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Magical & Dramatic Change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Magical & Dramatic Change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The Tremendous Values

 
 

 
 

이 업계에서, 내가 참으로 안타깝다고 느끼는 이들은 “아무리 열심히 해도 성장, 발전이 없는 사람들“이다.

 
 

그런 사람들에게 흔히 찾아볼 수 있는 특징은 “이미 알고 있는 것, 혹은
쉬운 것만 하려고 한다“는 점이다.

 
 

 
 

나로서는 그렇게 하는게 왜 그런지 모르겠다.

 
 

그저 편하다고 생각해서 그러는 건지, 아니면 그렇게 해도 조금씩 나아지는 부분이 있다고 생각해서 그러는 건지, 혹은 가만히 있자니 뭔가 불안하고, 뭐라도 해야겠다 싶어서 그러는 건지.

 
 

 
 

이유가 뭐가 됐든, 성장, 발전을 ‘효율적‘으로 이루어내기 위해서는, 기존에 하기 힘들었던, 어려웠던 영역에 도전해서, 그것을 최대한 극복하는 방향으로 노력을 해야 한다는 것이다.

 
 

이 글을 쓰는 나 자신을 포함해서, 누구든지 좋든 싫든 선택의 여지 없이 그렇게 하지 않으면 의미 있는 성장, 발전을 이룰 수가 없다.

 
 

 
 

내가 봤던 가장 심각한 경우는, 10년 동안 나름대로 열심히 하고, 여기저기서 배우느라 돈도 많이 썼는데도 전혀 발전이 없는 경우도 보았다.

 
 

평범한 틀 속에서, 평범한 생각 속에서, 자신과 비슷한 평범한 사람들만 찾아다닌 나머지, 결국 평범한 수준에서 벗어나지 못한 것이다.

 
 

 
 

평범한 수준에서 벗어나기 위해서는, 당연하게도, ‘비범한(extraordinary)’ 사람을 찾아, 획기적인 방법, 방향, 돌파구를 배워야 한다.

 
 

 
 

정말 많은 사람들이 착각하는 것이, 그저 경험이 많은 것, 오래 하는 것이 중요한게 아니다.

 
 

오히려, 그것은 많은 경우 바보같은 것일 수 있다.

 
 

 
 

나의 경험에 의하면, 어떤 분야든, 그저 많이 해본 것, 그저 오래 해본 것을 자랑삼아 말하는 이들은 오히려 실력이 가장 미천한 경우가 많았다.

 
 

픽업, 연애, 사업, 투자 등 내가 접해본 거의 모든 분야에서 그랬다.

 
 

 
 

가령, 얼마 전에는 자기가 주식 투자를 10년 넘게 했다고 말하는 사람을 접한 적이 있었다.

 
 

반면, 나는 주식 투자를 한지는 2년 정도 밖에 안됐는데, 그 사람의 말을 들어보니, 나보다도 훨씬 더 모르는 것은 물론이고, 가장 기본적인 부분, 본질적인 부분도 전혀 깨닫지 못하고 있어서, ‘정말 10년 넘게 한게 맞나?’ 싶은 생각이 들 정도였다.

 
 

그 사람 말로는 “10년 넘게 했음에도, 여전히 어렵다”고 하는데, 당연히 그럴 수밖에 없어보였다.

 
 

왜냐하면, 자기가 잘 모르고 실력이 부족하면, 이 세상에서 이미 잘하는 사람들, 실제로 성공적인 사람들이 어떻게 생각하고, 어떻게 하는지를 먼저 배우고 이해한 다음에, 자기만의 방식을 구축해나가야 하는데, 그 사람은 그런 ‘이해의 과정‘이 전무해보였고, 여태까지 그렇게 할 생각조차 하지 못하고 있었다.

 
 

 
 

내가 그 사람보다 배운 기간 대비 훨씬 더 성장, 발전이 빨랐던 이유는, 모든 일반적 편견, 선입견 등을 모두 과감하게 내려놓고, 백지와 같은 마음으로, 내가 아무것도 모를 수 있다는 마음으로, 대가들의 방식을 ‘이해’하고자 지속적으로 노력했기 때문이다.

 
 

그렇게 하더라도, 어차피 나만의 방식과 스타일은 사라지지 않는다.

 
 

내 방식, 내 고집대로 할 것 같으면, 그것은 대가들의 방식과 노하우를 모두 충분히 흡수한 다음에 추구해도 늦지 않다.

