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생각하고 성장하라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생각하고 성장하라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Thank & Grow

 
 

 
 

성장은 저절로 이루어지지 않는다.

 
 

모든 것은 자신이 직접 신경 쓰고 관리하는 만큼만 성장하고 발전한다.

 
 

 
 

만약에 성장이 저절로 이루어지는 것이었다면, 모든 사람들이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다 같거나 비슷한 수준으로 삶의 질과 수준이 결정되었을 것이다.

 
 

그렇지만 실제 현실은 오히려 그 반대이다.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사람마다 삶의 질과 수준은 천차만별로 벌어지게 된다.

 
 

 
 

똑같은 시간을 보내더라도, 시간의 밀도와 효율이 중요하며, 그에 따라 사람마다 얻게 되는 결과, 성과의 차이는 적게는 몇배에서, 많게는 수백만배 이상 차이가 발생할 수 있다.

 
 

 
 

물론, 결과의 차이가 커질수록, 그것을 좌우하는 변수들 또한 훨씬 더 다양하고, 복합적이다.

 
 

그러나 모든 결과는 천리길도 한걸음부터이며, 초기의 미세한 차이가 시간이 지날수록 엄청난 결과의 차이를 좌우하게 될 수 있다.

 
 

 
 

많은 경우, 초반에 성공관성을 형성하기까지가 가장 어렵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무언가를 꾸준히 지속하지 않거나 못하기 때문이다.

 
 

/

 
 

실제 현실 속에서 성공을 실제로 실현하기가 어려운 이유는, 현실에서의 성공을 이루는 과정은 이론과는 많은 차이, 괴리가 있기 때문이다.

 
 

가령, 경영학이나 경제학에 대해 수십년 동안 공부, 연구를 했어도, 실전에서 사업을 창업, 경영하거나, 주식 투자 등을 하는 것은 완전히 다른 문제이다.

 
 

 
 

사업이든 투자든, 실제로 그것을 해보는 과정에서 완전히 새롭게 알게 되는 ‘경험의 영역’이라는 것이 있다.

 
 

이러한 경험의 영역은 일반적으로 봤을 때 이론을 공부하는 것에 비해 훨씬 더 어렵거나 불가능한 영역으로 여겨지는 것으로 보인다.

 
 

 
 

지난 10년 이상의 시간 동안 나는 사회 각계각층의 다양한 사람들을 실제로 면밀하게 접해보았다.

 
 

겉으로 피상적으로 관찰하기만 한 것이 아니라, 그들의 삶 속으로 깊이 들어가서, 그들이 어떤 생각을 하고, 어떤 행동을 하는지, 어떤 습관을 갖거나 유지하는지, 어떤 결과를 얻게 되는지 등..

 
 

수많은 것들을 자세히 관찰하고, 직, 간접적으로 경험해볼 수 있는 계기와 과정이 있었다.

 
 

 
 

예를 들어, 픽업, 연애로 치면, 어떤 사람들은 어프로치 연습을 한답시고 번화가의 길거리로 나가서, 주구장창 시도를 하기도 한다.

 
 

그들은 많은 양의 시도를 했다는 것에 대해 스스로 만족하고 칭찬하며, 그렇게 하다 보면 자연히 자신감이 향상되고, 실력도 향상될 거라 ‘착각‘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그중에서 진정한 의미에서 자신감이 향상되고, 실력이 실제로 향상되는 경우는 극소수로, 손에 꼽을 정도이다.

 
 

 
 

사업이나 주식 투자의 세계에서도, 수많은 사람들이 새롭게 뛰어들고, 그 모든 사람들이 자기가 역사의 주인공이 될 거라고 착각하지만, 그중에 정말로 성공하는 이는 극소수에 불과하다.

 
 

이처럼, ‘자기객관화’가 안되는 현상은 거의 모든 분야에서 흔히 관찰할 수 있는 지극히 일반적인 현상이다.

 
 

 
 

내가 퍼스널 트레이닝 과정에서 사람들로부터 종종 듣게 되는 반응은,

 
 

“정말 놀랍습니다.

