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The Ideal Life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The Ideal Life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Be ready for the future

 
 

 
 

똑같은 현상을 바라봄에 있어서도, 사람마다 관점의 차이가 발생할 수 있으며, 그 차이는 사람마다 천차만별일 수 있다.

 
 

컵 속에 물이 반 정도 채워져 있을 경우, 어떤 사람은 “컵에 물이 반이나 있다”라고 생각할 수 있고, 또다른 어떤 사람은 “컵에 물이 이제 반밖에 없다”라고 생각할 수도 있다.

 
 

 
 

기본적으로, 능력이 뛰어난 사람들은 현상을 여유로운 관점으로 바라보는 경향이 짙고, 능력이 부족한 사람들은 현상을 결핍의 관점으로 바라보는 경향이 짙다.

 
 

이것은 나의 경험적으로 봤을 때 관찰된 사람들의 일반적인 행동, 태도의 패턴이다.

 
 

 
 

겉으로 눈에 뻔히 보이는 것들만 볼 수 있는 사람들은 하수다.

 
 

그런 사람들은 시간이 지나도 별다른 발전이 없는 경우가 많다.

 
 

 
 

겉으로 보이는 것들 이면의 것들을 볼 수가 있고, 그것들을 어느정도 깊이, 범위까지 해석, 분석할 수 있느냐가 바로 진짜 실력이다.

 
 

이게 왜 중요하냐면, 이것을 얼마나 제대로, 잘 할 수 있느냐가, 성장의 속도를 좌우하기 때문이다.

 
 

+

 
 

예를 들어, 코로나와 같은 상황을 생각해봐라.

 
 

코로나는 자타공인 누구나가 인정하는 위기 상황이었다.

 
 

코로나 시기 때는 그 이전에 비해 거리에 사람들이 현저히 줄어들게 되었으며, 폐업하는 점포들이 줄을 이었다.

 
 

심지어 그 이전에 매우 잘되던 점포들까지도..

 
 

그런데 그런 상황에서도, 잘 되는 곳들은 잘 되었고, 오히려 더 호황을 누리기도 했다.

 
 

 
 

그 이유는 인간의 원천적인 수요는 사라지지 않고, 단지 이동할 뿐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일부 사람들이 오해, 착각하는 것과 달리, “수요가 정말로 없는 것이 아니라, 단지 나에게 오지 않은 것뿐”임을 깨달아야 한다.

 
 

이것이 문제 핵심이며, 문제 핵심을 제대로 파악해야만, 문제 해결도 이뤄질 수가 있다.

 
 

 
 

“수요가 없다”라고 생각하는 것과, “수요가 여전히 있지만, 단지 나에게 오지 않은 것일 뿐”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비슷한 것 같지만, 완전히 다른 문제이다.

 
 

“비슷하다”라는 것은, 결과적인 측면에서 만족스럽지 못하다는 것이겠지만,

 
 

“완전히 다르다”라는 것은, 그 현상을 바라보고, 이후에 대처하고 준비를 함에 있어서, 접근 방법과 방향이 천차만별로 달라질 수 있다는 얘기다.

 
 

+

 
 

돌이켜보면, 그동안 내가 주로 해왔던 일들은, 사람들이 미처 보지 못하거나, 생각지 못한 가능성을 일깨워주고, 그 가능성을 실제 현실, 결과로 구현할 수 있는 방법, 방향을 제시하는 일들이었다고 할 수 있다.

 
 

이러한 과정은 나타난 결과적으로 바라보면, 당연히 일어날만한 일들이 일어난 것으로 보이겠지만, 실제 현실, 과정 속에서는 늘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어려운 문제이다.

 
 

 
 

가령, 지금 이 글을 보고 있는 당신은, ‘코로나 직후에 qqq나 voo에 투자했으면, 현금을 들고 있는 것보다 더 많은 수익을 거뒀을텐데’와 같은 생각은 누구나 뻔히 할 수 있는 것처럼 당신도 얼마든지 할 수가 있지만,

 
 

지금 바로 이 시점, 현재 시점에서, 앞으로를 내다봤을 때, 지금부터 어디에 투자를 해야 만족스러운 수익을 거둘 수 있을까? 하는 부분에 있어서는 선뜻 확신을 갖기가 어려울 것이다.

