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단 시간 내에 픽업 실력 향상(매력 계발)하기


 
 

이론, 실전, 경험의 관계에 대하여

 
 

어떤 사람들은 이론이 가장 중요하다고 말한다.

 
 

어떤 사람들은 실전이 가장 중요하다고 말한다.

 
 

어떤 사람들은 경험이 가장 중요하다고 말한다.

 
 

이론, 실전, 경험 중 도대체 어느 것이 가장 중요할까?

 
 

이는 마치 학교, 군대, 기업 중에서 어느 조직이 가장 중요하냐고 의문을 던지는 것과 본질적으로 별반 다르지 않다.

 
 

사람마다 체질이 다르기 때문에, 이 3가지에 대한 선호도는 저마다 다를 수도 있겠지만, 어느 쪽이 되었든, (교집합의 관계처럼) 3가지가 모두 일정 수준 이상 갖춰져야 원하는 수준에 도달할 수 있다.

 
 

내가 추천하는 방법은 자신만의 체질을 파악한 다음, 자신만의 체질에 맞는 방법에 가장 집중하면서, 나머지 요소들에서 ‘병목현상(Bottle Neck Effect)’이 일어나지 않게끔 약점을 적절하게 관리하라는 것이다.

 
 

어트랙션 크리테리아(Attraction Criteria)에서도 언급하였듯, 말하자면 “강점을 극대화하고, 약점을 관리하라.”는 뜻이다.

 
 

매력을 계발하는 과정은 수백권의 책을 읽거나, 수천번의 어프로치를 하거나, 수만명의 이성을 만나는 문제가 아니다.

 
 

그보다, 자신이 원하는 상대, 즉, 이상형에 대한 구체적이고 명확한 기준을 설정한 다음, 그에 따라 자신의 실제 상황과 현실을 고려하여, 이론, 실전, 경험을 배분하는 문제에 가깝다.

 
 

나는 스스로도 100%에 가까운 확률의 성공률을 달성한 바 있고, 수강생들은 물론, 강사들이나 업체를 운영하는 대표들, 타 산업군에 종사하는 사람들까지도 교습을 한 적이 있다.

 
 

지금까지 공공연하게 밝히지만 않았을 뿐, 그 양은 압도적으로 가장 많다.

 
 

적어도 국내에서 (실력적으로) 내로라 하는 플레이어, 픽업아티스트들은 어김 없이 IMFGLC를 거쳐갔다는 사실을, 이미 알만한 사람들은 다 알고 있다.

 
 

이렇게 수많은 사람들을 만나고, 그들을 교육하면서, 나는 단 한 번도 똑같은 방식이나 스타일을 주입하려는 시도를 한 적이 없다.

 
 

오히려, 그들 각각을 전혀 다른 개별적인 사람으로 대하고, 그들 고유의 개성과 강점, 가치를 파악하는데 집중하였으며, 결과적으로 그들 고유의 매력을 극대화하는데 성공하지 않은 적이 단 한 번도 없었다.

 
 

문제는 ‘시간’이다.

 
 

개개인에 따라 시간의 차이가 있을 뿐, ‘안 되는 사람’은 없다.

 
 

나는 예전에 어떤 사람과 “되는 놈은 되고, 안 되는 놈은 안 된다.”라는 명제에 대해 설전을 벌인 적이 있는데, 그 사람의 입장은 “되는 놈만 되고, 안 되는 놈은 아무리 해도 안 된다.”라는 것이었고, 나의 입장은 “되는 놈과 안 되는 놈, 둘 다 하기에 따라 될 수도 있고 안 될 수도 있다.”라는 것이었다.

 
 

‘도저히 안 될 것 같이 보이는 사람’조차도 ‘되는 놈’으로 변화시키는 모습을 보여주자, 그는 그제서야 자신의 고정관념을 바꾸고 수긍하기 시작했다.

