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지금이 기회다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지금이 기회다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좋은 기회를 잡아라.

 
 

 
 

인생은 상황의 연속이다.

 
 

하지만 지금이 어떤 상황인지는, 아는 만큼만 보인다.

 
 

예를 들어, 지난 10년 동안 서울의 부동산 시장은 대 호황기였다고 할 수 있다.

 
 

그 기간 동안 부동산 투자를 했던 사람들은 큰 어려움 없이도 시간과 노력 대비 많은 돈을 벌 수가 있었다.

 
 

그렇게 했던 사람들은 운이든 실력이든, 한국의 부동산 시장이 어떤 상황인지를 대략적으로나마 파악하고 있었을 것이다.

 
 

 
 

하지만 지금은 상황이 바뀌었다.

 
 

지나간 기회에 집착하거나 미련을 가질 필요는 없다.

 
 

지금 이 순간에도 전세계를 둘러보면, 여전히 기회가 넘쳐난다.

 
 

단지 그 기회는 아는 사람에게만 보이고, 준비된 사람만이 그 기회를 잡을 수가 있다.

 
 

+

 
 

나도 예전에는 좋은 기회가 올 때까지 기다리는 것만이 최선이라고 믿었다.

 
 

지금도 유튜브의 유튜버들이나 jot문가들은 언제 기회가 올거라는둥, 지금은 기회가 아니라는 식으로 말하고 있다.

 
 

하지만 그것은 사실이 아니다.

 
 

 
 

“예언은 실제 미래를 말해주는 것이 아니라, 예언자 자신에 대해 말해줄 뿐이다.”라는 말이 있다.

 
 

우리의 실제 미래는 예언자의 예언이 아니라, 우리 자신이 어떻게 준비하느냐, 만들어가느냐에 달려있다고 할 수 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과거에 얽매인 삶을 살고 있다.

 
 

그리고 아직 오지 않은 미래에 대해 지나치게 많은 고민과 걱정을 한다.

 
 

그래서 막상 실제 현실에서 현재에 충실한 삶을 사는 사람은 생각보다 그리 많지가 않다.

 
 

항상 현재에 충실한 삶을 산다는 것이 말처럼 그리 쉬운 일만은 아니기 때문이다.

 
 

 
 

현재에 충실한 삶을 살기 위해서는, 과거에 대한 생각을 정리하는 한편으로, 미래를 바라보면서 지금 당장 내가 할 수 있는 것과 할 수 없는 것을 구분해서, 지금부터 무엇을 어떻게 할 것인가에 대한 결론을 도출할 수가 있어야 한다.

 
 

많은 사람들이 일단 이 부분에서 막히는 경우가 많다.

 
 

 
 

그리고 지금 무엇을 할지를 정한다고 하더라도, 여전히 그것을 실행에 옮기는데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어려움을 겪거나, 습관화가 되어 있지 않다.

 
 

 
 

즉, 현재 무엇을 어떻게 할 것인가에 대한 결론을 도출하기가 어렵고, 실제 실행을 하는 실행력이 부족하기 때문에, 현재에 충실한 삶을 살지 못하는 것이다.

 
 

+

 
 

그러니까 내가 누차 말했듯이, 이 모든 과정을 혼자서 하려고 애쓰지 말고, 앞서간 사람의 도움을 잘 받는 것이 필요하고 중요하다는 것이다.

 
 

 
 

제대로된 ‘소통’을 한다면, 1:1은 언제나 2보다 더 크다.

 
 

빌 게이츠가 저술한 “생각의 속도”라는 책을 보면, 게이츠 또한 모든 좋은 아이디어들을 혼자 스스로 생각해냈던 것이 아니고, 정말 좋은 기회를 찾는 것 또한 혼자서 해낸 일이 아니었다.

 
 

그가 최초에 대박을 거둘 수 있었던 DOS라는 운영체제를 개발하게 된 것도 동업자였던 폴 앨런의 제안을 통해서였고, 다가오는 인터넷 시대에서 웹브라우저를 개발할 필요성을 느끼게 된 것도 MS의 직원이 경쟁사의 동향에 대한 보고를 했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었다.

 
 

 
 

즉, 게이츠가 정말 좋은 기회를 발견할 수 있었던 요인은, 다른 사람(들)과의 협력 구조, 그리고 경청하는 태도에서 비롯된 결과라고 할 수 있었다.

 
 

반면, 보통 사람들은 다른 사람과 협력해야겠다는 생각을 좀처럼 하지 못하고, 누군가가 의견을 말해주어도 듣지 않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좋은 기회를 알아보지 못한다.

