로 이것이라고 할 수 있다.

 
 

 
 

사람들은 종종 자기도 모르게 의욕을 상실하거나, 일을 꾸준히 열심히 지속할 이유를 찾지 못하거나, 잊어버린다.

 
 

이렇게 되는 이유는 보통 매우 심플하다.

 
 

흔히 말하는 게으름, 나태함, 귀차니즘 등.. 원래의 인간 본성에 관한 것이다.

 
 

 
 

이유는 심플하지만, 그 해결 방법과 방향(how)은 그리 간단하지가 않다.

 
 

의욕이 없거나 매너리즘에 빠진 사람들을 움직이는 것은 세상에서 가장 어려운 일에 속하고, 이 일을 잘할 수만 있다면, 성공은 거의 확실할 것이며, 성공하지 않거나 못하는 게 오히려 이상한 일일 것이다.

 
 

 
 

우선, 리더와 팔로워의 차이를 이해해야 하는데,

 
 

어떤 사람을 이끄는 리더가 될 수 있으려면, 팔로워에 비해 훨씬 더 많은 경험과 노하우(+ 지식), 그리고 더 높은 인식 수준을 구축하고 있어야 한다.

 
 

 
 

사람들에게 그냥 돈만 주면 열심히 노력해줄 거라 순진하게 믿는다면, 그 사람은 비즈니스에 대해서 아무것도 모르는 초짜이거나, 조만간 어려움에 처하거나 망하게 될 사람이라고 할 수 있다.

 
 

 
 

인간을 지속적으로 열심히 노력하게 만드는 원동력은, 삶과 행복에 대한 것이며, 미래에 대한 희망과 가능성에 대한 것이다.

 
 

즉, 지금처럼 열심히 노력을 하다보면 언젠가 내가 원하는 꿈같은 삶을 실현할 수 있다는 최소한의 믿음, 가능성, 비전, 확신 등이 있어야, 공이 계속 굴러갈 수가 있는 것이다.

 
 

이게 가능하게 하려면, 당연하게도 그만큼 뛰어난 능력이 있어야 되는 것인데, 놀랍게도 사람들은 뛰어난 능력의 중요성을 전혀 깨닫지 못하고 있는 경우가 많다.

 
 

 
 

그냥.. 밑도 끝도 없이 “동기부여를 할 수 있는 방법이 뭔가요? 열심히 안하던 사람이 열심히 하게 하려면, 구체적인 방법이 뭔가요?” 라고, 끝없이 잘못된 질문만 되풀이할 뿐이다.

 
 

이는 참으로 아둔하고 어리석은 것이다.

 
 

 
 

구체적 방법이 문제가 아니라, 이끄는 사람이 관건이라고 말을 해줘도, 그런 사람들은 말귀를 못 알아듣는다.

 
 

구체적 방법이 정말로 문제였다면, 누구나 이미 열심히 하고 있었을 것이고, 성공하지 않거나 못할 이유가 없었을 것이다.

 
 

 
 

행동을 변화시키려면 많은 돈을 투자해야 한다.” – 빌 게이츠

 
 

 
 

빌 게이츠는 성공의 가장 중요한 비결로 사람의 습관을 꼽았는데, 다른 뛰어난 사람들이 가진 습관을 자신의 습관으로 만든 과정과 노력이, 자신을 큰 성공으로 이끈 비결이라고 언급한 바 있다.

 
 

습관이란 행동의 집합이며, 이 행동을 변화시키기 위해서는 당연하게도 많은 돈을 비롯해서, 노력, 시간 등 모든 종류의 투자가 접목되어야만 한다.

 
 

이는 일회성이 아니라, 무한의 과정이다.

 
 

 
 

시간이 지나도 변화가 없거나, 뭘 해도 안되는 사람들의 경우, 자신의 행동과 습관을 변화시키는 일의 중요성을 과소평가하고 있는 경우가 많으며, 그렇기 때문에 그 변화를 위한 투자와 노력에 인색한 경우가 많다.

 
 

그러한 인색함은 반드시 그 사람의 성공에 있어서 발목을 잡게 되고, 병목 현상으로 작용하게 된다.

 
 

+

 
 

나는 다른 사람들의 보상이 있든 없든, 언제나 시종일관 열심히 노력하고, 성실하게 일을 한다.

 
 

나는 혼자서 10인분에서 100인분 이상을 하고 있으며, 넓게 보면, 100만명에서 1억명 이상의 사람들에게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열심히 노력하는 것, 일을 하는 것이 당연하게 여겨지는 경우가 많지만,

 
 

현실에서 실제로는 그렇지 않은 경우가 훨~~씬 더 많다.

 
 

놀랍게도, 일을 하는 시늉만 할 뿐, 실제로 일을 하지 않는 사람들이 정말 많다.

 
 

(학창시절에 책상에 앉아 있는 학생들은 많았지만, 실제로 집중해서 공부하는 학생은 소수였던 것처럼..)

 
 

그렇기 때문에 많은 회사들에서 사람들을 개고생만 시킬 뿐, 능률이 잘 오르지 않아, 회사가 어려움에 처하거나 부도가 나게 되는 경우들도 요즘은 비일비재하다.

 
 

 
 

그냥 단순하게 생각을 해보면,

 
 

자기 스스로에게 자문을 해봤을 때,

 
 

‘나는 내가 하겠다고 한 것들을 확실히 실행하고 추진해나가는 사람인가?

 
 

해야 할 일들을 미루지 않고 제때 확실하게 처리하는 사람인가?

