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Grow Yourself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Grow Yourself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나는 성장한다, 고로 나는 존재한다

 
 

 
 

타인의 뛰어난 능력을 알아보는 것도 능력이고, 이 능력이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능력들 중에 하나이거나, 혹은 가장 중요한 최우선의 능력이다.

 
 

그런데 일반적으로, 많은 사람들은 이 능력의 중요성을 과소평가하거나, 혹은 아예 인지조차 하지 못하는 경우들이 많다.

 
 

 
 

가령, 최근에 발생한 임창정 관련 주식 시장에서 일어난 사태를 봐라.

 
 

왜 임창정을 비롯한, 여러 사람들이 라덕연 같은 사람에게 돈을 맡겼을까?

 
 

 
 

워렌 버핏이나 찰리 멍거, 빌 게이츠 같은 사람이라면, 그런 선택을 했을까?

 
 

당연히 아닐 것이다.

 
 

 
 

한국 사회는 여전히 문제가 많다.

 
 

이게 비단 한국 사회의 문제인지, 혹은 어떤 나라를 가더라도 보편적으로 발생하는 이슈인지는 모르겠지만..

 
 

 
 

한국 사람들은 누군가가 의도적으로 만들어놓은 심리적 장치들에 매우 취약하다.

 
 

가령, 호화로운 집이나 수퍼카 같은 걸로 재력 자랑을 하면서 과시를 하면,

 
 

그런 겉모습에 쉽게 혹해서, 그런 것들을 보여주는 사람들만이 진짜라고 믿거나 착각한다.

 
 

 
 

그러니까 자기가 어떤 대상을 두고, 그 대상이 정말로 믿을 수 있고, 신뢰할 수 있는지에 대해 충분한 연구와 숙고를 하는 대신,

 
 

그 연구와 숙고에 대한 불편함과 고통을 대신 해주는 것처럼 보이면서,

 
 

지금 당장 듣고 싶은 달콤한 말들(감언이설)을 해주는 사람들에게 혹하는 경향이 짙다.

 
 

오히려 그렇게 안하면, 진실을 말하는 사람이 오해를 받는 희한한 상황까지 벌어진다.

 
 

정말 아이러니한 일이다.

 
 

/

 
 

솔직히 고백을 하자면, 나도 20대 시절에는 사기를 당한 적이 여러 번 있었다.

 
 

그 때는 인생에서 해로운 사람들을 알아보는 안목이 없었다.

 
 

 
 

가끔 내 욕심으로 인해 진실을 알아보려는 노력을 게을리 하거나, 혹은 아예 그런 노력을 하지 않은 적도 있었고,

 
 

단지 내가 보고 싶거나 믿고 싶은 부분만 보려는 경우도 있었으며,

 
 

제대로된 것들에 대해 아예 모른채로, 궤변에 혹하거나 속아넘어간 적도 있었고,

 
 

상대방의 능력, 실력을 잘 분별하지 못해, 돈과 시간, 노력을 낭비한 경우들도 있었다.

 
 

 
 

이 모든 경우들을 한마디로 요약하면,

 
 

– “내가 대상에 대해 연구, 숙고하려는 적극적인 노력이 부족했다”

 
 

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이렇게 노력이 부족했던 이유는 주로 조바심과 욕심 때문이라고 할 수 있었다.

 
 

빨리 내가 원하는 것을 얻고 싶고(=조바심, 욕심), 그에 반해, 내가 어떤 대가를 치뤄야 하고, 무엇을 확실히 알아야 하는지에 대해서는 전혀 혹은 거의 몰랐다.

 
 

또한, 법률이라던가, 사회제도적인 부분들이 충분히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을 거란 순진함(?)도 있었다.

 
 

 
 

그렇지만 이후에 여러 법적 소송들을 비롯해서, 사회와 세상에 대한 경험이 쌓이게 되면서,

 
 

나 자신이 확실하게 지식과 능력으로 무장을 하지 않으면, 즉, 내가 스스로 나 자신을 지킬 수가 없다면,

 
 

아무도 나를 온전히 지켜줄 수가 없다는 진실을 발견하게 되었다.

