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집중, 집중, 집중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집중, 집중, 집중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속도’의 의미를 재정의하라.

 
 

 
 

성공에 있어서, 빨리 갈 수 있다는 생각은 착각, 환상일 뿐이다.

 
 

중요한 것은 안전하게, 탄탄하게 가는 것이다.

 
 

사람들이 누구나 인생에서 원하는 것은 돈, 외모, 건강, 행복, 만족과 같은 것들이다.

 
 

이런 것들 중에서 급조로 쉽고 빠르게 이루어질 수 있는 건 아무것도 없다.

 
 

 
 

주식 투자로 치면, 이는 결국 얼마나 큰 자본을 안전하게 운용, 관리할 수 있느냐의 문제인데, 이러한 궁극적인 목표가 실현, 유지 가능하기 위해서는, 그만큼 안전하게, 탄탄하게 돈을 다룰 수가 있는가가 가장 핵심 중의 핵심이라 할 수 있다.

 
 

‘역으로’ 생각을 해보는 방법이 도움이 될 수 있다.

 
 

즉, 당신이 이미 원하는 목표를 이루었다고 가정해보는 것이다.

 
 

 
 

예를 들어, 당신이 원하는 목표가 100억 정도 자산을 보유하고 있고, 그 자산을 잃지 않고 유지하면서, 거기서 나오는 자본 이익으로 생활의 영위 뿐만 아니라, 당신이 원하는 것들을 소비, 소유할 수 있는 삶이 당신이 원하는 삶이라고 한다면,

 
 

여기서 중요한 것은, 당신이 사업, 주식, 부동산을 통해 100억의 자본으로부터 자본 이익을 어떻게 안정적으로 창출할 것인가 하는 점이다.

 
 

 
 

사람들이 가장 크게 착각, 실수, 환상을 갖는 부분은, 이것을 반대로 생각하는 것이다.

 
 

즉, 100억을 벌거나, 100억이 있으면, 자본의 유지 관리는 저절로 될 거라고 믿는 것이다.

 
 

하지만 실제로는 그렇지가 않고, 오히려 그 반대로, 100억의 자본을 감당, 관리할 수 있는 사람에게 그만한 자본이 주어지게 되는 것이다.

 
 

 
 

단도직입적으로 말해서, 1000만원도 제대로 다루지 못하는 사람은 당연하게도 1억이나 10억, 100억의 돈은 다룰 수가 없으며, 오히려 더 크게 잃게 될 뿐이다.

 
 

돈 문제에 있어서, 자본을 다룰 수 있는 능력이 바로 ‘실력’인 것이고, 항상 말하는 거지만, 실력이 최고 수준에 도달하면, 나머지는 따라오게 된다.

 
 

+

 
 

난이도로 치면, 주식 >>> 사업 = 부동산 이라고 할 수 있다.

 
 

 
 

주식이 난이도가 가장 어렵고, 사업과 부동산의 난이도가 서로 비슷하다.

 
 

그래서 일반적으로, 사업을 하지 않는 사람들 중에도 직장생활 + 부동산 재테크 투자를 통해 부를 이루는 경우들이 있을 수 있으며,

 
 

여기서 ‘사업’이라고 하는 것은, 일반적인 자영업과, 본질적으로 사람과 자본을 키우는 사업이 있는데, 전자는 누구나 할 수 있지만, 후자는 아무나 못하고, 부동산과 난이도가 비슷한 것은 전자에 해당한다.

 
 

 
 

한국에서 부동산으로 부를 이룬 경우는, 거의 절대다수가 한국 부동산 시장의 대세상승기에 일찍 시장에 진입한, 운이 좋은 경우들이며,

 
 

주식 투자를 잘하는 경우는 극소수 중에 극소수이고, 일반 사람들이 평생 동안 접할 가능성이 거의 없다.

 
 

 
 

그리고 주식의 경우, 투기나 거래를 하는 사람들이 있고, 워렌 버핏처럼 진짜로 자본을 키울 수 있는 사람들이 있는데, 전자에 해당하는 사람들은 흔하지만, 후자에 해당하는 사람들은 극히 희소하다.

 
 

자칭 주식 잘한다고 말하는 사람들, 주식 고수라고 하는 사람들 중 99.9%(아마도 100.0%)는 유튜브나 주식 관련 강의를 하고 있을 것인데, 그런 사람들 중에 진짜 주식의 고수, 혹은 진정한 ‘투자가’를 본 적이 없으며, 대부분 투기나 거래 방법을 가르치는 정도 수준에 불과하고,

 
 

그 방법으로는 애초에 주식으로 부자가 될 수 없기에, 그들 또한 유튜브, 강의를 더 열심히 하는 것인데, 많은 사람들이 여기에 속는다.

