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The Initiative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The Initiative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실제 성공으로 가는 실제 여정

 
 

 
 

“용장 밑에 약졸 없다”

 
 

나폴레옹의 말이다.

 
 

나이가 들면서, 나는 이것을 많이 보고 느낀다.

 
 

특히, “동기부여“라는 측면에서 그렇다.

 
 

 
 

많은 경우, 사람들은 동기부여의 중요성과소평가하거나 의식조차 하지 못하지만, 동기부여는 여전히 사람들의 인생을 좌우하는 가장 중대한 요인들 중 하나다.

 
 

 
 

사람들은 나에게 다음과 같은 질문들을 많이 한다.

 
 

“저는 꾸준히가 안되는것 같습니다. 어떻게 하면 꾸준히 할 수 있을까요? 꾸준히만 할 수 있다면 뭐든지 잘할 자신 있는데..”

 
 

“일을 계속 해야 한다는 걸 머리로는 알겠는데, 그럼에도 지속하기가 어려운데, 어떻게 하면 극복할 수 있을까요?”

 
 

“뭔가 꾸준히 할 수 있는 비법 같은 게 없을까요?”

 
 


 
 

 
 

여기서, 사람들이 간과하는게 뭐냐면, 그 “꾸준히“라는게, 단순히 무언가를 반복적으로 지속하는 것을 의미하는 건 아니라는 것이다.

 
 

연애, 사업, 투자 등
대부분의
사람들이 원하는 동시에 난이도가 어려운 활동들은, 그 과정에서 “반드시
극복해야 할 문제“가 존재한다.

 
 

사람들 중에는 그런 문제인식하고 해결해나가는 사람들이 있는가 하면, 문제가 있는지조차 깨닫지 못한채, 아무 생각 없이 단순 반복만 하거나, 혹은 하다가 멈추는 사람들도 있다.

 
 

 
 

무언가를 하는 과정에서, 문제의 실존을 인식하고, 그것을 제대로 해결해나가는 사람은 사실 극소수다.

 
 

헨리 포드는 “오직 극소수의 사람들만이 생각하는 활동을 할 수 있다”라고 했는데, 그가 남긴 엄청난 업적을 보면, 그 사실을 알 수가 있다.

 
 

 
 

포드가 살았던 당시에는 보편적인 이동수단이 말(horse)이었다.

 
 

그런데, 전세계적으로 증기기관과 석유 에너지 등을 비롯해서, 산업이 발달하게 되면서, 포드는 말 대신에 지치지 않는 이동 수단인 현대식 자동차에 대한 개념을 고안하기 시작했다.

 
 

그 당시, 대다수 사람들은 이미 말이라는 좋은 교통 수단이 있는데, 굳이 자동차를 만들 필요가 있겠느냐면서, 포드의 사업 계획은 성공하지 못할 거라고 생각했다.

 
 

하지만, 포드는 포기하지 않았고, 지속적인 연구와 실험 끝에, 대중적으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기계 자동차를 발명하고, 개발, 완성하는데 성공했다.

 
 

 
 

이 과정에서, 포드가 얼마나 험난하고 어려운 과정을 거쳤을지 상상이 되는가?

 
 

과정은 단순히 무언가를 반복적으로 지속한다고 해서 되는 것이 아니다.

 
 

지속적인 문제 해결‘이 되어야만, 지속이 되고, 목표에 도달할 수가 있는 것이다.

 
 

그것은 마치 강철을 제련하듯이, 실행력, 끈기, 지식, 용기, 추진력, 판단력, 리더십, 운, 인성 등 인간의 모든 능력을 시험하는 과정이다.

 
 

 
 

포드는 결과적으로 역사상 가장 큰 부자들 중 한명이 되었는데, 사람들은 그런 최종 결과만을 원할 뿐, 과정상의 어려움은 좀처럼 생각하지 않는다.

 
 

즉, “어떻게 하면 지속할 수 있느냐”는 것은, “나는 큰 부자가 되고 싶은데, 어떻게 하면 그 과정을 쉽게 만들 수 있느냐”고 묻는 것과 같다.

 
 

그 속에는 사실 일종의 요행을 바라는 심리 같은 것이 내포되어 있는 것이다.

 
 

 
 

거기에 대한 그나마 가장 쉽고 편리한 답은, “이미 실제로 성공한 사람과 계속 함께 노력하며 나아가는 것“이다.

