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여러가지 것들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여러가지 것들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The Fourth Wave

 
 

 
 

스스로 직면하지 않는 문제는 저절로 해결되지 않는다.

 
 

다르게 말하면, 모든 문제는 자기 자신이 직면하는 만큼 개선되거나 해결된다.

 
 

 
 

인생의 모든 것들이 완벽하거나 완전할 수는 없다.

 
 

그것은 순수한 의미에서 불가능한 것이다.

 
 

 
 

모든 일에 대해 최선을 다한다고 말하는 사람을 본 적이 있는가?

 
 

그 사람은 사실 어떤 일에도 최선을 다하지 않는 것일 수도 있다.

 
 

 
 

인간이 모든 일에 최선을 다한다는 것은 불가능하기 때문이다.

 
 

 
 

모든 일들에 대해 가볍게 발을 담그거나, 어느정도 열심히 혹은 약간 신경을 쓸 수는 있지만, 실제로 객관적인 의미에서 모든 일에 최선을 다한다는 것은 불가능하며, 있을 수도 없는 일이다.

 
 

 
 

즉, 발전을 위해서는 자기 자신이 모든 일에 최선을 다할 수가 없다는 사실부터 깨달을 필요가 있다.

 
 

그래야 어떤 부분들이 자신에게 진정으로 중요하며, 무엇에 혹은 어디에 선택과 집중을 해야 할지도 더 명확해질 수가 있기 때문이다.

 
 

성공의 관건은 바로 그러한 명확성에서부터 출발한다.

 
 

 
 

“만일 당신이 40명의 첩을 두었을 경우, 단 한 명도 제대로 알지 못할 것이다.” (If you have a harem of 40 women, you never get to know any of them very well) – 워렌 버핏

 
 

/

 
 

보통의 경우, 어려운 문제는 한 번에 쉽게 해결되지 않는다.

 
 

(그러니까 ‘어려운(difficult, challenging)’ 문제인 것이다.)

 
 

그런 문제는 여러 번의 시도들과, 지속적인 노력, 그리고 임계점에 충분히 도달할 수 있는 만반의 준비 등이 갖춰져야만 해결되는 경우가 많다.

 
 

 
 

사업이나 투자에서 성공을 거두는 것, 연애나 픽업에서 원하는 결과를 얻거나 원하는 수준에 도달하는 것 등이 바로 그런 어려운 문제에 속한다.

 
 

어려운 문제 해결은 한가지 단편적인 성공 요인에 따라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며, 주로 복합적인 요인들이 동시에 함께 작용하여 이루어지는 경우가 많다.

 
 

 
 

그리고 많은 경우, 사람들은 어떤 일이나 활동에 필요한 복합적인 성공 요인들이 무엇들로 이루어져 있는지, 확실하게 파악하지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그래서 계속 하다 보면 문제 해결이 될 것이라고 믿는 (착각하는) 경우가 많은데, 어려운 문제일수록, 하다 보면 문제 해결이 되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더 꼬이거나, 더 어려워지는 경우가 많다.

 
 

 
 

쉬운 문제들은 하다 보면 해결이 되거나, 혹은 시간이 지나면서 저절로 해결되는 경우들도 많지만, 어려운 문제들은 전혀 그렇지가 않다.

 
 

자신이 혹은 다른 사람(들)이 대신 실제로 신경을 쓰는 만큼만 해결, 개선이 되며, 그렇지 않을 경우, 현상태가 유지되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도태되거나 침체된다.

 
 

 
 

가령, 사업에서의 성공을 실현하고 유지하는 것은,

 
 

산 위에서 굴러떨어지는 바위를 위로 밀어올리는 것,

 
 

혹은 바다에서 역풍을 맞으며 노를 젓고 앞으로 나아가는 과정,

 
 

이러한 것들에 비유할 수 있다.

 
 

 
 

산 위에서 굴러떨어지는 바위를 계속해서 밀어올리지 않으면, 자신은 그 바위의 무게에 깔려서 죽게 된다.

 
 

그리고 바다에서 역풍을 맞으며 노를 젓고 나아갈 때, 계속해서 노를 젓지 않으면, 그 자리에서만 계속 맴돌면서 자원 고갈로 인해 죽게 되거나, 예상치 못한 폭풍우를 만나 배가 좌초된다.

 
 

(물론, 여기서 말하는 죽음이란, 경제적인 의미에서의 죽음을 의미한다.)

