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The Revival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The Revival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Purify your life.

 
 

 
 

여러가지 분야들에 있어서, 사람들이 기본 개념부터 잘못 알고 있는 경우들이 너~무나 많다.

 
 

가령, 방금 전에도 어떤 유튜브 채널에서 주식 투자 관련 썰을 푸는 영상을 봤는데, 거기서 다음과 같은 내용이 있었다.

 
 

 
 

“사업가와 투자가는 다르다.

 
 

사업가는 장기적으로 회사를 잘 이끌어가는 것이 중요하고, 투자가는 가급적 단기간에 주가가 많이 오르는 게 중요하다…”

 
 

대략 이런 내용이었다.

 
 

 
 

일단, 수십만 구독자를 대상으로 저런 발언을 아무렇지 않게 하는 것 자체가 수많은 사람들을 곤경에 빠뜨릴 위험성이 충분히 있다고 보여진다.

 
 

 
 

잘못된 내용을 바로잡자면, 사업가와 투자가는 다른 게 아니라, 오히려 똑같다.

 
 

 
 

장사꾼(단순한 세일즈맨)과 사업가, 투자가가 다르다고 하면, 이치에 맞는 말일 수 있는데,

 
 

사업가와 투자가는 ‘본질적으로’ 동일한 것이다.

 
 

단지 행위의 형태가 다를 뿐이다.

 
 

 
 

사업가는 사업, 사람을 키우는 일을 하는 사람이고,

 
 

투자가는 성공할만한 기업 종목(사업)에 자본을 배치, 조달하는 사람이다.

 
 

둘 다 대부분의 시간 동안 실제로 가장 많이, 주력으로 하는 일은, 사업에 대해 지속적으로 연구하고, 사업을 실제로 키우는 것이다.

 
 

 
 

사업가와 투자가가 다르다고 보는 관점 자체가 이미 근본적으로 엄청난 오류이다.

 
 

그렇기 때문에 그런 잘못된 시각을 가진 투자가들(정확히는 투기꾼들)은 투자(투기, 거래)에 실패할 수밖에 없을 것이며, 일시적으로 운이 좋게 좋은 결과를 몇 번 얻을 순 있다 하더라도, 결국 확실하게 실패할 것이다.

 
 

만약 지속적으로 (생각보다 오랫동안) 살아남는 경우가 있다면, 그 경우는 투자가가 본업인 게 아니라, 유튜버가 본업이거나, 자기는 진지하게 실전 투자를 할 생각이 없으면서, 다른 사람들에게 잘못된 투자 방법을 권유, 판매하고자 하는 사람들일 것이다.

 
 

 
 

실제로 자기가 실전 투자 세계에서 투자 실력으로는 살아남을 자신감, 확신이 없으니까, 그 불안감 때문에 유튜브를 하거나, 투자 관련 강의를 권유, 중계, 판매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많다.

 
 

(사실상 대부분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는 한국이 아직 금융 문맹국이며, 투자 관련 법률이 미국처럼 엄격하지 않기 때문이라고 본다.)

 
 

그런 사람들에게 낚이면, 투자, 투기에 반드시 실패할 것이며, 그렇게 낚이는 것 자체가 이미 투자, 투기에 대해 소질이 없다(투자에 대한 뛰어난 지능이 없거나 부족하다)는 뜻이니, 그냥 차라리 다른 생산적인 일에 매진하는 편이 나을 것이다.

 
 

+

 
 

앞서 언급한 것과 같은 투자가 아닌 투기에 대한 내용을 본 사람들은 상황을 잘 해석해서 단기간에 많은 돈을 벌어야겠다고 (잘못된) 마음을 먹을지도 모른다.

 
 

하지만 그런 게 바로 가장 위험한 착각(판단미스)이다.

 
 

 
 

자기가 (단기적인) 마켓 타이밍을 맞출 수 있다고 믿는 (착각하는) 것 자체가 이미 엄청난 착각이라는 사실을 하루빨리 깨달아야 한다.

 
 

(빨리 깨달을수록 좋다.)

 
 

물론, 유튜브를 하는 사람들은 구독자를 늘리기 위해 사람들이 혹할만한 자극적인 이야기를 끊임없이 해주려고 하는 경우가 많을 것이다.

 
 

 
 

예컨대, 우량주(가치주)를 사서 장기간 동안 보유하라고 말하는 것보다는, 단기간에 급등할만한 종목들을 쏙쏙 골라서 알려주는 자극적인 채널이 구독자를 모으기가 훨씬 더 빠르고 쉬울 것이다.

