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이기는 게임을 해라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이기는 게임을 해라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일희일비 하지 마라.

 
 

 
 

성공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내려놓는 태도, 마음가짐’의 의미를 이해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

 
 

가령, 요즘 주식 시장을 보면, 사람들이 ‘상승랠리, 산타랠리 같은 게 언제 올까, 그런 시기가 오기나 할까, 주식 시장은 언제쯤 반등할까, 내 주식은 언제 오를까(회복될까)’ 이런 생각들을 많이 하는 것 같다.

 
 

하지만 내 생각에는 그런 ‘기대‘를 내려놓는 것이 좋다고 생각한다.

 
 

 
 

이건 비관주의, 냉소주의, 패배주의, 회의주의 같은 것들에 빠지라는 뜻이 아니다.

 
 

자기 내면에 대해 평정심을 가지라는 뜻이다.

 
 

 
 

물론, 인간이라면 누구나 긍정적 기대를 가질 수는 있을 것이다.

 
 

주식 투자가 아니더라도, 사람들은 인생을 살면서, 인간관계 속에서, 혹은 어떤 일을 하면서, 기대감을 갖는 경우들이 많다.

 
 

연애를 하면서도 상대방에게 기대를 하는 경우들이 많을 것이다.

 
 

 
 

그렇지만 나는 그런 모든 경우들에 있어서, 가능한한 아무런 기대감도 갖지 않으려 한다.

 
 

상황이 내가 원하거나 예측한대로 흘러가지 않을 수도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나는 상대방이나 외부 상황에 대해 기대감을 갖는 대신, 내가 해야 할 일, 그리고 하고자 하는 일을 실제로 하기 위해, 그것들을 실제로 더 잘해내기 위해, 몰입을 하고자 하는 편이다.

 
 

그리고 나의 경험으로 봤을 때, 이런 식으로 임했을 때 좋은 결과들이 자연히 따라오게 되는 경우들이 많았다.

 
 

 
 

내가 제대로 하기만 한다면, 좋은 결과는 항상 확실하게 실현되겠지만, 그 결과가 언제 어떤 형태로 나타나게 될지는 아무도 알 수 없으며, 그것을 섣불리 예측하려 하지 않는 태도를 유지(견지)하는 것이 생각보다 중요하다.

 
 

 
 

가장 위험한 것은, 고민, 잡념에 사로잡힌 나머지, 그저 아무것도 안하면서 시간을 낭비하는 것이다.

 
 

수많은 사람들이 이러한 실수를 반복적으로 저지른다.

 
 

그 이유는 자기 훈련이 되어 있지 않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예전에 어떤 사람은 나에게 ‘기대감이 없는데, 연애를 왜 하냐’는 이야기를 한 적도 있다.

 
 

그렇지만 나는 그런 관점, 이야기에 동의하지 않는다.

 
 

인간관계든, 일이든, 기대감으로 하는 것, 혹은 기대감 때문에 하는 것은 아니라고 생각한다.

 
 

 
 

연애 상대나 결혼 상대를 나 자신의 기대감을 충족시키기 위해 만나는 거라고 생각하는가?

 
 

산타 할아버지를 기대하고 기다리는 마음은 어린 아이 시절에 족하고, 어른이 되고나서는, 내가 먼저 산타 할아버지 같은 존재가 되기 위해 노력하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인간관계에서는 상대방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일 수 있어야 하고, 헛된 환상이나 과도한 기대를 갖지 말아야 하며, 좋은 관계를 형성할 수 있기 위해서는 내가 먼저 베푸는 마음을 가져야 한다고 생각한다.

 
 

마찬가지로, 일에서도 현실에 대해 (결과에 대해) 어떤 섣부른 기대감부터 품을 것이 아니라, 먼저 현실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고 직시하며, 앞으로도 어떤 부분들은 하루 아침에 달라지지 않을 거라는 점을 받아들이고, 그 과정 속에서 내가 할 수 있는 최선이 무엇인지 파악하여, 그러한 최선을 실제로 실천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즉, 기대에 부합하든, 아니든, 시종일관 내가 무엇을 어떻게 할 것인가에 대한 계획이 있어야 하고, 그 계획에 대한 실천이 뒤따라야 한다.

