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Limitless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관계, 사업, 투자, 성공, 부, 행복, 꿈, 라이프스타일, 비전


 
 

 
 

 
 

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Limitless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관계, 사업, 투자, 성공, 부, 행복, 꿈, 라이프스타일, 비전

 
 

 
 

 
 

성공의 유지

 
 

 
 

확실한 능력, 실력이 있다면, 당신은 어떤 상황에서도 위험하거나 위태롭지 않을 수 있다.

 
 

(근거 없는) 자신감만으로는 안되고, 믿을 수 있는 확실하고 탄탄한 실력, 능력이 중요하다.

 
 

 
 

표면적으로 같거나 비슷한 결과를 내고 있다 하더라도, 실제로는 그 수준이 완전히 다를 수 있다.

 
 

가령, 월 500만원 정도의 수익을 벌고 있다고 할 때, 그 수익의 안정성, 지속가능성에 있어서, 사람마다 큰 차이가 있을 수 있다.

 
 

 
 

사람과 자동차가 건널 수 있는 다리를 건설한다고 했을 때,

 
 

적어도 그 다리를 통행하는 사람과 자동차를 모두 합한 전체 무게의 3~5배 이상의 무게를 견딜 수 있을 정도로 안전하게,

 
 

충분한 하중을 견딜 수 있는 수준으로 설계를 하고 건설을 해야,

 
 

안전한 다리를 제대로 건설했다고 할 수 있다.

 
 

 
 

하지만 사람들은 보통 이런 이면적인 부분들을 잘 고려하지 않거나 못하는 경우들이 많다.

 
 

그렇지만 이것은 굉장히, 혹은 가장 중요한 것이다.

 
 

*

 
 

같은 사실, 결과를 해석하는데 있어서, 사람마다 그 해석이 분분할 수 있다.

 
 

 
 

팩트“라는 표현은 흔히 쓰이지만, 사실, 팩트라는 것도, 아는 만큼 보이는 거고, 보이는 만큼, 결과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만큼, 언제든지 얼마든지 달라질 수 있는 부분이다.

 
 

그래서 나는 어떤 무언가에 대해 말할 때, 그것이 전적으로 팩트라는 식으로 말하기보다는, “내가 아는 한 확실하다“거나, 상대방의 인식 벙뮈를 고려해서 말하는 편이다.

 
 

나는 이것과 관련된 경험을 그동안 종종 겪어본 적이 있다.

 
 

 
 

나는 그래도 적어도 서로가 최악의 관계가 아닌 이상, 상대방이 뭔가 잘못 계산하고 있거나, 오판하고 있을 경우, 그 부분에 대해 솔직하게 말해주는 편이다.

 
 

그렇지만 이러한 나의 솔직함을 상대방이 받아들이는데 있어서는, 사람마다 다 다르다.

 
 

 
 

어떤 사람들은 내가 하는 이야기를 적극적으로 잘 수용하고, 이해하기 위해 노력을 하기도 하고,

 
 

어떤 사람들은 그냥 긴가민가하거나, 들어도 대수롭지 않게 한귀로 흘려버리기도 한다.

 
 

 
 

당연하게도, 나는 매순간 1분 1초를 소중히 여기는 사람이기 때문에, 허튼 소리를 괜히 하진 않으며, 가급적 정말로 진실이라고 생각하는 부분들만 말하는 편이다.

 
 

그렇지만 현실에서는, 허튼 소리 내지는 근거 없는 이야기를 하는 사람들이 워낙 많고, 그런 경우가 비일비재하다보니, 내가 하는 이야기도 그냥 그런 이야기와 별 다를 바 없이 묻혀버리거나, 간과되는 것인지도 모른다.

 
 

 
 

그렇지만, 흥미로운 사실은, 사람들은 거의 항상 내가 하는 이야기를 시간이 흐르면서 어떻게든 받아들이기는 한다는 사실이다.

