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stand for something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stand for something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전환점에 대비하고 준비되어라

 
 

 
 

인생에는 주기적으로 전환점이 온다.

 
 

 
 

고등학교 시절, 우리는 분기마다 중간고사, 기말고사 등을 치르며, 그 성적들이 누적되면서, 반편성이 이뤄지고, 대학 입시의 문턱이 좌우되었다.

 
 

학교를 졸업하면, 더 이상 그런 전환점(시험)이 없을 거라고 생각을 하지만, 실제로는 오히려 그 반대이다.

 
 

 
 

학교에 다닐 때는 시험을 좀 못 보거나, 공부에 별로 관심, 흥미가 없더라도, 사는데 별 지장이 없었지만,

 
 

학교 졸업 이후에 사회에 나온 뒤부터는, 자신이 세상과 인생에 대해 공부를 하지 않으면,

 
 

다른 사람들에게 이용만 당한다든지, 만족할만한 밥벌이를 하지 못한다든지,

 
 

당장 눈앞의 생존 문제로 와닿게 된다.

 
 

 
 

당연히 나에게도 그런 시기가 있었다.

 
 

그냥 아무것도 몰라서, 닥치는대로 이런저런 아르바이트들을 해보면서, 일종의 자기객관화를 하는 시간을 가졌다.

 
 

만약에 그런 경험을 해보지 않았다면, 나는 어려운 사회 현실에 대해 깨닫기까지 무척 오래 걸렸을 것이다.

 
 

 
 

하지만 20살 때 일찍부터 세상이 만만치가 않고, 살아남기 위해서는 뭔가 능력을 갖춰야 할 필요성을 느낀 계기를 맞이하자,

 
 

그것이 곧 내 인생의 전환점이 되기 시작했다.

 
 

/

 
 

“매도 먼저 맞는 것이 낫다”는 것은 인생의 중요한 진리들 중에 하나라고 생각한다.

 
 

 
 

나는 어릴 때부터 사업에 대한 관심이 많아서, 경제/경영 분야 서적들을 많이 읽었다.

 
 

그중에서 “good to great(좋은 기업을 넘어서 위대한 기업으로)”라는 책을 보면, “냉혹한 현실을 직시하라, 그러나 믿음은 잃지 말라“는 파트가 나온다.

 
 

그리고 “규율의 문화“라는 파트도 나오는데, 그 2가지 파트들에서 나온 내용이 내 삶에 가장 근본적인 인생철학을 형성하는 계기가 되었다.

 
 

워렌 버핏은 자신의 인생을 바꾼 책으로 벤 그레이엄의 “현명한 투자자”를 꼽는데, 나에게는 good to great가 내 인생에 가장 중요한 영향을 준 책들 중에 하나다.

 
 

 
 

해당 파트들을 읽어보게 되면서, 나는 사업을 하는 것이 반드시 위험한 것만은 아니라는 생각에 대해 확신을 갖게 됐다.

 
 

그 당시만 하더라도 “사업은 무조건 위험하고 불안정한 것”이라는 인식이 팽배했기 때문이다.

 
 

 
 

그리고 나의 아버지의 경우, 지금으로 치면 삼성전자 같은 좋은 직장에 다니시다가, 직장을 그만두시고 사업을 하게 되신 케이스셨는데,

 
 

그 사업이 처음에는 좀 되는 듯 싶더니, 계속 유지되지 못하고, 어려움에 처하게 되었다.

 
 

그런 과정을 어릴 때부터 지켜봤던 나는 아버지의 가장 큰 약점이 good to great에서 나오는 “냉혹한 현실을 직시하라, 그러나 믿음은 잃지 말라”는 부분과, “규율의 문화”를 지키지 못하신 부분이라고 생각했다.

 
 

나와 내 아버지 뿐만 아니라, 이 부분들은 다른 모든 사람들 또한 지속적으로 지키기 어려운 부분들이기도 하다.

 
 

왜냐하면 쉬고 싶고 편하게 안락하게 지내고 싶어하는 인간의 자연스러운 본능을 거슬러야만 하는 부분들이기 때문이다.

