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운명의 변화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운명의 변화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Change of Destiny

 
 

 
 

자신의 문제점을 인지할 수 있는 사람들이 생각보다 그리 많지 않다.

 
 

문제점을 자신이 인지할 수 있어야, 그 문제점을 고칠 수가 있는데, 인지를 못하니, 문제 해결이 전혀 안되는 것이다.

 
 

다른 사람(들)이 그 사람에게 문제점을 지적하고, 고치라고 말을 하더라도, 그 때 그 순간일 뿐, 자기가 스스로 문제점을 인지하지 못한다면, 보통의 경우 밑 빠진 독에 물 붓기에 지나지 않는다.

 
 

 
 

대체로, 사람들은 자신에게 어떤 결함이나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기보다는, ‘당연히’ 상대방에게 어떤 결함이나 문제가 있다고 여기는 경우들이 많다.

 
 

다양한 인간관계 속에서, 상대방과 자신의 ‘차이’를 발견하게 되었을 때, 자존감이 높은 사람과 낮은 사람, 그리고 자기애가 강한 사람과 약한 사람의 반응, 태도 차이가 나뉘게 된다.

 
 

 
 

자존감이 높은 사람들은 상대방의 장점, 가치를 발견하고, 그것에 대해 칭찬을 하거나, 적어도 긍정적인 반응, 태도를 보인다.

 
 

반면, 자존감이 낮은 사람들은 상대방의 장점, 가치를 발견했을 때, 열등감을 느껴서, 순간 열등감이 자신의 정신을 지배하게 되고, 그 열등감으로 인해 모든 것들, 심지어 긍정적인 것들까지도 부정적으로 생각하거나 해석하는 경우들이 많다.

 
 

 
 

그리고 자기애가 강한 사람들은, 기본적으로 자기가 옳다는 생각을 갖고 있으며, 자신에게 어떤 단점이나 결함이 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만약에 어떤 사람의 장점, 가치를 보게 된다고 하더라도, 그 사람의 장점, 가치가 자신의 장점, 가치라고 믿는 경우들이 많다.

 
 

사람은 다 거기서 거기라고 생각하기 (착각하기) 때문이다.

 
 

 
 

반면, 자기애가 약한 사람들은, 상대방이 하는 말이나 행동, 태도 등에 쉽게 휘둘리기 쉽다.

 
 

예를 들어, 상대방에게 한없이 맞춰주기만 한다거나, 그렇게 하고도 뭐가 문제인지, 잘못된 것인지 알지 못하는 경우들이 있다.

 
 

꽃뱀에게 당하기만 하는 남자들이라든지, 나쁜 남자만 만나게 되면서 자주 이용 당하는 여자들이라든지, 이런 사례들을 꼽을 수 있을 것이다.

 
 

+

 
 

  

자기애가 강하다

자기애가 약하다

자존감이 높다

1

2

자존감이 낮다

3

4

 
 

 
 

가장 이상적인 경우는, 자존감이 높으면서, 자기애도 강한 것이다.

 
 

 
 

자기애를 갖는 것은 지금 당장이라도 쉽게 가능하지만, 자존감이 높은 것은 쉽지 않으며, 시간이 필요한 부분이다.

 
 

 
 

일반적으로 봤을 때, 대부분의 사람들이 의식적으로든, 무의식적으로든, 추구하는 삶은 높은 자존감을 가질 수 있는 삶이다.

 
 

자신의 능력을 개발하고, 필요한 지식이나 기술 등을 배우며, 여러 경험을 쌓고, 사회의 테두리 속에서 자신에게 적합한 일을 찾아 자아실현을 하고, 경제적인 영역을 비롯해서 전체적으로 수준 높은 삶을 지향하는 것이다.

 
 

그렇게 되기 위해서는 자신이 목표를 명확하게 설정해야 하며, 그 과정에서 수많은 현실적인 판단들을 현명하게 내릴 수 있어야 하고, 그 모든 것들을 뒷받침할 수 있는 능력과 열정 또한 필요하다.

 
 

그래서 이 과정이 쉽지 않으며, 시간이 걸린다는 것이다.

 
 

 
 

자존감을 높이 쌓는 것이 생각보다 매우 어렵기 때문에, 사람들은 보통 가까운 곳에서 쉬운 선택을 하는 경우가 많다.

