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VISIONARY & IDEAL LIFE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VISIONARY & IDEAL LIFE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EXPERIENCE AMAZING

 
 

 
 

일반적으로 봤을 때, 사람들은 자신의 인생을 어떻게 살아야 하는가에 대해 잘못 생각하고 있는 경우가 많다.

 
 

예를 들어, 자기가 원하는게 뭔지에 대해서만 생각을 하는 것이다.

 
 

부자가 되고 싶다든지, 원하는 이성(이상형)과 연애를 하고 싶다든지, 픽업을 잘하고 싶다든지, 이런 것들이 사람들이 일반적으로 원하는 것들이다.

 
 

 
 

그래서 조금이라도 인생에서 자신이 원하는 것들의 일부가 실현되거나, 실현될 가능성이 보이면 기뻐하지만, 반대로, 그것들이 이뤄질 가능성이 보이지 않거나, 못 이룰 것 같다면, “이번 생은 망했어” 하며 우울감에 빠진다.

 
 

 
 

즉, 사람들은 자기가 원하는 것 / 원하지 않는 것에 대해서만 고민, 생각을 하는 경향이 강하다.

 
 

자신이 원하는 것들을 어떻게 이룰 것인가? , 어떻게 해야만 하는가? 와 같은 것들에 대해서는 거의 혹은 전혀 생각하지 않는 사람들이 정말로 많다는 사실이 놀랍다.

 
 

 
 

이게 왜 놀랍냐면, 나는 지난 10년 이상의 시간 동안, “어떻게” 하면 원하는 것들을 실혀할 수 있으며, 안정적으로 지속가능하게 유지할 수 있는가를 주로 생각하며 살아왔기 때문이다.

 
 

 
 

내 생각에, 인생에서의 불안감이라든지, 결핍감이라든지, 불행하다고 느끼는 감정 등은 자신이 추구하는 인생 목표와, 자신이 가고 있는 방향이 뭔가 ‘불일치’한다고 느껴질 때 발생하게 되는 것이라고 본다.

 
 

만약에 자기가 달성, 실현하고자 하는 목표와 목적이 무엇인지 분명하고 확실하게 알고, 매일 날마다 그러한 목표와 목적에 한걸음씩 가까워지고 있다는 느낌과 확신이 있다면, ‘자기통제감‘을 느낄 수가 있으며, 나 자신은 무엇이든 해낼 수 있는 존재라고 믿게 될 것이다.

 
 

그리고 뭔가 부정적인 감정들이나 상념들에 사로잡혀서, 시간을 허비할 겨를이 없을 것이다.

 
 

+

 
 

나는 사람들이 다음과 같은 모습들을 보일 때 답답하다.

 
 

 
 

– 최소한의 기본기조차 갖추지 못했고, 그걸 반드시 갖춰야, 원하는 삶에 다가갈 수 있음을 전혀 깨닫지 못한 채, 그저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고민만 하는 경우

 
 

– 자기가 할 수 있는 것과 할 수 없는 것을 구분하지 못하고, 할 수 없는 것을 고민만 하면서, 할 수 있는 것 조차 제때 제대로 하지 않고, 계속 자꾸만 미루는 경우

 
 

 
 

– 지금 어떻게든 인생을 바칠만한 기회를 찾아내서, 하루빨리 뛰어들어야 하는데, 답도 없는 고민들만 주구장창 하고 있는 경우

 
 

– 원하는 것들은 많은데, 실제 실천은 도무지 따라주질 않는 경우

 
 

 
 

– 애초에 실현가능성이 없는 목표와 계획, 방향성으로 가고 있으면서, 정신승리에 빠져서, 희망회로만 계속 돌리고 있는 (자기합리화, 핑계만 대고 있는) 경우

 
 

– 지금부터 최선을 다해서 최대한 노력을 해도 원하는 것들을 이룰 수 있을까 말까 하는데, 너무 게으르고 느긋한 경우

 
 

 
 

– 이미 다 알고 있다(혹은 더 이상 새로운 것은 없다)는 자기만의 착각에 빠져서(우물 안의 개구리), 아무것도 배우려 하지 아니하고, 적극적으로 경험, 탐구하려 하지 않는 경우

 
 

– 뭐가 정말 중요한지 모르거나, 우선순위 파악이 안된채, 별로 혹은 전혀 중요하지 않은 것들을 중요하다 착각하며, 자기 스스로가 구덩이(무덤)를 파고 있는 경우

 
 


 
 

 
 

이러한 경우들을 답답함이라고 할 수도 있겠고, 불만이라고 할 수도 있겠는데, 인간이라면 누구나 한번쯤 위와 같은 경우에 빠질 수도 있다고 생각을 하지만,

 
 

그런 경우에 빠진 상태가 생각보다 너무 오래 지속될 경우,

 
 

필연적으로 위기, 위험에 빠질 수밖에 없다고 본다.

 
 

 
 

위기, 위험이라는 것은, 직접적으로 돈을 잃게 되는 것일 수도 있고, 적어도 인생에서 원하는 것들을 제때 이루지 못하게 되는 것을 의미한다.

 
 

 
 

나이가 어린 사람들 중에 매우 비범하고 영리한 사람들도 존재하지만, 다른 한편으로, 매우 어리석고 멍청한 사람들도 부지기수로 존재한다.

 
 

후자의 경우, 흔히 찾아볼 수 있는 특징은, 자기가 나이를 먹으면 당연히 원하는 인생이 저절로 이루어질 것처럼 착각하며 살아간다는 사실이다.

