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Realize Yourself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Realize Yourself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정신을 차려라

 
 

 
 

인생을 살아가는 것, 성공을 하는 것이 어려운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다.

 
 

일단, 많은 사람들이 공통적으로 갖고 있는 문제점은, ‘동기부여가 어렵다’는 부분일 것이다.

 
 

자기가 원하는게 뭔지 알고, 방법도 어느정도 안다고 생각하는데, 몸과 마음이 잘 따라주지 않는다, 즉, 동기부여가 잘 안된다는 부분은 많은 사람들이 갖고 있는 공통적인 문제이다.

 
 

 
 

목표를 향해 날아가는 어뢰, 화살처럼, 한가지 목표를 향해 꾸준하고 우직하게 매진하고 집중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질 수 있다면, 그것은 엄청난 강점일 것이다.

 
 

그리고 그런 사람은 대체로 성공할 것이다.

 
 

 
 

종류나 형태는 다를 수 있지만, 성공하는 사람들이 대체로 갖고 있는 공통점은,

 
 

– 동기부여가 잘 되어 있다는 것

 
 

– (한가지 목표에 대한) 집중력이 뛰어나다는 것

 
 

이 2가지 특징은 거의 항상 발견되는 부분이다.

 
 

 
 

그렇다면, ‘동기부여가 잘 되어 있다’는 것은 무엇이고, ‘집중력이 뛰어나다’는 것은 무엇일까?

 
 

이런 특질들을 갖춘 사람이 되고, 그런 삶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우선 그것들이 무엇인지부터 구체적으로 정의하고 이해할 필요가 있을 것이다.

 
 

/

 
 

작심삼일作心三日‘이라는 말은 누구나 알고 있는 말이다.

 
 

아마도 대부분의 사람들이 동기부여에 대해 갖고 있는 인식, 관념은 이 말의 의미에 가깝지 않을까 한다.

 
 

 
 

예를 들어, 유튜브에서 여러 동기부여 관련 영상들이나, 성공했다고 자부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보거나 듣지만, 그 순간에 잠깐 고개를 끄덕일 뿐, 곧바로 아무일도 없었다는 듯 원래의 일상으로 돌아가, 쳇바퀴처럼 기존의 습관, 일상을 반복하는 것이 대다수 사람들의 모습이자, 삶일 것이다.

 
 

그리고 그렇게 되는 이유 또한 당연하다고 생각한다.

 
 

왜냐하면 ‘아무것도 구체적으로 정의되지 않았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이 문제를 ‘다이어트’라는 목표에 비유해서 설명을 해보겠다.

 
 

‘오늘부터 반드시 살을 뺄거야.’ 하고 결심을 하면, 그 결심대로 행동을 하게 되는가?

 
 

당연히 그렇지 않을 확률이 매우, 매우 높다.

 
 

 
 

다이어트를 단지 말이 아니라, 정말로 (really) 하기로 결심한 사람이라면, 일단은 자신이 왜 자꾸 살이 찌는지에 대한 원인 분석, 파악부터 ‘과학적으로’ 할 필요가 있을 것이다.

 
 

‘적게 먹고, 많이 운동(or 활동)한다’ 정도의 지식만 알고 있는 사람은, 사실 다이어트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는 것과 마찬가지다.

 
 

 
 

적게 먹어도 먹은 것에 비해 살이 많이 찌는 사람들도 있고, 많이 운동을 해도 살이 잘 안 빠지는 사람들도 있으며, 건강이나 대사 쪽에 문제가 있어서 소화가 잘 안되는 사람들도 있고, 스트레스가 원인일 수도 있으며, 체중 감량이 잘 안되는 이유는 매우 다양하고, 복합적이다.

 
 

심지어 전문가들이나 의사들도 이 부분에 대해 잘 모르는 사람들은 잘 모른다.

