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Know What You Can Do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Know What You Can Do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위험은 ‘자기가’ 무엇을 하는지 모르는데서 온다

 
 

 
 

세상에 어떤 일이 일어나고 있든지, 자기가 무엇을 어떻게 하느냐가 항상 가장 중요하다.

 
 

 
 

방금 전에도, 미국의 연준 의장 제롬 파월이 미국의 국회의원들과 청문회에서 설전을 하는 영상을 보았는데, 역시 그 사실을 확인할 수가 있었다.

 
 

댓글에는 국회의원들의 말이 맞다는 사람들도 있었고, 파월의 선택이 맞다는 사람들도 있었다.

 
 

 
 

내가 개인적으로 웃겼던 부분은,

 
 

댓글들 중에서, 자기가 경제에 대해 아는 척을 하면서, 물가를 잡기 위해서는 여전히 금리 인상이 필요하다고 말한 부분이다.

 
 

그 댓글을 쓴 사람은 자산 포트폴리오 구성을 과연 어떻게 해놨을까 궁금하다..

 
 

아마도 포트폴리오 자체가 없을 것이라고, 거의 확신할 수가 있다.

 
 

빈 수레가 요란한 법이니까..

 
 

 
 

자신의 경제 지식을 자랑하는 사람들 중에서, 재테크를 정말로 잘하는 사람은 한 번도 본 적이 없고, 99%는 실제로 돈을 벌 수 있는 능력조차 없는 사람들인 경우가 많았다.

 
 

당연하게도 그럴 수밖에 없는 부분이다.

 
 

원래, 돈을 버는 것은 경제에 대해 무엇을 아느냐가 중요한 게 아니라, 자기가 무엇을 알고 있고, 무엇을 모르는지를 아는가에 대한 부분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경영학과를 졸업했다고 해서, 기업 경영을 잘하는 것도 아니고, 경제학과를 졸업헀다고 해서, 주식 투자를 잘하는 것도 아니다.

 
 

거의 혹은 전혀 관계가 없는 부분이다.

 
 

 
 

어떤 분야든지, 지식을 시기와 상황에 맞게 적절하게 적용, 활용할 수 있는 사람은 별로 없다.

 
 

아마도 극소수일 것이다.

 
 

+

 
 

파월의 답변을 보니, 그 자신도 아무런 뚜렷한 대안이 없다는 것이 확실해보였다.

 
 

그냥 지금으로서는 물가를 잡기 위해서는 금리 인상만이 최선의, 유일한 방법이라고 믿고 있는 듯 하다.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보다는, 뭐라도 해야 하지 않겠냐는 것이다..ㅎㅎ

 
 

 
 

이 부분에 대한 나의 생각은 역시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겠다는 것이다.

 
 

 
 

뭐라도 해야 한다고 느끼니까, 무언가를 하는 것은 전혀 좋은 생각이 아니다.

 
 

때로는 (뭘 해야 할지 모른다면) 그저 아무것도 안하고, 가만히 있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다고, 누차 말해왔다..

 
 

 
 

“자신이 구덩이에 빠졌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면, 적어도, 그 구덩이를 더 깊이 파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뭘 해야 할지 모른다면, 뭘 해야 할지 알기 위한 노력부터 진지하게, 열심히 할 필요가 있다.

 
 

+

 
 

한편, 나는 퍼스널 트레이닝 과정에서, 사람들에게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이 가장 위험하며, 항상 무언가를 하시라고 말씀을 드릴 때가 많다.

 
 

그것 또한 맞는 말이다.

 
 

 
 

내가 하는 말의 의미를 헷갈리지 않으시기를 바란다.

 
 

내가 하는 말의 정확한 의미는, “구덩이를 더 깊지 않는 선에서,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하라.”는 것이다.

 
 

 
 

가령, 음식점을 운영하는 사람 입장에서, 갑자기 방문하는 손님들의 발길이 뚝 끊긴 상황이라고 해보자.

 
 

그런 상황에서는 전단지라도 뿌리든지, 청소라도 하든지, 뭐라도 하는 것이 맞다.

 
 

그런 상황은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이 가장 위험한 상황이고, 뭐라도 해야 하며,

 
 

할만한 가치가 있다면, 최선을 다해서 잘해야 한다.

 
 

 
 

반면, 갑자기 목돈이 생긴 경우를 생각해보자.

 
 

그런 경우, 가만히 있는 사람들도 있지만, 어떤 사람들은 그 돈을 어디에 쓸까 이리 저리 궁리하다가, 유혹이나 주변의 압박 등에 휩싸여서, 잘못된 의사결정을 하거나, 사기꾼을 찾아가서 사기(봉변)를 당하는 경우들도 있다.

