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마법처럼 이룬다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마법처럼 이룬다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특별한 행동이 특별한 사람을 만든다.

 
 

 
 

 
 

“자는 동안에도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을 찾지 못한다면, 당신은 평생 일할 수밖에 없을 것이다.”

 
 

워렌 버핏이 했던 유명한 말이다.

 
 

그렇지만 이 말의 의미를 이해하고, 실제로 실천하는 이들은 여전히 극소수일 거라고 생각한다.

 
 

왜냐하면 이것은 방법의 문제가 아니라, 태도와 사고방식, 마인드와 그릇의 문제이기 때문이다.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사업체를 갖게 되거나, 시스템을 만들거나, 자기 대신 일할 사람을 구하면, ‘저절로 돈을 버는, 돈이 돈을 버는’ 그러한 구조를 만들어낼 수 있을 거라고 착각한다.

 
 

그건 아마도 바보같은 자기계발 유튜버들의 영향이거나, 부의 추월차선, 레버리지 같은 책들이 환상을 심어준 이유 때문일 것이다.

 
 

 
 

하지만 당신이 그런 것들을 아무리 많이 오랫동안 접한다고 하더라도, 한가지 중요한 핵심이 빠져 있다면, 당신은 절대 성공한 사람들이 말하는 ‘자동화’를 이루지 못할 것이라고, 나는 장담할 수 있다.

 
 

 
 

일단, 무엇보다도, 록펠러의 말들을 기억해라.

 
 

 
 

“지속적으로 이익이 되는 것은 오직 자신의 힘으로 행한 것뿐이다.”

 
 

(The only thing which is of lasting benefit to a man is that which he does for himself.)

 
 

“큰 일을 개인의 결투로 결정하던 시대는 흘러간 과거일 뿐이다. 당신은 차라리 우리가 효율적인 기계를 버리고 육체 노동으로 돌아가야 한다고 주장하는 편이 나을 것이다.”

 
 

(The day of individual competition in large affairs is past and gone. You might just as well argue that we should go back to hand labour and throw away our efficient machines…)

 
 

“자신이 부자라고 생각하는 많은 사람들은 [1893의] 공황의 혹독했던 경험으로 인해 불쾌한 진실을 떠올릴 수밖에 없을 때 실제 사실은 자신들이 상상했던 것과는 전혀 다르다는 것을 알게 된다.”

 
 

(Many people who thought they were wealthy found that the actual facts were quite different from what they had imagined when the hard experiences of that panic [Of 1893] forced upon them the unpalatable truth.)

 
 

“아무런 활동도 없는 평온한 땅 위에 편안하게 서서 냉소적인 지혜의 말들을 내뱉는 것과 일에 직접 뛰어들어 격렬한 체험을 통하여 강력한 결론을 내릴 권리를 획득하는 것은 전혀 다른 것이다.”

 
 

(It is one thing to stand on the comfortable ground of placid inaction and put forth words of cynical wisdom, and another to plunge into the work itself and through strenuous experience earn the right to express strong conclusions.)

 
 

 
 

부와 성공에 관해 여러 수많은 사람들이 자기 나름대로의 주장, 의견 등을 펼치고 있지만, 그중에서 모든 사람들이 뒤따를만한 진정한 성공을 거둔 이는 그리 많지가 않고, 사실상 그럴 수밖에 없다.

 
 

요즘은 많은 사람들이 할 수 있는 영어 습득만 하더라도, ‘저절로‘ 익혀지는 것은 아니며, 일정 기간 이상 많은 노력을 해야만 이뤄질 수 있듯이, 하물며 부와 성공이라는 굉장히 어려운 도전은 시간이 흐른다고 해서, 저절로 많은 사람들이 실제로 이룰 수 있게 되거나, 아무나 높은 수준에 도달할 수 있게 되는 게 아니다.

 
 

높은 수준에 도달하게 되는 것은 여전히 극소수다.

 
 

+

 
 

그렇다면 그 ‘핵심적인 한가지‘라는 게 뭘까?

 
 

그건 바로 내가 그렇게도 강조하는 ‘이타적인 마음과 태도‘이다.

 
 

내가 그동안, 그리고 앞으로도 이것을 얼마나 많이 강조하든간에, 여전히 사람들은 자신만의 고집을 바꾸지 못하거나, 편협한 근시안에서 벗어나지 못할 것이다.

 
 

그리고 사람들은 여전히 이기적일 것이며, 자신의 이익만을 주구장창 추구하다 보면 언젠가 자신이 바라는 성공에 이를 거라고 착각하며, 평생 그렇게 착각 속에 살다가 정말 원하는 것들은 전혀 이루지 못한 채 죽어갈 것이다.

 
 

안타깝지만 실제 현실이 그렇고, 이러한 현실은 계속 반복된다.

 
 

 
 

이 세상에는 우리가 원하는 부와 성공을 이루기 위해 필요한 것들, 알아야 할 것들은 이미 다 나와 있다.

 
 

그렇지만 자신이 마음을 열고, 그 속에서 진리와 진실을 받아들이지 않는다면, 아무런 소용도 효과도 없다.

