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생각하고 행동하기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생각하고 행동하기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성공의 비결

 
 

 
 

인생에서 성공하는 비결은 앤드류 카네기가 말한 다음과 같은 문장 하나면 충분하다.

 
 

 
 

“배우는 데 상당한 시간이 걸리긴 했지만, 나는 실제로 오늘날 당신이 알고 있는 것과 같은 탁월한 경영자가 언급할 가치가 있는 어떤 일도 직접 하지 않는다는 것을 배웠다. 중요한 것은 그들이 다른 사람에게 일을 시키고 자신은 생각을 한다는 것이다. 나도 나중에 이 교훈을 현실에 적용했으며, 그 후로 사업이 나에게 걱정거리가 되었던 적이 없다.”

 
 

(It took me some time to learn, but I did learn that the supremely great manager, such as you have these days, never do any work themselves worth speaking about, their point is to make others work while they think. I applied this lesson in after life, so that business with me has never been a care.)

 
 

 
 

어떤 분야에서든, 괄목할만한 성공을 거둔 사람, 그 성공을 유지하는 비결을 제대로 터득한 사람들은 예외없이 위와 같은 원리를 현실에 적용하고 있다.

 
 

 
 

나의 경험으로 볼 때, 저런 성공의 원리를 현실에 제대로 적용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선행과제들이 우선 충족되어야 한다.

 
 

 
 

– 자기 자신이 잘할 수 있는 일이 적어도 한가지는 있어야 한다.

 
 

– 자기 자신이 할 수 있는 것/할 수 없는 것을 잘 구분, 분별해야 한다.

 
 

– 운과 실력을 분리해서 생각하되, 운을 현명하게 활용하면서도, 부단히 실력을 키워야 한다.

 
 

– 문제는 언제나 시간임을 깨달아야 한다.

 
 

– 다른 사람들과 효율적, 효과적으로 협업할 수 있는 태도와 마인드를 갖추어야 한다.

 
 

– 단순히 돈을 버는 것 이상의 가치 있는 목적이 담긴 비전이 있어야 한다.

 
 


 
 

 
 

그런데, ‘경제적 자유‘라는 개념을 잘못 이해했거나, 사기꾼들은 어떤 ‘시스템‘만 잘 만들면, 자기가 직접 일을 할 필요도 없고, 자기보다 특정 기술이 더 뛰어난 사람에게 그저 ‘아웃소싱‘만 하면 인생을 편하게 살 수 있을 것처럼 사람들을 호도한다.

 
 

예를 들어, ‘부의 추월차선‘ 같은 책을 보면, 이와 관련된 내용들을 다루고 있는데, 난독증 환자들이 그 책의 내용을 잘못 이해한건지는 몰라도, 현실에는 경제적 자유라든지, 비즈니스, 사업 성공 등에 대한 오해미신들이 참 많이 존재하는 것 같다.

 
 

지금 이 순간에도, 유튜브를 켜보면, 수많은 잘못된 쓰레기 지식들이 난무할 것이다.

 
 

 
 

내 생각에는 저 위에 언급한 원리를 제대로 실천하고, 성공을 유지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다음과 같다.

 
 

1. ‘궁상’떨지 않고, ‘생각’을 하는 것

 
 

2. ‘꼴깝’떨지 않고, ‘행동’을 하는 것

 
 

 
 

이 2가지만 꾸준히 잘 지킨다면, 결국 계속되는 성공을 유지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앤드류 카네기는 궁상을 떨라고 말한 게 아니라, 생각을 하라고 말했다.)

 
 

 
 

비슷한 맥락에서, 워렌 버핏은 투자에서 성공하기 위해, 적어도 실패하지 않기 위해 다음과 같은 2가지 룰을 강조했다.

 
 

1. 돈을 잃지 마라.

 
 

2. 첫번째 원칙을 잊지 마라.