 
 

그렇지만 이런 부분들을 잘 극복하기만 한다면, 유의미한 차이를 만들어낼 수가 있다는 점이 중요한 사실이다.

 
 

 
 

즉, 앞서 말한 2가지 파트들에 나오는 원리를 잘 지키기만 한다면, 사업을 하든, 투자를 하든, 잃지 않고 실패를 면할 수가 있다.

 
 

워렌 버핏이 강조하는 “돈을 절대 잃지 마라”고 말한 조언 또한, 같은 맥락의 이야기일 것이라고 본다.

 
 

+

 
 

그리고 또하나를 더 꼽자면, 마크 맥코맥의 “110%의 인생을 사는 비결”이라는 책이었다.

 
 

그 책에서 봤던 문장인지는 기억이 잘 나지 않는데, “당신이 해야 할 일들을 한 다음에 무엇을 하느냐가 당신의 인생을 좌우한다“는 문장이 그 당시부터 지금까지 내 마음 속에 남아 있는 문장이다.

 
 

이 문장의 의미가 뭐냐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직장생활을 하면서, 퇴근을 하고 나면 그냥 쉬거나 놀기를 원하는데, 그렇게 하면 인생에 변화가 없고,

 
 

적어도 하루에 1~2시간 정도는 미래를 준비하는 시간을 가져야만, 정말로 자신의 인생을 바꿀 수가 있다는 의미가 담긴 맥락이었다.

 
 

 
 

그리고 “110%를 추구한다”는 것 자체도 내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개념들 중에 하나다.

 
 

나는 이 개념을 학교공부를 하면서 느끼게 된 부분이었는데, 내가 전과목 평균 70~80점 정도 수준에서 90~95점 정도 수준으로 성적을 급격히 올려본 경험을 해보면서,

 
 

전과목 평균 70~80점 정도를 맞기까지는 쉽고, 그 위로 올라갈수록, 난이도가 점차 훨씬 어려워진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왜냐하면 그 과정에서 반드시 극복해야 하는 관성의 문제와, 습관적인 약점들을 극복해야 하는 순간들이 있기 때문이다.

 
 

그 벽을 넘지 못하면, 성적 향상은 어렵고, 반대로, 그 벽을 잘 넘어서, 성적 향상을 이루어내낼 경우, (breakthrough)

 
 

전과목 평균 80점과 95점은 점수로만 보면 단지 15점의 차이지만, 등수에 있어서는 엄청난 차이라는 사실을 발견했다.

 
 

 
 

이러한 성적 향상에 따른 큰 등수 차이, 즉, 상위 20%의 결과가 내가 얻게 되는 결과의 80% 이상을 좌우하게 된다는 발견은 중요한 발견이었으며,

 
 

이것이 내가 “노력”의 의미와 중요성을 알게 된 계기가 되었다.

 
 

+

 
 

“습관의 사슬은 너무 가벼워서 깨지기 전까지는 느껴지지 않는다.” – 워렌 버핏

 
 

 
 

“성공을 한다”거나 “성공하는 사람이 된다”라는 것은 구체적으로 정의하자면 “성공적인 습관들을 함양한다”는 점을 의미한다고 생각한다.

 
 

“습관”이라는 것은 자신이 살아가는 세상, 세계에 대한 일종의 “적응 방식”이며, 이러한 적응 방식에 따라서, 그 사람의 경제적인 생존율과, 번영의 정도를 좌우하게 된다.

 
 

 
 

나와 처음 과정을 시작하는 사람들이 나에게, “이제부터 무엇을 어떻게 하면 될까요? 어디서부터 시작을 해야 할까요?” 라고 물어보시는 경우들이 있는데,

 
 

그 시작점이 바로, 기존의 습관들을 새로운 좋은 습관들로 “대체”시켜나가는 과정이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그렇게 하는 구체적인 방법은, ‘가장 마지막에 멈춘 지점‘이 무엇인지 파악하고, 거기서부터 복잡하게 얽힌 실타래를 풀듯이, 문제를 하나씩 제대로 해결해나가는 것이다.

