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는 것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는 것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전대미문의 성공을 준비하라.

 
 

 
 

사람들은 스스로 문제를 복잡하게 만들고, 어리석음에 빠진다.

 
 

누가 억지로 시키지 않아도, 자기도 모르게 그렇게 하는 경우가 많다.

 
 

그중에 많은 경우는 ‘심사숙고(생각)‘를 하지 않기 때문이다.

 
 

 
 

인생에 100%는 없지만, 생각을 깊게 하느냐, 아니면 하지 않느냐에 따라서, 50~80% 정도의 ‘차이’는 발생할 수 있고, 이 정도의 차이만으로도 인생이 완전히 달라지는데는 보통 충분하고도 남는다.

 
 

 
 

지난 오랜 역사의 세월 동안, 인류는 끊임없이, 끝없이 어리석음을 반복해왔고, 이 사실은 지금도 전혀 변함이 없다.

 
 

가령, 지금 이 순간에도, 인플레이션이라든지, 전쟁이라든지, 그런 불행하고 비극적인 일들이 일어나고 있지 않은가?

 
 

 
 

인간이 늘 어리석음을 반복하기 때문에, 당신에게 기회, 성공가능성이 있다.

 
 

/

 
 

사람들이 자주, 자기도 모르게 반복하는 잘못된 오류 중의 하나는, ‘과거를 통해 미래를 보려고 하며, 과거가 미래에도 여전히 반복될 것이라고 믿는다’는 점이다.

 
 

이런 생각이 사람들에게 다소 매력적인 (유혹적인) 아이디어로 비쳐지는 것 같다.

 
 

왜냐하면, 과거의 패텬을 어느정도 공부하고 나면, 그것을 통해 미래를 예측할 수 있을 거라는 믿음을 심어주기 때문이다.

 
 

 
 

누구나 미래를 예측하고 싶어한다.

 
 

내 생각에 이것은 인간본성 중의 하나다.

 
 

만약에 실제로 미래를 정확히 예측할 수 있다면, 그 힘은 엄청날 것이다.

 
 

왜냐하면, 그런 능력을 사업이나 투자 등에 활용할 경우, 엄청나게 많은 돈을 벌 수 있을 것이기 때문이다.

 
 

 
 

실제로, 마치 그것이 가능한 일처럼 사람들을 유혹하는 사람들이 있다.

 
 

그들은 ‘지금 우리가 겪고 있는 일들은, 과거에 이미 일어났던 일들이다. 따라서 과거를 배우면, 미래를 어느정도 예측할 수 있다’는 식으로 사람들을 현혹한다.

 
 

 
 

그렇지만 나는 이런 종류의 아이디어를 믿지 않는다.

 
 

인간의 어리석음은 시간이 지나도 늘 반복되는 경우가 많지만, 표면적인 사건이나 사실, 혹은 현상들은 그대로 반복되는 경우가 없다.

 
 

늘 새로운 현재가 만들어지고, 그런 현재를 통해 늘 새로운 미래가 만들어진다.

 
 

 
 

그리고 우리는 마음먹기에 따라서, 언제든지 과거와는 다른 선택을 할 수 있다.

 
 

 
 

더 중요한 부분은, 사람들이 자기도 모르게 반복해서 저지르고 있는 실수들을 파악한 다음, 그러한 실수들을 나 자신은 하고 있지 않은지를 점검하고, 아주 작고 사소한 것들도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지 않으며, 꼼꼼하고 철저하게 바로잡아나간다면, 이는 미래를 예측하는 것 이상으로 비약적인 성과 향상을 이룰 수 있거나, 성공가능성을 높일 수 있게 된다는 점이다.

 
 

나는 이런 생각을 연애, 사업, 투자 등에 적용해서, 지금까지도 좋은 결과들을 실현해오고 있다.

 
 

시간이 지나면서, 나는 이것의 중요성을 더욱 더 실감하고, 그로부터 크게 나아진 결과들을 확인하곤 한다.