 
 

어떻게 그런 생각을 하실 수가 있는 거죠?

 
 

혼자서는 그런 생각을 절대 못했을거같아요.

 
 

이단님은 혼자서 독학을 하신 건가요?

 
 

아니면 누군가에게 배워서 그렇게 되신 건가요?”

 
 

이런 이야기이다.

 
 

 
 

내가 사람들을 실질적으로 돕는 부분은, 그들의 성장이 시간 대비 현저하게 빨라지도록 돕는, 일종의 촉매제(catalyst) 역할을 하는 것이다.

 
 

이것은 어떤 단편적인 한가지 부분이나 요소에 초점이 맞춰져서 이뤄지는 것이 아니라, 거의 모든 방면에 걸쳐 이루어지는 부분이다.

 
 

그러니까 진짜 실력, 수완이 필요한 거고, 다른 사람들이 아무나 쉽게 흉내내거나 모방할 수 없는 부분인 것이다.

 
 

 
 

그리고 나는 지금도 사업, 투자, 연애, 픽업 등 모든 방면에서 실력이 계속 향상되고 있는 중이다.

 
 

그 이유는 내가 실제로 그것들을 하고 있기 때문이며, 여러 사람들의 성공을 돕는 과정에서, 직, 간접적으로 경험, 내공을 축적하고 있기 때문이다.

 
 

그것은 ‘경이로운(marvelous)‘ 경험이자 과정이라고 생각한다.

 
 

 
 

내가 언제부터 어떻게 다른 사람들에 비해 더 빠른 성장 속도를 구현할 수 있었는가 하는 점은 나도 정확히는 알지 못한다.

 
 

“왜?”에 관해서는 여전히 설명할 수 없는 부분들이 많고, 단지 자전거타기에 대한 감각을 기억하는 것처럼, “어떻게?”에 대한 경험과 감각을 터득하고 있을 뿐이다.

 
 

 
 

처음 시작할 당시부터 나의 직관력과 분석력은 다른 사람들에 비해 객관적으로 더 나은 편이었다.

 
 

그리고 거기서만 안주했던 것이 아니라, 그 이후로, 많은 도전과 경험을 쌓으며, 후천적으로 배우고 개발했던 측면도 크다.

 
 

내가 그동안 알게 되고 경험했던 것들 중에는, 나 스스로도 왜, 어떻게 그런 것들을 알게 되고 할 수 있게 되었는지 알지 못하는 부분도 상당히 크며, 비중으로 따지면 그런 영역이 그 반대 영역에 비해 훨씬 더 압도적으로 크다.

 
 

 
 

어떤 분야에서든, ‘그저 보는 즉시 알 수 있는 부분’을 키워가는 것이 능력 범위 확장의 중요한 일환이라고 생각한다.

 
 

+

 
 

사업이나 투자의 영역은 몇 번이고 다시 시도할 수 있는 장기전의 영역이지만, 연애와 픽업, 특히 픽업의 영역은 대체로 기회가 한번밖에 주어지지 않으며, 순식간에 성패가 판가름나게 되는 초단위의 경쟁 영역이다.

 
 

이것은 어떤 영역이 특별히 더 어렵다기보다도, 두가지 이상의 활동을 성공적으로 병행하는 과정이 정말로 어렵다고 할 수 있다.

 
 

 
 

한가지만 잘하는 것은 그렇게 어렵지가 않다.

 
 

예를 들어, 픽업 하나만 잘하는 것은 그리 어려운 일이 아니다.

 
 

하지만 픽업과 사업, 이런 식으로 두가지 이상을 잘하려고 한다면, 그때부터 난이도가 엄청나게 어려워지기 시작하는 것이다.

 
 

 
 

내가 삶에서 지향하는 방향, 그리고 사람들을 돕고자 하는 방향 또한, 기본적으로 두가지 이상의 어려운 활동들을 성공적으로 병행할 수 있도록 하고자 하는데 있다.

 
 

그렇게 하는 이유는 기본적으로 ‘삶의 질’이라는 이유 때문이다.