 
 

안그러면 생활이나 감정기복이 계속 들쭉날쭉할 수밖에 없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내가 항상 강조하는 ‘최고가 된다, 실력을 갖춘다’는 것은, 외부 상황에 관계 없이 언제나 초지일관 최선을 다하는 태도, 마음가짐을 포함하는 개념이다.

 
 

/

 
 

늘 말해온 것인데, 우리가 직면하는 현실은 내 마음의 반영이다.

 
 

 
 

당신은 평온한 현실을 바라는가?

 
 

아니면, 들쭉날쭉하고 불안정한 현실을 바라는가?

 
 

 
 

아마도 후자가 아닌, 전자를 바랄 것이라고 생각한다.

 
 

 
 

즉, 평온한 현실을 맞이하기를 바란다면, 먼저 내면에 평온한 마음을 갖기 위해 노력해라.

 
 

 
 

현실에서 좋은 결과가 실현되면, 평온한 마음을 가질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는가?

 
 

나는 사람들이 그런 생각을 갖는 것이 착각이거나 환상일 뿐이라고 생각한다.

 
 

 
 

외부 상황이나 결과가 당신의 마음에 부정적 영향을 미치게 두지 말고, 오히려 당신이 주도적으로 당신 자신의 마음을 통제하여, 외부 상황과 결과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게 만들어라.

 
 

그것은 당신이 해야 할 일들을 실제로 하는 것에 달려 있다.

 
 

 
 

대부분의 경우, 우리 자신의 마음이 괴롭거나, 일희일비 하는 이유는, 해야 할 일들을 제때 하지 않았거나, 무엇을 해야 할지 모르기 때문에 발생한다.

 
 

만약에 자기가 주어진 하루를 충실하게, 최선을 다해서 보내고, 해야 할 중요한 일들을 제대로 완수했다면, 하루의 끝에서 남 부럽지 않은 평온한 마음을 가질 수 있을 것이다.

 
 

 
 

그러니까 좋은 결과가 당신을 평온하게, 행복하게 만들어주는 것이라는 착각, 환상을 내려놓아라.

 
 

물론, 좋은 결과가 나온다면 좋겠지만, 그렇지 않더라도 당신은 마음의 평화를 유지할 수 있다.

 
 

그건 당신이 하기에 달려 있다.

 
 

 
 

만약에 당신이 아무것도 하지 않고 하루를 게으르게 보냈는데, 무언가 좋은 결과가 당신에게 떨어진다면, 그건 어떤 측면에서는 당신에게 좋지 않을 수도 있다.

 
 

당신은 공짜를 바라게 될 수도 있고, 좋은 결과나 호의를 당연하게 여길 수도 있으며, 더 큰 기대를 가질 수도 있을 것이다.

 
 

이런 것들은 당신이 스스로 당신 자신을 망치는 마음들이다.

 
 

 
 

정상과 비정상에 어떤 정해진 기준이 있는 것은 아니겠지만, 중요한 것은, 인간적으로 고마운 마음을 갖는 것, 미안한 마음을 갖는 것, 사랑의 마음을 잃지 않는 것, 이런 것들은 왜곡되거나 흔들리면 안된다고 생각한다.

 
 

만약 그런 근본적인 마음들이 왜곡되거나 흔들리게 된다면, 인생 전체의 질서가 흔들리게 되거나, 심각한 어려움에 직면하게 될 수도 있다.

 
 

그러니까 절대, 당신 자신을 잃지 마라.

 
 

+

 
 

세상에는 현실이 힘들기 ‘때문에’ 해야 할 일들을 하지 않거나, 주변 사람들에게 안하무인으로 행동하는 사람들이 있는가 하면,

 
 

‘그럼에도 불구하고’, 해야 할 일들을 충실히 해내고, 자기 자신과 주변 사람들에게 시종일관 긍정적인 마음과 좋은 태도, 행동을 유지하는 사람들이 있다고 생각한다.

