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Hard Drive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Hard Drive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Work Super Hard

 
 

 
 

‘뭘 해야 할지 모르겠다’

 
 

이 질문, 고민을 오래전부터 주기적으로 들어왔던 것 같은데, 그 이유는 간단히 말해서, 다음과 같다.

 
 

“실력이 부족해서”

 
 

 
 

예전에 유튜브에서 현우진이라는 수능 강사가 “공부 못하는 학생들은 자기가 뭘 공부해야 하는지 모르는데, 그건 실력(공부량)이 부족해서 그렇다”라는 식의 이야기를 하는 걸 본 적이 있다.

 
 

수능 공부 뿐만 아니라, 인생도 마찬가지다.

 
 

자기가 뭘 해야 할지를 모르는 이유는 주로 실력이 부족하기 때문이다.

 
 

 
 

실력‘이라는 것은 물론, 사람마다 ‘천차만별‘이긴 한데, 뭘 해야할지 조차 모르는 사람들은 일단 다음과 같은 문제들을 생각해볼 필요가 있을 것이다.

 
 

– 나는 하겠다고 한 것들을 제시간에 완수할 수 있는 실행력을 갖춘 사람인가?

 
 

– 나는 다른 사람들에 비해 뛰어난, 돈을 벌 수 있는 한가지 이상의 기술이나 능력을 갖추고 있는가?

 
 

– 나는 인생에 대해 다양한 경험을 해본 적이 있으며, 그 경험의 과정을 통해, 내가 어떤 인생을 살고 싶은지, 구체적인 목표나 청사진을 그리고 있는가?

 
 


 
 

이러한 부분들에 대해 자기가 뚜렷한 답을 갖고 있지 않다면, 저 질문들에 해당하는 능력, 자질들부터 훈련하고 갖춰나갈 필요가 있다.

 
 

 
 

나의 경우, 스무살 때 이런저런 아르바이트들을 해보았다.

 
 

지인 소개로 편의점 알바를 해보기도 했고, PC방 알바, 휴대폰 판매 알바 등 여러가지 일들을 해보았다.

 
 

나는 그 일들이 하기가 싫다기보다는, 오히려 흥미롭고 재미가 있었다.

 
 

그건 어찌 보면 나의 남다른 점이었을지도 모른다.

 
 

 
 

나중에 오랜 시간이 지나서야, 사람들 중에는 그런 알바를 하는 것을 하찮게 생각하거나, 안하는게 좋은 경험이라고 여기는 이들이 있다는 사실, 현실을 알게 되었다.

 
 

하지만 어쨌든 나는 이런저런 알바 경험을 해보는 게 재미가 있었고, 그동안 읽었던 책의 내용을 현실에서 직접 실제로 확인, 체험해본다는 것이 흥미로웠다.

 
 

 
 

그런데 문제는, 내가 그런 기초적인 알바를 하는 것마저도, 꾸준히 지속하거나, 잘하지 못했다는 것이다.

 
 

지금도 기억이 나는데, 내가 편의점 알바를 할 때, 나의 선임(?)이었던 사람은 성격이 꼼꼼하고, 일에 대한 마인드셋이 어느정도 되어 있어서, 시간대별로 어떤 일들을 해야 하는지, 루틴화가 되어 있었다.

 
 

반면에, 나는 그런 것들을 알려줘도 자꾸 까먹기 일쑤였고, 시간 약속도 잘 지키지 못하는 사람이었다.

 
 

이런 잘못된 (태만한) 습관은 학교에 다닐 때는 다른 학생들도 마찬가지인 경우가 많으니, 그냥 그러려니 대수롭지 않게 넘어가는 경우가 많았지만, 사회 현실에서는 그렇지가 않았다.

 
 

 
 

그렇지가 않다는 현실을 알게 되고 깨닫기까지도, 꽤 시간이 걸렸던 걸로 기억한다.

 
 

나는 지인 소개로 들어갔던 편의점 알바바에서도 짤렸고, PC방 알바도 한달 정도 일하고 그만두었으며, 휴대폰 판매 알바를 할 때에도 한달에 한대를 팔기조차 어려웠다.

 
 

“너는 생긴 건 멀쩡하게 생겼는데, 왜 그렇게 말주변이 없냐.

 
 

머리도 똑똑한거같은데 참 이상하네.

 
 

내가 너처럼 생겼으면 날아다녔겠다.”

