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the creation of successful life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the creation of successful life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성공적 삶을 잉태하라

 
 

 
 

‘원하는 (이상적인) 삶을 실현하고 유지’라는 문제는, 자신이 감당할 수 있는 그릇의 크기를 키우고, 그 그릇을 얼마나, 어디까지, 어떻게 감당할 수 있느냐에 대한 문제라고 할 수 있다.

 
 

가령, 당신이 100명의 직원들을 고용하는 회사를 운영한다고 했을 때, 그 정도 규모의 회사를 무리 없이 운영할 수 있고, 안정적으로 지속할 수 있다면, 당신은 개인적으로 원하는 것들을 충분히 얻고도 남을 것이다.

 
 

문제는 대부분의 경우, 100명의 직원들을 감당할 수 있는 능력, 역량을 갖춘 사람이 별로 혹은 거의 없다는 사실이다.

 
 

 
 

돈을 버는데 있어서, 반드시 회사를 운영하는 방법만 있는 것은 아니다.

 
 

수많은 팬이나 팔로워를 보유한 인플루언서 혹은 유튜버가 될 수도 있고, 에디슨 같은 발명가가 될 수도 있을 것이며, 주식 투자나 부동산 투자와 같은 투자를 통한 방법 등도 있을 수 있다.

 
 

예를 들어, 투자의 경우, 감당할 수 있는 크기(규모)가 중요한데,

 
 

당신의 실력이 뛰어나다면, 규모가 커질수록 유리한 게임이 될 테지만,

 
 

반대로, 당신의 실력이 미흡하다면, 규모가 커질수록 (돈을 잃게 될) 위험성 또한 그만큼 커지게 될 것이다.

 
 

 
 

즉, 모든 일의 이치는 규모가 커질수록, 그 규모를 어떻게 감당할 수 있느냐가 관건이라고 할 수 있다.

 
 

 
 

100명의 직원들을 고용하는 회사를 책임지고 경영한다고 하면, 일단 그들에게 지속적으로 일자리를 안정적으로 제공하고, 필요한 급여를 충분히 지급하는 문제에 있어서,

 
 

어떤 사람은 이 문제에 대해 능숙(노련)하면서도 수월하게 대처할 수 있을 것이고,

 
 

어떤 사람은 그 상황으로부터 오는 엄청난 압박감, 스트레스 등을 견디지 못해, 병에 걸리거나, 주저앉게 될 것이다.

 
 

 
 

자신이 하는 일의 규모가 커지고, 높은 지위로 올라가게 될수록, 감당해야 할 스트레스 혹은 리스크도 그만큼 커지게 되며, 그 과정에서 필요로 하는 능력, 경험, 혜안 등도 더 커지게 된다.

 
 

 
 

나에게 아무런 능력, 경험, 혜안 등이 없고, 큰 스트레스나 리스크를 감당하고 싶지도 않은데, 돈을 많이 벌거나, 많은 사람들로부터 존경(인정)을 받는 것은 불가능한 일이다.

 
 

이게 너무나 당연한 것 같지만, 사람들은 이 당연한 것을 착각 혹은 간과하고 있는 경우가 많다.

 
 

그저 자신이 원하는 것만 우선적으로 원하거나 생각할 뿐, 그것에 필연적으로 수반하는 대가는 거의 혹은 전혀 고려하지 않는 것이다.

 
 

 
 

당신이 실제로 목표(원하는, 이상적인 삶)를 이루고자 한다면, 하루빨리 ‘반대로 생각하기’에 익숙해질 필요가 있을 것이다.

 
 

반대로 생각하기란, 당신이 감당해야 할 대가를 먼저 생각한 다음, 당신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고려하는 것을 의미한다.

 
 

나는 이미 오래 전부터 이런 식으로 생각하는데 익숙하고, 그렇게 생각하는 과정을 자연스럽고 당연하게 여긴다.

 
 

 
 

왜냐하면 나는 이미 내가 원하는 것들을 이루어봤고, 내가 만족(행복)할 수 있는 선을 알고 있으며, 그렇기 때문에 내가 주로 고민, 생각하는 문제는, 어떻게 그것들을 지속적으로 (지속가능하게) 유지, 감당할 것인가에 대한 것이기 때문이다.