 
 

집안에만 틀어박혀서 바깥에 나가지 않는 사람은 바깥에 뜨는 찬란한 태양을 보지 못할 것이며, 지금이 낮인지 밤인지도 모를 것이다.

 
 

그와 마찬가지로, 이 세상에 자명한 진리와 진실이 존재한다 하더라도, 그것을 보려고 최소한의 노력조차 하지 않는 사람들은 그런 진리와 진실을 마주할 기회조차 갖지 못하는 것은 당연하다.

 
 

 
 

내가 20대 시절에 다른 사람들에 비해, 나보다 나이가 10~20살 이상 훨씬 많은 사람들에 비해서도 비약적으로 큰 성공을 거둘 수 있었던 이유는, 나와 함께 일했던 사람들에게 파격적인 보상을 해주었기 때문이다.

 
 

나는 20대 중후반의 나이 때부터 다른 사람들에게 월 1000만원 이상의 수익을 주었다.

 
 

지금도 내가 의도하기만 한다면, 언제든지 얼마든지 그런 결과를 실현할 수 있다.

 
 

나는 그런 과정에서 다른 사람들이 평생 동안 한 번도 도달하지 못하는 ‘고지’에 실제로 도달해보았다.

 
 

 
 

한 살이라도 어릴 때, ‘고지’에 실제로 도달해보는 것은 엄청나게 중요하다.

 
 

왜냐하면 그것이 남은 인생을 어떻게 살아야 할 것인가에 대한 전반적인 ‘계획’을 다른 사람들에 비해 훨씬 더 현실적, 구체적으로 세울 수 있게 해주기 때문이다.

 
 

‘미지의 땅’을 실제로 밟아본 사람만이 ‘지도’를 만드는데 있어서, 당연히 더 정확할 수밖에 없을 것이다.

 
 

‘미지의 땅’이라는 것은, 사람들이 원하는 부와 성공 같은 것을 말한다.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미지의 땅에 실제로 발을 디뎌보지도 않고, 그곳에 실제로 가본 적도 없는 사람들의 말들을 믿고 허송세월을 보내는지 알게 된다면, 놀라지 않을 수 없을 것이다.

 
 

이런 현상은 지금도 너무나 흔하게 발견할 수 있는 비일비재한 현상이다.

 
 

+

 
 

가장 크고 심각한 문제는, 너무나 많은 사람들이 자신들이 원하는 꿈과 목표, 부와 성공을 이루는데 있어서, 가치관과 믿음체계 측면에서 심각한 착각, 환상에 빠져 있다는 사실이다.

 
 

 
 

과거 시대에 록펠러, 앤드류 카네기 같은 사람들은 엄청나게 성공한 기업가들이기도 했지만, 동시에, 인류 최초의 가장 거대한 자선사업가들이기도 했다.

 
 

그리고 지금 우리가 살고 있는 시대의 빌 게이츠, 워렌 버핏, 제프 베조스, 이런 사람들 또한 자선사업가들이다.

 
 

그런데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런 사람들이 왜 궁극적으로 자선사업가의 길을 걷게 되는지를 알지 못한다.

 
 

왜냐하면 이런 사람들은 대중과의 거리가 한참 멀리 떨어져 있고, 그 가운데에는 수많은 오해와 편견들이 존재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그저 ‘그들은 돈이 많으니까..’라고 여길 뿐이다.

 
 

 
 

장담하는데, 자기 수중에 돈이 얼마가 있던지, 지금 베풀지 못하는 사람은 절대 시간이 지나도 역시 마찬가지다.

 
 

그리고 그런 사람은 그릇이 작기 때문에 절대 큰 부자가 되지 못한다.

 
 

이건 애초에 돈의 액수의 문제가 아니라, 마음가짐과 태도, 믿음체계의 문제이기 때문이다.

 
 

 
 

가령, 스티브 잡스 같은 사람은 자기 주변의 직원들을 들들 볶기로 유명한 사람이다.

 
 

그리고 제프 베조스도 자기 회사 직원들에게 독설을 했던 것으로 유명하다.

 
 

이런 몇가지 일화들로 인해, 부와 성공의 길에 이르기 위해서는 독해져야 하는구나, 자기밖에 몰라야 하는구나, 다른 사람들을 착취해야 하는구나, 이런 오해와 편견들을 자기도 모르게 내면의 믿음으로 갖게 된다.

 
 

 
 

하지만 그 반대의 진실도 존재한다.

 
 

내가 위에 언급한 사람들 중 어느 누구도 다른 사람들을 부자로 만들지 않고, 자신이 홀로 부자가 된 케이스는 단 한 명도 없다는 사실이다.

 
 

많은 사람들의 숱한 오해나 편견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최고 수준의 실력자들과 함께 일하고자 하는 사람들은 어느 시기에나 항상 존재해왔다.

 
 

‘탁월함’은 언제나 드러날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즉, 평범한 보통 사람들이 이상적인 부와 성공을 이루기를 원하면서도, 그러한 이상을 실제로 이루지 못하는 이유는, ‘이타적인 마음과 태도’라는 너무나 간단한 진실을 스스로 외면하기 때문이다.

