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두려움’을 넘어서라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두려움’을 넘어서라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가장 큰 ‘성장’의 기회.

 
 

 
 

성장‘을 하는데 있어서 여러 다양한 방법, 길들이 있을 수 있겠지만, 그중에서 가장 좋은게 뭐냐고 묻는다면, 내 생각에는 ‘두려움의 영역을 개척하고 극복하는 것‘이 아닐까 싶다.

 
 

 
 

보통의 경우, ‘사람들이 알고 있어도 실제로 하지 못하는 것들‘ 속에 좋은 기회들이 존재한다.

 
 

그런 기회들 중에서도, ‘사람들이 실제로 두려움을 느끼는 영역, 즉, 두려움이 느껴져서 할 엄두조차 내기 어려운 영역‘이 바로 가장 큰 성장의 기회,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한다.

 
 

이런 식으로 생각해본다면, 이 세상에는 지금 현재도 좋은 기회, 가능성이 무궁무진하다고 할 수 있다.

 
 

 
 

나는 올해 읽었던 책들 중에 가장 감명 깊게 읽은 책은 로버트 그린의 “50번째 법칙(역사상 가장 대담하고 냉혹한 성공의 기술)”이다.

 
 

이 책은 주로 인간이 느끼는 두려움을 어떻게 다룸으로써, 생존과 성공, 번영에 도달하는지에 대해 서술하고 있다.

 
 

 
 

여기서 ‘허슬(hustle)‘이라는 개념이 나오는데, 사전적인 의미는 다음과 같다.

 
 

hustle

v. to act quickly and with energy.

n. energetic action.

 
 

 
 

대체로 ‘앞만 보며 나아가는 것’, ‘추진력 있게 밀어부치는 것’, ‘될 때까지 맹렬하게 열심히 하는 것’ 등의 의미를 담고 있는데,

 
 

내가 느끼기에, ‘허슬한다‘의 진정한 의미는 ‘진짜 현실을 직시하고, 냉철하게 생각하며, 남들 눈치 보지 않고 하고자 하는 바를 성취하기 위해 노력하며, 무엇보다 두려움을 극복하며 자기 자신과 싸우는 과정‘이라고 생각한다.

 
 

 
 

이런 의미에서 봤을 때, 주변에서 ‘열심히 하는‘ 사람들은 정말 흔하게 많이 볼 수 있지만, ‘허슬하는‘ 사람은 극소수이며, 현실에서 거의 찾아볼 수 없을 정도다.

 
 

‘두려움을 감수하는 것’, ‘두려운 상황에서 용기를 갖고 나아가는 것’은 아무나 할 수 있는 게 아니기 때문이다.

 
 

 
 

정확히 말하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미 매너리즘에 빠져 있다고 할 수 있다.

 
 

그들은 대부분의 시간 동안 틀에 박힌 생활, 사이클을 반복한다.

 
 

매 해가 지날 때마다, 일상 속에서 정말로 두려움을 느낄 정도로 도전적인 일이나 활동은 거의 하지 않는다.

 
 


 
 

생각해보면, 나는 예전부터 Risk Taker였던 것 같다.

 
 

다른 사람들에 비해 좀 더, 혹은 생각보다 더 많이 대담한 편이었다.

 
 

장기 연애를 하고 있을 때는 이런 삶의 방식을 잊은 것처럼 살았던 적도 있지만, 그 외에 대부분의 기간 동안에는, 두려움의 영역에 적극적으로 도전하고자 했던 것 같다.

 
 

 
 

즉, ‘두려움을 느끼는 영역에 적응하고 극복하는 것’은 내 인생의 중요한 목표들 중 하나였다.

 
 

이러한 목표 성취의 과정이 시간이 흘렀을 때 언제나 가장 좋은 결과를 가져다주었다.

 
 


 
 

생각을 해봐라.

 
 

당신이 진정으로 남들과 차별화된 삶을 살고자 한다면, 그 삶을 어떻게 실현할 수 있을 것인지.

 
 

 
 

만약에 당신이 하버드대학에서 박사 학위를 받은 사람들과 경쟁을 한다면, 그 경쟁에서 당신은 어떻게 차별화할 수 있을까?

 
 

만약에 당신이 다른 사람들에 비해 정말 많은 것들을 알고, 똑똑하고, 오래 전부터 노력해왔고, 어떤 분야에서 인정 받는 사람과 경쟁을 한다면, 그 경쟁에서 당신이 어떻게 그 사람을 능가할 수 있을까?