 
 

나는 어떤 분야를 접해도, 이런 식으로 접근해왔기 때문에, 언제나 다른 사람들에 비해 같은 시간 동안 더 빨리 더 높이 성장, 발전을 이루어낼 수가 있었다.

 
 

 
 

픽업, 연애를 배우는 과정과 방법도 이러한 원칙에서 벗어나지 않는다.

 
 

정말로 많은 사람들이 무엇을 배우는지 이전에, ‘어떻게 배우는지‘에 있어서, 잘못된 방법과 방향으로 열심히 노력하고 있는 경우가 많아서, 아무런 성장, 발전을 이루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이는 학창 시절 때부터 무언가를 공부하는
습관이 잘못되어있었고, 성인이 된 이후에도 그 습관이 올바르게 교정되지 않은 나머지, 잘못된 습관과 관성이 그동안 익숙하게 몸과 마음에 배어있었기 때문일 것이다.

 
 

 
 

하지만 성장, 발전을 이루기 위해서는 기존의 관성에서 과감하게 탈피해야 한다.

 
 

‘나는 아무것도 모른다’는 관점, 태도에서 출발해야 한다.

 
 

내가 누차 말했지만, 어떤 분야를 제대로 배우는 과정은, 무언가를 아는 것을 넘어서, 무엇을 모르는지를 완전히 알게 될 때, 비로소 ‘올바른 지식’을 습득하게 되는 것이다.

 
 

무엇을 모르는지를 모르고, 단순히 무언가를 아는 차원에서 머무른다면, 그것은 반쪽짜리 지식에 불과하고, 그로부터 추구해서 얻게 되는 결과, 효과 또한 반쪽짜리에서 벗어나기 어렵다.

 
 

 
 

어떤 분야를 제대로 배우기 위해서는 ‘체계적인 접근(approach on system)‘이 가장 기본이 된다.

 
 

예를 들어, 그레이트라이프에서 취급하는 대표 서적인 “매직 불릿(Magic Bullets)“을 보면, 픽업/연애에 관한 상당히 체계적인 이론이 담겨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모든 사람들이 그러한 ‘모든 것(everything)‘을 당장은 필요로 하지 않을 수 있지만, 그런 식으로 전반적인 영역을 두루 익혀놓으면, 언젠가는 그것을 사용할 수 있는 ‘기회(chance)’가 온다.

 
 

내가 존경하는 앤드류 카네기 또한 자신의 자서전에서 “무언가를 배우면, 조만간 그것을 쓸 때가 온다“라고 하며 배움의 중요성을 강조했으며, 내가 그동안의 글들에서도 누차 말했듯이, 기회를 제대로 ‘활용’하는 방법부터 배워야, ‘기회’를 발견할 수 있다.

 
 

이것이 올바른 순서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이것과 반대로 접근하기 때문에 실패할 수밖에 없다.

 
 

이들은 기회가 먼저 와야만, 기회를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울 필요가 있다고 믿는 것이다.

 
 

하지만 기회가 찾아왔을 때, 기회를 활용하는 방법을 배우기 시작한다면, 이미 그 기회를 잡기에는 늦은 경우가 많다.

 
 

그리고 많은 경우에는 기회를 활용하는 방법을 모르기 때문에, 기회가 왔다는 사실조차도 전혀 인지하지 못하고, 그 소중한 기회를 그냥 지나쳐버리는 경우가 부지기수다.

 
 


 
 

결국, 어떤 분야를 진정으로 마스터하고, 진정한 대가가 되는 길은 “밑 빠진 독에 물 붓기를 하지 않을 수 있는 종합적이고 총체적인 지식, 능력, 경험, 태도, 습관을 갖추는 것”이라 할 수 있다.

 
 

카네기는 이와 관련한 조언으로, “현명한 사람은 달걀을 한 바구니에 담고, 그것을 잘 관찰한다“라고 말한 바 있다.

 
 

이는 오늘날의 시대에도 그대로 적용되는 정말 탁월한 조언이다.

 
 

사실, 어떤 분야든, 성공한 사람들은 공통적으로 이 조언의 원칙에서 벗어나지 않는 방향으로 성장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월마르를 창업한 샘 월튼 또한 그의 좌우명이 “밑 빠진 독에 물 붓지 않기”였다고 한다.

 
 

즉, 카네기와 샘 월튼은 서로 표현은 달라도 사실상 같은 원리와 방향성을 추구했던 것이다.

