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위기 ‘때문’이 아닌 위기 ‘덕분’에 속하라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위기 ‘때문’이 아닌 위기 ‘덕분’에 속하라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회복할 수 없는 큰 실패, 재앙을 피해가라.

 
 

 
 

요즘 사람들은 ‘배운다(learn, study)‘는 개념부터 상당히 잘못 알고 있는 경우가 많은 것 같다.

 
 

어떤 사람이 ‘자기계발(self development)‘을 한다고 하면, 그 사람에게 어떤 방법으로 자기계발을 하고 있냐고 물어보면, 유튜브를 통해 어느 유명한 사람의 영상을 보거나, 강의를 듣는 등의 방식으로 자기계발을 하고 있다고 답한다.

 
 

 
 

그런데, 그런 사람과 좀 더 깊은 대화를 나눠보면, 잘못된 지식들도 너무 많고, 제대로 아는 게 하나도 없으며, 가장 중요하게는, 실전에서 전혀 활용하지 못할 뿐만 아니라, 활용을 해야 한다는 생각조차도 하지 못하고 있는 경우가 많다.

 
 

 
 

그럴 수밖에 없는 것이, 그런 사람이 배우는 대상이 되고 있는 유튜버의 말을 들어보면, 오로지 ‘피상적인‘ 이야기만 하고 있기 때문에, 당연히 배울 수가 없고, 거기서 배울 수 있다는 게 오히려 이상한 일이다.

 
 

유튜버들은 대부분 ‘유튜브’라는 플랫폼 내에서, 노출 경쟁을 펼치고 있는 상황인데, 유튜브를 시청하는 사람들은 대부분 이점을 전혀 고려하지 않는다.

 
 

 
 

유튜버들이 노출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기 위해서, 일부러 자극적인 제목을 달고, 사람들을 유인하지만, 막상 뚜껑을 열어보면, 정작 중요한 내용은 ‘전혀‘ 없다.

 
 

어떤 영상을 클릭해봐도, 당신에게 꼭 필요하고, 당신의 삶의 질 향상이나 계발에 도움이 되는 내용은 전혀 찾아볼 수가 없다.

 
 

 
 

내가 어린 시절에는 “TV(텔레비전)은 바보상자“라는 말이 유행했었는데, 요즘은 유튜브가 그 역할을 대신하고 있는 것 같다.

 
 

장담하는데, 유튜브를 보고 실제로 성공하거나 돈을 버는 경우는 없거나 극히 드물 것(적어도 오래가지 못할 것)이다.

 
 

대부분의 경우, 유튜버들 혹은 유튜브라는 플랫폼을 만든 구글이 돈을 벌 것이다.

 
 

반면, 아무 생각 없이 유튜브를 보면서, 시간을 허비하는 사람들은, 갈수록 생각하는 힘, 능력을 잃게 되면서, 유튜브의 노예가 되고 있다.

 
 

/

 
 

‘넓고 얕게 아는 것’은 그다지 도움이 되지 않는다.

 
 

만약에 당신의 꿈이 유튜버가 되는 것이라면, 약간 도움이 될지도 모른다.

 
 

뭔가 사람들에게 ‘입담’을 제공해야 할 수도 있으니까.

 
 

하지만 그러려면, 당신이 전달하는 내용보다, 당신의 표현, 전달방식이 훨씬 더 중요할 것이다.

 
 

 
 

그런데, 많은 경우, 사람들은 자기가 유튜버가 되려고 하는 것인지, 아니면 유튜브를 활용해서 자신이 하고자 하는 무언가를 하고자 하는 것인지, 여기서부터 이미 크게 혼동하고 있는 경우가 많은 것 같다.

 
 

내 생각에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전자가 아니라 후자일 거라고 본다.

 
 

그렇지만, 그렇게 혼동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나중에 유튜버가 되실 겁니까?”와 같은 질문을 해보면, 그건 또 싫다고 한다.

 
 

 
 

그리고 실제로 유튜버가 되고자 하는 사람이라면, 유튜브를 ‘준비’하고 있을 게 아니라, 이미 채널을 파서 아무 영상이라도 올리고 있어야 한다.

 
 

그런데, 이도저도 아닌 상황이 계속 되면, 결국 인생의 위기에 봉착할 수밖에 없을 것이다.

 
 


 
 

늘 말하는 거지만, 우리에게 가장 중요하고 소중한 것은 ‘시간’이다.

 
 

시간은 유한하고, 한 번 사용하면 절대 다시 돌이킬 수 없기 때문에, 주어진 시간부터 최선을 다해 잘 활용해야 한다.