 
 

그래서 다이어트를 하는 방법을 천편일률적으로, 단편적으로 말할 수가 없고, 사람마다 그 원인이 복잡하고 다양해서, 궁극적으로는 다이어트를 하려는 주체자인 자기 자신이 왜 살이 찌는가(혹은 살이 빠지지 않는가)에 대한 원인을 ‘제대로, 정확히’ 탐구하는 것이 1차적인 문제 해결의 단계이다.

 
 

이러한 원인 파악 단계부터 제대로, 정확히 이루어지지 않으면, 그것은 첫단추를 잘못 꿴 것과 마찬가지라서, 이후의 모든 단계들도 다 꼬일 수밖에 없다.

 
 

 
 

나도 여러 번 다이어트를 시도를 해봤는데, 그냥 단순히 적게 먹고, 많이 운동하는 식의 접근법으로만 접근했을 때에는 모두 다 실패했다.

 
 

그리고 내가 다이어트에 대한 지식이 거의 전무하다는 사실을 깨닫기까지는 꽤 오랜 시간이 걸렸으며, 그렇게 오랜 시간이 걸린 주된 이유는, 다이어트의 난이도를 너무 과소평가했기 때문이었다.

 
 

 
 

그래서 어느 시점부터 내가 정말로 진지하게 다이어트를 해야겠다고 결심했을 때, 내가 가장 먼저 한 것은, ‘그동안의 다이어트들이 왜 실패했는가?’에 대한 철저한 원인 분석, 파악이었다.

 
 

나는 나의 강점인 분석 능력을 활용해서, 시중에 존재하는 다이어트 관련 정보와 지식을 탐구했고, 그 과정에서 내가 다이어트에 대해 잘 모르거나, 오해하고 있었던 부분들이 생각보다 정말 많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일단은 그렇게 나의 무지를 인지하고, 오해의 영역을 제대로된 지식의 영역으로 변화시키는 것만으로도, 일상의 상당한 변화가 일어났다.

 
 

“아는 것이 힘”이고, 그 힘이 가져다준 첫번째 효과는, ‘해로운 (자기파괴적인) 행동이나 습관을 더 이상 반복하지 않는 것’이었다.

 
 

이것은 말하자면 밑빠진 독에 물붓기가 되지 않도록, 틈새의 구멍을 메꾸는 것과 비슷하다.

 
 

 
 

이러한 제대로된 연구 없이, 무턱대고 의지나 노력으로만 무언가를 하려고 접근하는 사람들은 대부분의 경우 실패할 것이다.

 
 

그리고 다이어트 외에 일, 연애 등 추가적으로 더 많은 활동들을 해야만 할 경우, 문제는 훨씬 더 어려워진다.

 
 

 
 

앞서 언급한 다이어트의 예시는 사실 연애라든지, 돈을 버는 것이라든지, 사업이나 투자와 같은 영역에도 그대로 적용되는 원리이다.

 
 

+

 
 

과거에 나는 사업과 투자를 하는 과정에서,

 
 

– ‘이렇게만 하면 사람들이 반드시 성공할 것이 확실한데, 도대체 왜 안하는 걸까?’

 
 

하는 의문과 답답함이 있었다.

 
 

 
 

그런데 지금은 이러한 의문과 답답함이 점차 풀리고 있는 중이다.

 
 

사람들을 움직이게 하는 원동력에는 욕심, 욕망도 있지만, 더 중요한 원동력은 바로 공포, 두려움이다.

 
 

 
 

사람들이 정말로 진지하게, 절실하게 행동하도록 유도하기 위해서는, 단지 욕망이나 욕구를 자극하는 것을 넘어서, 그들이 갖고 있는 근원적인 공포, 두려움을 일깨울 필요가 있다.

 
 

그 공포, 두려움이라는 것은 단순히 겁을 주는 것을 말하는 게 아니다.

 
 

 
 

그들 스스로가 기존에 무심코 반복해온 행동과 습관이 매우, 심각하게 잘못되어있음을 깨닫게 하고, 그것들을 지금부터 즉시 바로잡지 않으면, 그들이 절실하게 원하는 목표나 꿈 등이 절대로 이루어질 수가 없다는 점을 깨닫게 만드는 것이다.