 
 

즉, 내가 유지, 감당해야 할 대가를 먼저 생각하고, 그 대가를 실제로 유지, 감당하게 되면, 원하는 무언가를 할 수 있는 기회는 거의 필연적, 절대적으로 오게 된다.

 
 

그래서 나는 내가 무엇을 특별히 원하는가에 대해서는 그다지 생각하지 않는 편이다.

 
 

그것은 내가 애써 고민하지 않더라도 시간이 지나면서 자연히 알게 되는 경우가 많다.

 
 

나는 내가 유지하고자 하는 내 나름대로의 기준(수준)이 있을 뿐이며, 그 상태를 가능한한 오랫동안 잘 유지하는 것이 내가 기본적으로 추구하는 부분이다.

 
 

/

 
 

사람들은 나에게 어떻게 하면 자신들이 원하는 삶을 이룰 수 있느냐고 물어본다.

 
 

그 때마다 나는 그들에게 원하는 삶을 이루는 것은 기본적으로 당연하고,

 
 

중요한 것은, 그것을 어떻게 최대한 오랫동안 (가능한 한 평생) 유지할 수 있을 것인가(디폴트 값으로 만들고 유지할 수 있을 것인가)를 생각해보고,

 
 

그에 대한 마음의 준비(결단)부터 하실 것을 말씀드린다.

 
 

 
 

많은 경우, 우리는 무언가를 하는 것보다, 그 무언가를 한 이후가 더 중요한 경우가 많다.

 
 

예를 들어, 결혼과 같은 문제를 꼽을 수가 있다.

 
 

결혼식 비용만 있으면, 하객을 초대하고, 결혼식을 올리고, 혼인신고를 하는 것은 그다지 어려운 문제가 아니며, 누구나 조금만 신경쓰고 노력하면, 그렇게 할 수가 있다.

 
 

문제는 그 이후에 결혼 생활을 어떻게 행복하게 원만하게 잘 지속할 수 있느냐일 것이며, 그게 가장 어려운 문제일 것이다.

 
 

 
 

사업이나 투자도 마찬가지다.

 
 

사업자를 내거나, 창업을 하는 것, 사람들을 뽑는 것 등은 하고자 하면 어떻게든 할 수는 있을 것이다.

 
 

진짜 문제는 그 다음부터이다.

 
 

 
 

투자의 경우에도, 어떤 종목에 자금을 배치(할당)하는 것까지는 손가락 클릭 몇번으로도 손쉽게 가능한 일이다.

 
 

하지만 그 과정에 자신의 전재산 혹은 그 이상을 쏟아붓는다고 하면, 그 이후에 그 과정을 감당하는 일은 결코 쉽거나 만만치가 않을 것이다.

 
 

 
 

“당신의 에너지, 당신의 생각, 당신의 자본을 집중시켜라. 현명한 사람은 자신의 모든 달걀을 한 바구니에 담고 그 바구니를 지켜볼 것이다.” – 앤드류 카네기

 
 

+

 
 

솔직히 말해서, 나는 이런 당연한 이야기를 하루빨리 건너뛰고, 그 다음 단계로 넘어가서, 본론에 접근하고, 하고자 하는 일을 이뤄내고 싶다.

 
 

그런데 실제 현실에서는, 무언가를 하겠다고 지른 다음, 그 이후를 수습할 능력이나 경험이 없음은 물론이고, 언제 어떻게 시작을 할 것인가에 대해서도 까마득히 헤메고 있는 사람들이 많은 것 같아 답답한 심정이다.

 
 

 
 

그러니까 잘 모르겠으면 계속 읽고, 알 때까지 공부를 하라는 것이다.

 
 

지금 내가 이 글을 쓰는 것도 그런 맥락이다.

 
 

시중에는 너무나 많은 헛소리들, 잡소리들이 존재한다.

 
 

그런 헛소리들, 잡소리들이 사람들의 목표 실현 과정을 매우 복잡하고 혼란스럽게 만들며, 그 과정을 돕기는 커녕, 오히려 방해할 뿐이다.

 
 

 
 

정작 ‘당신’이 고민해야 할 문제는 매우 심플한 것이다.

 
 

 
 

1) 내가 원하는 삶의 목표가 무엇인가? 만약 구체적인 목표가 없다면, 적어도 내가 이루어지기를 바라는 삶의 기준점은 어느정도인가?

 
 

2) 1번을 이루기 위해 내가 지금 할 수 있는 어떤 대가를 치룰 것인가?