 
 

이런 식으로, 자신이 내던진 도전의 난이도에 따라, 위기 상황이 발생하게 되는 것은 우연이 아니라 거의 필연적이다.

 
 

 
 

그래서 실제 현실, 상황 속에서는 위기에 미리 잘 대비하는 사람과, 그렇지 않거나 못한 사람 간의 차이가 확연하게 발생하게 된다.

 
 

+

 
 

인생의 성공은 주로 자신이 어떤 문제에 도전했고, 그 문제를 어떻게 해결했느냐에 따라 이루어진다고 할 수 있다.

 
 

가령, 일론 머스크의 경우에도 자신의 회사에 지원한 사람들과의 면접에서, ‘그동안 어떤 문제를 접해왔으며, 어떻게 해결하였나?‘를 가장 중요한 질문으로 꼽는다고 한다.

 
 

 
 

나의 경험으로 봤을 때도, 성공은 주로 어떤 문제를 어떤 수준으로 어떻게 해결하느냐에 달려 있다고 생각된다.

 
 

지금까지 내가 해왔던 픽업, 사업, 연애, 투자 등 모든 영역들에 대해, 각각의 영역에 해당하는 가장 중요한 문제들이 있었다.

 
 

그리고 지금도 물론 어떤 중요한 문제들을 해결하고 있는 중이다.

 
 

 
 

삶에서 아무런 문제가 없는 사람은 아무런 성장도 발전도 없는 거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늘 말하는 거지만, 인생은 자신이 감당할 수 있는 수준과 범위 만큼만 이루어지고 유지되는 것이며, 감당하지 않거나 못하는 것들은 운이 좋게 일시적으로 얻게 된다 하더라도, 조만간 다시 잃게 된다.

 
 

나는 이러한 현상들을 거의 모든 분야에서 거의 항상 목격해왔다.

 
 

 
 

지금 당장 쉽게 떠올릴 수 있는 예로는, 예전에 내가 클럽에 갔을 때, 그곳에서 어떤 매력적인 여자가 있었다.

 
 

내 느낌이 맞다면, 그 여자는 나에게 관심 혹은 호기심이 있는 걸로 보였다.

 
 

왜냐하면, 그곳에 같이 갔던 다른 사람들도 있었는데, 그 중에 한 명과 그 여자가 서로 짝이었으나, 그 여자가 그 사람에게는 별 다른 이야기를 하지 않고 묻는 말에 형식적으로 대답만 했으며, 주로 나에게 이런저런 질문들을 해왔기 때문이다.

 
 

그리고 그 자리에 있는 내내 계속해서 나를 의식하거나 신경을 쓰는 느낌을 받았다.

 
 

 
 

심지어 마지막 순간에 내 일행이 그 여자에게 같이 밥을 먹으러 가자고 제안을 했고, 그 여자는 핑계를 대면서 거절을 하다가, 나에게 같이 갈 거냐고 물어봤었다.

 
 

나는 같이 가지 않을 거라고 답했는데, 아마 그 둘도 결국 관계 형성이 안되거나, 조만간 흐지부지되었을 것이라고 짐작한다.

 
 

 
 

나와 그곳에 같이 갔던 사람은 자신과 그 여자가 잘 되고 있다고 믿었을지 모르나, 아마도 잘 되지 않았을 것이다.

 
 

이후에 더 이상 연락을 하지 않아서 어떻게 된 것이 확실하다고 장담할 순 없지만,

 
 

이 모든 것들이 나만의 착각이 아니라고 생각, 확신하는 이유는, 이전에도 여러 번 그런 경우들이 있었으며, 내가 의도하기만 한다면, 계속 반복적으로 일어나는 일들이기 때문이다.

 
 

비슷한 상황에서, 어떤 여자들은 옆에 짝이 있어도 먼저 번호를 물어본다든지, 저돌적으로(?) 스킨십을 하려고 한다든지, 하는 경우들도 있었다.

 
 

만약에 그 날 같이 갔던 일행이 나와 이후에도 좋은 관계를 유지하고, 서로 좋은 영향을 주고 받았다면, 그 여자와도 좋은 관계로 발전할 가능성이 있었을 것이다.

 
 

 
 

이런 식으로, ‘운이 따르는‘ 경우는 자신이 혼자서 무엇을 어떻게 생각, 고민하느냐가 중요한 게 아니고,

 
 

어떤 사람과 어떻게 함께 하느냐‘에 달려 있다.

