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되는 방향과 안되는 방향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되는 방향과 안되는 방향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헬스 트레이너의 한계와 딜레마

 
 

 
 

그레이트라이프에서는 기본적으로 똑똑한 방식을 추구한다.

 
 

동시에, 멍청한 방식을 경계한다.

 
 

 
 

‘똑똑함(Being Smart)’은 그레이트라이프만이 유일무이하게 지니고 있는 특성이기 때문에, 앞으로 이 부분을 유감 없이 발휘하고자 한다.

 
 

 
 

많은 사람들이 헬스 트레이너에게 PT를 받아야겠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실제로 PT를 받는 경우들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나는 경우에 따라서, 이러한 선택이 정말로 멍청한 선택일 수 있다고 본다.

 
 

 
 

내가 볼 때, 헬스 트레이너에게 PT를 받아야 할 사람은 이미 부자라서 돈보다 시간 가치가 높은 사람들, 혹은 운동 관련 분야에서 일하는 걸 준비하는 사람들, 두 부류 중에 적어도 한가지 이상에 해당하는 경우이다.

 
 

이러한 경우를 제외하면, 대부분의 경우, 헬스 트레이너에게 PT를 받는 것은 바보 같은 짓이다.

 
 

 
 

헬스 트레이너들은 물론 다음과 같이 말할 것이다.

 
 

“저는 그동안 오랫동안 운동에 관해 연구해왔고, 운동에 관해서는 누구보다도 잘 알아요.

 
 

제 회원들은 저를 통해 멋진 몸 만들기에 성공했답니다.”

 
 

 
 

그리고 이러한 ‘유혹‘에 넘어가는 사람들은 대개 다음과 같은 생각을 가진 사람들일 것이다.

 
 

 
 

‘나는 혼자서는 도저히 운동할 의지력이나 노력이 부족하니까, 전문가에게 도움을 받아야지.

 
 

내가 일단 돈을 내면, 그 돈이 아까워서라도 헬스장에 가지 않을까?

 
 

그냥 헬스 트레이너를 믿고, 아무 생각 없이 따라가다 보면, 나도 멋진 몸을 만들 수 있을 거야.

 
 

아니, 이번이 마지막이라고 생각하고 최선을 다해 열심히 해야지!

 
 

이번에는 정말 변화를 만들어봐야겠어!’

 
 

 
 

대략 이러한 생각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을 것이다.

 
 

 
 

그리고 당신이 마음먹은 것은 반드시 이루어내는 지독한 노력파라면, 저런 결심이나 생각을 끝까지 실천해서 정말로 목표를 이루어낼 수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당신은 머지 않아 또다른 딜레마에 봉착하게 될 것이다.

 
 

 
 

‘하.. 진짜 겁나 힘드네.

 
 

일하랴, 운동하랴, 몸과 정신이 남아나질 않네.

 
 

일주일에 두번씩 운동하는 것도 정말 만만치가 않고, 힘들고 지치네.

 
 

그냥 포기할까?’

 
 

 
 

이러한 고민을 할 수도 있고, 어쩌면 당신의 주변에서는 당신에게 다음과 같이 속삭일 수도 있을 것이다.

 
 

 
 

‘너무 힘들면 쉬엄쉬엄해.’

 
 

혹은,

 
 

‘뭐든지 끝까지 해낼 수 있어야지. 그게 중요해. 포기하지 말고, 끝까지 해봐.’

 
 

 
 

 
 

이러한 과정을 3~9개월 정도, 혹은 그 이상의 기간 동안 하다보면, 당신은 어느새 깨닫게 된다.

 
 

 
 

‘와 ㅅㅂ. 내가 그동안 일과 운동에 집중하느라, 연애 한번 제대로 못했네.

 
 

그렇다면 내가 예전부터 꿈꿨던 경제적 자유는?

 
 

내 인생에 왜 이렇게 여유가 부족하지?

 
 

그냥 한동안 아무것도 하지 말고 쉴까?

 
 

도대체 뭐가 문제인 걸까?’

 
 

 
 

이런 시점에서도 뭐가 문제인지 모르는 사람들은 안타깝게도, 간단히 말해서 멍청한 것이다.