 
 

 
 

자신의 습관을 바꾸면, 인생의 변화는 “반드시” 이루어지게 된다.

 
 

그러니까 자기가 할 수 있을지, 될 수 있을지 등에 대해서는 미리부터 걱정할 필요가 없다.

 
 

자신의 습관을 변화시키는 것은 결과에 도달하는 “원인”을 변화시키는 것이기 때문에, 당연히 결과와 인생이 달라질 수밖에 없다.

 
 

 
 

빌 게이츠, 워렌 버핏 등과 같이 수십년 이상의 오랜 기간 동안 시장에서, 비즈니스 세계에서 살아남은 사람들의 경우, 반드시 확실하게 지키는 그들만의 원칙과 습관들이 있을 것이다.

 
 

그런 원칙을 이해하고, 그들의 습관들을 당신의 것으로 만든다면,

 
 

당신도 상당한 수준으로 그들과 비슷한 결과를 얻을 수가 있다.

 
 

이것은 엄연한 ‘사실’이며, 당신은 이러한 사실을 믿는 것으로부터 모든 시작과 출발을 할 필요가 있다.

 
 

+

 
 

“자기객관화”라는 것은 자신이 살아가는 세상, 세계에 대해 객관적, 사실적으로 이해하고 인식하는 것을 의미한다.

 
 

세상을 바라보는 시각이 달라지게 된다면, 그로부터 자기 자신의 변화라는 결과를 도출할 수가 있다.

 
 

즉, 자기 자신을 변화시키는 가장 좋은 방법은, 자신이 세상을 바라보고 인식하는 관점을 변화시키는 것이다.

 
 

 
 

이것이 가능하도록 하기 위해서는, 일단 처음에는 그냥 무지성으로 실전에 부딪혀보는 것이 도움이 된다.

 
 

그게 내가 앞서 언급했던 20살 때 이런저런 아르바이트들을 했던 경험이다.

 
 

그런 경험을 해보면서, 다른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내가 객관적, 사실적으로 무엇이 부족하거나 취약한지, 그리고 어떤 점들이 필요한지 등을 “파악”할 필요가 있다.

 
 

그런 사실 파악에 기초해서, 목표와 계획, 그리고 전략을 세울 필요가 있다.

 
 

 
 

내가 그동안 픽업, 사업, 투자 등에 접근했던 과정은 다 이런 식으로 해온 것이다.

 
 

 
 

거의 모든 사람들이 관심을 갖는 가장 보편적인 주제인 픽업을 예로 들어보자면,

 
 

20대 초반에 나는 클럽, 나이트, 길거리 등을 가보면서, 여러 다양한 이성들을 만나보았다.

 
 

내가 그런 시도를 하기 이전에도, 나는 학교나 학원 같은 곳에서 이성에게 좋아한다는 고백을 받는다거나, 여자친구를 사귀어본 경험이 있었다.

 
 

이 경험을 언급하는 이유는, 나와 비슷한 상황에 있는 모든 사람들이 나와 같은 선택을 하지는 않는다는 점을 언급하고자 하는 것이다. (= 자기객관화를 하는 과정을 두려워하거나 기피한다)

 
 

 
 

“이미 나는 괜찮다”라고 생각하고, 그렇게 믿는다면, 성장과 발전은 거기서 멈춘다.

 
 

“나는 아직 부족하다. 충분하지 않다. 이제 겨우 시작(걸음마 단계)일 뿐이다.”라고 생각을 해야, 시작을 할 수 있고, 시작을 해야 성장과 발전을 할 수가 있다.

 
 

 
 

“연애의 부”를 쌓고자 한다면, ‘나 정도면 괜찮지’ 하는 믿음이나 착각에서 벗어나서, 자신이 현재 연애관계적인 측면에서 빈곤 상태에 있다는 사실을 직면해야만 하는 것이다.

 
 

 
 

사업과 투자도 마찬가지다.