 
 

그게 바로 자기애를 지금보다 더 강하게 품는 것이다.

 
 

이 부분은 주로 그 사람이 겪게 되는 경험적인 요인에 달려 있는 경우가 많다.

 
 

 
 

내가 예전에 잠깐 얘기를 나눠본 여자들 중에는, “전 남자친구 때문에 빚을 지게 되어서, 그 빚을 갚기 위해 지금 일하는 중이다”라고 말하는 여자가 있었다.

 
 

내가 “왜 그렇게 하고 있냐”라고 물어보니, “그 때는 좋아했으니까”라고 하는 것이다.

 
 

아마도 그 여자는 시간이 지날수록, 전 남자친구와의 관계를 후회하게 될 것이며, 자신에게 좋은 사람이 아니었다는 결론, 믿음으로 귀결되고, 다시는 그런 경험을 반복하지 않겠다는 결심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

 
 

일을 하고 빚을 갚는 과정이 힘들수록, 그런 생각이 더 강하고 확고하게 자리잡게 될 것이다.

 
 

 
 

그렇게 되는 것이 너무나 당연한 거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그렇게 생각하는 사람들조차도 막상 실제 현실에서는 자기도 모르게 잘못된 선택을 하는 경우들이 많을 것이다.

 
 

현실에서의 사람들은 대체로 비합리적이고, 비이성적이며, 동물적 본능, 본성에 충실하기 (대부분 순간의 욕구, 감정에 끌리는대로 살아가기) 때문이다.

 
 

 
 

더 이상 자신을 이용만 해먹는 나쁜 남자를 만나지 않겠다고 결심한 여자는, 점차 자기애를 품게 되면서, 자신을 예쁘게 가꾸고, 자신의 가치를 높이기 위한 노력들을 하게 될 것이다. (적어도 지금보다 더 나은, 더 좋은 삶을 살고자 하는 뜻, 기준이 있는 사람이라면)

 
 

그러면서 어느정도 자신이 준비가 되었다고 생각이 들면, 전보다 더 신중하게 만날 대상을 고르고자 할 것이다.

 
 

적어도 자신의 인생에서 어떤 사람(들)을 베제해야 할지를 경험적으로 확실히 알게 되었으니까 말이다.

 
 

+

 
 

최악의 경우는 보통 자기애가 강하면서, 자존감이 낮은 경우이다.

 
 

이런 경우에 속한 사람들은 나쁜 업보를 쌓는 것과 같기 때문에, 말로가 안좋을 가능성이 높다.

 
 

무엇이든 자기중심적으로 생각하는 경향이 강하며, 상대방의 장점, 가치조차도 자신의 장점, 가치라고 믿는 경우들이 많다.

 
 

 
 

그리고 자신에게는 어떠한 단점, 결점도 없다고 믿거나, 적어도 별 (심각한) 문제가 되지 않는다고 생각하는 경우들이 많다.

 
 

또한, 욕심이 많아서, 주로 자신이 받는 것을 당연하게 여기는 경우가 많고, 상대방에게 고맙다는 표현도 잘 안하거나 못한다.

 
 

 
 

‘그런 최악의 사람을 도대체 왜 만나냐’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실제 현실에서는 처음부터 그런 사람인지 아닌지 알 수 없는, 구분하기 어려운 경우들이 많다.

 
 

어느정도는 대화를 해봐야만 알 수가 있는 부분이다.

 
 

 
 

그리고 자기애가 강한 사람들이 당연하게도 자기 치장에는 관심이 많은 경우가 많기 때문에, 겉모습은 예쁘거나 잘생긴 것처럼 보이는 경우들이 많아서, 실제로는 최악의 경우를 만나거나 접하게 되는 경우들이 비일비재한 것이다.

 
 

또한, 자기애가 낮으면서 자존감도 낮은 사람들의 경우, 자기애가 강하고 자존감이 낮은 사람들의 희생양이 되는 경우가 많다.

 
 

자기가 나쁘게 이용을 당하고 있는 것인지도 모르고, 그저 좋다고 따라다니게 되는 경우들이다.

 
 

 
 

최악의 경우에 속한 사람들의 가장 심각한 문제점은, ‘수용이 되지 않는다’는 점이다.

 
 

상대방이 뭔가 피드백을 해줘도, 그 자체를 불편하게 여기는 경우가 많으며, 자기 스스로도 인지하거나 고칠 생각이 없기 때문에, 시간이 지나도 문제는 전혀 해결되지 않고, 방치되며, 누적된다.

