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동기부여와 마인드에 대한 진실과 거짓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동기부여와 마인드에 대한 진실과 거짓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동기부여와 마인드? 쌉소리는 No!

 
 

 
 

사람들과 대화를 나누다 보면, 이따금씩 사람들이 심각한 착각에 빠져 있음발견할 때가 있다.

 
 

그중에 하나가 바로 동기부여와 마인드에 대한 심각한 착각이다.

 
 

 
 

어떤 사람들은 자기가 뭘 하면 좋을지, 방법은 어떻게 하는지 등은 잘 아는데, 동기부여와 마인드 때문에 시작을 할 수가 없거나, 지속할 수가 없다고 말한다.

 
 

그래서 이를 해결할 좋은 방법이 있거나, 누군가가 자신을 동기부여와 마인드 측면에서 도와주기만 한다면, 자기는 뭔가 대단한 걸 이룰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한다.

 
 

 
 

아니.. 그러면 이 세상에 이미 열심히 노력하며 살고 있는 사람들은 다 하나같이 동기부여와 마인드가 잘 되서 그렇게 하고 있을 거라고 생각하는 건가?

 
 

‘나에게는 그들이 알지 못하는 뭔가 특별한 방법들이 있는데, 나는 남들처럼 동기부여와 마인드가 안되서 그런 방법들을 단지 발휘하지 못하고 있을 뿐’이라고 생각하는 건가?

 
 

 
 

제발, 심각한 착각에서 하루빨리 벗어나도록 하자.

 
 

진짜 문제는 심각한 게으름과 나약함이다.

 
 

 
 

이미 열심히 노력하며 살고 있는 사람들에게도 동기부여와 마인드의 문제는 말 그대로 ‘천차만별‘이다.

 
 

전세계에는 우주에 로켓을 쏘아올릴 만큼 강력한 추진력을 발휘할 정도로 동기부여가 되어 있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자기 스스로의 힘으로 자립하지 못해서 늦은 나이까지 부모님에게 얹혀살며 등골을 빨아먹는 캥거루족들도 있다.

 
 

 
 

자기가 전자에 해당하는 사람이 아니라 후자에 해당하는 사람이라는 사실을 깨달았다면, 일단 지금 당장 로켓을 어떻게 설계할지 고민할게 아니라, 스스로 자립할 생각부터 하는게 맞을 것이다.

 
 

 
 

“무언가 정말로 하고 싶은 것, 절실히 원하는 것이 없다”고 입버릇처럼 말하는 사람들 또한 마찬가지다.

 
 

내가 항상 말하지만, 사람이 진짜 필요하거나 원하는게 있으면, 저절로, 누가 시키지 않아도 알아서 하게 된다.

 
 

하지만 문제는 ‘진짜 필요하거나 원하는 것을 발견하기까지의 과정‘이다.

 
 

 
 

그래서 나는 월마트의 창업자인 ‘샘월튼’의 예를 든다.

 
 

샘월튼이 궁극적으로 가장 하고 싶었던 일들은 월마트의 회장이 되어 전세계적인 대형 마트 제국을 건설하고, 수월하게 운영, 관리하는 일이었을 것이다.

 
 

사회적으로 존경받는 억만장자가 되어 지역사회에 기부활동을 하고, 한없이 넘쳐나는 여유시간과 돈으로 원할 때 언제든지 사랑하는 가족들과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그런 삶을 정말로 원하는 것, 꼭 필요한 것이라고 생각했을 것이다.

 
 

이것을 우리는 전문용어로 ‘자아실현(self actualization)‘이라고 한다.

 
 

 
 

하지만 이 모든 것들을 다 갖추고 다 누리기 위해서는 결국 사업이든 투자든 어떤 분야에서든 꼭대기까지 올라가야 하고, 그걸 감당할 수 있는 수완과 역량을 갖춰야만 한다.

 
 

그러니 애초부터 내가 뭘 원할까, 뭘 필요로 할까, 이런 고민들을 필요 이상으로 지나치게 하는 것은 시간낭비라는 얘기다.

 
 

 
 

즉, 나는 이러한 (심각한 착각에 빠진) 사람들에게 언제나 진실에 대해 말해준다.

 
 

오히려 동기부여와 마인드야말로 이 세상에서 가장 중요하고도 어려운 것이다“라고 말이다.

 
 

 
 

당신이 만약 이러한 경우에 해당하는 사람이라면, 당신이 알고 있는 좋은 방법이나 획기적인 아이템, 부와 성공, 경제적 자유(ㅋㅋ)를 이루기 위한 시스템 등은 그저 아무것도 아니고, 동기부여와 마인드야말로 90% 이상이거나, 혹은 모든 것이라는 사실을 하루빨리 깨달아야 한다.