 
 


 
 

인생을 살아가면서, 때로는 그저 기존에 하던대로 하면서, 더 이상 아무것도 하지 않는 편이 더 나을 때가 있다.

 
 

 
 

가령, 가수 빅뱅의 승리 같은 케이스를 생각해볼 수 있을 것이다.

 
 

승리와 관련해서, 어떤 일들이 있었는지는 언론이나 소문 등을 통해서 대중이 모두 알고 있을 것이다.

 
 

 
 

만약에 그런 모든 일들이 일어나기 이전으로 되돌아갈 수 있다면, 승리가 취할 수 있는 최고, 최선의 선택은 무엇이었을까?

 
 

내 생각에 가장 좋은 선택은, ‘그저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이다.

 
 

 
 

빅뱅 같은 멤버들을 모으는 것도 쉬운 일이 아니고, 그들이 우리나라에서 만들어낸 수준의 인지도와 성공을 현실에서 구현하는 것도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운, 시기, 노력, 재능, 협력 등.. 모든 것들이 맞물리고 받쳐줘야 가능한 일이었다.

 
 

그래서 승리가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선택은, 자신이 속했던 그룹의 성공에 대해 감사하게 생각하고, 초심을 기억하며, 묵묵하고 성실하게 자신이 맡은 소임을 지속하는 것이었을 거라고 생각한다.

 
 

만약에 그렇게 했다면, 단지 시간의 흐름에 따라, 지금까지도 충분히 사랑 받는 사람, 그룹으로 기억되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런데, 이같은 경우가 단지 엔터테인먼트 업계에서만 볼 수 있는, 그렇게 희귀한 일이 아니다.

 
 

지금 이 순간에도, 비일비재하게 일어나고 있다.

 
 

 
 

가령, 주식 투자 업계에서는 자주 화자되는 것들 중에 하나가 “S&P500 ETF를 지난 50년 이상 보유하고 있었다면, 그동안 아무것도 하지 않았더라도 지금쯤 부자가 되었을 것’과 같은 아이디어가 있다.

 
 

하지만, 실제로 투자 업계를 들여다보면, 이것을 실제로 실천하는 사람은 별로 없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자기가 그런 선택을 하는 것보다 더 똑똑한 선택을 할 수 있을 거라고 믿는 듯 하다.

 
 

 
 

그러나 현실은 그 500가지의 기업 중에 단 하나의 기업조차 제대로 알지 못하는 사람들이 대부분이라는 사실이다.

 
 

그리고 그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주로 ‘단순히 돈을 번다는 목적만 생각하기 때문‘일 것이다.

 
 


 
 

주식 투자로 돈을 벌 수 있기 위해서는, 단순히 내가 돈을 벌고 싶다는 마음이나 생각이 아닌, 다른 사람들이 해당 기업에 왜 돈을 지불하는가를 잘 생각할 필요가 있으며, 그 전반적 환경과 상황을 본질적 수준까지 깊이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렇지만, ‘내가 돈을 벌고 싶다는 마음이나 생각’은 사람들을 일종의 장님과도 같은 상태로 만드는 듯 하다.

 
 

그래서 이러한 상태에 심취한 사람들은 주로 ‘어떤 종목을 고르면, 가장 많은 돈을, 가장 빨리 벌 수 있을까?’ 와 같은 질문만 던진다.

 
 

이것이 바로 어리석은 생각이고, 애초에 답이 없는 (있을 수가 없는) 질문이다.

 
 

 
 

애초에 답이 없는 질문을 했기에, 당연히 거기에 대한 올바른 답도 얻을 수가 없는 것이 당연하다.

 
 

그리고 많은 경우, 사람들은 시간이 흐르면서 자신의 선택이 완전히 잘못된 것이었음을 현실적 결과로 충분히 확인하기 전까지, 자신의 선택에 대한 고집을 바꾸지 않는다.

