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Positive Thinking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Positive Thinking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제대로된 ‘긍정적 사고방식(positive thinking)’의 의미

 
 

 
 

어리석은 사람들은 ‘문제점‘을 찾고, 현명한 사람들은 ‘해결책‘을 찾는다.

 
 

 
 

인간은 한 번에 두 가지를 동시에 할 수가 없다.

 
 

시간은 언제나 일직선으로만 진행되며, 한 번 지나간 시간은 절대 어떤 방법으로도 돌이킬 수가 없다.

 
 

시간의 연장선상에서, 인간은 누구나 한 번에 한 가지만 할 수가 있다.

 
 

 
 

즉, 시간의 연장선상에서,

 
 

1. 왜 안될까? 문제점이 무엇일까?

 
 

2. 어떻게 하면 되게 만들 것인가? 어떻게 될 가능성을 높일 것인가?

 
 

둘 중에 한 가지만 생각할 수가 있다.

 
 

 
 

고민, 생각을 1번에 집중하면, 현실은 언제나 불만의 연속일 것이다.

 
 

반면, 생각을 2번에 집중하면, 결국 해결책, 돌파구를 찾을 것이다.

 
 

+

 
 

나는 최근까지도 계속 불평불만을 늘어놓는 사람들을 많이 봐 왔다.

 
 

정말 일일이 셀 수 없을 정도로 많이 봐 왔다.

 
 

이들의 모습에는 늘 피곤함과 부정적인 기운, 짜증, 신경질, 찌든 느낌 등이 서려 있다.

 
 

 
 

문제는 자기 자신에게 있는데, 그점을 좀처럼 고치질 않고, 고쳐야 한다는 생각조차 하지 않는다.

 
 

 
 

자기 자신부터 변화가 되어야, 다른 사람들에게 긍정적 영향을 줄 수가 있는데, 그 반대로, 다른 사람들 때문에 자기가 부정적인 상태가 되는 거라고 착각한다.

 
 

즉, 자신이 먼저 상대방에게 부정적인 기운을 줘서, 상대방으로부터 부정적인 기운이 되돌아오게 되는 것인데, 이점을 깨닫지 못하는 것이다.

 
 

 
 

바깥 활동을 하지 않고 늘 집안에만 틀어박혀 있는 오타쿠나 히키코모리 같은 사람들은 혼자 있는 시간 동안 부정적인 생각이나 우울증, 쓸데없는 잡생각 등에 빠져들고, 이는 자기 자신으로 하여금 부정적인 기운에 사로잡히게 만든다.

 
 

결국, 이러한 상태의 연속은 자기 자신을 악순환에 빠지게 만든다.

 
 

이중에서도 가장 심각한 착각은, 자기 자신이 가장 부정적인 사람인데, 다른 사람들이 부정적인 사람들이라고 크게 착각하는 경우이다.

 
 

 
 

그렇다고 해서 꼭 바깥 활동을 자주 혹은 항상 해야만 하는 건 아니다.

 
 

필요한 경우에는 밖에 나가지 않고, 몰입을 해야 할 수도 있다.

 
 

이 부분에 있어서는 자신의 필요와 목적에 따라 건설적, 생산적인 활동들에 몰입을 하는 것이냐, 아니면 현실세계로부터 도피하기 위해 자기 자신을 스스로 고립시키는 것이냐에 따른 근본적인 차이가 있다.

 
 

부정적인 사람들은 보통 전자가 아닌, 후자에 속한 사람들이다.

 
 

+

 
 

어떤 상황에 처하든, 우리는 그 상황 속에서 긍정적인 면과 부정적인 면을 둘 다 찾을 수 있다.

 
 

긍정적인 면과 부정적인 면은 언제나 ‘공존’하기 때문이다.

 
 

 
 

1) 아무리 긍정적인 상황 속에서도, 부정적인 면을 찾고자 하면 찾을 수 있고,

 
 

2) 아무리 부정적인 상황 속에서도, 긍정적인 면을 찾고자 하면 찾을 수 있고,

 
 

성공하고자 한다면 당연히 1)이 아닌 2)에 집중해야 한다.

