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인생 ‘최고’의 순간을 맞이하라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인생 ‘최고’의 순간을 맞이하라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디테일’이 모든 것을 좌우한다

 
 

 
 

인생에서의 실패를 피해가는 중요한 방법들 중 하나는 “선무당이 사람 잡는 경우“를 잘 분별하고, 이를 피해가야 한다는 것이다.

 
 

이것은 “불완전한 지식은 오히려 위험하다(little knowledge is dangerous)”는 말과도 일맥상통하는 부분이다.

 
 

 
 

인생을 살다 보면, 가끔 “행동은 하지 않고, 말로만 떠드는 사람“을 접하게 되는 경우가 있다.

 
 

그런 사람은 보통 자기 자신을 화려하게 포장하거나, 주변 사람들과의 인맥을 과시하는 등 처음에는 흥미나 관심을 끄는 경우가 있지만, 시간이 흐르면서 그런 사람을 겪어보다 보면, 많은 실망들을 하게 된다.

 
 

말과 행동이 전혀 일치하지 않고, 앞뒤가 다르며, 늘 말로만 떠들기 때문에, 좀처럼 신뢰가 가지 않기 때문이다.

 
 

 
 

그리고 지엽적인 것들을 사사건건 지적하면서, 상대방을 굉장히 불편하고 피곤하고 지치게 만드는 경향이 있다.

 
 

선무당이 그렇게 하는 이유는 “상대방을 위해서”라고 “자기합리화“를 하지만, 사실은 내심 자신이 편하려고 하거나, 상대방으로부터 부당 이익을 취하려는 나쁜 의도에서 비롯된 경우가 많다.

 
 

 
 

인간은 원래부터 불완전하다.

 
 

그렇지만, 무언가를 실제로 제대로 해본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 간에는 일일이 열거할 수 없을 정도로 크고 많은 차이가 존재한다.

 
 

 
 

가령, 자기관리가 전혀 이루어지지 않은, 뚱뚱한 연기자 지망생 같은 사람이 있다면 어떨까.

 
 

그런 사람이 만약에 “뚱뚱한게 뭐 어때서. 그건 보는 사람의 관점 차이지. 중요한 건 연기 실력 아니야?” 이런 식으로 말하거나 생각을 한다면 어떨까?

 
 

 
 

보통의 경우, 그런 생각이나 관점은 보편타당한 상식으로 받아들여지기가 힘들 것이다.

 
 

왜냐하면, 그런 말을 듣는 순간, 대부분의 사람들은 ‘말과 행동이 다르네. 자기합리화가 과하군.’이라고 생각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자기가 뭘 하는지조차 모르는 사람들이 참 많다.

 
 

 
 

월드컵 경기에서 축구선수들은 전후반 45분씩, 총 90분 동안 경기를 뛴다.

 
 

여기서 세계적인 월드 클래스 수준의 선수들이 엄청난 로열티를 벌어들이는 모습을 보고,

 
 

“와, 축구선수는 참 좋겠다.

 
 

90분만 동안만 경기를 뛰고 남들이 평생 벌어들이는 돈을 벌 수가 있으니까 말이야.

 
 

내 아들도 축구선수를 시켜야겠군!”

 
 

이런 식으로 말하는 사람이 있다면, 참으로 어리석은 사람일 것이다.

 
 

 
 

축구선수가 월드컵 경기에서 우승까지 하려면, 그 90분을 위해서, 10년 이상의 고된 훈련과 성장의 시간을 거쳐야 하는 게 통상적일 것이다.

 
 

남들이 보고 있든, 보고 있지 않든, 매일같이 고된 연습과 훈련을 강행하면서, 정직하게 자기 자신의 실력을 갈고닦아야 할 것이다.

 
 

어차피 경기장에 들어서게 되는 순간, 어떠한 속임수나 반칙도 허용되지 않고, 모두가 지켜보는 가운데 자신의 기량을 정직하게 펼쳐야만 하기 때문이다.

 
 

 
 

축구선수에 비유를 했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의 인생도 이와 별반 다르지 않다.

 
 

 
 

사람은 자기가 뭘 하는지를 알아야 한다.

 
 

그리고, 평상시에 주어진 대부분의 시간을 정직하고 효율적으로 보내야 한다.

 
 

게으름과 나태함을 최소화하고, 중요한 일들에 우선적으로 매진해야 한다.

 
 

그래야 실패를 피해갈 수가 있으며, 성공에 보다 일찍 도달할 수가 있다.

 
 

이러한 남들의 눈에 보이지 않는 정직한 과정의 차이는, 언젠가 어떤 식으로든 반드시 필연적인 결과로 귀결된다.

 
 

 
 

“과정보다는 결과가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많지만, 그것은 대부분의 경우 착각일 뿐이다.