 
 

 
 

가령, 나는 평상시에 유튜브를 시청하는 대신, 내가 이루고자 하는 목표 혹은 그와 유사한 목표를 이미 이룬 사람들이 직접 쓴 책을 읽는 편이다.

 
 

이것은 내가 예전부터 이미 강조해온 부분이다.

 
 

유튜브 영상 100~1000개를 시청하는 것보다, 정말 좋은 책 한권을 제대로 정독하면서, 그 과정에서 깊은 수준의 생각을 하면서, 자신의 사고력을 기르는 편이 더 낫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이것은 이미 실제로 검증된 방법이고, 우리는 누구나 이것을 학창 시절부터 경험해왔다.

 
 

 
 

“사람은 일[사업]이 잘 풀리지 않을 때 책을 통해 연구하고 진실을 직시하는 것을 싫어한다.”

 
 

(When a man’s [business] affairs are not going well, he hates to study the books and face the truth.) – John Rockefeller

 
 

 
 

학창 시절을 돌이켜봤을 때, 수업을 듣는 것만으로는 성적 향상에 한계가 있었다.

 
 

책을 정독해서 읽어야 하고, 그중에서도 자신이 잘 모르고 있거나, 아직 숙달하지 못한 내용을 집중적으로 파고드는 편이 시간 대비 효율(능률)을 높이는 길이다.

 
 

나는 학창 시절에 이 방법을 통해 단기간에 성적을 크게 향상시킨 경험이 많았다.

 
 

 
 

하지만, 많은 양의 시간을 쏟아붓지만, 그 시간의 양에 비해 효율, 효과를 얻지 못하는 학생들의 특징은 “열심히 하는데, 잘 안된다”고 말한다는 것이다.

 
 

그리고 그런 학생들의 말을 잘 들어보면, “열심히”라는 말의 의미부터 잘못되어 있다.

 
 

대부분의 경우, “열심히 = 많은 시간을 쏟아붓는다”를 서로 동일시하고 있다.

 
 

 
 

물론, 한 분야에서 최고가 되려면, 많은 시간을 쏟아붓는 건 필요할 수 있는데, 우리는 수퍼맨이 아니고, 인생에서 다른 원하는 것들도 누려야 하기 때문에, 보다 적은 시간을 들이고도 높은 효율을 낼 수 있는 방법, 방향을 추구해야 한다.

 
 

그게 바로 시간 대비 효율을 높이는 길에 매진하는 것이고, 그러면서도 역설적으로, 가능한 한 많은 절대시간을 쏟아붓되, 그 시간을 가능한 한 자신이 잘 모르거나, 취약한 부분들, 필요하지만 아직 잘 숙달하지 못한 부분들 등을 집중적으로 파고드는 것이다.

 
 


 
 

그리고 더 좋은 것은, 배우는 것보다 실제로 해보는 것이다.

 
 

결국, 우리가 무언가를 배우는 이유는 실제로 해보기 위함, 그리고 실제로 잘하기 위함이며, 실제로 해보고, 잘하고자 하는 이유는, 우리가 원하거나 필요로 하는 것을 얻고, 그것을 유지할 수 있기 위함이다.

 
 

 
 

나는 이미 여러 분야들에서 누가 뭐라고 하더라도 ‘절대적’ (not 상대적, 가변적) 결과를 실현할 수 있는 실력을 구축했기 때문에, 대부분의 시간을 실제로 나에게 중요한 일들을 하는데 쏟는 편이다.

 
 

즉, 나는 이미 오래 전부터 실전(바다)에 뛰어들었다.

 
 

 
 

그리고 실전에서 내가 얻은 결과들을 내 나름대로 측정하고 분석하는 방법을 날마다 개선하고 향상시켜나간다.

 
 

이것은 끊임없는, 끝없는 시도와 실험의 연속이다.

 
 

 
 

나는 내가 무엇을 하는지 알고 있으며, 무엇을 어떻게 했을 때 어떤 결과가 나오는지도, 다른 ‘거의 모든’ 사람들에 비해 ‘확실’하게 알고 있다.

 
 

‘안다’는 것은 주관적인 것이 아니라, 실제 사실과 데이터에 의거한 것이다.

 
 

즉, 나는 뛰어난 ‘실력자(수완가)’가 되는 것을 추구한다.

 
 

 
 

나와 같은 ‘실력자’와 ‘전문가(학자)’들의 차이는, 나는 거듭된 숙달을 통해 실제로 뛰어난 결과를 실현할 수 있는 ‘실력’을 갖추는데 집중하지만, 여러 분야의 전문가들은 그들이 사람들에게 설파하는 과정을 통해 그들 자신들의 ‘명성(인지도)’을 얻는데 집중한다는 것이다.

