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꿈을 실현하는 방법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꿈을 실현하는 방법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꿈이 이루어지지 않는 이유를 알아야, 실제로 꿈을 이룰 수 있다.

 
 

 
 

성공하기 위해서는 다른 사람들과 달라야 한다.

 
 

다른 사람들과 비슷하게 해서는, 더 나아지거나 최고가 될 수 없다.

 
 

 
 

“인생은 여행입니다. 한계를 발견하는 여정입니다.”

 
 

“위대한 성취자는 성공을 추구하기보다는 실패에 대한 두려움에 의해 움직입니다.”

 
 

“만일 다른 사람들이 사업에서 하는 모든 일을 하면, 당신은 잃게 될 것입니다. 정말로 앞서가는 유일한 방법은 ‘다르게’ 하는 것입니다.”

 
 

– Larry Ellison

 
 

 
 

종종 사람들과 대화를 나눠보면, ‘삶의 차이‘를 만드는 것은, 각자가 가진 ‘기준의 차이‘라는 생각이 든다.

 
 

그래서 내가 집필한 책 제목도 “Attraction Criteria(매력의 기준)“이다.

 
 

나는 이 책을 집필할 당시, 연애, 픽업의 본질은 매력의 기준이라고 생각했고, 이는 지금도 변함이 없다.

 
 

왜냐하면 그게 ‘본질(the essntial)‘의 의미니까.

 
 

 
 

그러니까, 나는 ‘괜찮다’고 여기는 것들을, 성공적인 사람들은 별로이거나, 아직 턱없이 부족한 수준이라고 여긴다는 것이 근본적인 큰 차이라고 할 수 있다.

 
 

그래서 성공적인 사람들은 ‘높은, 엄격한 기준’에 부합하기 위해, 평상시의 시간을 훨씬 더 밀도 높게, 효율적으로 보내려고 한다.

 
 

즉, ‘평소에 시간을 느끼는 감각‘도 차이가 난다.

 
 

성공적인 사람들은 ‘이제 겨우 시작’이라고 생각하는 반면, 평범한 사람들은 ‘이미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예를 들어, 외모 관리에 있어서, 매력적인 사람들은 적당한 정도의 외모를 만들면, ‘이 정도면 괜찮아’라고 생각하지 않고, 최고 수준의 외모를 가진 사람들을 보면서, 그 사람들과 나의 차이를 좁혀나가기 위해 신경 쓰고 노력한다.

 
 

다른 한편으로, 경제적인 문제에 있어서, 성공적인 사람들은 평균적인 사람들에 비해 좀 더 많은 돈을 벌면, ‘이 정도면 괜찮아, 훌륭하지’ 라고 생각하지 않고, ‘아직 멀었어. 이제 겨우 시작일 뿐이야.‘라고 생각하는 것이다.

 
 

오해하지 말아야 할 것은, 이것은 ‘결핍감’과는 다른 것이라는 점이다.

 
 

성공적인 사람들은 현실에 대해 온전히 받아들이고, 감사하게 생각하면서도, 높은 기준을 지향한다는 특징을 갖고 있다.

 
 

 
 

반대로, 평범한 사람들은 ‘자존감‘과 같은 것을 너무 중요하게 생각한다.

 
 

아직 별로 괜찮지 않은데, 그냥 평범한데, ‘이 정도면 괜찮아’ 하며, 자기 위안을 하거나, 다른 사람이 자신을 위로해주거나, 뭔가 힐링이 될만한 대상이나 사람을 찾으려 한다.

 
 

인생을 살면서, 다른 사람들과의 관계에서, 자신이 상처 받았다 여기고, 그 상처를 치유해줄 사람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예를 들어, 시간을 보내는 방식에 있어서도 큰 차이가 난다.

 
 

평범한 사람들은 대부분 ‘킬링 타임(killing time, 시간 낭비)’을 한다.

 
 

그들은 자신들에게 시간이 많다고 착각한다.