 
 

 
 

3) 내가 할 수 있는 영역은 무엇이고, 할 수 없는 영역은 무엇인가?

 
 

4) 3번에 있어서, 내가 할 수 있는 영역에 최선을 다하는 한편으로, 할 수 없지만 중요한 것에 대해 그것을 뛰어나게 할 수 있는 사람이 나를 돕게 하려면, 지금 나는 어떤 결정을 내려야 하는가?

 
 

 
 

대략 이런 것들을 꼽을 수 있다.

 
 

 
 

좋은 예로는, 앤드류 카네기의 성공 사례를 들 수 있을 것 같다.

 
 

기회가 된다면, “미국을 일으킨 거인들”이라는 다큐멘터리를 시청해보기 바란다.

 
 

그 프로그램을 보면, 카네기가 어떤 과정을 거쳐서 자신의 원대한 비전을 실제로 성취하게 되었는지에 대한 대략적인 청사진이 나온다.

 
 

 
 

카네기의 ‘목표‘는 그 당시 당대 최고의 부자였던 석유왕 록펠러를 능가하는 세계제일의 부자가 되는 것이었다.

 
 

그 목표를 이루기 위해 카네기가 생각한 ‘계획‘은, 철강산업을 일으켜서, 미국 및 전세계에서 가장 생산량이 많은 강철 제조 기업을 설립하고, 그 기업을 잘 유지하는 것이었다.

 
 

 
 

하지만 문제는 카네기에게 철강 제조에 대한 아무런 기술도 지식도 없다는 것이었다.

 
 

그래서 카네기는 전세계를 수소문해서, 영국에서 베세머라는 천재 기술자를 찾아낸다.

 
 

베세머는 카네기에게 강철 제조를 실제로 구현할 수 있는 획기적인 방법과 기술력을 제공하며, 이를 통해 카네기는 자신이 할 수 없었던 강철 제조를 실제로 구현할 수 있게 되고,

 
 

시중에 통용되거나 알려진 것보다 무려 7배 이상 빠른 속도로 강철을 고속으로 제조할 수 있는 수단을 얻게 된다.

 
 

이것이 결정적인 시발점이 된다.

 
 

 
 

자신이 모든 것을 직접 할 수 있지 않아도 된다‘라는 것(사실)에 대한 확신을 얻은 카네기는, 그 이후 적극적으로 자신이 구상한 비전(미래)을 개척하게 된다.

 
 

 
 

방금 나는 카네기의 성공사례를 언급했지만, 그 전이든, 그 이후든, 카네기에 필적할만한 성공을 이룬 모든 성공사례들은 카네기가 했던 것과 비슷한 공통점이 있다.

 
 

예컨대, 스티브 잡스와 워즈니악의 관계를 생각해봐라.

 
 

스티브 잡스는 카네기처럼 사업 수완과 마케팅 능력이 있었고, 워즈니악은 베세머처럼 컴퓨터라는 기계에 대한 기술적인 노하우가 있었다.

 
 

이런 식으로, 자신에게 없는 부분들을 서로 상호보완할 수 있는 관계를 형성하는 것이 모든 성공의 결정적인 시발점이 되었다.

 
 

 
 

즉, 내가 말하고자 하는 바는, 자신이 모든 것을 직접 하려고 하는 사람은 ‘절대’ 크게 성공할 수 없다는 사실을 하루빨리 깨달으라는 것이다.

 
 

그건 지금까지 존재했던 모든 성공 사례들, 카네기와 베세머의 협력관계, 스티브 잡스와 워즈니악의 협력관계, 빌 게이츠와 폴 앨런(+스티브 발머)의 협력관계, 워렌 버핏과 찰리 멍거의 협력관계, 래리 페이지와 세르게이 브린(+ 에릭 슈미트)의 협력관계 등의 사례들에 반하는 (반대되는, 역행하는) 접근이다.

 
 

 
 

‘자기객관화’를 통해서 스스로를 냉정하게 평가하고 판단해봐라.

 
 

당신은 앞서 언급한 카네기, 스티브 잡스, 빌 게이츠, 워렌 버핏, 래리 페이지 등의 인물들에 비해 걸출하고 뛰어난 인물이며, 그들보다 더 나은, 더 우월한 배경, 조건, 경쟁우위 등을 갖추고 있는가?