 
 

이 부분에 따라서, 좋은 운이 계속 될 수도 있고, 한순간 운이 급격히 나빠질 수도 있다.

 
 

+

 
 

사람들은 주로 뻔한 상식이나, 일반론적인 관념의 틀에 갇혀서, 뭐가 정말로 중요한지를 잘 판단하지 못하는 경우들이 많다.

 
 

그래서 많은 경우, 좋은 기회가 찾아와도, 그 기회를 알아보거나, 잡지 못하는 것이다.

 
 

 
 

상식 따위는 개나 줘라“는 말을 들어본 적이 있는가?

 
 

자기가 제대로 이해, 실천하지 못하는 상식은 상식으로써 아무런 의미도 가치도 없다.

 
 

내 경험상 주로 상식을 근거로 자신의 의견이 상대방에게 받아들여져야 한다고 말하는 사람들은, 실제로는 무지하기 때문에 강압적인 경우이거나, 그 자신들도 그들이 말하는 상식을 제대로 이해, 실천하지 않거나 못하는 경우들이 대부분이었다.

 
 

 
 

중요한 것은, 당신이 어떤 사람과 함께 하느냐 이고, 어떻게 그 사람이 당신을 돕게 하느냐 라고 할 수 있다.

 
 

앞의 경우에서 나는 픽업적인 상황을 예로 들었지만, 그런 운의 작용 문제는 비단 픽업적인 상황에만 국한되는 것이 아니다.

 
 

비즈니스, 투자에도 그대로 적용되는 부분이 있으며, 그것이 가장 중요한 문제다.

 
 

 
 

어떤 대학생이 워렌 버핏에게 성공에 대해 질문했을 때,

 
 

“성공적인 사람들은 두드러지는 특징들(extraordinary or outstanding features)이 있습니다.

 
 

그런 특징들을 눈여겨보시고, 그들로부터 배우기 위해 노력하십시오.”

 
 

라고 답한 바 있다.

 
 

 
 

사업적인 성공에서도 결국 어떤 사람들과 조직(혹은 팀)을 이루고, 어떻게 함께 하느냐가 가장 핵심적으로 중요한 문제인데,

 
 

이점을 간과하는 사람들이 정말 많다.

 
 

가령, 올해의 목표가 어떻고, 사업의 전략이 어떻고, 경쟁업체들의 경쟁상품들에 대해 어떻게 대응할 것이고.. 등등..

 
 

그런 문제들 혹은 목표들은 결국 그것들을 어떻게 해결하고 어떻게 실현하는 뛰어난 사람(들)이 없다면, 그저 탁상공론이거나 뇌피셜에 불과한 것이다.

 
 

 
 

항상 숨을 쉬듯이 가장 중요하게 신경쓰고 고민, 준비해야 할 문제는, 어떤 사람들을 준비시킬 것이냐의 문제라고 할 수 있다.

 
 

GM의 최고경영자였던 알프레드 슬론은 이 점을 잘 이해하고 있었던 인물이었기에, 당대 최고의 자동차 기업이었던 Ford를 누르고 압도적인 경쟁우위를 구축, 유지할 수가 있었다.

 
 

 
 

내가 알고 있거나, 직간접적으로 경험했던 사람들(사업가들) 중에도, 정작 가장 중요한 사람 문제를 배제한 채로, 목표니 전략이니 방법이니 상품이니 그런 것들만 논하는 사람들을 숱하게 많이 봐왔다.

 
 

하지만 그런 사람들은 결국 시간이 지날수록 거대한 일더미에 파묻혀서 기계처럼 살게 되거나(삶의 질이 낮은 비인간적 삶), 혹은 그마저도 유지하지 못해서 결국 시장에서 철수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었다.

 
 

 
 

“누구도 성공적으로 자연적인 경향을 거스를 수 없으며, 그러한 경향을 인식하지 못하는 것은 우매한 짓이다.”

 
 

“큰 일을 개인의 결투로 결정하던 시대는 흘러간 과거일 뿐이다. 당신은 차라리 우리가 효율적인 기계를 버리고 육체 노동으로 돌아가야 한다고 주장하는 편이 나을 것이다.”

 
 

이러한 록펠러의 말들은 지금도 여전히 변함 없이 적용되는 이치이고, 원리이다.