 
 

불필요한 유튜브 영상을 계속 시청하고 있다든지, 아무런 통찰이나 깊이가 없는 가벼운 인스턴트식 정보만을 탐닉한다든지, 평소에도 일하느라 너무 힘들기 때문에 그냥 쉬거나 자고 싶다는 생각을 하며, 그렇게 하는 것이 너무나 익숙하고 당연한 것이라 여긴다.

 
 

내가 다른 사람들로부터 얻거나 받는 것들에 대해 딱히 감사하다는 생각도 별로 없고, 오히려 부족하다거나, 불만스럽다거나, 혹은 다른 사람들 때문에 내 인생이 이 모양이라고 생각하는 경우들도 있다.

 
 

 
 

그래서 이런 식으로, 대부분의 시간 동안 어떤 생각을 하고, 어떻게 시간을 보내느냐에 있어서, 계속 누적적인 차이가 발생하게 되기 때문에, 3개월, 6개월, 9개월, 1년 이렇게 시간이 지날수록 ‘인생의 차이(격차)’가 발생하게 된다.

 
 

 
 

‘동시성(coincidence)’은 선택의 여지 없이 항상 존재하고 있다.

 
 

내 글들을 꾸준히 읽어본 사람이라면, 내가 ‘동전의 양면‘과 같은 표현을 즐겨 쓰는 경우들을 종종 본 적이 있을 것이다.

 
 

실제로, 나는 모든 일들에 다 ‘양면성’이 내포되어 있다고 생각하며, 같은 시간도 어떤 관점으로, 어떻게 보내느냐에 따라, 모든 것이 달라질 수 있다고 생각한다.

 
 

+

 
 

내가 본 평범한 사람들이 가진 또하나의 특징은, 편안함, 안락함, 안정감 같은 것들을 추구하려 한다는 것이며, 그러한 느낌이 없으면, 뭔가 불안하거나, 잘못되고 있다고 생각한다는 것이다.

 
 

나는 그런 삶의 방식이 아예 틀린 것이라고 생각하진 않는다.

 
 

그렇지만 중요한 것은, ‘자기 모순’에 빠지면 안된다고 본다.

 
 

왜냐하면 자기 모순에 빠질수록, 침울한 기분에 휩싸이거나, 자신의 삶이 불행하다고 여기게 되기 때문이다.

 
 

 
 

자기 모순이라는게 뭐냐면, 부자가 되기를 바라면서 안정적 삶을 원한다던가, 매력적인 사람이 되기를 바라면서 자존감에 상처입지 않길 바란다던가, 이런 것들을 말하는 것이다.

 
 

즉,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잘난 사람이든 못난 사람이든 ‘반드시 거쳐야 할 필수적이고 필연적인 대가들이나 과정들’이 있는 건데, 그러한 대가들, 과정들을 건너뛰고, 그저 (쉽고 빠르고 편하게) 목적이 실현되기만을 바라며, 과정상에서의 고통이나 필요한 대가는 치르지 않으려고 하는 것이다.

 
 

이러한 것들이 바로 자기 모순이다.

 
 

 
 

자기 모순에 빠져 있는 사람들은 심지어 자기가 원하는 것들을 얻게 되어도, 거기에 만족하거나 감사하지 못한다.

 
 

왜냐하면 그 사람들이 가진 잠재의식이 자신들이 얻게 된 것을 받을 수 없다고, 무의식적으로 거부하거나 저항하기 때문이다.

 
 

 
 

늘 말해왔듯이, 우리는 ‘실제로 그럴만한 자격(deserve)‘이 있다고 느끼는 것들만을 삶에서 온전히 받아들일 수가 있다.

 
 

그게 좋은 경험이든, 돈이든, 물건이든, 혹은 인생 전체이든, 어떤 것이든 마찬가지다.

 
 

우리는 실제로 그럴만한 자격이 없다고 느끼거나, 무의식적으로 그렇게 믿는 것들을 삶에서 진정으로 받아들일 수가 없으며, 그 반대로도 마찬가지다.

 
 

 
 

그래서 나는 ‘자기 모순이 바로 성공, 행복의 적‘이라고 생각한다.

 
 

+

 
 

그러니까 나는 이미 예전부터, 한참 전부터 ‘확신에 도달하는 것이 어떤 활동을 하는 이유이자, 목적이 되어야 한다.‘라고 거듭 말해왔다.

