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운명의 전환점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운명의 전환점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패러다임의 전환 – 운명의 전환점을 맞이하라

 
 

 
 

인생을 살아가는 과정은 정말 쉽거나 만만치가 않은 과정이다.

 
 

많은 사람들이 착각하는 것과 달리, 정말 열심히 최선을 다해도, 원하는 목표가 이루어질 수 있을까 말까 하는 것이 현실이다.

 
 

그런데도 사람들은 최선을 다하지 않는다.

 
 

지금부터 정말 모든걸 쏟아부어도 될까 말까 한 데도 말이다.

 
 

 
 

지나간 시간들, 흘러간 세월을 돌이켜보면, 무슨 말인지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당신은 지난 5년, 10년 동안의 시간을 허투루 살지 않았을 것이다.

 
 

나름대로 그때 그때 고민하면서, 최선이라고 믿는 선택지들을 선택하면서, 지금까지의 삶을 살아왔을 것이다.

 
 

 
 

정말 크게 성공한 사람들(적어도 원하는 인생을 실현한 사람들)과 보통 사람들의 차이는, ‘동시성(coincidence)’을 바라보는 시각 차이를 꼽을 수 있다.

 
 

인생에는 언제든지 또다른 선택을 할 수 있는 새로운 가능성이 존재한다.

 
 

이점을 깨닫는 사람들이 있는가 하면, 그렇지 않은 사람들이 있다.

 
 

 
 

내가 좋아하는 영화들 중에 톰 크루즈 주연의 “바닐라 스카이”라는 영화가 있다.

 
 

그 영화에는 다음과 같은 명대사가 나온다.

 
 

“every passing minute is anohter chance to turn it all around.”

(매순간 속에는 모든 것을 바꿀 수 있는 또다른 가능성이 존재한다.)

 
 

 
 

이 영화에서는 주인공이 직면하게 되는 실제 현실 세계와, 꿈속 세계를 대비시켜 보여주면서, 많은 철학적인 생각들을 하게 만든다.

 
 

이 영화를 바라보고 해석하는 사람마다 관점의 차이가 있을 것인데,

 
 

내가 생각하는 이 영화가 주는 교훈은, “꿈을 실현하는 삶을 살아라“는 것이다.

 
 

 
 

평생 동안 가슴 속에 꿈을 간직하기만 하면서 살다가 죽을 것인가?

 
 

아니면, 온힘을 다해 자신의 꿈을 실현하기 위해 후회 없이 최선을 다하는 삶을 살 것인가?

 
 

나는 당연히 후자의 삶을 추구하며, 내가 하는 모든 선택들은 기본적으로 오래 전부터 “후회 최소화”라는 원칙 하에서 이루어진 것들이었다.

 
 

 
 

/

 
 

자기발전에 대한 의지가 있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주로 ‘자기 통제’에 대해서만 생각하는 경향이 짙다.

 
 

이건 내가 그동안 수많은 사람들을 실제로 관찰해보고 발견한 사실이다.

 
 

그래서 이러한 사고 회로 속에만 갇혀 있는 사람들의 생각은 보통 다음과 같은 것들이다.

 
 

 
 

‘뭔가를 더 배워야돼’

 
 

‘자기개발에 더 많은 돈을 투자하고, 더 열심히 노력해서, 내가 원하는 삶을 이루어야지’

 
 

‘내 목표를 이루지 못한 이유는 아직 내 노력이 부족하기 때문이야’

 
 

‘일단 내가 실력을 갖춰야, 뭐라도 할 수 있지 않을까?’

 
 


 
 

물론, 나 또한 이러한 생각들을 한때 가졌던 적이 있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당신은 인생을 살아가면서, ‘고민의 수준’이 달라져야 한다는 사실이다.

 
 

인생을 어떻게 살아야 한다는 것에 대한 어떤 정해진 답은 없지만, 적어도 고민의 수준이 시간이 지날수록 점차 높아지게 되는 것은 선택의 여지 없이 중요한 문제다.

 
 

+

 
 

내가 그동안 삶을 살아온 경험, 그리고 성공한 사람들의 삶을 실제로 관찰하고 분석해본 결과,

 
 

원하는 인생을 실현하는데 있어서 정말로 중요한 것들은 다음과 같은 것들이다.