 
 

이런 이야기를 들은 적도 있고, 그 당시 은행 같은 곳에 가서, 방문하는 손님에게 상품 설명을 하고, 휴대폰 가입 (교체) 권유를 하는 일이었는데,

 
 

손님들이 어느정도 내 이야기를 들어주기는 했으나, 판매로 이어지진 않았다.

 
 

 
 

나는 그 상품을 어떻게 팔아야 하는지도 몰랐고, 회사에서 알려주는대로 했지만, 잘 되지 않았다.

 
 

(그리고 회사에서 교육을 해주기도 했지만, 그 교육의 내용을 잘 알아듣지 못했다.)

 
 

지금 생각해보면 그런 식으로 하면 안되는 게 당연했지만, 그 당시에는 그 사실을 전혀 깨닫지 못하고 있었다.

 
 

그런 ‘세일즈‘ 능력은 다른 사람이 알려주기도 어렵고, 배우기도 어렵다는 사실을, 나중에야 알게 되었다. (지금은 물론 뛰어나게 잘하는 편이다.)

 
 

+

 
 

나는 이런 저런 알바들을 실제로 해보고, 짤리는 경험도 겪어보고, 휴대폰을 한달에 한대도 판매하지 못하는 경험 등을 해보고 나서야,

 
 

나 자신이 사회 현실 속에서 거의 최하위 레벨에 속해 있다는 현실을 깨닫게 되었다.

 
 

그전까지 나는 학교에서 공부를 조금만 해도 성적이 금방 올랐고, 여러가지 활동들에 있어서 다른 학생들에 비해 잘하는 것들이 많았으며, 학생회 임원이나 동아리 회장도 맡는 등 그런대로 괜찮은 편에 속한다고 생각했지만, 그런 것들은 별 의미가 없었다.

 
 

 
 

그래서 나는 실행력, 독서, 영어라는 3가지 목표를 정했다.

 
 

이 목표를 정하기까지도 시간이 좀 걸렸다.

 
 

그전까지 나는 내 인생을 어떻게 살아야 하나, 뭐가 가장 좋은 선택일까, 이런 고민들을 주로 했었기 때문이다.

 
 

 
 

그런데 그런 고민들을 아무리 해봤자 답을 찾을 수 없다는 결론에 다다른 나는, 일단 나의 문제점들부터 반드시 확실히 고치겠다고 마음을 먹었다.

 
 

그 당시에 나에게 동기부여가 되었던 책이 카를로스 곤의 “르네상스”라는 책이었다.

 
 

해당 책의 저자인 곤 또한 처음에는 공부를 그렇게 뛰어나게 잘하는 학생이 아니었는데, 어떤 계기, 자극이 있고나서, “하위권은 되지 말아야겠다”고 결심하면서, 꾸준한 노력을 통해 상위권에 들게 되었고, 결국 그는 유럽에서 최고 명문대를 졸업하며, 자동차 회사에서 엘리트 코스를 밟게 된다.

 
 

 
 

내가 그 책을 보고 느꼈던 점은, (그 당시만 하더라도 학력이 성공, 출세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요인이었기에) “우수한 스펙을 갖추면, 인생이 훨씬 수월하게 풀린다“는 점이었다.

 
 

곤은 자동차 회사에 입사하기까지가 어려웠고, 그 뒤부터는 비교적 순탄하게 풀려서, 기질, 열정 등의 요인들을 바탕으로, 최고경영자 위치까지 빠르게 올라갔다.

 
 

책에서 본 곤이 이루어냈던 경력, 결과는 결과적으로 보면 매우 심플해보였지만, 실제로 그것을 달성하는 과정은 결코 쉽거나 만만치가 않았다.

 
 

 
 

그리고 당시 나의 상황은 곤처럼 형편이 받쳐주는 상황도 아니었기 때문에, 일단 내가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하는 것 외에는 다른 대안이 없다고 생각했다.

 
 

– “지금 당장 최선의 선택지가 없다면, 차선에서 최선을 도모하는 것도 방법이다”

 
 

이것 또한 내가 그 당시에 수없이 되뇌었던 구절이었다.

 
 

이 구절도 어떤 책에서 봤던 것이다.

 
 

그 책은 나처럼 환경, 조건이 열악했던 사람이 나름의 성취를 이룬 경험담을 다룬 책이었던 걸로 어렴풋이 기억한다.