 
 

‘지금 정도면 만족스러워’라고 생각을 한다면, 성장과 발전은 거기서 멈춘다.

 
 

예를 들어, “월 1000만원을 번다”라고 하면, 어떤 사람들은 그게 매우 높은 수준의 목표라고 생각하고, 어떤 사람들(억만장자들)은 그게 찢어지게 가난하다 라고 생각한다.

 
 

사람마다 같은 목표를 인식하는 관점이 제각각 다르며, 천차만별이다.

 
 

그래서 보통의 경우, 사람들은 보편적인 기준을 정답이라고 믿으면서, 그 정답이라고 믿는 선입견에 입각해서 세상을 바라본다.

 
 

즉, 월 1000만원 정도면 보편적인 기준에서 높은 수준의 금액이고, 그 정도에 도달하거나 유지할 수 있으면, 충분히 괜찮다 라고 생각하며, 거기서 멈추는 것이다.

 
 

+

 
 

내가 말하고자 하는 요점을 다시 한 번 더 말하면,

 
 

“다른 사람들이 당신을 평가하는 칭찬, 인정의 말들이 전부라고 착각하지 말고,

 
 

당신 자신과 당신을 둘러싼 세상을 인식하는 세계관에 대해, 객관적, 사실으로 인식해라”

 
 

는 점이다.

 
 

 
 

예를 들어, 내가 아는 100억대 이상의 매출을 올리는 사업가가 있다.

 
 

그 사람은 하루종일 일을 하고, 쉴 시간이 없다.

 
 

계속해서 사람들에게 시달리고, 여러 문제들로 인한 스트레스에 눌린 삶을 살고 있으며, 잠을 잘 자지도 못하고, 불면증과 우울증에 시달린다.

 
 

다른 사람들은 그 사람에게, “와, 100억이라고요? 놀랍네요! 대단하네요! 엄청나네요!”라고 말하고, 그 사람도 그게 진짜 자신의 현실이라고 믿지만,

 
 

매출이 100억대라고 해도 실제 순이익이라든지, 사업의 지속성이나 안정성이라든지, 이런 부분들에 대해서는 매우 취약하거나, 일정 수준 이상의 한계를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그런 정체 현상이 발생하는 이유는, 앞서 말했듯이 자기객관화가 제대로 안되었기 때문이다.

 
 

 
 

똑같이 월 1000만원을 번다고 하더라도, 하루종일 일하면서 한달내내 쉴 시간 없이 일해서 그 정도 금액을 버는 사람들이 있는가 하면,

 
 

다른 한편으로, 하루에 1~2시간 일하고도 그 정도 금액을 버는 사람들도 있다.

 
 

빌 게이츠, 워렌 버핏 같은 사람들은 불과 하루 동안에도 수십억 이상의 돈을 번다.

 
 

이런 차이가 발생하는 주된 이유는,

 
 

사람마다 자기객관화를 하는 강도와 밀도가 천차만별이기 때문이다.

 
 

 
 

나도 20대 시절에는 이런 부분들을 전혀 인지하지 못했다.

 
 

그 때는 다른 사람들이 나에게 해주는 말들을 전적으로 믿었으며, 그게 내가 세상을 인식하는 방식이었고, 나에게 있어서 실제 현실이었다.

 
 

 
 

그런데 시간이 지나면서, 나는 인생에 정답이 (정해진 기준이) 없다는 사실을 깨달았고,

 
 

무엇보다 남들이 봤을 때는 괜찮지만, 나 스스로는 만족하지 못하는 부분들을 개선하고 극복하려면,

 
 

지금 나에게 처한 현실을 훨씬 더 엄격하게 인식할 필요가 있음을 발견했다.

 
 

 
 

그래서 나는 그 때 당시부터 록펠러, 카네기와 같은 엄청난 성공을 이룬 사람들은 어떤 생각의 차이가 있는지를 연구하기 시작했다.

 
 

그러던중에 다음과 같은 록펠러의 말이 눈에 들어왔다.