 
 

 
 

내가 위에 말한 궁상 떨지 않고 생각을 하는 것, 꼴깝 떨지 않고 행동을 한다는 원칙 또한 워렌 버핏이 말한 원칙과 일맥상통하는 것이다.

 
 

 
 

워렌 버핏이 한 말의 본질적인 의미는, 그 말을 잘못 이해한 사람들이 흔히 말하는 것처럼, 무조건적으로 절약을 하라는 의미가 아니라, 자기가 아는 것/모르는 것을 잘 구분하고, 모르는 것을 함부로 하지 말라는 의미라고 할 수 있다.

 
 

가령, 자기가 잘 이해하지도 못하는 기술주나, 이름을 기억하기도 어려운 코인 같은 것들에 대한 헛된 환상을 갖고, 무리한 투자를 하는 우(어리석음)를 저지르지 말라는 것이다.

 
 


 
 

‘궁상’을 떤다는 것은 자기가 지금 당장 할 수 있는 능력 범위 밖의 일들에 대해 지나치게 고민하는 것을 의미한다.

 
 

정말로 많은 사람들이 답도 없는 문제에 대해 지나치게 고민을 하면서, 시간을 허비하는 경우들을 보게 된다.

 
 

그런 경우들을 보면, 보는 사람마저 답답해진다.

 
 

심한 경우는 암에 걸릴 지경이다.

 
 

 
 

나도 사람이기에, 그런 고민들을 하는 것을 전혀 이해, 공감하지 못하는 것은 아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경우, 그런 고민들은 단지 쓸데없는 고민(혹은 망상)에 지나지 않거나, 고민을 해봤자 소용이 없거나, 고민만으로는 절대 해결되지 않는 것들이다.

 
 

 
 

사람이 머리와 두뇌를 갖고 있는 이유는 ‘생각’을 하기 위함이다.

 
 

상황이 어렵고 힘들어도, 그런 상황 속에서도 내가 지금 당장 할 수 있는 일들에는 뭐가 있는지, 그중에서 어떤 기회가 가장 나은지, 그 기회에 선택과 집중을 하기 위해 나의 행동/태도 등을 어떻게 개선할 것인지 등..

 
 

이러한 부분들을 잘 해나가다 보면, 내가 할 수 있는 범위의 일들도 잘 풀릴 뿐만 아니라, 내가 할 수 없었던, 미처 생각지 못했던 부분들까지도 잘 풀리게 되는 신기한 현상을 경험할 수 있다.

 
 


 
 

‘꼴깝’을 떤다는 것은 자기 자신의 주제나 분수를 잘 알지 못하고, 자꾸만 과한 기대를 하거나 탐욕을 부리는 것을 의미한다.

 
 

 
 

“약속은 적게 하고, 실천은 많이 하라.”는 격언은 괜히 생겨난 말이 아니다.

 
 

“코끼리를 춤추게 하라”는 책의 저자이자, IBM의 전설적인 경영자였던 루이스 V. 거스너는 바로 이러한 간결하고도 핵심적인 원칙을 잘 실천함으로써, 심각한 위기에 빠졌던 IBM을 살려내고 성공시켰다.

 
 

 
 

실제로, 거스너가 취임하던 당시, 자본 시장은 탐욕에 취해 있었다.

 
 

경영자들은 그저 그런 실적을 화려하게 포장하기 바빴다.

 
 

그리고 누구든지 그렇게 하는 것이 당연해보였다.

 
 

이러한 분위기 속에서, ‘정말로 옳은 방향‘이 무엇인지 분별하고, 그 행동을 과감히 실천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진정한 ‘용기‘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용기 또한 진짜 성공의 필수 덕목들 가운데 하나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진정한 용기와는 거리가 멀고, 용기가 뭔지조차 모르며, 그저 무모함만을 가지고 계란으로 바위치기를 한다.

 
 

내가 볼 때는 지혜로운 사람일수록 용감하다.