 
 

그렇다면 혼자 모든 것을 직접 애써 이루는 방향을 추구해봐라.

 
 

하지만 나는 그게 어차피 안될 거라고 100% 확신한다.

 
 

 
 

그러니까 나는 왜 자꾸 안되는 방향을 추구하고 고민하는가(왜 자꾸 잘못된 질문을 던지는가)에 대해 사람들에게 묻고 싶다.

 
 

내가 그렇게도 강조하는 ‘지속적인 협력구조‘를 어떻게 형성, 유지할 것인가를 고민하는 것처럼,

 
 

당신 또한 이 문제에 대해 가장 최우선적으로 고민을 해야 하며, 그 방향을 추구하지 않거나 못한다면,

 
 

당신이 원하는 이상적인 삶을 이룰 수 있는 방법은 절대 없고, 있을 수도 없다는 점을 하루빨리 깨달아라.

 
 

 
 

“사람을 다루는 능력은 설탕과 커피처럼 살 수 있는 상품이며, 나는 이 능력을 얻기 위해 지구상의 어느 누구보다도 더 많은 돈을 지불할 준비가 되어있다.” – 존 록펠러

 
 

+

 
 

“역사적으로 흘러가라.”

 
 

이것은 영화 “더킹”에서 정우성이 말한 대사다.

 
 

이 말 자체는 틀린 말이 아니고 그 자체로 맞는 말이지만, 그 뒤에 나온 대사가 틀렸다.

 
 

 
 

그 뒤에 나온 대사는 “내가 바로 역사야”와 같은 대사인데,

 
 

그게 바로 (내가 수없이 하지 말라고 강조하는) ‘착각‘이며,

 
 

인간은 자신이 역사에 적응(순응)할 수 있을 뿐, 자기 자신이 역사가 될 수는 없다.

 
 

 
 

역사에서의 승자, 주인공이 되는 것은, 흘러가는 역사를 얼마나 잘 파악하고, 잘 적응할 수 있는가의 문제라고 할 수 있다.

 
 

다르게 말하면, “순리를 따르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이것은 내가 비즈니스 역사를 심도 깊게 연구해본 결과이자 결론이고, 당신도 결국 같은 답을 얻게 될 것이다.

 
 

 
 

지속적이고 지속가능한 협력 구조 속에서, 내가 당신을 돕고자 하는 방식은,

 
 

무엇이 되었든, 당신이 할 수 없거나, 할 수 있다고 하더라도, 물리적, 시간적, 체력적으로 할 수 없는 무언가를 보완, 보충하는 것이다.

 
 

그것이 내가 말하는 ‘동시성’이다.

 
 

인간이 이루어낼 수 있는 모든 불가능한 일들, 기적들은 그런 동시성을 어떻게 충분히 활용하는가에서 비롯된다고 할 수 있다.

 
 

 
 

그리고 나의 경험상, 1인자가 되는 것보다, 2인자가 되는 일이 보통 더 어렵다.

 
 

그래서 내가 기꺼이 2인자가 되는 역할을 대신 해드리고자 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삼국지의 유비가 제갈공명을 만나지 못했다면, 계속 방랑자 신세를 면하지 못했을 것이다.

 
 

군대를 전략적, 전술적으로 통솔하고 운영하는 방법도 알거나 제대로 적용하지 못했을 것이며, 자기보다 더 큰 규모의 적을 감당하거나 상대하는 일도 제대로 해낼 수가 없었을 것이다.

 
 

마찬가지로, 초한지의 유방이 장량, 한신, 소하를 만나지 못했다면, 내정이나 군량의 보급 등을 시의적절하게 해내지 못했을 것이며, 대규모 병력을 통솔하는 일이나, 앞날을 내다보고 전략적으로 준비하는 것 등을 충분히 해내지 못했을 것이다.

 
 

 
 

삼국지의 유비, 초한지의 유방 역할은 ‘누구나‘ 그것을 원하고, 자신이 ‘감당‘하겠다는 ‘결단‘만 내리면 ‘가능한 일‘이지만,

 
 

그 비전을 실제로 구현할 수 있도록 돕는 제갈공명, 장량, 한신, 소하 등의 역할은 특별한 재능, 능력이 없다면, 해낼 수가 없는 일이다.