 
 

이 2가지 요인으로 인해 좋은 기회를 알아보지 못하고, 시기를 놓쳐버려서 패망을 하게 된 사례들은 셀수없이 많다.

 
 

 
 

돌이켜보면, 나는 지난 세월 동안 주기적으로 좋은 기회를 발견할 수가 있었다.

 
 

그렇게 할 수 있었던 가장 중요한 요인은 내가 다른 사람들의 이야기를 경청할 수 있었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

 
 

현실을 열심히 살아가는 사람과 주기적으로 소통하는 것이 생각보다 큰 도움이 된다.

 
 

그것은 때때로 인생 전체를 통째로 바꾸고도 남을 정도로 엄청난 도움이 되기도 한다.

 
 

 
 

우리가 혼자 스스로 모든 것들에 대해 연구하거나 생각하기에는 극명한 한계가 존재한다.

 
 

큰 성공을 거둔 사람들, 위대한 리더들은 하나같이 경청하는 태도를 가졌다는 공통점이 있다.

 
 

 
 

경청을 한다는 것이 너무나 당연하다 생각할 수 있지만, 실제 현실에서 경청을 실천하는 사람은 생각보다 그렇게 많지가 않다.

 
 

사람들과 대화를 해보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상대방의 이야기를 경청하기보다는, 자기가 할 말만 일방적으로 말하는 경우가 많다.

 
 

지금 내가 언뜻 생각을 해봐도, 내가 아는 사람 중에 경청하는 태도를 가진 사람은 몇 안된다.

 
 

 
 

그렇지만 대부분은 사람들의 이야기를 듣지 않고도 혼자서 큰 성공을 얼마든지 이룰 수 있을 정도로 그렇게 똑똑하거나 유능하지가 않다.

 
 

오히려, 대부분의 사람들은 혼자서 온전한 성공을 이루기에는 한참 부족한 상태라고 할 수 있다.

 
 

그래서 그 부족함을 채울 수 있는 습관이 바로 경청하는 습관이고, 이 습관을 통해 혼자서 애쓰는 것보다 더 많은 성취와 성공을 이룰 수가 있다.

 
 

 
 

나는 십수년전부터 경청하는 습관의 중요성을 실감하고 있었다.

 
 

실전에 임하는 과정에서는 내가 일일이 책이나 자료를 찾아볼 시간이 부족하기 때문에, 그 부족함을 보완하는 방법으로 경청의 중요성을 깨달았던 것이다.

 
 

그래서 나는 항상 질문하는 습관을 통해 다른 사람들의 이야기를 최대한 듣고 파악하고자 했다.

 
 

그 과정에서 나는 언제나 더 나은 관점을 발견할 수가 있었다.

 
 

 
 

그들이 나에게 무엇을 어떻게 하라고 구체적으로 말해준 것은 아니지만, 나 스스로가 적극적으로 질문하고 경청하는 습관을 통해, 혼자 애써 생각하는 것보다 더 나은 관점에 도달할 수가 있었다.

 
 

그래서 그런 식으로 더 나은 관점에 더 빨리 도달함으로써, 더 많은 시간을 실행에 집중할 수가 있었던 것이다.

 
 

이것이 내가 다른 사람들에 비해 시간 대비 더 앞서갈 수 있었던 비결이었다.

 
 

+

 
 

나는 인생에서 뭔가 중요한 결정을 내릴 때마다, 나 혼자만의 생각으로 결정을 내린 적이 거의 없었다.

 
 

그렇다고 해서 다른 사람들이 하라고 하는대로 그대로 따라서 결정한 것도 아니지만, 그 과정에서 가능한한 다른 사람들의 이야기를 경청하고 이해하고자 신경을 썼다.

 
 

 
 

다른 사람들의 가능한한 모든 의견들을 종합해본 다음, 그 기반 위에서 최선의 결정을 하는 것이 내가 결정을 내리는 습관이다.

 
 

이렇게 하면 생각보다 많은 시행착오를 줄일 수가 있으며, 보다 안전한 선택을 하는 것이 가능해진다.

 
 

 
 

내가 이런 습관을 갖게 된 배경은 여러 복합적인 요인들에 기인한다.

 
 

삼국지를 보면, 유비가 제갈공명의 충고를 듣지 않고 자기 멋대로 일을 벌리다가 화를 초래하는 모습들이 나온다.