 
 

그런데 보통의 경우, 대다수 사람들은 이런 부분을 아예 ‘인지‘조차 하지 못하고 있기 때문에, 당연히 ‘생각‘도 하지 않으며, ‘생각’을 하지 않기 때문에, 당연히 목표 실현도 안되거나, 속도가 한참 더딘 것이다.

 
 

 
 

앞서 예를 들었던 다이어트도 어떤 면에서는 맥락적으로 비슷한 측면이 있다.

 
 

(다이어트를 반드시 해야 할) 사람들이 다이어트를 하지 않는 이유는, 자신의 문제가 생각보다 훨씬 더 심각하다는 사실을 ‘모르기 (인지하지 못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다.

 
 

즉, 지금 당장 다이어트를 하지 않아도, 건강을 잃는다거나, 당뇨병 등 심각한 병에 걸릴 수 있다거나, 삶의 질이 현저히 떨어지게 된다거나, 원하는 연애나 행복을 절대 누리지 못할 것이라는 부분에 대한 인지, 자각이 없거나 부족하기 때문이다.

 
 

이것을 간단히 말하면, ‘공포, 두려움이 없거나 부족한 상태’라고 할 수 있다.

 
 

 
 

자기가 원하는 것을 ‘제때’ 이루지 못할 수도 있다는 것에 대해 두려움을 가져야 한다.

 
 

그래야 정말로 행동할 것이기 때문이다.

 
 

내가 최근에 코칭 방식에 있어서 약간 변화된 부분은 바로 이것이다.

 
 

하지만 그 약간의 변화는 시간이 지날수록 엄청난 차이를 낳을 것이고, 더 나아가, 모든 것의 차이, 무한의 차이를 낳을 것이라고 예상한다.

 
 

+

 
 

인생에서의 원하는 성공과 행복, 풍요를 이루고 유지하기 위해서,

 
 

내가 항상 강조하는 ‘협력구조’는 인체로 비유하면 ‘피(blood)’, 그중에서도 혈액을 공급하는 ‘심장(heart)’과도 같다는 사실을 인지하는 사람은 생각보다 그리 많지 않다.

 
 

오히려 소수에 불과할 것이다.

 
 

 
 

우리나라에서 충무공 이순신 장군의 업적을 모르는 사람들은 없다.

 
 

그런데 그 당시 역사적 상황과 배경을 보면, 이순신에 대한 대우가 그다지 좋지 않았다는 사실까지 아는 사람은 별로 없을 것이다.

 
 

내 생각에는 그렇기 때문에 임진왜란이 발생한 것이라고 생각한다.

 
 

즉, 임진왜란이 발생한 것 자체가 이미 하나의 큰 실패이자 실책이고, 그것은 우리 역사에서의 매우 아쉬운 부분이다.

 
 

 
 

하지만 사람들은 이순신 장군이 어려운 상황에 대처한 위인적인 모습에만 초점을 맞춘다.

 
 

이것은 내 생각에 하나의 중대한 오류라고 생각한다.

 
 

 
 

잠시 국뽕을 내려놓고, 사실과 객관의 관점에서, 중국 역사 중에 흔히 알고 있는 삼국지를 생각해보자.

 
 

선조와 이순신과의 관계와 달리, 유비와 제갈공명의 관계는 매우 좋은 편이었다.

 
 

유비가 잘했던 것은 제갈공명의 가치를 잘 알아보았기 때문에, 유명한 ‘삼고초려三顧草廬’라는 말이 생겨났고, 이것은 추후에 신의 한수였음이 드러난다.

 
 

 
 

유비가 만약 제갈공명을 만나지 못했다면, 관우, 장비와 같은 든든한 의형제들이 있었어도, 계속 방랑자 신세를 면치 못했을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유비는 제갈공명을 만나게 되면서, 적벽대전에 중요한 역할로 참여하게 되고, 거기서 기회를 잡아, 훗날 촉나라를 세우고, 황제까지 등극하게 된다.