 
 

물론, 그런 건 실제로 존재하지 않고, 존재한다고 하더라도 자기가 혼자 몰래 하지, 사람들에게 공공연하게 떠들어댈 이유가 없을 것이다.

 
 

 
 

나같은 경우에도 비교적 단기간에 (대략 3개월 ~ 1년 안에) 급등할만한 (30~100% 이상 상승할만한) 종목들을 몇가지 알고 있다.

 
 

하지만 그런 종목들은 아무에게도 알려주지 않으며, 내가 알기로, 그런 종목들을 거짓으로 홍보해서 주가 조작을 시도하는 것 자체가 금융 관련 법률에 위배되는 것으로 알고 있다.

 
 

 
 

그리고 그런 종목들을 비밀로 유지하는 또 하나의 이유는, 어차피 사람들은 그런 정보를 통해 실제로 돈을 벌게 된다고 하더라도, 진심으로 고마워할 가능성이 거의 제로에 가까우며,

 
 

(잘못된 사용자 경험, 부작용 등을 초래할 수도 있고)

 
 

오히려 단기적인 등락에 따라, 굳이 들을 필요 없는 이상한 이야기나 들을 가능성이 더 높기 때문이다.

 
 

 
 

그러니까 투자를 정말로 잘하는 사람들은, 자기가 투자하고 있거나, 앞으로 투자할 대상에 대해 발설하지 않는다.

 
 

워렌 버핏 같은 경우도 점심 식사를 경매에 부치는 걸로 유명한데, 그 자리에서 유일하게 허용되지 않는 질문이 바로 “다음 투자처가 어디인가“라는 질문이다.

 
 

이러한 정보 보안은 실전 투자가, 혹은 실전 투자 회사 입장에서는 매우 민감하고 중요한 부분이다.

 
 

왜냐하면 많은 사람들이 알게 되는 것, 인지하게 되는 것부터가 이미 정보의 왜곡, 가치와 주가의 왜곡이 시작되는 요인이 되기 때문이다.

 
 

+

 
 

같은 맥락에서, 다른 사람들에게 계좌를 까라고 말하는 사람들이나, 혹은 “계좌를 까지 않으면 믿지 않겠다”와 같은 주장을 하는 사람들 또한, 불법과 합법의 경계를 아슬아슬하게 넘나들고 있는 경우가 많으며,

 
 

일부러 의도적으로 계좌를 공개하며 다른 사람들에게 “나 투자 잘해”라고 홍보하는 사람들은 사기꾼이거나, 적어도 다른 사람들에게 피해를 입힐 가능성이 매우 높고,

 
 

(그런 사람들 중에 책임감이 있는 경우를 한 번도 못봄.. 항상 말만 그럴듯할 뿐.. 대부분이 잠재적 범죄자임..)

 
 

다른 사람들에게 계좌를 까보라고 하는 사람들 또한, “투자”의 본질적인 의미가 뭔지 모르거나, 단기적인 투기에만 관심이 있거나, 애초에 투자 행위 자체를 진지하게 꾸준히 할 생각이 없는 사람들이다.

 
 

+

 
 

현실에서의 천국과 지옥의 구분은 눈에 뻔히 보이는 곳에 있지 않다.

 
 

그것은 마음 속의 차이에서 비롯된다.

 
 

 
 

이 세상에는 자기 욕심, 이기심만 채우기 위해 아무 생각 없이, 아무 양심 없이 다른 사람들을 심각한 곤경에 빠뜨리는 사람들이 많이 존재한다.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 이상으로 그런 사람들이 정말 많이 존재한다.

 
 

그렇기 때문에 당신은 그런 사람들을 항상 경계하고 조심할 필요가 있다.

 
 

 
 

그리고 그런 사람들은 대놓고 “나 사기꾼이야. 나 위험한 사람이야.” 이런 식으로 다가오지 않는다.

 
 

오히려, 처음에는 당신에게 기꺼이 호의를 베풀며, 뭐든지 도와줄 것처럼, 친절하게 다가오는 경우가 많다.

 
 

 
 

나의 경우에도, 십수년 전에 사기를 당했던 경험이 있었다.

 
 

그 때 나는 세상 물정에 대해 너무 몰랐다.

 
 

악랄한 사기꾼이 실제로 존재할 거라는 생각조차 하지 못할 정도였다.

