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Less Is More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Less Is More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Realize Your Dream Life

 
 

 
 

모든 면에서 원하는 삶, 미래는 절대 저절로 찾아오지 않는다.

 
 

그것은 철저한 준비와 노력, 훈련 끝에 이루어진 결과이며, 그 결과의 유지에 관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거대하고 장기적인 목표, 꿈을 잘게 세분화하여, 하루 단위의 과업들로 나눠서 접근, 준비할 필요가 있으며, 이를 습관적으로 할 수 있는 동력, 자기 나름대로의 방법으로 지속할 수 있는 엔지니어링 시스템을 구축하고 완성해야 한다.

 
 

빌 게이츠, 일론 머스크, 제프 베조스 등 이런 사람들은 대체로 엔지니어링에 대한 일가견이 있는 사람들이며, 그들은 어떤 사물과 현상을 볼 때, 기본적으로 ‘지속가능성(sustainability)‘에 대해 생각한다.

 
 

 
 

큰 성공은 하루 아침에 이루어지지 않는다.

 
 

매우 오랜 기간에 걸쳐 천천히 진화하는 부분이며, 그 과정에서 수많은 시행착오는 물론, 몇번의 중대한 깨달음과 성장(레벨업)의 순간들이 있어야 한다.

 
 

단지 나이만 먹는 것은 아무것도 아니며, 40~50살 정도의 나이가 되면, 사람마다 지식, 경험, 능력, 혜안 등의 격차가 하늘과 땅 차이 이상으로 벌어질 수도 있다.

 
 

그렇기 때문에 인생 전체를 신중하게 잘 계획해서, 가능한한 어린 시절부터 모든 가용시간을 가치있고 효율적으로 보내는데 많은 신경을 쓸 필요가 있다.

 
 

 
 

20대 시절에는 주로 다양한 새로운 경험들을 많이 하고, 필요하고 중요한 것들에 대한 감각을 쌓는 단계이다.

 
 

주로 단기적인 목표를 정하고, 그 목표에 대한 계획을 실천하는 연습, 훈련을 하면서, ‘실행력’을 키우는 시기를 보내는 것이다.

 
 

나 또한 그 당시에는 그렇게 했었으며, 매달 이루고자 하는 목표를 정하고, 할당량을 채우기 위해 노력했으며, 매일 날마다 새로워지기 위해 혁신을 거듭했다.

 
 

앞날을 정확하게 내다볼 수 있는 혜안 같은 것은 없었지만, 적어도 나 자신의 미래에 대한 생각을 할 수 있는 데까지 하고자 했고, 나에게 부족하거나 필요한 부분들(주로 능력, 경험적인 부분들)에 대한 성취 경험을 쌓고, 그런 부분들을 보충, 보완하고자 했다.

 
 

 
 

그래서 이 모든 것들에 대한 노력과 과정을 거쳐서, ‘(적어도) 안해본게 없고, 모르는게 없는 상태’에 가능한한 일찍 도달할 필요가 있다.

 
 

나의 경우 20대 시절 주된 관심사, 분야가 픽업(단기 연애)과 사업이었으며, 적어도 이 2가지 영역들에 대해서는 안해본게 없고, 모르는게 없는 상태에 다다르고자 노력했다.

 
 

 
 

많은 사람들이 지금 무엇을 해야 할까, 어떤 것이 최고이거나 최선의 선택일까, 이런 부분들을 고민하곤 하지만, 그런 고민이 너무 길어지는 것이 바로 평범해지는 길이며, 더 나아가 실패에 이를 수 있는 최악의 길이 된다.

 
 

20대의 경험을 쌓는 시기에는 뭐라도 일단 빠르게 하면서, 다시 말하지만, ‘안해본 게 없는’ 상태에 도달할 필요가 있고, 더 나아가 ‘무엇을 하든 일정 수준 이상으로 잘해낼 수 있는’ 탁월한 사람이 되어야 한다.

 
 

모든 성공한 사람들이 기본적으로 갖추고 있는 자질이 바로 실행력, 결단력이다.

 
 

그 위로도 얼마든지 더 높은 수준들이 존재하지만, 적어도 실행력, 결단력을 갖춰야, 그 다음 단계로 올라설 수가 있다.