 
 

 
 

앤드류 카네기가 했던 말이 있다.

 
 

“자신에게 동기를 부여할 수 없는 사람은 다른 재능이 아무리 뛰어나다고 해도 평범한 사람으로 지내는 데 만족해야 한다.”

 
 

(People who are unable to motivate themselves must be content with mediocrity, no matter how impressive their other talents.)

 
 

 
 

카네기가 말했듯이, 다른 재능이 아무리 뛰어나다고 해도 동기부여와 마인드가 충분하지 않으면, 그저 평범한 사람으로 지내는데 만족해야 한다.

 
 


 
 

유튜브 등을 보면, 부, 성공, 자기계발 등에 대해 말하거나 강의하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이들이 하는 말들을 들어보거나, 혹은 이들이 개최하는 강의, 훈련 프로그램 등을 들어보면, 결국 당신은 다음과 같은 말을 듣게 될 것이다.

 
 

 
 

“당신은 동기부여와 마인드가 안되서 안되요.”

 
 

 
 

표현이나 형태는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본질은 이러한 맥락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을 것이다.

 
 

 
 

결국, 가짜 자기계발 강사들이나, 자칭 연봉 ~~억 사업가 등등.. 이러한 사람들은 당신을 진짜 변화나 성공으로 이끌 수가 없다.

 
 

왜냐하면, 당신이 아직 실제 성공에 도달하지 못한 사람이라면, 당신은 이 세상에 수많은 좋은 아이디어들이나 방법론들을 받아들이고 활용할만한 ‘준비‘가 되어 있지 않기 때문이다.

 
 

 
 

그래서 내가 주로 하는 일은 바로 그러한 가장 중요한 ‘준비’를 실질적으로(substantially) 갖출 수 있도록 도와주는 일이다.

 
 

 
 

내가 말하는 ‘준비’를 제대로 갖추면, 이 세상에 존재하는 수많은 좋은 아이디어들, 훌륭한 방법론들 등을 내것으로 만들고 실천해서 얼마든지 실제 성공을 달성할 수가 있다.

 
 


 
 

가짜 자기계발 강사들의 존재에 대해서, 나도 어느정도는 알고 있다.

 
 

사실, 그런 사람들에 대해 자세히 들여다볼만한 ‘가치‘가 없으며, 나에게는 그럴만한 ‘시간‘도 없다.

 
 

워렌 버핏과 찰리 멍거가 말하듯이, “좋은 기업은 금방 혹은 즉시 알아볼 수 있다. 자세히 들여다봐야 한다면, 이미 뭔가 잘못된 것이다.”와 같은 이치에서 말이다.

 
 

 
 

진정으로 좋은 기업을 금방 혹은 즉시 알아볼 수 있듯이, 가짜 자기계발 강사들에 대해서도 진짜인지 가짜인지는 그 사람이 하는 말들을 1분만 들어봐도 금방 파악할 수가 있다.

 
 

 
 

예를 들어, 가짜 자기계발 강사들에게는 공통적으로 일종의 ‘코드‘가 있다.

 
 

코드의 종류에는 사람의 열등감을 자극하는 코드도 있고, 찢어지게 가난했던 시절을 떠올리게 하는 코드 같은 것도 있다.

 
 

그래서 자신이 예전에 사람들 사이에서 왕따였는데 이만큼 매력적인 사람으로 변화했다든지, 혹은 자신이 예전에 찢어지게 가난했었는데 기가 막힌 방법들이나 독서를 통해서 지금은 경제적 자유를 실현했다든지.. 이런 식으로 일종의 ‘동질감‘이나 ‘공감대‘를 형성하려는 수법이다.

 
 

이러한 코드에 기반한 수법을 쓰는 사람들은 연애나 비즈니스 분야 뿐만 아니라, 투자, 공부, 예술, 스포츠 등 다양한 분야들에 걸쳐서 광범위하게 존재한다.

 
 

 
 

그리고 이러한 수법에 걸려드는 사람들은 흔히 다음과 같은 생각을 할 것이다.

 
 

‘오, 뭐야. 이 사람 나랑 생각하는게 정말 똑같네?

 
 

나도 이 사람의 방법을 배우면, 이 사람처럼 될 수가 있겠지?’

 
 

 
 

이러한 ‘거짓 희망‘에 기대어, ‘불나방‘처럼 뛰어들다가 결국 ‘‘를 보게 된다.

 
 

 
 

가짜 자기계발 강사들 중에는 ‘사기‘를 옹호하는 이들도 있었다.