 
 

그동안 수많은 사람들을 봤을 때, 어느 한가지만 뛰어나게 잘하는 사람들 중에 자기 삶에 만족하는 경우는 본 적이 없다.

 
 

 
 

가령, 나이가 40~50대인데, 픽업 하나만 잘하는 사람이 있다고 생각해봐라.

 
 

일반적으로 그런 사람은 삶에서 누릴 수 있는 영역이 제한적이며, 사람들의 사회적 시선으로부터도 그다지 자유롭지 못하다.

 
 

그래서 알게 모르게 스스로 느끼는 삶의 질 또한 괜찮기가 어려운 것이다.

 
 

 
 

하지만 픽업과 사업을 둘다 잘하는 사람이 있다고 생각해봐라.

 
 

그 사람은 자신이 원하거나 선택하기에 따라 연애, 픽업을 할 수도 있고, 진지한 연애 혹은 결혼을 선택할 수도 있을 것이다.

 
 

어떤 선택을 하든지, 더 만족스러운 경험을 얻을 수가 있으며, 사람들의 사회적 시선에도 크게 구애받지 않을 수 있다.

 
 

 
 

그리고 중요한 것은, 단순히 두가지 활동을 병행하느냐가 문제가 아니라, 두가지를 모두 잘할 수 있느냐의 실력, 수준이 중요하다.

 
 

두가지 모두 그냥 그저 그런 수준이라면, 한가지를 뛰어나게 잘하는 것보다 오히려 못할 수 있다.

 
 

이 부분을 착각하는 사람들이 많아서, 구체적으로 확실하게 언급한다.

 
 

+

 
 

사람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부분은,

 
 

1) 초기에 성공 관성을 형성하는 과정

 
 

2) 계단식 성장을 버티고 견디는 과정

 
 

이 2가지를 가장 어려워하는 것으로 파악된다.

 
 

연애, 픽업, 사업, 투자 등 내가 아는 모든 분야에서 그렇다.

 
 

그래서 내가 처음에, 그리고 초기의 성공 결과(1의 결과)를 이루어낸 이후에도 계속 신경을 쓰는 부분이 바로 위에 언급한 2가지 사항이다.

 
 

 
 

‘도대체 왜 그렇게 하지 못하는가?’에 대해 논하고자 한다면, 책 열권을 써도 모자랄만한 분량이 나올 것이다.

 
 

중요한 것은, ‘어떻게든 2가지 사항을 극복해야만 한다’는 사실이다.

 
 

 
 

그래도 2가지 사항에 대해 조금 더 구체적으로 언급해보자면,

 
 

 
 

1번의 경우, 주로 ‘관성’ 때문인 경우가 많다.

 
 

사람마다 그동안 오랜 세월을 살아오는 과정에서 형성된 일종의 관성이 있는데,

 
 

빠르게 질주하는 버스의 방향을 한순간에 바꾸기가 어려운 것처럼,

 
 

어떤 사람이 오랫동안 자기도 모르게 추구해온 삶의 관성을 한순간에 바꾸기가 어렵다.

 
 

 
 

그 관성을 확실하게 바꾸지 못할 경우, 그 사람은 기존의 관성을 계속 고수하게 된다.

 
 

그리고 그렇게 할 경우, 당연하게도 삶의 변화는 실현할 수가 없게 된다.

 
 

다른 결과를 원한다면, 다른 행동과 과정을 투입, 누적시켜야 하는 것이다.

 
 

 
 

그래서 내가 1번의 사항에 대해 주로 하는 일은,

 
 

각자에게 변화와 성공가능성에 대한 확신을 가질 수 있도록,

 
 

그들에게 적절한 동기부여를 하거나, 구체적으로 설득하는 일이다.

 
 

 
 

내가 아닌 다른 사람들의 경우에는 그냥 무턱대고 해라, “그냥 해라(just do it)”는 식으로 말하는 경우가 많은데,

 
 

당연히 그렇게 하면 대부분의 경우 실패하게 되며, 실패하는 것이 당연하다.

 
 

성공할만한 원인이 없는데, 성공적 결과가 따라올리는 만무하기 때문이다.