 
 

‘부자들은 다 나쁜 놈들이고, 나는 착하게 살기 때문에 부자가 되지 못하는 거야’라고, 무의식적인 자기합리화를 해야만, 마음이 편할 수가 있다.

 
 

만약 ‘부자들은 나보다 더 성공적이고, 돈도 많을 뿐만 아니라, 인성 면에서도 나보다 훨씬 더 훌륭해’라고 생각하는 것은 인정하지 못하거나 견디지 못할 것이다.

 
 

그리고 이런 점들을 분별하지 못하는 이유는 보통 2가지 근본적 요인 때문이다.

 
 

1) 운이 나쁘거나, 2) 지능이 부족하거나.

 
 

 
 

일상 생활에서 사람들을 잘 관찰해봐라.

 
 

지능이 뛰어난 사람들이 인성도 훌륭한 경우가 많다.

 
 

반대로, 지능이 모자란 사람들은 인성도 쪼잔하고, 사람들과의 관계에서 대처를 현명하게 하지 못하는 경우들을 많이, 흔하게 보게 될 것이다.

 
 

지능이 모자란 사람들은 보통의 경우 총체적인 문제들을 갖고 있는 경우가 많다.

 
 

가령, 근시안적이기 때문에 이기적이고, 이기적이기 때문에 근시안적이고, 이런 악순환에 자기도 모르게 빠져 있는 것이다.

 
 

/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기가 받을 것만 생각하고, 먼저 줄 생각을 하지 못한다.

 
 

그리고 심지어 받는 것조차도, 잘 받지 못한다.

 
 

받는 것에 있어서도, 계속 받기만 하다 보면, 그것을 당연하게 여기기 때문이다.

 
 

 
 

이것을 인성의 문제라고 해야 할지, 가치관의 문제라고 해야 할지, 태도와 방식의 문제라고 해야 할지, 그릇의 문제라고 해야 할지 모르겠지만, 어쨌든 이러한 ‘기브 앤 테이크’가 제대로 안되는 사람은 성공을 이룰 수 없거나, 적어도 지속할 수가 없을 것이다.

 
 

 
 

다른 사람들이 얼마나 오해를 하든지에 관계 없이, 내가 들이는 진실되고 정직한 노력의 결과는 언제나 절대적이다.

 
 

이건 하루이틀은 차이를 모를 수도 있겠지만, 몇 년 이상을 그렇게 ‘사는(living)’ 사람의 차이는 절대 따라갈 수도 없고, 감춰질 수도 없다.

 
 

그런 의미에서 나는 그동안 베푸는 삶을 살아왔고, 다른 사람들이 어떻게 보거나, 어떻게 말하거나, 어떻게 믿거나, 어떻게 생각하는지에 관계 없이,

 
 

나는 내 나름대로의 삶의 방식을 축적을 통해 이룩해온 확실한 가치들이 있다.

 
 

 
 

누가 어떻게 생각하든지에 관계 없이, 내가 실제로 해본 것들에 대한 경험치는 날이 갈수록 계속 쌓이게 되는 것이다.

 
 

이것은 마치 운동과도 비슷하다.

 
 

바깥에 나가지도 않고, 그냥 집안에서 아무도 모르게 근육 훈련을 하는 것도, 절대적인 효과가 있다.

 
 

자기 나름대로 날마다 식습관을 조절하고, 한계치 이상의 운동량과 강도 높은 운동을 지속해나간다면, 그 운동의 결과는 물리적으로 차이가 크게 생길 수밖에 없을 것이다.

 
 

그리고 자기가 그 과정을 수없이 반복적으로 해보는 과정에서, 자기 나름대로의 최적화된 훈련 방법을 터득하게 될 것이다.

 
 

 
 

모든 종류의 성공은 이러한 원리, 원칙에서 벗어나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다른 사람들이 내가 어떻게 하는지 알아주기를 바라는 ‘반짝 성공’은 말 그대로 반짝 성공일 뿐이다.

 
 

다른 사람들이 알아주든 몰라주든, 내 나름대로 내 원칙을 갖고, 노력, 훈련을 지속하는 것이 그 무엇보다 중요하며, 실제로 성공한 사람들은 누구나 이 원칙을 공통적 습관으로 내재하고 있다.

 
 

 
 

하지만 어설프게 성공한 것처럼 보이는 사람들이나, 조만간 어려움을 만나면 실패하게 될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이 보지도 않고, 알아봐주지도 않는데, 왜 굳이 열심히 해?”라고 말한다.

 
 

그런 사람들은 성공의 의미가 뭔지도 모른다고 할 수 있으며, 마치 바람 앞의 촛불처럼 언제든지 위태로워질 수 있는 사람들이다.

 
 

+

 
 

많은 사람들이 자기가 속으로 어떤 생각을 갖고 있는지, 자신의 경험치나 내공의 수준이 어떤지, 그동안 어떤 삶을 살아왔는지, 이러한 것들이 겉으로 자세히 말하지 않으면 알 수가 없다고 생각하는데, 그것은 순전히 착각에 불과하다.

 
 

사람들이 무심코 사용하는 단어, 표현, 질문하는 수준, 관심을 갖고 있는 주제 등을 보면, 지금 그 사람의 현실적 상황이 어떤지, 경험이 어느정도인지, 깊이가 있는지, 겉으로 척을 하는 건지 아니면 진짜인지, 이러한 것들을 어렵지 않게 알 수 있으며, 결국 시간이 지나면서 다 여실히 드러나게 된다.