 
 

 
 

마이클 포터가 말하는 ‘전략이란 하지 않을 일을 선택하는 것‘이라는 말의 의미를 깨닫지 못하고 있는 것이고, 자신의 인생에서 전략의 중요성을 한번도 심각하게, 진지하게 고민해본 적이 없는 사람일 것이다.

 
 


 
 

지금에서야 솔직히 고백하는데, 나는 아주 어렸을 때부터 prodigy였다.

 
 

그리고 지금까지도 쭉 그런 삶을 살아왔다.

 
 

 
 

어릴 때는 컴퓨터를 잘 다루어서, 각종 컴퓨터 관련 대회에 나가서 입상을 하기도 하고, 중고등학교 때부터 어른들도 어려워하는 사설 통신망을 직접 설계, 구축, 운영하면서, 부모님께 용돈을 받지도 않고, 내 손으로 직접 돈을 벌었다.

 
 

 
 

공부도 전교 1등을 해본 적이 있으며, 운동도 잘하는 편이었고, 그 외에도 나는 뭘 하든지 짧은 시간 안에 잘해내는 편이었다.

 
 

 
 

학교 다닐 때는 컴퓨터를 잘해서 수업시간에 교실이 아니라 교무실에서 주로 보내는 시간이 많았으며, 그래서 나는 다른 학생들보다 시간을 보다 자유롭게 활용할 수가 있었고, 학교에 주어진 통신망 계정에도 접근이 가능해서, 또래 친구들이 알지 못하는 또다른 세계에 대해서도 일찍부터 친숙했다.

 
 

그래서 이성관계라던가, 세상의 흐름 등에 대해서도 훨씬 더 일찍 접했다.

 
 

 
 

나는 학교 내에서 뿐만 아니라, 통신망을 통해서 접하게 된 학교 밖의 사람들과도 자주 교류했으며, 불과 중학교 시절일 때부터 해커 기질이 강해서, 그 당시에 컴퓨터 천재로 통하는 대학생 형들이나, 사업에서 성공한 사람들 등과 교류하면서, 그런 세계를 일찍부터 접하면서 성장했다.

 
 

 
 

그리고 나는 거의 항상 사람들 사이에서 리더 역할을 했다.

 
 

내가 자처한게 아니라, 언제나 자연스럽게 분위기가 그렇게 흘러갔다.

 
 

또래 친구들에 비해 많이 조숙한 편이어서, 또래 친구들의 심리를 훤히 꿰뚫어볼 수가 있었고, 많은 사람들이 나에게 정신적으로 의지했다.

 
 

예를 들어, 왕따를 당하거나 힘든 일이 있는 친구들이 있으면, 나에게 도움을 청하는 경우가 많았고, 좀 유치하긴 하지만, 나는 중고등학교 시절 내내 ‘일진’들보다 훨씬 더 강력한, 압도적인 힘과 권력, 세력을 갖고 있었다.

 
 

 
 

학창 시절 내내 이렇게 보내오다보니, 공부를 하거나 대학을 가는 게 시시한 일로 느껴졌다.

 
 

어렸을 때부터 책도 많이 읽었던 편이어서, 더욱 더 그런 생각이 강했고, 어른들 중 아무도 나의 고집을 꺾을 수 없었다.

 
 

그리고 돌이켜보면, 그건 고집이 아니라 역시 내가 앞서가는 생각을 가졌던 게 맞는 것이었다.

 
 

 
 

나는 여러 분야에 걸친 독서의 영향으로, 20대 초반부터 또래 친구들에 비해 일찍 경제에 대해 눈을 떴다.

 
 

학위를 따는 건 필수 코스가 아니라 그냥 수많은 수단들 가운데 하나라는 걸 알고 있었다.

 
 

그래서 나는 학업을 최소한으로 준비하면서, 동시에 더 나은 미래를 전략적으로 준비했다.

 
 

 
 

만약에 나의 ‘plan B‘가 잘 준비되면, 언제든지 더 나은 방향으로 갈아탈 생각을 갖고 있었고, 실제로 그런 준비가 잘 되어서, 주저없이 갈아탔다.

 
 

그 당시 나는 편입 영어 시험을 준비하고 있었는데, 편입 영어 시험에서 고득점을 받아 명문대에 갈 수 있는 가능성이 충분히 있었지만, 나는 더 나은 기회를 위해 그 길을 기꺼이 포기했다.