 
 

 
 

즉, 나에게는 특별한 재능, 능력이 있고, 그 재능, 능력을 공유하고자 하는 것이다.

 
 

당신은 당신이 원하는 것을 구상하고, 그것을 감당하기 위한 결단을 내리기만 하면 되는데, 그게 그렇게 어려운가?

 
 

물론, 그 과정에도 쉽거나 만만치 않은 부분이 있겠지만, 아예 불가능한 것(내가 예전에 엄청난 개고생을 했던 것처럼, 당신이 완전히 밑바닥부터, 완전히 처음부터 뛰어난 능력, 재능을 갖추기 위해 노력하고 개발하는 것)보다는 쉽지 않은가?

 
 

 
 

인생에서의 시간은 유한하고, 흘러간 시간은 돌이킬 수 없으며, 언제나 가장 중요한 문제는 시간이다.

 
 

 
 

단 1%에 불과하다고 하더라도, ‘실현가능성’이 실제로 있다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천재는 99%의 노력과 1%의 영감으로 이루어진다“는 에디슨의 말처럼, 모든 (중요한) 일은 결국 100%가 충족되어야 이뤄지게 되기 때문이다.

 
 

이 세상에 존재하는 거의 모든 사람들이 원하는 (이상적인) 삶을 실현(도달)하지 못하는 이유는, 99%의 노력이 부족해서가 아니라, 1%의 영감이 부족하기 때문이며, 이는 에디슨이 실존했던 예전이나 지금이나, 전혀 변함이 없다.

 
 

 
 

“나는 어떤 종류의 성공이든 간에 성공을 위해 인내보다 더 필수적인 품성은 없다고 생각한다. 인내는 거의 모든 것, 심지어 자연까지도 극복해낸다.” – 존 록펠러

 
 

+

 
 

어려운 문제일수록, 그것의 성패는 노력이 아니라 영감(운, 에너지)이 좌우한다는 사실을 하루빨리 깨달아라.

 
 

그리고 이 세상에서 모든 인간이 원하는 것(희소한 자원을 얻는 것, 돈, 행복, 만족 등)은 어려운 문제를 해결하고 성취했을 때 주어지는 보상이다.

 
 

 
 

그렇기 때문에 자신이 원하는 것을 실제로 이루고자 하는 사람이라면,

 
 

어려운 문제에 도전하는 것이 너무나도 당연하며,

 
 

하루라도 일찍 그렇게 하는 것이 반드시 필요하고 중요한 일이다.

 
 

원하는 삶을 살게 되는 사람과 그렇지 못한 사람의 차이를 결정짓는 요인이 바로 여기에 있다.

 
 

 
 

“보통의 경우, 성공은 똑똑하거나, 운이 좋거나, 둘 중 하나다.” – 워렌 버핏

 
 

 
 

버핏의 말처럼, 성공은 재능 또는 운, 둘 중 하나의 요인에 따라 이루어진다.

 
 

당신이 명심해야 할 사항은, 여기에는 ‘노력’에 대한 어떠한 언급도 없다는 사실이다.

 
 

버핏의 말에서도, 노력을 강조한 것이 아니라, 똑똑함이나 운이 성공의 주된 요인이 된다는 뜻이다.

 
 

 
 

노력으로 어느정도의 성취를 이룬 사람들은 노력의 중요성을 너무 과대평가한다.

 
 

나도 예전에 그런 시절이 있었다.

 
 

하지만 오랜 시간이 흐르고 많은 시행착오를 겪은 뒤에야, 그게 잘못된 생각이란 걸 깨닫고 발견할 수가 있었다.

 
 

 
 

당신이 노력만으로 모든 것들을 극복하고 감당하려 할수록, 세상은 당신을 더 혹독한 노력의 굴레 속으로 몰고 갈 뿐이다.

 
 

나는 이미 오래 전에 이것을 충분히 경험했다.

 
 

임계점을 넘어섰기 때문에, 노력의 한계를 잘 알고 있는 것이다.

 
 

 
 

그렇다고 해서, 노력이 안 중요하다는 것도 아니다.

 
 

노력은 ‘지속가능성’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최소한의’ 요인이라는 뜻이다.

 
 

 
 

버핏의 말에서 ‘똑똑함’은, 반드시 그것이 공부를 잘하는 학습 능력의 똑똑함을 말하는 것이 아니고, 어떤 종류, 형태이든, 뛰어난 재능을 의미한다.