 
 

 
 

그러니까 결국 인간은 자신이 축적한 기본기와 총체적인 수준에 맞는 삶을 실제로 살게 된다고 할 수 있다.

 
 

자신이 맺게 되는 인간관계, 경제적 수준, 행복도와 만족도, 일에서 도달하는 성취도 등..

 
 

평상시에 자기가 다른 사람들과 비교했을 때 시간을 어떻게 보냈고, 습관을 어떻게 통제했는지, 어떤 관점과 생각을 갖고, 얼마나 계발을 해왔는지 등..

 
 

이러한 모든 것들이 결국 시간이 지나면서 현실로 자명하게 드러나게 된다.

 
 

 
 

그래서 ‘정직’이 중요한 것이다.

 
 

실제 현실 속에서, 정직한 사람들은 별로 없다.

 
 

오직 극소수의 사람들만이 정직하다.

 
 

자기 자신의 노력에 대해 정직하고, 다른 사람들과의 관계에 대해 정직하고, 인생과 세상에 대해 정직하고, 이런 사람들은 그리 많지가 않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어느정도 속임수를 갖고 살아간다.

 
 

겉과 속이 다른 것, 앞과 뒤가 다른 것은 인간이 원래부터 갖고 있는 보편적 속성이다.

 
 

인간은 원래부터 누구나 그런 ‘아이러니’함을 갖고 있다.

 
 

 
 

그렇지만 사람들 중에는 의식적으로 자기 자신을 수양해서, 겉과 속, 그리고 앞과 뒤가 일치하게 자신을 만들어가는 사람들이 있는가 하면, 그냥 원래부터 생겨먹은대로 계속 살아가는 사람들이 있다.

 
 

당연하게도, 후자보다는, 전자에 해당하는 사람들에 더 나은 삶을 살게 된다.

 
 

왜냐하면 후자에 해당하는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과 좀처럼 ‘신뢰’를 쌓을 수가 없기 때문이다.

 
 

그런 사람들의 말이나 행동에는 ‘일관성’을 찾아보기 어렵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은 그들을 믿지 못하며, 그들 또한 다른 사람들을 믿지 못하는 악순환에 빠진다.

 
 

+

 
 

뭐든지, ‘애를 쓰는’ 사람들은 아마추어들, 초보들이다.

 
 

그리고 ‘노력하는’ 사람들은 중수다.

 
 

‘삶의 일부로 받아들여서, 실제로 그렇게 살아가는’ 사람들은 고수다.

 
 

 
 

내가 앞서 말한 이타적인 마음과 태도를 비롯해서, 삶과 인간을 대하는 여러 태도들, 마음들에 대해서, 누군가가 언제나 그것을 일깨워줘야만 겨우 하거나, 혹은 타의에 의해 억지로 하게 되는 사람들은 늘 하수의 삶에 머무를 수밖에 없다.

 
 

그런 사람들의 삶 속에는 언제나 불평불만만 가득할 것이고, 그렇게 되는 것이 당연할 것이다.

 
 

 
 

반면, 내가 이 글에서 말한 것들이 자기 자신과 삶의 곳곳에 자연스럽게 반영되어 있고, 내면의 습관으로 완전히 정착되어, 날마다 그것들을 삶의 일부로써 계속 실천하는 사람들의 삶에는 늘 기대와 감사, 즐거움과 환희, 보람과 행복, 생각지 못한 행운과 멋진 일들이 끊이지 않을 것이다.

 
 

 
 

그러니까 가식적으로 살지 말고, 한순간을 살더라도 진실되게 살기를 바란다.

 
 

받기만 하려고 애쓰지 말고, 부족하거나 어설프더라도, 먼저 주기 위해 노력하길 바란다.

 
 

물론, 내가 이렇게 말해도 안할 사람들은 안할 것이고, 깨닫지 못할 사람들은 깨닫지 못할 것이다.

 
 

그렇지만 이렇게 하는 것이 자기 자신에게나, 다른 사람들에게나, 모두에게 이롭다.

 
 

 
 

뭐든지 억지로 잠깐 일시적으로 하는 것은 한계가 있다.

 
 

정말 가치가 있고 중요한 것들은 자신의 삶의 일부로 만들기 위해, 충분하고도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

 
 

가령, 어떤 삶의 태도나 습관을 갖는 것이, 시간이 지날수록 자신의 삶에 지대한 영향을 미칠 정도로 중요한 것이라고 생각이 든다면, 어떻게든 그것을 나의 습관, 나의 태도로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하는 것이다.

 
 

그게 자신의 인생을 변화시키는 가장 확실한 방법이다.

 
 

 
 

엄청난 부자가 되거나, 이상적인 성공을 이뤄야만 행복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오히려 그 반대로, 일상 속에서 작은 행복을 찾을 수 있는 사람이 결국 큰 부와 성공도 이룰 수 있는 것이라고 믿는다.

 
 

그 비결은 바로 좋은 습관과 태도를 실천하는 것이다.

