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가장 강력한 힘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가장 강력한 힘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천국으로 향하는 계단에 올라서라

 
 

 
 

위기는 기회다.

 
 

위기는 잘 해결할 수 있으면 기회가 되고, 해결할 수 없으면 위험이 된다.

 
 

 
 

실제로 뛰어난 (유능한) 능력이 있는 사람들은 위기를 잘 해결할 수 있는 사람들이다.

 
 

위기를 잘 해결할 수 있기 위해서는, 우선, 위기를 인지하는 것부터 가능해야만 한다.

 
 

 
 

위기를 해결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위기를 해결하지 못하는 이유는 1차적으로 위기를 인지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그리고 그에 못지 않은 이유로는, 위기를 인지하더라도, 위기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이 없거나 부족하기 때문이다.

 
 

 
 

위기는 인생을 살아가는 동안, 그리고 어떤 일을 하는 동안, 필연적으로 찾아오는 상황이다.

 
 

그리고 위기를 무엇으로 정의하는가가 중요하다.

 
 

 
 

예를 들어, 연애, 픽업에 있어서 위기는 무엇일까?

 
 

그것은 수많은 형태로 정의할 수 있겠지만, 대표적인 위기의 형태는 ‘노화’라고 할 수 있다.

 
 

나이가 들면서, 연애, 픽업은 점점 더 어려워지게 된다.

 
 

이 부분에 있어서, 잘 대비가 되어 있는 사람들은 나이가 들수록 연애, 픽업이 수월해지게 되는 반면,

 
 

대비가 되어 있지 않은 사람들은 기하급수적으로 어려워지는 난이도에 봉착하게 된다.

 
 

 
 

비즈니스, 투자에 있어서의 위기는 무엇일까?

 
 

기본적으로, 돈을 잃게 되는 것을 꼽을 수 있다.

 
 

그 이유로는 잘못된 의사결정 때문일 수도 있고, 돈을 버는 능력이 없거나 부족해서일 수도 있다.

 
 

어떤 이유로든 돈을 버는 정도보다 잃은 정도가 크다면, 재무상의 위험이 찾아오게 될 것이다.

 
 

 
 

그래서 이런 부분들을 잘 측정하고, 잘 대비하면, 다른 사람들에 비해 더 앞서갈 수 있는 경쟁우위를 갖추게 되는 반면, (승승장구)

 
 

그 반대로, 위기 상황을 감지하지 못하고, 아무것도 하지 않거나 못할 경우, 다른 사람들에 비해 뒤쳐지게 되거나, 도태 또는 죽음에 이르게 된다.

 
 

/

 
 

나는 예전부터 사람들의 성공과 실패 사례들을 관찰하고 분석하는 일을 주로 해왔는데,

 
 

그중에서 흥미롭게 관찰되는 특징은,

 
 

– ‘성공하는 사람들은 대체로 이타적인 성품을 가진 경우가 많다’

 
 

라는 사실이다.

 
 

 
 

일반적으로, 이기적인 사람들은 자기가 이기적이라는 사실을 잘 인지하지 못한다.

 
 

그래서 스스로 파국이나 파멸로 치닫게 되는 경우가 많다.

 
 

 
 

이기적인 사람들 중에도 가끔 운좋에 좋은 결과를 얻거나 성공하는 경우도 있기는 한데, 그런 경우는 주변에 가족이나 지인으로 좋은 사람(들)을 두었기 때문이다.

 
 

그러지만 이런 경우는 내 생각에는 항상 위험인자(이기심)를 내포하고 있기 때문에, 그렇게 바람직한 경우는 아니라고 생각한다.

 
 

 
 

후천적으로, 성공을 확실하게 달성하고 유지하는 길은, 역시 이타심을 갖고, 그런 마인드를 지속적으로 길러나가는 것이다.

 
 

타인들에게 대해 이타심을 갖는다는 것 자체가 훌륭한 인품을 의미하는 것일 뿐만 아니라, 동시에, 뛰어난 지능과 선견지명을 가졌음을 의미하기도 한다.

 
 

 
 

내가 예전부터 누차 언급해온 것이지만, 세기적으로 가장 성공한 사람들이 결국 자선사업가가 되는 것은 결코 우연이 아니다.

 
 

그들은 젊은 시절에는 그들의 눈부시에 영리한 두뇌를 주로 재산을 축적하는데 사용하지만,

 
 

말년에는 주로 자선사업을 하면서 생을 마감하게 된다.