 
 

 
 

지금 40~60대 이상의 나이대에 해당하는 사람들도, 어린 시절 혹은 젊은 시절에는 많은 꿈들이 있었으며, 자신이 원하는 삶을 살 수 있을 거라고 믿었던 시절이 있었다.

 
 

하지만 어느 시점부터 삶이 만만치 않다는 걸 느끼고, 조금씩 하나씩 체념하고, 미루고, 타협하게 되면서, ‘어쩔 수 없이’ 원하는 삶과 멀어지게 된 경우가 대부분일 것이다.

 
 

자기도, 그리고 누구든지 그렇게 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음에도, ‘나는 그렇지 않을 거야’ 하는 망상 속에서 살아가는 것은 매우 안일한 착각일 뿐이다.

 
 

 
 

‘안일함’이 보통은 미처 생각지 못한 위기, 위험을 낳는 요인이 된다.

 
 

 
 

그리고 실제로 원하는 목표, 성공을 달성하는 사람들은 ‘철저한’ 사람들이다.

 
 

‘철저하다’는 것은 ‘안일하다’의 정반대에 해당하는 개념이며, 자질이다.

 
 

원하는 것들이 저절로 손쉽게 이루어질 거라 가정하지 않고, 오히려 그 반대일 것이라고 가정하며, 미리부터 확실하게 시도, 노력, 준비하는 것을 ‘철저하다’라고 한다.

 
 

 
 

이러한 철저함의 습관은 이미 10대 때 학교 시험이나 수능 시험을 준비하는 시절부터 차이가 나기 시작한다.

 
 

어떤 학생들은 시험이 도래하기 한참 전부터 일찍 확실하게 준비하고자 하는가 하면,

 
 

또다른 어떤 학생들은 벼락치기를 하는 습관을 갖고 있거나, 아예 포기하기도 한다.

 
 

 
 

학교 공부에 가치를 두냐 안두냐는 자신의 개인적 가치관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는 부분이지만,

 
 

적어도 어떤 목표를 추구하고 준비함에 있어서 철저한 습관을 갖느냐는, 인생을 살아가는 태도와 방식에 있어서 엄청난 차이를 좌우하게 되는 현실적인 요인이다.

 
 

 
 

그래서 만약에 자신이 10대 시절에 철저함의 습관을 몸에 익히지 않거나 못했다면, 적어도 20대에는 그 습관을 갖기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할 필요가 있으며,

 
 

나이가 몇살이 됐든, 자신이 원하는 삶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문제점을 반드시 고치고, 현실에 적응해야만 한다.

 
 

+

 
 

‘이상적인 삶(ideal & visionary life)’을 사는 방식은 종류나 형태, 분야 등은 사람마다 다를 수 있지만, 본질은 같다고 생각한다.

 
 

내가 말하는 이상적인 삶이란, 당신이 원하는 것들(그러나 일반적으로는 불가능하다고 여겨지는 것들)이 이미 이루어진 상태가 계속 유지되는 삶을 의미한다.

 
 

이러한 삶을 이미 이룬 사람들은 누차 말했듯이, 구글의 창업자들, 워렌 버핏, 빌 게이츠, 일론 머스크 등과 같은 사람들이다.

 
 

 
 

사기꾼이 아니라(혹은 지속가능하지 못한 방식과 방향이 아니라), 합법적인 방식, 방향으로 자신의 일, 분야에서 놀라운 성취와 성공을 거두었으며, 자기가 좋아하는 일을 하고, 자본주의 체제 속에서 거의 제약이 없는 부를 실현한 경우를 말한다.

 
 

 
 

중요한 것은, 이러한 이상적인 삶을 이미 실현한 사람들이 실제로 존재한다는 사실이고, 그 사실을 하루빨리 인정하고 받아들이는 것이 중요하다는 사실이다.

 
 

그 사실을 ‘막연하다’ 내지는 ‘불가능하다’ 라고 여기고만 있다면, 당신의 삶에서 그런 이상적인 삶이 실현될 가능성은 제로에 가깝다는 현실을, 당신 스스로가 그렇게 정의하고 있는 것과 같다.

 
 

그래서 일단은 그러한 삶이 ‘실제로 가능하다(누군가는 이미 실제로 그런 사실을 이루어냈다)’는 사실을 인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다른 사람이 할 수가 있었다면, 당신도 할 수 있다는 생각, 믿음을 가져야 한다.

 
 

그것이 모든 것의 출발점이 된다.

 
 

 
 

이상적인 삶이 실제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려면, 몇가지 필요조건들이 반드시 충족되어야 한다.

 
 

 
 

– “부의 추월차선”과 같은 책에서 말하는 것처럼, “제약이 없는” 비즈니스 기회, 영역을 찾아내야만 한다.

 
 

Ex. 글로벌 마켓을 대상으로 커머스 사업을 전개한다든지, 미국 주식 투자를 한다든지, 이러한 예시들을 꼽을 수가 있다

 
 

 
 

– 자기 자신이 할 수 있는 것들에 최선을 다해야 함은 기본적으로 당연하고, 더 나아가, 자기 자신이 물리적으로 할 수가 없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중요한 것들이 계속 진행되게 만들고, 관리, 유지해야 하며, 이것은 내가 수없이 강조한 ‘지속가능한 협력 구조’를 바탕으로 실현 가능하다.