 
 

이렇게 물어봤을 때, 이에 해당하는 사람은 10명 중에 2~3명도 안될 것이고,

 
 

실제로 해당하는 사람이면 이미 성공가도를 달리고 있을 것이며,

 
 

실제로 그렇지가 않은데 그렇다고 믿는 사람이면 그냥 정신승리를 하고 있는 경우라서, 그런 사람은 큰 충격이 있지 않은 한 계속 제자리걸음일 것이다.

 
 

 
 

그러니까 동기부여, 실행력의 중요성을 결코 과소평가해서는 안된다.

 
 

뛰어나게, 성실하게 실행을 잘해나가는 사람을 존중, 존경해야 하고, 적극적으로 배우고자 노력해야 하며,

 
 

그런 사람이 만약 자신의 직원이나 파트너, 혹은 사장이라면,

 
 

인생에서 어떻게든 그런 사람과의 인연을 놓치지 않을 수 있게 최선을 다하는 편이 좋다고 본다.

 
 

왜냐하면 그런 사람은 정말로 드물고, 귀한 능력이기 때문이다.

 
 

+

 
 

내 주변의 사람들은 대부분 일반적인 기준에 비해 열심히 하는 편에 속한다.

 
 

처음에 그렇지 않거나 못한 사람이라 하더라도, 시간이 지날수록 그렇게 되는 경우가 보통이다.

 
 

그 이유는 내가 열심히 하기 때문이다.

 
 

그냥 내가 열심히 하는 과정과 노력 자체가 사람들에게 자극이 되고, 동기부여가 되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여기에 있어서 어떤 특별한 방법이나 기술이 있는 것이 아니다.

 
 

오히려 그런 것들이 있어야만 한다거나(의존 심리), 그런 것들을 쫓는 생각, 믿음을 경계할 필요가 있다.

 
 

어린 시절을 돌이켜보면, 나도 이것을 깨닫기까지 꽤 오랜 시간과 시행착오가 있었다.

 
 

 
 

학창 시절의 나는 뭐든지 요령이나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고 믿었다.

 
 

(이게 내가 초기의 학업에서는 성공하지 못했던 이유이고, 이 실패 경험에서의 교훈이 나를 픽업 그리고 비즈니스에서의 성공으로 이끌었다.)

 
 

그래서 공부를 하더라도 최상위권이 되려면 그들이 하는 공부 방법을 배우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했다.

 
 

하지만 시간이 흐르면서, 그건 별로 중요하지 않으며, 오히려 그런 방법을 찾으려는 생각을 하거나 시간을 낭비하지 않는 것이 훨씬 더 중요하다사실을 발견했다.

 
 

 
 

지금 내가 본질에 충분히 집중하고 있는가?‘ 를 자문할 필요가 있다.

 
 

어떤 일/활동의 결과는 보통 본질에 대한 노력, 원인 투입에서 비롯되기 때문이다.

 
 

본질이 옳다면, 결과 또한 항상 옳다.

 
 

만약 자신이 하는 일/활동에 있어서 본질이 뭔지 모른다면(그게 보이지 않는다면), 아직 연구와 경험이 부족한 것이다.

 
 

(본질 수준에서) 자신이 확실하게 알고(이해하고 파악하는 것), 할 수 있는 것(능력을 갖추는 것), 실제로 하는 것(실행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그러니까 당연하게도 노력과 탐구가 지속적으로 필요한 것이다. (자기객관화는 당연하고)

 
 

 
 

나는 어떤 일/활동에 도전하든, 최고가 되는 것(최고 수준에 도달하는 것)을 목표로 설정하고,

 
 

그점에 있어서 내가 본질을 꿰뚫어볼 수 있는 안목을 제대로 확실하게 구축해나가고 있는가를 가장 중요한 성공의 척도로 여긴다.

 
 

 
 

 
 


 

No.1 & Only.1,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전문 브랜드,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웹사이트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Websites & Social Network Services)]

 

– 도서(책) 구입 : http://imfglc.co.kr

– 제품(DVD, 영상 강의 등) 구입 : http://imf4.kr

– 서비스(1:1 트레이닝, 강의, 컨설팅, 부트캠프 등) 신청 : http://study.imfglc.net

– 미디어(전자책, 루틴 등) 구입 : http://media.imfglc.net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전세계 최고 수준의 고품질, 고품격 콘텐츠)

 

– 웹진 : http://glc7.org

(최신 상품 소개, 지식, 조언, 정보, 노하우, 팁 등)

 

– 블로그 : https://blog.naver.com/bestpua

(전문가 스토리, 칼럼 등)

 

– 커뮤니티(카페) : http://cafe.imfglc.net

(구독자/시청자/수강생 모임, 최신 정보 공유 등)

 

– 밴드 : https://band.us/band/10322596

(멤버십/소셜 네트워크 – 링크가 유효하지 않다고 나올 경우, 아래 고객센터로 문의)

 

 
 

[고객 상담 센터(Customer Consulting Center)]

 

– 메신저 : imfglc (카카오톡) , bestpua (라인)

– 전화 : 010-4508-5067 (휴대전화 / 문자메시지 가능) , 02-538-1165 (일반전화)

– 이메일 : bestpua@imfglc.com

 

– 365일 24시간 도서, 제품, 서비스 구입/상담/신청/문의 환영 (도서, 제품 주문 시 당일 배송 및 2~3일 안에 빠른 수령 가능)

– 무엇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을 위한 온, 오프라인 상담 및 컨설팅 서비스 제공

 

– 1:1 트레이닝, VVIP 컨설팅 문의 환영

 

– 사생활이 보장되며 고품격 콘텐츠가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프라이빗 멤버십 커뮤니티 가입 신청 환영

–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최신 정보를 다루는 고품격 이메일 뉴스레터 구독 신청 환영

 

 
 

Greatlife,

Attraction & Lifestyle Standards,

 

Copyright IMF,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