 
 

농담이 아니라 이게 유일무이한
진실이며, 당신이 실제 성공에 대해 진지하게 연구하고 경험할수록, 이것 외에는 다른 대안이 없다는 사실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나는 포드가 저술한 “나의 삶과 일”이라는 자서전을 읽어본 적이 있는데, 역시 그는 단순한 기술자, 엔지니어가 아닌, 깊고 풍부한, 그리고 폭넓은 식견과 기업가 정신을 가진 사람임을 다시한번 확인할 수 있었다.

 
 

만약에 그가 단순히 자동차에 대한 지식, 기술만 가지고 있었다면, 그런 대중적 자동차를 발명하는데 성공하지 못했을 거라 생각한다.

 
 

오히려, 원대한 꿈을 꾸었고, 그 꿈을 실현할 비전을 꾸준히 계발했기에, 멈추지 않고 노력을 지속해서, 결국 성공할 수 있었다고 본다.

 
 


 
 

비슷한 맥락에서, 록펠러는 “단순히 돈을 벌고자 하는 욕심으로 뛰어드는 사람은 절대 성공하지 못할 것이다”라고 했는데, 이 또한 일맥상통하는 부분이다.

 
 

 
 

이상형과의 행복한 연애를 하고자 하는 사람들, 사업이나 투자로 성공해서 부자가 되고자 하는 사람들, 그들 중 대다수는 목적이 매우 단순하다는 사실을 어렵지 않게 발견할 수 있다.

 
 

그래서, 성공하기가 어렵거나 불가능할 거라는 사실도 유추할 수 있다.

 
 

애초에 목적 자체가 단순했기에, 도중에 어려운 문제를 만나면, 그 문제를 해결할 의지가 부족하거나, 방법을 몰라서 방황하게 되기 때문이다.

 
 

 
 

픽업, 연애 유튜버들도 마찬가지다.

 
 

그들은 “아니, 이렇게 쉬운 것도 못해? 내가 방법, 멘트, 기술 등을 다 알려주잖아. 그냥 니가 연습을 열심히 하면 돼. 핑계만 대고 해야 할 노력을 안하고 있는거 아니야?” 와 같은 식으로 말한다.

 
 

그들은 나이키의 유명한 광고 멘트인 “그냥 해라(just do it)”와 같은 말을 참 좋아한다.

 
 

 
 

그런데, 재미 있는 사실은, 그들 자신들도 해야 할 노력을 제대로 꾸준히 하지 않는다(못한다)는 사실이다.

 
 

그리고 무언가 노력을 지속적으로 해도, 단순 반복을 하는 수준에서만 머무르기 때문에, 오랜 시간이 지나도 발전이 없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나는 그런 사람들을 몇몇 알고 있다.

 
 

실제로는 픽업, 연애 실력이 쥐뿔도 없는데, 사람들한테 환상만 불러일으켜서 환상팔이만 하는 사람들이 있다.

 
 

그 사람들이 다른 사람들에게 “노력을 해라”라고 주구장창 말하는 모습을 보고 있으면, 그저 어이가 없다.

 
 

 
 

“노력”을 왜 해야 하고, 구체적으로 어떻게 해야 하는지, 그 의미나 제대로 알고 있을지 의문이다.

 
 

그런 사람들의 말을 듣고 따라가는 사람들은, 십중팔구 도중에 막히게 될 거라고 장담한다.

 
 

무언가 계속 시도를 하지만, 벽에다 대고 헛발질을 하는 듯한 답답하고 막막한 상황에 직면할 것이다.

 
 

이는 처음에 말했던 “용장 밑에 약졸 없다”는 말과 일맥상통하는 부분이다.

 
 

 
 

전쟁에서 이기는 건 실제로는 매우 힘들고 어려운 일인데, 그 전쟁을 왜 해야 하는지, 그리고 어떻게 해야 이길 수 있는지, ‘확신‘을 심어줄 수 없는 장군 밑에서는, 계속 싸울 ‘용기‘조차 내지 못할 것이 자명하기 때문이다.

 
 

 
 

무지성 믿음과 확신은 전혀 다른 것이고, 마찬가지로, 그저 민폐를 끼치는 것과 용기를 내는 것은 전혀 다른 것이다.

 
 

게으르고 멍청한 사람들은 이것들을 구분하지 못한다.

 
 

그들은 심지어 지식진실을 부인, 부정하기까지 한다.

 
 

 
 

나는 예전부터 항상 “과정이 곧 결과“라는 말을 해왔고, “인과법칙“의 절대적 중요성을 강조해왔다.

 
 

과정을 제대로 수행하고 관리하면, 성공적 결과는 필연적으로 따라오는 것이다.