 
 

 
 

“지금 할 수 있는 것들에 대해 최선을 다하다 보면, 결국 할 수 없었던 것들까지 해낼 수 있게 된다.”

 
 

+

 
 

20대의 시기에 훈련해야 할 가장 중요한 정신적 자질은 ‘주도적인 태도(proactive attitude)’라고 생각한다.

 
 

이것은 자신이 처한 외부 상황, 현실에 대해 어떻게 대처하느냐에 대한 것이다.

 
 

 
 

‘반응적인 사람’과 ‘주도적인 사람’의 차이에 대해 들어본 적이 있는가?

 
 

나는 이 개념을 스티븐 코비의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이라는 책에서 배웠다.

 
 

그 책에서는 인간의 삶과, 그 사람이 형성하게 될 정체성이 주로 그 사람이 깊은 내면으로부터 갖고 있는 ‘패러다임‘에 따라 만들어지게 (이끌리게) 되며,

 
 

이는 바다에서 항해할 때 나침반의 역할처럼 중요하고,

 
 

특히 순간적인 상황들 속에서, ‘나 자신의 반응을 어떻게 선택할 것인가?‘에 대해 말해주고 있다.

 
 

 
 

파블로프의 개” 실험에 대해서도 누구나 한번쯤 들어본적이 있을 것이다.

 
 

이 실험은 조건반사에 의한 행동의 자동화에 관한 실험이며, 인간의 태도와 습관이 형성되는 원리 또한 이와 같다는 것이다.

 
 

인간은 어느 시점부터 알게 모르게 어린 시절부터 누적된 조건반사의 결과들에 따라 만들어진 습관들에 기반해서 자신의 삶을 살아가게 된다.

 
 

중요한 것은, 그러한 습관들, 태도들을 자신이 원하거나 의도하면 “바꿀 수가 있다”는 사실이며, 그로부터 인생의 변화가 시작될 수가 있다는 사실을 깨닫고, 실제로 실천하는 것이다.

 
 

 
 

“같은 행동을 반복하면서, 다른 결과를 기대하는 것은 미친 짓이다”라는 말 또한 익히 들어보았을 것이다.

 
 

자신이 원하는 삶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적어도 그 실현가능성을 낮추지 않고 높이기 위해서는, ‘원하는 목표에 부합하는 방향으로’, ‘여태까지와 다른 행동들을’ 누적시켜나가야 한다.

 
 

내가 퍼스널 트레이닝 과정에서 주로 하는 일 또한 이 부분에 대한 것이다.

 
 

사람들이 자신들이 하게 될 행동, 습관, 말, 생각 등이 나중에 어떤 장기적인 결과, 효과로 이어지게 될지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해주고 알려주는 역할을 하는 것이 내가 주로 해온 역할이다.

 
 

나는 사람들에게 내가 정답이라고 믿는 것들을 알려주는 경우가 없으며, 그들에게 a와 b 양쪽 모두의 영역들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고, 그들 스스로가 가장 이로운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돕는 편이다.

 
 

 
 

대체로, 사람들이 ‘실행력이 부족하다’라고 하는 것도, 방금 말한 이유 때문인 경우가 많다.

 
 

대부분의 인간은 눈앞의 것들을 위주로 쫓아가는 삶을 살아가는데, 역설적으로, 눈앞의 것들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해주기 위해서는, 그 눈앞의 것들이 실제로 가장 좋은 선택일 수 있도록 도와주고, 그보다 멀리 있는 것들에는 뭐가 있는지 자세히 설명해주고 알려주면, 알아서 눈앞의 가장 좋은 것들에 집중하게 되는 경우가 보통이다.

 
 

이것이 내가 사람들의 실행력을 크게 높일 수 있도록 도울 수 있는 중요한, 마법같은 비결이다.

 
 

+

 
 

실행력을 키우기 위해서 ‘나는 실행력이 부족해. 실행력을 키워야 해. 실력을 키워야겠어.’ 이렇게 되뇌이는 것은 별로 좋은 방법이 아니며, 그렇게 해서 실행력이 키워지는 경우도 없다.

 
 

그리고 그렇게 하는 것이 아무런 의미 또한 없다.

 
 

비록 많은 사람들이 실제로 그렇게 하고 있지만 말이다.

 
 

또한, 그런 식으로 사람들에게 실행력을 키우라고 말하는 코치들은 아무런 ‘수완‘이 없는 최악의 코치들이라고 할 수 있다.