 
 

워렌 버핏이 말한 “당신이 자는 동안에도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을 찾지 못한다면, 당신은 죽을 때까지 계속 힘든 노동을 해야만 할 것이다.“와 같은 맥락이다.

 
 

 
 

– 기본적으로, 당신은 다른 사람들에 비해 ‘뛰어난(탁월한)’ 사람이 되기 위해 노력해야 하고, 이는 가능한한 나이가 어릴 때부터 이루어질수록 좋다.

 
 

이 세상은 ‘유유상종(끼리끼리 어울린다)‘이며, 이런 현실은 사람들이 보통 나이가 들면서 깨닫게 된다.

 
 

당신이 뛰어난 사람이 되어야, 뛰어난 사람과 어울릴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게 된다.

 
 

그리고 뛰어난 사람과 계속 어울리고, 그 관계를 지속할 수 있다면, 당신은 다른 대부분의 사람들에 비해 훨씬 더 밀도 높은 삶을 살 수밖에 없고, 그게 일반적으로 불가능하다 여겨지는 목표들을 믿을 수 없이 빠르게 실현할 수 있는 비결이 된다.

 
 

 
 

– 당신은 운과 실력의 차이를 이해해야 하며, 가능한한 두가지 모두 최대한 추구하고 실현할 수 있기 위해 부단히 노력해야 한다.

 
 

인생은 항상 예측가능한 영역과, 예측불가능한 영역이 공존한다.

 
 

이상적인 삶을 사는 사람들은 남들에 비해 치열한 노력을 통해 예측가능한 영역을 잘 관리, 통제하는 한편으로,

 
 

예측불가능한 영역까지도 잘 대비해서, 다른 사람들에게 위기나 위험이 될 수 있는 시기를, 기회로 활용하거나, 도약할 수 있는 시기로 활용한다.

 
 

 
 

이것과 관련한 좋은 예시는 석유왕 록펠러의 성공 사례를 꼽을 수 있다.

 
 

그는 치열한 노력을 통해 석유 산업에서 나름의 입지와 성취를 이룬 다음, 석유 산업에 불황이 찾아왔을 때, 다른 회사들의 주식을 헐값에 사들여서, 시장지배력을 강화시켰다.

 
 

이것은 예측가능한 영역에 대한 준비를 바탕으로, 예측불가능한 영역을 기회로 활용한 좋은 사례이다.

 
 

+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운이다.

 
 

결국, 운이 모든 일을 완성하는 결정적인 요인이 된다.

 
 

하지만 좋은 운이 따르게 만들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노력이 절대적으로 중요하다.

 
 

노력하지 않는 사람에게는 운이 따르지 않으며, 운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조차 주어지지 않는 것이 일반적인 현실이다.

 
 

 
 

그러니까 일반적으로, 보통의 경우, 대부분의 사람들은 운에 대해서 고민할 필요가 없다.

 
 

만약에 자신이 일반적인 수준 이상이고, 최선의 노력을 다해서 치열하게 인생을 살아가는 사람이라면, 한걸음 더 나아가서, 운에 대해 고민할 필요가 있을 것이다.

 
 

그렇지만 자신이 할 수 있는 노력조차 다하지 않으면서, 운에 대해서만 고민을 하는 것은 의미가 없다.

 
 

 
 

나같은 경우, 20대 시절, 노력을 열심히 하는데, 운에 대해서는 그 존재조차 인지하지 못하는 쪽에 속했다.

 
 

어떤 사람이 운에 대해서 인지할 수 있느냐는, 집안환경적 요소, 살아온 배경 등이 가장 큰 영향을 미친다고 본다.

 
 

 
 

내가 어린 시절 살아온 배경에서는, 운보다는 (치열한) 노력이 가장 중요하다고 믿을 수밖에 없는 환경이었다.

 
 

나의 부모님이라든지, 주변 사람들도 어린 시절부터 나에게 노력의 중요성에 대해 설파를 하셨지, 운에 대해서 말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었다.

 
 

 
 

원래부터 부잣집에서 태어난 사람들은 운의 중요성을 더 잘 알았을 것이다.

 
 

가령, 삼성전자 이건희 회장 같은 사람은 태어날 때부터 재벌가에서 태어났으니, 이 세상에서 노력이라고 하면 둘째 가라면 서러울 정도로 치열하게 노력하는 사람들이 주변에 널려있으니,

 
 

노력의 한계 또한 잘 알았을 것이고, 운에 대해 더 많이 더 자주 생각할 수 있는 기회가 있었을 거라 본다.

 
 

실제로, 이건희 회장의 아버지였던 이병철 회장은 “운, 둔, 끈“을 강조하는 사람이었다.

 
 

 
 

만약에 내가 20대 후반 정도의 시기에, 사업의 세계를 어느정도 경험하게 되었을 때, 운이 좋았다면, 부동산 투자부터 시도를 해봤을 것 같다.

 
 

하지만 나는 그 당시에도 부동산을 비롯해서, 투자의 세계는 누가 말해줘도 딴세상 이야기로 인식될 뿐이었다.

 
 

‘지금 내 사업도 제대로 못하고 있는데, 투자는 무슨 투자?’

 
 

이러한 생각이 그 당시 내가 가졌던 생각이었다.

 
 

 
 

그 당시에도 사업에 대한 나의 기준점은 한없이 높았고, 내가 사업에 대해 세운 기준점에 높이 도달하면 할수록, 나머지는 알아서 따라올 것이라고 믿었기 때문이다.