 
 

 
 

즉, 우리나라의 선조는 내가 말하는 협력구조의 중요성을 잘 깨닫지 못했기 때문에, 외세의 침략을 받아, 나라의 존망이 흔들리는 사태까지 갔던 반면,

 
 

유비는 다른 능력은 몰라도 협력구조의 중요성을 잘 깨닫고 실천했기 때문에, 몰락한 귀족이자 방랑자 신세에서 벗어나, 촉한의 황제까지 올라가서, 천수를 누릴 수 있었던 것이라고 본다.

 
 

 
 

여기서는 단지 2가지 사례만을 들었지만, 세계사를 찾아보면, 협력구조의 중요성을 알 수 있는 사례들은 수없이 많다.

 
 

대체로 망한 케이스는 협력구조의 중요성을 깨닫지 못한 경우들이고, 잘된 케이스는 협력구조의 중요성을 얼마나 일찍부터 깨닫고 실천했느냐에 달려 있었다는 사실발견할 수 있다.

 
 

+

 
 

보통의 경우, 사람들이 패망하는 이유는 뭔가 신박한 것을 모르거나 못해서가 아니다.

 
 

오히려, 당연한 것을 자기가 이미 잘 알고 있다고 착각하거나, 그 당연한 것을 이미 알고 있다고 착각하면서도, 잘 실천하지 않기 때문에 패망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앞서 언급한 다이어트의 중요성이라든지, 협력구조의 중요성이라든지,

 
 

그런 것들이 건강과 성공, 행복, 삶의 질 등에 있어서 엄청나게 중요하다는 걸,

 
 

이미 깨달은 사람 입장에서 본다면 ‘너무나 당연한‘ 부분이다.

 
 

 
 

그런데, 다이어트를 반드시 해야 함에도 불구하고, 안하는 사람들이 왜 안하는지를 봐라.

 
 

협력구조를 반드시 구축해야 함에도 불구하고, 모든 것들을 혼자서 하려는 미련한 사람들이 왜 그러는지를 봐라.

 
 

그들은 보통 자기가 이미 잘 알고 있고, 잘 하고 있다고 착각한다.

 
 

자신들의 문제의 심각성을 잘 깨닫지 못하고 있는 경우가 많다.

 
 

 
 

아무리 뛰어난 사람도 다른 뛰어난 사람의 도움을 반드시 필요로 하지 않는 경우는 없다.

 
 

이 세상의 이치는, 기본적으로 뛰어난 사람일수록, 다른 뛰어난 사람들의 능력과 경혐, 그리고 협력을 잘 활용하는 반면,

 
 

능력이 없거나 부족한 사람일수록, 다른 뛰어난 사람들의 능력과 경험의 가치를 알아보지 못하며, 그들과의 협력도 잘 활용하지 못한다는 사실이다.

 
 

그래서 이것이 가장 중대한 선순환과 악순환의 차이를 야기한다.

 
 

 
 

좋은 예가 바로 빌 게이츠, 워렌 버핏 같은 사람들이다.

 
 

그들 두 사람이 친구 관계라는 사실은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고, 그들의 삶은 생각보다 훨씬 더 한가하고 여유롭다.

 
 

그게 가능한 이유는 주변에 뛰어난 사람들이 워낙 많기 때문이다.

 
 

원인 없는 결과는 없다.

 
 

 
 

즉, 성공적인 사람들은 자기 못지 않게, 혹은 그 이상으로 뛰어난 사람들과 인맥을 (협력구조를) 구축하고,

 
 

그들과 좋은 영향을 주고받으면서, 점점 더 여유로운 삶으로 나아가는 반면,

 
 

패망하는 사람들은 다른 뛰어난 사람들의 능력, 경험, 협력의 가치를 알아보지 못하고,

 
 

모든 것들을 혼자 직접 배워서 하려고 애를 쓰다 보니, 결국 패망할 수밖에 없는 것이다.