 
 

그러면서 나이가 들수록 성격이 점점 더 완고하게 변하게 되는 경우들이 많다.

 
 

 
 

젊음, 아름다움이 영원할 수는 없기 때문에, 나이가 들수록, 말이 안통하고 성격까지 너무 완고하게 된다면, 더 이상 아무도 호감을 갖지 않는 사람이 되어버리는 것이다.

 
 

그래서 말로가 비참할 가능성이 높다는 것이다.

 
 

+

 
 

보통의 경우, 사람의 인생은 자신이 스스로 인지하기 어려울 정도로, 매우 천천히 변화, 진행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시간은 실제로 빠르게 (자신이 예상하거나 생각하는 것보다 더 빠르게) 흘러간다.

 
 

 
 

인생이 망하게 되는 것은 하루 아침에 이루어지지 않는다.

 
 

스스로 인지하기 어려울 정도로 천천히 진행되다가, 어느 순간 임계점에 다다르면, 한순간에 폭망하게 되고, 그제서야 자기가 잘못 살아왔음을 깨닫게 된다.

 
 

그런데 사실은 한순간에 폭망한 게 아니라, 그동안 계속 알게 모르게 진행이 되어왔던 것이다.

 
 

 
 

마찬가지로, 인생이 성공하게 되는 것, 번영하게 되는 것 또한 하루 아침에 이루어지지 않는다.

 
 

쉽게 얻은 것은 쉽게 사라질 수 있고, 힘들고 어렵게 이룬 것은 그만큼 탄탄하고 오래 지속될 가능성이 높다.

 
 

그러니까 이러한 현실의 이치를 깨닫는다면, 지금 힘들거나 어렵다고 해서 좌절할 필요가 없는 것이다.

 
 

 
 

힘들면 힘든만큼, 어려우면 어려운만큼, 남들에게도 마찬가지이기 때문에, 내가 그 시간을 잘 견딜수록, 더 좋은, 더 나은 날들로 이어질 가능성이 당연히 더 높다.

 
 

이 세상에 원인 없는 결과는 없고, 있을 수도 없기 때문에, 어떤 식으로든 원인이 투입이 되면, 그에 따른 결과가 반드시, 필연적으로, 확실하게 나타나게 된다.

 
 

그렇게 되지 않는다고 믿거나 지레짐작하는 이유는, 단지 그 사실을 깨닫지 못하는 경우들 뿐이다.

 
 

 
 

그러니까 시간이 지날수록,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평정심, 즉, 일관된 마음가짐이라고 할 수 있다.

 
 

잘될 때 겸손하고, 안될 때 용기를 갖는 것이다.

 
 

 
 

예전에도 언급한 바 있지만, 지금도 유튜브를 보면, 세상 일들에 관심이 무척 많은 사람들이 무척 많다.

 
 

세상 일들에 대해 관심을 갖는 것은 좋으나, 어디까지나 자신이 해야 할 일들을 충실히 완수하는 것이 언제나 더 중요하다.

 
 

이 세상에서의 성패는 주로, 미래를 어떻게 예측하느냐의 게임이 아니라, 어떻게 준비하고 대응하느냐의 게임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어떤 사람의 예측이 얼마나 정확하거나 그럴듯하더라도, 그것 자체가 그렇게 중요한 것은 아니다.

 
 

그보다 훨씬 더 중요한 것은, 예측한 미래에 어떻게 준비, 대응하느냐 이며, 더 나아가, 예측할 수 없었던 상황들까지도 기회로 활용하는 것이다.

 
 

어떤 분야든, 가장 높은 곳에 존재하는 초고수들은 예측불가능성을 잘 활용하는 사람들이다.

 
 

+

 
 

결국, 가장 중요한 것은 예상치 못한 상황들, 기회들에 잘 준비되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나의 일과 인생을 돌이켜봤을 때, 가장 좋은 결과들은 항상 예상치 못한 경우들이 많았다.

 
 

가령, 비교적 최근에 있었던 일들을 꼽자면, 집값이 올랐던 것이라든지, 석유 관련 주식들이 폭등했던 것이라든지, 이런 것들을 꼽을 수가 있을 것 같다.