 
 

역시 사람에게는 백 마디 말보다 한 번의 결과로 보여주는 게 빠른 것 같다.

 
 

삼국지에 보면 ‘화타’라는 명의가 ‘조조’와 ‘관우’ 각각을 치료하는 장면이 나온다.

 
 

관우는 화타를 믿고 그에게 자신의 몸을 맡김으로써 치료에 성공하지만, 조조는 끝내 화타를 믿지 못하고 불안과 두려움으로 인해 치료할 수 있는 시기를 놓치게 된다.

 
 

보통의 의사라면 조조의 뇌질환은 커녕, 관우가 입은 팔의 상처도 치료하지 못했을지도 모른다.

 
 

그러나 화타는 달랐을 수도 있다. 조조의 뇌질환까지도 고쳤을지도 모른다.

 
 

물론 사람 일은 알 수가 없기 때문에 확정짓기는 어렵다.

 
 

나는 이 대목을 읽으면서 다음과 같이 생각했다.

 
 

‘그러나 적어도 시도라도 해볼 수 있지 않았을까? 왜 살 수 있는 기회(가능성)를 스스로 놓치는 걸까?’

 
 

실력이 늘지 않는 문제를 오로지 강사에게만 탓할 수는 없다. 이제는 왠만한 수강생 분들께서도 그 사실을 알고 계신 듯 하다.

 
 

“어떻게 하면 가장 빠른 시간 내에 최고의 실력에 도달할 수 있을까요?(최고의 매력을 계발할 수 있을까요?)”와 같은 질문에 대하여, 나는 상대방에 대한 아무런 사전 정보도 없는 상태에서는 언제나 똑같은 대답을 해드리곤 한다.

 
 

“먼저 서적을 읽으십시오. 시간 분배의 효율성 측면에서 세계에서 가장 저명한 전세계 3대 표준 서적 또는 플레임을 권해드립니다. 그 다음, 픽업(매력계발)에서 자신이 도달하고자 하는 목표를 정하십시오. 그리고 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계획을 세우십시오. 목표에 보다 빠르게 도달하고자 하신다면, DVD, 강의, 워크숍, 부트캠프, 컨설팅, 1:1 트레이닝 등을 활용하십시오.”

 
 

이론, 실전, 경험 중 어느 한 가지의 중요성을 논하기 전에, 내가 가장 강조하는 건 가장 먼저 ‘기본(Basic)’을 쌓는 것이다.

 
 

영어를 전혀 구사할 줄 모르는 사람이라 하더라도, 타지에 가서(영어를 표준어로 하는 나라로 가서) 6개월 이상 영어만 보고 듣고 사용하는 상황들에 지속적으로 노출되다 보면, 어느 정도 영어라는 언어에 대해 익숙해지기 시작한다.

 
 

내 경험상 가장 효율적인 방법은 언어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인 단어와 문법(구조)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면서, 점진적으로 독해, 청해, 작문에 대한 훈련의 양을 증대시켜나가는 것이다. 그렇다고 해서 이것이 컴퓨터처럼 어떤 정확하고 기계적인 순서가 있다기보다는, 이렇게 하다 보면 어느 순간 전체적으로 영어를 유창하게 구사할 수 있는 단계에 이르게 된다. 즉, 픽업 실력(매력 계발)도 계단 식으로 이루어진다고 보면 된다.

 
 

당신이 어떤 수단과 방법을 통해 매력 계발을 하든, 본질적으로 이와 유사한 과정을 거치게 될 것이다.

 
 

그리고 IMFGLC 커뮤니티에서 이러한 사실을 알고 접근한다면, 보다 효율적인 학습이 가능할 것이다.

 
 

이 정도의 내용은 픽업 실력 향상(매력 계발)에 있어서 최소한의 기본적인 내용이며, 무엇을 하든, 최소한 이 정도는 알고 시작하자는 뜻에서 적어보았다.

 
 

-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