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Big Cycle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Big Cycle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선순환과 악순환

 
 

 
 

우리가 살아가는 인생은 일종의 자전거타기라고 할 수 있다.

 
 

워렌 버핏도 누군가가 그에게 “가장 가치가 있는 것이 무엇이냐‘라고 질문했을 때, 그의 대답은 “경험”이었다.

 
 

 
 

경험은 인간이 살면서 누구나 하고 있는 거지만, 중요한 것은, ‘누구와 어떤 경험을 하느냐’라고 할 수 있다.

 
 

내가 왜 인생을 ‘자전거타기’라고 말을 했냐면, 우리가 인생에서 한 번이라도 경험한 것은 다시 재현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한 번이라도 경험한 것들은 한 번도 경험하지 않거나 못했던 것들에 비해 재현할 수 있는 가능성이 훨씬 더 높다.

 
 

그래서 경험이 중요한 것이다.

 
 

+

 
 

“최고를 목표로 하라(aim for the highest)” – 앤드류 카네기

 
 

 
 

일단, 당신은 인생에서 자신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 하고자 하는지를 알아야 한다.

 
 

‘무엇을 한다’라는 것은, 살기 위해 밥을 먹고, 잠을 자며, 직장을 다니고, 이런 것들을 말하는게 아니다.

 
 

당신이 추구하는 목표와 목적이 무엇인지 알며, 단순히 생물학적으로 살아가는 것 이상으로 당신이 추구하는 의미, 가치가 무엇인지 명확히 하고, 그것들을 얻기 위해, 실현하기 위해,

 
 

당신이 지금 현재, 평상시에 어떤 활동, 노력 등을 하고 있는가 를 의미한다.

 
 

나에게 있어서 이것은 그동안 공부, 픽업, 사업, 연애, 투자 였으며, 이것들은 언급한 순서대로 발전되어왔다.

 
 

 
 

사람마다 각자 처한 시기, 상황이 다르기 때문에, 무작정 다른 사람들을 따라할 게 아니라, 자신이 무엇을 하고자 하는지를 명확하게 인식하는 것이 중요하다.

 
 

예를 들어, 나의 경우에는, 이미 십수년전에 픽업이라는 분야, 영역을 마스터했으며, 누구보다도 많은, 다양한 경험을 쌓았다.

 
 

그러다보니 픽업이라는 활동에 대해 20대 때 처음 접했던 그 시기처럼 왕성하게 흥미와 열정을 느끼기가 어렵다.

 
 

왜냐하면 웬만한 것들은 전부 다 이미 해보았고, 지금은 다른 분야(투자, 사업 등)에 더 큰 흥미와 관심을 갖고 있으며, 해당 분야에 가장 많은 시간, 에너지, 자원, 집중력 등을 쏟고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내가 20대 때 그랬던 것처럼, 누군가는 지금 20대일 것이고, 그때의 나처럼, 픽업에 대해 지대한 관심을 갖고, 많은 관심과 열정을 쏟아붓는 이들도 있을 것이며, 그중에는 성공관성을 형성해나가고 있는 사람도 (비록 극소수지만) 존재할 수 있을 것이다.

 
 

어떤 분야에서의 일들이 잘 풀리기 위해서는, 한두번의 시도만으로는 안되고, 생각보다 많은 시간, 에너지, 자원 등의 투입을 바탕으로, 성공 관성이 형성되는 것이 필요하고 중요하다.

 
 

그리고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러한 성공관성을 성공적으로 형성해내지 못하며, 성공관성(momentum)이 무엇인지도 인지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현실에서 보기 드물게 뛰어난 (extraordinary) 사람들을 말 그대로 보기가 드문 것이다.

 
 

 
 

이러한 성공관성의 한계를 보완하고, 물리적 시간, 에너지의 제약을 효과적, 효율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그것을 이미 먼저 경험해본 사람으로부터 성공 경험을 전수받고, 조력을 받는 것이다.

 
 

예컨대, 주식 투자를 처음 시작하는 사람이 워렌 버핏에게 1:1 코칭을 받는다면, 투자 세계와 개념에 대해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빠르게 ‘깨달음’의 진전을 이룰 수가 있을 것이다.

 
 

IT 분야에서 사업을 하고자 하는 사람들은 빌 게이츠, 피터 틸, 마크 주커버그, 래리 페이지, 세르게이 브린 등 이런 사람들에게 1:1 코칭을 받으면, 변화의 속도가 극도로 빠른 첨단 기술 분야에서 ‘무엇이 중요한지’ 더 빠르게, 더 쉽게 파악할 수가 있을 것이다.