 
 

이점을 깨닫지 못하는 사람들은 자기가 뭘 하는지 모르는 사람들이다.

 
 

 
 

자기도 모르게 냉소주의, 비관주의에 빠져 있는 사람들은 그렇게 부정적인 생각을 하는게 뭔가 더 똑똑하거나, 더 많이 혹은 더 잘 아는 것이라고 착각하는 경향이 많다.

 
 

그래서 그들은 확신에 차 있거나, 확신을 추구하는 사람들을 비웃거나 조롱하는 경우들이 많다.

 
 

 
 

나 또한 인생을 살면서, 익명의 사람들로부터 많은 조롱을 받아왔다.

 
 

대면으로 나를 접하거나, 실제로 나를 만나는 사람들은 대부분 나에게 존중이나 존경의 태도로 대하는 경우들이 많지만, 나를 알지 못하는 익명의 사람들은 가끔 나를 조롱하는 경우들이 더러 있다.

 
 

나는 그런 경우들이 별로 놀랍거나 새삼스럽지도 않으며, 그런 사람들의 특징은 대부분 냉소주의자들이라는 사실이다.

 
 

 
 

난 사실 냉소주의자들과 어울리거나, 그들을 만족시키는 법도 잘 안다.

 
 

하지만 그렇게 하지 않는 이유는, 그렇게 하는 것이 별 가치가 없기 때문이다.

 
 

+

 
 

냉소주의자들이 늘 간과하는 점이 뭐냐면, 그렇게 냉소적으로 바라보거나 생각하는 동안에도, 좋든 싫든 시간은 계속 흘러가고 있고, 그렇게 무심코 흘려보내는 시간이 더 좋은 것들을 얻을 수 있는 가능성을 놓치게 할 뿐만 아니라, 결국 자신의 시간을 낭비하게 한다는 점을 깨닫지 못하는 것이다.

 
 

결국, 그러한 (냉소적인) 생각의 본질은 ‘두려움’이라고 할 수 있다.

 
 

내심 자기가 기쁘고 즐거운, 행복한 경험을 누릴 자격이 없다고 믿는 것이 그런 사람들의 특징이다.

 
 

 
 

넷플릭스 드라마 “너의 모든 것”에 나오는 주인공 조가 바로 그런 인물의 전형이 아닐까 한다.

 
 

나는 그 드라마를 자세히 보진 않았지만, 잠깐 봤을 때 그런 느낌, 인상을 받았다.

 
 

그 드라마의 주인공은 마음이 공허하고, 연애 관계를 형성하는 올바른 방향이 무엇이며, 어떻게 형성해야 하는지, 자기 자신과 자신의 삶을 어떻게 만들어가야 하는지 등을 알지 못하거나, 완전히 잘못 알고 있기 때문에,

 
 

뭔가 괴이하고 이상한, 그릇된 방법으로 상대방을 얻으려 하거나, 집착하는 것이다.

 
 

그러니까 나는 그런 ‘집착‘의 근본적인 원인, 본질 또한 ‘두려움‘이라고 본다.

 
 

 
 

당신이 건강하고 행복한 관계를 실현, 유지할 수 있기 위해서는, 타인에 대한 집착이 없어야 한다.

 
 

그런 (집착적인) 인식, 생각의 수준을 초월해야 한다.

 
 

‘집착’을 하는 것과 ‘애착’을 갖는 것은 미묘하지만 큰 차이가 있다고 생각한다.

 
 

애착은 괜찮지만, 집착은 곤란하다.

 
 

집착의 감정은 내 마음이 공허한데, 어떻게든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상대방을 얻으려 하는 잘못된 사고방식이고, 애착은 내가 큰 애정을 갖는 대상에게 느끼는 자연스러운 느낌이라고 본다.

 
 

+

 
 

그러니까 필요 이상으로 자기 연민에 빠지거나, 닫혀 있는 마음 상태에 너무 오래 머무르지 마라.

 
 

그러는 동안에도 계속 시간은 흘러가고 있고, 지나간 시간은 어떤 방법으로도 돌이킬 수가 없다.