 
 

이 세상의 피해자, 희생자는 나뿐만이 아니고, 항상 넘쳐나고 있으며, 앞으로도 그럴 것이다.

 
 

그래서 나와 같은 피해자, 희생자는 이 세상이 거들떠볼 여력, 여유가 없는 것이다.

 
 

그냥 시간이 지나면서 유야무야 묻히게 되는 경우들이 많다.

 
 

 
 

근래에 들어서야 사회적 문제, 논란으로 떠오른 학폭 (학교폭력) 같은 문제도 마찬가지다.

 
 

그런 일을 겪은 사람들은 적게는 수년에서, 길게는 10년이 넘은 일들에 대해, 뒤늦게 공론화되면서 사람들에게 알려진다.

 
 

+

 
 

워렌 버핏이 말하길, “자신이 이해할 수 있는 대상에만 투자를 해라“고 했다.

 
 

이 말의 의미를 지금도 잘 모르는 사람들이 많을 것이다.

 
 

나도 이 말을 처음 들었을 때, ‘이해한다는 게 무슨 뜻이지?’ 하고 의문을 가졌으니까 말이다.

 
 

참고로, 나는 학창 시절에 언어영역 점수가 좋은 편이었고, 외국어 감각도 나쁜 편이 아니었으며, 책을 읽는데 있어서 이해력이 평균보다 나은 편이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해할 수 있는 대상에만 투자한다”는 말이 무슨 말인지 이해되지 않았다.

 
 

다른 사람들도 마찬가지일 거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다른 사람들과 나의 중요한 차이가 뭐냐면,

 
 

다른 사람들은 이해가 안되니까 자신에게 쉬운 말, 달콤한 말을 해주는 사람들을 찾아갔고,

 
 

나는 그렇게 하는 대신, 내가 제대로 이해할 수 있을 때까지 계속 생각하고, 시도하고, 탐구했다는 점이다.

 
 

이걸 끈기라고 할 수도 있겠고, 기질적인 차이, 혹은 (스스로에 대한) 정직성의 차이라고 볼 수도 있을 것이다.

 
 

 
 

나는 다른 사람들의 말들을 맹목적으로 믿는 사람도 아니지만,

 
 

그렇다고 다른 사람들이 나를 완전히 이해시켜줄 때까지 마냥 기다리지만도 않는다.

 
 

그 중간 어디쯤엔가 있으며, 그게 내가 생각하는 겸손과 노력의 의미다.

 
 

 
 

당신이 거인의 어깨 위에 서서 세상을 보기 위해서는,

 
 

적어도 거인의 어깨 위에 올라서기 위한 노력 (공부든, 시도든, 투자든, 혹은 3가지 모두든) 정도는 해야 한다.

 
 

당신이 그냥 가만히 있는데, 거인이 알아서 당신의 성공, 행복을 돕기 위해,

 
 

자신의 어깨 위로 손수 올려주는 일은 발생하지 않았고, 앞으로도 그럴 것이다.

 
 

이점에 있어서, 모든 성공한 사람들의 공통점은, 스스로 돕는 사람들이었다는 사실이다.

 
 

+

 
 

나이가 들면서, 사람들 간에 삶의 차이, 격차가 발생하는 이유는 주로,

 
 

– 경청 능력, 습관, 태도

 
 

에 있다고 보여진다.

 
 

 
 

1) 자기가 적극적으로 노력해서 상대방(현인)의 말을 이해하고 실천하려는 사람

 
 

2) 현인이 지혜로운 이야기 혹은 옳은 이야기를 해주어도, 잘 듣지 않거나, 뒤늦게 이해하는 사람

 
 

3) 현인이 뭐라고 얘기하든, 그냥 자기 고집대로만 생각하거나 믿고 살아가는 사람

 
 

 
 

보통 사람들은 대부분 2, 3번에 속한다.