 
 

– 얼마나 고통을 감수하는가? (no pains, no gains)

 
 

– 얼마나 위험을 감수하는가? (high risk, high return)

 
 

– 누구와 함께 하는가? (믿을 수 있고, 유능한 사람과의 지속가능한 협력구조)

 
 

– 가장 현명한 전략 수립과 가장 탁월한 실행력(추진력)의 결합

 
 


 
 

내가 말하는 이러한 것들을 삶에서 가장 잘 적용한 사례는, 그동안 누차 언급해왔던 워렌 버핏, 빌 게이츠, 제프 베조스, 일론 머스크, 구글의 창업자들 등과 같은 사람들이다.

 
 

 
 

사람들은 기본적으로 자기가 최선을 다한다는 것에 대해 굉장히 큰 중요성을 부여하고 있지만, 크게 성공한 사람들의 관점에서 봤을 때, 그러한 노력은 너무 당연하고 기본적인, 언제든지 다른 누군가에 의해 대체될 수 있는 요소일 뿐이다.

 
 

이 세상에 열심히 노력하는 사람들은 정말로 많고 흔하다.

 
 

물론, 생활 반경이 좁은 주변 사람들을 기준으로 본다면, 열심히 노력하는 사람이 별로 많지 않을 수도 있다.

 
 

 
 

그렇지만 시야를 넓혀서, 고등학교 때 열심히 노력(공부)해서 명문대에 간 사람들, 지금도 매년 쏟아지는 로스쿨이나 의전 과정을 마친 사람들, 삼성전자 같은 대기업에서 위로 올라가기 위해 치열하게 노력하는 사람들 등..

 
 

이런 사람들을 떠올려보면, 이 세상에 열심히 노력하며 사는 사람들이 정말 많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

 
 

하다 못해, 어떤 동네에 가든, 각 과별로 병원들이 즐비하는데, 그곳에 근무하는 의사들의 숫자만 보더라도, 열심히 노력한 사람들은 이 세상에 정말 많다.

 
 

 
 

당신이 던져야 할 정말로 중요한 질문은,

 
 

‘어떻게 하면 열심히 노력할 수 있을까? 최선을 다할 수 있을까?’

 
 

가 아니라,

 
 

‘이 세상에 열심히 노력했거나, 지금도 노력하는 사람들은 정말 많은데, 그중에서 내가 세상에 의미 있게 뛰어들기 위해서는 누구와 어디서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하지?’

 
 

라고 할 수 있다.

 
 

 
 

솔직히 말해서, 당신이 이런 질문조차 삶에서 던져본 적이 없고, 지금도 던질 수가 없다면, 그동안 그만큼 자기개발을 게을리했거나, 혹은 잘못된 방식으로 자기개발을 해왔기 때문일 것이다.

 
 

왜냐하면, 위에 언급한 성공의 요소들은, 크게 성공한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갖고 있는 공통적인 요소들이기 때문이다.

 
 

그것은 거의 ‘법칙’과도 같으며, 그 법칙에 충실한 사람들은 성공적 결과를 얻고, 그렇지 않거나 못한 사람들은 실패하거나, 그저 그런 결과에 수렴할 뿐이다.

 
 

+

 
 

노력을 많이, 열심히 하는 것은 너무나 당연한 것이다.

 
 

그것은 생존을 유지하기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절차일 뿐이다.

 
 

 
 

만약에 어떤 사람이나 기업을 대상으로, ‘노력을 많이 해야 한다’라고 말을 거듭 해야 할 정도라면, 그런 사람이나 기업은 성공할 가능성이 거의 없다고 봐도 무방하다.

 
 

그런 사람이나 기업은 최소한의 생존을 할 수만 있어도, 그나마 다행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인생에서 정말로 중요한 요소, 원하는 삶의 실현을 좌우하는 결정적인 요소는 바로 ‘생각(thinking)’이다.

 
 

생각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다음과 같은 중요한 문제들의 성패가 좌우된다.

 
 

 
 

– 원하는 사람과의 원하는 연애

 
 

– 각종 투자 (주식, 부동산, 코인 등)

 
 

– 사업적 성공

 
 


 
 

이러한 인생의 목표들에 있어서,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완전히 터무니 잘못된 방법, 방향으로 열심히 노력하는지를 알게 된다면, 놀라지 않을 수가 없을 것이다.

 
 

그러한 사실을 발견하게 되는 것은 가히 충격적인 과정이다.