 
 

그렇지만 그것은 순전히 착각일 뿐이었다.

 
 

 
 

시간이 흐르고보니, 노력은 내가 생각했던 것만큼 그렇게 중요한 것이 아니었다.

 
 

세상에는 나보다 훨씬 더 적은 노력을 하고도, 훨씬 더 큰 결과를 얻는 사람들이 많다는 사실을 알게 (발견하게) 되었다.

 
 

결정적으로, 나는 워렌 버핏의 다음과 같은 한마디가 내 마음 속에 꽂혔다.

 
 

“나는 노아의 법칙을 위반했다. 비를 예측하는 것은 중요하지 않지만, 방주를 만드는 것은 중요하다.” – W. Buffett.

 
 

 
 

버핏의 저 말을 처음 접했을 때, 나는 그동안 내가 무엇을 놓쳐왔으며, 어떤 실수를 했는지 절실히 깨닫게 되었다.

 
 

버핏의 한마디를 접하기 전까지, 내가 해왔던 노력들은 비를 예측하는 일에 가까웠으며, 비를 아무리 정확하게 잘 예측할 수 있다고 하더라도, 방주를 만들지 않거나 못하면 아무런 소용이 없거나, 적어도 한계가 있는 부분이었다.

 
 

중요한 것은 (비를 담을 수 있는) 방주를 하루라도 일찍부터 잘 만들어가는 것이다.

 
 

 
 

그리고 내가 앞으로의 인생에서 무엇을 추구해야 할지도 확실히 알게 되었다.

 
 

이러한 생각의 변화가 생기면서, 나는 점차 투자의 개념과 자본주의에 대해 더 깊이 생각하기 시작했다.

 
 

+

 
 

20대 후반 ~ 30대 초반부터 나는 운의 개념, 세계에 대해 조금씩 눈을 뜨기 시작했다.

 
 

사업의 밑바닥부터 다시 기초를 세우기 위한 노력을 하는 한편으로, 운을 시도하고 실험하는 나만의 연구과정에 몰입하게 되었다.

 
 

그때부터는 더 이상 다른 사람들(세상 사람들)이 만들어놓은 기준 같은 것에는 관심이 없었다.

 
 

이미 그 이전에 명품 옷이라든지, 럭셔리 자동차라든지, 그런 세계를 충분히 경험해봤기 때문이다.

 
 

 
 

지금 내가 원하는 것을 하는 삶을 추구할 것이냐?

 
 

아니면, 한살이라도 어릴 때 새로운 세계를 개척하고, 새로운 경험을 쌓을 것이냐?

 
 

전자는 언제든지 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나는 후자를 선택했다.

 
 

 
 

내가 생각하기에, 나 자신과 나 자신의 삶을 다른 사람들과 비교한다면, 더 높은 수준에 도달할 수 없다고 믿는다.

 
 

다른 사람들과 나 자신을 비교하지 않는 것이, 레벨업을 하기 위한 시발점이 된다고 본다.

 
 

왜냐하면, ‘생산과 생산성의 균형’ 개념을 고려하지 않을 수가 없기 때문이다.

 
 

 
 

당신이 원래부터 타고난 금수저가 아닌 이상에야, 더 높은 수준으로 올라서기 위해서는, 할 수 있는 최선의 노력을 다하는 한편으로, 생산성을 업그레이드하기 위한 실험과 훈련을 하지 않을 수가 없다.

 
 

 
 

나는 30대 초반까지 나름대로 꽤 치열한 삶을 살아왔다고 생각해서, 그 때부터는 좀 더 나 자신의 개인적인 삶에 집중하고 싶은 마음도 있었다.

 
 

픽업에 있어서는 최고의 수준을 두루 경험해봤지만, 막상 나는 장기적인 연애에 대해서는 그 때까지 한 번도 제대로 경험을 해본 적이 없었다.

 
 

그래서 나는 이후 몇년동안 장기적인 연애를 깊게 경험해보는 시간을 가졌었고, 동시에, 사업의 영역에서 사람을 키우는 (양성하는) 경험을 쌓았으며,

 
 

더 나아가, 부동산과 주식 투자에 대한 실력(+안목)을 쌓는 기간을 가졌다.

 
 

 
 

인생이 정말 만만치 않은 게 뭐냐면,

 
 

– 이상형과의 연애

 
 

– 사업 세계에 대한 숙달

 
 

– 재테크 실력 숙달

 
 

이 3가지는 인생을 살아가면서 당연히 추구해야 할 목표들처럼 보이지만, 막상 저 3가지를 동시에 다 해내려면, 난이도가 극도로 어렵다는 사실이다.

 
 

그래서 현실에는 ‘진짜’가 별로 없고, 사기꾼들이 득실거리는 것이다.

 
 

내가 그동안 관찰한 일반적 현실에서는, 저 3가지 중에 한가지도 이루지 못하는 경우가 허다하다.

 
 

 
 

그리고 알면 알수록, 저 3가지는 모두 긴밀하게 연결되어 있는 부분이다.

 
 

당신이 “그레이트라이프”를 실현하려면,

 
 

– 픽업

 
 

– 사업

 
 

우선 이 2가지를 확실히 마스터하기 위해, 그에 필요한 방법들과 습관들을 훈련하기 위해, 평생 동안 지속되는 ‘훈련의 과정’에 하루빨리 뛰어들고, 실제로 해야 한다는 것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직장생활이나 학교생활을 하고 있을 것인데, 남들이 이미 만들어놓은 길로만 가서는 “절대(Never)” 원하는 삶에 도달할 수 없다는 사실을 하루라도 일찍 깨달을수록 좋다.