 
 

그러니까 추구하는 삶의 방향, 목적 등이 크게 다른 것이다.

 
 


 
 

나는 지금까지도 유튜브를 하지 않았고, 앞으로도 할 예정이 없다.

 
 

왜냐하면 나는 대중에게 사생활을 공개하며, 얼굴을 노출하고 싶지도 않고, 그것을 반드시 필요로 하지도 않기 때문이다.

 
 

그리고 나는 애초에 다른 사람들의 눈치를 볼 필요가 없기 위해서, 나의 확실한 실력을 구축하고자 했던 것이고, 이 또한 나에게 중요한 부분들 중 하나다.

 
 

 
 

하지만 전문가들은 ‘반드시’ 자신을 알려야만 하고, 거기에 그들의 절체절명의 ‘생존’이 달려 있다.

 
 

‘노란딱지’라도 붙으면, 그날부로 끝장이다.

 
 

그들은 사람들에게 아무리 욕을 먹더라도, 그다음날 또다시 버젓이 자신들의 얼굴을 내밀 것이다.

 
 

자신들이 하는 말들이 전혀 틀리더라도, 마치 언제 그랬냐는 듯, 자기가 할 일들을 계속 할 것이다.

 
 

 
 

나는 전문가들 자체가 나쁘다고는 생각하지 않는다.

 
 

하지만, 많은 경우, 전문가들은 ‘양심’을 잃고, ‘타락’을 한다.

 
 

‘타락’을 한다는 것은, 자신이 실제로 잘하지 못하는데, 잘하는 것처럼 ‘척’을 하거나, ‘착각’을 한다는 것이다.

 
 

나는 웬만하면 인간을 싫어하지 않는데, 이런 부분은 혐오한다.

 
 

왜냐하면 이런 행동은 모두에게 유익하지 않고, 해롭기 때문이다.

 
 

 
 

예를 들면, 요즘의 주식 시장이 좋은 예가 될 수 있을 것 같다.

 
 

많은 사람들(가짜 전문가들)이 “나는 경제적 자유(ㅋㅋ)를 이뤘다”면서, 증시에 대해 완전히 틀린 전망들을 내놓고, 지금 시점에 전혀 들어맞지 않는 터무니 없는 종목들을 추천한다.

 
 

그러면서 날마다 유튜브 영상을 찍어 올리면서, 이번에는 어떤 지표로 인해 주가가 하락했고, 어쩌구 저쩌구.. 자기도 전혀 이해하지 못할 난해한 소리들을 하고 있다.

 
 

심지어, 이들은 대부분 관련 교육을 제대로 받은 진짜 전문가들도 아니고, 말 그대로 ‘가짜’ 전문가들(사이비들)이다.

 
 

 
 

나는 그런 것들을 보면 뭐랄까.. 그냥 웃기다는 생각 밖에 들지 않는다.

 
 

그냥 거의 모든 것들을 잘못 알고 있어서, ‘총체적 난국’과도 같아서, 어디서부터 어떻게 바로잡아줘야 할지 감조차 잡히지 않는다.

 
 

물론, 애초에 그들은 다른 사람들의 실제 성공에는 관심도 없었고, 양심도 없기에, 오히려, 다른 사람들이 어떻게 되든, 자신의 인지도만 얻으면 되기에, 이런 게 그들에게 전혀 중요치 않을 수도 있다.

 
 


 
 

‘경제적 자유’라는 말이 참 웃프지 않나 싶다.

 
 

사람들은 그 표현을 보고 어떤 희망이나 믿음을 갖고, ‘나도 저렇게 되어야지’라며, 기대를 하는데, 정작 경제적 자유를 이룬 척 하는 사람들은 단순히 인기를 얻기 바라는 유튜버, 광대, 사이비에 지나지 않기 때문이다.

 
 

 
 

다른 사람들의 기대, 희망, 믿음 등을 충족시켜준다는 건 애초에 쉽거나 만만한 일이 아니다.

 
 

무엇보다, 자기 자신과의 약속을 지킬 수가 있어야 한다.

 
 

당신이 당신 자신을 비롯해서, 현실을 둘러보면, 자기 자신과의 약속을 지키는 사람을 찾기가 매우 어려울 것이다.

 
 

즉, ‘자기 통제력’을 제대로 갖춘 사람은 극히 드물다.

 
 

 
 

유튜버들은 대부분 애초에 자기 통제력이 부족하기 때문에, 게으르기 때문에 유튜브를 하는 것이다.