 
 

 
 

최선의 선택지가 보이지 않을 때에는, 차선으로부터 최선을 도모한다“는 생각은, 지금까지도 내 인생에서 중요한 삶의 방식으로 이어져 오고 있다.

 
 

이 방식을 나 자신의 인생 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들의 삶에 적용했을 때에도, 거의 항상 좋은 결과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았다.

 
 

+

 
 

실행력, 독서, 영어, 이 3가지를 갖추게 되면서, 내 인생도 조금씩 풀리기 시작했다.

 
 

성공은 단한가지 단편적인 요인이 아니라, 여러가지 복합적인 요인들로 만들어지는 것이다.

 
 

한 명의 아이가 성장 하려면, 마을 전체가 필요하다“라는 말이 있듯이, 한 인간이 더 나은 인간으로 성장하려면,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더 많은 노력과 투자가 필요한 것이 보통이다.

 
 

 
 

군대를 전역하고나서, 나는 무엇을 하든지, 말 그대로 “무엇을 하든지” 다른 사람들에 비해 월등히 잘해낼 수 있는 사람이 되었다.

 
 

나는 나보다 나이가 10살 이상 많은 사람들보다도 실행력, 추진력이 뛰어난 편이었고,

 
 

수백권 이상의 독서를 통해 언제 어떤 상황에서든 잘 대처할 수 있는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넘쳐났으며,

 
 

영어 실력을 바탕으로 시간당 페이가 조금 더 높은 일들도 할 수가 있게 되었다.

 
 

 
 

그러면서 나는 우직하게 사업의 기반을 만들어냈고, 그 기반을 바탕으로 그 당시로서는 놀라운 성과, 성공을 만들어냈다.

 
 

그 성공은 하루 아침에 우연히 이루어진 것이 아니라, 그 이전의 몇 년 동안의 치열한 노력과 훈련 끝에 만들어진 결과이자, 한단계 더 수준 높은 삶이라고 할 수 있었다.

 
 

실력을 갖춰야 길이 열리고, 기회가 보인다“고 말한 이유, 배경이 바로 이것이다.

 
 

/

 
 

사람마다 지금 현재의 상황, 수준, 현실, 실력 등이 천차만별이다.

 
 

지금 내가 이렇게 글로 쓰는 내용은 대체로 가장 기초적인 수준에 해당하는 내용인 경우가 많다.

 
 

일반 대중을 타겟으로 쓰는 글들이기 때문에, 어렵거나 난해한, 혹은 심오한 내용들은 거의 다루지 않는 편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기초적인 내용조차 어렵다고 하는 이들이 있는데, 그래서 우리나라 사람들의 문해력 문제와 교육 격차가 심각한 사회 문제로 떠오르고 있는 것이다.

 
 

 
 

여튼, 사람들이 누구나 원하는 삶의 요건은 다음과 같다.

 
 

– 이상형과의 연애 (매력적인 사람이 되는 것)

 
 

– 일에서의 성공 (경제적 자유)

 
 

이 2가지를 충족해야 행복한 삶이 가능해진다.

 
 

지금 당장 이 2가지를 완전히 충족할 수 없더라도, 적어도 언젠가 실현가능할 수 있다는 실현가능성이 있어야, 희망을 갖고 나아갈 수가 있다.

 
 

 
 

그리고 이 2가지 영역에 대한 길은 사람마다 기준점이 다르고, 끝이 없는 세계이다.

 
 

 
 

나의 경우에는 이미 오래전부터 실전에 뛰어들었다.

 
 

다년간의 사업과 투자 경험을 바탕으로, 사업과 주식 투자 활동에 매진하고 있으며, 함께 사업, 투자를 할 사람들을 양성하고 있는 중이다.

 
 

그러면서 연애, 픽업과 같은 개인적인 삶에도 틈틈이 신경을 쓰면서, 감을 유지하고 있다.

 
 


 
 

‘이성에게 어필할 수 있는 최고의 매력이 무엇인가’

 
 

라는 질문을 받을 때가 있는데, 그건 바로 그 사람의 ‘미래 비전‘이라고 할 수 있다.

 
 

 
 

물론, 일반적 상식이라고 여겨지는 외모, 능력, 직업, 집안 등의 요소들도 다 중요하다.