 
 

 
 

나의 경우, 사람들이 어느정도 기간 이상 나와 함께 하다 보면, 그들이 알아서 최선을 다해서, 최대한 많은 것들을 이루고자 하는 식으로 변화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이렇게 변화되는 과정을 딱 한마디로 정의하거나 정리할 수가 없다.

 
 

사람들은 매우 뛰어난 고도의 지능을 갖고 있기 때문에, 내가 말하는 것들, 가시적으로 보여주는 것들을 통해서도 배우지만, 그 이면의 말하지 않은 것들, 가시적으로 보여주지 않은 것들을 통해서도 배운다.

 
 

(나와 같은) 진짜 고수는 주로 후자의 영역들을 다루는 사람이다.

 
 

 
 

장기판이나 체스에서 몇수앞을 내다보고, 전략적인 측면에서 가장 좋은 수를 선택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주로 내가 하는 역할들 중에 하나다.

 
 

이것은 마치 삼국지의 제갈공명이나, 초한지의 장량이 했던 역할과 비슷하다.

 
 

인생은 결국 당신의 주변 사람들이 누구이고, 그들이 당신과 함께 어떻게 하냐에 따라, 당신의 삶이 좌우되는 것이다.

 
 

아직 나이가 많이 어리거나, 깨달음이 부족한 사람들은 이 사실을 잘 인지하지 못할 수 있지만, 자기가 인지를 하든 못하든, 인간관계가 그 사람 인생의 80~90% 이상을 좌우한다.

 
 

 
 

우리나라 엔터테인먼트 업계의 큰손이 된 박진영 같은 경우도, “인맥을 만들기 위해 노력할 필요가 없다”는 식으로 말한 영상이 아직도 유튜브 등에서 돌고 있지만, 그 또한 그가 이룬 성공의 90~99% 이상이 인맥 덕분이다.

 
 

그가 말한 것은 내 가치, 실력을 갖추지 못한 상태에서 쓸데없이 인맥 형성을 하기 위한 노력을 하지 말라는 거지, 인맥 형성 자체가 중요하지 않단 뜻은 전혀 아니며, 그가 그렇다고 생각하든 아니든, 인맥 형성은 여전히 절대적으로 중요하다.

 
 

/

 
 

이 세상에 노력만으로는 안되는 것들이 있다는 사실을 발견하는 것이, 인간으로서 한단계 성장하게 되는 중요한 계기이다.

 
 

나도 20대 때는 노력으로 이룬 것들이 많았고, 그게 대부분이라서, 노력으로 안되는 것은 없다는 믿음을 갖고 있었다.

 
 

노력은 내가 처음에 내다볼 수 있었던 것보다 훨씬 더 먼 곳까지 나를 인도해주었으며, 내가 미처 생각지 못했던 것들, 꿈꿨던 것들까지도 상당 부분 이룰 수 있게 해주었다.

 
 

 
 

그렇지만 노력만으로는 안되는 것들도 있다는 사실을, 언젠가는 받아들여야 한다.

 
 

노력의 중요성, 필요성을 이해하고 실천하면서도, 역설적으로, 노력만으로 안되는 것들을 준비할 수 있을 때, 가장 놀라운 일들을 해낼 수 있다고 생각한다.

 
 

 
 

20대 후반에서 30대 초반의 시기 때, 내가 해왔던 사업은 큰 어려움을 겪게 되었다.

 
 

그 상황을 항해로 비유하자면, 그동안에는 순풍을 받으며 나아가던 배가, 갑자기 역풍을 맞으며, 전복될 위기에 처한 것과도 같았다.

 
 

즉, ‘바람의 방향’이 나도, 사람들도 모르는 사이에 갑자기 바뀌게 된 것이다.

 
 

세상 흐름의 거시적인 변화는 그런 식으로 예고 없이 갑자기 찾아오기 때문에, 아무도 그런 상황을 예측하질 못하는 것이다.

 
 


 
 

나에게 중대한 위기가 찾아왔을 때, 그 위기를 돌파하고 극복할 수 있는 방법이 아예 없었던 것은 아니었다.

 
 

그것은 내가 어떤 가치관을 갖고, 어떻게 하냐에 따라, 기존의 성공을 계속 지속할 수도 있었다.