 
 

 
 

누구든지 현실이 지금보다 더 나아지기를 바랄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면 현실이 지금보다 더 나아지도록 만들기 위해서, 먼저 당신 자신부터 더 나아져라.

 
 

 
 

현실이 힘들다는 이유로, 자기 자신의 마음까지 부정적이 되어서, 주변 사람들을 힘들게 하거나, 피곤하게 만드는 사람은 매우 피곤한 사람이라고 생각한다.

 
 

나는 어느 순간부터 그런 사람들과 거리를 두게 되었다.

 
 

왜냐하면 그런 부정적 태도와 마음은 자기 자신이 스스로 의식해서 고치지 않는 이상, 쉽사리 고쳐지지가 않기 때문이다.

 
 

 
 

이 세상에 현실이 힘들지 않은 사람이 어디 있겠는가?

 
 

누구에게나 하루 하루의 현실을 살아내고 극복하는 과정은 힘든 과정일 거라고 생각한다.

 
 

그 과정에서 다른 사람들에게 보탬이 되기 위해 노력하기는 커녕, 언제나 짐(부담)이 되는 것을 당연하게 여기는 사람들은 누구를 만나더라도 인간관계가 늘 힘들거나 어려울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건 자기 자신이 밑 빠진 독에 물 붓기가 되는 것이라고 본다.

 
 

 
 

서로에게 있어서, 수월한 사람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수월한 관계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자.

 
 

서로에게 짐, 부담이 되는 존재가 되기보다는, 날개를 달아줄 수 있는 존재가 되기 위해 노력하자.

 
 

+

 
 

자기가 무엇을 어떻게 꾸준히 하느냐에 따라서, 시간이 지날수록, 불가능하다 믿었던 일들이 실제로 가능해질 수 있고, 기적 같은 일들이 실제로 일어날 수도 있다.

 
 

나는 지난 시간 동안 그런 경험을 많이 겪어왔고, 앞으로도 그럴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이건 예전부터 그래왔으니까 앞으로도 그럴 거라고 막연하게 믿는 것이 아니다.

 
 

예나 지금이나, 이 과정 속에는 언제나 내 나름대로의 치열한 노력이 있었다.

 
 

지금도 나는 치열하게 노력하고 있고, 아마 앞으로도 그럴 것이다.

 
 

 
 

중요한 것은,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아무일도 일어나지 않는다는 사실이다.

 
 

 
 

무언가 인생에 좋은 일들이 일어나기를 바란다면, 자기가 뭔가를 구체적으로 해야 한다.

 
 

가만히 앉아 있거나 누워만 있으면서, 저절로 좋은 일들이 일어나기를 기대하면 안된다.

 
 

 
 

앞으로의 삶이 여태까지와 달라지기를 바란다면, 지금부터라도 ‘다르게’ 해야 한다.

 
 

원인과 결과의 법칙, 인과법칙을 믿고 실천해라.

 
 

 
 

당연한 말이라 생각지 말고, 당연한 것부터라도 제대로 실천하기 위해 노력해봐라.

 
 

많은 사람들이 자기가 이미 알고 있다고 믿는 것들, 당연하다고 생각하는 것들조차도 제대로 실천을 하지 않는다.

 
 

그러면서도 한번에 크게 인생이 달라지기를 바라고, 요행을 쫓는다.

 
 

그건 자기 스스로가 간단한 것을 복잡하게 만드는 어리석음이다.

 
 

 
 

믿기 어려울 정도로, 사람들은 간단한 것을 복잡하게 만들기 때문에, 그런 사람들은 늘 어느 시기에나 항상 많이 존재하기 때문에,

 
 

뭔가 어렵거나 특별한 걸 하지 않거나 못해도, 당연한 것들이라도 제대로 실천하는 사람들이 좋은 기회를 잡을 수가 있다.

 
 

/

 
 

당연한 것조차 하지 않거나, 해야 한다는 생각조차 하지 않는 사람들이 정말 답답한 사람들이다.