 
 

 
 

나에게 사기를 쳤던 사람은 내가 이사할 때 트럭을 몰고 와서 이삿짐을 옮기는 것을 거들어줄 정도로, 나에게 호의와 친절을 베풀었던 사람이다.

 
 

몇 번 정도 어울려서 놀기도 하고, 대략 1년 정도 알고 지냈던 사람이라, 그 사람이 사기를 칠 것이라고는, 전혀 생각지 못했던 상태였다.

 
 

 
 

하지만 결과적으로 나는 그 사람에게 수천만원 이상의, 꽤 큰 금액의 사기를 당했으며, 이후에 경찰에 고소를 했지만, 사건도 잘 해결되지 않았다.

 
 

증거가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무혐의로 판명이 났다.

 
 

그 경험을 하게 되자, 사기꾼도 믿을 수 없고, 법과 검찰도 믿을 수 없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좋지 않은 경험을 피해가기 위해서는, ‘이 세상이 안전하겠지. 검찰의 훌륭하신 분들이 법에 따라 안전하게 잘 지켜주시겠지.’ 이런 순진한 생각을 버려야 한다.

 
 

나 자신이 현명하게 사기꾼들을 처음부터 분별할 수 있는 안목을 길러야 하고,

 
 

누가 이타적인 사람인지, 이기적이기만 한 사람인지, 이런 부분들을 가능한 한 조기에 걸러낼 수 있어야 한다.

 
 

+

 
 

어린 시절의 나는 지금 생각해보면, 정말 말도 안될 정도로 순진하고 무지했다.

 
 

픽업과 사업에 대해서만 조금 알았을 뿐, 나머지 세상사나 사람들에 대해서는 거의 아는게 없었다.

 
 

이기적인 사람과 이타적인 사람을 구분하는 것조차 할 줄 몰랐으니 말이다..

 
 

 
 

이타적인 사람‘이라고 하면, 슈바이처나 헬렌 켈러 같은 위인전에 나올법한 사람 정도로 여겼을 뿐이다.

 
 

즉, 나는 어린 시절에 모든 사람들이 다 이기적이며, 자기 욕심에 따라 생각하고 행동하는 존재라고 여겼다.

 
 

 
 

시야가 그렇게 좁았으니, 당연히 언젠가는 안 좋은 사람들이 꼬일 가능성이 높았고, 위험에 처할 가능성이 높았던 것이다.

 
 

 
 

하지만 지금은 그런 사람들을 그리 어렵지 않게 분간할 수가 있다.

 
 

그 중에 한 가지 방법은, 그런 사람들에게 가치 있는 뭔가를 줘 보면 알 수 있다.

 
 

돈이나 권력을 줘 보면, 그 맛을 보게 하면, 그 사람이 가진 원래의 인간본성이 드러난다.

 
 

(많은 경우, give & take의 개념이 없고, 그저 받으려고만 한다.)

 
 

 
 

최악의 인성을 가진 사람은 돈이나 권력을 갖게 되면, 더욱 지독하고 추악하며 역겨운 모습으로 드러나는 경우가 많고,

 
 

반대로, 훌륭한 인성을 가진 사람은 맹자가 말하는 사양지심辭讓之心이 있으며, 자기가 받은 만큼 혹은 그 이상으로 되돌려주기 위해 노력한다.

 
 

그 외에도, 누가 봐도 유혹적인 상황에서 어떻게 행동하는지, 그리고 겉과 속이 일치하는지, 앞과 뒤가 모순되지 않는지 등을 보면 알 수 있다.

 
 

이러한 인성의 차이가 장기적으로 그 사람의 성패, 그리고 운명을 좌우하게 된다는 것은 너무나도 당연하다.

 
 

+

 
 

우리나라의 건립자인 단군왕검은 ‘홍익인간(널리 인간을 이롭게 한다)‘의 정신으로, 고조선을 통치했던 것으로 알려져 있다.

 
 

놀랍게도, 수천년이 지난 지금도, 그 이념과 사상은 여전히 중요한 부분이다.

 
 

우리나라 사람들 대다수는 같은 ‘피(blood)’를 공유하는 한민족이기 때문에, 보편적인 정서 또한 비슷하다.

 
 

 
 

이것은 사람마다 다른 생각 차이에 대한 걸 말하는 게 아니다.

 
 

인간본성에 대한 이야기를 하는 것이다.