 
 

 
 

연애와 픽업, 그리고 사업과 라이프스타일 개선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는 이들은 나와 같은 사람에게 조력을 받는다면, 보통 사람들에 비해 수십년 이상 빠른 속도로 성장, 진화, 발전이 가능해질 것이다.

 
 

+

 
 

지금처럼 내가 쓰는 글을 보면, 가끔 어떤 사람들은 내가 너무 포괄적인 이야기를 하고 있다고 오해, 착각하기도 하는데, 그것은 말그대로 오해, 착각일 뿐이다.

 
 

내가 공개적으로 글을 쓰는데 있어서 이렇게 쓸 수밖에 없는 이유는, 한번에 많은 내용을 압축해서 다뤄야 하기 때문이다.

 
 

그리고 똑똑한 사람들이라면, 내가 하는 말들이 무슨 뜻인지 이해할 것이고, 그게 실제로도 정말 맞다는 점도 공감할 것이다.

 
 

그래서 나에게 연락을 주시는 분들은, 그만큼 실행력이 뛰어나고, 명석하며, 성장의지도 강하신 분들인 경우가 많다.

 
 

 
 

어떤 일이든, 접근함에 있어서, 숲을 먼저 본 다음에, 나무를 보는 식으로 접근해야 한다.

 
 

왜냐하면 내가 누차 말하는 거지만, 모든 일은 우리가 구상하고 계획, 준비한 만큼만 이루어지고 유지되기 때문이다.

 
 

처음부터 곧바로 미시적으로만 접근할 경우, 이룰 수 있는 규모와 수준에 한계가 있다.

 
 

그래서 처음에는 가능한한 높은 수준의 목표를 세우고, 그것을 실행하고 실현하는 단계에서는, 아주 작은 것부터 미시적으로 구현해나가는 식으로 접근할 필요가 있는 것이다.

 
 

 
 

나는 연애, 픽업, 사업, 이 3가지 영역들에 있어서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알지 못하는, 매우 디테일하고 미묘한 것들까지 정확히 파악하고 구현할 수가 있다.

 
 

그래서 나의 클라이언트 분들이 늘 성공적인 결과, 경험을 실현하고 있는 것이다.

 
 

매년, 매순간 나는 셀수없이 많은 성공 사례들을 실현해왔고, 지금도 진행중이다.

 
 

성공사례들이 너무나 많아서, 그것들을 일일이 언급할 수조차 없을 정도이며, 카톡 하나만 보더라도 방대한 양이 누적되어 있다.

 
 

+

 
 

“1957년 버핏의 투자파트너회사는 10% 이상의 수익을 남겼는데 실제로 전체 시장은 8% 하락했다. 워런 버핏은 자신이 운용하는 투자파트너회사의 수익 중 9.5%의 지분을 재투자해서 수수료로 83,085달러를 벌어들였다. 그와 맺은 투자파트너사의 숫자도 늘어났고 성공적으로 운용을 하고 있었으며, 그와 새로운 파트너십을 맺기 위해 더 많은 사람들이 그에게 다가오게 되었다. 관성의 힘이 붙기 시작하고 있었다…”

 
 

이것은 워렌 버핏의 자서전 격이라고 할 수 있는 “스노우볼(The snowball)”이라는 책에 나오는 내용의 일부이다.

 
 

이 책에서도 “관성“이라는 표현이 나오게 되는데, 이 관성이라는 개념은 거의 모든 종류의 성공에 있어서, 무척 중요한, 어쩌면 가장 중요한 개념이라고 할 수 있다.

 
 

빌 게이츠가 직접 저술한 책에서도 “나선형 상승곡선“이라는 비슷한 개념이 소개되며, 도널드 트럼프도 이것을 “모멘텀“이라고 표현하는 연설 영상이 유튜브에 공개되어 있다.

 
 

 
 

성공 관성은 엄청나게 중요한 개념이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 개념을 인지조차 못하고 있는 경우가 많다.

 
 

그 이유는 내 생각에 성공관성에 도달하기까지가 가장 어렵기 때문이다.

 
 

그 지점에 도달하기 위해서는 생각보다 엄청난 집중력, 에너지가 필요하고, 많은 사람들의 조력 또한 필요하다.

 
 

 
 

뭐든지 자신이 직접 하려고만 하고, 모든 공을 자신 앞으로 돌리고자 하는 사람은 절대 일정 수준 이상으로 성공할 수가 없다.