 
 

 
 

그리고 2번의 경우, 마인드 콘트롤 혹은 멘탈 문제가 가장 큰 관건이 된다.

 
 

어떤 일이나 활동이 성공하게 되는 것은,

 
 

단순히 무엇을 어떻게 하느냐에 달려 있는 것이 아니라,

 
 

어떤 마음가짐과 태도로 접근, 지속하냐가 관건이 되는 비중이 훨씬 더 크다.

 
 

 
 

특히 높은 수준, 어려운 수준의 목표일수록 더욱 더 그러하다.

 
 

연애, 픽업으로 치면, 이상형과의 연애라든지,

 
 

사업, 투자로 치면, 고수익을 달성, 유지하거나, 투입 자본 규모 대비 시세 차익을 극대화하는 것 등을 꼽을 수 있다.

 
 

 
 

이 부분에 있어서, (아마추어에 해당하는) 많은 사람들이 행동, 실행력의 중요성을 너무 과대평가하는 경우가 많은데,

 
 

나중으로 갈수록 행동, 실행력은 별로 혹은 그다지 중요치 않은 경우가 많다.

 
 

중후반 이후로 갈수록, 행동, 실행력보다, 마인드, 멘탈이 훨씬 더 중요하게 작용한다.

 
 

 
 

특히 사람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부분은, 결과가 일정하지 못하거나,

 
 

자신이 원하는 결과가 나오지 않고, 오히려 좋지 않은 결과가 나왔을 때,

 
 

그것을 견디지 (극복하지) 못하는 상황이다.

 
 

 
 

이 부분은 물론, 나의 도움을 받게 된다면, 대부분 애초에 걱정할 필요조차 없는 경우가 많아진다.

 
 

왜냐하면 나는 처음부터 가장 좋은 상황을 만들고 시작하는 편이기 때문이다.

 
 

많은 사람들이 이 부분을 미처 인지하지 못하기는 하지만 말이다.

 
 

+

 
 

예전에도 거듭 강조한 바 있는데,

 
 

어떤 분야에서든 가장 뛰어난 사람든 “시간을 자신의 편으로 만드는 사람“이다.

 
 

 
 

이 개념을 설명하기 좋은 예가 바로 워렌 버핏이다.

 
 

투자 세계에 뛰어드는 사람들 중 상당수가 초반에 자기가 워렌 버핏보다 투자를 잘할 수 있을 거라는 착각에 빠진다.

 
 

그들은 먼저 성공한 사람들의 방법이나 철학 등을 ‘제대로‘ 배울 생각을 하지 않고,

 
 

유튜브라든지, 어떤 사기꾼들이 말하는 것들에 혹해서,

 
 

당장은 약간의 돈을 버는 듯 하다가, 조만간 혹은 결국 잃게 되는 경우가 많다.

 
 

 
 

그리고 시간이 지날수록, “워렌 버핏은 이번에도 얼마를 벌었다더라” 하는 뉴스를 듣게 된다.

 
 

이것이 바로 시간을 자기 편으로 만든 예다.

 
 

 
 

사람들은 자기보다 뛰어난 결과를 실현하고, 그런 결과를 먼저 이룬 사람들에게는 뭔가 이유가 있을 거라는 가정을 하지 않고,

 
 

자기가 보는 대로 다 알고 있다(이해하고 있다)고 착각하거나,

 
 

혹은, 자기가 보고 있는 것들이 전부라고 착각한다.

 
 

 
 

나의 경우를 예로 들면, 나는 투자 세계에 뛰어들기 한참 전부터 버핏에 대해 알고 있었다.

 
 

그에 관한 거의 모든 자료들을 탐독했으며, 가능한 한 제대로 이해하고자 신경을 쓰고 생각을 했다.

 
 

 
 

그리고 거기서 그친 것이 아니라, 실제로 내가 직접 투자를 해보면서,

 
 

버핏이 했던 말의 의미가 무엇이었는지, 하나씩 확실하게 깨우쳐나갔다.