 
 

 
 

놀랍게도, 너무나도 많은 사람들이 이것을 그저 당연하게만 여기고, 실제로 실천하지 않는다.

 
 

 
 

몇가지 예를 들어보겠다.

 
 

나는 부동산을 소유하고 관리하고 있는데, 그동안 여러 부류의 다양한 세입자들을 받은 적이 있다.

 
 

그런데 나는 그들이 적극적으로 하든 안하든, 내가 먼저 청소와 관리를 꾸준히 하는 편인데,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신들이 이용하는 입장이라고 생각을 해서인지, 먼저 자발적으로 청소와 관리를 하려는 사람은 거의 없다.

 
 

자기가 매일 생활하는 터전임에도 불구하고 말이다.

 
 

이런 기본적인 부분에서부터, 이미 사람들이 어느 정도로 성장할 수 있을지는 쉽게 알 수 있다고 생각한다.

 
 

 
 

또다른 예로, 나는 사업의 과정에서 가능한한 내가 받은 것보다 상대방에게 더 많은 가치를 제공하려 하는 편이다.

 
 

그렇지만 그중에서 나에게 먼저 추가적인 보상을 제공하려 하는 사람은 극소수에 불과하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신의 입장, 자신의 이익만 생각하고, 그냥 자기합리화를 해버리는 경우가 많다.

 
 

 
 

아마도 이러한 예시들에서, 사람들은 당장의 자기 이익부터 우선시하는 것이 당연한 거라고 믿어서 그렇게 하는 부분일 것이다.

 
 

그렇지만 그런 사람들이 간과하는 것은, 그 사람들 스스로가 자기 삶의 확장 가능성, 발전 가능성을 제한하고 있다는 사실이다.

 
 

자기가 무심코 행하는 태도와 행동에 의해서도 자신의 무형적 평판이 형성되는 것이고, 신은 인간의 모든 것들을 지켜보고 있다고 믿는다.

 
 

 
 

나는 앞서와 같은 예시들에서, 대체로 손해를 보는 경우들이 많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는 장기적으로는 항상 이긴다.

 
 

실제로 나는 그동안 삶에서 정말 많은 행운과, 기적적인 경험들을 해왔고, 요즘도 그러하며, 앞으로도 그럴 것이라고 생각한다.

 
 

+

 
 

사람이 매일 일상을 살면서, 모든 것들을 다 기억하고, 모든 것들을 다 실행할 수는 없을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자신의 한계를 보완할 방법을 찾고, 그 방법을 실제로 적용하는 사람이 현명한 사람이라고 생각한다.

 
 

이것은 워렌 버핏 또한 언제나 강조하는 부분이다.

 
 

그는 누구라도 언젠가는 바보가 될 것이기 때문에, 바보가 될 때를 준비해야 한다고 말한다.

 
 

 
 

나는 버핏의 말에 여러 의미들이 담겨 있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그중에 가장 중요한 요소는 자신의 무형적 평판을 쌓는 것의 중요성이라고 믿는다.

 
 

 
 

사람들은 자신들이 그동안 살아온 삶의 궤적이 겉으로 말하지 않으면 드러나지 않는다고 믿지만, 그것은 착각이라고 생각한다.

 
 

시간은 결국 모든 것들을 드러나게 한다.

 
 

 
 

버핏은 평판이 가장 중요하다고 말하지만, 나는 평판보다 운이 더 중요하다고 믿는다.

 
 

그리고 어떻게 보면, 버핏이 말하는 평판과 내가 말하는 운의 의미는 같은 것일 수도 있다.

 
 

 
 

그가 말하길, “세상에는 우리가 알 수 없지만 중요한 것들이 있고, 우리가 알 수 있지만 중요하지 않은 것들이 있는데, 우리는 우리가 알 수 있고 중요한 것들에 집중한다. 다른 것들은 신경 쓰지 않고, 중요하다고 생각지도 않는다.”라고 했다.

 
 

버핏은 언제나 자신의 평판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다.

 
 

 
 

나는 나 자신의 평판보다는 운이 가장 중요하다고 믿는다.

 
 

이는 내가 그동안 여러 종류의 사업 경험, 법적 경험, 인간 관계의 경험 등을 모두 겪어보고 내린 결론이다.

 
 

운이라는 것은 평상시에는 잘 인지하기 어렵지만, 장기적으로 봤을 때, 인생 전체로 보면, 인생의 거의 모든 것들을 형성하게 되는 실질적 요인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엄청나게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우리가 돈을 버는 것, 생각지 못한 기회를 얻게 되는 것, 내 삶을 한단계 업그레이드하게 해줄 아이디어나 돌파구의 발견, 좋은 인연 등..

 
 

나는 이 모든 것들이 궁극적으로 운에 달려 있다고 생각한다.

 
 

 
 

내가 생각하는 운의 개념은 ‘회복탄력성’과 유사한 개념이다.

 
 

그리고 어떤 면에서 본다면, 버핏이 말하는 ‘안전마진’과도 유사한 개념이다.

 
 

 
 

나는 현실에서 예상한 것보다 더 좋은, 노력과 시간을 들인 것보다 더 많은 결과를 얻게 될 때가 많다.