 
 

 
 

물론, 냉철한 생각과 판단을 통해 가능한 한 멀리 보면서, ‘최악의 상황에 대비’하는 것은 늘 필요한 일이다.

 
 

하지만 그렇게 하는 것도 결국은 최악이 아닌 최선의, 최고의 상황을 만들기 위함이다.

 
 

+

 
 

비관론자, 회의론자, 패배주의자들은 늘 긍정적인 사람들을 어리석은 사람으로 규정짓기 위해 노력한다.

 
 

하지만 가장 현명한 사람들은 언제나 모든 가능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는 긍정적인 사람들, 낙관론자들이다.

 
 

이것은 그저 막연하게 희망회로를 돌리기만 하는, 어리석은 낙관론과는 엄연히 큰 차이가 있다.

 
 

 
 

패배주의자들은 상황 속에서 늘 핑계를 찾고자 하고, 성공하는 사람들은 되게 만들 방법, 실현가능성을 높일 방법을 스마트하게 모색한다.

 
 

실현가능성을 높이는 방법을 찾으려면, 그만큼 더 많이 시도해야 하고, 더 많이 생각해야 한다.

 
 

패배주의자들은 늘 이런 점을 깨닫지 못하고, 실천도 하지 못하기 때문에, 당연히 실패한다.

 
 

 
 

그들은 무언가를 시도해보지도 않고, 안하거나 안될 이유부터 찾는다.

 
 

시도‘의 중요성, 필요성조차 모른다.

 
 

그래서 결국 반드시 시도해야만 하는 최악의 상황에 이를 때까지, 시도하는 일을 뒤로 미룬다.

 
 

반드시 변화해야만 하는 상황에 직면하면, 이미 늦은 경우들이 대부분이다.

 
 

+

 
 

성공적인 사람들은 늘 적극적으로 시도하는 행동을 ‘습관화’하고 있다.

 
 

시도를 통해서 배우고, 시도를 통해 ‘성장’한다.

 
 

그래서 그들은 한번이라도 더 많이 시도하기 위해 노력한다.

 
 

‘제대로 피드백을 한다’는 전제 하에, 시도의 양이 두배가 되면, 발전의 양도 두배가 되기 때문이다.

 
 

 
 

아마존의 제프 베조스 또한 “성공을 두배로 키우고 싶다면, 매년 실험의 양을 두배로 늘려라”고 말했다.

 
 

그리고 GE의 CEO였던 잭 웰치도 “변화가 언제나 성공이 되는 것은 아니지만, 변화가 있어야 기회가 생기고, 기회 속에서 우리는 성공을 만들어갈 수 있다”고 말했다.

 
 

 
 

시도를 많이 한다고 해서 반드시 성공한다는 보장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아무런 시도도 하지 않으면, 당연히 아무런 성공, 변화도 없다.

 
 

 
 

‘변화’를 만드는 것은 ‘중요’하다.

 
 

왜냐하면 변화 속에 기회, 가능성이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이러한 변화는 시도를 통해서만 만들어낼 수가 있다.

 
 

 
 

성공적인 사람들은 ‘계속 (무한으로) 시도하는 과정’을 ‘자신만의 기술, 실력을 연마하는 과정’으로 여긴다.

 
 

이들은 다른 사람들이 앞서 시도했던 과정을 보면서, 거기서 배울 점들, 교훈을 얻으면서도, 그것들을 자신의 시도 과정에 적용해서, 자신의 기술, 실력, 통찰, 경험, 깨달음 등을 발전시킨다.

 
 

+

 
 

실패하는 사람들, 무엇을 해도 안되는 사람들은 늘 잘못된 질문을 던진다.

 
 

“무엇을 하면 성공할 수 있냐(대박을 칠 수 있냐)”고 질문한다.

 
 

 
 

하지만 성공하는 사람들은 “무엇을 하든지 성공적으로 해낼 수 있는 사람이 되기 위해” 노력한다.

 
 

 
 

당신이 실제로 성공하기 위해서는, 실패하는 사람들과 성공하는 사람들은 질문을 던지는 방향부터 다르다는 점을 이해해야 하고, 올바른 방향으로 질문을 던지는 습관을 들여야 한다.