 
 

그리고 내가 비즈니스적으로 많이 벤치마킹을 했던 알프레드 슬론은 회의를 할 때 늘 모든 사람들의 의견을 최대한 수렴하고, 만장일치에 도달한 다음 일을 추진하는 습관을 갖고 있었는데, 이는 경쟁자였던 헨리 포드를 능가할 수 있는 주된 요인이 되었다.

 
 

또한, 빌 게이츠는 자신의 저서에서 자신이 하는 일들 중에 가장 중요한 일을 경청하는 일이라고 말한 바 있다.

 
 

이외에도 일일이 기억나지 않을 정도로 많은 부분들에서 경청의 중요성을 발견했고, 내가 관찰한 모든 위대한 리더들은 경청의 습관을 공통적으로 갖고 있었다.

 
 

 
 

그리고 현실세계를 보더라도, 현명한 사람들은 늘 경청하는 태도가 몸에 배어 있는 반면, 어리석은 사람들은 자기가 할 말만 하기에 바쁘다.

 
 

당신이 사람들을 관찰해보더라도 이같은 특징을 어렵지 않게 발견할 수가 있을 것이다.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타인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이지 않는지를 알게 된다면, 놀라울 정도다.

 
 

경청하고 이해하는 습관은 커녕, 상대방의 말귀조차 제대로 못 알아듣는 사람들이 태반이다.

 
 

나이가 들수록 이런 현상은 더 심해지는 경향이 있다.

 
 

 
 

정곡을 찌르는 질문을 던질 수가 있어야 하고, 보다 빠른 시간 안에 다른 사람들의 이야기에서 핵심을 캐치할 수 있는 능력을 길러야 한다.

 
 

이것이 우리가 살아가는 치열한 경쟁 사회에서 더 앞서갈 수 있는 중요한 요인이 되기 때문이다.

 
 


 
 

실제로 성공한 사람들이 다른 사람들에 비해 크게 앞서갈 수 있었던 중요한 비결은 경청하는 습관 덕분이다.

 
 

내가 자주 인용하는 샘 월튼 또한 그런 습관을 가진 사람들 중에 하나다.

 
 

지금 정확히 기억이 나진 않지만, 그가 여러 사람들을 불러모은 자리에서, 사람들은 그가 무언가를 사람들에게 말하기 위해 그 자리를 만들었을 거라고 예상했으나, 그 예상과는 정반대로, 그는 노트와 펜을 꺼내고는 사람들에게 질문을 퍼부으며 열심히 듣기에 바빴다고 한다.

 
 

그리고 그의 이러한 태도에 사람들은 내심 또한번 놀랐다고 한다.

 
 

이렇듯, 크게 될 사람들은 사람들의 예상을 뛰어넘는 뭔가 남다른 특징을 갖고 있다.

 
 

다른 사람들과 같은 방식, 뻔한 방식으로는 애초에 남다른 성공을 거둘 수가 없는 것이다.

 
 

 
 

우리는 나이가 들어서도 항상 힘들게 열심히 일할 수만은 없기 때문에, 일찍부터 노년을 대비할 필요가 있다.

 
 

우리가 직접 일할 수 없을 때를 미리, 일찍부터 준비하는 것이다.

 
 

나이가 들어서도 계속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이며, 나이가 들게 되면 어떤 능력이 가장 중요해질 것인가를 미리 구상해보고, 한살이라도 어릴 때부터 그것들을 준비하는 편이 좋을 것이다.

 
 

 
 

보통의 경우, 나이가 들어서도 성공을 유지하는 사람들은 연륜과 판단력이 뛰어난 경우가 많다.

 
 

가령, 워렌 버핏 같은 사람은 거의 모든 종류의 경제 사이클을 치열하게 겪어보았을 것이며, 밥을 먹고 잠을 자는 것처럼 당연하게 어려운 결정들을 쉽게 내릴 수가 있을 것이다.

 
 

 
 

불과 얼마 전에도, 버핏이 TSMC에 대한 투자를 했다는 뉴스를 접했을 때, 나는 역시 그의 판단력이 사람들의 인식과는 달리, 전혀 녹슬지 않았다는 생각이 들었다.

 
 

대부분의 뉴스들에서는 그가 왜 반도체 산업에 투자를 했는가에 대해 주목을 하였지만, 나는 그보다도 그가 요즘과 같은 시기에 ‘시의적절하게‘ 그리고 ‘과감한(대담한)‘ 투자를 했다는 점이 놀라웠다.

 
 

 
 

알다시피, TSMC는 대만의 기업인데, 대만은 중국과 정치적, 군사적 갈등을 겪고 있는 나라다.