 
 

그것은 1,000년 이상의 시간 동안 “지구가 평평하다”라고 믿어왔던 생각에서, “지구는 둥글다”라는 사실을 발견하게 되는 패러다임의 전환과도 같다.

 
 

 
 

게다가 어찌보면, 당신이 인생을 살아가는 과정에 있어서, 지구가 둥글든, 평평하든, 그러한 사실 여부는 더 이상 중요치 않을 수도 있다.

 
 

이미 세상은 지구가 둥글다는 사실을 받아들인 쪽으로 흘러왔기 때문이다.

 
 

이 사실은 1,000년 전에는 개인의 삶에 있어서도 매우 (절대적으로) 중요한 문제였다.

 
 

왜냐하면 그 당시의 세상은 종교가 세상을 지배하고 있었기 때문이다.

 
 

 
 

즉, 지구가 둥글다, 평평하다와 같은 문제는 세상을 지배하는 지배계층의 이데올로기와도 밀접한 관련이 있었다.

 
 

그래서 그 당시에는 그러한 지배계층의 생각에 반하는 이론이나 사상 등을 주장하는 사람은 사형에 처해질 수도 있을 정도로, 굉장히 엄격하게 다루어졌다.

 
 

내가 추측하기로는, 그 당시 지배계층에 있던 사람들조차도 지구가 둥근지, 평평한지, 이러한 실제 사실관계에 대해서는 전혀 몰랐을 것이고, 단지 어떻게 하면 지배체제를 계속 공고하게 유지할 수 있을까에 대해서만 골몰했을 것이라 본다.

 
 

 
 

그러나 결국, 사람들이 어떻게 인식하거나 생각하든, 사람들의 생각과 삶의 방식을 변화시키게 되는 결정적인 요인은 ‘사실‘이다.

 
 

시간이 지날수록, ‘사실의 발견‘은 결국 사람들의 생각과 삶의 방식을 변화시키게 된다.

 
 

 
 

초기에 지구가 둥글다는 사실을 먼저 발견한 사람들은 비록 소수 혹은 극소수에 불과했지만, 그들의 생각이 시간이 지날수록 급속도로 전파되면서, 결국 모두가 당연하게 공유하는 지배적인 패러다임이 될 수 있었던 이유는, 그것이 과학적으로 입증 가능한 (사람들로 하여금 납득하게 할 수 있을만한) 엄연한 실제 사실이었기 때문이다.

 
 

+

 
 

‘지구가 둥글다’는 사실은 이미 널리 알려진 사실이지만, 지금 내가 이 글에서 말하고자 하는 정말로 중요한 메시지는,

 
 

– ‘지금도 여전히 지구가 둥글다는 사실 외에도, 알려지지 않았지만 중요한 사실들이 너무나 많다’

 
 

라는 사실이다.

 
 

 
 

예컨대, 당신은 그동안의 삶을 살아오면서, 다음과 같은 의문을 가져본 적이 없는가?

 
 

 
 

– 왜 빌 게이츠, 워렌 버핏 같은 억만장자들은 수십년 이상 (평생 동안) 다른 대부분의 사람들이 상상조차 하기 어려운 거대한 부를 형성하고 유지할 수 있는가?

 
 

– 지금도 살아서 활동하고 있는 푸틴, 시진핑 같은 사람들은 어떻게 권력을 잡게 되었으며, 그들의 흥망성쇠는 앞으로 어떻게 될까?

 
 

– 미국이라는 나라는 전세계 다른 국가들에 비해 역사가 매우 짧은데, 어떻게 그토록 단기간에 전세계를 통틀어서 최강대국이자, 가장 부유한 국가가 될 수 있었을까?

 
 

– 개인의 부와 성공을 크게 좌우하는 가장 결정적이고 중요한 요인은 무엇일까?

 
 

– 어디에, 그리고 무엇에 집중해야, 내가 원하는 삶을 실현할 수 있을까?

 
 

 
 

당신이 이러한 문제들을 탐구하면 할수록, 결국 이 모든 문제들이 ‘사실의 발견’과 그것의 적용에 관한 문제라는 사실을 깨닫게 될 것이다.

 
 

 
 

가령, 나의 경우, 언제든지 확실히 돈을 벌 수 있는 능력과 경험이 있다.

 
 

이러한 능력과 경험의 원천이 무엇인지 아는가?