 
 

그 외에도 일일이 열거하기 어려울 정도로, 수많은 크고 작은 예상치 못한 좋은 일들, 결과들이 있었다.

 
 

 
 

어느정도 절대적인 시간이 필요한 이유는, 이러한 예상치 못한 일들이 그저 운에 불과한 건지, 아니면 확실한 실력을 바탕으로 계속 지속적으로 재현할 수가 있는 건지, ‘확실한 판단’을 내리기 위해서이다.

 
 

 
 

나는 그저 한여름밤의 꿈을 끝나게 될 일시적인 결과, 성공이 아니라, 오랫동안, 가능한한 영원히 지속되는 성공, 번영을 원하고 꿈꾸기 때문에,

 
 

준비의 과정이 얼마나 힘들고 어렵다고 하더라도, 기꺼이 감수할 수가 있다.

 
 

 
 

“길고 짧은 것은 대 봐야 안다”라는 말처럼, 처음부터 어떤 일이 얼마나 크게 뻗어나갈 수 있을지는, 아무도 모르는 일이다.

 
 

그것은 궁극적으로 자기 자신에게 달려 있는 일이다.

 
 

 
 

내가 주식 투자를 처음 시작할 때에도, 주변에서 “그게 얼마나 갈 수 있겠어? 그것만큼 불안정한게 없지”라는 말을 들은 적이 있었다.

 
 

하지만 그런 말을 했던 사람이 간과했던 사실은,

 
 

나의 거대한 잠재력과, 그 사람이 미처 알아보지 못했던 나의 뛰어난 안목, 실력, 재능, 끈기와 같은 것들이다.

 
 

 
 

무엇보다도, 인간은 결국 시간이 흐르면서 모든 것들에 대해 적응할 수가 있다는 사실이다.

 
 

코로나가 처음 발발했을 때, 상황은 심각했고, 세상이 끝날 것 같았지만, 지금은 어느정도 사람들이 적응을 한 상태이다.

 
 

이런 식으로, 아무리 심각했던 사건도 “이것 또한 지나가리라“는 말처럼, 언제 그랬냐는 듯이 잊혀지게 되고, 지나가게 된다.

 
 

 
 

그래서 내가 “이길 때까지 살아 있어라”를 강조하는 것이다.

 
 

/

 
 

처음에 아무리 힘들고 어려웠던 일들도 시간이 지날수록 적응이 되고, 모든 것들이 점차 쉬워지게 된다.

 
 

어떤 부분에 힘을 실어야 할지, 어떤 부분에 힘을 빼야 할지, 분별할 수가 있게 되며, 전체적인 효율성이 높아지게 된다.

 
 

 
 

그리고 경험이 쌓이게 되면서, 시간 대비 실현, 창출할 수 있는 가치가 높아진다.

 
 

예를 들어, 아무리 똑똑한 사람이라 하더라도 영어 회화를 저절로 마스터할 수는 없다.

 
 

어느정도는 연습과 노력을 해야만, 그것을 마스터할 수가 있고, 일단 마스터한 실력은, 마치 자전거타기처럼, 언제 다시 하게 되더라도 금방 가닥을 잡을 수가 있다.

 
 

그래서 한번의 경험 차이가 그토록 중요한 것이다.

 
 

 
 

0에서 1의 결과에 도달하기까지가 굉장히 중요하다.

 
 

1의 결과에 도달해야만, 거기서 100을 곱하든, 100만을 곱하든, 할 수가 있다.

 
 

하지만 계속 0의 상태에 머무르고만 있다면, 무엇을 어떻게 곱하든, 계속 0일 뿐이다.

 
 

*

 
 

처음부터 한 번에 모든 것들을 다 계획하고 준비한 다음에 시작할 수는 없으며, 단계적으로 나눠서 접근해야 가능한 일들이 있다.

 
 

쉽지 않은, 어려운 일들은 대부분 그런 식이다.

 
 

 
 

최소한의 요건들을 갖춰서 빠르게 시작하는 ‘린 스타트업’은 기본이라고 할 수 있다.

 
 

 
 

린 스타트업이 필요하고 중요한 이유는, 실제 과정 속에 들어가야만 알 수 있고, 보이는 부분들이 있기 때문이다.

 
 

그것도 그냥 하기만 한다고 해서 보이는 게 아니라, 자기가 몰입을 하고 신경을 써야만 보이는 것들이 많다.