 
 

 
 

무엇을 하든지 성공적으로 해낼 수 있는 사람이 되기 위해서는, 앞서 언급했듯이 일단 많은 시도를, 정말 많은 시도를 해야 한다.

 
 

그리고 매 시도마다 진지한 자세로 제대로된 피드백을 해서, 자신의 기술, 실력을 향상시켜야 한다.

 
 

이 과정을 지속하다 보면, 그 과정 속에서 ‘어디에 선택과 집중을 해야 하는지’가 보이기 마련이다.

 
 

 
 

‘선택과 집중’이 바로 사람들이 원하는 성공, 대박의 기회가 실존하는 영역이다.

 
 

그리고 이 영역은 기본적으로 많이 시도하고, 그 과정에서 실력을 뛰어나게 향상시키는 사람들에게만 보인다.

 
 

 
 

많이 시도하지 않고, 실력도 없는 사람들에게는 좋은 기회가 보이지 않으며, 심지어 그들에게는 눈앞에 좋은 기회를 제시해줘도, 그 기회를 알아보지 못하고, 활용하지도 못한다.

 
 

반면, 많이 시도하고, 실력도 있는 사람들에게 좋은 기회는 늘 넘쳐나고 있으며, 그들은 그러한 기회의 바다 속에서 가장 좋은 기회들에 선택과 집중을 해서, 그 기회들을 최대한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위해 노력한다.

 
 

이또한 평소에 악순환으로 가느냐, 아니면 선순환으로 가느냐의 문제라서, 시간이 지날수록 생각보다 훨씬 큰 차이를 만드는 원인이 된다.

 
 

이러한 원인과 과정이 5~10년 이상 누적되면, 인생 전체가 바뀌고도 남을 정도로 엄청나게 큰 변화로 이어진다.

 
 

+

 
 

실제 성공을 실현, 유지하기 위해 ‘두려움’을 어떻게 다루느냐는 중요한 문제다.

 
 

오라클의 창업자 래리 엘리슨은 “위대한 성취자들은 성공의 추구보다 실패에 대한 두려움에 의해 움직인다”고 말한 바 있다.

 
 

 
 

이건 쉽게 말하면, 당신이 과대망상, 착각, 스스로에 대한 과대평가 등에 빠지지 말라는 것이다.

 
 

오히려, 당신이 그저 아무것도 아닌 존재로 전락할 수 있고, 죽을 때까지 그저 평범하게 살다가 갈 수도 있고, 꿈과 야망을 이루지 못하며, 열심히 노력해도 실패할 수 있다는 점들을 잘 이해하라는 것이다.

 
 

만약에 실제로 그렇게 된다면, 그건 정말 생각하기도 싫은 두려운 일일 것이다.

 
 

 
 

그러니까 그런 두려운 상황이 실제로 도래하기 전에, ‘다른 긍정적 상황’을 당신이 직접 만들라는 것이다.

 
 

 
 

시중에 알려진 자기계발, 동기부여에 대한 조언들은 정말 잘못된 것들이 많다.

 
 

특히 요즘 유튜버들 중에는 무한 긍정만을 외치는 바보들, 사기꾼들이 많다.

 
 

그런 사람들이 말하는 조언들의 위험성이 뭐냐면, 시간이 흐를수록 자기도 모르게 ‘실수, 실패를 대수롭지 않거나, 당연하게 여기게 된다’는 점이다.

 
 

 
 

하지만 성공적인 사람들은 가능한 한 실패를 예방하기 위해, 피해가기 위해, 사전에 신중한 전략을 수립하는 사람들이며, 이들은 아무리 작고 사소한 실수도 가볍게 여기지 않는다.

 
 

정말 작은 ‘디테일’까지도 심혈을 기울이기 위해 노력한다.

 
 

 
 

스티브 잡스 또한 ‘최고 품질의 제품을 만들려면, 눈에 보이는 부분 뿐만 아니라, 눈에 보이지 않는 부분까지 완벽하게 만들어야 한다‘고 고집한 바 있다.