 
 

단순히 머리로 이해하는 것만으로는 부족하고,

 
 

내가 성공한 사람들과 본질적으로 같은 결과를 구현, 재현할 수 있어야, 비로소 제대로 이해하고 터득한 거라고 할 수 있는 것이다.

 
 

+

 
 

무엇을 배우든지 ‘본질’ 수준까지 배우고 깨우치는 것이 중요하다.

 
 

그 이유는 본질은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기 때문이다.

 
 

 
 

모든 게 여전히 복잡해 보이고, 변하지 않는 게 없다는 관점으로 상황을 바라보고 있다면, 그 사람은 아직 무언가를 제대로 알지 못하고 있는 것이다.

 
 

나는 그런 사람을 수도 없이 많이, 흔하게, 반복적으로 봐왔다.

 
 

 
 

이 세상의 모든 것은 자기가 아는 만큼 보이는 거고, 보는 만큼 성취할 수가 있는 것이다.

 
 

아무것도 제대로 볼 줄 모르는 사람은, 당연하게도, 아무것도 제대로 성취할 수가 없다.

 
 

 
 

상황은 계속 변한다.

 
 

때로는 상황이 좋을 수도 있고, 때로는 상황이 나쁠 수도 있다.

 
 

상황이 좋든, 나쁘든, 결과가 일정 수준 이상으로 계속 좋게 실현할 수 있느냐가 바로 그 사람의 뛰어난 실력이다.

 
 

가령, 마이클 조던 같은 사람은 거의 항상 예측가능하게 그 사람이 매 경기마다 뛰어난 기량을 보여줄 것임을 예상할 수 있었다.

 
 

 
 

반대로, 실력이 없거나 부족한 사람은 “상황이 따라주지 않아서”와 같은 말을 자주 하는 사람이다.

 
 

안타깝지만 그런 사람은 시간이 지나도 상황이 따라줄리 만무하고, 상황이 따라준다고 하더라도, 지속적이지 못할 것이다.

 
 

애초에 자신의 실력이 미흡하다는 걸 인지하지 못하고 있거나, 실력의 존재조차도 모르는 사람이다.

 
 

 
 

‘픽업’이라는 것이 대중에게 알려진지 꽤 오랜 시간이 흘렀다.

 
 

그런데 여전히 픽업이라는 것이 과연 존재하는가에 대한 의문을 갖는 사람들도 많다.

 
 

그런게 바로 (픽업에 대한) 실력의 부족이다.

 
 

 
 

어떤 분야에서의 실력의 존재유무를 알아볼 수 있느냐의 여부에서부터, 이미 실력 차이가 나는 것이다.

 
 

초보자는 고수가 어떤 사람인지 알아보지 못한다.

 
 

그러니까 초보자인 것이다.

 
 

 
 

이미 실력이 뛰어나거나, 조만간 실력이 뛰어나게 될 사람들은 고수가 어떤 사람인지 알아보는 사람들이다.

 
 

 
 

예를 들어, 투자 초보는 워렌 버핏을 보고, 나이가 너무 많이 들어서 이미 감을 잃었거나, 너무 뻔한 소리만 한다고 착각할 것이다.

 
 

그렇게 착각하는 사람은 배움과 경험을 통해 자신의 생각을 충분히 변화시키지 않거나 못할 경우, 만년 투자 초보 수준을 벗어나지 못한다.

 
 

 
 

마찬가지로, 픽업 초보는 뛰어난 픽업아티스트 혹은 연애고수를 보고도, ‘저 사람은 외모가 되니까’ 혹은 자기가 아는 어떤 다른 이유를 들어서, 자신의 무지(착각)를 합리화한다.

 
 

그래야 자신이 배우지 않는 게으름, 두려움을 만족시킬 수 있고, 당장 마음이 편안할 수 있기 때문이다.

 
 

/

 
 

이 세상에 기회는 여전히 넘쳐날 정도로 많다.

 
 

문제는 시간이다.

 
 

 
 

시간이 부족하고 유한하기 때문에, 이 세상에 넘치는 기회를 모두 다 잡을 수가 없다.

 
 

그래서 그 중에 가장 좋은, 혹은 가장 중요한 기회를 잡아서, 그 기회에 집중하는 것이다.