 
 

단지 그중에서 자기가 스스로 깨달았다거나, 다른 사람 혹은 어떤 매체나 정보로부터 이해가 되었다거나, 그런 식으로, 인과관계혼동할 뿐이다.

 
 

물론, 이러한 인과관계를 제대로 이해하는 사람들도 있다.

 
 

 
 

가능한한 인과관계를 제대로 이해하고자 노력하는 사람일수록, 나와 함께 오랫동안 좋은 것들을 도모할 수 있는 사람일 확률이 높다.

 
 

 
 

인과관계를 제대로 이해하고자 노력한다는 것은, 그만큼 자기객관화가 된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생각한다.

 
 

간혹, 자기애가 너무 강하거나, 자신의 고집만 너무 강하게 내세우는 사람들의 경우, 자기객관화가 잘 안된다.

 
 

그런 사람들은 타인의 공로도 자기 것으로 포장하고, 상대방이 알려주거나 도와준 것들도 자기가 혼자 해냈다고 믿는다.

 
 

 
 

내가 늘, 수없이 강조하는 것이지만, 궁극적인 성공의 요체는 협력구조의 구축과 유지이다.

 
 

인과관계를 깨닫지 못하고, 자신을 도와준 사람(들)을 져버리는 사람은 당연하게도 지속적인 성공을 이어나갈 수가 없다.

 
 

그런 사람들의 성공은 언제든지 개박살이 날 수 있으며, 그렇게 된다면, 그것 또한 자업자득이라고 할 수 있다.

 
 

 
 

몰락은 보통 하루 아침에 이루어지기보다는, 천천히 이루어지는 경우가 많다.

 
 

마치 서서히 끓는 물 속에 개구리가 어느 시점에 질식해서 죽게 되는 것처럼 말이다.

 
 

그래서 자기가 스스로 인지하고, 스스로 돕는 사람이 되고자 한다면, 지혜로운 사람의 말을 잘 경청하고 실천하고자 한다면,

 
 

몰락하는 상황을 극복하거나, 예방할 수 있다.

 
 

/

 
 

예를 들어서, 100억대 규모, 수준의 사업체를 구축, 유지하고자 하는 목표에 대해 생각해보자.

 
 

이러한 목표를 실현, 유지할 수 있는 사람의 특징은 뭐냐면, 목표와 계획의 실현을 단편적으로만 인식을 한다는 사실이다.

 
 

 
 

사실, 100억이라는 매출 규모 자체에 도달하는 것은 쉬운 일이라고 본다.

 
 

어려운 문제는, 그런 목표 수준을 5년이든 10년이든 지속적으로 유지할 수 있으며,

 
 

함께 일하는 사람들과 별다른 트러블 없이, 상호 만족이 가능한 방식으로, 모든 것들을 안정적으로 잘 유지하는 것이다.

 
 

그리고 그 과정 속에서 순이익을 충분히 잘 실현하는 것이 어려운 문제이다.

 
 

 
 

과대망상이나 허언증 환자들의 경우, 그냥 매출 100억이라는 목표, 결과를 실현할 수 있으면, 나머지 다른 것들은 저절로 따라올 것이라고, 헛된 망상 내지는 착각, 환상 등을 갖는다.

 
 

하지만 세상 일이라는게, 그렇게 이론적으로만 이루어지는게 아니고,

 
 

철저하게 현실 법칙에 따라 이루어지게 되어 있다.

 
 

 
 

현실 법칙이란, 당신이 큰 규모 혹은 높은 수준의 목표, 결과를 감당할 수 있어야, 그러한 목표, 결과가 유지될 수 있다는 사실이다.

 
 

만약에 당신이 그러한 목표, 결과를 유지할 수 있는 수준의 능력, 경험, 협력구조 등이 안될 경우,

 
 

운좋게 일시적으로 그러한 목표, 결과에 도달했다고 하더라도, 또다시 쪼그라들거나, 혹은, 더 크게 (치명적으로) 잃게 될 수 있다.