 
 

 
 

나는 이러한 질문들에 대한 답이 ‘실제로 두려움을 극복하는 것‘에 있다고 생각한다.

 
 

실제로 느끼는 두려움을 살의 일부로 받아들이며 살아가는 사람들은, 보통 사람들과 ‘시간의 밀도’ 자체가 다르다고 생각한다.

 
 

그만큼 더 치열하게 생각하며, 더 민첩하게 행동하고, 더 진지하게 열심히 노력하며, 결과에 대한 책임감 또한 강하다.

 
 

무엇보다도, 굉장히 현실적이다.

 
 


 
 

예전부터 내 글들을 읽어왔던 사람이라면 눈치챘을 수도 있겠지만,

 
 

나는 그냥 단순히 다른 사람들보다 더 많이, 더 자주, 더 오랫동안, 더 열심히 노력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오히려, 그렇게 하는 것들을 싫어하는 쪽에 가깝다.

 
 

 
 

물론, 그렇다고 해서 내가 열심히 노력하지 않는 것은 당연히 아니다.

 
 

나는 기본적으로 열심히 하되, ‘가능한 한 대담하게’ 하는 것을 선호한다.

 
 

 
 

나는 꽤 모험적인 편이고, 최근에 주식 투자를 함에 있어서도, 나는 처음부터 ‘올인‘을 하는 것이 목표였다.

 
 

그리고 예전에 사업에 전념할 때에도, 나는 또래의 사람들이 상상조차 하기 어려울 정도로 많은 리스크를 감수했다.

 
 

 
 

지금도 내 인생의 가장 중요한 목표들 중 하나는 ‘내가 잠재적으로 할 수 있는 선에서, 최대한의 두려움을 잘 다룰 수 있는 사람으로 성장하는 것‘이다.

 
 

이러한 사람으로 성장해나가는 것이 내가 추구하는 삶의 방향이다.

 
 

이러한 길, 방향은 실제로 위험천만할 수 있지만, 그만큼 놀라운 기회, 가능성도 무궁무진할 거라고 믿는다.

 
 

 
 

나는 편안하고 안락한 삶에는 절대로 정말로 좋은 기회가 없으며, 있을 수도 없다고 생각한다.

 
 

그런 삶을 추구하는 사람들을 존중하지 않는 것은 아니지만, 그런 삶은 내가 추구하는 삶과는 이미 예전부터 거리가 멀고, 아마 앞으로도 그럴 것 같다.

 
 

 
 

나는 재벌 2세도 아니고, 시간이 가장 소중하고 유한한 자원이기 때문에, 짧게 살다 가는 인생의 여정 속에서, 가장 밀도 높은 삶을 살기 위해서는, 그만큼 큰 두려움을 감수하는 것 외에는 방법, 대안이 없다고 생각한다.

 
 

물론, 다른 부분들이나 요소들도 중요할 수 있겠지만, 실제로 두려움을 느끼는 영역을 극복하는 것이 그 무엇보다도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대부분의 경우, 사람들은 위험, 리스크를 감수하지 말라고 한다.

 
 

위험한 것은 절대 할 생각조차 하지 말라고 말한다.

 
 

그냥 최선을 다하라고, 열심히 하라고만 한다.

 
 

그렇게 최선을 다하고, 열심히 노력하다보면, 언젠가 성공할 수 있을 거라는 식으로, 희망을 심어주려 한다.

 
 

 
 

그렇지만 나는 예전부터 말해왔다시피, 그런 말들은 솔직히 ‘거짓말’에 가깝다고 본다.

 
 

솔직히 말해서, 나는 그런 말들에 대해 냉소적인 입장이다.

 
 

 
 

하지만, 사람들은 오히려 나를 부정적인 시각에서 위험한 사람으로 바라볼 수도 있을 것이다.

 
 

그러나 앞서 말했듯이, 나는 그런 경우들에 있어서 ‘그저 계속해서 허슬할 뿐‘이다.

 
 

다른 사람들이 겁을 먹어서 아무것도 하지 못하고 있을 때, 나는 계속 나아가려 하는 편이다.

 
 

그때가 바로 내가 앞서갈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한다.

 
 

 
 

나는 다른 사람들이 실제로 두려움을 느끼는 상황에서, 더 냉철하게 생각할 수 있고, 더 주도적으로, 더 민첩하게 행동할 수 있다.

 
 

나는 이미 오래 전부터 이러한 ‘자기 훈련’을 해왔다.