 
 

하지만 그 모든 것들을 다 종합했을 때, 총체적으로 그 사람의 미래가 어떨 것인가에 대한 비전이 있어야 하며, 그 비전이 그 사람의 말, 행동, 습관, 생활방식, 생각 등에서 자연스럽게 뿜어져 나올 정도로 뚜렷해야 한다.

 
 

당신이 매력, 가치가 높은 사람을 만나게 될수록, 이 부분이 생각하는 것 이상으로 엄청나게 중요하다는 사실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남자든, 여자든, 미래가 촉망 받는 사람과 함께 하고 싶어하는 것, 어울리고 싶은 것이 자연스러운 인간 본능이다.

 
 

회사들간에 뛰어난 인재를 서로 영입하려는 스카우트 경쟁에서도 이 부분은 핵심적으로 중요하다.

 
 

 
 

수만명 이상의 임직원들이 일하는 거대한 규모의 회사도 결국 극소수의 몇사람이 방향을 제시하고, 미래 비전을 설계한다.

 
 

리더가 앞으로 어디로 나아가야 할지에 대한 방향성을 갖고 있지 않다면, 그 조직은 침몰하는 배처럼 조만간 침체로 접어들게 된다.

 
 


 
 

당신이 모든 연령대를 통틀어서 최고가 되는 것은 현실적으로 불가능하다.

 
 

그래서 중요한 것은, 적어도 당신의 또래들 중에서 최고 수준에 도달, 진입하는 것, 그리고 그 수준을 최대한 오랫동안 잘 유지하는 것이다.

 
 

 
 

많은 사람들이 당신이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더 치열하게 살고 있다.

 
 

물론, 게으르게 사는 사람들도 있기는 하지만, 수준이 높은 사람들은 뛰어난 두뇌 혹은 재능을 가졌으면서도, 열심히 성실하게 노력하기까지 한다.

 
 

그래서 당신은 그런 현실을 하루라도 빨리 깨닫는 것이 필요하고 중요하다.

 
 

 
 

당신이 게으르고 노력하지 않으면, 이 세상은 아무도 당신에게 관심을 갖지 않으며, 당신이 홀로 어떻게 되든(병들거나, 죽든 살든), 아무도 당신에게 신경을 쓰지 않는다.

 
 

그렇기 때문에 당신은 하루빨리 자기극복을 해서, 당신 자신이 가치 있는 존재라는 사실을, 세상 앞에 보여주고 증명해야만 한다.

 
 

 
 

“웃어라. 세상이 너와 함께 웃을 것이다.

 
 

울어라. 너 혼자만 울게 될 것이다.”

 
 

영화 “올드보이”의 대사로도 나온 적 있는 이 시구는 실제
세상의 냉엄한 단면을 말해준다고 생각한다.

 
 

 
 

이 세상의 과실들은 당신이 세상에 적응하는 만큼만 얻을 수가 있다.

 
 

당신이 최소한의 능력, 기술을 갖춰서 사회에서 일을 할 수 있는 사람이 되는 것도 적응의 문제이고,

 
 

당신이 사업이나 투자 세계에 뛰어들어서, 그 세계에서 오랫동안 살아남는 것도 적응의 문제이며,

 
 

당신이 연애, 픽업의 세계에 뛰어들어서, 원하는 이성을 만나 원하는 연애를 하느냐도 적응의 문제이다.

 
 

 
 

당신은 당신이 하고자 하는 일, 활동이 본질적으로 무엇인지 이해하고 파악할 필요가 있으며,

 
 

그러한 일, 활동에 ‘적합한’ 사람으로 거듭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고 훈련해야 한다.

 
 

 
 

불행히도, 많은 사람들이 우리가 살고 있는 이 현실이 적응의 문제라는 점을 깨닫지 못한다.

 
 

그래서 당신은 이러한 현실, 사실을 어떻게 받아들이고 대처하느냐에 따라, 사람들의 불행은 당신에게 기회가 될 수도 있다.

 
 


 
 

인생은 결국 ‘자신’이 어떤 사람이 되느냐의 문제이다.

 
 

하는 것이 아니라 되는 것이다.

 
 

하는 것 또한 되는 것(과정)의 일부일 뿐이다.

 
 

 
 

워렌 버핏, 빌 게이츠 등.. 이런 사람들은 지금 당장 거지가 되더라도, 보통 사람들에 비해 훨씬 더 빨리, 상상할 수 없을 만큼 빠른 속도로 다시 부자가 될 수 있다.