 
 

 
 

조직, 팀워크의 힘과 가치를 인지하지 못하는 사람은 우매한 것이고,

 
 

혼자 어떻게든 노력으로 극복해보겠다거나, 싸워보겠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미련하거나 무모한 것이다.

 
 

+

 
 

사람은 누구에게나 자기 나름대로의 욕심, 욕망이 있다.

 
 

그점을 확실히 인식하고 이해할 수 있어야, 자기가 원하는 것들도 실제로 이룰 수가 있다.

 
 

만약에 이런 점을 간과하거나 외면한 채로, 자기가 원하는 것만을 얻거나 이루고자 하는 사람이 있다면, 그 사람은 절대 자신이 바라는 바를 이루지 못하거나, 적어도 유지하지 못할 것이다.

 
 

 
 

이런 말들을 이해할 수 있는 사람들이 비록 극소수일 수도 있지만, 세상이 원래부터 그렇게 작용하는 것이고, 나도 그 법칙으로부터 완전히 자유롭진 않다.

 
 

오히려, 나는 그런 법칙에 순응, 적응한다고 할 수 있고,

 
 

나는 내가 원하는 바가 있으면, 먼저 어떻게 다른 사람들을 도울 것인가, 그럴만한 능력과 경험, 준비가 갖추어져 있는가 부터 고려하는 편이다.

 
 

그래서 내가 판단하기에, 내 능력 범위 안의 일들이라고 판단하면 받아들이고, 그렇지 않으면 (거의 없는 경우기는 하지만) 지금은 때가 아니라고 거절할 것이다.

 
 

 
 

솔직히 말하면, 나도 처음부터 이렇게 된 것은 아니다.

 
 

나도 어린 시절에는 내 욕심을 잘 통제하지 못하거나, 내 욕심에 눈이 멀어서, 진실을 분별하지 못할 수도 있는 유혹에 흔들린 적이 있었다.

 
 

하지만 다행스럽게도, 나는 냉철한 분별력을 잃지 않았으며, 이미 경험적으로, ‘욕심이나 집착이 원하는 것을 이뤄주는 것은 아니다‘라는 점을 잘 알고 있었다.

 
 

그런 경험과 깨달음으로부터 더 나아가서, 지금은 확고하고 확실한 철학이 된 ‘지속적인 협력 구조‘에 대한 생각이 정립된 것이다.

 
 

 
 

실제로 성공하고자 하고, 그 성공을 지속하고자 하는 원대한 뜻 혹은 야망이 있는 사람이라면,

 
 

지금 당장의 자기 욕심에 급급한 근시안을 초월하는 훈련을 해야 하며, 결국 실제로 초월하고 극복을 해야만, 원하는 목표에 도달할 수 있다는 사실을 깨달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나의 지난 삶을 돌이켜봤을 때, 욕심이나 집착을 떨쳐버리고, 철저하게 내 실력과 수준을 더 높이는 성장에 집중했을 때, 그리고 성공 경험의 누적에 집중했을 때, 가장 좋은 결과가 주어졌었다.

 
 

그리고 이것은 개인적인 차원에서의 성공을 의미하는 거고, 그 이상으로 올라가려면, 결국 다른 사람들과 이해관계를 효과적으로 조율할 수 있는 방법 또한 완전히 배우고 터득할 필요가 있다.

 
 

+

 
 

내가 직접 집필한 책에도 보면,

 
 

“버릴 수 없다면, 가질 수 없다.”

 
 

“지금 당장 가질 수 없다면, 더 나은 것을 갖기 위해 노력해라.”

 
 

라는 말들이 나오며, 이것은 내가 실제로 실력을 향상시키는 과정에서 느꼈던 깨달음들이다.

 
 

 
 

이 말들의 의미는, 외부 상황을 자기 마음대로 통제하기 위한 인위적인 시도나 노력에서 벗어나서,

 
 

자기 자신에게 100% 온전히 집중하는 의미를 깨닫고 실천, 훈련하는 것,

 
 

그리고 단기적인 결과가 좋지 않다고 해서 섣불리 멈추거나 포기하지 말라는 것 등의 의미를 담고 있다.

 
 

 
 

앞서 인용한 록펠러의 말들 중에 “자연적인 경향“이라는 것은,

 
 

어떤 개인이 외부 상황을 자기 마음대로 인위적으로 통제하거나 변경할 수가 없다는 뜻이다.

