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재앙’을 피하는 법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재앙’을 피하는 법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거짓은 거짓을 낳는다

 
 

 
 

거짓은 오래 지속될 수가 없다.

 
 

이것은 당연한 이치인데, 많은 사람들이 깨닫지 못하고 있는 것 같다.

 
 

 
 

나는 10년 이상 사업을 해오면서, 그동안 수많은 사기꾼들을 직간접적으로 경험해봤고, 뉴스에서도 접해본 적이 있다.

 
 

그리고 그런 경우들은 언제나 예외 없이 최악의 결말을 맞이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은 사기꾼들에게 쉽게 속아넘어간다.

 
 

어떤 경우에는 마치 귀신에 홀린 것처럼, 사기꾼들을 믿고싶어하는 경우들도 있다.

 
 

 
 

‘저 사람, 나와 비슷해보이는, 별 다를 것 없는 평범한 사람인 것 같은데, 저렇게 부자가 되었다고?

 
 

저 사람이 하는 말들 중에 맞는 말들이 많네?

 
 

속는셈치고 한번 믿어볼까?’

 
 

 
 

이런 식으로, 달콤하게 들리는 감언이설에 쉽게 속아넘어간다.

 
 

어떤 한가지 손쉬운 방법, 쉽고 간편한 방법만 알면 나도 금방 부자가 될 수 있다면, 그 얼마나 달콤한 속삭임인가.

 
 

마치 알라딘의 요술램프를 손에 넣어서, 지니에게 소원만 빌면 원하는 소원이 이루어질 것처럼 말이다.

 
 

 
 

하지만 이러한 사기가 절대 지속될 수 없는 이유는 ‘거짓은 거짓을 낳고, 거짓은 마치 눈덩이와도 같기 때문‘이다.

 
 

 
 

폰지 사기‘는 이미 해외에서도 유명한 사기 수법이다.

 
 

이 부분에 대한 위키백과의 설명을 보자.

 
 

 
 

“폰지 사기(영어: Ponzi scheme) 또는 폰지 게임(ponzi game)[1]이란 투자 사기 수법의 하나로 실제 아무런 이윤 창출 없이 투자자들이 투자한 돈을 이용해 투자자들에게 수익을 지급하는 방식이다.

 
 

폰지 사기는 대부분 신규 투자자들을 끌어들이기 위해 보통의 정상적인 투자가 보장할 수 없는 고수익을 단기간에 매우 안정적으로 보장해준다고 광고한다. 이는 계속해서 기존 보다 훨씬 더 많은 투자금이 지속적으로 유입되지 않으면 지속이 불가능한 투자 형태이다. 즉, 간단하게 말하자면 새로운 투자자 돈으로 기존의 투자자 배당을 지급하는, 소위 아랫돌 빼어 윗돌 괴는 식의 메커니즘이라고 볼 수 있다.

 
 

그러나 이러한 사업 구조는 유입되는 자금이 지급해야할 액수에 결국 모자랄 수밖에 없어 언젠가는 무너질 수밖에 없다. 대부분 폰지 사기는 무너지기 전 사법 당국에 의해 포착되는데 사기의 규모가 클수록 적발이 더 쉬워진다. 하지만 2009년 발생한 메이도프 사건은 금융계의 거물이 자신의 사회적 입지나 권위를 이용하여 폰지 사기를 시도한 경우 이를 발견하기까지 오랜 시간이 걸릴 수 있으며, 썩을대로 썩은 뒤 그 시스템이 갑작스레 무너졌을 경우 이러한 여파가 전체 금융 시장에 미치는 악영향이 엄청날 수 있음을 실제로 보여주는 사례로 기억되고 있다.[2]

 
 

이러한 형태의 사기는 1920년대 초반 이를 최초로 저지른 찰스 폰지(Charles Ponzi)의 이름을 따서 폰지 사기라고 불린다. 찰스 폰지는 1903년 미국으로 온 이탈리아 출신 이민자이다. 찰스 폰지가 폰지 사기의 최초 고안자는 아닌 것으로 생각되나 그의 사기 규모가 상대적으로 거대해 미국내 전국적인 관심을 끈 첫 사례이다. (찰스 디킨스의 1857년 소설 Little Dorrit에 이러한 형태의 사기 수법이 등장한다.) 그는 우표와 국제회신우표권 차익을 이용해 수익을 낼 수 있다고 처음 투자자를 모집한 뒤 곧 신규 투자자들의 투자금을 기존 투자자들과 본인의 수익금으로 사용하기 시작했다.”

 
 

 
 

우리나라에도 이러한 폰지 사기와 본질적으로 유사한 형태의 사기 행태들이 곳곳에서 빈번하게 일어나고 있다.

