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 여성에게 무분별하게 접근하는 이유는 자신이 진정으로 원하는 게 무엇인지 모르기 때문이다


여러 여성에게 무분별하게 접근하는 이유는 자신이 진정으로 원하는 게 무엇인지 모르기 때문이다

인지부조화(Cognitive dissonance) : 우리의 신념 간에 또는 신념과 실제로 보는 것 간에 불일치나 비일관성이 있을 때 생기는 것으로, 인지 부조화 이론에 따르면 개인이 믿는 것과 실제로 보는 것 간의 차이가 불편하듯이 인지 간의 불일치가 불편하므로 사람들은 이 불일치를 제거하려 한다. 인지 부조화 이론에서 나온 결과 중 하나는 자신의 태도(나는 따분한 일은 좋아하지 않아)와 일치하지 않는 과제(적은 보수를 받고 무엇인가 따분한 일을 하기)에 참여하면 태도가 행동과 일치하는 방향으로 변한다는 것이다. 이는 불일치에서 생긴 ‘부조화 압력’ (그 과제가 정말로 그렇게 따분하지는 않아) 때문이다.

[네이버 지식백과] 인지 부조화 [cognitive dissonance] (실험심리학용어사전, 2008, 시그마프레스㈜)

왜 어떤 사람들은 클럽이나 나이트를 전전하며, 수많은 불특정 다수의 여성에게 무분별하게 어프로치를 하면서, 자신의 행위를 ‘픽업(Pick Up)’이라고 정당화 또는 합리화하며, 스스로를 ‘픽업아티스트(Pick Up Artist)’라고 여기는 것인가?

여기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을 수 있겠지만, 그 중에서 가장 큰 이유는 ‘인지부조화’를 꼽을 수 있겠다.

자신의 행동을 바꾸는 것(정직한 노력을 통해 건전한 자기계발과 매력계발을 하는 식으로 행동을 바꾸는 것)은 어렵지만, 자신이 원래 하고 있던 일을 계속 하면서 생각을 바꾸는 것(자신이 하고 있는 행위가 불건전함을 스스로 알면서도 건전하다고 믿는 것)은 쉽기 때문이다.

이렇듯, 인지부조화를 겪고 있는 이들(이런 사람들이야말로 사실상 픽업에서 말하는 전형적인 AFC, Average Frustrated Chump라 할 수 있겠다.)이 많아진 현상을 악용하고 있는 이들도 많다. 예를 들어, 다음과 같은 부류들이 있다.

  • 픽업아티스트가 아닌 다른 그럴 듯한 명칭을 사용하여 ‘우리는 다르다’는 식으로 AFC들에게 접근하는 이들
  • 실전에서 아무 것도 보여주지 못하면서 말로만 큰소리를 치면서 떠들어대는 부류들
  • 아무런 전문지식이나 심사숙고 없이 얄팍한 상술만으로 뭔가를 해보자는 심산을 하는 부류들

    사실, 픽업을 하는 사람들, 스스로를 픽업아티스트라고 믿는 사람들이 많아지는 것보다 더욱 위험한 건, 순진한 AFC들을 상대로 음흉한 속내와 계획을 감춘 채 이들의 무지를 악용하는 이들이다.

    그렇다면, 왜 AFC들은 한 여성을 진심으로 사랑하지 못하고, 여러 여성에게 무분별하게 접근하는 걸까?

  • 자신이 진정으로 원하는 여성이 어떤 여성인지 알지 못하거나, 그런 생각이라고는 살면서 해본 적이 없다.
  • 자신이 진정으로 원하는 여성이 어떤 여성인지 알지만, 솔직하게 말해서, 그 여성의 마음을 사로잡을 자신이 없다.

    매력 계발과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Attraction & Lifestyle Standards), 대한민국 최고의 매력 계발 전문가 집단인 IMFGLC에서 이런 이들에게 추천하는 방법으로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다.

  • 올바른 이론을 학습한다. 도서(책)나 제품(DVD)을 한 번 읽거나 보는 것만으로는 부족하며, 완전히 숙달이 될 때까지 반복적으로 학습한다.
  • 실제로 결과를 입증한 사람들, 실제로 매력적인 사람들의 강의를 듣거나, 이들과 접촉, 교류할 수 있는 기회를 최대한 늘린다.
  • 믿을 수 있는 커뮤니티에 가입하여 좋은 정보를 자주 접하고, 적극적, 능동적으로 참여한다.

    다른 여러 가지 방법들도 있을 수 있겠지만, 이 3가지 방법에서 본질적으로 크게 벗어나지 않으며, 이 3가지 방법은 지난 6년 이상의 시간 동안 충분한 검증을 통해, 만 단위 이상의 수많은 사람들을 실제로 변화시켰던 방법들이다.

    솔직히 말해서, 만 명에게 검증된 방법이 당신에게도 반드시 효과가 있으리라는 보장은 하기 어렵다.

    그러나 내가 처음으로 픽업을 시작할 당시만 하더라도 준거할 수 있는 지침이 거의 전무했다.

    그러나 지금은 만 명 이상의 사람들에게 실제로 검증된 방법이 있으니, 얼마나 많은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겠는가?

    -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