 
 

자기 자신에게나, 다른 사람들에게나, 답답한 사람이 되지 말자.

 
 

 
 

예를 들어서, 건강해지고 싶고, 날씬해지고 싶다면, 누구나 알기 쉬우면서도 할 수 있는 것들이 많다.

 
 

일단, 먹고 싶은 음식을 자제하는 것부터 시작해볼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간단한 운동을 꾸준히 실천해볼 수 있을 것이다.

 
 

이러한 노력이 ‘기본’이 될 것이고, 기본이 제대로 유지가 안된다면, 다른 어떤 방법이나 노력도 별로 소용이 없을 것이다.

 
 

 
 

건강에 비유를 했지만, 일이라든지, 연애, 픽업이라든지, 다른 활동들도 마찬가지라고 생각한다.

 
 

 
 

돈을 많이 벌고 싶어하고, 부자가 되기를 바라는데, 당연한 것들, 기본적인 것들조차도 하지 않는 사람들이 너무나도 많다.

 
 

정말 놀라울 정도로 많다.

 
 

그런 사람들은 거의 항상 예외 없이 당연한 것들, 기본적인 것들조차 제대로 하지 않거나 모르면서, 뭔가 특별한 비법 같은 것을 찾아다닌다.

 
 

그게 바로 망상이라는 사실하루빨리 깨달을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

 
 

 
 

어떤 일이나 활동을 하든지, ‘밑 빠진 독에 물 붓기가 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언제나 가장 중요하다.

 
 

이것이 되어야만, 다른 무언가를 하더라도 효과적이거나 도움이 될 수 있다.

 
 

 
 

다이어트로 친다면, 최고 실력을 가진 의사에게 지방 흡입 수술을 받아도, 자기가 기본적 노력을 하지 않는다면, 그조차도 소용이 없을 것이며, 밑 빠진 독에 물 붓기가 될 것이다.

 
 

 
 

연애, 픽업으로 친다면, 매력적인 이성의 호감을 얻는 방법을 배우고, 실제로 그런 이성을 만나게 된다 하더라도, 자기가 평소에 일을 성실히 꾸준히 하는 습관이 바로잡혀 있지 않고, 성격, 인성에 문제(결함)가 있다면, 그 또한 밑 빠진 독에 물 붓기가 될 것이다.

 
 

 
 

대체로 보면, 사람마다 어떤 취약점을 갖고 있는 경우가 많으며, 자기 스스로는 그런 취약점을 인지하지 못하고 있는 경우들이 많다.

 
 

그리고 알고 있다 하더라도, 반드시 고치려는 노력을 대체로 하지 않는다.

 
 

 
 

자기 문제점의 인식과 고치려는 노력 없이, 현실의 변화가 바라는 대로, 긍정적으로 이루어지기를 바랄 수가 있을 것이며, 실제로 그렇게 될 가능성이 있을까?

 
 

나는 그렇게 되기가 어렵다고 본다.

 
 

 
 

그래서 나는 논쟁에서 이기기 위해 애를 쓰거나, 다른 사람들로부터 내 자존감을 채울 수 있기를 바라거나 기대하지 않는다.

 
 

단지 하루빨리 나 자신의 문제점, 취약점을 찾아서, 그것을 실제로 고치고 보완할 뿐이다.

 
 

그렇게 하다보면 무언가 변화가 생기고, 좋은 결과들이 대체로 따라오게 된다.

 
 


 
 

‘효율성’이라는 것은 시간 대비 더 좋은 결과를 얻게 되는 것을 말한다.

 
 

예를 들어, 공부로 치면, 적은 시간을 공부하고도 더 많은 성적 향상이 이루어지도록 하는 것이다.

 
 

이게 가능하려면, 뭐가 가장 중요할까?

 
 

공부의 영역에서는 자신의 취약 과목을 집중적으로 보완하는 것이 중요할 것이다.

 
 

 
 

마찬가지로, 연애, 픽업이나, 사업, 투자에서도 자신의 취약점이 있을 수 있다.

 
 

그런 취약점을 보완하는 것이 효율성을 높이는 길이다.