 
 

 
 

앞으로 10년 정도의 시간이 더 지날 경우, 우리나라에도 앞서 말한 내용의 중요성을 아는 사람들, 너무나 당연하게 받아들이는 사람들이 훨씬 더 많아질 것이고,

 
 

그 차이가 사람들의 삶의 차이는 물론이고, 국력의 차이까지 좌우하게 될 것이다.

 
 

/

 
 

뭔가 많은 것들을 열심히만 하는 것으로는 원하는 성공과 행복을 달성할 수가 없다.

 
 

반드시 생산과 생산성의 관계를 이해해야만 한다.

 
 

이 세상에 생산을 할 수 있는 사람들은 매우 널리고 널려 있다.

 
 

그런 사람들은 언제든지 얼마든지 대체될 수 있다.

 
 

 
 

하지만 생산성이 뛰어난 사람들은 소수, 혹은 극소수에 불과하다.

 
 

 
 

이것을 사업으로 비유하면, 영업과 마케팅의 본질적인 차이라고 할 수 있다.

 
 

영업은 기존에 존재하는 수익성을 수익이라는 형태로 ‘끌어내는’ 과정이고,

 
 

이게 되려면, 애초에 충분한 수익성이 (내재가치가) 뒷받침이 되어 있어야 하며, 이를 위해서는 마케팅이 잘 되어 있어야 한다.

 
 

 
 

하지만 사람들은 마케팅이 무엇인지도 잘 모른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마케팅이라고 하면, 단지 표면적으로 광고, 홍보를 하거나, 바이럴(입소문)을 하는 것 정도로 여긴다.

 
 

마케팅이 기본적으로 ‘혁신(innovation)’과도 불가분의 관계이며, 원천적인 수요를 만들어내는 가장 근본적인 작업에 해당한다는 사실을 아는 사람은 그리 많지 않다.

 
 

 
 

이러한 생산과 생산성의 관계를 이해하지 못하는 개인이나 기업은 갈수록 침체 국면에 직면할 수밖에 없다.

 
 

그것은 마치 비옥하지 않은 토양에서 농사를 지으려고 하는 것과 같다.

 
 

그래서 시간이 지날수록 더 허덕일 수밖에 없을 것이며, 대체로 사람들은 그렇게 되는 원인조차도 알지 못할 것이다.

 
 


 
 

세상에서 가장 많은 돈을 벌 수 있는 원천이 무엇인지 아는가?

 
 

그것은 명동이나 강남에 있는 건물의 건물주가 되는 것이 아니다.

 
 

예나 지금이나 가장 거대한 부의 원천은 바로 인간 자본에서 나오는 것이다.

 
 

 
 

누구나 이해하기 쉬운 예를 들면, 방탄소년단 같은 사례를 꼽을 수 있을 것이다.

 
 

그들이 전세계적으로 엔터테인먼트 사업을 벌여서 얻게 되는 돈의 액수는 막대하다.

 
 

이렇게 눈에 뻔히 보이는 사례가 있는데도, 사람들은 아직 인간자본의 가치와 중요성을 알지 못하는 걸 보면, 정말 이상하다.

 
 

 
 

자본주의 세상에서 돈이 중요하다는 건 누구나 알고 있고,

 
 

그 돈을 잘 벌고, 잘 키울 수 있기 위해서는, 일단 다른 무엇보다도 인간자본의 중요성을 탐구하는 것이 가장 1차적인 순서 아닌가?

 
 

그게 바로 내가 앞서 언급한 ‘협력구조’와도 일맥상통하는 부분이다.

 
 

 
 

예를 들어, 방시혁이 자기가 직접 작사작곡을 하는 것을 넘어서, 노래와 춤까지 다 직접 배워서 한다고 생각해봐라.

 
 

어떤 사람들은 그런 모습을 보고, “와! 노력이 대단하네요!”라고 말해줄 순 있겠지만, 그 말을 듣고 자기가 정말 잘하고 있는 거라고 생각한다면, 그건 그냥 멍청하고 미련한 것이다.

 
 

 
 

하지만 방시혁은 그렇게 멍청한 사람이 아니고, 오히려 영리한 사람이었기 때문에, 사람들이 흔히 범하는 실수를 잘 피해갔다.