 
 

 
 

내가 말하는 “절대 멈추지 않는다(Being unstoppable forever)“는 원칙은,

 
 

이 모든 과정들을 그저 끈기, 오기, 근거 없는 자신감 등으로 어떻게든 버티는 걸 말하는게 아니라, (이렇게 하고자 할 경우, 그냥 ㅈ되는 수가 있다.)

 
 

제대로된 능력, 수완, 지혜, 용기 등을 통해, 무리 없이 모든 것들을 유지, 관리할 수 있으며, 심지어 그 과정 속에서 편안할 수 있는 것, 마음의 평온을 유지할 수 있는 것을 말한다.

 
 

+

 
 

그래서 사업체의 규모를 10억대, 100억대, 1000억대, 1조원대, 이렇게 확대, 확장을 해나가는 측면에 있어서,

 
 

사실은 10억대 규모이든, 1조원대 규모이든, 어떤 면에서는 (작은 규모의 사업체를 운영, 관리하는 것과 같은) 동일한 원칙들이 적용된다고 할 수 있다.

 
 

 
 

즉, 10억대 규모의 사업체를 운영한다 하더라도, 그 운영의 방식과 과정이 모든 면에서 (충분히) 안정적이고 탄탄하다면, 그 이상으로 계속 뻗어나갈 수 있는 무한한 가능성이 있지만,

 
 

그 반대로, 그 규모의 결과를 이루는데 있어서, 방향성이나 윤리성에 큰 문제, 결함이 있거나, 감당 & 유지할 수 있는 능력, 수완이 턱없이 부족하거나, 어느 쪽이든, 언제든지 얼마든지 암초에 부딪힐 가능성이 높은 상황이라면,

 
 

더 이상의 확장은 이루어지지 않고, 오히려 그 반대로, 파멸적인 결과, 상황에 이를 것이다.

 
 

 
 

최악의 상황, 결과에 이르는 경우는 보통 무지, 착각, 오만, 자기합리화, 핑계 등으로 얼룩져 있고, 그 사실을 자기만 모르는 경우이다.

 
 

+

 
 

그래서 나는 더 이상 앞으로는 도로아미타불에 이르는 상황을 최대한 피해가기를 원하며,

 
 

계속해서 무한히, 끝없이 성장하고 성공하기를 바란다.

 
 

 
 

인생을 살아가는 과정에서, 진심으로, 진정성 있게 조언을 해주는 사람을 만나기나 그렇게 쉽거나 흔한 일은 아니다.

 
 

그런 기회를 잘 잡고, 잘 유지할 수 있기 위해서는,

 
 

나 자신부터가 눈과 귀를 열고, 열린 마음으로 상대방의 이야기를 경청할 필요가 있다고 본다.

 
 

/

 
 

“측정할 수 있다면, 관리할 수 있다.” – 피터 드러커

 
 

 
 

드러커가 말한 이 말에 있어서, 중요한 것은,

 
 

– 측정의 영역은 무한하고,

 
 

– 관리의 영역 또한 무한하다

 
 

라는 사실이다.

 
 

 
 

그러니까 두가지를 모두 잘할 수 있다면, 가장 이상적이지만,

 
 

두가지를 모두 잘할 수가 없다면, 적어도 한가지 이상은 잘해야 한다.

 
 

 
 

참고로 나의 경우, 측정과 관리, 두가지를 모두 어느정도 뛰어난 수준으로 잘하는 편이다.

 
 

 
 

측정에 대해 말하자면, 나는 연애, 픽업, 사업, 투자의 영역과 관련해서, 보는 순간 거의 즉각적으로 수많은 문제점들을 찾아내고, 파악할 수가 있다.

 
 

그러한 직감, 판단, 분석
능력이 탁월하기 때문에, 시간 대비 능률이 현저히 높을 수밖에 없는 것이다.