 
 

내가 원하는 수준의 성취와 성공을 이루기 위해서는, 이러한 훈련이 필수적이라고 믿었으며, 올바른 방향이라고 믿었기 때문이다.

 
 

그리고 이것이 내가 원하는 삶의 실현을 최대한 앞당길 수 있는 유일한 방법, 방향이라고 생각한다.

 
 

여태까지 수많은 성공사례들을 연구해보고 실험해왔지만, 아직 이보다 더 중요한 삶의 원칙은 발견하지 못했다.

 
 


 
 

앞의 톡 캡쳐 화면들에서 볼 수 있듯이, 내가 평소에 말하는 내용에는 ‘두려움을 감수하고, 극복하는 것’이 기본 베이스로 내포되어 있다.

 
 

그게 내가 가진 가장 중요한 철학 중에 하나다.

 
 

만약에 나에게 배우는 사람이 나를 통해 예전에 비해 조금이라도 두려움을 더 잘 직면하고, 실제로 극복할 수 있는 사람이 된다면, 그것이야말로 가장 유의미한 진보를 이룬 것이라고 생각한다.

 
 

 
 

다른 사람들이 인정하든, 하지 않든,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냥 시도’만을 하거나 반복할 뿐이다.

 
 

나는 이 업계에서 5~10년 이상, 그냥 아무 의미 없이 계속 시도만 주구장창 하는 사람들을 많이 봐 왔다.

 
 

 
 

그들은 정말 많은 시간을 쏟고, 정말 많은 반복적 시도, 연습을 하지만, 여전히 그저 그런 수준, 범위에서 벗어나질 못한다.

 
 

그렇게 되는데는 많은 이유들이 있을 수 있겠지만, 그중에서 가장 중요한 이유는 아마도 ‘실제로 두려움을 느끼는 영역’에 도전하고, 그 영역을 제대로 극복하고자 함이 아닌, ‘그냥 익숙하고 편한 영역에만 계속 머무르고, 그것을 반복하기 때문‘일 거라고 본다.

 
 

너무나 당연하게도, 그런 식의 시도만 반복하면, 아무리 오랜 시간이 지나도, 성장, 발전이 없거나 더딘 게 당연하며, 오히려 도태되는 경우들도 많다.

 
 

 
 

항상 강조하듯이, ‘무엇을’ 하느냐보다는 ‘어떻게’ 하느냐가 중요하고, 연애, 픽업이라는 활동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서 유의미한, 값진 경험이 될 수 있다.

 
 

가령, 정말 마음에 드는 이성에게 다가가거나, 나의 깊은 곳에 있는 속마음을 있는 그대로 솔직하게 전달하는 것, 거절 당할 수도 있는 상황을 극복하는 것, 누구나 두렵거나 당황할 수 있는 상황들에서 마음을 추스르고 침착하게 대처하는 것, 이러한 것들이 바로 내가 성장할 수 있는 기회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상황들에 제대로 대처하는 연습을 하는 것은, 누가 뭐라고 하더라도, 진귀하고 값진 경험이 될 수 있다.

 
 

그리고 이러한 경험은 연애, 픽업이 아니라, 앞으로 인생을 살면서 뭔가 다른 활동, 다른 경험을 하더라도, 여전히 유효하게 적용될 수 있는 부분이다.

 
 

 
 

나폴레옹이 말하길 “용장 밑에 약졸 없다“라고 했는데, 대부분의 사람들은 약졸에게 배우고 있기 때문에, 아주 좁디 좁은 영역을 벗어나질 못한다.

 
 

그렇게 좁은 영역에서 맴돌고 있으면서, 뭔가를 배우고 있다고 착각, 자위할 뿐이다.

 
 


 
 

누구에게나 매일 똑같이 24시간이 주어진다.

 
 

그리고 어느 누구도 깨어 있는 시간 전부를 완전히 효율적으로 통제하고 활용할 수 있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인간은 기계가 아니니까.

 
 

 
 

그리고 인간은 기계가 절대 할 수 없는 일을 해야 가치가 있고, 그중에서도 뭔가 두려움을 극복할 수 있는 행동을 하는 것이, 비교적 적은 시간을 들이고도 성취의 속도를 앞당길 수 있는 방법, 방향이라고 생각한다.

 
 

이는 세계적으로 성공한 사람들을 보면 알 수 있는 공통점이다.

 
 

 
 

워렌 버핏 같은 사람들은 주기적으로 ‘조단위 규모의’ 대담한 투자 결정을 내리고, 빌 게이츠나 제프 베조스 같은 사람들도 이미 오래 전부터 일반 사람들이 상상조차 하기 어려운 대담한 의사결정들을 해왔다.