 
 

하지만 나는 다른 사람들과는 ‘다른’ 선택을 하고 싶었다.

 
 

어떻게든 현상유지에만 급급한게 아니라, ‘기왕 이렇게 된거, 완전히 새로운 모험에 뛰어들어보자’ 라는 결론에 이르게 되었다.

 
 

 
 

왜냐하면 그 당시 나는 아직 젊었고, ‘지금 이 때가 아니면 언제 이렇게 큰 도전을 하겠나?’ 라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이다.

 
 

그것은 마치 스티브 잡스가 “성공하면 결과적으로 좋은 거고, 실패하더라도 좋은 경험이 될 것이다”라고 생각하고, 사업세계에 과감하게 뛰어든 것과 같았다.

 
 

 
 

나는 그 당시에 이미 일반적인 수준에서 꽤 많은 사업 경험을 구축하고 있었지만, 눈높이를 좀더 높은 곳으로 재조정 하는 쪽으로 결단을 내렸다.

 
 

즉, 사업가 단계에서 자본가 단계로 진화하겠다는 선택을 내린 것이다.

 
 

선택을 그렇게 하기는 했지만, 그 이후의 실제 과정은 정말로 쉽거나 만만치가 않았다.

 
 

 
 

그 당시 나는 서울 강남 쪽에서 월세가 상당히 비싼 사무실을 얻어서, 그곳에서 사업과 사람들, 그리고 여러 상황들을 감당할 수 있는 연습, 훈련을 했다.

 
 

그냥 실리적인 차원에서만 생각을 해보면, 그 사무실은 당장이라도 철수를 하는 게 맞았고, 최대한 많은 비용 절감을 하면서, 조직을 작고 민첩하게 재구성하는 것이 맞았다.

 
 

그렇지만 나는 언젠가 그 때 당시보다 큰 규모의 사업을 안정적으로, 원활하게 운영할 수 있는 수완을 갖추고 싶다는 뜻과 꿈이 있었고, 그 과정을 제대로 훈련할 수 있는 기회는 그 시기가 가장 적기라고 생각했다.

 
 

그리고 그것은 다른 사람들에게는 보이지 않는 ‘내 내면의 점수판‘이라고 할 수 있었다.

 
 

 
 

그 당시 나는 눈으로 볼 수 있는 요소들, 지표들에 있어서는 이미 압도적으로 최고 수준을 구가하고 있었다.

 
 

그래서 나는 그 이면의 무형적인 요소들, 지표들에 대해 더 깊은 관심을 갖게 되었다.

 
 

 
 

‘이 세상에 사업가들은 많은데, 워렌 버핏, 빌 게이츠, 스티브 잡스 같은 사람들은 도대체 어떻게 다른 사람들이 넘볼 수조차 없을 정도로 아득히 크고 거대한 성공을 이룬거지?

 
 

도대체 어떻게 한 걸까?’

 
 

이러한 의문, 호기심에서 출발한 당시의 도전은, 하나의 일종의 거대한 모험이었다.

 
 

 
 

당시의 나는 대략 7~8개가 넘는 법적 소송들과, 각종 세금 문제들, 그리고 조직과 사무실 월세 등을 감당해야 하는 상황에 처해 있었다.

 
 

그 모든 것들을 거의 혼자서 처리해야만 했다.

 
 

그리고 결국에는 그 모든 것들을 완전히 끝냈고, 완수했다.

 
 

‘도중에 포기하거나 대충 얼버무리지 않고, 끝까지 완수하고 해결하는 습관’은 그 때 훈련하고 터득한 것이다.

 
 


 
 

기존의 문제들을 해결하는 한편으로, 새로운 도전과 모험도 계속 진행시켰다.

 
 

이 과정이야말로 어떤 면에서 봤을 때 가장 중요한 경험이었다.

 
 

왜냐하면 삶은 도중에 멈출 수가 없는, 계속되는 과정이기 때문이다.

 
 

 
 

어떤 일이나 활동을 하든, 특히 사업과 투자의 과정에서, 누구든지 ‘전환점’을 맞이하는 순간에 직면하게 된다.

 
 

그 전환점에 대해 어떻게 대처하느냐가 바로, 그 사람이 어디까지 갈 수 있느냐를 좌우한다고 할 수 있다.