 
 

하지만 아직까지 많은 사람들이 이 사실을 알아차리지 못하고 있는 것 같다.

 
 

 
 

오히려, 그런 사기 행태를 지적해주면, “너 그 사람에게 열등감 있어서 그런 말 하는거 아니야?” 하는 어이없고 황당한 핀잔을 듣기도 한다.

 
 

이미 폰지 사기에 휘말려있거나, 홀린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의 진실된 이야기가 좀처럼 귀에 들어오지 않는다.

 
 

왜냐하면, 다시 말하지만, 유혹적인 이야기를 ‘그저 믿고 싶어하기 때문‘이다.

 
 

결국, 그런 사람들은 자기 자신이 스스로를 구제하지 않는 한, 다른 사람들에 의해서도 구제받기가 불가능하다.

 
 


 
 

거짓은 거짓을 낳는다.

 
 

거짓말을 한 사람은 자신이 한 거짓말을 수습하기 위해 더 많은 사람들에게 더 많은 거짓말을 할 수밖에 없다.

 
 

왜냐하면 그 속에는 ‘이해관계‘가 얽혀있기 때문이다.

 
 

 
 

나 자신의 탐욕은 도저히 주체할 수가 없고, 화려한 삶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더 많은 돈을 벌어들여야만 하고, 그러기 위해서는 더 많은 사람들에게 더 많은 거짓말을 할 수밖에 없다.

 
 

이러한 악순환의 고리를 누군가는 지금이라도 끊으면 되지 않느냐고 하지만, 그런 말은 이미 귀에 들리지 않는다.

 
 

 
 

거짓말이 거짓말을 낳는 속도는 마치 눈덩이와도 같아서, 계속해서 기하급수적으로 불어나게 된다.

 
 

그리고 그렇게 기하급수적으로 불어나게 되는 거짓말의 크기 자체가 엄청난 리스크 자체가 된다.

 
 

왜냐하면, 언젠가 누군가는 결국 그 거짓말에 대한 대가를 치러야 하기 때문이다.

 
 

 
 

이전의 글에서도 밝혔듯이, 이 세상은 ‘주는 자(Giver)’의 것이다.

 
 

마땅한 가치를 제공하는 사람들은 언제든지, 어떤 형태로든 그에 대한 보상을 받게 되지만, 그 반대로, 마땅한 가치를 제공하지 않거나 못한 사람들은 언제든지, 어떤 형태로든 자신이 세상으로부터 받거나 얻은 것들에 대한 대가를 치러야만 한다.

 
 

 
 

하지만 유혹, 욕망에 휩싸인, 지배당한 사람들은 이러한 사리판단, 분별을 전혀 하지 못한다.

 
 

단지 자신이 믿고싶은대로 믿으려 할 뿐이다.

 
 

그게 바로 그들의 심리 상태다.

 
 

 
 

합리화‘는 무거운 가치를 지탱할 수가 없다.

 
 

가치의 무게오로지 진짜 가치에 의해서만 지탱될 수 있다.

 
 

 
 

당신이 허락 없이 누군가의 빵을 훔쳤다면, “배가 고팠기 때문에 그랬다”는 합리화의 말은 정당화될 수가 없다.

 
 

당신이 그러한 상황을 본질적으로 수습하거나 해결하기 위해서는, 결국 일을 해서 돈을 벌어서 그 돈을 지불하거나, 어떤 형태로든 사회가 합의한 방식대로 대가를 치뤄야만 그러한 상황으로부터 벗어날 수가 있다.

 
 

 
 

“마약왕” 파블로 에스코바르도 활동 당시에는 마냥 나쁜 이미지만 갖고 있진 않았다.

 
 

그는 마치 로빈후드처럼 사람들에게 돈을 나눠주었기 때문이다.

 
 

마약을 통해 얻은 돈으로 국민들에게 돈이나 식량 같은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당시 콜롬비아 정부가 하지 못했던 일종의 복지제도를 “마약 돈”으로 주민들에게 제공함으로써 큰 인기를 끈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몇몇 사람들은 파블로를 의로운 사람, 영웅으로 보는 사람이 많았다고 한다.

 
 

 
 

하지만 “쉽게 얻은 것은 쉽게 잃는다”는 법칙은 파블로에게도 그대로 적용되었다.

 
 

그가 사람들에게 무차별적으로 나눠주었던 돈은 사실 마약을 통해 쉽게 번 돈이었고, 그것은 동시에 불법적인 것이었으며, 다른 사람들에게 큰 피해를 주는 방식이기도 했다.

 
 

즉, 그가 쌓은 돈과 명예는 사실 사람들에게 피해를 주면서 쌓아올린 것, 진실이 아닌 거짓으로 이루어진 것이었다.