 
 

방시혁이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는, 자기가 잘할 수 있는 일들에 집중하고, 자기가 무엇을 못하는지를 알았기 때문이다.

 
 

그 못하는 부분을 자기 대신 잘할 수 있는 방탄소년단이라는 그룹을 발굴해서, 그들에게 아웃소싱을 잘했기 때문에 성공할 수 있었던 것이다.

 
 

 
 

이게 너무나 당연한 것인데, 왜 아직도 사람들은 이것의 중요성을 깨닫지 못하는지 정말 이상하고 안타깝다.

 
 

물론, 이것의 중요성을 하루 아침에 다 깨닫기는 어려울 수 있다.

 
 

하지만 적어도 인지, 생각은 하고 있어야 한다.

 
 

인지, 생각조차 하지 못하고 있다면, 그 사람은 성장, 발전의 가능성은 커녕, 생존의 가능성도 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사람들이 방시혁처럼 하지 못하는 이유는 보통 인정 욕구, 자존심, 열등감, 무지, 착각, 근시안 등의 요인들 때문이다.

 
 

예컨대, 지금 당장 자기가 다른 사람들에게 인정 받고 싶어 해서, 관심을 독차지하고 싶어해서, 다른 사람의 성공을 진심으로 서포트해서 자신의 성공을 이룰 수 있다는 생각은 좀처럼 하지 못하는 것이다.

 
 

마음의 그릇이 좁아서 그럴 수도 있고, 멍청해서 그럴 수도 있고, 근시안 때문에 그럴 수도 있고, 원인은 복잡하고 다양할 것이다.

 
 

 
 

하지만 (확실한 성공과 행복을 위해) 어떻게든 가야 할 길은 정해져 있다.

 
 

그 순리를 따를지, 역행할지는, 자신의 선택이다.

 
 

 
 

 
 


 

No.1 & Only.1,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전문 브랜드,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웹사이트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Websites & Social Network Services)]

 

– 도서(책) 구입 : http://imfglc.co.kr

– 제품(DVD, 영상 강의 등) 구입 : http://imf4.kr

– 서비스(1:1 트레이닝, 강의, 컨설팅, 부트캠프 등) 신청 : http://study.imfglc.net

– 미디어(전자책, 루틴 등) 구입 : http://media.imfglc.net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전세계 최고 수준의 고품질, 고품격 콘텐츠)

 

– 웹진 : http://glc7.org

(최신 상품 소개, 지식, 조언, 정보, 노하우, 팁 등)

 

– 블로그 : https://blog.naver.com/bestpua

(전문가 스토리, 칼럼 등)

 

– 커뮤니티(카페) : http://cafe.imfglc.net

(구독자/시청자/수강생 모임, 최신 정보 공유 등)

 

– 밴드 : https://band.us/band/10322596

(멤버십/소셜 네트워크 – 링크가 유효하지 않다고 나올 경우, 아래 고객센터로 문의)

 

[고객 상담 센터(Customer Consulting Center)]

 

– 메신저 : imfglc (카카오톡) , bestpua (라인)

– 전화 : 010-4508-5067 (휴대전화 / 문자메시지 가능) , 02-538-1165 (일반전화)

– 이메일 : bestpua@imfglc.com

 

– 365일 24시간 도서, 제품, 서비스 구입/상담/신청/문의 환영 (도서, 제품 주문 시 당일 배송 및 2~3일 안에 빠른 수령 가능)

– 무엇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을 위한 온, 오프라인 상담 및 컨설팅 서비스 제공

 

– 1:1 트레이닝, VVIP 컨설팅 문의 환영

 

– 사생활이 보장되며 고품격 콘텐츠가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프라이빗 멤버십 커뮤니티 가입 신청 환영

–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최신 정보를 다루는 고품격 이메일 뉴스레터 구독 신청 환영

 

Greatlife,

Attraction & Lifestyle Standards,

 

Copyright IMF,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