 
 

특히 타인과의 관계 문제에 있어서, 사람은 오로지 자기 자신을 통제함으로써, 상대방에게 영향을 미칠 수 있을 뿐이다.

 
 

하지만 우매한 사람들은 억지로 상대방을 통제하려고 하거나, 바꾸려는 시도, 노력 등을 하지만,

 
 

록펠러가 말했듯이 자연적인 경향은 누구도 거스를 수 없기 때문에, 그 점을 인식하지 못하는 사람은 그저 우매한 것일 뿐이다.

 
 

 
 

순수한 의미에서, 우리는 우리 자신이 할 수 있는 영역에만 철저히 집중해야 한다.

 
 

지금 당장 할 수 없는 일들이 결국 실현되게 만드는 비결 또한 바로 여기에 있다.

 
 

물론, 지속적으로 이렇게 실천하는 것은 당연히 쉽지만은 않은 일이고, 누구에게나 어려울 것이며, 그렇기 때문에 가치가 있는 과정이다.

 
 

 
 

상황이 복잡하거나, 우리를 신경쓰게 만드는 것들이 많아질수록,

 
 

자신이 할 수 있는 영역에 집중하는 것, 그것을 꾸준히 하는 것은 더욱 어려워진다.

 
 

자신이 의도했든, 의도치 않았든, 뭔가 중대한 일들 혹은 신경쓰일만한 일들이 자꾸 발생하기 때문이다.

 
 

그런 상황 속에서도 자신이 진정으로 무엇을 할 수 있고, 어디에 집중해야 하며, 무엇이 중요한지를 알고 실천할 수 있느냐가 바로 진정한 혜안이고, 현명함이며, 뛰어난 능력, 역량이다.

 
 

+

 
 

1) 중요한 일이 무엇인지 파악하고, 중요한 일부터 우선적으로 행하는, 완수하는 것

 
 

2)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 파악하고, 할 수 있는 일에 집중하는 것

 
 

이 2가지는 자신이 성공을 이루고, 그 성공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는 한, 무한히 계속되는 과정이다.

 
 

어떤 정해진 기준이나 답이 있는 것이 아니다.

 
 

그렇기 때문에 성공이 결코 쉽거나 만만치가 않은 것이다.

 
 

 
 

좋은 예가 바로 워렌 버핏, 빌 게이츠 등의 인물들이다.

 
 

버핏이 형성한 재산의 대부분은 그의 나이 50대 이후에 이루어진 것이며, 애플에 대한 투자는 기술기업에는 투자하지 않는다는 기존의 원칙을 깬 결과였으며, 그것은 나이가 들어서도 계속 무한히 배우고 시도, 노력한 결과다.

 
 

그리고 빌 게이츠는 대중에게 알려진 것보다 훨씬 더 많은 시간 동안 일하는 사람이며, 그의 이혼사유들 중에는 일에 할애하는 시간이 너무 많기 때문이라는 점도 있었다고 한다.

 
 

 
 

많은 사람들이 이미 성공을 이룬 사람들은 더 많은 돈과 시간의 자유가 있을 것이라고 믿는데,

 
 

실제로는 그렇지 않은 경우들이 많다.

 
 

그들에게 돈은 많을지 모르나, 시간적인 부분은 많지 않은 경우가 많고, 사실상 많기도 어렵다.

 
 

왜냐하면 짊어져야 하는 책임이 커질수록, 그에 상응하는 부담도 커질 것이기 때문이다.

 
 

 
 

“경쟁적 환경에 놓여 있는 기업에게 휴식을 위한 시간은 없다” – 알프레드 슬론

 
 

 
 

유튜브를 보면, 많은 사기꾼들이 경제적 자유 같은 것을 이루면 돈과 시간의 제약에서 벗어날 거라는 달콤한 감언이설甘言利說을 속삭이는 경우가 많은데, 그래서 그들이 사기꾼인 것이라고 생각한다.

 
 

돈을 버는 것은 기본적으로 자신이 짊어지는 책임의 크기, 규모, 중압감, 압도감 등에서 비롯되고, 그런 상황들에 어떻게 지혜롭게 대처할 수 있느냐에 달려 있는 부분인데,

 
 

많은 돈을 벌면 돈과 시간의 제약에서 벗어날 수 있다고 말하는 것 자체가 아무런 생각이 없는 발상인 것이다.