 
 

 
 

거짓은 절대 도중에 멈출 수가 없고, 임계점에 다다르는 순간, 한순간에 무너지게 된다.

 
 

그것이 거짓이 가진 특성이며, 본질이다.

 
 


 
 

인생을 살면서, 우리는 진실이 아닌 거짓을 잘 피해가야 한다.

 
 

그것은 유혹적이기에, 더욱 위험하며, 멈추기가 어렵다.

 
 

 
 

하지만 거짓은 결국 행복이 아닌 불행을 몰고 온다.

 
 

이것이 우리가 거짓을 반드시 피해가야만 하는 이유다.

 
 

 
 

진실은 행복을 부르지만, 거짓은 불행을 부른다.

 
 

진실은 선순환이고, 거짓은 악순환이다.

 
 

 
 

예를 들어, 정직한 노동은 당장은 힘들지만 그것을 이루고나면 나 자신에게 보람과 기쁨을 주는 동시에, 다른 사람들에게도 가치를 제공한다.

 
 

이는 세상을 더 이롭게 만들고, 그러한 이로움은 널리 퍼져 나가서, 사람들의 삶을 더 나은 방식으로 변화시키고, 긍정적인 영향을 준다.

 
 

이러한 행위는 하면 할수록, 날마다 더 나아지고, 세상을 더 살기 좋은 곳으로 만드는 결과를 초래한다.

 
 

 
 

하지만 사기를 치는 것은 (통하기만 한다면) 나 자신에게 즉각적인 만족을 줄 수도 있고, 동시에 나 자신과 타인(들)을 속였다는 죄책감이 들 수도 있으며, 타인(들)에게는 결국 피해를 주게 된다.

 
 

이 과정을 반복하면 할수록, 피해를 입는 사람들은 더욱 더 늘어나게 되고, 그러한 피해량이 어느 정도 수준 이상이 되면, 아무도 해결하거나 수습할 수가 없는 지경에 이르게 된다.

 
 

결국, 모두가 힘들어지게 되는 파국으로 치닫게 된다.

 
 

 
 

착각‘으로부터 벗어나야 한다.

 
 

그 시기는 하루라도 빠를수록 좋다.

 
 

 
 

하루라도 빨리, 진실에 다가가야 한다.

 
 

진실에 직면할수록, 우리 삶이 더 나아지고, 더 행복해지게 되기 때문이다.

 
 

 
 

 
 


 

No.1 & Only.1,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전문 브랜드,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웹사이트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Websites & Social Network Services)]

 

– 도서(책) 구입 : http://imfglc.co.kr

– 제품(DVD, 비즈니스 컨설팅 프로그램) 구입 : http://imf4.kr

– 서비스(강의, 워크숍, 부트캠프, 1:1 트레이닝 등) 신청 : http://glc7.kr

– 미디어(전자책, 영상 등) 구입 : http://media.imfglc.net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전세계 최고 수준의 고품질, 고품격 콘텐츠)

 

– 웹진 : http://glc7.org

(최신 상품 소개, 지식, 조언, 정보 등)

 

– 블로그 : http://blog.imfglc.net

(전문가 스토리, 칼럼 등)

 

– 커뮤니티(카페) : http://cafe.imfglc.net

(구독자/시청자/수강생 모임, 최신 정보 공유 등)

 

– 밴드 : http://band.imfglc.net

(폐쇄형 비공개 소셜 네트워크 – 링크가 유효하지 않다고 나올 경우, 아래 고객센터로 문의)

 

[고객 상담 센터(Customer Consulting Center)]

 

– 메신저 : imfglc (카카오톡) , bestpua (라인)

– 전화 : 010-4508-5067 (휴대전화 / 문자메시지 가능) , 02-538-1165 (일반전화)

– 이메일 : bestpua@imfglc.com

 

– 365일 24시간 도서, 제품, 서비스 구입/상담/신청/문의 환영 (도서, 제품 주문 시 당일 배송 및 2~3일 안에 빠른 수령 가능)

– 무엇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을 위한 온, 오프라인 상담 및 컨설팅 서비스 제공

 

– 1:1 트레이닝, VVIP 컨설팅, 학교, 기업 등 외부 출강 문의 환영

– 기업, 언론 등 협력, 제휴, 광고 문의 환영

 

– 사생활이 보장되며 고품격 콘텐츠가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프라이빗 멤버십 커뮤니티 가입 신청 환영

–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최신 정보를 다루는 고품격 이메일 뉴스레터 구독 신청 환영

 

Greatlife,

Attraction & Lifestyle Standards,

 

Copyright IMF,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