 
 

아직까지 우리나라에는 자본시장법 등이 미국처럼 엄격하게 진화하지 않은 상태이기 때문에, 사기꾼들이 판을 치고 있는 것이 실제 현실이고, 이 때문에 한국인들은 금융 사기에 그만큼 흔하게, 많이, 자주 노출될 수 있다.

 
 

 
 

이런 점들을 언급하는 이유는, 자신이 할 수 있는 것과 할 수 없는 것을 구분해서, 객관적 목표 설정을 해야, 목표 실현이 현실적으로 가능해질 수 있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주식 투자 같은 건 아무나 할 수 있는 일이 아닌데, 노력과 열정으로 아무리 하려고 해봤자, 오히려 안될 가능성이 높다.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자신이 실제로 할 수 있는 것과 할 수 없는 것을 명확히 구분하지 못하고, 이것을 고민하기만 하는데 너무 많은 시간을 허비한다.

 
 

+

 
 

다른 분야도 마찬가지인데, 주식 투자를 하는 사람들 중 상당수 혹은 대다수는 자기객관화가 안되어 있다.

 
 

가령, 최근으로 예를 들면, 지난 1년 동안 환율이 무려 20% 이상이 올라서, 이러한 시기에서는 그냥 주식의 상승률이 0%여도, 즉, 주가가 떨어지지만 않는 종목을 사기만 했어도, 워렌 버핏의 연평균 수익률과 맞먹는, 혹은 그 이상의 성과를 달성할 수가 있었다.

 
 

하지만 그마저도 사람들은 tqqq 같은 3배 레버리지 종목을 사서, 몇십% 이상의 손실을 본 경우들이 많다.

 
 

 
 

즉, 많은 사람들은 좋은 기회를 눈앞에 가져다주거나 떠먹여줘도 잘 먹지 못하고, 오히려 그 기회를 그르친다.

 
 

 
 

늘 말해온 거지만, 사람들은 대가의 말을 귓등으로도 듣지 않고, 자기가 뭔가 알고 있다는 착각, 망상 때문에 일을 그르친다.

 
 

그리고 그나마 듣는다고 하는 것이, 유튜브의 jot문가들이 하는 ‘사람들을 혹하게 하는’ 잘못된 정보, 조언 등이다.

 
 

+

 
 

“당신은 이미 똑똑하다. 문제는 시간이다.” – 구글의 사업철학 中

 
 

 
 

나는 그동안 많은 유튜버들이 사람들을 ‘가스라이팅’하고 있다고, 수차례 언급해왔다.

 
 

특히 재테크, 자기계발, 사업, 연애, 픽업 같은 분야의 유튜버들이 그러하다.

 
 

그들은 천사의 얼굴로 사람들을 위하는 척 하지만, 사실은 더없이 해로운 ‘시간 도둑’일 뿐이다.

 
 

 
 

100.0%의 영상들이 ‘낚시성’ 영상이며, “이것만 알면 부자가 될 수 있습니다” 혹은 “이걸 몰라서 열심히 해도 부자가 못되는 겁니다”와 같은 자극적인 제목과 썸네일로 사람들의 클릭을 유도하고,

 
 

어디서 훔치거나 베낀 인사이트들을 자기 언어로 마음대로 풀어서 (자의적으로 해석해서) 대충 썰을 푸는 식의 무가치한 영상으로,

 
 

사람들의 시간을 ‘갈취’하는 것이다.

 
 

 
 

시간은 돈보다 소중한데, 사람들은 돈은 지나치게 아끼면서, 시간은 지나치게 낭비한다.

 
 

사람들이 부자가 되지 못하는 진짜 이유는 이것 때문이다.

 
 

 
 

나는 20대의 시기에 시간을 엄격하고 철저하게 통제, 관리, 활용하면서, 돈을 적극적으로 (내가 실제로 할 수 없는 것들을 보완하거나 배우는데) 투자하였기에, 사업 성공과 씨드머니를 확보할 수가 있었다.

 
 

 
 

당신이 유튜버들의 말을 듣고 돈을 벌거나 부자가 되려면, 그들의 말대로, 그들의 조언대로, 곧이곧대로 해서는 ‘절대’ 안되고, 그들을 실제로 ‘대체’할 수 있는 유튜버가 되거나, 소비자 (consumer) 입장이 아닌, 뭔가 ‘생산자’로서의 ‘생산적인’ 일을 해야 한다.

