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일체유심조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일체유심조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착각에서 깨어나라

 
 

 
 

유튜브에서 동기부여, 자기개발, 재테크 관련 영상들을 백날 봐도 성공을 하거나 부자가 되기는 어려울 것이다.

 
 

그중에서 그나마 실제로 부를 이루는 경우는 자기가 직접 유튜브를 해서, 인지도를 쌓는 사람일 것이다.

 
 

그 외에는, 정말 극소수의 사람들만이 실력을 갖춰서 성공할 것이고, 나머지 대다수 사람들은 실패를 하거나, 그저 그럴 가능성이 높다.

 
 

 
 

중요한 것은, 기본적으로 ‘자기객관화’가 되야 한다는 것이다.

 
 

우리나라에서, 실력이 극히 뛰어나지 않은 사람이 성공할 수 있는 방법은 유튜브를 하는 것 외에는 다른 방법이 없다.

 
 

그 외에 다른 방법으로는, 해외 사업을 하거나, 조직화를 잘 활용하거나, 성형외과나 피부과 같은 트렌디한 전문직 기술을 잘 활용하거나, 대략 이런 것들 정도를 꼽을 수 있다.

 
 

 
 

내가 언급한 경우들 외에도 물론, 백종원처럼 요식업으로 성공한 경우 등 부를 이루는 경우들이 드물게 있을 수는 있겠으나, 문제는 수월하게 지속가능하기가 어려울 것이다.

 
 

내가 말하는 ‘지속가능’이라는 것은, 적어도 5~10년 이상 지속가능할 수 있는 경우를 말한다.

 
 

 
 

그리고 백종원도 결국은 유튜브에 진출을 했고, TV 프로그램에 출연하는 등 미디어를 적극 활용하는 길을 택했다.

 
 

이게 의미하는 것이 뭐냐면, 그만큼 우리나라의 현실에서는 순수 실력만으로는 성공을 실현 및 유지하기가 극도로 어렵다는 걸 의미한다.

 
 

 
 

어떤 사람들은 나처럼 유튜브도 하지 않고, 실력으로 승부를 보고 싶다고 하는데, 나는 그런 사람들에게 늘 다시 생각해보라고 말하는 편이다.

 
 

나처럼 유튜브를 하지 않고도 성공을 지속할 수 있는 케이스는 극소수다.

 
 

그리고 내가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도, 일관된 가격 정책을 유지할 수 있었던 이유는, 부동산이라든지, 미국 주식이라든지, 다른 뛰어난 사업 및 투자 실력이 있었기 때문에 가능했던 것이다.

 
 

 
 

나에게는 말 그대로 ‘항상(always)’ 확실하게 결과를 실현할 수 있는 감각과 노하우가 구축, 축적되어 있다.

 
 

이렇게 할 수 있는 자신이 없다면, 애초에 승산이 없는 싸움에 뛰어들지 않기를 권장한다.

 
 

/

 
 

사람들 중에는 그냥 자기가 좋아한다는 이유로 무언가를 하는 사람들이 종종 있지만, 나의 경우, 그런 사람들에 속한 사람이 아니다.

 
 

나는 처음부터 내가 최고가 될 수 있을만한 가능서이 있는 일(승산이 있는 일)에만 뛰어드는 편이고,

 
 

적어도 5~10년 이상 지속가능하다는 판단이 서야만, 그 일에 진지하게 임한다.

 
 

이것이 내가 어떤 일을 시작할 때 고려하는 기본적인 기준이다.

 
 

 
 

물론, 짐 콜린스가 말하는 ‘고슴도치 컨셉‘이라는 부분도 중요하게 고려한다.

 
 

고슴도치 컨셉이라는 것을 간략히 요약하자면,

 
 

1) 자신이 객관적으로 세계 최고가 될 수 있는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일

 
 

2) 깊은 열정을 느끼는 일

 
 

3) 경제 엔진을 자극할 수 있는 일

 
 

이 3가지의 교집합을 의미한다.

 
 

 
 

가령, 나에게 있어서 이 3가지에 부합하는 일이란, 사업과 투자(미국 주식 투자)를 꼽을 수 있다.

 
 

백종원이 음식을 연구하는 사람인 것과 마찬가지로, 나는 사람과 사업, 그리고 투자 자체를 연구하는 사람이다.