 
 

이런 경우에는 자기가 뭘 해야 할지 모르면, 무언가 정말로 혹은 확실히 좋은 생각이 떠오르기 전까지, 그냥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이 낫다.

 
 

아직 자기가 그만한 돈을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잘 모르는 상태라면, 무지하거나 무능한 상태에서, 함부로 위험하거나 무모한 결정을 내려서는 안된다.

 
 

+

 
 

미국 연준의 입장 또한 마찬가지라고 본다.

 
 

(연준 입장에서) 아직까지 정확한 상황 파악, 원인 파악, 사실관계 파악제대로, 확실히 이루어지지 않았는데, 성급하게, 그리고 급격하게, 금리를 올리는 시도를 거듭한다..??

 
 

 
 

당연하게도 예상치 못한 큰 재앙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고,

 
 

이미 실리콘밸리 은행의 파산이라는 적지 않은 규모의 재앙이 발생했다.

 
 

(지금도 어떤 일들이 발생 혹은 진행되고 있을지 모른다.)

 
 

 
 

제롬 파월에게 조언을 하는 주변 인물들도 내가 볼 때는 이상한 사람들이 좀 있다.

 
 

그들이 왠지 문제를 일으킬 것 같다는 느낌이 전부터 있었는데, 역시는 역시이다..

 
 

 
 

누구라도 이런 상황에 빠지면, 자기가 교착 상태에 빠졌다는 느낌으로 인해,

 
 

뭐라도 해야 할 것 같은 압박이 들 수 있는데,

 
 

그럴수록 그 압벽을 견뎌내고,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무엇을 반드시 해야 할지/할 수 있을지/할 수 없을지를 잘 판단하는 것이 모든 일의 시작이다.

 
 

‘수신제가치국평천하’도 같은 맥락이다.

 
 

+

 
 

나의 경우, 목표 달성에 지장이 될만한 일들은 일체 하지 않고,

 
 

목표 달성에 부합하거나, 도움이 되는 일들에만 집중하고자 하는 편이다.

 
 

 
 

그런데 어떤 경우에는, 어떤 부분이 도움이 되고, 어떤 부분이 지장이 되는지,

 
 

인과관계 및 사실관계 파악부터 해야 할 때도 있다.

 
 

그런 경우에는 일단 다양한 시도들을 해보면서, 상황 파악부터 제대로, 확실하게 해야 한다.

 
 

그런 다음, 어떤 일들이 확실히 도움이 되는지를 판단하고, 그 일들을 지체없이 실행하면서,

 
 

나머지 아직 파악이 안됐거나, 모르는 부분들을 적극적으로 탐구해나가는 식으로 접근한다.

 
 

 
 

이런 식으로 접근하면, 시간이 지날수록, 결국 모든 사항들(변수들)을 빠짐없이 다 파악할 수가 있게 된다.

 
 

+

 
 

한편, 사람들이 자주, 흔히 실수하는 부분은,

 
 

– ‘지금 당장 알 수 없거나, 할 수 없는 영역에 대해 너무 오랫동안 고민(만)하느라, 할 수 있는 기회들조차 놓치게 된다’

 
 

라는 점이다.

 
 

이것이 사실 가장 위험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다.

 
 

 
 

할 수 있는 일들에 집중하다 보면, 결국 할 수 없었던 것들까지 해내거나 이루어질 수 있게 되지만,

 
 

반대로, 할 수 없는 것들에 대해 고민(만) 하다 보면, 결국 모든 것들이 너무 복잡하게 꼬이고 엉키게 되어서,

 
 

어디서부터 뭐가 잘못됐는지도 잘 모르게 되는, 악순환이나 최악의 사태봉착하게 된다.

 
 

 
 

같은 맥락에서,

 
 

연준(제롬 파월)은 지금 시험대 위에 올라있다고 보여진다.

 
 

‘베이비스텝’을 예상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그조차도 생각보다 위험할 것이다.

 
 

/

 
 

투자의 대가 워렌 버핏 같은 사람들도 종종 틀리거나, 모르는 영역들이 있다.

 
 

지금도 여전히 그렇고, 그런 영역들이 바로 우리 모두가 탐구해봐야 할, 무궁무진하고 무한한 기회이다.

 
 

 
 

방금 전에도, 버핏이 은행, 금융주를 적시에 처분해서, “역시 버핏이다”와 같은 내용의 뉴스 기사들을 여럿 보았다.

 
 

하지만 그건 실수이거나, 어쩌면 중대한 실수일 수도 있다.

 
 

 
 

왜냐하면, 실리콘밸리은행의 파산이 다른 메이저 대형 은행들에는 전혀 영향을 미치지 않을 수도 있고,

 
 

오히려 버핏이 처분한 은행들 입장에서는 호재일 수도 있기 때문이다.

 
 

이런 부분은 물론 언론, 뉴스, 유튜브 등에서는 다루어지지 않을 수도 있다.