 
 

그리고 거의 모든 시기에서, 뛰어난 이타심을 발휘해서, 자신의 사업체 규모를 압도적으로 키우게 된다.

 
 

 
 

대표적인 예가 바로 록펠러와 카네기였으며, 지금 시대에서는 빌 게이츠와 워렌 버핏을 꼽을 수 있다.

 
 

이중에서 빌 게이츠가 대중적으로 가장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경우이니, 빌 게이츠의 성공을 예로 들어보겠다.

 
 

 
 

빌 게이츠가 부자, 억만장자가 될 수 있었던 가장 중요한 이유가 무엇인가?

 
 

그 이유는 사람마다 여러 다양한 이유를 꼽을 수 있겠지만,

 
 

그중에서 가장 중요한 이유는, 뭐니뭐니해도 ‘윈도우’라는, 우리가, 그리고 전세계인들이 널리 사용하는 운영체제 소프트웨어를 만들었기 때문이다.

 
 

 
 

지금도 PC를 사용하는 사람들은 선택의 여지 없이 윈도우를 사용한다.

 
 

(물론 애플사의 맥을 사용하는 사람들은 그렇지 않을 수도 있겠지만..)

 
 

어쨌든 윈도우 기반의 PC를 사용하는 사용자들이 엄청나게 많을 것이다.

 
 

 
 

윈도우라는 제품을 개발할 수 있으려면, 그리고 이렇게 널리 쓰일 수 있는 제품을 잘 개발할 수 있으려면,

 
 

기본적으로 다른 사람들에게 ‘가치’를 제공하고자 하는 이타심이 있어야 한다.

 
 

즉, 사용자들이 어떤 부분들에 대해 불편함과 불만족을 느끼는지, 서비스 정신을 발휘해서 그런 부분들을 어떻게 기술적으로 개선하고 해결해줄 수 있을지,

 
 

이런 부분들을 고민하고 해결하기 위해서는, 인간의 이타심이 필수불가결하게 필요하다.

 
 

이는 AI 같은 첨단 과학 기술로도 대체되기 어려운 특성이라고 생각한다.

 
 

+

 
 

이타심에 대한 이해도가 깊어질수록, 왜 사람들이 성공하거나 실패하게 되는지를 알 수 있다.

 
 

나는 오래 전부터 성공을 지속적, 영속적으로 유지할 수 있는 가장 근원적이고도 강력한 힘이 무엇인지 생각을 해보았는데, 그 실체는 바로 인간의 강력한 이타심이다.

 
 

 
 

우리가 어렸을 때 접했던 우화들 중에,

 
 

어떤 사람의 옷을 벗기려고 하는데, 강제적인 물리력이라든지, 바람이라든지, 그런 방법들로 옷을 벗기려고 하자, 다 실패로 돌아가게 되었지만,

 
 

마지막으로 태양의 따뜻함을 비추었더니, 그 사람이 스스로 견디지 못한 나머지, 자발적으로 옷을 벗게 되었다는 내용의 우화를 기억하는가?

 
 

그 내용이 정확히 기억이 나진 않지만, 대략 맥락적으로 내가 말하고자 하는 이타심과 같은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당신이 놀라운 성공을 거두기 위해서는, 다른 사람들의 저항이 아니라 협력, 즉, ‘순풍’을 타고 날아오를 수 있어야 한다.

 
 

이러한 순풍을 탈 수 있기 위해서는, 당신이 나아가고자 하는 방향이 다른 사람들의 저항에 부딪혀서는 안되는데,

 
 

그렇게 하기 위한 필수적인 요소가 바로 ‘이타심’이며, 이타심을 바탕으로 다른 사람들을 돕게 된다면, 다른 사람들이 당신에게 협력을 하게 되거나, 적어도 당신의 뜻을 거부할 이유가 없게 된다.

 
 

자발적, 자연적으로 그렇게 되는 경우가 많다.

 
 

 
 

나도 사업 초기에 사업을 거대한 규모로 일으키는 과정에서 그 힘을 어느정도 경험해본 적이 있다.

 
 

모두가 원하는 ‘자연적인 수요‘는 바로 그러한 힘과 추진력으로부터 나오게 되는 것이다.