 
 

이러한 ‘좋은 고집(장인 정신)‘이 스티브 잡스를 매력적으로 차별화된 성공으로 이끌었다.

 
 

만약에 그가 만들어낸 제품이 품질 면에서 완벽에 가까운 최고 퀄리티가 아니었다면, 그의 명성 또한 그 정도 수준으로 이뤄지기가 어려웠을 것이다.

 
 

 
 

하지만 바보들, 사기꾼들에게 속아넘어가는 사람들은 ‘실수해도 괜찮아’, ‘실패해도 괜찮아’ 하며, 무한 자기 위로를 반복한다.

 
 

그러니까 당연히 시간이 지나도 아무런 성장, 발전이 없고, 오히려 도태되는 것이다.

 
 

실수, 실패에서 배우고 고칠 생각을 안하는데 어떻게 성장, 발전할 수가 있겠나?

 
 

 
 

다른 사람들에게는 관대할지라도, 자기 자신에게는 잔인할 정도로 냉정하고 냉혹해야 한다.

 
 

‘자기 자신에 대한 무자비함’이 실제 성공의 중요한 요건이다.

 
 

+

 
 

요즘은 그 어느 때보다도 착각에 빠진 사람들을 쉽게, 흔히 찾아볼 수 있는 시기다.

 
 

정말로 많은 사람들, 셀 수 없이 많은 사람들이 ‘자기객관화’가 제대로 되어 있지 않다.

 
 

‘천리길도 한걸음부터’인데, 한걸음조차 내딛기 전부터, 섣불리 천리밖, 만리밖을 내다보려고 하는 사람들이 지천에 널리고 널렸다.

 
 

 
 

나는 솔직히 “꿈을 최대한 크게 꿔라’는 말이 당최 무슨 말인지 모르겠고, 그 말에 전혀 공감이 가지도 않는다.

 
 

그동안 내가 실제로 성공한 사람들을 연구해봤을 때, 그들의 자서전 등을 읽어봤을 때, 그들 중 대부분의 사람들은 큰 꿈을 꾸라는 둥의 헛소리, 허황된 이야기를 늘어놓지 않았다.

 
 

그들은 오히려 “작게 생각해라”, “규모보다 민첩성을 추구해라”, “대기업도 구멍가게처럼 운영해라”, “집중해라”, “처음과 끝이 다르지 않게, 초심을 유지해라”, “언제나 첫날을 기억해라”와 같은 이야기를 하는 경우들이 많았으며, 이는 모두 일맥상통하는 이야기들이다.

 
 

그래서 요즘 유튜버들이 말하는 대책 없는 긍정론, 낙관론이 도대체 무엇을 지향하고 있으며, 정확히 무엇을 이야기하고자 하는 것인지 모르겠다.

 
 

 
 

제프 베조스가 설립한 아마존의 기업 철학도 “Day 1(첫날)”이다.

 
 

즉, 모든 게 힘들고 어려웠던 첫날을 기억하라는 것이다.

 
 

성공에 안주하고 도취되는 순간부터, 모든 성공은 내리막길을 걷기 시작한다.

 
 

 
 

회사와 마찬가지로, 인간의 흥망성쇠 또한 이러한 이치에서 벗어나지 않는다.

 
 

허황되게 큰 꿈만 꾸는 사람들은 결국 실제 현실과는 동떨어진 자아도취에 빠지고 말 것이다.

 
 

아니면 우울증에 걸리거나.

 
 

 
 

작은 성공부터 제대로, 알차게 이루는 것이 필요하고 중요할 것이다.

 
 

일단 작은 성공을 이루면, 거기서부터 자신감을 얻게 되고, 자연스럽게 더 큰 꿈과 목표도 세울 수가 있게 된다.

 
 

그러면서 초심을 잃지 않도록 마인드셋을 언제나 가다듬어야 한다.

 
 

 
 

또한, 이렇게 할 수 있고, 될 수 있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자신이 하는 일에서 즐거움, 열정을 찾을 수 있기 위해 노력해야 할 것이다.

 
 

자기가 자신이 하는 일을 사랑해야, 다른 사람들도 그 일과 관련된 것들을 좋아하게 되지 않겠는가?