 
 

그것은 ‘이렇게 하니까 실제로 돈이 벌리더라’ 하는 실제 사실에 입각한 경험적인 원천이다.

 
 

앞서 언급한 의문들에서, 첫번째 언급된 빌 게이츠, 워렌 버핏 같은 사람들은 지금 내가 말한 실제 사실에 입각한 경험적인 원천을 ‘매우 큰 규모로‘ 적용한 경우들이라고 할 수 있다.

 
 

즉, 작은 규모든, 큰 규모든, 그러한 접근이 실제 사실에 입각한 것이냐 하는 것은 절대적으로 중요한 문제이며, 실제 사실에 입각한 접근만이 큰 규모로 적용했을 때, 믿을만한 결과를 도출할 수 있는 결정적 요인이 된다.

 
 

+

 
 

시간이 지날수록, 궁극적으로 어떤 사람의 삶의 수준과 규모 등을 형성하게 되는 요인은, 그 사람이 그동안 경험하고 발견, 적용, 숙달한 ‘사실의 발견과 적용’에 관한 문제라고 할 수 있다.

 
 

다른 말로, “아는 것이 힘이다“라고 할 수 있는데, 이 말은 누구나 이미 들어본 적이 있는 말이기는 하지만, 이 말의 의미를 제대로 이해하고 실천, 적용할 수 있는 사람은 여전히 지구상에서 극소수에 불과하다.

 
 

 
 

돈을 벌고자 하거나(지금보다 훨씬 더 많이 벌고자 하거나), 이상형과의 연애를 실현하고자 하는 것 등의 삶의 목표를 가진 사람들이,

 
 

나의 도움이 절대적으로 필요한 이유는 다음과 같다.

 
 

1) 연애, 픽업, 사업 등에 관한 사실의 발견과 적용에 대해 충분히 만족할만한 정도로 경험하고 숙달하려면, 적어도 10년 이상의 시간이 걸리기 때문 (그것도 매우 똑똑하고 성실하며, 운이 좋은 사람이 그렇게 했다는 전제)

 
 

2) 1번에 관한 모든 것들을 알게 되고, 실제로 경험하게 된다 하더라도, 당신에게는 여전히 물리적인 시간과 체력의 한계가 있을 수밖에 없고, 그 한계를 보완할 수 있는 방법(지속가능한 협력구조)이 필요하기 때문

 
 

을 꼽을 수 있다.

 
 

 
 

그러니까 앤드류 카네기가 지적했듯이, 인생을 살아가면서 다른 사람(들)이 자기 자신을 돕게 만들 수 있게 되었다는 것은, 한 명의 인간으로서 더 높이 성장했다는 사실을 의미하며, 이러한 사실에의 도달은 결코 오랜 시간이 지난다고 해서 저절로 이뤄지지 않는다.

 
 

 
 

당신은 1) 당신이 누군가로부터 배우는 것과, 2) (믿을 수 있고 뛰어난) 누군가가 당신에 대해 각별히 신경을 쓰고, 당신을 돕는 것, 이 2가지의 ‘중대한(significant)’ 차이를 이해할 필요가 있다.

 
 

이 차이를 모른다면, 당신은 죽을 때까지 힘들게 노동하며 살아갈 수밖에 없다.

 
 

그리고 이 차이는 심지어 당신이 자본주의 체제 속에서 살아가든, 혹은 다른 체제 속에서 살아가든, (인간이 군집을 이루며 살아가는 어떤 환경에서든) 마찬가지로 적용되는 원칙이며, 그 사실은 수천년의 역사를 통해 발견 및 확인할 수 있다.

 
 

 
 

어떤 종류와 형태로든, 이 세상에서 다른 사람들이 감히 꿈조차 꾸지 어려울 정도로 거대한 성취를 이룩한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이 자기 자신을 돕게 만드는데 성공한 사람들, 그 성공을 지속할 수 있었던 사람들이라고 할 수 있다.

 
 

+

 
 

(성공할만한 잠재력이 있는) 영리한 사람이라면, 지금까지 앞서 내가 언급한 내용들을 바탕으로,

 
 

어떤 생각들을 주로 해야 하며, 어떤 계획들을 수립해야, 인생에서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거나 혹은 원하는 삶을 살게 될 수 있을지, 판단할 수가 있을 것이다.