 
 

나는 어릴 때부터 사업과 사람에 대해 관심이 많았다.

 
 

그래서 내가 20대 시절에 픽업(pick up arts)에 관심을 갖게 된 것이다.

 
 

 
 

하지만 내가 픽업에 관심을 갖게 된 근원적인 동기는, 그 당시 나와 함께 픽업에 관심을 가진 사람들과는 좀 다른 측면이 있었다.

 
 

픽업에 관심을 갖는 사람들 중 많은 경우는, 단지 이성관계 자체가 좋아서, 단순히 많은 이성들과 즐길 수 있는 연애 라이프를 원해서, 이런 목적과 동기를 가진 경우들이 많다.

 
 

물론 나도 한때는 그런 목적과 동기를 가졌던 적이 있지만, 그것은 20대 때 잠깐일 뿐이었다.

 
 

 
 

그리고 나라는 사람 자체가 가진 성향은 쾌락주의자보다는 스토아학파? 쪽에 가깝다.

 
 

물론, 나도 사람인지라 욕구가 없는 것은 아니지만, 그동안 인생에서 중요한 결정들은 대부분 이성과 사실에 입각해서 이루어진 것들이 많았다.

 
 

 
 

나는 기본적으로 숫자와 사실을 중시한다.

 
 

그것이 아무리 작더라도 말이다.

 
 

나의 글을 접하는 사람들이 나에 대해 어떤 이미지를 상상할지 알 수 없지만, 확실한 것은, 나는 모든 것들을 숫자와 사실에 입각해서 생각하는 습관이 기억하기 어려울 정도로 오래 전부터 형성되어 왔다는 것이다.

 
 

+

 
 

다른 어떤 것보다도, 내가 우선적으로 추구하는 기준은, 하루라도 일찍 ‘진리’에 도달하는 것이다.

 
 

즉, 나는 ‘깨달음’을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것으로 인식한다.

 
 

나는 깨달음의 차이가 곧 인생의 차이를 낳는다고 믿는다.

 
 

 
 

예를 들어서, 주식 투자 분야에서 워렌 버핏이 가진 가장 중요한 강점은, 그가 이룩하고 도달한 깨달음의 수준이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내 기준에서 ‘주식 투자를 마스터한다‘라는 것은, 깨달음의 수준에 있어서 워렌 버핏과 동등한 정도의 인식 수준을 갖게 되는 것을 의미한다.

 
 

이것은 내가 다른 사람들과는 다른 기준을 추구하는 것일 수도 있다.

 
 

내가 봐왔던 많은 사람들은 수익률이라든지, 얼마나 많은 돈을 버느냐 등의 기준으로 실력을 판단하는 경우가 많았다.

 
 

하지만 나는 그런 것들은 궁극적으로 깨달음의 수준이 높아짐에 따라 ‘따라오게 되는’ 부산물들일 뿐이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단기적인) 결과가 좋든, 나쁘든, 내가 시종일관 가장 중요하게 추구하는 목적은, 나 자신의 깨달음 수준을 계속 높여가는 것이다.

 
 

이 부분에 있어서, 나는 최대한 빨리, 최고로 높은 깨달음의 경지에 도달하는 것을 지향한다.

 
 

그리고 나는 이것이 고기를 대신 잡아주는 것을 넘어, 고기를 잡는 법을 배우는 것과 같다고 본다.

 
 

+

 
 

나는 결국 내가 원하는 목표를 달성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구체적으로 언제 어떻게 그렇게 될지는 지금 당장 알 수가 없지만, 대략적인 시기와, 확실하게 그렇게 될 것이라는 점은 직감할 수 있다.

 
 

그리고 나의 이런 직감은 그동안 단 한 번도 빗나간 적이 없었다.

 
 

 
 

한걸음씩 가열차게(step by step ferociously)‘는 제프 베조스가 설립한 우주기업 “블루 오리진”의 사명이라고 한다.

 
 

나는 이 문구를 보았을 때, 내가 추구하는 인생관과 정확히 일치한다고 생각했고, 곧바로 나의 좌우명으로 삼게 되었다.