 
 

원래부터 세상이 그렇게 만들어져 있으며, 그런 세상의 이치를 바꿀 수 있는 사람은 이 세상에 존재하지 않는다.

 
 

그렇기 때문에 내가 가장 답답하고 한심하게 (미련하게) 생각하는 사람은, 언제까지고 자신이 직접 무언가를 계속 하려고 하는 사람이다.

 
 

 
 

나는 20대 때 사업을 시작하면서부터, 이미 ‘위임’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깨닫기 시작했다.

 
 

내가 처음 이 개념에 대해 눈을 뜨기 시작한 것은, 내가 처음 출시한 강의 상품이 엄청나게 잘 팔리기 시작하면서부터이다.

 
 

그 당시 나는 전국적으로 일어나는 엄청난 강의 수요로 인해, 잠자는 시간까지 줄여야 할 정도로 바쁜 나날들을 보냈다.

 
 

나 혼자서는 시간적, 물리적, 체력적으로 그 수요를 감당할 수가 없었기 때문에, 결국 나는 나 대신 그 일을 할 사람(들)을 모집해야만 했다.

 
 

거기에는 어느정도 시행착오가 필요하긴 했지만, 결과적으로는 잘한 결정이 되었다.

 
 

그렇게 하지 않고는 그런 수요를 감당할 수 있는 다른 대안이 없었기 때문이다.

 
 

 
 

성공가도를 달리는 개인이나 기업은 모두 이러한 비슷한 상황에 직면하게 된다.

 
 

마이크로소프트 또한 초창기에 소프트웨어에 대한 사람들의 수요가 걷잡을 수 없이 커지게 되자, 빌 게이츠의 동업자였던 스티브 발머는 빌 게이츠에게 “조직의 규모를 지금보다 훨씬 더 크게 키워야 한다”고 의견을 피력했으며, 그렇게 하지 않으면 자신은 퇴사하겠다고까지 할 정도로 으름장을 놓았다.

 
 

발머의 조언을 받아들인 게이츠는 수십명 이상의 직원들을 더 채용하게 되었으며, 그것은 당시로서는 리스크가 매우 커 보이는 결정이었지만, 결과적으로는 매우 시의적절한, 신의 한수라고 할 수 있었다.

 
 

흥미로운 사실은, 게이츠는 그 결정을 내리기 전까지만 해도, “그렇게 급격한 결정을 내리면, 회사가 망할 수도 있다”라고 걱정했었다는 사실이다.

 
 

+

 
 

실제로 성공하고자 하는 사람은 인생의 어느 시점부터 자기 혼자서가 아닌, 다른 사람들과 함께 할 준비를 한다는 각오로 지금 현재를 살아야 한다.

 
 

‘효과적이고 능률적인 협업 능력’은 한번에, 하루아침에 갖춰지는 것이 아니다.

 
 

이 능력은 다른 어떤 능력보다도 훨씬 더 중요하며, 아무리 뛰어난 개인도 이 능력이 없으면, 그저 그런 삶을 사는데 만족해야만 한다.

 
 

지금처럼 모든 것들이 인터넷으로 긴밀하게 연결된 세상에서는, 이 능력이 그 어느 때보다도, 다른 어떤 것보다도 중요하다.

 
 

 
 

그러니까 하루라도 일찍 이 능력을 잘 갖추기 위해 훈련에 훈련을 거듭해야만 하는 것이다.

 
 

큰 일이든, 작은 일이든, 자기 혼자만의 생각으로 처리하지 않고, 서로 상의를 해서, 더 나은 지혜를 도출하고, 그 지혜를 바탕으로, 모든 일들을 가능한한 새로운 수준에서 접근하고 해결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이 과정을 충실하게 잘하는 것이, 보통 사람들에 비해 10~100배 이상 밀도 높은 삶을 사는 비결이다.

 
 

 
 

그래서 인생은 계속되는 자기 훈련의 과정인 동시에, 자신의 인격수양의 과정이기도 하다.

 
 

버핏은 사람의 인성을 가장 중요하게 강조했고, 최초의 은행왕이었던 JP 모건 또한 인간의 인성(신뢰성)이 투자, 금융, 부에서 가장 중요한 덕목임을 강조했다.

 
 

 
 

약속을 지키지 않는 사람, 기브 & 테이크가 안되는 사람, 성실하지 않거나 못한 사람, 도덕적으로 올바른 방향을 지향하지 않는 사람, 앞뒤가 다르고 그것을 아무렇지 않게 여기는 사람 등.. 이런 사람들은 절대 일정 수준 이상으로 성공하지 못할 것이고, 왜 그런지도 자기 스스로 깨닫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아무리 뛰어난 사람도 다른 사람들의 조력이 없으면 성공하기 어려우며, 평범한 사람도 다른 사람들의 조력이 있으면 뛰어나게 성공할 수 있다.