 
 

반대로, 어리석은 사람일수록 무모하다.

 
 

 
 

그리고 자기 자신의 주제나 분수를 알라는 것은, 영원히 주옥 같은 (반어적인 의미로) 삶에 계속 안주하거나 머무르라는 뜻이 아니다.

 
 

지금 현재의 삶이 주옥 같이 느껴진다면, 그 삶이 점차 나아질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지금부터 무엇을 어떻게 준비할 것인지를 잘 생각하고, ‘실천’을 하라는 뜻이다.

 
 

 
 

그런데, 많은 사람들이 이것을 잘못 이해한 건지, 아니면 살짝 이상해진 것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현실이 힘들수록 더 허영심을 부리고, 상황이 조금만 괜찮아지면 금방 초심을 잊고 탐욕을 부린다.

 
 

 
 

나는 ‘초지일관‘이라는 말을 좋아하고, 이것이 세상의 그 어떤 성공 원칙보다도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그렇게 복잡하거나 어렵게 생각하는 것까지 가지 않더라도, 초심만 잘 지킨다면 적어도 실패는 면할 수가 있는데, 사람들이 왜 이것을 실천하지 않는지 모르겠다.

 
 

 
 

결국, 당신 자신을 성공적이고 행복하게 만들어주는 것은 당신 자신이다.

 
 

이게 당연한 말처럼 들리는가?

 
 

그러면 당신은 이미 초심을 잃은 것이고, 재앙은 시작된 것이다.

 
 

 
 

비싼 자동차나 화려한 집 등은 본질이 아니다.

 
 

당신 자신이 본질을 제대로 갖추면, 모든 성공과 행복은 자연히 따라온다.

 
 

 
 

 
 


 

No.1 & Only.1,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전문 브랜드,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웹사이트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Websites & Social Network Services)]

 

– 도서(책) 구입 : http://imfglc.co.kr

– 제품(DVD, 비즈니스 컨설팅 프로그램) 구입 : http://imf4.kr

– 서비스(강의, 워크숍, 부트캠프, 1:1 트레이닝 등) 신청 : http://glc7.kr

– 미디어(전자책, 영상 등) 구입 : http://media.imfglc.net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전세계 최고 수준의 고품질, 고품격 콘텐츠)

 

– 웹진 : http://glc7.org

(최신 상품 소개, 지식, 조언, 정보 등)

 

– 블로그 : http://blog.imfglc.net

(전문가 스토리, 칼럼 등)

 

– 커뮤니티(카페) : http://cafe.imfglc.net

(구독자/시청자/수강생 모임, 최신 정보 공유 등)

 

– 밴드 : http://band.imfglc.net

(폐쇄형 비공개 소셜 네트워크 – 링크가 유효하지 않다고 나올 경우, 아래 고객센터로 문의)

 

[고객 상담 센터(Customer Consulting Center)]

 

– 메신저 : imfglc (카카오톡) , bestpua (라인)

– 전화 : 010-4508-5067 (휴대전화 / 문자메시지 가능) , 02-538-1165 (일반전화)

– 이메일 : bestpua@imfglc.com

 

– 365일 24시간 도서, 제품, 서비스 구입/상담/신청/문의 환영 (도서, 제품 주문 시 당일 배송 및 2~3일 안에 빠른 수령 가능)

– 무엇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을 위한 온, 오프라인 상담 및 컨설팅 서비스 제공

 

– 1:1 트레이닝, VVIP 컨설팅, 학교, 기업 등 외부 출강 문의 환영

– 기업, 언론 등 협력, 제휴, 광고 문의 환영

 

– 사생활이 보장되며 고품격 콘텐츠가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프라이빗 멤버십 커뮤니티 가입 신청 환영

–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최신 정보를 다루는 고품격 이메일 뉴스레터 구독 신청 환영

 

Greatlife,

Attraction & Lifestyle Standards,

 

Copyright IMF,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