 
 

요즘에는 그런 사실을 일찍부터 깨달은 사람들이 점차 늘어나서, 적극적으로 배움과 경험을 쌓기 위해 노력하고 투자하는 사람들도 전에 비해 훨씬 많아진 것으로 알고 있다.

 
 

하지만 여전히 그 중요성을 전혀 인지하지 못한 채 아무런 대비도 하지 않는 사람들도 많아서, 양극화 현상도 갈수록 심화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어쨌든, 당신이 지금 언제 어떤 상황에 있든, 사업과 픽업에 대해서는 손을 놔서는 안되고, 오히려 최선을 다해서, 할 수 있는 최대한 끈질기게 노력하고 추구할 필요가 있다.

 
 

그래야 원하는 삶에 조금이라도 가까워질 수가 있을 것이다.

 
 

/

 
 

나쁜 소식과 좋은 소식이 있다.

 
 

 
 

나쁜 소식부터 말하자면, 여태까지도 ‘진짜 인생’을 사는 법을 인지하지 못하고, 배울 마음도 없는 사람들은, 앞으로도 계속 지옥같은, 시궁창 같은 혼란스러운 삶을 자기도 모르게 계속 살아갈 수밖에 없다는 현실이다.

 
 

오래 전 과거에 내가 그랬듯이 말이다.

 
 

 
 

이 세상은 원래부터 불공평하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 사실을 거의 인지하지 못한채로 대부분의 인생을 살다가 죽는다.

 
 

 
 

만수르, 빈살만 같은 사람들은 태어날 때부터 엄청난 재산을 갖고 태어나서, 그들도 나름대로 노력을 하긴 하겠지만, 애초에 다른 대부분의 사람들과는 전혀 다른 세계에서 살아간다.

 
 

지금 북한에서 살고 있는 주민들의 삶을 떠올려본다면, 이해하기 쉬울 것이다.

 
 

남한 사람들이 보기에, 북한 사람들의 삶은 찢어지게 가난해보인다.

 
 

 
 

뉴스에서는 지금도 북한 사람들 중 많은 이들이 먹을 것이 없거나 부족해서 아사한다는 소식을 접할 수가 있다.

 
 

그런데 북한의 지도부는 그런 사람들이 죽든 말든 미사일 실험을 하고, 독재권력 체제를 더 강화하기 위한 노력에만 안간힘을 쏟고 있다.

 
 

이러한 현실은 남한에서는 도저히 상상조차 할 수 없는 일들이다.

 
 

 
 

그리고 이러한 빈부격차는 어디까지나 ‘상대적’이라는 사실이다.

 
 

미국 같은 나라의 최상류층, 부유층에 속한 사람들이 봤을 때, 남한 사람들의 삶 또한 찢어지게 가난하게 보일 수 있다.

 
 

그들은 원한다면 언제든지 얼마든지 자가용 비행기를 타고 전세계를 여행 다닐 수 있으며, 사고 싶은 것이나 먹고 싶은 것들은 얼마든지 손쉽게 얻거나 가질 수 있고, 휴가를 갈 때 럭셔리 요트를 빌려서 하루에 수억원 정도는 우습게 소비한다.

 
 

그렇게 많은 돈을 써도, 그들이 가진 거대하고 엄청난 부의 샘은 결코 마르지 않으며, 오히려 천문학적인 수준으로 걷잡을 수 없이 증가할 뿐이다.

 
 

예컨대, 오라클의 창업자 래리 엘리슨 같은 사람은 “내가 나의 돈을 다 쓰기 위해 온갖 노력을 다 해봤지만, 그것은 불가능한 일이었다.”라고 말할 정도이다.

 
 

 
 

당신이 진짜 삶에 뛰어들기 위해서는 이 세상의 진실부터 확실하게 직면하고, 바로 알 필요가 있을 것이다.

 
 

 
 

예를 들어, 북한 주민이 자기 혼자만의 노력으로 얼마나 어떻게 열심히 노력한다고 한들, 그들의 개인적인 삶이 과연 얼마나 나아지겠는가?

 
 

이러한 사실을 인식할 수 있는 이유는, 그만큼 우리(남한 사람들)의 교육 수준과 인식 수준이 훨씬 더 높기 때문이다.

 
 

우리의 삶과 생활 수준이 북한 주민들과 별 다를 바가 없다면, 북한 주민들의 삶이 그렇게 나빠 보이지 않을 것이고, 인간이라면 누구나 비슷비슷한 삶을 살고 있다고 여길 것이다.

 
 

 
 

하지만 다시 말하지만, 현실은 원래부터 불공평하다.

 
 

+

 
 

반면에, 좋은 소식은 뭐냐면, 당신이 지금부터 마음먹기에 따라서, 생각과 행동을 변화시킬 수만 있다면,

 
 

그리고 당신과 당신의 삶을 더 높은 수준으로 인도할 수 있는 사람으로부터 지속적인 도움을 받는다면,

 
 

당신 또한 변화할 수 있고, 불공평, 불평등을 극복할 수가 있다는 사실이다.

 
 

 
 

‘개인의 노력만으로는 (절대적인) 한계가 있다’는 사실은, 어떤 시각에서 보면 불행한 것이고, 또다른 어떤 시각에서 보면 엄청난 기회가 될 수도 있다.