 
 

당신은 적어도 그런 사리 판단이 되는 사람이 되어야 하며, 인간관계를 형성하고 유지하는데 있어서도, 그러한 사리 판단을 공유할 수 있는 사람과 발걸음을 맞출 필요가 있을 것이다.

 
 

 
 

발걸음의 속도와 방향이 맞지 않은 사람들과는 좋은 관계를 형성, 유지하기가 쉽지 않거나, 불가능하다.

 
 

처음부터 완전히 맞아떨어지기는 어려울 수 있겠지만, 적어도 그렇게 발걸음을 맞춰가기 위한 의지를 갖고, 필요한 노력은 행해져야만 한다.

 
 

그렇지 않다면, 자기 스스로가 이미 포기하는 것이거나, 도태된 삶을 선택하는 것과도 같다.

 
 

 
 

내가 어린 시절부터 줄곧 신경 쓰고 생각해왔던 문제들이 바로 이것이다.

 
 

나는 처음부터 성공한 사람들의 생각, 관점, 행동, 습관 등을 완전히 이해할 수가 없었다.

 
 

오히려, 처음에는 마치 한번도 가보지 않은 우주를 상상하는 일처럼 아득하고 막연한 과정이었다.

 
 

 
 

하지만 나는 그동안 생각을 멈추지 않았다.

 
 

어떻게 하면 내 생각의 수준을 성공한 사람들과 ‘동기화(synchnozing)’할 수 있을지를 끊임없이 고민하고 생각해왔다.

 
 

그것은 이론적인 과정이라기보다는, 철저하게 실전 위주의 훈련 과정이었다.

 
 

‘저 사람의 생각은 저러하구나’ 하고 이해하는 과정이 아니라, ‘저 사람의 말대로, 이렇게 실천해보니까, 정말로 맞는 말이네?’ 하고 깨닫고 발견하게 되는 과정이었다.

 
 

 
 

이 세상은 절실하게 원하고 추구하는 사람들에게는 무엇이든 떠먹여줄 준비가 되어 있지만, 그것을 떠먹을 수 있느냐의 여부는, 먹는 사람의 의지와 적극성, 열정 등에 달려 있다.

 
 

이 세상에 성공한 사람들 중 상당수는, 처음부터 많은 것들을 갖고 시작하지 않았으며, 오히려 찢어지게 가난하거나, 매우 혹독하고 열악한 환경에서 출발한 사람들이 많았다.

 
 

그런 환경의 열악함이 ‘물에 빠진 사람이 숨을 쉬고 싶은 간절한 열망처럼‘ 목표를 향해 전진하게 만드는 강력한 동기가 되어왔다.

 
 

+

 
 

항상 말해온 거지만, 어떤 사람과 함께 하느냐는, 인생의 차이(흥망성쇠)를 좌우하게 되는 가장 중요하고 중대한 요인이 된다.

 
 

과거 시대를 보면, 태조 왕건이 궁예를 꺾고 고려를 세워 후삼국을 통일한 사례라든지, 이성계가 위화도 회군을 통해 조선시대를 건립한 사례라든지,

 
 

이러한 역사적 사례들 속에서, ‘누구와 함께 하느냐’는 개인의 성패와 생사는 물론이고, 집안 전체의 흥망성쇠까지도 좌우할 정도로 큰 일이었다.

 
 

그리고 그 원리, 흐름은 지금 시대에도 여전히 변함 없이 적용되고 있다.

 
 

단지 겉으로 보이는 형태만 달라졌을 뿐이다.

 
 

 
 

당신은 가능한한 크고 멀리 갈 수 있는 사람과 함께 할 필요가 있을 것이다.

 
 

그래야 당신 삶에서 후회를 최소화할 수 있고, 원하는 삶을 실현하고 유지할 수 있는 성공가능성을 극대화할 수 있을 것이기 때문이다.

 
 

 
 

이 세상에 어떤 것도 영원하지 않다.

 
 

가령, 지난 10년 동안 한국에서 부동산 시장은 굉장히 빠른 속도로 성장해왔다.

 
 

“벼락 거지”라든지, “부동산 불패 신화”라든지, “강남 불패”라든지, 이런 말들이 시중에 통용되곤 했었다.

 
 

하지만 그런 부동산 시장 조차도 영원한 것은 아니다.

 
 

십년의 세월이면 강산도 변한다“는 말처럼, 이 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것은 변화하기 마련이다.