 
 

 
 

나는 매일 하루 동안 가장 중요한 것 한가지 이상을 반드시 수행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그것이 아무리 고통스럽거나 귀찮더라도, 내가 충분히 중요하게 인식하는 것이라면, 반드시 어떻게든 그것을 해내고자 하는 편이다.

 
 

그것이 내가 말하는 ‘매일 1%씩 성공가능성을 높여나가는 것’의 의미다.

 
 

 
 

나는 어떤 일이나 활동을 함에 있어서, 무턱대고 대충 감에 의존해서 접근을 하는 게 아니라, 철저하게 숫자와 사실에 입각해서 생각하고 접근하고자 하는 편이다.

 
 

나는 내가 매일 날마다 기울이는 노력과 행동에 따라서, 내가 원하는 목표를 언제쯤 달성할 수 있을지, 계속 면밀히 고려해가면서 나아가는 편이다.

 
 

이것도 내가 다른 사람들과는 좀 다른 부분이라는 점을 살면서 발견하게 된 부분이다.

 
 

 
 

어떤 사람들은 내가 고집이 세다고 생각하고, 어떤 사람들은 내가 유연하다고 생각한다.

 
 

확실한 것은, 나는 숫자와 사실을 우선시한다는 것이고, 자료와 사실이 무언가 확실한 것을 말해줄 경우, 나는 언제든지 나의 고집을 내려놓고, 기꺼이 나의 생각과 입장을 바꿀 용의가 있으며, 실제로 지난 삶에서 그렇게 해왔다.

 
 

 
 

나는 대화나 토론을 함에 있어서 솔직함이 중요하다고 믿고, 약간의 감정적 대립이 발생한다고 하더라도, 진실에 도달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지금 당장 마음이 편하자고 진실을 외면하거나 회피하는 쪽보다는, 지금 당장 마음이 힘들거나 불편하더라도, 하루빨리 진실에 다가가는 것이 내가 선호하는 방향이다.

 
 

+

 
 

나는 성공을 실현하고 지속하는데 있어서,

 
 

1) 자신이 직접 배우고 실천하며 터득, 숙달하는 것

 
 

2) 내가 알 수 없거나 할 수 없는 영역에 대해 다른 사람(들)에게 맡기고, 협력 구조를 관리, 활용하는 것

 
 

2가지가 모두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 이중에서 우선순위를 꼽자면, 2번을 훨씬 더 중요하게 여긴다.

 
 

왜냐하면 나는 인생이 궁극적으로 연습이 아니라 실전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우리는 누구나가 의식하든, 의식하지 못하든, 연습인 동시에 실전인 삶을 살아가고 있다고 생각한다.

 
 

연습과 실전 중에 무엇이 중요하냐 하면, 당연히 연습보다 실전이 중요하다.

 
 

 
 

그리고 나보다 무언가를 더 잘 알거나, 더 잘 하는 사람들을 보면, 그 과정을 그저 관찰하는 것만으로도 많은 것들을 파악할 수가 있고, 깨닫게 된다.

 
 

이것이 지난 시간 동안 내가 무언가를 배워왔던 주된 방식이기도 하다.

 
 

 
 

나는 내가 인생에서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이 있으면, 얼마나 많은 대가를 치른다고 하더라도, 그 값을 지불할 용의가 있다.

 
 

이러한 생각 속에는 결국 내가 반드시 직접 결과를 실현하겠다는 관점이 내포되어 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자기가 인생에서 원하는 것이 있다고 하면서, 그것을 이루기 위한 방법을 배우는데 지불되는 대가는 아까워하거나, 공짜를 밝히거나, 아예 대가를 지불하려 하지 않는 경우들도 많다.

 
 

그런 사람들이 자기 인생에서 원하는 것을 얻지 못하거나, 유지하지 못하게 되는 것은 너무나 당연하다.

 
 

 
 

이 세상에서 자신이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는 한가지 단순하면서도 확실한 ‘법칙’은, 그 원하는 것에 상응하는 대가를 치르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이러한 대가는 단지 금전적인 대가만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

 
 

자신이 들이는 시간, 노력, 에너지, 경험, 관계 등 모든 것들을 의미한다.

 
 

그래서 나는 가능한 한 빨리, 일찍 필요한 대가를 치르고, 원하는 것을 최대한 빨리 실현하는 것을 선호하고 추구한다.