 
 

+

 
 

그러니까 성공하는 사람들의 특징은, 이타심을 발휘해서, 다른 사람들을 진심으로 돕는 사람들, 가치를 제공하는 사람들이라고 할 수 있고,

 
 

그 반대로, 실패하는 사람들의 특징은, 자신의 지나친 이기심 혹은 자신에게 이타심이 없거나 부족하다는 사실을 인지하지 못한채, 분수에 맞지 않은 욕심만을 추구하다가 실패하게 되는 것이다.

 
 

 
 

나는 다른 사람들에게 “욕심을 가지는 것 자체는 괜찮다. 탐욕을 가지는 것도 괜찮다. 잘 관리하고 활용할 수 있다면 말이다.”라고 말하는 편이다.

 
 

나는 욕심, 탐욕 자체는 나쁜 것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인간이라면 누구나 끝없는 욕심, 탐욕을 갖고 있다.

 
 

단지 사람마다 그러한 마음을 어떻게 운영, 통제할 수 있는가의 차이가 천차만별일 뿐이다.

 
 

 
 

당신이 성공을 이루고, 지속할 수 있기 위해서는, 반드시 당신 자신에게, 그리고 다른 사람들에게 정직해야 한다.

 
 

“정직은 비싼 가치다. 저렴한 사람들에게는 정직함을 기대할 수 없다”는 워렌 버핏의 말처럼,

 
 

당신이 ‘가치 있는‘ 사람이 되기 위해서는, 정직함을 갖춰야 한다.

 
 

성공적인 사람이 된다는 것은 곧 가치 있는 사람이 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앤드류 카네기도 비슷한 말을 했다.

 
 

“근면하라. 정직하라. 집중하라.”

 
 

그는 이렇게 3가지를 당부했다.

 
 

 
 

예를 들어, 당신이 사업을 하는 사람이라고 해보자.

 
 

당신이 사업을 하는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성패 요인이 뭘까?

 
 

그것은 ‘유능하고 믿을만한 사람들이 당신을 돕게 하는 것‘이다.

 
 

그리고 이것이 가능하게 하려면, 인격적으로 당신이 갖춰야 할 가장 중요한 자질이 무엇일까?

 
 

그게 바로 정직이다.

 
 

 
 

만약에 당신이 함께 사업을 하는 사람들과 수익 쉐어(보상을 나누는 것)를 하는 과정에서, 정직하지도 않고, 투명하지도 않다면,

 
 

당신은 일시적으로는 다른 사람들을 속일 수는 있어도,

 
 

지속적, 영속적으로 그렇게 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어느 시점에는 당신의 부정직함이 드러나서, 서로간의 신뢰를 훼손하고, 관계는 파탄나게 될 것이다.

 
 

실제로 많은 경우가 이러한 이유 때문에 실패하거나 파산하게 된다.

 
 

사람들이 스스로 인지하고 있든, 그렇지 못하든, 우리 모두는 ‘신용 사회’에 살고 있으며, 일반적으로, ‘신뢰 = 돈’을 의미한다.

 
 

 
 

그리고 당신은 기본적으로 역지사지易地思之가 가능해야 한다.

 
 

즉, 당신이 받기를 바라는 대로, 먼저 상대방에게 당신이 원하는 것을 줄 수 있어야 한다.

 
 

이것을 다른 말로 ‘황금률‘이라고 한다.

 
 

이타적인 사람들이 어느 집단에서든 최상위 퍼포먼스를 내는 극소수의 사람들이라는 사실은 이미 수많은 연구 결과를 통해 밝혀진 바 있다.

 
 

 
 

역지사지가 안되는 사람들은 성공을 지속하지 못하거나, 실패하게 되거나, 적어도 그저 그런 현상유지만을 하는 제자리걸음을 면치 못하게 된다.

 
 

그 이유는 큰 성공을 받아들일만한 그릇이 안되기 때문이다.

 
 

‘그릇이 안된다’는 것은, 자신이 원하는 성공, 행복, 만족 등을 얻기 위해, 먼저 다른 사람들에게 그에 합당한 보상을 줄 수 있는 능력과 마인드가 안된다는 걸 말한다.

 
 

+

 
 

가끔 나에게 얼마 정도면 내가 원하는 성공을 이룰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냐고 질문하는 사람들이 있다.

 
 

그럴 때마다 나는 말한다.

 
 

“그건 틀린 질문이다.

 
 

당신이 바라는 성공의 크기는 유한한가?

 
 

당신이 바라는 성공의 크기와 지속성에 따라서, 그것은 천차만별로 달라질 수 있다.