 
 

그 ‘차이’가 뭔지를 배우고 훈련, 터득, 숙달하는 과정이 바로 인생의 기본이다.

 
 

 
 

나 또한 연애, 픽업, 사업, 투자의 영역에서, 만약에 원점으로 되돌아갈 경우,

 
 

다른 사람들에 비해 훨씬 더 빨리 상위권으로 진입할 수 있는 나름의 노하우, 경험을 탄탄하게 구축하고 있다.

 
 

 
 

그 비결은 주로 당신이 다른 사람들을 어떻게 얼마나 도울 수 있느냐에 달렸다.

 
 

당신은 효과적인 존재이며, 다른 사람들에게 큰 힘이 되는, 도움이 되는 존재인가?

 
 

그게 바로 당신의 ‘가치‘이다.

 
 

 
 

내가 언제든지 돈을 벌 수 있는 이유는, 다른 사람들로 하여금 언제든지 얼마든지 돈을 벌 수 있도록 도울 수 있기 때문이다.

 
 

내가 언제든지 매력적인 이성을 만날 수 있는 이유는, 다른 사람들로 하여금 언제든지 얼마든지 매력적인 존재로 거듭날(변화될) 수 있게 도울 수 있기 때문이다.

 
 

그렇게 만들 수 있는 ‘수완‘이 바로 나의 ‘실력‘이다.

 
 

 
 

내가 매일 날마다 무언가를 연습하고 훈련한다는 것은, 이러한 수완을 계속 정밀하게 다듬어나가는 과정이다.

 
 

나에게 이것은 실전인 동시에 연습이다.

 
 

실제 결과들을 꾸준히 지켜보고 관찰, 대응하면서도, 동시에 더 나아지고 새로워지기 위한 연습, 훈련, 준비를 한다.

 
 

 
 

이 모든 과정은 나만 혼자 하고 있는 게 아니라, 성공하는 사람들은 누구나 각자 자신의 분야에서, 자기만의 형태로 하고 있는 것들이다.

 
 

그러니까 당신도 도전하고 올바른 방법과 방향을 익히면, 조만간 성공의 흐름에 동참할 수 있게 되는 것이고, 그렇지 않거나 못하면 도태되는 것이다.

 
 

그래서 적응의 문제라는 것이다.

 
 

 
 

 
 


 

No.1 & Only.1,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전문 브랜드,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웹사이트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Websites & Social Network Services)]

 

– 도서(책) 구입 : http://imfglc.co.kr

– 제품(DVD, 영상 강의 등) 구입 : http://imf4.kr

– 서비스(1:1 트레이닝, 강의, 컨설팅, 부트캠프 등) 신청 : http://study.imfglc.net

– 미디어(전자책, 루틴 등) 구입 : http://media.imfglc.net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전세계 최고 수준의 고품질, 고품격 콘텐츠)

 

– 웹진 : http://glc7.org

(최신 상품 소개, 지식, 조언, 정보, 노하우, 팁 등)

 

– 블로그 : https://blog.naver.com/bestpua

(전문가 스토리, 칼럼 등)

 

– 커뮤니티(카페) : http://cafe.imfglc.net

(구독자/시청자/수강생 모임, 최신 정보 공유 등)

 

– 밴드 : https://band.us/band/10322596

(멤버십/소셜 네트워크 – 링크가 유효하지 않다고 나올 경우, 아래 고객센터로 문의)

 

[고객 상담 센터(Customer Consulting Center)]

 

– 메신저 : imfglc (카카오톡) , bestpua (라인)

– 전화 : 010-4508-5067 (휴대전화 / 문자메시지 가능) , 02-538-1165 (일반전화)

– 이메일 : bestpua@imfglc.com

 

– 365일 24시간 도서, 제품, 서비스 구입/상담/신청/문의 환영 (도서, 제품 주문 시 당일 배송 및 2~3일 안에 빠른 수령 가능)

– 무엇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을 위한 온, 오프라인 상담 및 컨설팅 서비스 제공

 

– 1:1 트레이닝, VVIP 컨설팅 문의 환영

 

– 사생활이 보장되며 고품격 콘텐츠가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프라이빗 멤버십 커뮤니티 가입 신청 환영

–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최신 정보를 다루는 고품격 이메일 뉴스레터 구독 신청 환영

 

Greatlife,

Attraction & Lifestyle Standards,

 

Copyright IMF,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