 
 

 
 

그 모든 것들 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당신이 어떤 사람이 되느냐,

 
 

그리고 어떤 사람과 함께 하느냐,

 
 

이 2가지 문제가 삶의 전부라고 할 수 있다.

 
 

그것이 당신이 인생에서 하게 될 모든 일들, 즉, 사업, 진로, 관계, 투자 등을 좌우하게 되거나, 적어도 큰 영향을 미치게 될 것이다.

 
 

 
 

작은 생각 하나가 지구 반대편에 큰 파장을 일으킬 수도 있다는 “나비 효과”는, 내 경험상 단순한 이론이나 추상적인 탁상공론이 아니라, 실제적 진실이다.

 
 

나는 이러한 영향력의 효과와 결과를 매일같이 날마다 체험하고 발견하는 중이다.

 
 

지난 수년 동안, 나의 일과는 주로 그런 원인-현상-결과를 관찰하고 실험하는 과정이었다고 할 수 있다.

 
 

 
 

/

 
 

지나가는 시간은 당신이 모든 만반의 준비를 갖출 때까지, 세월아 네월아 천천히 기다려주지 않는다.

 
 

나는 기본적으로 사람들에게 “절대 조급하게 서두르지 말라”고 말하는 편이다.

 
 

무언가에 대해 성급하게 서두른다(조급하다)는 것은, 그만큼 준비가 미흡하다는 사실을 의미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내가 하는 말들이 게으르거나 나태해도 (혹은 안일해도) 괜찮다는 말은 전혀 아니다.

 
 

게으름, 나태함을 고치는 것은 언급할 필요조차 없을 정도로 너무나 당연한 것이다.

 
 

그것은 우리가 한글을 배우고, 살아가기 위해 최소한의 덧셈 뺄셈을 배우는 것과 마찬가지의 중요성, 필요성을 갖는다.

 
 

 
 

나는 인생에서 가장 큰 질병이 ‘매너리즘‘이라고 생각한다.

 
 

매너리즘은 우리가 알게 모르게, 모든 방면에서 우리 삶에 침투하고 병들게 만들기 위해 항상 공격 준비를 하고 있다.

 
 

우리가 조금이라도 나약해지는 순간, 매너리즘은 곧바로 공격을 시작한다.

 
 

 
 

‘지금 이 정도도 괜찮아.’

 
 

‘너는 그만하면 됐어.’

 
 

‘이제 그만하면 충분해.’

 
 

‘그 정도면 할만큼 했어.’

 
 


 
 

이러한 생각들이 마음 속에서 끊임없이, 우리 자신의 노력과 행동을 멈추게 할 핑계와 변명, 자기합리화를 생산한다.

 
 

 
 

그렇지만 이 세상은 어떤 면에서 절대적으로 냉정(냉혹)하다.

 
 

내가 멈추면 나만 멈추게 되고, 내가 움직이면 세상이 나와 함께 움직인다.

 
 

그래서 이런 사실은 어떤 관점으로 어떻게 직시하냐에 따라, 큰 인생의 차이를 낳게 된다.

 
 


 
 

날마다 새로워지는 것, 나 자신을 새롭게 만드는 것은, 성공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비결이다.

 
 

많은 사람들이 세상이 달라지기를 바라거나 기대하지만, 세상이 달라져도 자기 자신이 달라지지 않으면, 달라진 세상을 발견하거나 영위할 수가 없다.

 
 

모든 것들 이전에, 자기 자신부터 새로워져야만, 새로운 세상을 받아들일 수가 있다.

 
 

이 과정은 말 그대로 ‘끝이 없는(limitless)’ 과정이라고 할 수 있다.

 
 

 
 

뭐든지 적당히 알게 되었을 때가 가장 위험한 순간이다.

 
 

그런 순간에 직면했을 때, 사람들은 보통 자기가 모든 것을 알게 되었다고 착각하기 때문이다.

 
 

 
 

물론, 인간은 누구든지 언제든지 착각에 빠질 수 있는 가능성이 존재하지만,

 
 

정말로 우리를 위험 속으로 몰고가게 되는 요인은,

 
 

‘착각에 빠짐으로 인해 더 이상 중요한 노력을 하지 않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즉, 착각이 위험한 이유는,

 
 

– 알게 되었다는 착각으로, 더 이상 새로운 것들을 알고자 노력하지 않거나

 
 

– 성공하게 되었다는 착각으로, 더 이상 성취하기 위한 노력을 하지 않거나

 
 

– 그렇게 해도 당장은 아무일이 없다는 착각으로, 초심을 망각한 행동(혹은 결정)을 하거나

 
 


 
 

이러한 오류에 빠지는 경우들을 꼽을 수 있다.