 
 

1번에 속한 사람은 별로 본 적이 없으며, 통계적, 확률적으로 소수에 속한다.

 
 

 
 

어쨌든 경청하는 능력, 태도는 엄청나게 중요하다.

 
 

왜냐하면, 인생을 살아갈수록, 당신이 알아야 하고, 필요한 기술, 능력은 더 많아지는데,

 
 

그 모든 것들을 당신이 직접 일일이 배우고 연습할 시간은 점점 줄어들기 때문이다.

 
 

 
 

누구나 한 살이라도 어린 나이에, 일찍 성공하고 싶어한다.

 
 

그렇게 일찍 성공을 이루는 것이든, 그 성공을 오랫동안 유지하는 것이든, 어느 쪽이든 경청하는 능력, 태도는 절대적으로 중요하다.

 
 

 
 

어린 시절 (그리고 지금까지도) 나의 우상은 로마 역사에 등장하는 아우구스투스라는 인물이었다.

 
 

그가 남긴 말들은 내 인생의 생활신조들이고, 인생철학이며, 신념이다.

 
 

– “로마는 하루 아침에 이루어지지 않았다.” (장기적인 관점, 인내에 대한 말)

 
 

– “나는 진흙으로 이루어진 로마를 물려받았지만, 대리석으로 이루어진 로마를 물려주었다.” (비전, 가능성, 끈기, 미래, 세상에 대한 기여에 대한 말)

 
 

– “이길 때까지 살아 있어라.” (생존과 멘탈의 중요성에 대한 말)

 
 

– “젊은이여, 경청한 사람을 경청하라.” (끊임없는 배움에 대한 말)

 
 

괄호로 표시한 부분은 그가 한 말들에 대한 나의 해석이다.

 
 

 
 

내가 어린 시절부터 아우구스투스라는 인물이 멋있다고 생각한 이유는,

 
 

그가 로마 역사상 최강의 권력자여서가 아니라,

 
 

그런 권력, 영향력을 가졌음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로부터 진심어린 사랑과 존경을 받은 점, 그리고 전쟁 시대를 끝내고 평화와 번영을 가져오는 등 실제로 훌륭한 업적들을 남긴 점 등의 이유들 때문이다.

 
 

그냥 단순히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부와 권세를 쟁취했거나, 단지 자신의 노력 없이 세습을 통해 그런 것들을 얻은 사람들은 역사에 많지만, 아우구스투스 같은 인물은 내 생각에 극히 희소한, 가장 가치 있는 인물이다.

 
 

 
 

아우구스투스처럼 큰 일을 이룬 사람들에게는, “크게 생각한다“는 공통점이 있었고,

 
 

그게 보통 사람들에게는 찾아보기 어려운 부분이며,

 
 

배우고 깨달을수록 인생에 큰 도움이 되는 부분이다.

 
 

+

 
 

여기까지 내가 한 말들을 요약하면,

 
 

– “돈을 쫓지 말고, 돈이 따라오게 만드는 삶을 추구하자”

 
 

는 것이다.

 
 

 
 

당신이 어떤 욕심이나 조바심으로 얻은 돈은 일시적일 뿐이고, 대체로 안전하지 못하고 위태롭다.

 
 

당신은 그 사실을 지금은 인지하지 못할 수도 있지만, 세상을 살아갈수록, 내 말에 공감하게 되는 때가 올 것이다.

 
 

나도 예전에 그랬으니까 말이다.

 
 

 
 

나도 예전에는 성공한 사람들이 말하는 “돈이 따라오게 만든다”는 말이 무슨 말인지 알지 못했다.

 
 

하지만 사업과 투자를 오랫동안 경험하면서, 세상에 대해 배우게 되면서,

 
 

돈은 보통 가장 가치가 있거나, 그것을 반드시 필요로 하는 곳으로 모이게 된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주식 투자로 치면, 아마존이나 월마트 같은 기업이 장기적으로 시장에서 인정받아 주가가 올라가게 된다거나,

 
 

혹은 실물 경제 속에서, 미국이 우크라이나 사람들의 안전과 생명을 지원하기 위해 엄청난 규모의 대량 무기 지원을 제공하는 것 등..