 
 

그러한 인식의 한계 속에 갇혀서 계속 살아간다면, 보이지 않는 감옥에 갇힌 삶을 사는 것과도 같지만,

 
 

그러한 인식의 한계를 극복하고 초월할 수가 있다면, 또다른 완전히 새로운 세상을 경험할 수 있는 당신 삶의 지평을 믿기 어려울 정도로 크게 넓힐 수 있는 기회가 될 수도 있다.

 
 

+

 
 

당신은 영화 매트릭스의 주인공 네오처럼, 새로운 차원의 시각에서 당신 자신과 당신의 삶을 바라보고, 새로운 자각에 도달할 필요가 있다.

 
 

즉, 어떤 사람들의 시각에서 봤을 때, 당신의 삶은 북한 주민의 그것처럼 찢어지게 가난하고, 당신이 혼자서 아둥바둥 아무리 발버둥을 쳐봤자, 극명한 한계가 있다는 사실, 현실을 하루라도 일찍 깨달을 필요가 있으며,

 
 

그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여태까지와는 전혀 다른, 완전히 새로운 접근법과 해결책이 필요하다는 사실을 인식하는 것이다.

 
 

 
 

이것을 자기객관화의 일환이라고 말할 수도 있을 것이고, 당신의 인식의 한계를 극복하는 것이라고 말할 수도 있을 것이다.

 
 

아마존의 창업자 제프 베조스의 말을 생각해봐라.

 
 

 
 

“If you’re not stubborn, you’ll give up on experiments too soon. And if you’re not flexible, you’ll pound your head against the wall and you won’t see a different solution to a problem you’re trying to solve.”

 
 

당신이 굳건히 버티지 못하면 빠르게 실험을 포기할 것이다. 당신이 유연하지 않다면 벽에 머리를 박을 뿐, 문제를 풀 다른 해결책을 찾을 수 없을 것이다.

 
 

“Life’s too short to hang out with people who aren’t resourceful.”

 
 

지혜가 풍부하지 않은 사람과 어울리기에 삶은 매우 짧다.

 
 

 
 

“There’ll always be serendipity involved in discovery.”

 
 

발견에는 항상 뜻밖의 재미가 있다.

 
 

“All businesses need to be young forever. If your customer base ages with you, you’re Woolworth’s.”

 
 

모든 사업은 계속해서 젊어져야 한다. 고객이 당신과 함께 늙어간다면 당신은 Woolworth가 될 것이다.

 
 

 
 

“What’s dangerous is not to evolve.”

 
 

위험한 것은 진화하지 않는 것이다.

 
 

“If you double the number of experiments you do per year you’re going to double your inventiveness.”

 
 

실험을 일 년에 두 배로 늘리면, 창의력이 두 배가 된다.

 
 

 
 

“If you decide that you’re going to do only the things you know are going to work, you’re going to leave a lot of opportunity on the table.”

 
 

당신이 잘 진행되는 일만 하겠다고 결정하면, 당신은 많은 기회를 테이블에 놓아두고 떠나는 것과 다름없다.

 
 

“It is very difficult to get people to focus on the most important things when you’re in boom times.”

 
 

호황기에 사람들은 가장 중요한 것에 집중하기 굉장히 어렵다.

 
 

 
 

베조스의 말들을 곱씹어보고, 뭔가 느끼는 바가 있기를 바란다.

 
 

자신의 삶이 박스 안에 갇혀 있다는 사실을 깨달았다면, 하루빨리 그 박스 안에서 벗어나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한다.

 
 

 
 

스스로 자기 자신을 돕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

 
 

당신 자신이 스스로를 돕지 않는다면, 아무도 당신을 도와주지 않고, 도와준다고 하더라도 소용이 없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이 어떻게 살든지, 아무런 관심이 없다.

 
 

당신 자신이 스스로의 삶에 관심을 가져야 하고,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

 
 

인생에서 구체적인 목표가 있든 없든, 지금 현재 상태보다 진화하는 것은 중요하며, 진화는 선택이 아니라 언제나 필요의 문제이다.

 
 

진화하지 않으면 도태되고, 이것은 자연의 법칙이요, 생리이다.

 
 

 
 

당신은 당신의 모든 능력과 잠재력을 펼치고 발휘할 수 있는 영역, 기회를 찾아내야 하며,

 
 

더 나아가, 그러한 영역, 기회에 선택, 집중, 올인해야 한다.

 
 

문제는 시간이기 때문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단지 무엇을 하고 싶은지, 혹은 무엇을 해야 하는지에 대해서만 고민하거나 생각할 뿐이다.

 
 

그게 사람들이 가진 인식의 한계이다.

 
 

그보다 훨씬 더 중요한 것은, 어떻게 하느냐 이며, 시간의 밀도를 높이는 것, 그리고 누구와 함께 하고, 그 관계를 지속하느냐 이다.

 
 

이 부분에 있어서, 억만장자들과 보통 사람들은 아예 사고방식 자체가 다르다는 사실을 이해하고 깨달아야, 변화가 시작될 수 있다.

 
 

억만장자가 되기를 꿈꾸면서, 그저 보통 사람들처럼 생각하는 (틀에 박힌) 관성에서 벗어나지 않거나 못한다면, 그건 결국 자기 스스로가 보통 사람의 삶의 테두리 속에 자기 자신을 제한하는 선택을 거듭하는 것과 같다.