 
 

 
 

물론, 나 또한 인생에서 여러 번 혹은 어쩌면 수없이 착각에 빠져왔는지도 모른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괜찮을 수 있었던 이유는,

 
 

나 자신이 언제든지 착각에 빠질 수 있음을 인정하고 초심했기 때문이며,

 
 

그러한 실수들을 수습하기 위해 더 많은 노력을 해왔기 때문이다.

 
 

 
 

즉, 중요한 노력(행동)을 계속 해야만 하는 이유는, 우리가 언제든지 얼마든지 착각에 빠질 수 있는, 매우 나약하고 취약한 존재(인간)이기 때문이다.

 
 

 
 

모든 인간은 실수를 통해 성장하며, 불완전성을 극복, 보완한다.

 
 

이것이 내가 변함없이 확고하게 믿는 믿음이자, 신념이다.

 
 

하찮은 인간이든, 위대한 인간이든, 이 부분에 있어서는 아무도 예외가 없다.

 
 

하찮은 인간에서 위대한 인간으로 변화할 수 있느냐의 여부도, 자신의 실수를 대하는 태도에 달려 있다고 할 수 있다.

 
 

 
 

아무리 위대한 (사람들 사이에서 그렇다고 여겨지는) 사람도, 자신의 실수를 아무렇지 않게 여기고, 문제를 방치하기 시작하면, 언제든지 하찮은 인간으로 전락할 수 있고,

 
 

아무리 하찮은 (사람들 사이에서 그렇다고 여겨지는) 사람도, 자신의 실수에 주의를 기울이며, 철저하게 고쳐나가면, 언제든지 위대한 혹은 뛰어난 인간으로 성장할 수 있다.

 
 

 
 

자기 자신의 실수를 깨닫고 보완하는 과정이, 그 사람의 가장 중요하고 거대한 무형 자산이라고 생각한다.

 
 

 
 

 
 


 

No.1 & Only.1,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전문 브랜드,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웹사이트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Websites & Social Network Services)]

 

– 도서(책) 구입 : http://imfglc.co.kr

– 제품(DVD, 영상 강의 등) 구입 : http://imf4.kr

– 서비스(1:1 트레이닝, 강의, 컨설팅, 부트캠프 등) 신청 : http://study.imfglc.net

– 미디어(전자책, 루틴 등) 구입 : http://media.imfglc.net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전세계 최고 수준의 고품질, 고품격 콘텐츠)

 

– 웹진 : http://glc7.org

(최신 상품 소개, 지식, 조언, 정보, 노하우, 팁 등)

 

– 블로그 : https://blog.naver.com/bestpua

(전문가 스토리, 칼럼 등)

 

– 커뮤니티(카페) : http://cafe.imfglc.net

(구독자/시청자/수강생 모임, 최신 정보 공유 등)

 

– 밴드 : https://band.us/band/10322596

(멤버십/소셜 네트워크 – 링크가 유효하지 않다고 나올 경우, 아래 고객센터로 문의)

 

[고객 상담 센터(Customer Consulting Center)]

 

– 메신저 : imfglc (카카오톡) , bestpua (라인)

– 전화 : 010-4508-5067 (휴대전화 / 문자메시지 가능) , 02-538-1165 (일반전화)

– 이메일 : bestpua@imfglc.com

 

– 365일 24시간 도서, 제품, 서비스 구입/상담/신청/문의 환영 (도서, 제품 주문 시 당일 배송 및 2~3일 안에 빠른 수령 가능)

– 무엇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을 위한 온, 오프라인 상담 및 컨설팅 서비스 제공

 

– 1:1 트레이닝, VVIP 컨설팅 문의 환영

 

– 사생활이 보장되며 고품격 콘텐츠가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프라이빗 멤버십 커뮤니티 가입 신청 환영

–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최신 정보를 다루는 고품격 이메일 뉴스레터 구독 신청 환영

 

Greatlife,

Attraction & Lifestyle Standards,

 

Copyright IMF,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