 
 

 
 

그리고 이러한 효율성을 개선하는 노력은 언제나 필요하고 중요하다.

 
 

왜냐하면 우리 인생에는 시간이 유한하기 때문이다.

 
 

 
 

언제나 제한 시간 안에 문제를 해결할 수 있어야, 앞서갈 수가 있다.

 
 

 
 

그렇지만 사람들은 자신들의 취약점을 개선하고 보완하기 위한 노력을 하기보다는, 자기가 하고 싶은 것들만 반복하는 경우가 많다.

 
 

안타깝게도, 그렇게 하면 아무리 오랫동안, 아무리 많이 해도, 결과가 실제로 개선되지 않는다.

 
 

그건 마치 공부로 치면, 수학 과목이 취약한데, 사회탐구 공부만 주구장창 반복하는 것과 같다.

 
 

당연하게도, 사회탐구 공부를 어무리 열심히 해도, 수학 과목의 점수는 향상되지 않는다.

 
 

 
 

인생에도 이러한 원리가 그대로 적용된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자기 인생에서 뭔가 실제로 개선하고 싶은 영역이 있을 것이다.

 
 

그러면 그런 영역에 있어서, 무엇을 어떻게 해야 실제로 개선할 수 있는지를 파악해야 한다.

 
 

그게 바로 ‘사실에 입각한 접근’이다.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워렌 버핏, 빌 게이츠 등.. 이런 사람들은 사실에 입각한 접근을 하는 것을 기본 습관으로 여긴다.

 
 

예컨대, 빌 게이츠가 저술한 “생각의 속도”라는 책을 보면, 첫번째 챕터의 제목이 바로 “사실에 입각한 경영”이다.

 
 

 
 

나도 아주 오래 전부터, 어떤 문제 해결을 할 때, 사실에 입각한 접근을 하는 것이 습관화가 되었다.

 
 

10대 시절, 나는 갑자기 급증하게 된 여드름 때문에 고민이 많았다.

 
 

그 당시 나는 이 고민을 어떻게 하면 실제로 해결할 수 있을까를 고민하던 중, 일단 내가 사용하고 있는 화장품이 문제의 원인이 되고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여드름이 많은 지성 피부에는 유분기가 많은 로션이나 크림 등을 사용할 경우, 여드름이 개선되지 않고, 다른 노력들을 얼마나 아무리 해도 계속 악화될 뿐이라는 사실을 발견하게 된 것이다.

 
 

그래서 나는 그런 사실들을 파악한 다음, 문제의 원인이 되는 것들을 제거하고, 문제를 실제로 개선할 수 있는 방법과 제품을 적용해서, 여드름을 빠르고 효과적으로 완치할 수가 있었다.

 
 

 
 

이외에도, 우리가 인생에서 직면하는 어떤 문제 해결이나 목표 성취에 있어서, 효율과 효과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먼저 그것을 둘러싼 사실들을 파악하는 것이 기본적 출발점이 된다.

 
 

 
 

가령, 주식 투자처럼 엄청나게 복잡해보이고 어려워보이는 활동은 어떨까?

 
 

이것도 알고보면 ‘사실‘은 매우 간단하다.

 
 

사람들이 흔히 생각하는 것보다 너무 간단하기 때문에, 이것을 둘러싼 사실이 무엇인가에 대해 온갖 오해와 억측이 난무한다.

 
 

 
 

주식 투자의 가장 중요한 본질은 수익성이다.

 
 

일단 수익성이 실제로 개선이 되면, 나머지는 시간이 지나면서 가치를 올바르게 평가 받게 된다.

 
 

 
 

유튜버들, 학자들, 전문가들이라든지, 다른 사람들이 어떤 종목이 좋다고 추천한다고 해서, 해당 종목의 수익성이 실제로 개선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사람들이 흔히 하는 접근은 사실에 입각한 접근이 아니다.

 
 

그리고 그렇기 때문에 실패한다.

 
 

 
 

사업은 어떨까?