 
 

정말로 성공하기 위해서는 대담한 결정을 내리는데 익숙해져야 하고, 그 결정을 감당할 수 있는 사람이 되기 위해, 똑똑하게 생각하면서도, 최선을 다해 노력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용기 있는 자가 미인을 얻는다“는 말이 있듯이, 연애, 픽업에서도 대담성, 용기를 키우는 것은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내 기억을 돌이켜봤을 때, 매력적인 여자들은 대부분 ‘말보다 행동을 추구하는 사람‘을 선호한다고 말했으며, 그 말의 의미는 대담성, 용기를 갖춘 사람을 멋진 사람, 매력적인 이성으로 느낀다는 의미라고 생각한다.

 
 

 
 

“여자들은 재미있는 남자를 좋아한다”는 말이 있지만, 그건 반은 맞고 반은 틀린 말이라고 본다.

 
 

여자들은 개그맨이나 광대처럼 웃긴 멘트를 하면서 말로만 가볍고 얄팍하게 떠드는 남자를 좋아하는 게 아니라, 너무 과하지 않게 유머 있는 남자를 선호하고, 진화심리학적인 측면에서 봤을 때 ‘유머’는 곧 높은 지능을 의미한다.

 
 

그리고 이것은 어떤 면에서는 ‘여유‘를 의미하기도 한다.

 
 

뛰어난 리더십을 가진 남자들은, 다른 사람들이 겁을 내거나 당황할 수 있는 상황들에서도, ‘여유’를 잃지 않고, 오히려 유머러스하기까지 한 경우들이 많다.

 
 

 
 

역지사지로, 내가 여자 입장이 되어 생각을 해보더라도, 이런 점들이 없는 남자는 시시하고 지루하게 느껴질 듯 하다.

 
 

특히 많은 대쉬를 받는 매력적인 여자일수록, 다양한 남자들을 접해봤을 확률이 높을 것이므로, 더욱 더 그렇게 느끼지 않을까 싶다.

 
 

물론, ‘취향’이 서로 잘 맞는 사람들끼리는 자연스럽게 맺어질 수도 있겠지만, 그런 경우들은 운, 확률에만 의지해야 하고, 평범한 연애만 하는데 만족해야 할 것이다.

 
 

 
 

 
 


 

No.1 & Only.1,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전문 브랜드,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웹사이트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Websites & Social Network Services)]

 

– 도서(책) 구입 : http://imfglc.co.kr

– 제품(DVD, 영상 강의 등) 구입 : http://imf4.kr

– 서비스(1:1 트레이닝, 강의, 컨설팅, 부트캠프 등) 신청 : http://study.imfglc.net

– 미디어(전자책, 루틴 등) 구입 : http://media.imfglc.net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전세계 최고 수준의 고품질, 고품격 콘텐츠)

 

– 웹진 : http://glc7.org

(최신 상품 소개, 지식, 조언, 정보, 노하우, 팁 등)

 

– 블로그 : https://blog.naver.com/bestpua

(전문가 스토리, 칼럼 등)

 

– 커뮤니티(카페) : http://cafe.imfglc.net

(구독자/시청자/수강생 모임, 최신 정보 공유 등)

 

– 밴드 : https://band.us/band/10322596

(멤버십/소셜 네트워크 – 링크가 유효하지 않다고 나올 경우, 아래 고객센터로 문의)

 

[고객 상담 센터(Customer Consulting Center)]

 

– 메신저 : imfglc (카카오톡) , bestpua (라인)

– 전화 : 010-4508-5067 (휴대전화 / 문자메시지 가능) , 02-538-1165 (일반전화)

– 이메일 : bestpua@imfglc.com

 

– 365일 24시간 도서, 제품, 서비스 구입/상담/신청/문의 환영 (도서, 제품 주문 시 당일 배송 및 2~3일 안에 빠른 수령 가능)

– 무엇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을 위한 온, 오프라인 상담 및 컨설팅 서비스 제공

 

– 1:1 트레이닝, VVIP 컨설팅 문의 환영

 

– 사생활이 보장되며 고품격 콘텐츠가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프라이빗 멤버십 커뮤니티 가입 신청 환영

–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최신 정보를 다루는 고품격 이메일 뉴스레터 구독 신청 환영

 

Greatlife,

Attraction & Lifestyle Standards,

 

Copyright IMF,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