 
 

 
 

많은 사람들을 아우르고, 개인적으로나 사회적으로나 더 나은 삶을 영위하기 위해서는,

 
 

이타적인 마음을 갖고, 이를 공유하는 것이 몹시 중요하며,

 
 

이것이 보통은 모든 형태의 관계에서의 핵심 축이 된다고 할 수 있다.

 
 

이러한 마음의 공유가 안되는 사람과의 관계는,

 
 

그것이 연애나 결혼 관계든, 혹은 비즈니스 관계든, 오랫동안 지속되기가 어렵다.

 
 

 
 

누가 봐도 불가능해보이거나, 아무리 힘들고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서로간에 이타적인 마음을 공유할 수 있다면,

 
 

실낱같은 희망을 화염처럼 불타오르게 만들 수가 있다.

 
 

 
 

실제로 가능할 거라고 믿기 어려웠던 일들이, 한 순간에 실제로 일어나게 되는 경우도 언제든지 얼마든지 가능하며,

 
 

이 모든 것들은 서로가 어떤 마음을 공유하고 행동하느냐에 달려 있다.

 
 

 
 

천국과도 같은 삶으로 나아갈 것이냐,

 
 

아니면, 지옥 같은 삶의 구렁텅이로 빠질 것이냐,

 
 

이것은 지금 이 순간 당신의 마음가짐과 선택에 달려 있는 부분이다.

 
 

 
 

비유하자면,

 
 

컵에 담긴 물에 어떤 더러운 이물질이 들어간 상황이라고 상상해봐라.

 
 

그 상황에서, 이물질을 퍼내려고 애를 써봤자, 더러운 물은 깨끗해지지 않을 것이다.

 
 

그 더러운 물을 정화시키기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은,

 
 

새롭고 깨끗한 물로 그 더러운 물을 지속적으로 대체시키는 것이다.

 
 

 
 

우리 모두에게 시간은 유한하기 때문에, 이러한 접근방법, 방향은 매우 중요하다.

 
 

 
 

이미 지니간 시간에 대해 미련, 후회를 가져서는 안되고,

 
 

지금 이 순간부터라도, 좋은 순간을 공유할 수 있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우리 삶의 수질을 더 이상 오염시키지 않고, 깨끗하게 정화시키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그렇게 하는 것이 천국과도 같은 삶으로 나아가는 가장 현실적인 길이다.

 
 

 
 

 
 


 

No.1 & Only.1,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전문 브랜드,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웹사이트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Websites & Social Network Services)]

 

– 도서(책) 구입 : http://imfglc.co.kr

– 제품(DVD, 영상 강의 등) 구입 : http://imf4.kr

– 서비스(1:1 트레이닝, 강의, 컨설팅, 부트캠프 등) 신청 : http://study.imfglc.net

– 미디어(전자책, 루틴 등) 구입 : http://media.imfglc.net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전세계 최고 수준의 고품질, 고품격 콘텐츠)

 

– 웹진 : http://glc7.org

(최신 상품 소개, 지식, 조언, 정보, 노하우, 팁 등)

 

– 블로그 : https://blog.naver.com/bestpua

(전문가 스토리, 칼럼 등)

 

– 커뮤니티(카페) : http://cafe.imfglc.net

(구독자/시청자/수강생 모임, 최신 정보 공유 등)

 

– 밴드 : https://band.us/band/10322596

(멤버십/소셜 네트워크 – 링크가 유효하지 않다고 나올 경우, 아래 고객센터로 문의)

 

[고객 상담 센터(Customer Consulting Center)]

 

– 메신저 : imfglc (카카오톡) , bestpua (라인)

– 전화 : 010-4508-5067 (휴대전화 / 문자메시지 가능) , 02-538-1165 (일반전화)

– 이메일 : bestpua@imfglc.com

 

– 365일 24시간 도서, 제품, 서비스 구입/상담/신청/문의 환영 (도서, 제품 주문 시 당일 배송 및 2~3일 안에 빠른 수령 가능)

– 무엇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을 위한 온, 오프라인 상담 및 컨설팅 서비스 제공

 

– 1:1 트레이닝, VVIP 컨설팅 문의 환영

 

– 사생활이 보장되며 고품격 콘텐츠가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프라이빗 멤버십 커뮤니티 가입 신청 환영

–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최신 정보를 다루는 고품격 이메일 뉴스레터 구독 신청 환영

 

Greatlife,

Attraction & Lifestyle Standards,

 

Copyright IMF,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