 
 

 
 

가장 좋은, 혹은 가장 중요한 기회를 잡울 수 있기 위해서는,

 
 

일단 기본적으로 어느정도 평균적인 기회를 알아보고 잡을 수 있는 실력은 갖춰야 한다.

 
 

그런데 현실에서는 그 정도도 갖추지 못했거나, 갖출 생각조차 하지 않는 사람들이 많다.

 
 

 
 

그래서 못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으면 항상 모든 게 어렵고,

 
 

잘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으면 그 반대의 이야기를 듣게 된다.

 
 


 
 

현실의 결과는 주로 양극화의 법칙에 따라 좌우되는 경우가 많다.

 
 

양극화의 법칙이라는게 뭐냐면, 상위 20%의 사람들이 결과의 80%를 갖는다는 뜻이다.

 
 

 
 

가령, 연애, 픽업으로 치면,

 
 

당신이 어떤 모임이나 파티에 간 상황이 있다고 해보자.

 
 

그 모임이나 파티에서, 객관적으로 가장 매력적이라고 여겨지는 상위 20%의 사람들이 있을 것이다.

 
 

그 20% 사람들이 나머지 대다수 80% 사람들의 관심을 독차지하게 된다는 뜻이다.

 
 

 
 

당신이 원하는 사람과 원하는 연애, 관계를 형성할 수 있기 위해서는,

 
 

일단 좋든 싫든 상위 20% 안에 들어가기 위한 노력, 준비를 하고,

 
 

그만한 실력부터 갖춰야 한다.

 
 

그래야 당신이 무언가 선택권을 가질 수가 있는 것이다.

 
 

 
 

당신에게 아무런 선택권이 없는 상태에서,

 
 

당신이 무엇을 원하는가는 전혀 중요치 않고, 의미도 없다.

 
 

이점을 하루빨리 깨달아야, 변화가 시작될 수 있을 것이다.

 
 

 
 

 
 


 

No.1 & Only.1,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전문 브랜드,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웹사이트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Websites & Social Network Services)]

 

– 도서(책) 구입 : http://imfglc.co.kr

– 제품(DVD, 영상 강의 등) 구입 : http://imf4.kr

– 서비스(1:1 트레이닝, 강의, 컨설팅, 부트캠프 등) 신청 : http://study.imfglc.net

– 미디어(전자책, 루틴 등) 구입 : http://media.imfglc.net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전세계 최고 수준의 고품질, 고품격 콘텐츠)

 

– 웹진 : http://glc7.org

(최신 상품 소개, 지식, 조언, 정보, 노하우, 팁 등)

 

– 블로그 : https://blog.naver.com/bestpua

(전문가 스토리, 칼럼 등)

 

– 커뮤니티(카페) : http://cafe.imfglc.net

(구독자/시청자/수강생 모임, 최신 정보 공유 등)

 

– 밴드 : https://band.us/band/10322596

(멤버십/소셜 네트워크 – 링크가 유효하지 않다고 나올 경우, 아래 고객센터로 문의)

 

[고객 상담 센터(Customer Consulting Center)]

 

– 메신저 : imfglc (카카오톡) , bestpua (라인)

– 전화 : 010-4508-5067 (휴대전화 / 문자메시지 가능) , 02-538-1165 (일반전화)

– 이메일 : bestpua@imfglc.com

 

– 365일 24시간 도서, 제품, 서비스 구입/상담/신청/문의 환영 (도서, 제품 주문 시 당일 배송 및 2~3일 안에 빠른 수령 가능)

– 무엇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을 위한 온, 오프라인 상담 및 컨설팅 서비스 제공

 

– 1:1 트레이닝, VVIP 컨설팅 문의 환영

 

– 사생활이 보장되며 고품격 콘텐츠가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프라이빗 멤버십 커뮤니티 가입 신청 환영

–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최신 정보를 다루는 고품격 이메일 뉴스레터 구독 신청 환영

 

Greatlife,

Attraction & Lifestyle Standards,

 

Copyright IMF,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