 
 

이런 현상이 발생하는 이유는 사람들이 “민주주의”의 가치를 믿고, 그것을 지지하며, 지켜내려고 노력하기 때문이다.

 
 

 
 

나는 어떤 한가지 정해진 정치이념이나 이데올로기 같은 것을 신봉하지 않는다.

 
 

정확히는, 사람들이 그럴듯한 논리와 명분으로, 대개는 결과론적으로, 아전인수我田引水나 침소봉대針小棒大, 면종복배面從腹背 등을 하는 것이 안하무인眼下無人이자, 그 자체로 인생 낭비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솔직히, 그런 사람들이 말하는 여러 문제들에 대해 별다른 관심이 없다.

 
 

그런 문제들을 실질적으로 해결하는 사람들이 누구이고 어떤 사람들인가가 언제나 더 중요하다.

 
 

 
 

그렇다면 나 자신은 어떤 색깔을 가진 사람인가 하면, 내 생각에 나는 실용주의자에 가장 가깝다고 생각한다.

 
 

나 자신을 비롯해서, 모두에게 가장 유용하다고 여겨지는 방법, 사상 등이 결국에는 선택의 여지 없이 받아들여지게 된다고 본다.

 
 

편리성(convenience)‘은 보통 지상 최고의 가치로 여겨지거나 받아들여진다고 본다.

 
 

 
 

단편적인 예로, 그동안 인류는 공산주의니, 자본주의니, 민주주의니, 사회주의니, 그러면서 다퉈왔지만, 그러는 동안에도,

 
 

석기 => 청동기 => 철기, 이런 식의 시대 흐름은 어느 누구도 막지 못했고, 막을 이유도 없었다.

 
 

이러한 현실 변화, 국제 정세 변화, 미래 전망 등을 제대로 알아내는 것만 하더라도, 하루 24시간이 항상 부족하다.

 
 

+

 
 

그러니까 당신이 성공, 행복이 가득한 인생을 살아가고, 그렇게 만들기 위해서는,

 
 

1) 일단 당신 자신이 더 나은 사람이 되기 위해 배우고 노력할 필요가 있으며,

 
 

2) 그 과정에서 뛰어난 사람을 알아볼 수 있는 안목을 키우고,

 
 

3) 1, 2번의 과정과 능력을 바탕으로, 실제로 뛰어난 사람들과 실제로 함께 노력해야 한다

 
 

고 생각한다.

 
 

이러한 방향성에 부합하는 시간과 노력을 얼마나, 어떻게 들이냐가,

 
 

당신 자신과 인생의 씨앗이 되며, 그 씨앗의 결과가 당신의 삶, 결과로 귀결된다고 본다.

 
 

 
 

세상은 계속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으며, 지금도 마찬가지다.

 
 

변화가 있기 때문에 기회가 있고, 기회가 있기 때문에 성공과 행복을 만들어갈 수 있다.

 
 

 
 

이게 당연한 말인 것 같지만, 대체로 사람들은 나이가 들수록 이러한 희망과 의지를 잃어간다.

 
 

얼마 전에도 어떤 사람이 나에게 “솔직히 저에게 가능성이 있다고 보시나요?“라고 물어본 적이 있다.

 
 

 
 

그 대답을 다시 한 번 공유해보자면,

 
 

“일반적으로 (확률적, 통계적으로) 봤을 때, 내가 당신을 돕는다면, 가능성이 생긴다.

 
 

왜냐하면 나는 되게 만드는 사람이고, 그런 확실한 수완과 성공 경험이 있기 때문이다.”

 
 

이 대답은 말 그대로 “솔직히(honestly)” 말한 것이다.

 
 

 
 

다르게 말하면, 내 도움이 없다면, 당신은 일반적으로 (확률적, 통계적으로) 불가능하다는 뜻이다.