 
 

앞서 내가 언급한 제갈량, 소하, 한신, 장량 같은 사람들을 특징적으로 대변할 수 있는 뛰어난 무언가를 말한다.

 
 

 
 

예를 들어, 빌 게이츠가 했던 과정이 어떤 의미에서 본다면, ‘노력‘이라고 할 수 있다.

 
 

정말로 중요한 것은, 그 노력의 ‘지속성’과 ‘방향’이다.

 
 

빌 게이츠는 자신이 열심히 최선을 다해 (1인분을 다하기 위해) 노력했음은 당연했고, 더 나아가, 폴 앨런이나 스티브 발머 같은 다른 뛰어난 사람들이 자신을 돕게 할 줄 알았으며, 그렇게 하기 위한 ‘노력’을 하는데 최선을 다한 (열정적으로 헌신한) 인물이었다.

 
 

그것이 빌 게이츠의 모든 덕목들 가운데 가장 뛰어난 점이었으며, 가장 중요한 성공요인이기도 했다.

 
 

 
 

많은 사람들이 빌 게이츠에 대해 오해하는데, 빌 게이츠에게는 폴 앨런과 같은 기술적인 뛰어남도 없었고, 스티브 발머가 가졌던 조직 관리에 대한 탁월한 재능, 감각도 없었다.

 
 

빌 게이츠는 뛰어난 사업 수완과 높은 수준의 야망, 그리고 치열하게 노력하는 열정을 가진 인물이라고 보는 것이 보다 정확하고 적절한 시각일 것이다.

 
 

 
 

“다른 사람들을 불러들여 자신을 돕게 하면 자신이 혼자서 할 수 있는 것보다 더 나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는 것은 사람이 한 단계 더 큰 발전을 했다는 증거이다.” – 앤드류 카네기

 
 

+

 
 

지금에 와서 솔직히 고백하자면, 나도 간과했거나, 실수했던 부분들이 있다.

 
 

위에서 말했듯이, 나는 경험적으로 1인자의 역할보다 2인자의 역할이 현실적으로 훨씬 더 어렵다는 사실을 잘 알고 있었고,

 
 

그렇기 때문에 내가 2인자의 역할을 잘 해드리면, 사람들이 알아서 1인자의 역할을 잘 해주실 거라고 믿었다.

 
 

 
 

그렇지만 현실에서는 그렇지 못한 경우가 많았다.

 
 

자기가 무엇을 해야 하는지,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무엇을 잘하고 못하는지, 심지어 지금 자신이 어떤 역할을 지속적으로 수행해야 하는지(자신이 무슨 일을 하는지),

 
 

이러한 부분들에 대해 상당한 오해 혹은 착각을 가지는 경우가 많았다.

 
 

 
 

‘왜’ 그렇게 되는가에 대해서는 나도 잘 모르겠다.

 
 

그래서 ‘어떻게’ 라는 측면에서, 내가 생각한 해결 방법이자 방향은, 결국 내가 ‘직접적으로’ 뭔가를 하는 수밖에 없겠다는 결론에 다다랐다.

 
 

여태까지 해왔던 모든 것들을 잘 유지하면서 말이다.

 
 

 
 

끝날 때까지는 아직 끝난 게 아니다“라는 요기 베라의 말처럼,

 
 

어떤 일을 할 때 ‘이 정도면 잘 되겠지’ 하고, 안주하거나 안일해져서는 안된다.

 
 

결국, 중요한 일이라면, 그것을 확실하게 성취하고 완수할 필요가 있다.

 
 

 
 

나는 지금 칼을 뽑아 든 사람처럼 비장한 심정이고, 어떻게든 목표한 바를 이루어내겠다는 확고한 결단을 내린 상태이다.

 
 

그렇게 할 수 있는 능력과 준비 등이 모두 갖춰져 있는데,

 
 

제때 필요한 일들을 행하지 않고, 나중에 되서야 ‘그 때 이렇게 할 걸..’ 이라고 후회하고 싶진 않다.

 
 

/

 
 

모든 문제 해결은 결국 1) ‘지금 내가 무엇을 어떻게 할 것인가’에 달려 있다.

 
 

그리고 동시에, 2) ‘어떤 사람이 나를 어떻게 얼마나 돕게 만드는가’에 달려 있기도 하다.