 
 

하지만 당연하게도, 그레이트라이프를 제외한 다른 모든 곳들에서는, 좋은 결과만 바라거나 기대할 뿐, 과정이 없거나 엉망이기 때문에, 좋은 결과에 절대 도달할 수가 없고, 그렇게 되는 것이 사실 당연한 것이다.

 
 


 
 

코칭을 하는 과정에서, 내가 종종 듣게 되는 말은,

 
 

“분명히 예전에 들은 것 같은데, 제가 까먹은것 같네요.”

 
 

“이미 알고 있는 부분인데, 제가 잊고 있었던 것 같네요.”

 
 

이런 말들이다.

 
 

 
 

하지만, 이런 말들은 사실 ‘착각‘이다.

 
 

내가 항상 강조하지만, “이미 알고 있다는 착각“을 하루빨리 갖다버리는 것이 좋다.

 
 

가능하다면 영원히 갖다버리는 것이 좋다.

 
 

 
 

무엇을 배우든지, 아무것도 모른다는 생각으로 임하고 배워라.

 
 

 
 

그런 식으로 (이미 알고 있다는 식으로) 본다면, 우리는 이미 유치원 때 인생을 사는데 필요한 모든 것들을 다 배웠다.

 
 

하지만 유치원 때, 초등학교 때 배운 것들만으로 인생을 살아가는데 충분한가?

 
 

전혀 그렇지 않다.

 
 

 
 

상황은 계속 달라지고, 우리에게는 달라지는 상황에 대해 새로운 대처 방법, 접근 방법이 필요하다.

 
 

그렇게 하지 않거나 못하는 사람들은 ‘적응‘하지 못하게 되고, 적응하지 못하는 사람들은 필연적으로 ‘도태‘된다.

 
 

 
 

눈에 보이는 부분이든, 보이지 않는 부분이든, 세상은 계속 ‘변화’한다.

 
 

좋든 싫든 세상의 변화는 계속 이루어지고 있는데, 그 ‘사실‘을 인식하고 받아들이는 사람들과, 인식하지 못하고 받아들이지 않는 사람들이 있을 뿐이다.

 
 

 
 

나는 13년 전에 이미 픽업에 관한 최고의 실력과 메써드를 완성했다.

 
 

그런데 그것은 이 아니라, 아주 작은, 미약한 시작일 뿐이었다.

 
 

그 뒤로, 세계관을 넓히는 과정, 진짜 공부와 경험이 시작되었다.

 
 

나는 그 과정에서 픽업보다 훨씬 더 어렵고 광대한 영역인 연애, 사업, 투자 등의 영역들을 마스터해갔다.

 
 

이 모든 것들은 ‘인생을 어떻게 살 것인가‘라는, 통합적인 문제로 귀결된다.

 
 

 
 

즉, 사람들은 중간 과정에서 계속 더 많은 걸 원하고, 더 높이 올라가고 싶어한다.

 
 

예를 들어, 픽업이 어느정도 해결되면, 그 다음에는 연애를 원하거나 경제적 안정을 원하고, 또 그 다음에는 이상형과의 연애를 원하거나, 경제적 자유 같은 것을 원한다.

 
 

간단히 말하면, 사람들은 계속 더 나은 삶, 더 좋은 삶을 원한다.

 
 

갈증이 해소되면, 무한한 탐욕이 따라온다.

 
 

이런 식으로, 사람들의 ‘욕망‘은 계속 ‘진화‘한다.

 
 

단순 반복의 지속 과정이 절대 아니라는 얘기다.

 
 

 
 

사람들은 자신들이 새로운 것, 더 나은 것, 더 좋은 것을 원하고 있음에도, 도중에 그 사실을 알아차리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그 과정에서 아인슈타인이 말하는 “하위 차원의 문제를 해결하는데 필요한 상위 차원의 접근“이 있어야만, 실제로 더 나아갈 수가 있고, 실제로 더 나아갈 수가 있어야, 내가 원하는 바 혹은 목표에 실제로 도달할 수가 있다.

 
 

 
 

퍼스널 트레이닝 과정에서, 나는 사람들에게 ‘자세히 설명‘해드리고, ‘쉽게 이해‘시켜드리지만, 이것은 ‘결과‘적으로만 쉬워 보일 뿐, 그 이면의 ‘과정‘은 늘 힘들고 어렵다.

 
 

실제로 도달‘해보지 않은 사람은 절대 이것을 ‘공유‘하거나 ‘전수‘할 수가 없다.