 
 

 
 

어떤 분야에 10년 이상 있었으면서도 여전히 아무것도 제대로 아는게 없는 어설픈 사람들을 본 적이 있을 것이다.

 
 

반면, 시작한지 6개월~1년이 채 되지 않았는데도, 해당 분야에서 10년 이상을 종사해왔던 사람들보다 더 뛰어난 안목과 실력을 갖추는 사람들도 있다.

 
 

 
 

후자의 경우는 주로 몰입과 협력의 차이에 달려 있다.

 
 

자기 자신이 그 과정에 몰입을 해야만 하고, 동시에, 뛰어난 사람과 함께 호흡, 발걸음을 맞추면서, 많은 것들을 보고 배울 수가 있어야 한다.

 
 

이렇게 하면, 다른 사람들에 비해 10배, 100배, 1000배 이상 빠른 속도로 월등한 성취, 성공을 거둘 수가 있다.

 
 

 
 

하지만 몰입과 협력을 한번도 제대로 해본 적 없는 사람들은 세상에 그런게 있는지조차도 모른다.

 
 

자기가 보는 세상이 전부라고 믿고 있으며, 그저 보고 싶은 현실만 보면서 평생을 살다가 죽는 사람들도 많다.

 
 

 
 

시간이 지날수록, 나이가 들수록, 사람은 이러한 사실을 더 뼈저리게 느낄 가능성이 높다.

 
 

어린 시절에는 세상이 밝게 보이는 경우가 많아서, 대체로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편이다.

 
 

 
 

하지만 나이가 들수록, 현실을 경험할수록, 자기 뜻대로 되지 않는 일들이 생각보다 많음을 느끼고 발견하게 된다.

 
 

그런 과정에서, ‘안되는게 당연하다’고 체념하는 사람들도 있고, ‘이대로 포기할 수는 없다’며 도전하는 사람들도 있다.

 
 

그런 태도의 차이에서, 인생의 차이가 발생하기 시작하는 것이다.

 
 

*

 
 

쉬울 때는 모든 일들이 잘 풀리고, 잘될 것 같지만,

 
 

중요한 것은, 어려울 (어려워질) 때를 대비하는 것이다.

 
 

그 관건은 주로 몰입과 협력에 달려 있다.

 
 

 
 

 
 


 

No.1 & Only.1,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전문 브랜드,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웹사이트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Websites & Social Network Services)]

 

– 도서(책) 구입 : http://imfglc.co.kr

– 제품(DVD, 영상 강의 등) 구입 : http://imf4.kr

– 서비스(1:1 트레이닝, 강의, 컨설팅, 부트캠프 등) 신청 : http://study.imfglc.net

– 미디어(전자책, 루틴 등) 구입 : http://media.imfglc.net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전세계 최고 수준의 고품질, 고품격 콘텐츠)

 

– 웹진 : http://glc7.org

(최신 상품 소개, 지식, 조언, 정보, 노하우, 팁 등)

 

– 블로그 : https://blog.naver.com/bestpua

(전문가 스토리, 칼럼 등)

 

– 커뮤니티(카페) : http://cafe.imfglc.net

(구독자/시청자/수강생 모임, 최신 정보 공유 등)

 

– 밴드 : https://band.us/band/10322596

(멤버십/소셜 네트워크 – 링크가 유효하지 않다고 나올 경우, 아래 고객센터로 문의)

 

[고객 상담 센터(Customer Consulting Center)]

 

– 메신저 : imfglc (카카오톡) , bestpua (라인)

– 전화 : 010-4508-5067 (휴대전화 / 문자메시지 가능) , 02-538-1165 (일반전화)

– 이메일 : bestpua@imfglc.com

 

– 365일 24시간 도서, 제품, 서비스 구입/상담/신청/문의 환영 (도서, 제품 주문 시 당일 배송 및 2~3일 안에 빠른 수령 가능)

– 무엇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을 위한 온, 오프라인 상담 및 컨설팅 서비스 제공

 

– 1:1 트레이닝, VVIP 컨설팅 문의 환영

 

– 사생활이 보장되며 고품격 콘텐츠가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프라이빗 멤버십 커뮤니티 가입 신청 환영

–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최신 정보를 다루는 고품격 이메일 뉴스레터 구독 신청 환영

 

Greatlife,

Attraction & Lifestyle Standards,

 

Copyright IMF,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