 
 

이 2가지 문제는 우리가 인생을 살아가는 내내 계속되는 영원한 숙제이다.

 
 

 
 

그리고 전략과 계획을 잘 세워서, 인생의 어느 시점에서 1번의 숙제에서, 2번의 숙제로 갈아타는 것이 중요하다.

 
 

 
 

나의 경우, 20대의 시기에는 주로 1번의 숙제를 푸는데 매달렸었다.

 
 

그리고 30대의 시기에는 주로 2번의 숙제를 푸는데 매달렸었다.

 
 

 
 

두가지 모두 경험해본 결과, 역시 1번을 최소한, 필요한 정도로 하고, 2번을 최대한, 무한히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가장 좋은, 이상적인 접근법이라는 사실을 발견했다.

 
 


 
 

당신은 1) 당신이 누군가에게 무언가를 배워서, 그것을 직접 실천하고 적용하는 것과,

 
 

2) 뛰어난 누군가로 하여금 당신을 실질적으로 돕게 하는 것,

 
 

둘의 차이를 이해할 필요가 있다.

 
 

그것은 엄청나게 중요한 차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1번에 대해서만 고민하거나 생각하는 경향이 짙다.

 
 

많은 경우, 사람들은 죽을 때까지 1번에 대해서만 고민, 생각하다가 생을 마감한다.

 
 

그것은 내가 볼 때 안타깝게도 1차원적인 삶을 살다가 죽는 것이다.

 
 

 
 

내 생각에 인간이 1번의 과정을 추구하면서 사는 것은,

 
 

운동을 하고, 밥을 먹고, 잠을 자고, 화장실에 가는 것처럼 너무나 당연하고 기본적인 과정이다.

 
 

그것만으로는 유의미한 삶의 차이가 만들어내기가 어렵다고 생각한다.

 
 

 
 

유의미한 삶의 차이를 만들어내기 위해서는 반드시 2번의 과정을 도입할 필요가 있으며,

 
 

그것을 지속적으로 할 수 있기 위해 (록펠러가 했던 것처럼) 모든 방법과 수단, 그리고 노력을 동원할 필요가 있을 것이다.

 
 


 
 

나는 20대 중반의 시기에 비교적 일찍 사업을 시작한 편에 속한다.

 
 

그 이후로 7~8년의 시간 동안 치열한 노력 끝에, 사업의 세계를 두루 경험할 수가 있었다.

 
 

 
 

하지만 그 끝에 도달했을 때, 나는 여전히 어떤 면에서 아무것도 알고 있거나, 할 수 있는 것이 없었다.

 
 

진짜 공부와 능력 개발은 그 이후부터 이루어졌다.

 
 

 
 

어떤 특정 아이템을 바탕으로 하는 사업이 아니라, 사업과 투자 그 자체에 대해 탐구하면서부터, 진짜 공부가 시작된 것이다.

 
 

역설적으로, 박스 안의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기 위해서는, 박스 바깥의 문제들을 잘 파악하고, 잘 해결할 수 있어야 한다.

 
 

 
 

나는 사업의 (inside) 세계를 경험한 뒤, 오랫 동안 사업 바깥의 (outside) 세계를 탐구하고 경험했다.

 
 

그것은 법률, 인간, 정치, 사회, 문화, 연애, 세계, 국제 관계, 투자 등에 대한 것이었다.

 
 

그것 또한 크게 보면 (넓은 의미에서 보면) 사업에 대한 공부라고 할 수 있다.

 
 


 
 

인간은 어떤 면에서 참으로 나약하고, 불완전하며, 어리석은 존재이지만,

 
 

또다른 측면에서, 굉장히 놀랍고, 불가사의하고, 신비한 존재이기도 하다.

 
 

 
 

이 세상에는 우리가 일일이 설명할 수 없는 일들이 많다.

 
 

지금 이 순간에도 그런 일들이 수없이 많이 발생하고 있다.

 
 

 
 

이 세상은 우리가 아는 만큼 볼 수 있으며, 볼 수 있는 만큼 얻거나 성취할 수 있다.

 
 

하지만 역설적으로, 우리는 우리가 일일이 헤아릴 수 있는 방식으로는, 우리가 원하는 것들을 이룰 수가 없다.

 
 

왜냐하면 그것은 ‘충분하지 않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이다.