 
 

예컨대, 에베레스트 산 정상에 한번이라도 올라가본 사람은 그 난이도를 직관적으로 파악하고 어떤 점들에 주의해야 하는지 알고 있지만, 한번도 올라가보지 않은 사람은 그 난이도를 좀처럼 헤아리기 어려울 것이다.

 
 

 
 

쉬운 목표는 하다 보면 대부분 스스로 할 수 있지만, 어려운 목표는 하다가 실제로 죽는 경우도 있다.

 
 

그러니까 “뭐든지 하다 보면 된다”는 말도 사실 터무니 없는 말이다.

 
 

그런 말을 하는 사람이 있다면, 그 사람은 인생에서 늘 쉬운 목표에만 도전해봤거나, 자신이 성취한 목표가 사실은 누구나 할 수 있는 쉬운 것인데 어렵다고 착각하는 경우일 것이다.

 
 

난이도‘라는 것도 사람마다 체감하는 정도와 수준이 ‘천차만별‘이다.

 
 

 
 

그리고 나는 설명을 할 때, 어려운 용어는 거의 사용하지 않는다.

 
 

그래서 어쩌면 사람들이 “이미 알고 있는 부분인데, 모르고 있었어”와 같은 말을 하게 되는지도 모른다.

 
 

 
 

내가 어렵거나 현학적인 용어를 사용하지 않는 이유는, 그런 복잡하고 난해한 지식을 모르거나 이해할 수 없어서가 아니라, 굳이 ‘필요‘가 없기 때문이기도 하고, 더 중요하게는, 사람들로 하여금 “실제로 이해하고, 이해를 통해 실제로 더 나아가서 원하는 바에 도달하게 한다“는 근본적인 핵심 목적에 충실하기 위해서이다.

 
 

만약에 내가 그런 식으로 다른 사람들을 실제로 돕는 목적 추구보다, 나 자신이 뛰어난 사람으로 인정받고 싶다거나 칭찬받고 싶다는 욕심에 충실한다면, 그레이트라이프를 제외한 다른 모든 곳들에서 하는 것처럼 일부러 그 과정을 훨씬 더 복잡하고 현학적으로 꼬아놨을 수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나는 ‘수준이 다른 진짜 실력‘이 있기 때문에 그렇게 하지 않는다.

 
 

 
 

시간이 지날수록, 진실은 떠오르고, 거짓은 사라지게 될 것이다.

 
 

 
 

 
 


 

No.1 & Only.1,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전문 브랜드,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웹사이트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Websites & Social Network Services)]

 

– 도서(책) 구입 : http://imfglc.co.kr

– 제품(DVD, 영상 강의 등) 구입 : http://imf4.kr

– 서비스(1:1 트레이닝, 강의, 컨설팅, 부트캠프 등) 신청 : http://study.imfglc.net

– 미디어(전자책, 루틴 등) 구입 : http://media.imfglc.net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전세계 최고 수준의 고품질, 고품격 콘텐츠)

 

– 웹진 : http://glc7.org

(최신 상품 소개, 지식, 조언, 정보, 노하우, 팁 등)

 

– 블로그 : https://blog.naver.com/bestpua

(전문가 스토리, 칼럼 등)

 

– 커뮤니티(카페) : http://cafe.imfglc.net

(구독자/시청자/수강생 모임, 최신 정보 공유 등)

 

– 밴드 : https://band.us/band/10322596

(멤버십/소셜 네트워크 – 링크가 유효하지 않다고 나올 경우, 아래 고객센터로 문의)

 

[고객 상담 센터(Customer Consulting Center)]

 

– 메신저 : imfglc (카카오톡) , bestpua (라인)

– 전화 : 010-4508-5067 (휴대전화 / 문자메시지 가능) , 02-538-1165 (일반전화)

– 이메일 : bestpua@imfglc.com

 

– 365일 24시간 도서, 제품, 서비스 구입/상담/신청/문의 환영 (도서, 제품 주문 시 당일 배송 및 2~3일 안에 빠른 수령 가능)

– 무엇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을 위한 온, 오프라인 상담 및 컨설팅 서비스 제공

 

– 1:1 트레이닝, VVIP 컨설팅 문의 환영

 

– 사생활이 보장되며 고품격 콘텐츠가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프라이빗 멤버십 커뮤니티 가입 신청 환영

–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최신 정보를 다루는 고품격 이메일 뉴스레터 구독 신청 환영

 

Greatlife,

Attraction & Lifestyle Standards,

 

Copyright IMF,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