 
 

 
 

그리고 ‘배운다’라는 표현을 사용함에 있어서도, 내가 보는 관점과 다른 사람들이 보는 관점은 좀 다르다.

 
 

일반적으로, 사람들이 말하는 ‘배운다’의 의미는, 일종의 학교나 학원의 강의처럼, 교사나 강사가 설명하는 무언가를 이해, 암기하는 것을 말할 것이다.

 
 

 
 

그렇지만 내가 말하는 ‘배운다’의 의미는, 경험적으로 내가 추구하는 현실 속에 실제로 들어가보는 것을 말한다.

 
 

이것은 내가 그동안 수없이 언급하고 강조해온 ‘성공 경험의 전수’를 통해서 가능한 부분이다.

 
 

 
 

그래서 종종 사람들이 나에게 “당신의 스승은 누구냐”라고 물어보는데, 나의 가장 큰 스승은 바로 나의 과거와 경험이다.

 
 

아무리 오랜 시간이 지나도 자신의 잘못된 습관이나 실수를 바로잡지 않고, 자기반성, 자기성찰도 안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나는 그렇지가 않다.

 
 

나는 변화하는 현실에 맞게 나 자신을 언제든지 바꿀 (적응시킬) 용의가 있으며, 자기반성, 자기성찰을 통해 나의 문제점들을 찾아내서 적극적으로 해결하고자 하는 편이다.

 
 

그리고 이렇게 하지 않으면 성장을 할 수가 없다고 믿는다.

 
 

“하는 것이 아니라 되는 것이다”라는 말은 진실이라고 생각한다.

 
 

/

 
 

우리가 살아가는 이 세상 속에서, 천천히 성공하거나, 천천히 부자가 되고 싶은 사람은 없을 것이다.

 
 

누구나 최대한 빨리, 가능하기만 하다면 즉시 원하는 것을 이루고 싶을 것이다.

 
 

알라딘과 요술램프에 나오는 지니처럼, 소원을 빌기만 하면 즉시 이루어지는 것을 원할 것이다.

 
 

 
 

당연하게도, 나도 빨리 성공하고 싶고, 빨리 부자가 되고 싶다.

 
 

그렇지만 현실적으로 그렇게 될 수가 없다는 사실을 이해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

 
 

 
 

가끔 유튜브 같은 것을 보면,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빠르게 성공하거나 부자가 된 것처럼 보이는 사람들이 있다.

 
 

하지만 나는 그런 것들에 얼마나 오랫동안 속지 않을 수 있느냐, 현혹되지 않을 수 있느냐가 실제로 성공하기 위해, 실제로 부자가 되기 위해, 가장 중요한 자질들 중에 하나라고 생각한다.

 
 

이것은 워렌 버핏의 파트너인 찰리 멍거도 꾸준히 오랫동안 강조해온 부분이다.

 
 

 
 

멍거는 부자가 되기 위해 반드시 특별히 똑똑할 필요는 없다고 강조한다.

 
 

그는 얼마나 오랫동안 어리석은 짓을 하지 않을 수 있느냐가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그리고 나는 그의 말에 공감하고, 전적으로 동의한다.

 
 

 
 

자기가 아무리 똑똑한 사람이거나, 특별히 뛰어난 능력이나 기술을 가졌다 하더라도, 마지막에 0을 곱하면 결국 0인 것처럼, 어떤 치명적인 어리석은 실수를 저지름으로써, 모든 것을 잃을 수 있는 위험이 늘 도사리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어리석은 실수를 하지 않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정확히 누구였는지 기억은 나지 않지만, 헐리우드 배우들이나 세계적인 운동선수들 중에서, 엄청나게 많은 돈을 벌었음에도 불구하고, 자신의 어리석음으로 인해 그 돈을 다 탕진한 사람들이 더러 있는 걸로 알고 있다.

 
 

그리고 그런 사례들은 우리나라에서도 찾아볼 수 있을 것이다.

 
 

그래서 나는 모든 것들 중에서, 현명하게 행복한 삶을 살아가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내가 원하는 삶은 가능한한 후회가 없거나 최소화된 삶이다.

 
 

‘후회 최소화’가 바로 내가 원하고 지향하는 삶이다.

 
 

 
 

그동안의 인생을 살면서, 주기적으로 내가 원하는 삶의 ‘형태’는 변화되어 왔다.