 
 

그 또한 모든 것들을 기계적으로 설명하는데 한계가 있으며, 운이 작용한 결과들라고 생각한다.

 
 

 
 

만약에 내가 인생에서 딱 한가지만 추구해야 한다면, 나는 주저 없이 ‘행운’을 선택할 것이다.

 
 

그것은 말하자면 신에게 축복받은 길을 걷는 것과도 같다고 생각한다.

 
 

 
 

비단 나의 삶 뿐만 아니라, 세상의 여러 현상들을 보더라도, 이러한 내 믿음이 확실히 옳다는 사실을 나는 자주 목격하고 확인한다.

 
 

최근에 기억나는 예시로는,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간의 전쟁에서,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상대로 미사일을 쐈는데, 그 미사일이 도리어 자신들에게 되돌아온 일이 있었다.

 
 

나는 그런 현상이 바로 운이 작용한 결과라고 생각한다.

 
 

 
 

운이 나쁘면, 될일도 안된다.

 
 

옛말에 “뒤로 넘어져도 코가 깨진다”는 말이 있고, 이 말의 반대말로는 “자다가도 떡이 생긴다”는 말이 있다.

 
 

다른 모든 것들을 다 완벽하게 계획하고 준비하고, 최선을 다해도, 운이 나쁘면 안된다.

 
 

그만큼 운은 엄청나게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운은 인간의 삶과 운명, 그리고 전쟁의 승패와, 국가의 흥망성쇠, 세상이 흘러가게 될 방향까지도 좌우한다.

 
 

 
 

운이 좋은 사람은 결국 된다.

 
 

신의 뜻에 따라, 원하는 바, 의도하는 바가 실제로 이루어지게 된다.

 
 

/

 
 

요즘 내가 가장 많이 생각하는 개념은 어떤 미래를 어떻게 만들 것인가에 대한 것이다.

 
 

아마존의 설립자인 제프 베조스는 아마존의 분기별 성과가 2~3년 전부터 준비하고 노력한 결과이며, 지금 하고 있는 것들은 모두 2~3년 뒤를 내다보고 하고 있는 것들이라고 말한다.

 
 

그런 방식은 굉장히 어렵고 도전적인 거라고 생각한다.

 
 

왜냐하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매일 주어진 것들만 하기에도 급급하고, 그마저도 나중으로 미루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장기적인 관점을 받아들이고, 이를 실제로 실천하는 삶은 인간의 자연스러운 본능에 반하는 것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것은 엄청나게 중요하다.

 
 

압도적 성공을 거둔 사람들은 모두 장기적 시각을 가진 사람들이기 때문이다.

 
 

 
 

당연하게도, 이 세상이 모든 것들은 인과법칙에 따라서, 뿌린 대로 거두는 것이기 때문에, 내가 더 나은 미래를 만들고자 한다면, 지금부터 최소한의 실현가능성을 만들어갈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

 
 

일단 작게라도 실현가능성을 만들 수 있다면, 결국 그것을 실제 현실로 만들 수 있다고 믿는다.

 
 

반면, 실현가능성조차 전혀 만들 수 없다면, 원하는 현실, 원하는 미래는 아무리 노력하거나 애를 써도 저절로 만들어지거나, 찾아오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인간세계에서 보기 드물게 뛰어난 성공, 그리고 그 성공이 지속되는 경우는 모두 우연히 이루어진 결과가 아닌, 오래 전부터 철저하고 계획되고 의도된 결과들이다.

 
 

전세계를 강타하는 블록버스터 영화나 게임이라든지, 수퍼스타의 탄생이라든지, 사업이나 주식 투자로 대박을 거둔 사례라든지, 이러한 것들 중에 어느 것도 하루 아침에 우연히 이루어진 경우는 없으며, 지속적인 성공은 모두 정교한 계획의 결과이다.

 
 


 
 

내가 어린 시절부터 보고 자랐던 전세계 최고의 부자인 빌 게이츠는 마이크로소프트를 은퇴한지 벌써 수십년이 지났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는 여전히 항상 세계 부자 순위에서 5위 안에 들어간다.

 
 

그 비결은 주식 투자 덕분이라고 알려져 있다.

 
 

빌 게이츠는 자산의 60~70%를 주식 투자에 공격적으로 배분한다고 한다.

 
 

 
 

하지만 보통 사람들이 빌 게이츠처럼 주식 자산에 자신의 전재산의 60~70%씩이나 투자할 경우, 머지 않아 폭망할 가능성이 매우 높다.

 
 

 
 

빌 게이츠 뿐만 아니라, 워렌 버핏이라든지, 현대 시대의 큰 부자들은 대부분 주식 자산의 비중이 매우 높은 편이다.

 
 

최근에 큰 성공을 이룬 일론 머스크 또한 주식으로 받은 스톱 옵션 덕분에 큰 부자가 된 케이스이다.

 
 

제프 베조스도 대부분의 부를 자신이 설립한 아마존 주식을 통해 이루었다.

 
 

 
 

하지만 이 모든 경우들이 단순히 주식 투자를 통해 이룬 결과들이라고 본다면, 그것은 엄청난 오산이다.