 
 

그점을 많은 사람들이 간과하고 있다.

 
 

그래서 그게 바로 실패의 주된 요인이 된다.

 
 


 
 

그리고 연봉 1억이라는 둥, 연봉 10억이라는 둥, 이런 말들을 광고 표현으로 쓰는 이들도 이미 그 ‘수준’을 알만하지 않은가.

 
 

연봉, 수익, (내재) 가치, 주가, 매출, 순이익, 영업 이익, 현금 흐름, 주당 잉여 현금 흐름 등..

 
 

이 모든 표현들의 ‘의미(definition)‘는 다 제각각 다르다.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명확하게 정의되어야 할 것을 간과하는지 알면 놀랄 것이다.”

 
 

(It is remarkable how many men overlook what should be the obvious.) – John Rockefeller

 
 

 
 

‘연봉’이라는 표현은 주로 회사원들에게 적용되는 말이다.

 
 

그들 중 일부는 주기적으로 그들 회사의 책임자나 대표자와 ‘연봉 협상’이라는 걸 하고, ‘연봉(annual income, salary)’이라는 것은 말 그대로 ‘일 년 동안에 받는 봉급의 총액’을 의미한다.

 
 

 
 

즉, 연봉은 주로 회사로부터 ‘받는(take)’ 임금을 의미하는데, 대부분의 경우, 스스로 돈을 ‘버는(earn)’ 사업가들이 연봉이라는 표현을 쓰는 건, 1) 애초에 터무니 없이 잘못 쓰여지는 표현이거나, 2) 전세계적으로 극소수인 사람들이거나, 둘 중 하나다.

 
 

우리나라에서 활개치는 대부분의 사기꾼 유튜버들은 1번에 해당하고, 애플의 팀쿡 같은 사람이 2번에 해당하며, 테슬라의 일론 머스크 같은 사람은 자기가 일정 지분을 가진 투자자이자, 동시에 회사의 CEO이기도 한 경우이다.

 
 

미국에서는 가장 뛰어난 사업가들, 예컨대 스티브 잡스 같은 경우는 연봉을 오히려 적게 책정하고, 스톡옵션과 같은 성과급으로 받는 현상, 문화도 있다.

 
 

 
 

아마도 사기꾼들이 ‘연봉’이라는 표현을 주로 사용하는 이유는, 세상 물정이나 사업에 대해 잘 모르는 순진한 직장인들이나 학생들이 주된 타겟이고, 직장인들에게는 연봉이라는 표현이 익숙하기 때문이거나, 아니면 슬프게도, 자신이 그동안 살면서 주워들은 표현이 연봉이기 때문일 것이다.

 
 

그리고 물론, 내가 이 글을 쓰는 순간부터, 사람들은 이것의 차이를 인지하기 시작할 것이기 때문에, 사기꾼들 일부는 자신의 잘못된 표현을 사람들이 알아채지 못하게 수정할 수도 있을 것이다.

 
 

그러면 속는 사람들은 여전히 속고 또 속을 수도 있을 것이다.

 
 

 
 

이 세상에는 겉으로 드러나지 않는 수익들도 많다.

 
 

가령, 부동산의 내재 가치라던가, 주식의 내재 가치가 그런 것들이다.

 
 

가격이 실시간으로 빠르게 변하는 것들도 있고, 오랜 기간 동안 아주 천천히 변하거나, 한순간에 크게 올라가는 것들도 있다.

 
 

 
 

가령, 내가 매수한 적 있는 어떤 종목은 아무도 거들떠보지 않을 때 매수했지만(그중에 비웃는 사람들도 있었다), 1년~1년 6개월 정도 시간이 흐른 뒤에 보니, S&P500 기업들 중 상승률 최상위를 차지했다.

 
 

그리고 그제서야, 각종 뉴스나 유튜브 등에서 해당 섹터에 대해 본격적으로 다뤄지기 시작했다.

 
 

 
 

많은 경우, 자기가 가격을 예측할 수 있다고 믿는 바보들 혹은 사기꾼들이 많이 뛰어들수록, 대상 자산, 상품의 가격은 왜곡되기 시작한다.

 
 

그렇게 왜곡된 가격은 신(god)도 알지 못한다.

 
 

 
 

그리고 대부분의 사람들은 ‘가격’과 ‘가치’의 차이도 이해, 구분하지 못한다.

 
 


 
 

연애와 픽업, 그리고 라이프 코칭을 주로 하는 그레이트라이프에서는, 철저하게 ‘가치’에 집중한다.

 
 

가치야말로 아무리 시간이 지나고 시대가 변해도 변하지 않는 불변의 요소다.