 
 

+

 
 

10~20대에는 노력, 행동을 어떻게 하느냐가 (그리고 어떤 경험을 쌓느냐가) 중요하고,

 
 

30~40대에는 어떤 생각을 하느냐가, 인생의 거의 모든 것들을 좌우하게 된다.

 
 

그리고 많은 사람들은 이러한 사실의 차이를 인지하지 못한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기가 살아온 방식과 경험에 익숙하며,

 
 

타인의 관점을 잘 이해하지 못하거나, 이해하려는 노력조차 하지 않는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타인의 관점을 이해하는 것은 엄청나게 중요하며,

 
 

성공의 비결이자 비밀은 바로 거기에 있다.

 
 

이미 100년도 훨씬 전에, 헨리 포드는 이러한 사실을 발견하고 지적했다.

 
 

“성공의 비결은 다른 사람의 관점에서 세상을 바라보는 것이다.” – Henry Ford

 
 

 
 

가령, 자동차의 품질 문제에 대해 생각을 해봐라.

 
 

‘품질’이라는 것을 어떻게 정의할 수 있는가?

 
 

놀랍게도, 포드는 품질에 대해 다음과 같이 정의했다.

 
 

“다른 사람들이 보지 못하고 있을 때, 일을 올바르게 해내는 것이 품질이다.”

 
 

 
 

사업, 투자 등과 같은 어려운 문제일수록, 그것이 결국 관점의 문제라는 사실을 발견할 수 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인간은 생각하는 게 다 비슷하다는 식으로, 인식의 한계 속에 갇혀서 살아간다.

 
 

(이는 동시에, 아무것도 새로운 것이 없으며, 그렇기 때문에 돈을 내고 배울 필요도 없다는 오류에 갇히는 요인이 되기도 한다.)

 
 

그것은 어디까지나 자신의 본능과 욕망이라는 틀에서만 세상을 바라보기 때문이다.

 
 

하지만 그것은 사실 동물적인 삶에 충실한 것일 뿐,

 
 

만물의 영장인 인간만이 해낼 수 있는 놀라운 능력을 충분히 발휘하는 삶이 아니다.

 
 

 
 

인간의 가장 놀라운 능력은 생각하는 능력, 사고력, 상상하는 능력이다.

 
 

이러한 능력이 인류의 믿기 어려울 정도로 찬란한 문명을 탄생시킨 원인이 되어왔다.

 
 

 
 

많은 사람들이 잘 모르거나 착각하는 부분인데,

 
 

제대로 생각하는 것은 그 자체로 힘(효과)이 있다.

 
 

이것은 그 자체로 삶의 차이를 만드는 요인이 된다.

 
 

 
 

하지만 사람들은 어떤 판매 또는 계약이 성립되거나, 어떤 유형적인 결과를 만들어내야만,

 
 

보상이 따라온다고 믿는다.

 
 

그것은 겉으로 보여지는 현상에만 집착하는 오류이며,

 
 

그렇게만 생각해서는 영영 진정한 자유의 영역에 도달할 수가 없다.

 
 

+

 
 

어떤 일이나 활동을 하든, 궁극적으로 자기 확신에 도달하는 것을 진정한 목표로 삼고 추구해야 한다.

 
 

자기 확신이라는 것은 일종의 느낌이다.

 
 

우리는 그것이 가능하다고 느낄 수 있는 만큼만 실현할 수가 있다.

 
 

 
 

내가 많은 시간 동안 신경을 쓰고 시간을 할애하는 영역 또한 바로 이 부분이다.

 
 

모든 것들을 일일이 말과 글로 구체적으로 지적해야 한다면, 원하는 목표와 삶을 절대 이룰 수 없다는 사실을 깨달아야 한다.

 
 

일일이 셀 수 없을 정도로 많은 것들을 ‘느낌’이라는 형태로 압축할 수 있어야 하며, 이러한 느낌을 공유 및 전수할 수 있는 사람이 진정한 실력자다.

 
 

 
 

나와 교류하는 사람들은 결국 스스로가 포기하지 않는 한, 원하는 목표와 삶을 이루게 될 것이다.

 
 

그 이유는 그것들을 실현할 수 있는 느낌이 있기 때문이다.

 
 

 
 

느낌은 인간의 놀라운 잠재력을 발현시키고 뻗어나가게 만드는 씨앗이며, 원동력이다.

 
 

한번 각인된 느낌은 절대 사라지지 않으며, 영원히 그 사람의 삶을 돌이킬 수 없는 방식으로 변화시키게 된다.

 
 

그래서 인생은 앞으로 갈 수는 있어도, 뒤로 갈 수는 없는 것이다.

 
 

문제의 해결책은 언제나 지금 이 순간, 앞에 있다.

 
 

 
 

어떤 사람이 자신의 인생에서 느낌의 중요성을 인지, 인식, 자각하게 되었다는 것은,

 
 

코페르니쿠스가 지동설(지구는 둥글다)을 발견한 것보다도 훨씬 더 중요한 발견에 도달한 것이라고 생각한다.

 
 

자기 자신의 삶을 어떻게 사느냐보다 중요한 문제는 이 세상에 없기 때문이다.

 
 

 
 

우리가 인생에서, 그리고 이 세상에서 원하는 것이 무엇이든,

 
 

그것을 실현시킬 수 있는 적절한 느낌을 만들어내거나 공유할 수 있다면,

 
 

그 어떤 것이든지 실제 현실 속에서 구현할 수가 있다.