 
 

그 ‘확신’의 차이가 늘 말하는 거지만, 진짜 실력의 차이이다.

 
 

 
 

‘확신’에 제대로 도달할 수 있기 위해서는, 지금까지의 현재 상황에 대한 제대로된 분석이 이루어져야 하고, 그것을 바탕으로, 다른 사람들의 주관적인 해석, 의견 등에 흔들맂 않을 수 있는, 나름의 확실한 논리, 전략을 수립할 수가 있어야 한다.

 
 

나는 이 부분을 제대로 해왔기 때문에 그동안 잃지 않을 수가 있었던 것이고, 앞으로도 그럴 것이다.

 
 

 
 

그리고 나는 이러한 확신의 문제를 단지 나 자신에게만 적용할 수 있는 것을 넘어, 다른 사람들의 삶, 현실에도 성공적으로 적용할 수 있으며, 그런 사례들이 셀수없이 많다.

 
 

시간이 지날수록, 나의 내공, 수완이 향상, 업그레이드 됨에 따라, 내가 돕는 사람들의 시간 대비 성장 속도 또한 현저하게, 기하급수적으로 성장하게 됨을 발견하는 중이다.

 
 

 
 

나는 그동안 나 자신의 능력, 잠재력을 너무 과소평가했고, 저평가해왔다.

 
 

그게 나의 가장 큰 실수라고 할 수 있었다.

 
 

 
 

나는 진작에 더 과감한 모험을 했어야만 했고, 나의 능력과 실력, 경험을 믿고, 더 큰 결정들을 내렸어야만 했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지나간 일들을 후회해서 뭐하겠는가?

 
 

이 사실을 지금이라도 깨달은 것이 그래도 다행이라고 생각하며, 일반적인 기준에서 본다면, 여전히 매우 빠른 편에 속하니까, 어찌 보면 감사해야 할 일이다.

 
 

+

 
 

나는 그동안 많은 실수들을 해왔다.

 
 

물론, 그 실수들은 일반적으로 생가하는 실수의 의미와는 다소 다른 것들이었다.

 
 

 
 

나는 기본적으로 일에 있어서 ‘완벽주의’를 지향하지만, 아직 가보지 않은 미지의 영역들에 대한 경험 부족으로 인해, 미처 예상치 못한 것들에 대한 실수들을 해왔다고 할 수 있다.

 
 

 
 

가령, 나는 다른 사람들의 성장을 돕고, 그들이 스스로 무언가를 성취할 수 있도록 하며, 시간이 지날수록 점차 더 나은 사람이 될 수 있도록 관리하는 것이 최선이며, 그 이상 무언가를 하려고 하는 것은 부작용이 따를 수도 있다고 믿어왔다.

 
 

실제로 십수년 전에 그런 경험을 겪은 적이 있었기 때문이다.

 
 

그건 일종의 내 과거에 대한 트라우마라고 할 수 있었다.

 
 

 
 

십수년전의 나는 지방에서 서울로 상경해서, 하루빨리 성공하고자 하는 열망이 강했다.

 
 

그래서 일에 대한 열정이 별로 없는 사람들에게, 나와 함께 일을 하자고 설득했고, 결국 한배를 타서 운명공동체가 되었으며, 엄청난 속도로 미래를 개척했다.

 
 

그런데 그 때의 경험은 그렇게 빠른 속도만큼이나 많은 부작용을 야기했다.

 
 

그렇게 빠른 ‘속도’ 자체가 가장 큰 문제라고 생각해왔다.

 
 

 
 

그래서 그 이후로는 빠른 속도를 자제하고, 가능한 한 자연스러운 속도에 따라 나아갔으며, 의욕이 넘치는 사람들은 넘치는 사람들대로, 의욕이 부족한 사람들은 부족한 사람들대로, 각각의 페이스에 맞춰서, 나 또한 맞춰주는 식으로 대응해왔다.

 
 

이렇게 했더니, 과거에 겪었던 것처럼 부작용은 없었지만, 문제는 속도가 너무 느리다는 것이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나처럼 하기 싫어도 해야 할 일들을 마다하지 않거나, 광적인 열정으로 일에 몰입하는 것을 선호하지 않는다.

 
 

오히려 그런 과정을 꺼려 한다.