 
 

이 말은 애초에 어불성설語不成說이다.

 
 

왜냐하면, 매사에 모든 일들은 과정이 곧 결과가 되기 때문이다.

 
 

 
 

단지 인간의 무지와 어리석음으로 인해서, 과정이 어떻게 결과가 되는지, 그 인과관계를 정확히 잘 모르거나 깨닫지 못하는 경우들이 있을 뿐이다.

 
 

 
 

그래서 어찌 보면, 과정보다 결과가 중요하다고 보는 관점은 안일하거나 위험한 생각일 수도 있다.

 
 

내 경험상, 과정보다 결과가 중요하다는 식으로 말하는 사람들은 대체로 곡예사가 줄타기를 하는 것처럼, 위태로운 삶을 살아가고 있는 경우들이 많았고, 반대로, 과정에 충실한 삶을 살아가는 사람들은 결과에 대해 굳이 고민하거나 걱정할 필요도 없이, 매사가 운이 좋게 잘 풀리는 경우들을 볼 수가 있었다.

 
 

 
 

이 부분에 관해서, 앤드류 카네기의 말을 인용할 수 있을 것 같다.

 
 

“말 한 마디, 표정 하나, 악센트 하나가 개인 뿐만 아니라 국가의 운명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어떤 것이든 간에 모두 하찮은 것이라고 말하는 사람이 대담한 사람이다.”

 
 

(A word, a look, an accent, may affect the destiny not only of individuals, but of nations. He is a bold man who calls anything a trifle.)

 
 

 
 

즉, 어떠한 것도 사소한 것은 없다.

 
 

‘디테일’이 실력의 차이이고, 성공과 실패를 좌우하는 핵심 요인이며, 더 나아가, 삶의 모든 것을 좌우하는 요인이다.

 
 

아직까지 나는 이러한 믿음에서 예외적인 경우를 본 적이 없다.

 
 

 
 

오히려, 그 반대의 경우들은 숱하게 많이 봐왔다.

 
 

하나를 보면 열을 아는 경우“가 바로 그것이다.

 
 

뭔가 작은 부분에서 어떤 낌새를 알아차리면, 그것이 결국 실제 현실로 이어지는 경우들이 많고, 그렇기 때문에 그 과정에서 내가 어떤 주의를 기울이냐에 따라, 결과까지도 좌우할 수 있는 경우들이 많았다.

 
 

 
 

진정으로 탁월한 사람은 목표 달성의 속도를 앞당기는 사람이다.

 
 

역사적인 사례를 꼽자면, 아우구스투스 같은 인물이 있다.

 
 

그는 “나는 진흙의 로마를 물려받았지만, 대리석의 로마로 물려주었다.”는 유명한 말을 남겼으며, 직위 기간 동안 엄청난 행정 능력과 경제 발전 능력을 보여주었고, 이는 이후 “팍스 로마나(로마의 황금기)”를 만드는 가장 중요한 기반이 되었다.

 
 

그는 말수가 많은 편은 아니었지만, 신중했으며, 무억보다도 디테일의 중요성을 아는 사람이었다.

 
 

 
 

경제를 번영시킬 수 있는 능력은 인간이 할 수 있는 모든 능력들 가운데 가장 어려운, 가장 고난이도의 일에 해당한다.

 
 

사업으로 치면, “자본금이 많으면 나도 사업을 잘할 수 있다”고 말하는 사람은 아마추어고, 사업을 실제로 잘하지 못하는 사람이다.

 
 

사업을 진정으로 잘하는 사람은 자본금이 적어도, 있는 자본금 내에서 그 규모를 지속적으로 빠르게 키워나갈 수 있는 사람이다.

 
 

이런 실제 능력이 있는 사람에게 큰 자본금이 주어지면 더 잘할 수가 있지, 처음부터 큰 자본금이 있어야 사업을 잘할 수 있다고 주장하는 사람들은 사업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들이다.

 
 

 
 

이런 기적적인 일들이 가능하려면, 그만큼 뛰어난 통찰과 혜안이 뒷받침되어야 한다.

 
 

그리고 그러한 통찰과 혜안은 머리 속 공상이나 가설이 아니라, 실제 현실의 성공 경험에 기반하고 있어야 한다.

 
 

이것을 제대로 갖추고 있는 사람은 작은 일들을 보더라도 앞일을 미리 내다볼 수가 있으며, 모든 과정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속도로 앞서나갈 수가 있다.

 
 


 
 

그레이트라이프에서 성공을 실현하고, 이를 지속할 수 있는 이유는 ‘기본’에 충실하기 때문이다.