 
 

 
 

내가 초기에 사업적인 성공을 거둘 수 있었던 주된 요인은, 다른 사람들에게 많은 돈을 지불했기 때문이다.

 
 

사람들이 상상하는 것보다 10~100배 이상 많은 돈을 지불했기 때문에, 크고 빠르게 성장할 수가 있었다.

 
 

처음부터 돈이 많아야 그렇게 할 수 있는 게 아니라, 돈이 많든 적든, 그런 마음과 태도가 있어야만 가능한 일이다.

 
 

 
 

그런 과정을 통해서 나는 많은 능력과 경험(수완)을 쌓았고, 지금은 돈보다 더 가치 있는 경험과 능력(가치)을 제공하는 일을 하고 있다.

 
 

보통의 경우, 내가 다른 사람들을 도오줄 수는 있어도, 다른 사람들이 나를 도울 수는 없기 때문에, 주로 내가 도와주는 입장이 된다.

 
 

이게 구체적으로 무슨 말이냐면, 일반적으로 대다수 사람들은 사업적인 방법으로 스스로 돈을 벌 수 있는 능력이 없거나 부족하다.

 
 

하지만 나에게는 이러한 능력과 경험이 풍부해서, 다른 사람들을 잘 도와줄 수가 있다는 뜻이다.

 
 

 
 

우리는 자본주의 체계 속에서 살아가고 있고, 이러한 체계 속에서 ‘사업과 투자’는 부를 원하는 사람이라면 누구에게나 필요한 필수적인 과정이다.

 
 

나도 예전에 내가 무지했을 때에는, 사업의 아이템이나 종류, 혹은 내가 속한 분야가 어디인지가 중요하다고 믿었는데, 오랜 기간을 겪어보고 관찰하다 보니, 그건 나의 착각일 뿐임을 깨달았다.

 
 

중요한 것은 ‘본질’이며, 앞서 언급한 내가 겪었던 과정은, 나 뿐만 아니라, 부와 성공을 이루고자 하는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반드시’ 거쳐가야만 하는 필수코스이다.

 
 

 
 

간혹, 이러한 필수코스를 거치지 않았는데 성공하는 것처럼 보이는 경우가 있다면, 그런 경우는 단지 허상(사상누각)에 지나지 않는다.

 
 

그런 경우는 시간이 지날수록 절대
유지되지 못하고, 반드시 무너지게 된다.

 
 

나는 여태까지 이 부분에 있어서 단 한 번도 예외를 본 적이 없다.

 
 

/

 
 

보통의 경우, 최초의 성공을 이루는 것은 선천적인 재능이나 두뇌에 달려 있는 경우가 많지만,

 
 

그 성공을 지속적으로 유지하는 요인은 주로 ‘자신의 실수를 올바르게 고쳐나가는 과정’에 달려 있다.

 
 

 
 

자신의 실수를 인지할 수 있느냐가 중요하고, 인지했다면, 그 실수를 하루빨리 바로잡는 것이 중요하다.

 
 

만약에 자신의 실수를 바로잡지 않는다면, 실수는 보통 반복되고, 그 반복은 계속 누적되어, 어느 순간에 큰 실패가 될 수 있다.

 
 

 
 

자신의 실수를 바로잡지 않는 사람들은 갈수록 모든 일들이 잘 풀리지 않게 될 뿐만 아니라,

 
 

외모, 인상마저도 좋지 않게 변하게 되는 경우가 많다.

 
 

이 세상의 모든 것들은 마음의 반영이기 때문이다.

 
 

 
 

그러니까 최악의 상황이 될 때까지 상황을 방치하지 말고, 최대한 일찍부터, 하루라도 빨리 미래를 앞서 준비하는 것이 좋다.

 
 


 
 

나에게 찾아오는 사람들은 보통의 경우 둘 중 하나다.

 
 

1) 매우 똑똑해서 자신의 미래를 더 나은 방향으로 주도적으로 준비하려는 경우

 
 

2) 매우 어리석어서 최악의 상황이 발생했거나, 조만간 발생할 것 같다고 심각하게 우려되는 경우

 
 

 
 

모든 인간이 궁극적으로 바라는 가장 중요한 가치는 바로 행복이다.

 
 

이 행복이라는 가치는 내 생각에 단편적으로 정의하기가 어렵고, 매우 복잡하고 어렵다.