 
 

 
 

사실, 사람들이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돈’을 버는 것은 그다지 어렵지 않다.

 
 

그건 언제 어느 때나 할 수 있었다.

 
 

예를 들어, 내가 당장이라도 스마트스토어 같은 걸 개설해서, 돈을 벌라고 한다면, 그런 결과는 단기간에 언제든지 얼마든지 만들어낼 수 있다.

 
 

 
 

나폴레온 힐의 “놓치고 싶지 않은 나의 꿈, 나의 인생”에는 다음과 같은 일화가 나온다.

 
 

 
 

<어느 공장의 기계가 갑자기 멈췄다.

 
 

직원들이 고칠 수 없자 기술자를 불렀다.

 
 

 
 

그는 주위를 돌면서 주의 깊게 조사했다.

 
 

그리고 한 귀퉁이에 조그맣게 표시를 하고 망치를 힘껏 내리치자 기계가 잘 돌아갔다.

 
 

 
 

얼마 후 200달러 짜리 청구서가 도착했다.

 
 

경리 담당은 “망치로 기계를 내려쳤을 뿐인데 200달러라니!” 하고 소리치며, 명세서를 요구하자, 다음과 같은 회신이 왔다.

 
 

 
 

– 기계를 망치로 치는 일 : 5달러

 
 

– 망치로 칠 곳을 찾는 일 : 195달러

 
 

= 합계 : 200달러

 
 

 
 

중요한 것은 어디를 쳐야 하는가를 아는 일이다!>

 
 

 
 

진정으로 성공적인 사람들은 무턱대고 다 하려는 사람들이 아니라, 하지 않을 일을 분별할 수 있는 사람들이다.

 
 

그리고 그중에서도, 성공가능성과 가치가 가장 높으며, 장기적 비전이 가장 유망한 분야에 선택과 집중을 하는 사람들이다.

 
 

 
 

그런 맥락에서, 우리가 항상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는 본질적인 대상은 진짜 가치, 시간이다.

 
 

 
 

나도 앞서 언급한 이야기들 대신, 연애, 픽업,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등에 관한 이야기를 하고 싶지만, 요즘 사회가 돌아가는 상황을 보면, 이런 이야기를 하지 않을 수가 없다.

 
 

지금 저게 우리가 사는 현실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잘못된 것들이 오래 갈 수는 없을 것이다.

 
 

수학적, 물리적인 관점에서 봤을 때 그렇다.

 
 

 
 

이럴 때일수록, 올바른 분별, 판단이 중요하다.

 
 

 
 

 
 


 

No.1 & Only.1,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전문 브랜드,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웹사이트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Websites & Social Network Services)]

 

– 도서(책) 구입 : http://imfglc.co.kr

– 제품(DVD, 영상 강의 등) 구입 : http://imf4.kr

– 서비스(1:1 트레이닝, 강의, 컨설팅, 부트캠프 등) 신청 : http://study.imfglc.net

– 미디어(전자책, 루틴 등) 구입 : http://media.imfglc.net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전세계 최고 수준의 고품질, 고품격 콘텐츠)

 

– 웹진 : http://glc7.org

(최신 상품 소개, 지식, 조언, 정보, 노하우, 팁 등)

 

– 블로그 : https://blog.naver.com/bestpua

(전문가 스토리, 칼럼 등)

 

– 커뮤니티(카페) : http://cafe.imfglc.net

(구독자/시청자/수강생 모임, 최신 정보 공유 등)

 

– 밴드 : https://band.us/band/10322596

(멤버십/소셜 네트워크 – 링크가 유효하지 않다고 나올 경우, 아래 고객센터로 문의)

 

[고객 상담 센터(Customer Consulting Center)]

 

– 메신저 : imfglc (카카오톡) , bestpua (라인)

– 전화 : 010-4508-5067 (휴대전화 / 문자메시지 가능) , 02-538-1165 (일반전화)

– 이메일 : bestpua@imfglc.com

 

– 365일 24시간 도서, 제품, 서비스 구입/상담/신청/문의 환영 (도서, 제품 주문 시 당일 배송 및 2~3일 안에 빠른 수령 가능)

– 무엇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을 위한 온, 오프라인 상담 및 컨설팅 서비스 제공

 

– 1:1 트레이닝, VVIP 컨설팅 문의 환영

 

– 사생활이 보장되며 고품격 콘텐츠가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프라이빗 멤버십 커뮤니티 가입 신청 환영

–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최신 정보를 다루는 고품격 이메일 뉴스레터 구독 신청 환영

 

Greatlife,

Attraction & Lifestyle Standards,

 

Copyright IMF,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