 
 

 
 

“기회가 왔을 때 일을 하라. 내 일생에는 한꺼번에 수많은 아이디어가 떠오르고 호기가 오랫동안 계속되던 시기가 몇 번 있었다. 만일 내가 다음 주에 좋은 아이디어가 떠오르면, 나는 뭔가라도 할 것이다. 하지만 그렇지 않다면, 나는 아무것도 하지 않을 것이다.” – 워렌 버핏

 
 

 
 

버핏이 말하는 ‘호기가 오랫동안 계속되던 시기‘는 인생에서 자주 오지 않는다.

 
 

그것은 평생 동안 단 한 번 올까 말까 한 기회이며, 당신은 그런 기회가 왔을 때 정말로 소중히, 귀중하게 여겨야 한다.

 
 

 
 

어느정도의 마음, 태도를 가져야 하는가 하면,

 
 

당신이 세상에서 가장 사랑하는 당신의 아이를 가졌을 때를 상상해봐라.

 
 

그 존재를 당신은 어떻게든 온 마음과 정성을 다해서 지켜주고 싶을 것이다.

 
 

그게 바로 당신이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기회를 마주하게 되었을 때, 지녀야 할 태도이다.

 
 

 
 

기회는 당신이 어떤 중요한 (나와 같은) 사람과의 관계를 맺게 되었을 때부터,

 
 

상상할 수 있는 모든 방향으로 문이 열리는 것과 같다.

 
 

 
 

인간에게는 누구나 숨겨진 잠재력이 있고, 그 잠재력을 충분히 발휘할 수만 있다면,

 
 

누구든지 자신이 원하는 삶을 실현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지만,

 
 

대부분은 그 잠재력을 개발하지 못한 채 생을 마감한다.

 
 

 
 

자신의 잠재력의 가치를 알아봐주고,

 
 

그 잠재력을 발현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는 사람을 만나게 되며,

 
 

그 관계를 지속하는 것보다 소중한 기회가 있다고, 나는 생각지 않는다.

 
 

이 사실을 아는 사람은 그리 많지 않으며, 오히려 극소수에 불과하다.

 
 

 
 

그러니까 ‘성장’의 의미를 깨닫고, 그 성장을 개발하고 실현해라.

 
 

 
 

 
 


 

No.1 & Only.1,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전문 브랜드,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웹사이트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Websites & Social Network Services)]

 

– 도서(책) 구입 : http://imfglc.co.kr

– 제품(DVD, 영상 강의 등) 구입 : http://imf4.kr

– 서비스(1:1 트레이닝, 강의, 컨설팅, 부트캠프 등) 신청 : http://study.imfglc.net

– 미디어(전자책, 루틴 등) 구입 : http://media.imfglc.net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전세계 최고 수준의 고품질, 고품격 콘텐츠)

 

– 웹진 : http://glc7.org

(최신 상품 소개, 지식, 조언, 정보, 노하우, 팁 등)

 

– 블로그 : https://blog.naver.com/bestpua

(전문가 스토리, 칼럼 등)

 

– 커뮤니티(카페) : http://cafe.imfglc.net

(구독자/시청자/수강생 모임, 최신 정보 공유 등)

 

– 밴드 : https://band.us/band/10322596

(멤버십/소셜 네트워크 – 링크가 유효하지 않다고 나올 경우, 아래 고객센터로 문의)

 

[고객 상담 센터(Customer Consulting Center)]

 

– 메신저 : imfglc (카카오톡) , bestpua (라인)

– 전화 : 010-4508-5067 (휴대전화 / 문자메시지 가능) , 02-538-1165 (일반전화)

– 이메일 : bestpua@imfglc.com

 

– 365일 24시간 도서, 제품, 서비스 구입/상담/신청/문의 환영 (도서, 제품 주문 시 당일 배송 및 2~3일 안에 빠른 수령 가능)

– 무엇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을 위한 온, 오프라인 상담 및 컨설팅 서비스 제공

 

– 1:1 트레이닝, VVIP 컨설팅 문의 환영

 

– 사생활이 보장되며 고품격 콘텐츠가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프라이빗 멤버십 커뮤니티 가입 신청 환영

–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최신 정보를 다루는 고품격 이메일 뉴스레터 구독 신청 환영

 

Greatlife,

Attraction & Lifestyle Standards,

 

Copyright IMF,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