 
 

만약에 그렇게 하라고 한다면, 어떤 사람들은 그것을 강요, 압력, 무리(너무 힘들다) 등으로 느끼기도 한다.

 
 

 
 

하지만 성공을 이루는 것도 결국 자업자득의 문제이다.

 
 

남들보다 월등한 성취, 성공을 이루고자 한다면, 너무나 당연하게도 “Work super hard(초인적으로 열심히 일하기)”를 실천해야만 하는 것이다.

 
 

 
 

그래서 나는 앞으로는 어느정도 균형의 관점에서 일에 접근할 생각이다.

 
 

단지 자연스러운 속도, 흐름에만 맡기지 않고, 어느정도의 인위와 통제를 섞어서, 의도적으로 더 빠른 속도를 달성하고자 할 것이다.

 
 

하지만 가능한 한 부작용이 없도록 세심하게 관리할 것이며, 이런 부분에서는 과거의 경험을 잘, 지혜롭게 활용할 것이다.

 
 

 
 

단지 사람들이 스스로 할 수 있도로 하는데에만 그치지 않고, 내가 이미 더 잘할 수 있는 것들은 내가 직접 하고(과거에 그랬던 것처럼),

 
 

그렇게 함으로써 가능한한 최대의 속도를 발현시켜서, 공동의 성공, 번영, 승리를 누릴 것이다.

 
 

+

 
 

나는 다른 사람들과 갈등이 생기는 상황을 전혀 원치 않는다.

 
 

그런 상황이 예상될 경우, 나는 웬만해서는 그 상황을 피해가는 편이다.

 
 

이 또한 과거의 경험으로 인해 생겨난 나의 패턴이다.

 
 

 
 

십수년 전의 나는 오히려 그 반대였다.

 
 

갈등을 피하기보다, 오히려 직면하는 쪽이었으며, 어디를 가든지 이슈를 몰고 다녔다.

 
 

그 당시의 나는 어떤 면에서 도널드 트럼프와 비슷한 면이 있었다.

 
 

하지만 어느 시점에서 그런 삶이 피로하고 불안정하다고 느끼게 되면서, 삶의 방식을 완전히 바꾸게 되었다.

 
 

 
 

이러한 삶의 방식의 변화로 인해, 다른 사람들과 대화, 소통을 할 때, 소위 말하는 ‘팩폭’을 나는 지난 10년간 거의 해본 적이 없다.

 
 

대부분의 경우, 긍정적이고 희망적인 언어 표현을 사용하며, 아무리 부정적으로 보이는 상황에서도, 그 상황, 상태를 긍정적으로 표현하고자 했다.

 
 

이러한 소통 방식은 장기적으로 볼 때, 다른 사람들의 삶과 수준을 실제로 점진적으로 더 나아지게 만드는 측면이 있었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자기객관화가 잘 안되는 경우들이 종종 발생하고, 결과를 실현하는 속도가 십수년전의 과거에 비해 느리다는 단점이 있었다.

 
 

 
 

그래서 지금은 이런 부분들을 어느정도 혼합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된다.

 
 

내가 팩폭을 하는 경우는, 절대로 상대방을 비하하거나 무시하기 위한 의도가 아니다.

 
 

오히려 빠른 현실 직시를 통해, 정확하고 객관적인 문제 해결을 도모해서, 결과적으로 더 빨리 원하는 결과에 도달해서, 그 과실을 함께 누리자는 의도라고 할 수 있다.

 
 

 
 

십수년전의 나는 사람들이 듣고 싶어하는, 혹은 부드러운 언어 사용보다는, 팩폭 위주의 의사소통을 주로 했는데, 그건 자부심이 강하고, 능력이 뛰어난 사람들은 잘 받아들이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 전달도 안되고, 오히려 역효과라는 사실을, 시간이 지나면서 발견하고 깨닫게 된 부분이다.

 
 

그래서 그런 식으로 팩폭을 하는 언어 습관을 완전히 버리게 되었는데, 그게 나의 실수였던 것 같다.

 
 

 
 

어느정도의 현실직시는 필요하고, 적어도 자기가 원하는 삶을 언제까지 어떻게 이룰 것인가에 대해, 실제로 실현 가능한 계획과 청사진을 갖고 있어야 한다.