 
 

“사기꾼들이 다 나쁜 사람들은 아니에요.

 
 

제 생각엔 그들도 처음엔 착한 사람들이었는데, 결과가 좋지 못하니까, 그 상황을 감당하지 못해서 현실로부터 도피(잠적)를 하게 되는 것 같아요.

 
 

그들의 심리는 비의도적이기 때문에, 원래부터 나쁜 사람은 아니에요.”

 
 

뭐 이런 식이다.

 
 

(이런
논리면
히틀러도
원래는
착하고
좋은
사람
..)

 
 

 
 

아니 X발.. ㅋㅋ 이래서 “테스형”이라는 노래가 탄생하지 않았나 싶다.

 
 

소크라테스가 다시 태어나서, ‘궤변론자’들에 대한 ‘청소’가 시급한 것 같다.

 
 

 
 

“너 자신을 알라.”

 
 

– 소크라테스

 
 

 
 

애초에 사람은 자기가 감당하지 못할 짓을 처음부터 저지르면 안된다.

 
 

그게 바로 인간이 저지를 수 있는 최악의 실수요, 최대의 실패다.

 
 

무언가 타인에게 피해를 줘가면서까지, 혹은 타인들이나 타인들의 돈은 어떻게 되든 상관 없고, 나만 잘되면 된다는 식의 마인드로 자신의 능력 범위를 벗어난, 주제 넘는 짓들을 저지르는거 자체가 근본적으로 크게 잘못된 행동임을 가짜 자기계발 강사들은 전혀 깨닫지를 못하는 듯 하다.

 
 

물론 그렇겠지.

 
 

왜냐하면 그들도 언제든지 사기를 칠 수 있는 잠재적 사기꾼들이니까.

 
 

“바늘 도둑이 소도둑 된다”라는 속담도 괜히 생겨난 게 아니다.

 
 


 
 

결국 이 모든건 일종의 왜곡된 욕심(탐욕)에서 비롯되는 것이다.

 
 

 
 

자기가 남들에 비해 한참 뒤쳐진 것 같으니까, 나만 아는 어떤 특별한 방법(비법)으로 인생을 한방에 역전해보려는, 바로 그런 심리 말이다.

 
 

일본에도 “요자와 츠바사“라는 인물이 있었는데, 한국에도 이와 비슷한 인물들이 있었고, 지금도 많다.

 
 

그 어느 때보다도 많고 다양하기 때문에 조심해야 한다.

 
 

 
 

‘요자와 츠바사 짝퉁들’의 공통점은 항상 자기 자신을 화려하게 포장한다는 점이다.

 
 

엄청난 재산 혹은 자산을 축적했다든지, 호화로운 집이나 자동차를 보여준다든지, 모델 여친을 보여준다든지, 통장(계좌)에 있는 현금을 보여준다든지, 수강생들로부터 받은 신청내역 현황을 보여준다든지 등등..

 
 

이 모든 행위들의 기저는 ‘심리‘를 자극하기 위함이라는데 있다.

 
 

로버트 치알디니의 ‘설득의 심리학’이라는 책을 보면 이러한 ‘심리’에 대해 어느정도 알 수 있다.

 
 

 
 

나는 기본적으로 저런 식의 ‘심리’를 자극하려는 수법에는 전혀 속지 않으며, 아무런 감흥이 없다.

 
 

저런 심리를 자극하기 위해 더 갖은 애를 쓸수록, 그런 사람은 나에게 사기꾼으로 밖에 비쳐지지 않는다.

 
 

 
 

내가 주식 투자를 비롯해서, 사업가에서 투자가, 자본 배치가로 전향하게 된 이유도 이런 사기꾼들이 너무 많아서, 그리고 이런 사기꾼들에게 혹하는 (홀린) 사람들을 상대하는 과정이 너무나도 피곤했기 때문이다.

 
 

나는 트레이너이자 사업가, 투자가이지, 정신과 의사나 변호사가 아니기 때문에, 사기꾼들의 행태에 대해 일일이 다 설명해드리거나 납득시켜드릴 수가 없다.

 
 

오로지 올바른 방법과 방향에만 집중했으면 한다.

 
 

 
 

내가 보는 기준은 심리적인 현혹이 아니라 ‘정직한 과정에 기초한 실현가능성‘이다.

 
 

애초에 안될만한 것들을 좋아보이게 포장하기 위해 애쓰는 노력이 아니라, 애초에 되게 만들 수 있을만한 수완이나 역량을 본다.

 
 

 
 

그리고 제발, 이상한 것은 처음부터 손을 대지 마라.