 
 

 
 

즉, 애초에 어리석은 선택을 하고, 시간이 지나도 그 어리석음을 계속 고집하는 어리석음을 반복하기 때문에, 악순환에 빠지게 되는 것이다.

 
 

성공적인 변화, 결과를 실현하려면, 이러한 악순환이 왜, 어떻게 발생하는가를 이해하고, 처음부터 어리석음을 피해가며, 그 상태를 계속 유지하면 된다.

 
 

어찌 보면 매우 어렵고, 어찌 보면 매우 쉽다.

 
 

 
 

‘어렵다’는 것은 주로 마음가짐에 대한 것이다.

 
 

유혹이 드는 마음, 번뇌, 걱정, 잡념 등이 나의 명석한 사리분별을 흐리게 만드는 것을 분별하고 자제하는 것이 어렵다.

 
 

 
 

‘쉽다’는 것은 성공하는 방법이 특별하거나 거창한데 있는 것이 아니라, 생각보다 간단한데 있다는 것이다.

 
 

이미 흔하게, 뻔히 알고 있다고 믿는 ‘기본‘에 충실하면, 시간이 지날수록, 성공의 결과, 과실이 자연스럽게 ‘기본의 그릇‘ 안에 담기게 된다.

 
 

그 그릇을 만드는 것도, 혹은 깨뜨리는 것도, 순전히 자기 자신에게 달려 있다.

 
 

/

 
 

내가 주로 하는 일은, 사람들이 인생을 살아가는데 있어서, 자기도 모르게 행하게 되는 실수들을 발견하고, 그 실수들을 교정하도록 돕는 것이다.

 
 

그렇게 해서 다듬어지고 만들어지는 ‘정밀성(precision)’이 바로 비약적이고 놀라운 성공의 비결이다.

 
 

 
 

나는 이러한 정밀성이 연애, 픽업과 같은 분야 뿐만 아니라, 사업, 투자 등 거의 모든 분야들에 적용될 수 있는, 가장 중요하고 효과적인 성공 비결이라는 점을 수없이 확인했다.

 
 

 
 

사람들은 누구나 쉽게, 빠르게, 가장 좋은 결과를 얻기를 바란다.

 
 

거기에는 어떤 정답이나 지름길은 없지만, 그래도 한가지 비결이 있다면, 그게 바로 정밀성이다.

 
 

 
 

대부분의 경우, 정밀성이 가장 쉽고, 빠르게, 최고의 결과를 가져다준다.

 
 

 
 

하지만 많은 경우, 사람들은 정밀성의 중요성을 과소평가한다.

 
 

‘그렇게 사소한 것들까지 굳이 신경을 써야 돼? 귀찮아. 피곤해.’

 
 

이런 식이다.

 
 

 
 

그리고 많은 경우, 정밀성을 무시(간과)하는 것이 ‘쿨함’이라고 착각한다.

 
 

쿨한 사람들, 성공적인 사람들은 정밀성을 중요시하지 않으며, 그들은 무언가 더 대담하고 특별한 것들을 추구할 거라고 믿는 듯 하다.

 
 

하지만 이러한 믿음은 말 그대로 ‘착각’이거나 ‘환상’일 뿐이다.

 
 

 
 

당신이 실제로 뛰어난 사람들을 연구해보면, 그들은 하나같이 정밀성을 추구했다는 사실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나는 다른 사람들에 비해 ‘경쟁‘에 대한 연구를 많이 해보는 편이다.

 
 

즉, ‘왜 어떤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에 비해 시간 대비 더 나은 결과를 얻는가? 더 열악한 조건, 환경에서, 더 뒤늦게 시작했음에도 불구하고, 먼저 시작한 사람들을 추월하게 되는 사람들의 주효한 성공 요인은 무엇인가?’ 와 같은 것들이 나의 주된 관심사 중의 하나다.