 
 

사업을 하는 과정에서 사람들이 어려움에 처하게 되는 실제 원인은, 수익성을 실제로 개선하는 노력에 집중하지 않고, 그냥 막연하게 무언가를 해야 하니까 하거나, 혹은 아무것도 하지 않거나 덜 하기 때문이다.

 
 

 
 

연애, 픽업에서, 사람들이 원하는 사람과 원하는 연애는 커녕, 연애를 시작조차 하지 못하는 이유가 무엇일까?

 
 

그 이유는 상대방의 호감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자신의 매력을 개선하지 않거나 못하고, 자꾸만 비호감(혹은 무관심)을 살만한 말이나 행동을 자기도 모르게 반복하기 때문이다.

 
 

 
 

그러니까 어떤 일이나 활동이든, 사실이 뭔지를 파악하고, 그 사실을 개선해야, 실제로 더 나아질 수 있다.

 
 

이것이 다른 곳들과 나의 큰 차이다.

 
 

 
 

다른 곳들은 사실을 고려하지 않는다.

 
 

정말 많은 경우, ‘전혀‘ 고려하지 않는다.

 
 

그냥 막연하게 하다 보면 될 거라고 기대할 뿐이다.

 
 

자기가 하고 싶은 것만 주구장창 하면서, 하루빨리 원하는 결과가 나오기를 바란다.

 
 

그러니까 안되는 거고, 안될 수밖에 없다.

 
 

이렇게 하면 문제가 실제로 해결되기는 커녕, 오히려 자기도 모르게 문제가 가중되는 경우가 많다.

 
 

 
 

안타깝게도, 다른 곳들에서는 사실이 뭔지 알아볼 수가 없을 것이다.

 
 

사실이 뭔지를 제대로 파악했다면, 이미 실제로 개선을 했을 것이다.

 
 

그러나 사실이 뭔지를 제대로 파악하지 못했기 때문에, 아직도 개선을 하지 못하고 있는 것이고, 앞으로도 마찬가지일 것이다.

 
 


 
 

어떤 일이나 활동이든, 사실을 제대로, 온전히 파악하는 능력의 차이가 진정한 능력의 차이다.

 
 

 
 

그렇다면 사실이라는게 뭘까?

 
 

많은 사람들이 사실의
의미조차 제대로 모르고 있거나, 크게 착각하고 있다.

 
 

예컨대, 후행지표를 선행지표라고 착각한다.

 
 

그러면 계속 오류에 빠질 수밖에 없다.

 
 

 
 

내가 말하는 사실의 의미는, 내가 하는 행위에 대한 결과를 말한다.

 
 

내가 무언가 행동을 하고, 그 행동에 대한 결과를 지켜보는 것이다.

 
 

그리고 그 결과의 범위를 파악하는 것이 사실 파악이다.

 
 

 
 

그러니까 사람마다 제각각 능력과 경험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각자가 파악하는 사실 파악 또한 천차만별일 수밖에 없는 것이다.

 
 

 
 

그렇다면 사람마다 사실을 바라보는 관점의 차이가 발생할 때는, 상황, 현실이 어떻게 전개될까?

 
 

그런 경우는 사실을 보다 확실하고 온전하게 파악하는 쪽이 주도권을 갖게 된다.

 
 

 
 

많은 사람들이 자기가 사실을 제대로 보고 있다고 착각한다.

 
 

그러니까 말같지도 않은 의견들을 아무 생각 없이 막 쏟아내는 것이다.

 
 

‘말같지도 않은 의견’이란, 자기가 실제로 해본 적도 없으면서, 현실성, 실현가능성을 전혀 혹은 거의 고려하지 않은 채, 이론적 가설이나, 뇌피셜만 말하는 걸 의미한다.

 
 

 
 

하지만, 현명한 사람들은 뭔가 의견을 말할 때, 말하기 전에 가능한한 충분히 ‘심사숙고’를 하는 습관을 갖고 있다.

 
 

심사숙고의 대상은 주로 정확하고 확실한 사실 파악에 대한 것이다.