 
 

그래서 다른 사람들이 자기 자신을 돕게 하는 것이 어찌 보면 가장 뛰어난 능력이라고도 할 수 있을 것이다.

 
 

그것이 롱런의 비결이며, 한계 없는 무한 성장의 비밀이기도 하다.

 
 

 
 

원하는 이상적인 삶은 그저 사는대로 살다보면 저절로 이뤄지는 것이 아니라,

 
 

유능하고 믿을만한 사람들과의 지속적인 협력 구조에서 탄생하는 의도적 결과이며, 예술 작품이다.

 
 

이 사실을 하루라도 일찍 깨닫고 준비할수록 좋다.

 
 

/

 
 

같은 맥락에서, 자기객관화는 굉장히 중요하다.

 
 

자기가 지금 현재 무엇을 할 수 있고, 무엇을 못하는지를, 객관적이고 확실하게 파악하고 있어야 하며,

 
 

평상시 대부분의 시간을 자신이 할 수 있고, 효과적인 일들에 매진, 집중해야 한다.

 
 

 
 

나는 20대 때 거대한 성공을 실현했고, 지금도 성공을 유지하고 있는 중이다.

 
 

흥미로운 사실은, 20대 때의 나는 좋은 학위도, 인맥도, 집안의 도움도, 별도의 교육도 없었는데도 좋은 결과를 실현했었다는 사실이다.

 
 

그 이유이자 비결은, 나는 철저하게 내가 할 수 있는 일들, 내가 잘할 수 있는 일들에 집중하고, 중요하지만 내가 할 수 없었던 일들의 경우, 다른 사람들에게 과감히 위임하고, 서로 협력했었다는 점이다.

 
 

이게 너무나 당연해보이지만, 사람들은 이게 안되서, 계속 악순환을 겪는 경우가 많다.

 
 

 
 

많은 경우, 사람들은 자기가 지금 할 수 없는 것들을 하려고 애를 쓰고, 그러다보면 스스로 자초해서 현타, 우울증에 빠진다.

 
 

 
 

연애, 픽업 시장에서도 이러한 현상은 흔히,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다.

 
 

많은 사람들이 처음부터 자신의 이상형을 만나려고 를 쓴다.

 
 

이것을 일부에서는 “상향지원“이라고 한다.

 
 

자신의 지금 현재 객관적 수준을 인지, 파악하지 못하고, 일단 가장 매력, 가치가 높은 상대에게 대쉬, 시도를 하고 보는 것이다.

 
 

그러다보니, 결국 버림 받거나, 아예 관계 형성조차 안되거나, 눈만 높아져서 실제 현실과 점점 괴리가 커지는 악순환에 빠지게 된다.

 
 

 
 

항상 말해왔던 거지만, 날마다 조금씩, 실제로 나아지고 개선되는 것이 중요하다.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아무일도 일어나지 않는다.

 
 

 
 

연애, 픽업에서의 성장,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서는, 지금 현재 만날 수 있는 수준, 범위에서 만날 수 있는 사람들을 일단 만나봐야 하고,

 
 

그 과정에서 자신의 부족한 점들을 인지하고 파악, 개선하는 과정이 반드시 필요하다.

 
 

그런 식으로 자기 자신이 ‘실제로 더 나아져야’, 지금보다 더 나은 상대를 만날 수 있는 가능성도 점차 높아지게 되는 것이다.

 
 

이게 당연한 것 같지만, 많은 사람들이 이렇게 하지 않거나 못한다.

 
 

 
 

그래서 내가 퍼스널 트레이닝 과정에서 하는 일도 주로 처음에는 이런 부분인 경우가 많았다.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있어서 연애, 픽업의 현실은, ‘지금 내가 별로라고 여기는 (그닥 마음에 들지 않는) 사람에게도 잘 먹히지 않는다’는 사실이다.

 
 

그 사실을 지금 당장 받아들이기가 불편하거나 불쾌할 수도 있지만, 오히려 그 사실을 빨리 깨닫는 것이 좋다.

 
 

그렇게 해서 실제로 개선을 한다면, 더 일찍 나아질 수 있기 때문이다.

 
 


 
 

다시 말하지만, 자신이 지금 당장 할 수 없는 것, 안되는 것들을 억지로 하려고 애를 쓰는 것이 악순환의 주된 요인이 된다.