 
 

모든 압도적으로 뛰어난 성공을 거둔 사람들은 그러한 전환점, 즉, 위기를 기회로 만드는데 성공한 사람들이라고 할 수 있다.

 
 

 
 

예를 들자면, 빌 게이츠가 MS에서 기존에 오프라인 PC 중심의 제품군을 위주로 회사를 이끌어가다가, 도중에 인터넷 시대가 도래하면서, 전반적인 사업 전략을 재설계해야만 하는 시점을 맞이하게 된 것이라든지,

 
 

과거의 록펠러가 기존에는 등유를 중심으로 하는 석유 생산 체제에서, 전기 에너지와 기계 자동차의 등장으로 인해, 자신의 기존 사업이 크게 위협 받는 상황이 발생하자, 등유 체제를 휘발유 체제로 전환하게 된 것이라든지,

 
 

그리고 앤드류 카네기가 선견지명으로 미래를 내다보고 강철을 대량생산하는 체제를 구축하는데까지는 성공했지만, 갑자기 철도 산업의 전례 없는 불황을 겪게 되면서, 사업 전략을 철도 산업 중심에서 고층 건물 건설 산업 중심으로 전환하게 된 것 등을 꼽을 수 있다.

 
 

 
 

이러한 전환점에 대처한 사례들은 나중에 시간이 지나고보면, 그렇게 하는 것이 너무나 당연하다 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막상 실제 현실에서 자기가 전환점에 직면하게 된 경우,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기가 전환점에 처하게 되었다는 사실, 현실조차 전혀 인지하지 못하는 경우들이 많다.

 
 

 
 

가령, 주식 투자 과정에서, 최근 몇 년 동안 몇번의 중요한 전환점들이 있었다.

 
 

갑자기 코로나가 발발했던 상황, 방역 해제가 이루어진 상황,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간에 전쟁이 발발한 상황, 금리 정책이 바뀌게 된 상황 등을 꼽을 수 있다.

 
 

시간이 지나면서 이러한 중대 이슈들에 대해 유튜브나 언론 등에서 당연하게 다루어지게 되는 경우가 많지만,

 
 

이미 그렇게 모든 사람들이 알게 되는 시점에는, 대처를 하기가 늦은 경우가 많다.

 
 

 
 

유튜브나 언론 등에서 본격적으로 다루어지기 전에, 자신이 알고 있는 지식, 경험, 능력, 혜안 등을 바탕으로, ‘판단’을 어떻게 하느냐가 시간이 지날수록 거의 모든 것들을 좌우하게 된다.

 
 

그리고 그게 투자 실력의 가장 중요한 요건들 중 하나다.

 
 


 
 

인생에서 정말로 좋은 기회들은 대체로 한번뿐이다.

 
 

이 사실을 아는 사람과 모르는 사람은, 인생을 살아가는 태도와 결과에 있어서, 엄청난 차이가 발생한다.

 
 

그리고 기회가 많든, 적든, 중요한 것은, 시간이며, 적어도 시간이 유한하다는 사실은 누구도 부정할 수도, 피해갈 수도 없다.

 
 

 
 

그래서 진지하지 않은 사람들에게 굳이 진지해지라고 말할 필요가 없다.

 
 

그들은 어차피 진실의 순간을 맞이하게 되었을 때, 좋든 싫든, 진지해져야만 할 수밖에 없을 것이다.

 
 

 
 

그러니까 나는 그렇게 되는 것과 반대로, 처음부터 가능한한 일찍 진지하게 접근해서,

 
 

필요한 만반의 준비(유비무환)을 갖추는 방식을 선호한다.

 
 

 
 

또한, 앞서 언급한 모든 것들을 실현하고 유지, 성장시키려면,

 
 

혼자 힘으로는 절대적으로 불가능하다는 사실도 하루빨리 깨달아야 한다.

 
 

이 부분은 내가 무한 반복해서 강조해왔던 거고, 앞으로도 마찬가지일 것 같다.

 
 

 
 

지금처럼 인터넷으로 전세계 모두가 연결되어있고, 그 연결성이 더 심화되고 강화되는 상황 속에서는,

 
 

협업 능력, 커뮤니케이션 능력은 이루 말할 수 없을 정도로 중요하며,

 
 

생존과 직결된 문제라고 할 수 있다.