 
 

 
 

이 모든 것들은 오로지 그레이트라이프에서만 유일무이하게 가능한 일이다.

 
 

+

 
 

사람들은 무엇이 중요한지 어렴풋이 느끼거나 인지할 수는 있다.

 
 

하지만 그렇게 하는 것만으로는 부족하다.

 
 

 
 

‘어렴풋이’와 ‘충분히’가 바로 목표 실현의 속도 차이를 좌우하게 되는 핵심 요인이다.

 
 

 
 

죽는 순간까지 원하는 것들을 이룰 수 있는 과정과 방법을 ‘어렴풋이’ 알고만 있는 사람은,

 
 

자기가 이미 알고 있다고 착각만 할 뿐, 결국 원하는 것들을 끝내 이루지 못할 것이다.

 
 

 
 

하지만 원하는 것들을 어떻게 이룰 수 있는지, 과정과 방법을 ‘충분히’ 알고, 느낄 수 있는 사람은,

 
 

자신이 가능할 거라고 생각한 것보다도 훨씬 더 일찍, 빠르게 이룰 수가 있을 것이다.

 
 

 
 

그래서 우리가 적극적으로, 치열하게 추구해야 하는 대상은 ‘충분함’이다.

 
 

내가 항상 강조하는 자기확신도 이러한 충분함에 도달하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다.

 
 

 
 

앤드류 카네기 또한 지금 내가 말하는 내용을 일찍부터 이해하고 발견한 사람이다.

 
 

 
 

그는 강철이 미국과 전세계의 미래가 될 거라는 점을 누구보다도 일찍부터 예견했다.

 
 

하지만 그런 사실을 예견했다고 하더라도, 자신의 믿음을 현실로 실현하기 위해, 오랫동안 인내하고 버티는 것은 또다른 차원의 (엄청나게 어려운, 불가능해보이는 난이도의) 문제이다.

 
 

그는 최초의 강철로 된 다리를 건설하기 위해 보통 사람들은 상상조차 할 수 없는, 무려 4년 이상의 존버 기간을 거쳤다.

 
 

그 모험의 과정은 여태까지 자신이 이룩한 모든 것들을 잃을 수도 있을 정도로 위험천만해보이는 과정이었다.

 
 

 
 

최초의 강철 다리를 건설한 뒤에도, 카네기에게는 역경과 시련이 끊이지 않았다.

 
 

강철 제품을 효과적으로 홍보, 마케팅할 기발한 방법을 찾아야 했으며,

 
 

동시에, 미처 생각지 못한 철도 산업의 전례 없는 불황기(위기)를 극복할 기회, 돌파구를 찾아내야만 했다.

 
 

 
 

결국, 카네기는 그 모든 역경과 시련들을 이겨내는데 필요한 문제 해결 방법을 찾아냈으며, 자신의 비전을 실현했다.

 
 

그 모든 것들이 가능할 수 있었던 요인은, 각각의 문제, 과정에서 ‘충분함’ 그 이상에 도달했기 때문이다.

 
 

 
 

가능과 불가능의 차이는 생각의 차이에 달려 있다.

 
 

불가능을 가능으로 만들 수 있는 일 또한, 그레이트라이프에서만 유일무이하게 가능한 일이다.

 
 

 
 

 
 


 

No.1 & Only.1,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전문 브랜드,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웹사이트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Websites & Social Network Services)]

 

– 도서(책) 구입 : http://imfglc.co.kr

– 제품(DVD, 영상 강의 등) 구입 : http://imf4.kr

– 서비스(1:1 트레이닝, 강의, 컨설팅, 부트캠프 등) 신청 : http://study.imfglc.net

– 미디어(전자책, 루틴 등) 구입 : http://media.imfglc.net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전세계 최고 수준의 고품질, 고품격 콘텐츠)

 

– 웹진 : http://glc7.org

(최신 상품 소개, 지식, 조언, 정보, 노하우, 팁 등)

 

– 블로그 : https://blog.naver.com/bestpua

(전문가 스토리, 칼럼 등)

 

– 커뮤니티(카페) : http://cafe.imfglc.net

(구독자/시청자/수강생 모임, 최신 정보 공유 등)

 

– 밴드 : https://band.us/band/10322596

(멤버십/소셜 네트워크 – 링크가 유효하지 않다고 나올 경우, 아래 고객센터로 문의)

 

[고객 상담 센터(Customer Consulting Center)]

 

– 메신저 : imfglc (카카오톡) , bestpua (라인)

– 전화 : 010-4508-5067 (휴대전화 / 문자메시지 가능) , 02-538-1165 (일반전화)

– 이메일 : bestpua@imfglc.com

 

– 365일 24시간 도서, 제품, 서비스 구입/상담/신청/문의 환영 (도서, 제품 주문 시 당일 배송 및 2~3일 안에 빠른 수령 가능)

– 무엇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을 위한 온, 오프라인 상담 및 컨설팅 서비스 제공

 

– 1:1 트레이닝, VVIP 컨설팅 문의 환영

 

– 사생활이 보장되며 고품격 콘텐츠가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프라이빗 멤버십 커뮤니티 가입 신청 환영

–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최신 정보를 다루는 고품격 이메일 뉴스레터 구독 신청 환영

 

Greatlife,

Attraction & Lifestyle Standards,

 

Copyright IMF,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