 
 

중국은 향후 5년 안에 대만을 침공할 준비를 갖추겠다는 계획을 발표했음에도 불구하고, 버핏은 대담한 투자를 감행한 것이다.

 
 

그건 그의 나이를 무색하게 만들 정도로 야수의 심장, 야수의 본능이 가미된 결정, 판단이라 할 수 있다.

 
 

 
 

성공을 이루고 유지할 수 있기 위해서는, 버핏처럼 기회가 왔을 때 주저하지 않고 대담한 결정을 내릴 수가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먹잇감을 포착하면 절대 놓치지 않는 독수리처럼 기회를 낚아채는 것이다.

 
 

버핏이 그런 결정을 내리고, 행동하는 동안에도, 여전히 jot문가들은 지금은 투자할 때가 아니라는둥, 더 기다려야 한다는둥, 버핏의 결정에 반하는 의견들을 쏟아냈다.

 
 

참 아이러니한 현상이라고 생각한다.

 
 

그런 모습들이 바로 내가 말하는 경청하지 않는 태도의 일환이며, 상황 판단을 제대로 하지 못하는 흔한 예다.

 
 

버핏의 결정이 틀릴지 맞을지는 아무도 모르는 거지만, 투자를 하는 사람이라면, 적어도 그가 대체 어떤 생각으로 그런 결정을 했을까를 경청하고 이해해볼만한 가치는 충분히 있다고 생각하는데, 그마저도 하지 않으니 참 아이러니하다는 것이다.

 
 


 
 

나의 경험을 돌이켜보면, 사람들의 이야기를 그저 잘 듣는 것만으로도 많은 것들을 배울 수가 있었다.

 
 

나는 주변 사람들이나, 나의 어머니로부터도 많은 것들을 듣고 배운다.

 
 

사람들이 나에게 직접적인 답을 알려주는 경우는 거의 없다.

 
 

설사 직접적으로 무엇을 어떻게 하라고 말해주더라도, 나는 그 말을 곧이곧대로 하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최대한 듣는 편이며, 그 과정에서 나는 내 나름대로의 결론을 도출한다.

 
 

 
 

예를 들어서, 나의 어머니께서는 사업이나 투자에 대해서는 전혀 모르신다.

 
 

하지만 나는 내가 하고자 하는 목표나 계획에 대해 최대한 쉽고 간략하게 설명을 하고, 어머니의 의견을 들어본다.

 
 

내가 하고자 하는 바에 대해 누구나 알아들을 수 있도록 쉽고 간략하게 설명할 수 없다면, 그건 아직 내 생각이 명확하게 정립되지 않았다는 걸 의미한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나의 어머니께서는 자식이 하는 말이라고 해서 무조건 다 옳다고 말해주시는 분이 전혀 아니고, 오히려 최대한 직설적으로 말씀해주시는 편이다.

 
 

나는 내 생각과 달라도 반박을 하기보다는, 모든 가능성을 열어두고, 가능한한 다른 관점에서 생각해보는 편이다.

 
 

이는 나의 어머니와의 대화 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들과의 대화에서도 마찬가지다.

 
 

 
 

정말 좋은 아이디어들, 혹은 정말 옳은 생각들은 초등학생에게 설명해도 이해하기 쉽게 전달할 수 있을 정도로 명확한 것이라고 생각한다.

 
 

무언가를 이해시키거나 설명하는데 있어서, 배경 설명을 장황하게 해야 할수록, 그건 이미 내가 그만큼 준비가 덜 되었다는 걸 의미한다고 생각한다.

 
 


 
 

즉, 내가 하고자 하는 목표나 계획에 대해서, 그것들을 더 구체화하고, 쉽고 간결하며, 명확한 논리를 구축해나갈 필요가 있다.

 
 

그래야 그것들의 실현가능성을 높일 수가 있다.

 
 

 
 

내가 무엇을 어떻게 하고자 하는지 다른 사람들에게 쉽게 설명할 수 없다면, 그건 내가 이루고자 하는 바를 실제로 이룰 준비가 충분히 되어 있지 않다는 걸 의미한다.

 
 

나 스스로도 내가 무엇을 어떻게 하고자 하는지 이해하거나 설명하지 못하는데 어떻게 그것을 실제로 이룰 수가 있겠는가?

 
 

 
 

경험적으로 봤을 때, 내가 이루고자 하는 바를 누구에게나 쉽게 설명할 수 있을 정도로 명확하게 만들면, 그것은 대부분 실제로 이루어진다.

 
 

그래서 내가 나 자신의 목표를 직접 이루는 것이든, 혹은 다른 사람의 목표 실현을 돕는 것이든, 나는 이와 같은 프로세스를 적용한다.