 
 

“나는 깨어있는 모든 시간을 오직 돈만 목적으로 삼아 돈을 버는 데 소비하는 사람만큼 경멸스럽고 가련한 존재를 알지 못한다.”

 
 

이 말을 봤을 때, 나는 무슨 뜻인지 이해하기 어려웠다.

 
 

 
 

‘록펠러야말로 평생을 돈을 버는데만 혈안이 되어서,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돈을 버는 과정에서, 많은 사람들의 비난과 비판을 샀던 사람이 아닌가?

 
 

그런데 무슨 소리를 하는거지?’

 
 

라는 것이 나의 첫 느낌이었다.

 
 

 
 

하지만 록펠러가 말한 사람은 바로 나 자신(그리고 돈만을 쫓는 대다수 보통 사람들)임을 인지했고, 내가 이루고자 하는 목표들을 이루기 위해서는,

 
 

여전히 내가 한없이 부족하다는 사실을 받아들이고, 훨씬 더 높은 산들을 정복해야 함을 깨달았다.

 
 

 
 

많은 사람들이 자기가 처한 현실이 가장 힘들다고 믿는 경우가 많지만, 그에 관계 없이, 세상은 객관적 사실과 기여도(세상에 제공한 가치)에 따라 보상을 준다.

 
 

가령, 록펠러와 카네기가 살았던 시절은 지금에 비해 매우 힘들고 척박한 시절이었다.

 
 

물론, 그만큼의 기회도 많았다.

 
 

 
 

나는 미드 중에서 “Rome” 시리즈라든지, ‘Vikings” 시리즈 같은 것들을 보면서, 많은 영감을 받았다.

 
 

그런 미드들을 보면, 당시의 시대적 배경이 얼마나 야만적이고 잔인했는지를 어느정도 가늠할 수가 있다.

 
 

단 한 번의 실수로도 목숨이 오갈 수 있는 시대를 살고 있다면, 그만큼 생존 능력도 그에 따라 어느정도 비례할 수밖에 없을 것이다.

 
 

 
 

우리는 지금 Vikings에 나오는 것처럼 한밤중에 갑자기 다른 부족의 습격을 받아서 혈투를 벌이다가 목숨을 잃게 될 위험이라던가,

 
 

Rome에 나오는 것처럼 겉으로는 웃으면서 상대를 대하지만, 언제든지 상대방의 뒤통수를 치고, 약육강식의 법칙에 지배되는 세상을 살고 있지 않은 것처럼 느껴진다.

 
 

실제로 세상은 그런 시대들에 비해 훨씬 더 안전하고 안락해졌을 수 있다.

 
 

 
 

그런데 내가 가장 흥미롭게 봤던 부분은, Vikings에 나온 라그나르 로드브로크라든지, Rome에 나온 옥타비아누스라든지, 이런 주인공들이 보여준 행동과 태도, 마인드 등은 지금의 현실 세계에서도 상당 부분 전혀 변함이 없이 적용이 될 수 있다는 사실이었다.

 
 

가령, 옥타비아누스의 경우, 어떤 면에서 냉정하고 무자비하긴 하지만, 자신의 측근들, 친구들에 대해서는 무한한 안정과 평안, 후한 보상을 준다.

 
 

그점에 있어서 사람들에게 절대적인 신뢰가 있고, 그 드라마에 나온 인물들은 그의 영리함과 명석함을 전적으로 신뢰한다.

 
 

 
 

그런데 그런 드라마들의 주인공들의 경쟁자로 등장하는 인물들의 공통점은 한마디로 말해서 하나같이 “그릇이 안된다(부족하다)“는 점이다.

 
 

다른 사람들을 아우를 수 있는 포용력이나 지혜, 멀리 내다볼 수 있는 혜안, 리더십 등이 턱없이 부족해서, 자기 딴에는 잔머리를 굴려보려고 이런저런 애를 쓰지만, 오히려 역풍을 맞거나 제꾀에 제가 넘어가서 좋지 않은 최후를 맞이하는 경우들이 나온다.