 
 

 
 

나의 예전 기억을 돌이켜보더라도, 내가 직접 책을 집필하거나, 내 상품을 만들 때, 나는 진심으로 열정을 쏟아부었다.

 
 

무엇보다도 ‘진정성‘을 추구하고자 했다.

 
 

마치 예술가가 예술작품을 만드는 것과 비슷한 태도로 임했었다.

 
 

나는 시중에 존재하는 그 어떤 제품들보다 압도적인 제품을 만들고 싶었으며, 나 스스로가 진심으로 좋아하고 믿을 수 있는 제품을 만들고자 했고, 이는 생각지 못한 (성공적인 의미에서의) ‘돌풍‘을 일으켰다.

 
 

 
 

이런 부분은 내가 굳이 겉으로 말하지 않아도 이미
내가 하는 모든 일들에 내포되고 있는 개념이다.

 
 

하지만 요즘 사람들을 보면, 현재의 실력이나 기술에 비해 과도하거나 허황된 보상, 결과만 기대하는 경우들이 너무 많으며, 그런 태도가 오히려 성장, 발전에 독이 되는 경우들을 많이 보게 된다.

 
 

 
 

성공한 사람들이 말하는 “좋아하는 일을 한다”는 것도 이러한 맥락일 것이다.

 
 

좋아하는 일을 한다는 것은 그저 고통을 회피하고, 하고 싶은 일만 한다는 의미가 아닐 것이다.

 
 

 
 

좋아하는 일을 한다는 것은 고통 속에서도 즐거움, 열정을 찾아내고, 자기 자신이 하는 일을 사랑하는 법을 터득하라는 의미일 것이다.

 
 

즉, 무엇보다도 자기 자신이 하는 일에 대한 애착, 정성이 있어야 할 것이다.

 
 

크게 성공한 사람들이 남긴 발자취, 그들이 남긴 성취물, 업적 등에는 늘 그런 흔적들이 남아 있다.

 
 

 
 

 
 


 

No.1 & Only.1,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전문 브랜드,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웹사이트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Websites & Social Network Services)]

 

– 도서(책) 구입 : http://imfglc.co.kr

– 제품(DVD, 영상 강의 등) 구입 : http://imf4.kr

– 서비스(1:1 트레이닝, 강의, 컨설팅, 부트캠프 등) 신청 : http://study.imfglc.net

– 미디어(전자책, 루틴 등) 구입 : http://media.imfglc.net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전세계 최고 수준의 고품질, 고품격 콘텐츠)

 

– 웹진 : http://glc7.org

(최신 상품 소개, 지식, 조언, 정보, 노하우, 팁 등)

 

– 블로그 : https://blog.naver.com/bestpua

(전문가 스토리, 칼럼 등)

 

– 커뮤니티(카페) : http://cafe.imfglc.net

(구독자/시청자/수강생 모임, 최신 정보 공유 등)

 

– 밴드 : https://band.us/band/10322596

(멤버십/소셜 네트워크 – 링크가 유효하지 않다고 나올 경우, 아래 고객센터로 문의)

 

[고객 상담 센터(Customer Consulting Center)]

 

– 메신저 : imfglc (카카오톡) , bestpua (라인)

– 전화 : 010-4508-5067 (휴대전화 / 문자메시지 가능) , 02-538-1165 (일반전화)

– 이메일 : bestpua@imfglc.com

 

– 365일 24시간 도서, 제품, 서비스 구입/상담/신청/문의 환영 (도서, 제품 주문 시 당일 배송 및 2~3일 안에 빠른 수령 가능)

– 무엇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을 위한 온, 오프라인 상담 및 컨설팅 서비스 제공

 

– 1:1 트레이닝, VVIP 컨설팅 문의 환영

 

– 사생활이 보장되며 고품격 콘텐츠가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프라이빗 멤버십 커뮤니티 가입 신청 환영

–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최신 정보를 다루는 고품격 이메일 뉴스레터 구독 신청 환영

 

Greatlife,

Attraction & Lifestyle Standards,

 

Copyright IMF,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