 
 

 
 

다른 사람의 목표 실현을 돕고자 할 경우, 내가 그에게 구체적 질문을 던지거나, 그 사람이 나에게 구체적 질문을 하도록 유도하는 것이다.

 
 

이렇게 오고가는 대화의 과정을 통해서, 목표를 더 구체적이고 명확하게 만든다.

 
 

더 이상 구체화될 수 없을 정도로 구체화되면, 그 목표는 거의 항상 실제로 이루어진다.

 
 


 
 

다른 건 몰라도, 다른 사람들이 느끼는 느낌은 대체로 정확하다고 본다.

 
 

즉, 다른 사람들이 느끼는 느낌은 일종의 ‘신호등’ 역할을 한다고 생각한다.

 
 

 
 

내가 하고자 하는 바를 다른 사람들에게 진지하게 전달했을 때, 그들의 반응에서 느껴지는 느낌을 보면, 내가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는지 아닌지를 알 수가 있다.

 
 

인위적으로 의도된 반응이 아니라, 그냥 마음 속 깊은 곳으로부터 순수하게 느끼는 그대로 즉각적으로 반응하는 느낌, 반응은 대체로 정확하다.

 
 

 
 

그래서 나는 사람들에게 나에게 위로를 해달라거나, 칭찬을 해달라고 말하지 않는다.

 
 

나는 다른 사람들이 느끼는 그대로, 정말 솔직한 느낌을 있는 그대로 알고 싶을 뿐이다.

 
 

그래야 내가 하고자 하는 바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교정할 수가 있기 때문이다.

 
 

다른 사람들의 반응이나 느낌을 보고, 거기서부터 분석적인 결론을 도출하는 것이 나의 강점이다.

 
 

 
 

그렇지만 다른 사람들은 나의 이러한 습관과 달리, 자신이 듣고 싶어하는 말을 다른 사람들이 해주기를 기대하는 경우가 많다.

 
 

자신이 듣고 싶어하는 말을 다른 사람이 해주면 기뻐하고, 그 반대로, 자신의 기대에 어긋나는 말을 들으면 서운해 하거나 기분 나빠 하는 것이 사람들의 흔한 패턴이다.

 
 

너무나도 인간적인 반응이자 패턴이라고도 할 수 있을 것인데, 거기에 머무르기만 한다면, 제대로된 피드백이나 발전은 이루기가 어려울 거라고 생각한다.

 
 

 
 

 
 


 

No.1 & Only.1,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전문 브랜드,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웹사이트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Websites & Social Network Services)]

 

– 도서(책) 구입 : http://imfglc.co.kr

– 제품(DVD, 영상 강의 등) 구입 : http://imf4.kr

– 서비스(1:1 트레이닝, 강의, 컨설팅, 부트캠프 등) 신청 : http://study.imfglc.net

– 미디어(전자책, 루틴 등) 구입 : http://media.imfglc.net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전세계 최고 수준의 고품질, 고품격 콘텐츠)

 

– 웹진 : http://glc7.org

(최신 상품 소개, 지식, 조언, 정보, 노하우, 팁 등)

 

– 블로그 : https://blog.naver.com/bestpua

(전문가 스토리, 칼럼 등)

 

– 커뮤니티(카페) : http://cafe.imfglc.net

(구독자/시청자/수강생 모임, 최신 정보 공유 등)

 

– 밴드 : https://band.us/band/10322596

(멤버십/소셜 네트워크 – 링크가 유효하지 않다고 나올 경우, 아래 고객센터로 문의)

 

[고객 상담 센터(Customer Consulting Center)]

 

– 메신저 : imfglc (카카오톡) , bestpua (라인)

– 전화 : 010-4508-5067 (휴대전화 / 문자메시지 가능) , 02-538-1165 (일반전화)

– 이메일 : bestpua@imfglc.com

 

– 365일 24시간 도서, 제품, 서비스 구입/상담/신청/문의 환영 (도서, 제품 주문 시 당일 배송 및 2~3일 안에 빠른 수령 가능)

– 무엇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을 위한 온, 오프라인 상담 및 컨설팅 서비스 제공

 

– 1:1 트레이닝, VVIP 컨설팅 문의 환영

 

– 사생활이 보장되며 고품격 콘텐츠가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프라이빗 멤버십 커뮤니티 가입 신청 환영

–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최신 정보를 다루는 고품격 이메일 뉴스레터 구독 신청 환영

 

Greatlife,

Attraction & Lifestyle Standards,

 

Copyright IMF,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