 
 

많은 사람들이 바로 이 부분을 아직 이해하지 못하거나, 간과하는 경우들이 많다.

 
 

 
 

많은 사람들이 자신들이 바라는 삶이 언젠가 결국 이뤄질 거라고 ‘착각‘하는 경우들이 많다.

 
 

실제로는 그런 꿈의 실현이 훨씬 더 ‘멀리‘ 있거나, (지금 그대로 하다가는) 어쩌면 영영 이루어지지 않을 가능성이 더 높은 경우가 많다.

 
 

그래서 ‘지금 그런 식으로 하다가는 원하는 시점에 목표 실현이 안될 수 있다’는 점을 솔직하게 이해, 인지시킬 필요가 있는 것이다.

 
 

그래야 더 빠른 속도를 내야 할 필요성을 스스로 자각할 수 있다고 본다.

 
 

+

 
 

내가 직접적으로 소통하는 사람들을 제외하고, 뭔가 다른 경로에서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게 될 경우,

 
 

요즘의 실제 현실, 경제 상황 등이 어떤지피부로 느낄 수가 있다.

 
 

 
 

지금까지의 현재 상황은 ‘더 좋아질 거라고 아예 기대조차 하지 않고 있거나, 그럴 가능성이 전혀 없다고 보는 상황‘에 가깝다고 보여진다.

 
 

이것은 나의 관점과는 다르지만, 실제로 많은 사람들이 그렇게 보거나 믿는다.

 
 

오로지 극소수의 사람들만이 요즘의 현실에 적응하고, 잘 지내고 있을 뿐이다.

 
 

 
 

그런데 흥미롭게도, 한국의 위상은 그 어느 때보다도 높고, 한국의 경제 수준 또한 세계 10위권 안에 들어간다.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보다, 한국에는 부자들이 더 많고, 그 어느 때보다도 많다.

 
 

이게 의미하는 게 뭐냐면, 그만큼 내가 그동안 누차 말해온 ‘양극화‘가 그만큼 심해졌다는 뜻이다.

 
 

 
 

지금 돌아가고 있는 국제 정세만 보더라도, 한국의 역할이 생각보다 상당히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그리고 우리나라의 내수경제가 힘들다보니, 많은 사람들이 미국주식 등 해외투자에 눈을 돌리고 있는데, 그 규모가 생각보다 커서, 한국 개미 투자자들이 해외 기업의 대주주에 가까운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경우도 적지 않다.

 
 

결국, 이러한 현상은 내가 예전부터 느끼고 예견했던대로, 우리나라가 본격적으로 자본주의로 나아가는 과정 속에 있으며, 앞으로 금융의 역할이 그 어느 때보다도 중요해질 것이라는 의미를 갖는다고 본다.

 
 

아마 내가 5~10년 후에 주로 하게 될 본업 또한, 금융에 관한 일이 아닐까 싶다.

 
 

 
 

‘직업’의 시대가 아닌, ‘업직’의 시대는 이미 예전부터 왔던 거고, 지금 돌아가는 상황에 따라 잘 적응하면서, 앞으로의 미래에 가장 중요하게 될 일을 가장 잘 할 수 있는 사람이 성공적인 삶을 실현할 수가 있을 것이다.

 
 

/

 
 

사람마다 자신이 ‘원래부터‘ 잘할 수 있는 일, 기질, 적성 등에 차이가 있다.

 
 

이 부분은 보통 스스로는 잘 인지하지 못하고 있는 경우들이 많다.

 
 

그래서 나는 사람들과 다양한 시도들을 함께 해보면서, 그들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일, 방향이 무엇인지 찾는 일을 도와주는 역할도 함께 하고 있다.

 
 

그리고 이것은 그 어떤 것보다도 가장, 엄청나게 중요한 일이다.

 
 

 
 

50~100년 가까운 인생을 살면서, 자신의 ‘쓸모’를 알고, 그 쓸모를 100% 발휘하는 사람은 전체의 1%도 채 안된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신의 쓸모가 무엇인지도 모른채, 생을 마감한다.

 
 

 
 

누구나 알만한 대기업이 다니는 사람이라 할지라도, 그 기업에서 요구하는 극히 일부의 일들만을 단지 기능적으로 수행하는 것일 뿐,

 
 

해당 인간이 가진 잠재력의 100%를 온전히 사용, 활용할 수 있는 기업체계는 아직까지 존재하지 않는다.