 
 

 
 

대체로 언론에서는 이슈거리 위주로 다루는 편이고, 모든 일은 자기가 아는 만큼만 보이기 때문이다.

 
 

뉴스기사를 쓰는 기자도 사람인데, 그들은 이미 일어난 일들에 대해서만 쓸 수 있지, 앞으로 일어나게 될 일들에 대해서는 쓸 수가 없을 것이다.

 
 

 
 

하지만 우리가 주목하고 집중해야 할 대상은, 이미 일어난 일들이 아니라, 앞으로 일어나게 될 일들이다.

 
 

왜냐하면 그곳에 우리가 살아갈 길(희망)이 있고, 기회가 있기 때문이다.

 
 


 
 

투자의 세계에 워렌 버핏 한 사람만 있는 것도 아니고, 그의 말들이 모두 유일한 진리인 것도 아니다.

 
 

어떤 것들은 그 자체로 진실, 사실이 되기도 한다.

 
 

 
 

가령, 나의 경우에도, 다른 사람들이 무엇을 어떻게 하든, 뭐라고 말하든, 이 세상에 어떤 일들이 발생하고 있든,

 
 

항상 변함없이 일정하게 수익을 창출, 지속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전쟁이 발발하거나, 코로나 같은 전염병이 창궐하더라도,

 
 

내가 나의 고객을 돕고자 한다면, 나의 고객은 성공할 것이다.

 
 

농담이나 거짓말이 아니라, 정말이다.

 
 

 
 

나는 나 자신을 위해서 수익을 창출할 수도 있고, 나의 고객을 위해서 수익을 창출할 수도 있다.

 
 

이건 그냥 내가 무엇을 어떻게 하면 확실한 결과가 실현되는지를 확실히 알고, 확실히 실행할 수 있는 부분이다.

 
 

그래서 나의 별칭이 ‘the realizer(실현하는 자)’인 것이다.

 
 

 
 

지금 이 순간에도, 내가 나의 고객의 연애, 픽업을 돕고자 하면, 성공적 관계, 결과를 실현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지금 이 순간에도 내가 나의 고객의 비즈니스, 경제를 돕고자 하면, 성공적으로 확실하게 수익을 창출, 실현할 수 있을 것이다.

 
 

이 부분은 내가 예언을 하는 것이 아니라, 그동안 수천, 수만번 이상을 반복적으로 실현, 경험해온 부분이라, 너무나도 확실하고 자명한 부분이다.

 
 

 
 

모짜르트가 어린 시절부터 작곡에 타고난 재능이 있었던 것과 마찬가지로,

 
 

나에게도 원래부터 비즈니스, 경제에 대한 타고난 재능, 감각이 있었다.

 
 

학문적으로 따로 배우지 않아도 원래부터 알 수가 있었다..ㅎㅎ

 
 

그래서 오랜 기간 동안 그 능력, 재능을 개발하고 갈고 닦아서,

 
 

이제는 언제 어느 때나, 어디에서나, 무엇을 어떻게 하면 실제로 되는지, 확실하게 터득하게 된 것이다.

 
 


 
 

예전에도 말한 적이 있지만, 어떤 분야에서의 능력은 다음과 같은 4단계를 거쳐서 성장, 발전, 진화한다.

 
 

 
 

1) 무의식적 무능

 
 

2) 의식적 무능

 
 

3) 의식적 유능

 
 

4) 무의식적 유능

 
 

 
 

표현만 봐도 대충 어떤 뜻인지 감이 오지 않는가?

 
 

 
 

1번은 자기가 무엇을 아는지/모르는지, 할 수 있는지/할 수 없는지, 인지하지 못하는 상태이다.

 
 

2번은 자기가 1번에 해당한다는 상태, 사실을 스스로 인지하는 단계이다.

 
 

3번은 노력으로든, 재능으로든, 1, 2번의 상태를 극복한 단계이며, 의식적, 의도적으로 자신이 원하는 결과를 성취, 실현할 수 있는 단계이다.

 
 

4번은 그냥 자기가 마음가는대로, 자유자재로 해도 원하는 결과가 언제든지 얼마든지 실현, 유지되는 단계이다.

 
 

 
 

공자가 (학문의 영역에서) 자신의 인생 말년에 도달한 단계가 바로 4번에 해당한다.

 
 

하지만 요즘 시대에는 인터넷의 발달로, 누구나 자신이 찾고자 하는 정보를 신속하게 접할 수가 있기 때문에,

 
 

옛날 사람들이 평생 걸릴 일들을 비교적 단기간에 실제로 이루어낼 수가 있다.

 
 

 
 

그래서 내 생각에는 연애, 픽업, 사업, 투자의 영역에서 하루빨리 위에 언급한 3, 4번의 단계에 진입하는 것이,

 
 

인생을 즐겁게, 재미있게, 풍요롭게 살 수 있는 비결이 될 수 있다고 본다.