 
 

이 부분은 내가 어느정도 선천적으로 타고난 측면도 있고, 후천적으로 노력, 개발한 측면도 있다.

 
 

 
 

그리고 관리에 대해 말하자면, 이 부분은 80~90% 이상이 대부분 혹은 거의 모든 것들이 후천적으로 노력, 경험, 개발한 것이다.

 
 

나는 이제 모든 것들을 잘 유지, 관리할 수 있다.

 
 

이러한 관리 능력, 수완을 갖추기 위해서, 지난 십수년 이상의 시간과 노력을 쏟아부었다.

 
 

개인적으로 이러한 관리 능력, 수완을 갖추는 부분이 가장 힘들고 어려웠다고 할 수 있다.

 
 

‘인간’이라는 존재는 그만큼 복잡하고 어려운 대상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사람들은 종종 내가 실현하는 결과들에 대해서, 신기하게 여기거나, 어떻게 하면 그렇게 할 수 있냐고, 방법이나 기술적인 측면에서 물어보는 경우가 있는데,

 
 

그런 질문은 솔직히 대답하기가 난감하다.

 
 

 
 

물론,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것은 방법이나 기술에 대한 문제가 아니라, 인간 자체의 성장과 경험의 문제이다, 그러니까 지속적인 소통과 협력이 중요하다“라고 솔직하게 말을 해주기는 하지만,

 
 

사람에 따라서, 여전히 이 부분에 대해 뭔가 특별한 방법이나 기술이 있을 거라고 생각하고, 그런 부분에 집착하는 사람들이 있는가 하면,

 
 

내가 말한대로, 인간 자체의 성장과 경험 축적을 추구하면서, 지속적으로 소통과 협력을 하는 사람들도 있다.

 
 


 
 

보통의 경우, 내가 주기적으로 하는 일은, 나 자신의 한계를 계속해서 끝없이 시험하는 것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신이 시험에 드는 과정을 꺼리거나, 기피하거나, 두려워하지만,

 
 

나는 오히려 내가 얼마나 어렵고 리스크가 높은 상황을 견딜 수 있는지,

 
 

이 부분을 일부러, 적극적으로 시험하는 편이다.

 
 

 
 

무한의 성공을 실현하고 유지한다는 것은, 강철을 제조하는 것과 상당히 비슷하다고 생각한다.

 
 

 
 

강철을 제조하는 과정을 보면, 그 철을 엄청난 무게로 두드리는 과정을 볼 수 있다.

 
 

 
 


 
 


 
 


 
 

 
 

실력이 뛰어나다‘라는 것은, 단순히 지식이나 경험이 많은 것을 말하는게 아니고,

 
 

실제로 힘들고 어려운 상황을 잘 견딜 수 있는가? 를 의미한다고 본다.

 
 

 
 

다방면에 지식이나 경험이 많아야 하는 건 사실 당연한 최소요건이고,

 
 

실제 현실에서 원하는 것들, 원하는 결과를 얻거나 실현할 수 있기 위해서는,

 
 

강철을 제조하는 과정처럼,

 
 

높은 열과 압력을 견딜 수 있으며, 엄청난 무게를 가볍게 느낄 수 있는 수준에 이르러야 한다.

 
 

 
 

이런 부분은 단지 자신감이라든지, 근거 없는 낙관이나 희망, 혹은 정신승리 같은 것들로 이겨낼 수 있는 것이 아니며,

 
 

철저하게 준비된 실력과 내공, 탄탄한 준비 등에 의해서만 이루어지고, 유지될 수가 있다.

 
 


 
 

마지막으로, 성공을 실현하고 유지하기 위해서는,

 
 

성공의 원인이 되는 노력, 실력을 계속해서 투입할 필요가 있다.