 
 

 
 

나는 전역을 하고나서 얼마 지나지 않아 군대에서 구상했던 내 사업 플랜을 실행에 옮겼으며, 이 사업은 3년 정도 후에 월 1~2억 매출을 내는 꽤 규모 있는 사업체로 성장하게 된다.

 
 

이것은 불과 내가 20대 중후반일 때 이루어진 일들이었고, 지금은 억대 수익을 올리는 유튜버들이나 사업가들이 흔하지만, 그 당시만 하더라도 우리나라에서 자수성가로 20대 중후반의 나이에 월 1~2억대 이상의 매출을 올리는 사업가는 현실에서 전혀 찾아보기 힘들었다.

 
 

나의 주 활동무대는 강남이었는데, 여기서도 나의 경쟁자는 없었다.

 
 

적어도 내 또래에서는.

 
 

 
 

나는 명문대생들, 대기업을 다니다가 그만둔 사람, 멘사 회원 등 나름대로 똑똑하다고 자부하는 사람들을 사실상 고용하고 있었으며, 민사고 졸업생이나 아이비리그 출신들도 조수로 두기도 했다.

 
 

 
 

이 모든 일들은 이미 10년도 전에 실현되었던 일들이다.

 
 

나는 빌 게이츠의 삶을 보면서, 나와 유사한 점들이 많다고 느꼈다.

 
 

그 또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속도로 입지전적인 성취, 성공을 이룬 인물이기 때문이다.

 
 

 
 

그리고 최근 10년 동안 나는 그 이전의 삶과는 완전히 다른 방향을 추구하는 삶을 살았다.

 
 

완전히 다른 세계‘를 경험해보고 싶었기 때문이다.

 
 

 
 

인생을 사는 방향은 크게 두가지가 있다고 생각한다.

 
 

하나는 자기 자신을 위한 (이기적인) 방향이고, 다른 하나는 타인들을 위한 (이타적인) 방향이다.

 
 

20대 때는 전자에 해당하는 삶을 살았고, 30대 때는 후자에 해당하는 삶을 살았다.

 
 

그래서 각각의 삶의 방식에 대한 장/단점과 한계점도 속속들이 경험해보면서 잘 알게 되었다.

 
 


 
 

나는 자연스러운 욕망이 있는 인간이라면 누구나 원하는, 연애와 비즈니스에서 최고 실력을 완성했고, 내 목표는 이러한 실력을 앞으로도 영원히 무한의 경지로 완벽에 가깝게 숙달하는 것이다.

 
 

지난 10년간 나는 사업세계 뿐만 아니라, 투자가이자 자본배치가로서의 능력과 경험도 꽤 많이 쌓았으며, 사람들이 말하는 ‘경제적 자유‘도 어느정도 달성했다. (‘경제적 자유’ 개념에 대해서는 이후에 보다 자세히 다룰 예정이다.)

 
 

 
 

나의 지난 삶을 보면 알겠지만, 나는 시간을 허비한 적이 거의 없다.

 
 

어렸을 때부터 두각을 드러내는 재능들이 있었을 뿐만 아니라, 남들이 보고 있지 않은 동안에도, 노력도 치열하게 했다.

 
 

그리고 더 나아가서, 보통 사람들은 엄두를 내지 못하는 극도의 위험 감수도 했고, 거침 없는 상황 판단으로 더 중요한 것들을 위해 덜 중요한 것들을 기꺼이 포기하거나 희생하는 등의 결단력을 발휘하기도 했다.

 
 

주기적으로 나는 미래에 대비하는 전략을 신중하게 수립했으며, 오랫동안 인내하고 지탱해왔다.

 
 

 
 

이렇게 자세하게 나의 스토리를 솔직히 말해주는 이유는 2가지 핵심적인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서이다.

 
 

1. “아무 생각이나 전략 없이, 쓸데없는 것들에 시간을 허비해도 괜찮을 정도로, 연애와 비즈니스에서 성공과 행복을 실현하고, 이를 유지하는 과정이 생각보다 쉽거나 만만치가 않다는 것”

 
 

2. “성공적인 방향, 덜 애써도 되는 방향으로 나아가기 위해서는, ‘약화자(diminisher)’가 아닌, ‘멀티플라이어(multiplier)’를 추구해야 한다는 것”

 
 

이다.