 
 

기본이라는 것은,

 
 

– 하겠다고 한 것을 해내는 것

 
 

– 평상시의 시간을 가치 있게 보내는 것

 
 

– 교만에 빠지지 않고, 멈추지 않고 계속 배우는 것

 
 

– 도전적인 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성취하며, 이 과정을 계속 반복하는 것

 
 

등을 실제로 실천하는 삶을 살아가는 것을 의미한다.

 
 

 
 

나에게는 ‘하는 것이 아니라 되는 것‘이라는 마인드가 기본적으로 깔려 있다.

 
 

굳이 거창하게 포장하거나, 화려하게 보이려는 노력을 할 필요 없이도, 평상시의 행동과 실제로 성취하는 결과들만으로, 그저 말로만 떠드는 다른 사람들이 절대로 따라올 수 없는 경지를 구축하고, 이를 유지하는 것이 삶의 근본적인 목표들 중 하나다.

 
 

 
 

어떠한 경우에도 이러한 기본이 무너지지 않도록 하는 것이 나의 절대불변의 신념이며, 이러한 신념을 망각하고 제대로 실천하지 않으면, 내가 하는 말이나 행동에도 좋은 영향력이 생길 수가 없다는 사실을 잘 알고 있다.

 
 

반면, 내가 이러한 신념을 잘 지키고 실천할수록, 굳이 뭔가 특별한 걸 하지 않아도 좋은 일들이 저절로 일어나고, 무탈한 시간들이 이어진다는 것도 경험적으로 잘 알고 있다.

 
 

 
 

같은 맥락에서, 내가 궁극적으로 지향하는 목표 또한 ‘아무것도 하지 않아도 되고, 할 필요도 없는 상태’가 되는 것이다.

 
 

물론, 이것은 실제로는 이루기가 힘든 ‘이상적인’ 목표일 뿐이라는 것도 잘 알고 있다.

 
 

록펠러가 말한 “지속적으로 이익이 되는 것은 오직 자신의 힘으로 행한 것뿐이다(The only thing which is of lasting benefit to a man is that which he does for himself).”라는 말의 의미를 잘 알고 있기 때문이다.

 
 

 
 

내가 생각하는 인생은 일종의 자전거타기와 비슷하다.

 
 

결국, 내가 스스로 계속 바퀴를 굴려야 한다.

 
 

그래야 모든 것들이 원활하게 맞물려서 제대로 돌아간다.

 
 

 
 

과정에서 모든 것들을 제대로 관리하고 준비하기에,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시간들을 맞이하기 어려운 이유를 찾아보기가 어렵다.

 
 

이것이 그레이트라이프만의 유일무이한 방식이며, 철학이다.

 
 

 
 

 
 


 

No.1 & Only.1,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전문 브랜드,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웹사이트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Websites & Social Network Services)]

 

– 도서(책) 구입 : http://imfglc.co.kr

– 제품(DVD, 비즈니스 컨설팅 프로그램) 구입 : http://imf4.kr

– 서비스(강의, 워크숍, 부트캠프, 1:1 트레이닝 등) 신청 : http://glc7.kr

– 미디어(전자책, 영상 등) 구입 : http://media.imfglc.net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전세계 최고 수준의 고품질, 고품격 콘텐츠)

 

– 웹진 : http://glc7.org

(최신 상품 소개, 지식, 조언, 정보 등)

 

– 블로그 : http://blog.imfglc.net

(전문가 스토리, 칼럼 등)

 

– 커뮤니티(카페) : http://cafe.imfglc.net

(구독자/시청자/수강생 모임, 최신 정보 공유 등)

 

– 밴드 : http://band.imfglc.net

(폐쇄형 비공개 소셜 네트워크 – 링크가 유효하지 않다고 나올 경우, 아래 고객센터로 문의)

 

[고객 상담 센터(Customer Consulting Center)]

 

– 메신저 : imfglc (카카오톡) , bestpua (라인)

– 전화 : 010-4508-5067 (휴대전화 / 문자메시지 가능) , 02-538-1165 (일반전화)

– 이메일 : bestpua@imfglc.com

 

– 365일 24시간 도서, 제품, 서비스 구입/상담/신청/문의 환영 (도서, 제품 주문 시 당일 배송 및 2~3일 안에 빠른 수령 가능)

– 무엇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을 위한 온, 오프라인 상담 및 컨설팅 서비스 제공

 

– 1:1 트레이닝, VVIP 컨설팅, 학교, 기업 등 외부 출강 문의 환영

– 기업, 언론 등 협력, 제휴, 광고 문의 환영

 

– 사생활이 보장되며 고품격 콘텐츠가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프라이빗 멤버십 커뮤니티 가입 신청 환영

–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최신 정보를 다루는 고품격 이메일 뉴스레터 구독 신청 환영

 

Greatlife,

Attraction & Lifestyle Standards,

 

Copyright IMF,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