 
 

 
 

밑빠진 독에 물 붓기를 하지 않기 위해서는, 우선 내가 배우고자 하는 분야에 대해 전반적으로 ‘정통’해야 한다.

 
 

픽업/연애로 치면, 픽업/연애에 관한 전반적인 이론, 기술, 시스템을 터득하는 것이 가장 기본적인 ‘시작’이 될 수 있다.

 
 

그래야만 내가 성장, 발전하는 과정에서, 내가 어떤 부분들을 실수하고 있는지 정밀하게 되짚어볼 수 있고, 분석과 피드백을 통해 더 나은 접근법을 도출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아무것도 배우지 않는 사람들, 배움을 게을리하는 사람들, 이론과 기술을 배우지 않고도 잘 할 수 있다고 믿는 사람들은 정작 실전 과정에서 어디서부터, 무엇을, 언제,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모른다.

 
 

즉, 건물로 비유하면 아무런 기초 공사도 되어 있지 않은 셈이다.

 
 

 
 

그리고 이런 사람들은 이론, 기술을 왜 배워야하는지, 그 “의의“에 대해서도 잘못 알고 있는 경우가 많다.

 
 

이를테면,

 
 

“그 이론을 배우면 실전에서 써먹을 수가 있나요?”

 
 

와 같은 질문을 하는 경우다.

 
 

이러한 질문은 정말 단세포같은 질문이라 하지 않을 수 없다.

 
 

픽업/연애 분야 뿐만 아니라, 어떤 분야에서도 이런 식의 질문은 곤란하다.

 
 

 
 

이론을 배우는 진정한 이유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다.

 
 

– 보편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실수하는 시행착오 과정을 획기적으로 단축시키기 위해

 
 

– 이미 성공적인 사람들의 관점, 사고방식, 패턴, 습관 등을 이해하고 익히기 위해

 
 

– 나의 실수들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포착, 파악할 수 있는 눈을 기르기 위해

 
 

 
 

나는 픽업 서적들을 처음 접했을 때, 거기서 어떤 멘트나 기술을 배워서, 그것을 실전에서 그대로 써먹으려고 하지 않았다.

 
 

그것은 애초에 바보같은 접근이라고 생각했다.

 
 

나는 그 대신, 내가 어떤 부분들을 실수하는지 알고자 했다.

 
 

 
 

‘실수를 고치고 교정하는 것’이야말로, 어떤 분야에서든 정말로 중요한 것이다.

 
 

예를 들어서, 마이클 조던 같은 농구선수도 다른 사람들이 봤을 때 자연스러우면서도 손쉽게 슛을 골인시키는 것이 한번에 되지는 않았을 것이다.

 
 

오히려, 셀 수 없을 정도로 수없이 많은 연습, 훈련 끝에, 언제 어떤 상황에서도 슛을 성공적으로 골인시킬 수 있는 노련하고도 정교한 감각을 터득했을 것이다.

 
 

그것이 바로 내가 항상 강조하는 ‘실수를 고치고 교정하는 과정‘이다.

 
 

 
 

농구를 배우는 건 눈에 보이는 과정이자만, 픽업/연애를 배우는 과정은 눈에 보이지 않는다.

 
 

늘 강조하지만, 픽업/연애를 배우는 과정은 아는 만큼 보인다.

 
 

알아야만 보이고, 보여야만 고칠 수가 있다.

 
 

 
 

이렇게 해서 한번이라도 제대로된 실력을 하루라도 빨리 갖추면, 그것은 평생에 걸쳐 지속적이고도 엄청난 이점을 얻을 수가 있는데, 나는 왜 사람들이 이러한 배움의 과정을 과소평가하는지 모르겠다.

 
 

어쨌거나, 사랃믈이 이러한 배움의 과정을 과소평가하는 것은, 나처럼 배움의 과정을 그 어떤 것보다도 가장 중요한 기본으로 인식하는 사람들에게는 엄청난 기회가 된다.

 
 


 
 

‘자연스럽다(natural)’는 것은, 어떤 분야를 제대로 마스터했을 때, 다른 사람들의 시각에 비쳐지게 되는 ‘최종 결과’다.

 
 

즉, 픽업/연애를 비롯해서, 어떤 분야에서든, “어떻게 하면 자연스럽게 할 수 있을까요?”라고 질문하는 것은 잘못된 질문이다.

 
 

어설프고 부자연스럽게 하는 과정(나의 실수들이 정밀한 수준에서 정제되는 과정)을 거친 다음에, 비로소 모든 것들이 자연스럽게 보이는 최종 결과에 도달하게 되는 것이다.