 
 

만약 그 개념에 가까운 체계를 구축하고 있는 기업이 있다면, 그 개념(인간의 잠재력을 최대한 활용하는)에 가까울수록, 놀랍고 뛰어난 성과(performance)를 발휘할 것이다.

 
 


 
 

사람이 성공적인 인생을 살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몇가지 요건들이 충족되어야만 한다.

 
 

 
 

– 자신의 기질, 적성에 맞는 일을 하고 있는가?

 
 

– 자신의 단점, 결점, 한계 등을 효과적으로 보완해줄 조력자가 있는가?

 
 

– 자신이 하고 있는 일의 형태가 시대적 요구(시기)에 부합하는가?

 
 

 
 

개인적인(personal)‘ 차원에서 본다면, 대략 이러한 요건들을 꼽을 수가 있다.

 
 

이중에 어느 한가지만 결여되어도, 그 사람은 성공적인 인생을 실현하거나 유지하기가 몹시 어렵거나 사실상 불가능할 것이다.

 
 

 
 

이 시대에서 가장 성공적인 삶을 살고 있는 사람들은 우리가 이미 익히 알고 있는 사람들이다.

 
 

워렌 버핏, 빌 게이츠, 제프 베조스, 일론 머스크, 세르게이 브린, 래리 페이지 등.. 이런 사람들을 꼽을 수가 있다.

 
 

이런 사람들의 공통점은 자신의 대규모 조직을 구축하고 유지하는데 성공했다는 거고, 큰 규모의 자본을 안정적으로 운용할 수 있는 나름의 방법, 노하우, 감각 등을 터득했다는 것이다.

 
 

즉, 앞서 언급했듯이 ‘인간의 잠재력을 더 효과적, 효율적으로 개발하고 활용할 수 있는 체계’를 더 잘 만들어냈거나, 찾아낸 사람들이라고 할 수 있다.

 
 

 
 

이상적으로 봤을 때, 우리가 지금 어디로 가야할지, 적어도 어떤 요소들을 갖춰나가야 할지, 이러한 부분들은 이미 명확하지만,

 
 

실제 현실에서는 여전히 앞서 언급한 3가지 ‘개인적인’ 차원에서 필요한 요건들조차, 그 중요성을 충분히 인지, 자각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태반이다.

 
 

 
 

한글만 배웠다고 해서 누구나 다 문명인이 되는 게 아니다.

 
 

단지 한글만 할 줄 아는 여전히 미개한 사람인지, 아니면 더 나아가, 문명인이 될 수 있는지는, 자기 자신의 의지(+목표의식, 가치관 등)를 비롯해서 여러 다양한 요소들에 달려 있다.

 
 

우리나라 사람들이 지금보다 더 문명인에 가까워지고, 국제 사회에서의 위상과 영향력을 높여나가려면,

 
 

무엇보다 미개한 상태, 수준에서 벗어나서, 문명인에 가까워지는 발걸음, 진보가 필요하다.

 
 

 
 

그 발걸음, 진보는 기본적으로 앞서 언급한 3가지 개인적 요건들을 어떻게든 찾아서 갖춰나가는 것이다.

 
 

즉, 자신의 기질, 적성에 맞는 일을 하며,

 
 

자신의 단점, 결점, 한계 등을 효과적으로 보완해줄 조력자와 협업하는 방법을 터득하고,

 
 

시대적 요구(시기)에 부합하는 형태의 일을 찾아서, 때와 상황에 맞게 일하는 것이다.

 
 


 
 

좋은 소식과 나쁜 소식이 있는데,

 
 

나쁜 소식은 앞서 언급한 3가지 개인적인 요건들의 중요성, 필요성조차 여전히 인지, 자각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아서, 앞으로도 양극화가 심해질 가능성이 높다는 것이고,

 
 

좋은 소식은, 워렌 버핏, 빌 게이츠 등과 같은 사람들이 더 이상 아득히 멀리 있는 존재인 것만이 아니라,

 
 

우리가 배우고 노력하기에 따라서, 그들에 가까워지거나, 능가할 수도 있는 가능성이 실제로 있다는 사실이다.