 
 

워렌 버핏을 제외한 나머지 모든 사람들은 처음부터 주식 투자가가 아니었다.

 
 

그들은 모두 세상에 뭔가 가치 있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만들어서 제공하는 생산자들이었고, 기업가들이었다.

 
 

자기 나름대로 세상에 기여하는 방식을 통해 성공을 이뤄나가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자본 배치의 중요성을 깨달은 사람들이라고 할 수 있다.

 
 

 
 

보통 사람들이 이런 사람들을 보고 함부로 주식 투자를 시작한다면, 성공보다는 실패를 경험하게 될 확률이 훨씬 더 높을 것이다.

 
 

그 이유는 애초에 마음가짐부터가 근본적으로 다르기 때문이다.

 
 

 
 

앞서 언급한 사람들은 자신들이 먼저 세상에 부의 가치를 전하고자 하는 사람들이다.

 
 

하지만 주식 투자를 통해 돈을 벌려고 하는 사람들은, 자신들이 부의 가치를 세상에 전하려고 하기보다는, 주식 투자를 통해 돈을 벌고자 하고, 자신들이 부자가 되는 것에만 지대한 관심이 있는 사람들이다.

 
 

그러니까 보통 사람들은 대부분 주식 투자에 실패할 수밖에 없는 것이다.

 
 

 
 

대부분의 보통 사람들은 주식 투자부터 시작을 할 게 아니라, 아주 작은 사업이나, 직장 생활과 병행하는 부업부터 시도를 해보면서, 그 과정에서 필요한 자질과 마인드, 태도, 습관 등을 기를 필요가 있다.

 
 

무엇보다도 이타적인 마음과 태도, 능률적으로 협업할 수 있는 최적화된 방식을 터득할 필요가 있을 것이다.

 
 

이러한 ‘기본’이 안되면 사업이 잘 안될 것이고, 사업이 잘 안되면, 당연히 주식 투자도 성공적으로 해낼 수가 없다.

 
 

뿌리가 튼튼한 나무만이 끝까지 잘 자랄 수가 있으며, 태풍이 와도 견딜 수가 있다.

 
 


 
 

무엇보다도, 사람들이 가장 많이 저지르는 실수, 가장 흔한 착각은, ‘평상시에 위기에 대비하지 않는다’는 사실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멘탈이 약하고, 일희일비가 기본적 습관으로 장착되어 있기 때문에, 뭔가가 잘 되거나 좋은 결과가 나오면, 그것이 무한정 계속될 거라 착각하고, 어려워질 때를 전혀 대비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이러한 잘못된 습관이 인간관계에도 그대로 드러나게 되는 경우가 많다.

 
 

 
 

사람의 그릇은 어려울 때가 아니라, 잘 되고 있을 때 드러나는 거라고 생각한다.

 
 

어려운 시기에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겸손한 편이다.

 
 

어려운 시기에 오만불손한 사람은 거의 없다.

 
 

 
 

문제는 잘되는 시기에 어떤 태도로, 어떻게 행동하느냐에 있어서 사람마다 큰 차이가 있다.

 
 

잘 되어도 어차피 다시 어려워지거나 망할 사람들의 특징이 뭐겠는가?

 
 

그런 사람들의 가장 흔한 특징은, 자기가 어려웠을 때 도와준 사람들을 기억하지 못한다는 사실이다.

 
 

그래서 그런 사람들은 어려움에 처하면, 더 이상 도움의 손길을 내밀 곳이 없고, 다시 재기하는 것이 불가능한 경우가 많다.

 
 

 
 

인생에서 실패하는 것이 얼마나 힘든 일인지, 겪어보지 않은 사람은 모른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초반의 절실함, 간절함으로 최초의 성공으로 이루고, 그 이후에 자만심, 착각, 매너리즘, 무기력, 의욕 저하 등으로 인해 성공을 지속적으로 유지하지 못한다.

 
 

 
 

내가 ‘협력 구조’를 항상 강조하는 이유가 바로 그 때문이다.

 
 

인간은 원래부터 취약하고 나약한 존재이기 때문에, 아무리 유능하고 강인한 사람이라 하더라도, 그 모든 것들을 혼자 힘으로 다 이겨내고, 성공을 지속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에 가깝고, 그렇게 하는 것이 그다지 현명한 선택도 아니다.

 
 

성공을 지속하는 사람들, ‘롱런’하는 사람들은 의욕만 앞서는 사람들이 아니라, 멀리까지 내다보는 ‘지혜로운’ 사람들인 경우가 많다.

 
 

 
 

일희일비에 빠지는 마음을 언제나 경계할 필요가 있다.

 
 

결과지향적인 접근법은 중요하지만, 그러면서도 결과에만 집착하는 태도는 늘 경계할 필요가 있다.

 
 

왜냐하면 우리가 바라는 것은 결국 무한한 결과이지, 어느 정도까지만 이루어진 제한적인 결과가 아니기 때문이다.

 
 

결과에 대한 무한한 가능성을 열어두는 것도, 닫아두는 것도, 우리 자신의 태도와 믿음, 행동에 달려 있다고 생각한다.

 
 


 
 

확실한 결과가 기대되는 상황에서는 모두가 다 열심히 한다.