 
 

 
 

내츄럴“의 저자인 겜블러도 그러한 과정을 거쳤고, 나 또한 그러한 과정을 거쳤다.

 
 

그 과정을 거치게 되는 것은 픽업/연애를 제대로 배우고자 하는 누구든지 ‘예외없이‘ 거쳐야만 하는 과정이다.

 
 

 
 

정말 좋은 소식은, 누구든지, 언제든지, 기존에 어떤 조건이나 배경, 스펙을 가진 사람이든, 이론과 기술을 구사하는 실력적인 부분에서만큼은, 올바른 방향으로의 노력을 통해 ‘자연스럽게 할 수 있는 수준‘에 실제로 도달할 수 있다는 것이다.

 
 

처음 배울 때는 ‘과연 할 수 있을까’와 같이 아득하거나 막연한 생각, 혹은, ‘정말로 효과가 있을까’와 같은 반신반의, 의심이 들 수도 있지만, 제대로 배우다 보면, 결국 확신도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보증할 수 있다.

 
 

‘확신’에 도달할 수만 있다면, 당신이 바라는 기대 이상의 성공 결과는 자연히 따라오게 될 것이다.

 
 

내가 그것을 할 수 있었듯이 말이다.

 
 

 
 

먼저 앞서간 다른 사람들이 남긴 좋은 자료들을 통해, 어떤 분야를 최소한의 시행착오로 제대로 배울 수 있다는 사실은 매우 고무적이다.

 
 

우리나라에서는 그러한 배움의 과정이 다소 과소평가되거나 경시되곤 하지만, 오히려 그러한 현상을 좋은 기회로 바라보기 바란다.

 
 

한번이라도 제대로 터득하고 익히면, 그것은 평생의 든든한 자산이 된다.

 
 

그 실력 만큼은 아무도 당신에게서 빼앗아갈 수 없는 확실한 것이 된다.

 
 

그래서 그 실력을 기르는데 꼭 필요하거나 도움이 되는 투자와 노력이 그 어떤 것보다도 가장 우선적으로 아낌 없이 이루어져야 하는 것이다.

 
 

 
 

그레이트라이프에서는 픽업/연애를 제대로 배우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가장 탁월하고 전세계적으로 널리 검증된 최적의, 최고의 솔루션을 제공한다.

 
 

 
 

 
 


 

No.1 & Only.1,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전문 브랜드,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웹사이트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Websites & Social Network Services)]

 

– 도서(책) 구입 : http://imfglc.co.kr

– 제품(DVD, 영상 강의 등) 구입 : http://imf4.kr

– 서비스(1:1 트레이닝, 강의, 컨설팅, 부트캠프 등) 신청 : http://study.imfglc.net

– 미디어(전자책, 루틴 등) 구입 : http://media.imfglc.net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전세계 최고 수준의 고품질, 고품격 콘텐츠)

 

– 웹진 : http://glc7.org

(최신 상품 소개, 지식, 조언, 정보, 노하우, 팁 등)

 

– 블로그 : https://blog.naver.com/bestpua

(전문가 스토리, 칼럼 등)

 

– 커뮤니티(카페) : http://cafe.imfglc.net

(구독자/시청자/수강생 모임, 최신 정보 공유 등)

 

– 밴드 : https://band.us/band/10322596

(멤버십/소셜 네트워크 – 링크가 유효하지 않다고 나올 경우, 아래 고객센터로 문의)

 

[고객 상담 센터(Customer Consulting Center)]

 

– 메신저 : imfglc (카카오톡) , bestpua (라인)

– 전화 : 010-4508-5067 (휴대전화 / 문자메시지 가능) , 02-538-1165 (일반전화)

– 이메일 : bestpua@imfglc.com

 

– 365일 24시간 도서, 제품, 서비스 구입/상담/신청/문의 환영 (도서, 제품 주문 시 당일 배송 및 2~3일 안에 빠른 수령 가능)

– 무엇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을 위한 온, 오프라인 상담 및 컨설팅 서비스 제공

 

– 1:1 트레이닝, VVIP 컨설팅 문의 환영

 

– 사생활이 보장되며 고품격 콘텐츠가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프라이빗 멤버십 커뮤니티 가입 신청 환영

–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최신 정보를 다루는 고품격 이메일 뉴스레터 구독 신청 환영

 

Greatlife,

Attraction & Lifestyle Standards,

 

Copyright IMF,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