 
 

현상을 둘러싼 사실들, 그리고 그것을 바라보는 다른 사람들의 가능한한 모든 관점들을 종합적으로 파악한 다음, 변수가 없는지를 판단하고, 거기서부터 자신의 의견을 정립한다.

 
 

 
 

그러나, 어리석은 사람들은 제대로 이해하거나 경청하는 노력의 과정 없이, 그냥 자기 생각부터 섣불리 말한다.

 
 

그러니까 아무리 그렇게 해도 현실에서는 씨알도 안 먹히는 것이다.

 
 

어리석은 사람들은 세상이 답답하다고 생각하는데, 정작 답답한 존재는 그들 자신들이다.

 
 

그들 자신들이 스스로를 계속 답답하게 만드는 것이다.

 
 

뭔가 자신이 먼저 세상에 의미 있게 기여하려는 노력도 하지 않고, 그렇다고 다른 사람(들)이 기여를 한다고 했을 때, 그것을 이해하거나 경청하려는 노력조차 하지 않는 것이다.

 
 

이렇게 ‘노답‘인 사람들이 정말 많다.

 
 


 
 

그래서 사실 파악이라는 것은, 어디까지나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부지런히 행동하는 사람들에게만 주어지는 특권인 것이다.

 
 

용기를 내서 계속 앞으로 나아가는 사람들에게만 길이 보이는 것이며, 그 과정에서 현명한 사람들은 자기가 할 수 있는 것과 할 수 없는 것을 구분할 줄 알고, 이것이 지혜로움이다.

 
 

 
 

할 수 있는 것에 대해 집중하면서, 자신이 알 수 있고, 실제로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범위를 파악하는 것이 바로 사실 파악이다.

 
 

 
 

한 사람이 모든 사실을 파악할 수가 없고, 그럴 필요도 없다.

 
 

자신이 알 수 있고, 실제로 할 수 있는 범위의 사실 파악을 확실히 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래야 계속 이기는 게임을 할 수가 있으며, 적어도 지지 않는 게임을 할 수가 있다.

 
 

 
 

 
 


 

No.1 & Only.1,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전문 브랜드,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웹사이트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Websites & Social Network Services)]

 

– 도서(책) 구입 : http://imfglc.co.kr

– 제품(DVD, 영상 강의 등) 구입 : http://imf4.kr

– 서비스(1:1 트레이닝, 강의, 컨설팅, 부트캠프 등) 신청 : http://study.imfglc.net

– 미디어(전자책, 루틴 등) 구입 : http://media.imfglc.net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전세계 최고 수준의 고품질, 고품격 콘텐츠)

 

– 웹진 : http://glc7.org

(최신 상품 소개, 지식, 조언, 정보, 노하우, 팁 등)

 

– 블로그 : https://blog.naver.com/bestpua

(전문가 스토리, 칼럼 등)

 

– 커뮤니티(카페) : http://cafe.imfglc.net

(구독자/시청자/수강생 모임, 최신 정보 공유 등)

 

– 밴드 : https://band.us/band/10322596

(멤버십/소셜 네트워크 – 링크가 유효하지 않다고 나올 경우, 아래 고객센터로 문의)

 

[고객 상담 센터(Customer Consulting Center)]

 

– 메신저 : imfglc (카카오톡) , bestpua (라인)

– 전화 : 010-4508-5067 (휴대전화 / 문자메시지 가능) , 02-538-1165 (일반전화)

– 이메일 : bestpua@imfglc.com

 

– 365일 24시간 도서, 제품, 서비스 구입/상담/신청/문의 환영 (도서, 제품 주문 시 당일 배송 및 2~3일 안에 빠른 수령 가능)

– 무엇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을 위한 온, 오프라인 상담 및 컨설팅 서비스 제공

 

– 1:1 트레이닝, VVIP 컨설팅 문의 환영

 

– 사생활이 보장되며 고품격 콘텐츠가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프라이빗 멤버십 커뮤니티 가입 신청 환영

–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최신 정보를 다루는 고품격 이메일 뉴스레터 구독 신청 환영

 

Greatlife,

Attraction & Lifestyle Standards,

 

Copyright IMF,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