 
 

 
 

삶은 원래부터 불공평하다는 말을 들어보았을 것이다.

 
 

세상은 언제나 우리에게 가혹하고 무자비하며, 한치의 실수도 용납하지 않는다.

 
 

이러한 영원한 고통의 굴레, 악순환으로부터 해방되는 유일무이한 길은 결국 앤드류 카네기가 말하듯이 ‘적어도 한 분야에서 대가가 되는 것‘ 밖에 없다.

 
 

 
 

그리고 당신은 약화자를 경계하고, 멀티플라이어를 추구해야 한다.

 
 

이 글의 서두에서 밝혔듯이, 보통의 경우, 당신이 헬스트레이너에게 PT를 받아도 실패를 하거나, 혹은 몸이 조금 더 좋아지거나 건강해지는 것 외에는 다른 중요한 흐름들을 모두 놓치게 되는 이유가 바로 “약화자를 추구하기 때문“이다.

 
 

(‘헬스트레이너’는 하나의 예시일 뿐이고, 그 이면의 원리는 다른 분야들에도 그대로 적용된다.)

 
 

그것이 바로 당신의 어리석음이다.

 
 

 
 

한 분야에서 성공하는 것보다, 다방면에서 성공하는 것이 적어도 10배 이상 어렵다.

 
 

예를 들어, 픽업, 연애 하나만 잘하는 것보다, 일과 연애 둘 다 잘하는 것은 10배 이상 어렵다는 뜻이다.

 
 

 
 

그런데 사람들은 어리석게도 한가지를 잘하는 사람을 찾는 실수를 저지른다.

 
 

‘픽업, 연애를 가장 잘 알고, 실제로 가장 잘하는 사람을 찾아야지!’

 
 

‘사업을 가장 잘 알고, 실제로 가장 잘하는 사람을 찾아야지!’

 
 

‘투자를 가장 잘 알고, 실제로 가장 잘하는 사람을 찾아야지!’

 
 


 
 

이런 생각은 곧 방향이 되고, 그 방향으로 나아가서는 절대로 ‘오아시스’에 도달할 수가 없을 것이다.

 
 

 
 

 
 


 

No.1 & Only.1,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전문 브랜드,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웹사이트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Websites & Social Network Services)]

 

– 도서(책) 구입 : http://imfglc.co.kr

– 제품(DVD, 비즈니스 컨설팅 프로그램) 구입 : http://imf4.kr

– 서비스(강의, 워크숍, 부트캠프, 1:1 트레이닝 등) 신청 : http://glc7.kr

– 미디어(전자책, 영상 등) 구입 : http://media.imfglc.net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전세계 최고 수준의 고품질, 고품격 콘텐츠)

 

– 웹진 : http://glc7.org

(최신 상품 소개, 지식, 조언, 정보 등)

 

– 블로그 : http://blog.imfglc.net

(전문가 스토리, 칼럼 등)

 

– 커뮤니티(카페) : http://cafe.imfglc.net

(구독자/시청자/수강생 모임, 최신 정보 공유 등)

 

– 밴드 : http://band.imfglc.net

(폐쇄형 비공개 소셜 네트워크 – 링크가 유효하지 않다고 나올 경우, 아래 고객센터로 문의)

 

[고객 상담 센터(Customer Consulting Center)]

 

– 메신저 : imfglc (카카오톡) , bestpua (라인)

– 전화 : 010-4508-5067 (휴대전화 / 문자메시지 가능) , 02-538-1165 (일반전화)

– 이메일 : bestpua@imfglc.com

 

– 365일 24시간 도서, 제품, 서비스 구입/상담/신청/문의 환영 (도서, 제품 주문 시 당일 배송 및 2~3일 안에 빠른 수령 가능)

– 무엇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을 위한 온, 오프라인 상담 및 컨설팅 서비스 제공

 

– 1:1 트레이닝, VVIP 컨설팅, 학교, 기업 등 외부 출강 문의 환영

– 기업, 언론 등 협력, 제휴, 광고 문의 환영

 

– 사생활이 보장되며 고품격 콘텐츠가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프라이빗 멤버십 커뮤니티 가입 신청 환영

–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최신 정보를 다루는 고품격 이메일 뉴스레터 구독 신청 환영

 

Greatlife,

Attraction & Lifestyle Standards,

 

Copyright IMF,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