 
 

 
 

가령, 델(Dell) 컴퓨터는 워크스테이션 시장에서 늘 ‘표준’으로 여겨졌으며, 많은 기업들이 델사의 제품을 주로 선택해왔다.

 
 

하지만, 어느 순간부터, HP가 워크스테이션 분야에서 델사의 판매량을 크게 앞질렀다.

 
 

그 비결은 바로 ‘정밀성‘이었다.

 
 

 
 

즉, 본체의 설계부터 디자인 하나 하나까지, 그동안 대수롭지 않게 여겨졌던 것들을 하나 하나 세밀하게 뜯어보고, 그것들을 그동안 아무도 생각한 적 없었던 방식으로 완전히 재창조해냈다.

 
 

그래서 델사와 HP사의 제품을 둘 다 실제로 비교해본 실 사용자 입장에서, 대부분 HP사의 제품을 선택할 수밖에 없게 만드는 ‘파괴적 혁신(distuptive innovation)‘을 실현해냈다.

 
 

 
 

HP사의 워크스테이션 제품은 내부 설계부터 겉으로 구현된 디자인까지, 흠 잡을데 없이 거의 완벽에 가까웠다.

 
 

실제로, 그것은 ‘완벽’을 추구한 결과이기도 했다.

 
 

 
 

이와 비슷한 사례가 컴퓨터 업계 뿐만 아니라, 자동차 업계에도 있었다.

 
 

 
 

일본의 대표적인 자동차 회사였던 토요타(Toyota)는 독일 3사가 사실상 지배하고 있던 미국 시장에 진출을 시도했으나, 처음에는 실패했다.

 
 

왜냐하면 그 당시 미국인들 시각에서 봤을 때, 토요타의 제품은 가격이 저렴한 가성비 제품이라는 인식이 강했기 때문이다.

 
 

토요타가 나름대로 고급차 시장을 겨냥하려 해도, 기존의 가성비 제품이라는 인식이 너무 강해서, 그 인식을 뛰어넘는데 한계가 있었다.

 
 

 
 

그래서 토요타가 생각해낸 방법은, 미국에 실제로 사람들을 보내서, 일정 기간 동안 미국 상류층 사람들의 라이프스타일을 관찰하고 연구했다.

 
 

그들의 사고방식부터 소비습관까지, 가능한한 작거나 사소한 것 하나도 놓치지 않고 면밀하게 관찰하고 연구했다.

 
 

그 결과, 미국의 상류층 사람들이 무엇을 원하고(갈망하고), 기존의 독일 3사 제품들에 대해 어떤 점들을 불만사항으로 여겨왔는지 발견할 수가 있었다.

 
 

 
 

이렇게 관찰, 연구, 발견한 것들을 바탕으로, ‘렉서스(Lexus)’라는 브랜드를 완전히 새롭게 고안했으며, ‘애초에 수리를 자주 할 필요가 없을 정도로 내구성이 뛰어나고 잔고장이 없는, 현존하는 가장 완벽한 차를 만들어서, 고객에게 놀라운 경험(amazing experience)을 제공한다’라는 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실행에 옮겼다.

 
 

결과는 대성공이었다.

 
 

단숨에 독일3사를 앞지르는 압도적인 판매량을 달성했으며, 렉서스를 가성비 제품이 아닌 럭셔리카 제품으로 인식하게 만드는 성공했다.

 
 

 
 

이외에도, 스티브 잡스와 애플의 성공 사례를 비롯해서, ‘정밀성’이 놀라운 성공의 근원적 요소가 된 사례들은 셀수없이 많다.

 
 

사람이든, 기업이든, 정밀성이야말로 뛰어난 성공의 비결 아닌 비결이다.

 
 


 
 

‘내가 무엇을 모르는지 모르겠다. 무엇을 질문해야 할지 모르겠다’와 같은 고민을 자주 듣고 목격하는 편이다.

 
 

내 생각에, 이러한 고민을 하게 되는 이유는 주로 ‘높고 엄격한 기준을 추구하지 않기 때문’이라고 본다.