 
 

 
 

그 사람은 내 대답을 듣고, 단지 자신의 가능성 (될지/안될지) 여부에만 관심이 있었을지 모르지만,

 
 

내가 더 중요하게 강조하는 부분은 “나의 도움”에 관한 부분이다.

 
 

 
 

기본적으로, 내가 다른 사람들에 비해 더 열심히 살고, 더 치열하게 생각하며, 더 많은 리스크 감수를 통해 상대적으로 더 밀도 높은 시간을 보내고, 지난 시간 동안 확실한 성공 결과를 실현해왔기 때문에,

 
 

나의 도움을 받게 된다는 건, 거의 보장된 성공의 길을 가는 것이라고, 솔직히 이렇게 생각하며, 지금까지 사실이었고, 앞으로도 그럴 것이다.

 
 

 
 

원론적으로 (in theory, principle) 말하자면,

 
 

당신의 가능성은 당신이 하기에 달려 있다는 것이다.

 
 

 
 

인생의 모든 결과는 자기가 어느정도까지 책임지고 통제할 수 있느냐의 범위에서 나오는 거라고 생각한다.

 
 

그러니까 다른 사람에게 “제가 될까요?”라고 묻는 것 자체가, 이미 스스로 자신감이 없다(스스로를 의심한다)는 거고, 가능성과 책임을 어느정도 타인에게 의존 혹은 전가하려는 생각이다.

 
 

잘 알겠지만, 이렇게 생각하는 사람은 뭘 해도 잘 되기 어렵다.

 
 

자기 자신을 전적으로 믿지 않거나 못하는 사람은, 연애든, 비즈니스든, 어떤 분야를 가더라도 성공하지 못하며, 이것은 모두가 당연하다고 공유하는 지극히 뻔한 상식이다.

 
 

/

 
 

‘자기객관화’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침이 없다.

 
 

이건 단지 한 번으로 되는게 아니고, 주기적인 자극과 성찰이 필요한 부분이며,

 
 

당연히 나 자신에게도 예외가 아니다.

 
 

 
 

나 자신에게 적용해봤을 때, 자기객관화를 확실히 하는 것 자체가 가장 중요한, 지속적인 목표들 중 하나다.

 
 

가령, 지난 수년 동안 나는 주식 투자를 해왔는데,

 
 

그 활동과 영역에 있어서, 내가 무엇을 알고/모르고, 할 수 있고/할 수 없고, 어디까지 (어느정도까지) 확실하게 영향을 미칠 수 있거나/통제할 수 있는지,

 
 

이런 부분들을 실제로, 실질적으로 파악하고 개선하는데 거의 대부분의 시간과 노력을 쏟아왔다.

 
 

이런 부분들은 앞으로도 계속 관찰하고, 개선하고, 성장시켜나가야 할 부분들이다.

 
 

 
 

자기객관화를 (진단을) 제대로 하는 것 자체가 이미 51%의 성장이다.

 
 

사업가로서 내가 롤모델(이 표현이 본질적으로 정확한 표현이라곤 생각하지 않지만, 흔히 쓰는 표현이기에)로 생각하는 인물이 알프레드 슬론이고, 슬론이 가장 중요하게 추구했던 것이 올바른
진단, 자기객관화였다.

 
 

 
 

문제를 제대로 아는 (파악하는) 것만으로도, 문제는 대개 시간이 지날수록 저절로 해결되는 경우가 많다.

 
 

 
 

링컨은 나무를 벨 때, 그 나무를 베는 수단을 찾거나 만드는데 80% 이상의 시간과 노력을 쏟겠다고 했는데, 그것도 지금 말하는 것과 같은 본질의 이야기다.

 
 

 
 

어떤 활동을 하는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도구는 바로 자기 자신이고,

 
 

그렇기에 모든 변화는 당연하게도 올바른 자기객관화, 자기 자신의 변화로부터 시작되어야 한다고 본다.