 
 

그런 사람은 다른 사람과의 관계도 좋지 않게 될 가능성이 높으며, 내가 항상 강조하는 ‘협업’도 잘 이루어지지 않을 가능성이 높다.

 
 

각자가 맡은 역할에 충실하고, 할 수 있는 것들에 최선을 다해야 진정한 능률이 발생하게 되는데,

 
 

어느 한쪽이 지금 당장 할 수 없는 것들에 자꾸만 애를 쓰면, 안되는게 당연하고, 될일도 안된다.

 
 

 
 

그러니까 지금 당장 자신이 무엇을 할 수가 없고, 무엇이 안되는지를 빨리 깨닫고 파악하는 것이 좋다.

 
 

나의 경험으로 보면, 자기애가 강한 사람일수록, 이것을 잘 하지 못하고, 외면하는 경향이 짙다.

 
 

하지만 그렇게 할 경우, 시간이 지나면서 실제로 나아지는 것은 거의 없고, 오히려 악순환만 가속화할 뿐이다.

 
 

그리고 그런 사람은 다른 사람들에게 짐(부담)이 되는 경우가 많다.

 
 

 
 

사람들은 당신에게 당신이 지금 절대 할 수 없는 일을 해내라고 기대하지 않는다.

 
 

당신이 그것을 해낼 수 있을만한 사람이 아니면, 애초에 사람들은 그런 기대조차 하지 않는다.

 
 

 
 

사람들이 당신에게 기대하고 바라는 것은, 당신이 지금 할 수 있는 일들에 최선을 다하는 것이다.

 
 

일단 그렇게 하다 보면, 일들이 잘 풀리기 마련이고, 점점 더 어렵고 중요한 일들을 맡아서 해낼 수가 있게 될 것이다.

 
 

그래서 어떤 면에서 보면, 선순환과 악순환은 한끗차이 라고도 할 수 있다.

 
 

이는 자신의 마음가짐과 태도에 달려 있기 때문이다.

 
 

 
 

자신이 지금 할 수 없는 것들에 대한 집착을 버린다면, 곧바로 효과적이고 능률적인 (협업이 되는) 사람으로 거듭날 수가 있다.

 
 

그렇게 해서 혼자서는 할 수 없는 것들을, 두 사람이 힘을 합쳐서 진행하고 이루어나가다보면, 선순환에 이를 수가 있을 것이다.

 
 

 
 

 
 


 

No.1 & Only.1,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전문 브랜드,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웹사이트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Websites & Social Network Services)]

 

– 도서(책) 구입 : http://imfglc.co.kr

– 제품(DVD, 영상 강의 등) 구입 : http://imf4.kr

– 서비스(1:1 트레이닝, 강의, 컨설팅, 부트캠프 등) 신청 : http://study.imfglc.net

– 미디어(전자책, 루틴 등) 구입 : http://media.imfglc.net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전세계 최고 수준의 고품질, 고품격 콘텐츠)

 

– 웹진 : http://glc7.org

(최신 상품 소개, 지식, 조언, 정보, 노하우, 팁 등)

 

– 블로그 : https://blog.naver.com/bestpua

(전문가 스토리, 칼럼 등)

 

– 커뮤니티(카페) : http://cafe.imfglc.net

(구독자/시청자/수강생 모임, 최신 정보 공유 등)

 

– 밴드 : https://band.us/band/10322596

(멤버십/소셜 네트워크 – 링크가 유효하지 않다고 나올 경우, 아래 고객센터로 문의)

 

[고객 상담 센터(Customer Consulting Center)]

 

– 메신저 : imfglc (카카오톡) , bestpua (라인)

– 전화 : 010-4508-5067 (휴대전화 / 문자메시지 가능) , 02-538-1165 (일반전화)

– 이메일 : bestpua@imfglc.com

 

– 365일 24시간 도서, 제품, 서비스 구입/상담/신청/문의 환영 (도서, 제품 주문 시 당일 배송 및 2~3일 안에 빠른 수령 가능)

– 무엇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을 위한 온, 오프라인 상담 및 컨설팅 서비스 제공

 

– 1:1 트레이닝, VVIP 컨설팅 문의 환영

 

– 사생활이 보장되며 고품격 콘텐츠가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프라이빗 멤버십 커뮤니티 가입 신청 환영

–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최신 정보를 다루는 고품격 이메일 뉴스레터 구독 신청 환영

 

Greatlife,

Attraction & Lifestyle Standards,

 

Copyright IMF,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