 
 

그래서 이 사실을 하루빨리 받아들이고 적응하는 사람은 생존, 번영의 확률을 높이고,

 
 

반대로, 이 사실을 인지조차 하지 못하는 사람들은 좋든 싫든 도태될 수밖에 없다.

 
 

 
 

과거에 인터넷이 없었던 시절에는, 각자가 혼자 노력해서,

 
 

자신만의 전문성과 실력을 얼마나 높이 갖추느냐가 매우 중요한 문제였으며,

 
 

그것이 인생의 차이를 낳는 결정적 요인이기도 했다.

 
 

 
 

하지만 지금은 시대가 과거와는 크게, 완전히 달라졌다.

 
 

‘게임의 법칙’이 바뀌게 된 것이다.

 
 

인터넷의 확산은 말할 필요 없이 가장 중요한 ‘게임 체인저’였다.

 
 

 
 

지금은 홀로 고고히 높은 실력과 전문성을 갖추는 것 못지 않게,

 
 

타인과의 협업 능력, 커뮤니케이션 능력, 영향력, 인기 등이 엄청나게 중요해졌으며,

 
 

앞으로 그 중요성은 더 커지면 커지지, 적어지진 않을 것이다.

 
 

 
 

즉, 자신이 뛰어나거나 중요한 일, 혹은 올바른 일을 제대로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 과정과 사실을 잘 알리는 것 또한 그에 못지 않게 중요하며, 앞으로도 그럴 것이다.

 
 


 
 

인터넷의 확산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접하는 정보 격차를 상당 부분 줄여주었으며,

 
 

이는 반대로 말하면, 경쟁이 심화되고, 어지간한 개인적 노력만으로는 두각을 드러내기가 어려워졌다는 사실, 현실을 의미하기도 한다.

 
 

 
 

그러니까 이렇게 달라진 상황, 현실에 대해 ‘계란으로 바위치기’를 시도하는 건 무모하며,

 
 

시간이 지날수록, 어떻게 하면 수월하게 원하는 꿈과 목표를 실현할 수 있을지,

 
 

뭐가 정말로 필요하고 중요한지 등을 깨닫고 실제로 준비하는 것이 중요할 것이다.

 
 

 
 

 
 


 

No.1 & Only.1,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전문 브랜드,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웹사이트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Websites & Social Network Services)]

 

– 도서(책) 구입 : http://imfglc.co.kr

– 제품(DVD, 영상 강의 등) 구입 : http://imf4.kr

– 서비스(1:1 트레이닝, 강의, 컨설팅, 부트캠프 등) 신청 : http://study.imfglc.net

– 미디어(전자책, 루틴 등) 구입 : http://media.imfglc.net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전세계 최고 수준의 고품질, 고품격 콘텐츠)

 

– 웹진 : http://glc7.org

(최신 상품 소개, 지식, 조언, 정보, 노하우, 팁 등)

 

– 블로그 : https://blog.naver.com/bestpua

(전문가 스토리, 칼럼 등)

 

– 커뮤니티(카페) : http://cafe.imfglc.net

(구독자/시청자/수강생 모임, 최신 정보 공유 등)

 

– 밴드 : https://band.us/band/10322596

(멤버십/소셜 네트워크 – 링크가 유효하지 않다고 나올 경우, 아래 고객센터로 문의)

 

[고객 상담 센터(Customer Consulting Center)]

 

– 메신저 : imfglc (카카오톡) , bestpua (라인)

– 전화 : 010-4508-5067 (휴대전화 / 문자메시지 가능) , 02-538-1165 (일반전화)

– 이메일 : bestpua@imfglc.com

 

– 365일 24시간 도서, 제품, 서비스 구입/상담/신청/문의 환영 (도서, 제품 주문 시 당일 배송 및 2~3일 안에 빠른 수령 가능)

– 무엇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을 위한 온, 오프라인 상담 및 컨설팅 서비스 제공

 

– 1:1 트레이닝, VVIP 컨설팅 문의 환영

 

– 사생활이 보장되며 고품격 콘텐츠가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프라이빗 멤버십 커뮤니티 가입 신청 환영

–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최신 정보를 다루는 고품격 이메일 뉴스레터 구독 신청 환영

 

Greatlife,

Attraction & Lifestyle Standards,

 

Copyright IMF,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