 
 

/

 
 

여기까지 언급한 모든 내용의 핵심은,

 
 

글의 서두에서도 언급했다시피,

 
 

– ‘타인의 뛰어난 능력을 알아보는 것, 그렇게 할 수 있기 위해 배우고 노력하는 것’

 
 

이며,

 
 

다르게 말하면, “사람이 전부다“라는 것이다.

 
 

 
 

내가 지난 시간 동안 가장 실수했던 것은,

 
 

나 자신의 능력, 영향력을 너무 과소평가했던 것이다.

 
 

이건 다른 사람들과는 좀 다른 부분이다.

 
 

 
 

나는 원래 돌다리도 두들겨가며 건널 정도로, 신중하고 안전지향적인 사람이다.

 
 

그런데 그런 성격적인 부분이, 어떤 면에서는 장점이 되기도 했지만,

 
 

또 어떤 면에서는 인생의 속도를 많이 지연, 지체되게 만드는 요인이 되기도 했다.

 
 

 
 

그리고 중요한 것은, 내가 그렇든, 그렇지 않든, 시간은 누구에게나 예외없이, 속절없이 흘러간다는 사실이다.

 
 

 
 

이 세상에 크게 성공한 사람들, 적어도 내가 원하는 수준에 필적할만한 결과를 실현한 사람들 중에 ‘리스크 테이커(risk taker)’가 아닌 사람은 아무도 없다.

 
 

내가 원하는 성공과 행복을 이루는데 있어서, 필요한 대가/리스크를 감수해야 함은 너무나 당연하며, 당연한 것을 당연하게 받아들여야 한다는 생각이, 시간이 지날수록 점차 확고, 확실해지고 있는 중이다.

 
 

 
 

사실, 나는 이미 어느정도 승부수를 띄운 상태이다.

 
 

그리고 나는 결국 이기게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왜냐하면 일단 나는 절대 포기하지 않을 것이고, 정신적으로든, 육체적으로든, 나 자신과의 싸움에서 승리할 것이기 때문이다.

 
 

 
 

 
 


 

No.1 & Only.1,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전문 브랜드,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웹사이트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Websites & Social Network Services)]

 

– 도서(책) 구입 : http://imfglc.co.kr

– 제품(DVD, 영상 강의 등) 구입 : http://imf4.kr

– 서비스(1:1 트레이닝, 강의, 컨설팅, 부트캠프 등) 신청 : http://study.imfglc.net

– 미디어(전자책, 루틴 등) 구입 : http://media.imfglc.net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전세계 최고 수준의 고품질, 고품격 콘텐츠)

 

– 웹진 : http://glc7.org

(최신 상품 소개, 지식, 조언, 정보, 노하우, 팁 등)

 

– 블로그 : https://blog.naver.com/bestpua

(전문가 스토리, 칼럼 등)

 

– 커뮤니티(카페) : http://cafe.imfglc.net

(구독자/시청자/수강생 모임, 최신 정보 공유 등)

 

– 밴드 : https://band.us/band/10322596

(멤버십/소셜 네트워크 – 링크가 유효하지 않다고 나올 경우, 아래 고객센터로 문의)

 

[고객 상담 센터(Customer Consulting Center)]

 

– 메신저 : imfglc (카카오톡) , bestpua (라인)

– 전화 : 010-4508-5067 (휴대전화 / 문자메시지 가능) , 02-538-1165 (일반전화)

– 이메일 : bestpua@imfglc.com

 

– 365일 24시간 도서, 제품, 서비스 구입/상담/신청/문의 환영 (도서, 제품 주문 시 당일 배송 및 2~3일 안에 빠른 수령 가능)

– 무엇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을 위한 온, 오프라인 상담 및 컨설팅 서비스 제공

 

– 1:1 트레이닝, VVIP 컨설팅 문의 환영

 

– 사생활이 보장되며 고품격 콘텐츠가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프라이빗 멤버십 커뮤니티 가입 신청 환영

–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최신 정보를 다루는 고품격 이메일 뉴스레터 구독 신청 환영

 

Greatlife,

Attraction & Lifestyle Standards,

 

Copyright IMF,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