 
 

북한에 가봐야 그곳이 처참한 곳인지 알 수가 있나?

 
 

ISIS에 가입을 해봐야 그곳이 잘못된 곳인지 알 수가 있나?

 
 

사이비종교에 빠져봐야 그곳이 이상한 곳인지 알 수가 있나?

 
 


 
 

그런 이상한 짓을 하다가는 아오지 탄광에 끌려가서 평생 죽을 때까지 고생만 할 수도 있고, 총살을 당할 수도 있고, 전재산을 잃고 폐인이 될 수도 있다.

 
 

그러한 일들은 실제로 현실에서 일어나는 일들이다.

 
 

그러니까 멍청한 짓은 처음부터 조금도 할 생각을 마라.

 
 

 
 

항상 말하지만, 똥인지 된장인지 꼭 찍어먹어봐야만 알 수 있는 건 아니지 않나.

 
 

 
 

앞부분에 나에게 카톡 메시지를 보내주신 분 또한 한때 사이비 종교에 빠지셔서 큰 빚을 떠안게 되시고, 지금까지 그 고통을 짊어지고 계신 분이다.

 
 

자초지종을 자세히 여쭤보진 않았지만, 어떤 일들을 겪어오셨을지 대략 짐작은 간다.

 
 

 
 

목표를 세우는 것, 성공하기 위한 방법과 마인드를 배우고 하루하루 날마다 조금씩 실천하는 것, 동기부여의 중요성을 조금씩 깨달아가는 것..

 
 

이러한 기본적이지만 중요한 것들이 자극적인 것들을 쫓는 사람들에게는 하찮아 보이거나 시시해보일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여태까지 산전수전 다 겪어보고, 사기꾼들에게 호되게 당해보기도 하고, 이런 저런 고생들을 숱하게 해보신 분들에게는 타는 목마름을 채워줄 오아시스처럼 다가올 것이다.

 
 

 
 

실수와 실패를 더 많이 겪어봤을수록, 정말로 제대로된 방법과 전략이 필요하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그 모든 것들을 올바르게 조직화(organizing)할 수 있는 실력과 실제 성공 경험이 풍부한 멘토이다.

 
 

이것은 반대로도 적용된다.

 
 

정말 제대로된 방법과 전략, 훌륭한 멘토가 없다면, 아무리 좋은 방법이나 아이디어, 그럴듯한 기술 등이 있어도 대부분 실패한다.

 
 

 
 

 
 


 

No.1 & Only.1,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전문 브랜드,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웹사이트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Websites & Social Network Services)]

 

– 도서(책) 구입 : http://imfglc.co.kr

– 제품(DVD, 비즈니스 컨설팅 프로그램) 구입 : http://imf4.kr

– 서비스(강의, 워크숍, 부트캠프, 1:1 트레이닝 등) 신청 : http://glc7.kr

– 미디어(전자책, 영상 등) 구입 : http://media.imfglc.net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전세계 최고 수준의 고품질, 고품격 콘텐츠)

 

– 웹진 : http://glc7.org

(최신 상품 소개, 지식, 조언, 정보 등)

 

– 블로그 : http://blog.imfglc.net

(전문가 스토리, 칼럼 등)

 

– 커뮤니티(카페) : http://cafe.imfglc.net

(구독자/시청자/수강생 모임, 최신 정보 공유 등)

 

– 밴드 : http://band.imfglc.net

(폐쇄형 비공개 소셜 네트워크 – 링크가 유효하지 않다고 나올 경우, 아래 고객센터로 문의)

 

[고객 상담 센터(Customer Consulting Center)]

 

– 메신저 : imfglc (카카오톡) , bestpua (라인)

– 전화 : 010-4508-5067 (휴대전화 / 문자메시지 가능) , 02-538-1165 (일반전화)

– 이메일 : bestpua@imfglc.com

 

– 365일 24시간 도서, 제품, 서비스 구입/상담/신청/문의 환영 (도서, 제품 주문 시 당일 배송 및 2~3일 안에 빠른 수령 가능)

– 무엇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을 위한 온, 오프라인 상담 및 컨설팅 서비스 제공

 

– 1:1 트레이닝, VVIP 컨설팅, 학교, 기업 등 외부 출강 문의 환영

– 기업, 언론 등 협력, 제휴, 광고 문의 환영

 

– 사생활이 보장되며 고품격 콘텐츠가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프라이빗 멤버십 커뮤니티 가입 신청 환영

–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최신 정보를 다루는 고품격 이메일 뉴스레터 구독 신청 환영

 

Greatlife,

Attraction & Lifestyle Standards,

 

Copyright IMF,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