 
 

 
 

인지도, 유명세와 실제 실력은 아무런 관계가 없다.

 
 

그것은 사람들이 갖는 흔한 심리적 착각일 뿐이다.

 
 

 
 

오히려 인지도, 유명세가 없는데 실제 성과가 뛰어난 것이 실제 실력이라 할 수 있다.

 
 

실제 실력이 뛰어난 사람들은 보통 대중들에게 알려지는 것을 오히려 꺼리는 편이다.

 
 

인지도, 유명세를 갖기 위해 ‘애를 쓰는’ 사람들 중에 진짜인 경우는 단한번도 본 적이 없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은 이 사실을 전혀 구분, 분별하지 못한다.

 
 

 
 

그리고 가스라이팅을 하는 유튜버들은 스팸메일보다도 더 해롭다고 생각한다.

 
 

스팸메일은 보자마자 홍보, 스팸이라는 걸 곧바로 알 수 있어서, 가려내기가 쉽지만,

 
 

가스라이팅을 하는 유튜버들은 자신들을 선의로 포장하고,

 
 

“이 영상을 세 번 보세요. 계속 반복해서 보세요.” 이런 식으로, 무익한 내용으로 사람들의 시간을 낭비하게 하기 때문이다.

 
 

 
 

사람들은 그런 영상들을 보면서 스스로 자기계발을 하고 있다고 착각에 빠지는 동시에,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는 흔하고 뻔한 것들에 실제로 시간을 낭비함으로써, 돈과 시간의 자유를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잃는다.

 
 

힘들거나 어려운 걸 기피하는 게으르고 어리석은 사람들이 이런 것들에 더욱 취약하다.

 
 

 
 

예전에 아프리카 TV 같은 게 처음 나왔을 때, BJ들에게 별풍선을 쏘는 사람들을 대중들은 한심하게 생각했다.

 
 

그런데 그런 사람들과 유튜브를 보면서 자신의 시간을 아무 생각 없이 허비하는 사람들간의 본질적인 차이가 뭔지, 나는 잘 모르겠다.

 
 


 
 

예전에도 말했었고, 거듭 말하는 거지만, ‘속도의 의미를 재정의’하는 것이 필요하다.

 
 

즉, 어떻게 나아가는 것이 실제로 빨리 가는 것인가를 정확히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

 
 

 
 

예를 들어, 나는 주식 투자를 하면서, 돈을 잃지 않는 것이 가장 중요한 핵심 중의 핵심이라고 생각했다.

 
 

이 생각은 다른 사람들이 흔히 가진 생각과는 많이 달랐다.

 
 

내가 본 대부분의 사람들은 어떻게 하면 거래를 자주 하면서 차익을 극대화할 수 있는지에만 골몰하거나, 관심을 두고 있을 뿐이었다.

 
 

이는 아마 지금도 마찬가지일 거고, 앞으로도 마찬가지일지도 모른다.

 
 

 
 

하지만 나는 버핏의 조언에 따라 돈을 확실하게 잃지 않을 수만 있다면, 내 능력 범위를 확실하게 파악하고 판단할 수만 있다면, 그 다음부터는 돈을 넣으면 넣을수록, 계속 스노우볼의 크기를 키워나갈 수 있을 거라고 생각했으며, 시간이 지날수록 역시 내 생각이 맞았다.

 
 

나는 처음부터 돈을 잃지 않는 훈련을 엄격하게 해왔기 때문에, 다른 거의 모든 사람들이 위기를 겪거나, 파산에 이르는 상황 속에서도, 오히려 상승 또는 유지 상태를 유지할 수가 있었다.

 
 

 
 

내가 처음부터 다른 사람들이 흔히 겪는 시행착오를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었던 이유는, 대가들의 말을 어떻게든 경청, 이해, 적용하려고 노력했기 때문이다.

 
 

하지만 사람들이 연애, 픽업, 사업, 투자와 같은 분야에서 실수, 실패를 거듭하고, 시간이 지나도 성장, 발전이 없거나 더딘 이유, 혹은 오히려 도태되는 이유는, ‘원래부터의 현실, 세상이 돌아가는 이치, 흐름에 적응하기 이전에, 지꼴리는대로 하려 하기 때문’이다.

 
 

지꼴리는대로 하려 하는 사람들은 어떤 분야에서 무엇을 하든 성공하기가 어렵거나 불가능할 거고, 그건 알고보면 당연한 현상, 결과다.

 
 


 
 

연애, 픽업도 마찬가지다.