 
 

 
 

우리가 바라는 것은 ‘성공의 유지‘이기 때문에,

 
 

단 한 번 성공에 도달했다고 해서, 그것으로 끝나는게 아니라,

 
 

그 이후부터 새로운 시작이 펼쳐지게 되며,

 
 

 
 

성공을 지속적으로 유지할 수 있기 위해서는,

 
 

최초의 성공을 실현할 수 있었던 방법, 과정, 노력 등을 주기적, 지속적으로 투입해야 하고, (Day 1)

 
 

또한, 이후의 유지, 관리 과정에서, 모든 것들을 더 짧은 시간 안에, 더 효율적 & 효과적으로 해낼 수 있기 위해, ‘최적화’ 또한 주기적, 지속적으로 해야만 한다.

 
 

 
 

즉, ‘성공의 유지‘라는 개념의 실체는, 사람들이 흔히 생각하는 것처럼, 한번만 이루면 그 이후로 저절로 유지되는 것을 말하는 게 아니라,

 
 

다음과 같은 2가지 본질적, 근원적인 요소들로 이루어져 있다.

 
 

 
 

1) 최초의 성공 요인의 실질적 반복

 
 

2) 성공 실현 이후의 유지, 관리 과정의 실질적 최적화

 
 

 
 

이러한 이야기에 대해서, 사람마다 ‘너무나 당연하다(합당하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을 것이고,

 
 

‘너무 어렵다. 그렇게까지 해야 하나?’ 하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을 것이다.

 
 

 
 

어떻게 생각을 하든지, 확실한 것은,

 
 

현실에서 원하는 것을 얻는데 필요한 노력, 과정, 실력, 투자 등이 지속적으로 투입이 되어야,

 
 

그만큼 좋은 결과들이 실현, 유지될 수 있다는 사실이고,

 
 

그래서 협력구조의 구축과 유지(지속성)가 절대적으로 필수불가결하다.

 
 

 
 

 
 


 

No.1 & Only.1,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전문 브랜드,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웹사이트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Websites & Social Network Services)]

 

– 도서(책) 구입 : http://imfglc.co.kr

– 제품(DVD, 영상 강의 등) 구입 : http://imf4.kr

– 서비스(1:1 트레이닝, 강의, 컨설팅, 부트캠프 등) 신청 : http://study.imfglc.net

– 미디어(전자책, 루틴 등) 구입 : http://media.imfglc.net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전세계 최고 수준의 고품질, 고품격 콘텐츠)

 

– 웹진 : http://glc7.org

(최신 상품 소개, 지식, 조언, 정보, 노하우, 팁 등)

 

– 블로그 : https://blog.naver.com/bestpua

(전문가 스토리, 칼럼 등)

 

– 커뮤니티(카페) : http://cafe.imfglc.net

(구독자/시청자/수강생 모임, 최신 정보 공유 등)

 

– 밴드 : https://band.us/band/10322596

(멤버십/소셜 네트워크 – 링크가 유효하지 않다고 나올 경우, 아래 고객센터로 문의)

 

 
 

[고객 상담 센터(Customer Consulting Center)]

 

– 메신저 : imfglc (카카오톡) , bestpua (라인)

– 전화 : 010-4508-5067 (휴대전화 / 문자메시지 가능) , 02-538-1165 (일반전화)

– 이메일 : bestpua@imfglc.com

 

– 365일 24시간 도서, 제품, 서비스 구입/상담/신청/문의 환영 (도서, 제품 주문 시 당일 배송 및 2~3일 안에 빠른 수령 가능)

– 무엇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을 위한 온, 오프라인 상담 및 컨설팅 서비스 제공

 

– 1:1 트레이닝, VVIP 컨설팅 문의 환영

 

– 사생활이 보장되며 고품격 콘텐츠가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프라이빗 멤버십 커뮤니티 가입 신청 환영

–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최신 정보를 다루는 고품격 이메일 뉴스레터 구독 신청 환영

 

 
 

Greatlife,

Attraction & Lifestyle Standards,

 

Copyright IMF,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