 
 

 
 

많은 사람들이 높고 엄격한 기준을 추구하는 것을 생소한 일로 여긴다.

 
 

특히, 한국 문화에서는 ‘튀는’ 것을 부정적으로 보는 시각이 강해서, 높고 엄격한 기준을 추구하는 경우를 찾아보기가 어렵다.

 
 

그리고 다른 사람들을 미워하거나 시기, 질투하는 문화도 강해서, 웬만하면 겉으로 티를 내지 않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미국이 우리나라와 다른 점은, ‘다른 것, 즉, 타인의 독특한 개성이나 취향을 존중한다’는 점이다.

 
 

나는 이것이 미국이 놀라운 성장, 발전을 이룰 수 있었던 주된 요인들 가운데 하나라고 본다.

 
 

 
 

사람들은 막상 자신에게 중요한 무언가를 선택할 때에는 매력적으로 차별화되고 싶어한다.

 
 

즉, 다른 사람들과 똑같이 평범해지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

 
 

 
 

높고 엄격한 기준을 추구하게 되면, 무엇을 질문해야 하는지는 저절로 따라오게 된다.

 
 

그리고 자신이 어떤 분야에서든 실제로 성공하고자 한다면, 이러한 기준을 추구하고, 질문에 대한 답을 찾아가는 과정이 생각 이상으로 엄청나게 중요하다는 사실을 깨닫고 하루빨리 당연하게 받아들여야 한다.

 
 

 
 

높고 엄격한 기준을 추구하지 않으면서, 실제로 뛰어난 성공을 이루기를 바라는 것은 마치 저절로 복권에 당첨이 되어서 운좋게 인생 역전이 되기를 바라는 것과 전혀 다르지 않다고 생각한다.

 
 

그만큼 높고 엄격한 기준을 추구하는 것은 실제 성공을 달성, 성취하는데 있어서 선택이 아닌 ‘필수’이다.

 
 


 
 

또, 어떤 사람들은 다른 사람이 자신에게 세밀한 것까지 피드백을 해줄 경우, 그것을 자신에 대한 비난이나 채찍질, 혹은 평가절하로 받아들이거나, 혹은 지나치게 예민하다거나, 너무 작고 사소한 것들까지 신경 쓴다고 여기기도 한다.

 
 

그렇지만 이것은 정말 잘못된 생각이다.

 
 

나의 경우, 그런 사람들을 보면 더 이상 할 말이 없고, 해줄 말도 없다.

 
 

왜냐하면, 그런 생각을 갖고 있으면, 무엇을 어떻게 하든, 실제 성공을 하기가 절대적으로 불가능하기 때문이다.

 
 

그것은 마치 스스로 고립된 동굴, 무덤으로 들어가는 것과 같다.

 
 

 
 

앤드류 카네기는 다음과 같은 말을 했다.

 
 

“말 한 마디, 표정 하나, 악센트 하나가 개인뿐만 아니라 국가의 운명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어떤 것이든 간에 모두 하찮은 것이라고 말하는 사람이 대담한 사람이다.”

 
 

(A word, a look, an accent, may affect the destiny not only of individuals, but of nations. He is a bold man who calls anything a trifle.)

 
 

 
 

즉, 카네기는 작고 사소한 것의 중요성을 꿰뚫고 있었다.

 
 

사실, 그가 추구했던 철강 분야 또한 내가 앞서 강조한 정밀성을 굉장히 필요로 하는 분야였다.

 
 

 
 

카네기가 살아있던 당시, 미국의 철도나 다리 등은 돌이나 나무, 혹은 그다지 강도가 강하지 않은 철로 이루어져 있었다.

 
 

그리고 그런 것들에 대해서, 누구도 문제를 제기하지 않았으며, 문제를 제기할 생각조차 하지 못했다.