 
 

사람들은 급한 마음에 필드에 나가서 자주 많이 어프로치 시도를 해보면 실력 향상이 빠르게 이루어질 거라고 착각하지만, 실제로는 오히려 그 반대이다.

 
 

그만큼 똑똑한 사람들에 비해 시간을 허비할 가능성이 높아지기 때문이다.

 
 

 
 

나는 퍼스널 트레이닝 과정에서, 사람들에게 가능한한 필드에 나갈 시간을 아끼라고 조언한다.

 
 

필드에 자주 나가는 대신, 돈을 더 많이 벌 수 있도록 하거나, 매력 계발, 시도 대비 성공률 등 ‘생산성’을 높이도록 하는데 주력, 집중한다.

 
 

 
 

지금 10번을 시도해서 한두번 겨우 성공하는 성공률이, 나중에 시간이 지나면 십중팔구 성공하게 만들거나, 심지어 그마저도 애쓰지 않고도 이룰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우리가 지향하는 방향이다.

 
 

 
 

‘전략의 본질은 하지 않을 일을 선택하는 것이다’라는 점은 그동안 수차례 언급해왔다.

 
 


 
 

시간 관리 매트릭스를 간략히 정리해보면, 다음과 같을 것이다.

 
 

1) 자기가 할 수 있고, 가치가 있는 일

 
 

2) 자기가 할 수 없고, 가치가 있는 일

 
 

3) 자기가 할 수 있고, 가치가 없는 일

 
 

4) 자기가 할 수 없고, 가치가 없는 일

 
 

놀랍게도, 많은 사람들은 3, 4번의 영역에 대부분의 시간을 허비한다.

 
 

 
 

그리고 당연하게도, 성공적인 사람들은 1, 2번의 영역에 대부분의 시간을 집중하기 위해 노력한다.

 
 

1번을 우선적으로 하는 한편으로, 2번에 대한 연습과 시행착오를 통해, 결국 2번의 영역도 능력 범위 안으로 들어올 수 있도록 분발하고 노력한다.

 
 

 
 

마찬가지의 맥락에서, 나는 퍼스널 트레이닝 과정에서, 가능한한 2번의 영역에서 사람들을 돕는데 집중하는 편이다.

 
 

그리고 종종 1번에 대해 상기시킨다.

 
 

 
 

많은 사람들이 지금 당장 할 수 없거나, 어쩔 수 없는 일들에 대해 너무 고민하는 나머지, 할 수 있는 일들도 안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 부분을 지속적으로 바로잡을 필요가 있다.

 
 

그리고 다른 한편으로는, 지금 할 수 있는 일들에만 너무 매몰된 나머지, 변화의 흐름에 뒤쳐지거나, 더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놓쳐버리는 경우들도 많은데, 이렇게 되지 않기 위해 늘 할 수 있는 선에서 최대한 변화, 성장을 추구해야 한다.

 
 

 
 

당연하게도, 많은 사람들이 변화를 원하지 않거나, 두려워한다.

 
 

하지만 변화는 내가 원하지 않는다고 해서 피해갈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지난 시간 동안 겪었던 코로나 상황을 피해갈 수 있는 사람이 있었나?

 
 

혹은, 지금도 우리가 겪고 있는 인플레이션 상황을 피해갈 수 있는 사람이 있는가?

 
 

 
 

변화는 누구에게나 선택의 여지 없이, 많은 경우 갑자기 찾아온다.

 
 

그래서 우리가 실제로 선택할 수 있는 것은 변화에 미리 대비할지, 아니면 대비하지 않을지를 선택하는 것 뿐이다.

 
 

변화를 피하는 것은 불가능하기 때문이다.

 
 

 
 

경험적으로 봤을 때, 변화는 가능한한 일찍, 적극적으로 받아들여서, 다른 사람들에 비해 먼저 적응하는 편이 유리하다.

 
 

이건 알고보면 그렇게 어려운 개념이 아니다.

 
 

우리는 학창시절부터 이것을 경험해왔다.

 
 

 
 

고등학교 수능 공부도 고3이 되어서 준비하려고 하면 굉장히 빡센 과정이지만,

 
 

초등학교 때부터 미리 준비한다고 생각해봐라.

 
 

그러면 그 과정이 굉장히 쉬울 것이다.

 
 

보통의 경우, 학부모의 가치관이나 교육열, 집안 분위기 등에 따라 이러한 부분이 좌우되는 경우가 많다.

 
 

 
 

인생도 마찬가지로, 5~10년 후를 미리 내다보고 준비하는 사람이 결국 승자가 되거나, 성공적인 삶을 살게 되는 경우가 보편적, 일반적이다.