 
 

실제로는 버는 돈의 크기, 규모가 커질수록, 그에 상응하는 책임과 의무도 당연히 커지게 되며, 이것은 거의 법칙에 가깝거나, 혹은 확실한 법칙이다.

 
 

거의 모든 국가, 사회의 법적 제도들이 이러한 법칙에 기반하고 있다.

 
 

+

 
 

집중이 중요하다.

 
 

단기적이든, 장기적이든.

 
 

자신이 추구하는 목표가 무엇인지 명확하게 인식해야 하고,

 
 

가능한한 시종일관 공에서 눈을 떼지 말아야 한다.

 
 

 
 

인간은 천성적으로 게으른 본성이 있고, 그 본성에 따라, 끊임없이 나약한 자기 자신과 타협하려는 유혹에 빠져들게 된다.

 
 

그 타협에 굴복하는 순간부터, 이미 끝(종말)은 시작된다.

 
 

 
 

결과가 좋든, 좋지 않든, 도중에 멈추지 말아야 하며, 모든 것들로부터 배우고, 교훈을 얻으며, 앞으로 나아가야 한다.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집중’이 필요하고 중요하다.

 
 

 
 

시간 대비 능률의 차이, 발전 속도의 차이를 좌우하는 요인도 주로 집중의 차이에 달려 있다.

 
 

주구장창 뭔가를 반복해서 시도, 노력한다고 말하지만, 정작 아무런 성장도 발전도 효율도 없는 사람은, 사실 집중하지 않는 사람일 가능성이 높다.

 
 

이미 학창 시절부터 그런 사람들을 부지기수不知其數로 보아왔을 것이다.

 
 

 
 

짧은 시간을 투입하든, 긴 시간을 투입하든, 할 때 확실하게 집중해서 해내고 완수하는 훈련을 할 필요가 있다.

 
 

 
 

우리는 모든 것들을 자신이 의식하고 집중하는 만큼만 제대로 파악할 수가 있다.

 
 

특히 어려운 문제일수록 세부적인 사항이 성패를 좌우할 때가 많은데(less is more), 그런 경우일수록 집중의 중요성은 더할 나위 없이 중요하다.

 
 

/

 
 

궁극적으로 봤을 때, 자기가 살아가게 될 인생의 수준은

 
 

자기 자신의 문제 해결 능력에 달려 있는데,

 
 

일반적으로 보면, 문제 해결 이전에, 문제 인지 능력부터가 없거나 부족한 경우가 많다.

 
 

 
 

가령, 지난 10년 동안의 한국 부동산 시장을 예로 들 수 있을 것이다.

 
 

10년 전에 서울에 위치한 집을 구매했다면, 그 사람이 많은 돈을 벌게 되었으리라는 점은 누구나 흔히 알고 있는 부분이다.

 
 

그렇지만 왜 다들 그렇게 하지는 못했는가?

 
 

그 이유는 문제 해결 이전에, 문제 인지 능력이 없거나 부족하기 때문이다.

 
 

 
 

지금도 어떤 관점에서 본다면, 우리는 지금 어떤 거대한 골드러시 기회의 초입부에 있다고 볼 수 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신이 어떤 거대한 기회 앞에 놓여져 있는지, 인지를 하지 못하고 있을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목표를 이루거나 인생의 변화를 만들어내기 위한 아무런 의미 있는 노력도 하지 않는 것이다.

 
 


 
 

나의 경험으로 봤을 때, 사람들은 좋은 기회를 알려줘도, 그 기회가 좋은 기회인지 알지 못한다.

 
 

그렇기 때문에 이 세상은 준비되지 않은, 배우려 하지 않는 사람들에게 굳이 좋은 기회를 주려 하지 않는 것이다.

 
 

 
 

오히려, 전심전력을 다해서 좋은 기회를 붙잡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나눠줄 기회도 부족한 것이 현실이다.

 
 

그래서 이 세상은 전심전력으로 노력을 지속하거나, 혹은 우연한 행운에 따라 부의 분배, 재분배가 이루어지는 불공평한 세상이다.

 
 

 
 

이 세상이 원래부터 불공평하다는 사실을 인지해야만, 새로운 변화가 시작될 수 있다.

 
 


 
 

모든 문제 해결의 51% 이상을 좌우하는 요인은 주로 ‘구체적으로 문제가 무엇인지 명확히 정의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어리석은 사람들은 이점을 인지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 그렇든 그렇지 않든, 이것은 엄연한 실제 사실이다.