 
 

그렇기 때문에 그 정도 하는 것은 ‘평범함’일 뿐이다.

 
 

물론, 확실한 결과가 기대되는 상황에서조차도 아무것도 안하는 개멍청이들이 있기는 하지만, 그런 사람들은 당연히 뭘 해도 안될 것이고, 그들의 부모님 뿐만 아니라 신조차도 그런 사람들은 도저히 구제할 수가 없을 것이다.

 
 

 
 

‘비범한’ 사람은 확실한 결과가 기대되지 않을 때에도 무언가에 도전하거나, 계속 해나가는 사람이다.

 
 

그렇게 하는 것은 결코 무모하거나 어리석은 것이 아니며,

 
 

오히려 더 성실하고, 더 명석해야 하며, 더 멀리 볼 수 있어야만 가능하다.

 
 


 
 

누구나 인생의 변화가 이루어지기를 바라지만,

 
 

확실한 결과가 예상되거나 예측되지 않는 상황 속에서,

 
 

무언가를 용기 있게 시도하거나 도전할 엄두를 내고,

 
 

이를 실제로 실행하는 사람은 몇 안된다.

 
 

 
 

아마도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냥 자기가 관심 있는 것,

 
 

그저 그동안 해오던 것들을 하거나,

 
 

유튜브나 SNS 등을 보며 다른 사람들이 어떻게 사는지를 지켜보며,

 
 

자신들에게 주어진 소중한 시간을 대부분 사용할 것이다.

 
 

그것을 시간 낭비라고 보든, 혹은 시간의 활용이라고 보든,

 
 

어쨌든 대부분의 사람들은 실제로 그렇게 한다.

 
 

 
 

그렇지만 나는 다른 사람들이 웬만해서는 하지 않거나 못하는 것들을 하려 하는 편이다.

 
 

다른 사람들이 아직 가지 않은 길, 익숙하지 않은 새로운 길에 정말 좋은 기회가 있다고 믿는다.

 
 

그 시작은 아주 작을 수 있지만, 계속 하다 보면 언젠가 스노우볼처럼 크게 만들어질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한다.

 
 

그동안 나의 지난 인생을 돌이켜봤을 때, 가장 좋은 성공은 언제나 그런 식으로 이루어져 왔다.

 
 

 
 

자기가 시도하는 결과가 어떨지, 아무도 예상하거나 예측할 수 없다.

 
 

베조스가 말하듯이, 그렇게 할 수 있다면, 그것은 이미 ‘실험’이나 ‘발명’이 아닌 것이다.

 
 

 
 

결과가 어떻게 될지를 예상할 수 없는 상황에서도,

 
 

충분한 노력과 정성을 기울이는 것, 이를 지속하는 것은 아무나 흔히 해낼 수 있는 일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이 세상에 원래부터 특별한 사람이란 존재하지 않는다.

 
 

특별한 태도, 특별한 관점, 특별한 행동이 특별한 사람과 특별한 삶을 만든다고 생각한다.

 
 

 
 

우리 자신을 만드는 것은 우리 자신의 선택과 행동이다.

 
 

 
 

 
 


 

No.1 & Only.1,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전문 브랜드,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웹사이트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Websites & Social Network Services)]

 

– 도서(책) 구입 : http://imfglc.co.kr

– 제품(DVD, 영상 강의 등) 구입 : http://imf4.kr

– 서비스(1:1 트레이닝, 강의, 컨설팅, 부트캠프 등) 신청 : http://study.imfglc.net

– 미디어(전자책, 루틴 등) 구입 : http://media.imfglc.net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전세계 최고 수준의 고품질, 고품격 콘텐츠)

 

– 웹진 : http://glc7.org

(최신 상품 소개, 지식, 조언, 정보, 노하우, 팁 등)

 

– 블로그 : https://blog.naver.com/bestpua

(전문가 스토리, 칼럼 등)

 

– 커뮤니티(카페) : http://cafe.imfglc.net

(구독자/시청자/수강생 모임, 최신 정보 공유 등)

 

– 밴드 : https://band.us/band/10322596

(멤버십/소셜 네트워크 – 링크가 유효하지 않다고 나올 경우, 아래 고객센터로 문의)

 

[고객 상담 센터(Customer Consulting Center)]

 

– 메신저 : imfglc (카카오톡) , bestpua (라인)

– 전화 : 010-4508-5067 (휴대전화 / 문자메시지 가능) , 02-538-1165 (일반전화)

– 이메일 : bestpua@imfglc.com

 

– 365일 24시간 도서, 제품, 서비스 구입/상담/신청/문의 환영 (도서, 제품 주문 시 당일 배송 및 2~3일 안에 빠른 수령 가능)

– 무엇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을 위한 온, 오프라인 상담 및 컨설팅 서비스 제공

 

– 1:1 트레이닝, VVIP 컨설팅 문의 환영

 

– 사생활이 보장되며 고품격 콘텐츠가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프라이빗 멤버십 커뮤니티 가입 신청 환영

–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최신 정보를 다루는 고품격 이메일 뉴스레터 구독 신청 환영

 

Greatlife,

Attraction & Lifestyle Standards,

 

Copyright IMF,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