 
 

 
 

너무나 기초적인 것들을 일일이 다 말해줘야 한다면, 그런 사람과 함께 발걸음을 맞추거나, 나아가기는 어렵다.

 
 

어느정도는 그렇게 할 수 있을지는 모르나, 결국 스스로 돕는 노력과 의지가 없다면, 한계가 있는 부분이다.

 
 

 
 

그래서 결국 세상은 “끼리 끼리” 어울리게 되는 것이다.

 
 

즉, 수준에 맞는 사람들끼리 어울리게 되고, 높은 수준에 속한 사람들은 그에 걸맞는 일들을 함께 하게 되며,

 
 

낮은 수준에 속한 사람들은 또한 그에 걸맞는 일들을 하게 된다.

 
 

 
 

내가 하고자 하는 말은 이러한 ‘수준’도 바뀔 수가 있다는 것이다.

 
 

천성은 바뀌지 않는다는 말이 있지만, 삶의 수준은 자신의 노력여하에 따라 언제든지, 얼마든지 바꿔나갈 수 있는 가능성이 있으며,

 
 

세상은 기본적으로 그러한 가능성이 커지고, 속도도 빨라지는 쪽으로 점차 진화한다.

 
 

 
 

가령, 인터넷의 발달은 지난 수십년 동안 인류의 불평등 문제, 현상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다.

 
 

그리고 지금은 인터넷도 계속 미시적으로 진화하고 있으며,

 
 

요즘에는 웹사이트 구축 방법도 모르는 사람도 유튜브나 틱톡 방송 등을 통해 인터넷 세계에서 어느정도 자신만의 영향력을 갖거나, 키울 수가 있다.

 
 

이러한 것들 또한 과거 10년 전에는 상상하기 어려웠던 것들이다.

 
 

 
 

지난 10년 동안 사람들이 상상하기 어려웠던 것들이 실제 현실로 이루어지게 된 것처럼,

 
 

앞으로 10년 동안에도, 지금 사람들이 상상하기 어려워하는 것들이 실제 현실로 이루어질 수 있다.

 
 

 
 

그러니까 긍정적인 관점을 가질 필요가 있으며, 더 나은 미래를 준비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는 편이 더 나을 것이다.

 
 

 
 

 
 


 

No.1 & Only.1,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전문 브랜드,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웹사이트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Websites & Social Network Services)]

 

– 도서(책) 구입 : http://imfglc.co.kr

– 제품(DVD, 영상 강의 등) 구입 : http://imf4.kr

– 서비스(1:1 트레이닝, 강의, 컨설팅, 부트캠프 등) 신청 : http://study.imfglc.net

– 미디어(전자책, 루틴 등) 구입 : http://media.imfglc.net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전세계 최고 수준의 고품질, 고품격 콘텐츠)

 

– 웹진 : http://glc7.org

(최신 상품 소개, 지식, 조언, 정보, 노하우, 팁 등)

 

– 블로그 : https://blog.naver.com/bestpua

(전문가 스토리, 칼럼 등)

 

– 커뮤니티(카페) : http://cafe.imfglc.net

(구독자/시청자/수강생 모임, 최신 정보 공유 등)

 

– 밴드 : https://band.us/band/10322596

(멤버십/소셜 네트워크 – 링크가 유효하지 않다고 나올 경우, 아래 고객센터로 문의)

 

[고객 상담 센터(Customer Consulting Center)]

 

– 메신저 : imfglc (카카오톡) , bestpua (라인)

– 전화 : 010-4508-5067 (휴대전화 / 문자메시지 가능) , 02-538-1165 (일반전화)

– 이메일 : bestpua@imfglc.com

 

– 365일 24시간 도서, 제품, 서비스 구입/상담/신청/문의 환영 (도서, 제품 주문 시 당일 배송 및 2~3일 안에 빠른 수령 가능)

– 무엇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을 위한 온, 오프라인 상담 및 컨설팅 서비스 제공

 

– 1:1 트레이닝, VVIP 컨설팅 문의 환영

 

– 사생활이 보장되며 고품격 콘텐츠가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프라이빗 멤버십 커뮤니티 가입 신청 환영

–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최신 정보를 다루는 고품격 이메일 뉴스레터 구독 신청 환영

 

Greatlife,

Attraction & Lifestyle Standards,

 

Copyright IMF,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