 
 

하지만 그 형태 이면의 ‘본질’은 달라지지 않았다.

 
 

내가 원하는 삶의 본질은 ‘후회 최소화’이다.

 
 

 
 

궁극적으로 봤을 때, 내가 어려운 의사결정을 내리는 가장 중요한 기준 또한 바로 이것이다.

 
 

일론 머스크는 “정말로 중요한 것이 있다면, 실패 가능성이 아무리 크다고 하더라도, 그것을 할 것이다“라고 말했는데,

 
 

이 점에 있어서는 나도 일론 머스크와 생각이 똑같고, 실제로 나는 지난 인생에서 그런 기준에 따라 어려운 의사결정들을 해왔다.

 
 

 
 

이렇게 할 수 있기 위해서는, 다른 사람들의 생각이나 인식, 시선 등을 초월해서,

 
 

확고하게 자기만의 기준을 추구하는 신념을 가져야 한다.

 
 

그런 신념이 없이는, 자기만의 길을 우직하게 나아가기가 사실상 불가능할 것이다.

 
 

 
 

정말로 강한 결의와 신념이 있다고 해도 도중에 흔들릴 수 있는 것이 사람인데,

 
 

애초부터 자기가 어떤 길을 가고자 하는가에 대한 결의와 신념이 없거나 부족하다면,

 
 

도저히 앞으로 나아갈 수가 없을 것이다.

 
 

 
 

그리고 나는 이 세상에서 정말로 가치가 있는 것들은 ‘너무나 당연하게’ 실패할 가능성이 그만큼 높을 수밖에 없다고 생각한다.

 
 

너무나 당연한거 아닌가?

 
 

실패할 가능성이 극히 낮거나 없으면서, 정말로 가치가 있는 것이 있을 거라고 믿는 것이 오히려 이상한 생각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사람들은 실패할 가능성이 낮거나 없으면서, 뭔가 가치 있는 것을 찾으려고 하는데,

 
 

나는 그것이 뭔가 이상하거나, 신기루를 쫓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궁극적인 답은 결국 자기 안에, 내면에 있는 것이라고 믿는다.

 
 

 
 

 
 


 

No.1 & Only.1,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전문 브랜드,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웹사이트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Websites & Social Network Services)]

 

– 도서(책) 구입 : http://imfglc.co.kr

– 제품(DVD, 영상 강의 등) 구입 : http://imf4.kr

– 서비스(1:1 트레이닝, 강의, 컨설팅, 부트캠프 등) 신청 : http://study.imfglc.net

– 미디어(전자책, 루틴 등) 구입 : http://media.imfglc.net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전세계 최고 수준의 고품질, 고품격 콘텐츠)

 

– 웹진 : http://glc7.org

(최신 상품 소개, 지식, 조언, 정보, 노하우, 팁 등)

 

– 블로그 : https://blog.naver.com/bestpua

(전문가 스토리, 칼럼 등)

 

– 커뮤니티(카페) : http://cafe.imfglc.net

(구독자/시청자/수강생 모임, 최신 정보 공유 등)

 

– 밴드 : https://band.us/band/10322596

(멤버십/소셜 네트워크 – 링크가 유효하지 않다고 나올 경우, 아래 고객센터로 문의)

 

[고객 상담 센터(Customer Consulting Center)]

 

– 메신저 : imfglc (카카오톡) , bestpua (라인)

– 전화 : 010-4508-5067 (휴대전화 / 문자메시지 가능) , 02-538-1165 (일반전화)

– 이메일 : bestpua@imfglc.com

 

– 365일 24시간 도서, 제품, 서비스 구입/상담/신청/문의 환영 (도서, 제품 주문 시 당일 배송 및 2~3일 안에 빠른 수령 가능)

– 무엇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을 위한 온, 오프라인 상담 및 컨설팅 서비스 제공

 

– 1:1 트레이닝, VVIP 컨설팅 문의 환영

 

– 사생활이 보장되며 고품격 콘텐츠가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프라이빗 멤버십 커뮤니티 가입 신청 환영

–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최신 정보를 다루는 고품격 이메일 뉴스레터 구독 신청 환영

 

Greatlife,

Attraction & Lifestyle Standards,

 

Copyright IMF,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