 
 

그런 경우들에서도, 역시 나는 “자기 자신과의 싸움에서 이길 수 있는 사람만이 안전하고 지속가능하다“는 신념을 재확인하게 되었다.

 
 

 
 

가장 흥미로웠던 부분은, 그렇게 야만적이고 한치 앞을 내다보기 어려운 시대에서도,

 
 

주변 사람들의 신뢰를 얻고, 믿을 수 있는 확실한 협력 구조를 구축한 사람들의 경우,

 
 

지속적으로 생존, 번영을 유지하면서, 점차 정말 유능하고 좋은 사람들로 채워진다는 점이었다.

 
 

 
 

안토니우스처럼 자기 욕망에만 충실해서 다른 사람들을 이용만 하는 사람과,

 
 

옥타비아누스처럼 자기 목적과 야망이 있지만, 그걸 이루기 위해 먼저 다른 사람들을 어떻게 대우해야 하는지를 아는 사람의 차이를 엿볼 수 있었던 부분이 가장 흥미로웠다.

 
 

신뢰는 신뢰를 낳고, 배신은 배신을 낳는다.

 
 

/

 
 

우리가 인생을 살아가는 동안, 계속해서 주기적으로 전환점이 찾아오기 때문에,

 
 

그런 전환점이 존재한다는 사실을 인식하고,

 
 

평상시의 성실한 노력 및 준비를 잘해서, 전환점을 기회삼아 도약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나는 지속적으로 해야 할 일들을 한다.

 
 

그리고 더 나아가, 미래를 준비하거나, 다양한 시도와 실험들을 하는 시간도 갖는다.

 
 

중요한 것은, 나는 이것을 거의 매일 한다는 것이다.

 
 

 
 

이 과정에서 나는 내공과 경험치를 쌓게 되고,

 
 

그것들이 누적되면서, 임계점에 도달하게 되면, 그 자체로 유의미한 인생의 변화가 일어난다.

 
 

 
 

그러니까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멈추지 않는 것, 절대 포기하지 않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No.1 & Only.1,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전문 브랜드,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웹사이트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Websites & Social Network Services)]

 

– 도서(책) 구입 : http://imfglc.co.kr

– 제품(DVD, 영상 강의 등) 구입 : http://imf4.kr

– 서비스(1:1 트레이닝, 강의, 컨설팅, 부트캠프 등) 신청 : http://study.imfglc.net

– 미디어(전자책, 루틴 등) 구입 : http://media.imfglc.net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전세계 최고 수준의 고품질, 고품격 콘텐츠)

 

– 웹진 : http://glc7.org

(최신 상품 소개, 지식, 조언, 정보, 노하우, 팁 등)

 

– 블로그 : https://blog.naver.com/bestpua

(전문가 스토리, 칼럼 등)

 

– 커뮤니티(카페) : http://cafe.imfglc.net

(구독자/시청자/수강생 모임, 최신 정보 공유 등)

 

– 밴드 : https://band.us/band/10322596

(멤버십/소셜 네트워크 – 링크가 유효하지 않다고 나올 경우, 아래 고객센터로 문의)

 

[고객 상담 센터(Customer Consulting Center)]

 

– 메신저 : imfglc (카카오톡) , bestpua (라인)

– 전화 : 010-4508-5067 (휴대전화 / 문자메시지 가능) , 02-538-1165 (일반전화)

– 이메일 : bestpua@imfglc.com

 

– 365일 24시간 도서, 제품, 서비스 구입/상담/신청/문의 환영 (도서, 제품 주문 시 당일 배송 및 2~3일 안에 빠른 수령 가능)

– 무엇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을 위한 온, 오프라인 상담 및 컨설팅 서비스 제공

 

– 1:1 트레이닝, VVIP 컨설팅 문의 환영

 

– 사생활이 보장되며 고품격 콘텐츠가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프라이빗 멤버십 커뮤니티 가입 신청 환영

–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최신 정보를 다루는 고품격 이메일 뉴스레터 구독 신청 환영

 

Greatlife,

Attraction & Lifestyle Standards,

 

Copyright IMF,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