 
 

그냥 작게 본다면, 지금 현재에 만족하는 것, 소소한 것들에 대해서도 행복을 느낀다고 말할 수 있지만,

 
 

크게 본다면, 건강, 관계, 부, 미래 비전 등 모든 면에서 자신이 바라는 이상적인 기준에 부합해야 행복하다고 느낄 것이다.

 
 

 
 

무엇이 옳은 것이냐 하는데 있어서 정해진 답이나 기준은 없다.

 
 

중요한 것은, 자신이 바라는 행복의 수준과 크기에 대해서,

 
 

자기 자신이 그것들을 감당하고 유지할 수 있는 능력과 마인드가 되느냐,

 
 

그리고 실제로 실행을 하냐가 중요할 뿐이다.

 
 

 
 

그러니까 자신이 불행하다고 느끼는 이유는,

 
 

보통의 경우, 자신의 분에 넘치는 (자신의 능력, 마인드, 실행력 등에 비해 과도한) 행복을 바라기’만’ 하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다.

 
 


 
 

“우리가 살아가는 매순간 속에는 모든 것을 바꿀 수 있는 또다른 가능성이 존재한다.”

 
 

이건 내가 좋아하는 인생 영화 “바닐라 스카이”에 나오는 명대사이다.

 
 

그리고 나는 이 말이 정말로 진실이라고 믿는다.

 
 

이 말이 진실이라고 믿을 수 있는 근거가 되는 사실을 발견하게 되는 것은, 인생에서 접할 수 있는 가장 놀라운 발견이라고 할 수 있다.

 
 

이 발견은 코페르니쿠스적 전환과도 같으며, 사람의 인생은 이 발견을 하기 전과 후로 나뉜다고 해도 전혀 과언이 아니다.

 
 

 
 

‘일체유심조’라는 말도 같은 맥락의 말이라고 생각한다.

 
 

 
 

당신이 바라는 인생을 실현할 수 있느냐 여부는 당신이 마음먹기에 달려 있다.

 
 

당신이 이타적인 마인드를 갖고, 유능하고 믿을만한 사람과 협력구조를 구축한 다음, 그것을 지속적으로 유지하기 위해, 정직함과 성실함으로 임한다면,

 
 

당신은 조만간 생각보다 일찍 성공가도에 접어들게 될 것이며,

 
 

누구도 방해하거나 막을 수 없는 불가항력적인 신의 가호와 축복을 받으면서, 원하는 성공과 행복에 가까워질 수가 있을 것이다.

 
 

 
 

 
 


 

No.1 & Only.1,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전문 브랜드,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웹사이트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Websites & Social Network Services)]

 

– 도서(책) 구입 : http://imfglc.co.kr

– 제품(DVD, 영상 강의 등) 구입 : http://imf4.kr

– 서비스(1:1 트레이닝, 강의, 컨설팅, 부트캠프 등) 신청 : http://study.imfglc.net

– 미디어(전자책, 루틴 등) 구입 : http://media.imfglc.net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전세계 최고 수준의 고품질, 고품격 콘텐츠)

 

– 웹진 : http://glc7.org

(최신 상품 소개, 지식, 조언, 정보, 노하우, 팁 등)

 

– 블로그 : https://blog.naver.com/bestpua

(전문가 스토리, 칼럼 등)

 

– 커뮤니티(카페) : http://cafe.imfglc.net

(구독자/시청자/수강생 모임, 최신 정보 공유 등)

 

– 밴드 : https://band.us/band/10322596

(멤버십/소셜 네트워크 – 링크가 유효하지 않다고 나올 경우, 아래 고객센터로 문의)

 

[고객 상담 센터(Customer Consulting Center)]

 

– 메신저 : imfglc (카카오톡) , bestpua (라인)

– 전화 : 010-4508-5067 (휴대전화 / 문자메시지 가능) , 02-538-1165 (일반전화)

– 이메일 : bestpua@imfglc.com

 

– 365일 24시간 도서, 제품, 서비스 구입/상담/신청/문의 환영 (도서, 제품 주문 시 당일 배송 및 2~3일 안에 빠른 수령 가능)

– 무엇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을 위한 온, 오프라인 상담 및 컨설팅 서비스 제공

 

– 1:1 트레이닝, VVIP 컨설팅 문의 환영

 

– 사생활이 보장되며 고품격 콘텐츠가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프라이빗 멤버십 커뮤니티 가입 신청 환영

–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최신 정보를 다루는 고품격 이메일 뉴스레터 구독 신청 환영

 

Greatlife,

Attraction & Lifestyle Standards,

 

Copyright IMF,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