 
 

 
 

사람은 보통 자기가 절실히 원하거나, 심각한 문제라고 여기는 것들은 어떻게든 잘 되게 만들기 위해 애를 쓰든, 최선을 다하든, 노력이라는 것을 하게 된다.

 
 

하지만 사람들이 그만한 노력을 하지 않는 이유는, 충분히 절실히 원하지 않거나, 충분히 심각성을 느끼지 못하기 때문인 경우가 대부분이다.

 
 

즉, 자기 자신에 대한 ‘동기부여(motivation)’가 되어 있지 않다고 할 수 있다.

 
 

 
 

동기부여의 문제는 워렌 버핏, 빌 게이츠럼 엄청난 수준으로 성공한 사람이든,

 
 

혹은 이제 막 시작하는 아마추어든,

 
 

누구에게나 절대적으로 중요한 문제라고 할 수 있다.

 
 

 
 

왜냐하면 우리는 무언가를 하기 이전에, 그것을 ‘왜?’ 해야 하는지에 대한 이유를 필요로 하기 때문이다.

 
 


 
 

자신이 인지할 수 있는 능력과 감사할 수 있는 능력은 대부분 비례한다.

 
 

사람이 무언가에 대해 감사하는 마음을 갖지 않고, 그것에 대해 당연하게 여기기 시작하는 순간부터, 어떤 식으로든 종말이 시작된다.

 
 

그리고 그렇게 되는 이유는 보통, 자신이 무엇을 얻었거나, 어떤 도움을 받았는가에 대해 인지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성공한 사람들 중에 자선사업가가 많은 이유는, 그들이 실제로 감사하는 마음을 가졌기 때문에 거대한 성공을 이룰 수가 있었고, 그것을 다시 사회에 환원해야 한다는 생각을 가졌기 때문이다.

 
 

록펠러, 카네기 같은 인물들이 대표적이다.

 
 

다른 사람들의 성공을 진심으로, 진정으로 돕지 않는 사람이 스스로 놀라운 성공을 이루기란 사실상 절대적으로 불가능한 일이다.

 
 

이것도 알고보면 당연한 부분이지만, 많은 사람들이 인지하지 못하는 부분이기도 하다.

 
 

 
 

 
 


 

No.1 & Only.1,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전문 브랜드,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웹사이트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Websites & Social Network Services)]

 

– 도서(책) 구입 : http://imfglc.co.kr

– 제품(DVD, 영상 강의 등) 구입 : http://imf4.kr

– 서비스(1:1 트레이닝, 강의, 컨설팅, 부트캠프 등) 신청 : http://study.imfglc.net

– 미디어(전자책, 루틴 등) 구입 : http://media.imfglc.net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전세계 최고 수준의 고품질, 고품격 콘텐츠)

 

– 웹진 : http://glc7.org

(최신 상품 소개, 지식, 조언, 정보, 노하우, 팁 등)

 

– 블로그 : https://blog.naver.com/bestpua

(전문가 스토리, 칼럼 등)

 

– 커뮤니티(카페) : http://cafe.imfglc.net

(구독자/시청자/수강생 모임, 최신 정보 공유 등)

 

– 밴드 : https://band.us/band/10322596

(멤버십/소셜 네트워크 – 링크가 유효하지 않다고 나올 경우, 아래 고객센터로 문의)

 

[고객 상담 센터(Customer Consulting Center)]

 

– 메신저 : imfglc (카카오톡) , bestpua (라인)

– 전화 : 010-4508-5067 (휴대전화 / 문자메시지 가능) , 02-538-1165 (일반전화)

– 이메일 : bestpua@imfglc.com

 

– 365일 24시간 도서, 제품, 서비스 구입/상담/신청/문의 환영 (도서, 제품 주문 시 당일 배송 및 2~3일 안에 빠른 수령 가능)

– 무엇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을 위한 온, 오프라인 상담 및 컨설팅 서비스 제공

 

– 1:1 트레이닝, VVIP 컨설팅 문의 환영

 

– 사생활이 보장되며 고품격 콘텐츠가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프라이빗 멤버십 커뮤니티 가입 신청 환영

–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최신 정보를 다루는 고품격 이메일 뉴스레터 구독 신청 환영

 

Greatlife,

Attraction & Lifestyle Standards,

 

Copyright IMF,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