 
 

실제로 다리가 갑자기 무너진다든지, 철도가 파괴된다든지, 이런 이유들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다치거나 사망했음에도 불구하고 말이다.

 
 

 
 

카네기는 이러한 현상에 주목하고, 수저나 포크처럼 작은 물체에만 쓰이던 ‘강철’을 철도나 다리, 혹은 건물에 사용해야겠다는 생각(발상)을 최초로 했던 인물이었다.

 
 

즉, 그는 철도나 다리, 혹은 건물의 골격 등을 ‘훨씬 더 나은 품질‘로 만들고자 했으며, 그러한 생각을 구현하기 위한 수단으로 강철을 선택했던 것이다.

 
 

이는 애초에 ‘다른 사람들이 하찮게 여겼던 것들’에 주목한 결과였다.

 
 

이렇게 작고 사소한 것으로부터 시작된 모험은 카네기를 역사상 최고의 부자로 만들었다.

 
 

 
 

카네기는 그가 했던 엄청난 스케일의 사업으로 인해, 대중들에게 대담하고 모험적이며, 스케일이 큰 자선사업가이자 기업가 같은 사람(이미지)으로 알려져 있지만, 실제로는 매우 꼼꼼하고 세심한 사람이었다.

 
 

당시에 어떤 사람이 카네기의 집에 방문했을 때, 카네기가 촛불 하나도 허투루 쓰지 않는 완벽성치밀함을 보고 놀랐다고 한다.

 
 

카네기가 했던 말들이나 업적들을 보면, 그가 인생의 모든 방면에서 정밀성을 추구했었다는 사실흔적을 발견할 수 있다.

 
 


 
 

그레이트라이프에서 실제 성공을 실현하고 유지하는 요인은, 어리석음을 처음부터 피해가고, 정밀성을 지속적으로 추구, 성취하기 때문이다.

 
 

 
 

 
 


 

No.1 & Only.1,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전문 브랜드,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웹사이트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Websites & Social Network Services)]

 

– 도서(책) 구입 : http://imfglc.co.kr

– 제품(DVD, 영상 강의 등) 구입 : http://imf4.kr

– 서비스(1:1 트레이닝, 강의, 컨설팅, 부트캠프 등) 신청 : http://study.imfglc.net

– 미디어(전자책, 루틴 등) 구입 : http://media.imfglc.net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전세계 최고 수준의 고품질, 고품격 콘텐츠)

 

– 웹진 : http://glc7.org

(최신 상품 소개, 지식, 조언, 정보, 노하우, 팁 등)

 

– 블로그 : https://blog.naver.com/bestpua

(전문가 스토리, 칼럼 등)

 

– 커뮤니티(카페) : http://cafe.imfglc.net

(구독자/시청자/수강생 모임, 최신 정보 공유 등)

 

– 밴드 : https://band.us/band/10322596

(멤버십/소셜 네트워크 – 링크가 유효하지 않다고 나올 경우, 아래 고객센터로 문의)

 

[고객 상담 센터(Customer Consulting Center)]

 

– 메신저 : imfglc (카카오톡) , bestpua (라인)

– 전화 : 010-4508-5067 (휴대전화 / 문자메시지 가능) , 02-538-1165 (일반전화)

– 이메일 : bestpua@imfglc.com

 

– 365일 24시간 도서, 제품, 서비스 구입/상담/신청/문의 환영 (도서, 제품 주문 시 당일 배송 및 2~3일 안에 빠른 수령 가능)

– 무엇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을 위한 온, 오프라인 상담 및 컨설팅 서비스 제공

 

– 1:1 트레이닝, VVIP 컨설팅 문의 환영

 

– 사생활이 보장되며 고품격 콘텐츠가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프라이빗 멤버십 커뮤니티 가입 신청 환영

–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최신 정보를 다루는 고품격 이메일 뉴스레터 구독 신청 환영

 

Greatlife,

Attraction & Lifestyle Standards,

 

Copyright IMF,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