 
 


 
 

만약에 내가 자식을 키운다거나, 10~20대 시절의 나에게 인생에 대한 딱 한가지 조언만 할 수 있다면, “선무당이 사람잡는다”는 말의 의미를 확실하게 이해하고 상기하도록 할 것이다.

 
 

나는 지난 시간 동안 수많은 선무당들을 접했고, 그들과의 관계 속에서 많은 시간과 노력, 돈을 허비했다.

 
 

그것들 전체가 하나의 거대한 실패라고 할 수 있었다.

 
 

 
 

“지혜가 풍부하지 않은 사람과 어울리기에 삶은 매우 짧다.”

 
 

(Life’s too short to hang out with people who aren’t resourceful.)

 
 

이러한 제프 베조스의 말은 누구나 자신이 알고 있다고 믿거나, 익히 들어본 적이 있지만, 제대로 실천하는 경우는 별로 없다.

 
 

 
 

거의 모든 사람들에게 있어서, 인생은 원래부터 불공평하다.

 
 

사람마다 각자의 출발선상이 천차만별이다.

 
 

그리고 대부분의 사람들은 태어날 때부터 만수르, 빈살만처럼 많은 부와 권력을 타고나지 않는다.

 
 

보통은 뭔가가 부족한 상태에서 시작한다.

 
 

 
 

그렇기 때문에, 자신과 돈과 시간, 그리고 체력을 활용하고 배치함에 있어서, 더욱 더 신중을 기울여야 하는 것이다.

 
 

 
 

나의 경험으로 돌이켜보면, 정말 시간을 아껴서 사용하는 습관을 가져도, 인생의 성공이 쉽거나 만만치가 않다.

 
 

하물며, 아무 생각 없이 시간을 낭비하는 습관을 갖고 있다면, 성공하는 것이 절대적으로 불가능하지 않을까 싶다.

 
 

 
 

인생을 살아가는데 있어서, 진지하게 최선을 다해 살아가는 사람들과 그렇지 않은 사람들은 서로 애초에 잘 어울리기가 어렵다.

 
 

그래서 그 간극을 좁히기 위한 시도나 노력은 대부분 헛수고인 경우가 많다.

 
 

나또한 이점을 어렸을 때는 깨닫지 못했기 때문에, 많은 돈과 시간, 노력을 허비했다.

 
 

하지만 앞으로는 과오를 더 이상 되풀이하지 않을 것이다.

 
 

 
 

 
 


 

No.1 & Only.1,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전문 브랜드,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웹사이트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Websites & Social Network Services)]

 

– 도서(책) 구입 : http://imfglc.co.kr

– 제품(DVD, 영상 강의 등) 구입 : http://imf4.kr

– 서비스(1:1 트레이닝, 강의, 컨설팅, 부트캠프 등) 신청 : http://study.imfglc.net

– 미디어(전자책, 루틴 등) 구입 : http://media.imfglc.net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전세계 최고 수준의 고품질, 고품격 콘텐츠)

 

– 웹진 : http://glc7.org

(최신 상품 소개, 지식, 조언, 정보, 노하우, 팁 등)

 

– 블로그 : https://blog.naver.com/bestpua

(전문가 스토리, 칼럼 등)

 

– 커뮤니티(카페) : http://cafe.imfglc.net

(구독자/시청자/수강생 모임, 최신 정보 공유 등)

 

– 밴드 : https://band.us/band/10322596

(멤버십/소셜 네트워크 – 링크가 유효하지 않다고 나올 경우, 아래 고객센터로 문의)

 

[고객 상담 센터(Customer Consulting Center)]

 

– 메신저 : imfglc (카카오톡) , bestpua (라인)

– 전화 : 010-4508-5067 (휴대전화 / 문자메시지 가능) , 02-538-1165 (일반전화)

– 이메일 : bestpua@imfglc.com

 

– 365일 24시간 도서, 제품, 서비스 구입/상담/신청/문의 환영 (도서, 제품 주문 시 당일 배송 및 2~3일 안에 빠른 수령 가능)

– 무엇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을 위한 온, 오프라인 상담 및 컨설팅 서비스 제공

 

– 1:1 트레이닝, VVIP 컨설팅 문의 환영

 

– 사생활이 보장되며 고품격 콘텐츠가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프라이빗 멤버십 커뮤니티 가입 신청 환영

–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최신 정보를 다루는 고품격 이메일 뉴스레터 구독 신청 환영

 

Greatlife,

Attraction & Lifestyle Standards,

 

Copyright IMF,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