 
 


 
 

솔직히 말해서, 내가 간과했던 부분은, 내가 무엇을 실제로 할 수 있는지, 사람들에게 충분히 알리지 않은 부분이다.

 
 

 
 

내가 사람들에게 구체적으로 말하기 전까지, 사람들은 내가 무엇을 아는지/모르는지 모른다.

 
 

마찬가지로, 내가 사람들에게 구체적으로 말하기 전까지, 사람들은 내가 무엇을 할 수 있는지/할 수 없는지 모른다.

 
 

내가 구체적으로 말하지 않으면, 사람들은 내가 ‘모른다/할 수 없다’로 여기는 것이 보통이고, 대개는 나의 존재조차도 모른다.

 
 

 
 

그런데 이 부분은 아직도 어느 정도까지 하는 게 좋을지 잘 모르겠다.

 
 

나는 여전히 사람들에게 알려지고 싶은 생각이 없고, 지금도 필요한 정도까지만 알리고 있다.

 
 

 
 

그리고 확실하고 중요한 것은,

 
 

내가 정말로 잘 알고, 확실히 실현할 수 있는 영역에 대해서만 알려야 한다고 생각한다.

 
 

이게 내 입장에서는 너무나 당연한 부분인데,

 
 

이 세상에는 자기가 실현할 수 있는 능력이 안되면서,

 
 

인지도를 넓히는데만 급급한 사람들이 너무나 많다.

 
 

 
 

내가 인지도를 넓히려고 하지 않는 이유 중에 하나는 그런 사람들 중 하나로 비쳐지고 싶지 않고,

 
 

또한, 인지도를 넓히게 되었을 때, 그런 사람들로부터 시기, 질투의 대상이 되고 싶지도 않으며,

 
 

또 다른 이유로는, 인지도를 넓히지 않아도 어느정도 괜찮은 성과를 계속 실현, 유지할 수가 있기 때문이다.

 
 

 
 

이런 생각이 언제 바뀔지는 나도 잘 모르겠다.

 
 

 
 

이제는 실현 능력이 없는 사람들에게 가서 사기를 당하지 말라고, 굳이 말하고 싶지도 않다..ㅎㅎ

 
 

그것 또한 각자의 운명, 팔자 아니겠는가?

 
 

그런 측면에서 인생의 모든 것은 결국 운에 달려 있다.

 
 

 
 

어쨌든 내가 좋은 운을 계속 유지한다면, 그 운은 나를 흥미진진한, 재미있는, 좋은 곳으로 데려다줄 것이다.

 
 

 
 

 
 


 

No.1 & Only.1,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전문 브랜드,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웹사이트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Websites & Social Network Services)]

 

– 도서(책) 구입 : http://imfglc.co.kr

– 제품(DVD, 영상 강의 등) 구입 : http://imf4.kr

– 서비스(1:1 트레이닝, 강의, 컨설팅, 부트캠프 등) 신청 : http://study.imfglc.net

– 미디어(전자책, 루틴 등) 구입 : http://media.imfglc.net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전세계 최고 수준의 고품질, 고품격 콘텐츠)

 

– 웹진 : http://glc7.org

(최신 상품 소개, 지식, 조언, 정보, 노하우, 팁 등)

 

– 블로그 : https://blog.naver.com/bestpua

(전문가 스토리, 칼럼 등)

 

– 커뮤니티(카페) : http://cafe.imfglc.net

(구독자/시청자/수강생 모임, 최신 정보 공유 등)

 

– 밴드 : https://band.us/band/10322596

(멤버십/소셜 네트워크 – 링크가 유효하지 않다고 나올 경우, 아래 고객센터로 문의)

 

[고객 상담 센터(Customer Consulting Center)]

 

– 메신저 : imfglc (카카오톡) , bestpua (라인)

– 전화 : 010-4508-5067 (휴대전화 / 문자메시지 가능) , 02-538-1165 (일반전화)

– 이메일 : bestpua@imfglc.com

 

– 365일 24시간 도서, 제품, 서비스 구입/상담/신청/문의 환영 (도서, 제품 주문 시 당일 배송 및 2~3일 안에 빠른 수령 가능)

– 무엇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을 위한 온, 오프라인 상담 및 컨설팅 서비스 제공

 

– 1:1 트레이닝, VVIP 컨설팅 문의 환영

 

– 사생활이 보장되며 고품격 콘텐츠가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프라이빗 멤버십 커뮤니티 가입 신청 환영

–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최신 정보를 다루는 고품격 이메일 뉴스레터 구독 신청 환영

 

Greatlife,

Attraction & Lifestyle Standards,

 

Copyright IMF,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