 
 

 
 

당신의 인생은 소중하며, 당신 자신이 그것을 놓아버리면, 다른 누구도 도와줄 수가 없다.

 
 

 
 

그런 면에서 나는 항상 협력, 소통이 주기적, 지속적으로 이루어져야 하며, 이것이 언제나 항상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인간은 원래부터 나약하고, 똑똑하고 유능한 사람들에게도 언제든지 자신이 보지 못하거나 보는데 한계가 있는 ‘사각지대’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상호보완’은 언제나 선택의 여지 없이 항상 중요하다.

 
 

 
 

그래서 이 세상에서 가장 성공적이고 행복한 사람들은 당연하게도, ‘상호보완‘의 기술을 완벽히 터득했을 뿐만 아니라, 그것을 삶의 가장 중요한 철학으로 여기는 사람들이라 할 수 있다.

 
 

즉, 그런 사람들은 평범한 사람들에 비해 더 멀리 내다보고, ‘기브 앤 테이크‘를 실천하려 하며, ‘윈-윈(win-win)‘을 추구한다.

 
 

반면, 평범한 사람들은 그냥 혼자가 편하다고 생각하고, 근시안에 빠져 있으며, 공짜를 밝히고, 자기가 이득을 취하면 상대방은 어떻게 되든 상관이 없다고 여긴다.

 
 

 
 

이러한 삶의 방식의 차이는 ‘행운‘과 ‘불행‘을 좌우하는 요인으로도 귀결된다.

 
 

성공적이고 행복한 사람들은 평소 관계에서도 행운을 누적시켜나가지만, 평범한 사람들은 자기도 모르게 불행에 빠져든다.

 
 

그러니까 그레이트라이프와 함께 ‘선순환‘을 받아들이고, ‘악순환‘을 멀리 하라.

 
 


 
 

그러니까 많이 해도 안되는 사람들, 평범한데 괜찮다고 착각하는 사람들은 지난 시간을 냉정하게 돌이켜볼 필요가 있다.

 
 

내가 상담 때마다 종종 상대방에게 물어보는 질문이 있는데, 그게 뭐냐면,

 
 

“지금 현재가 지난 시간 동안의 노력의 결과인데, 여태까지 해왔던대로 앞으로도 계속 하다 보면 원하는 것들이 이루어질 거라고 생각하시나요?”

 
 

이다.

 
 

사실, 내가 이 질문을 하는 이유는, ‘당신은 이미 그동안 잘못된 방법으로 해왔으니, 지금 당장 그것을 바꾸지 않으면, 앞으로 가능성이 없다‘는 이야기를 에둘러서 표현한 것이다.

 
 

 
 

그래서 이미 변화에 대해 절실한 사람들, 영리한 사람들은 내가 이 질문을 하면, 당장 결단을 내리거나, 이미 결단을 내리고 나를 찾아온 상태인 경우들이 많다.

 
 

그런 경우들은 지체 없이 변화, 시작에 돌입한다.

 
 

 
 

하지만 여전히 자기가 뭘 하는지 모르는 사람들은 저렇게 질문을 해봐도, ‘나는 누구인가.. 여기는 어디인가..‘ 와 같은 반응을 보인다.

 
 

그리고 가끔 어떤 사람들은 ‘당신의 방법이 다 맞는 건 아니잖아요. 다른 방법도 있을 수 있다고요’ 와 같은 반응을 보이는 경우들도 있는데, 그런 경우들은 이미 자신들이 ‘완고한 상태(닫혀 있는 상태)‘ 에 빠져 있는 사람들이다.

 
 


 
 

너무나 당연한 말이지만, ‘지금 현재‘가 가장 중요하지 않은가?

 
 

자기계발서적들을 조금이라도 읽어보았다면, 지금 현재가 중요하다는 말을 들어봤을 것이다.

 
 

 
 

‘이대로 하다 보면 내가 원하는 목표에 도달할 수 있을지’ 를 잘 생각해보고, 잘 판단해야 한다.

 
 

나는 사람들에게 도움을 드리는 입장에서, 언제나 이 관점에 입각해서 접근을 하는 편이다.

 
 

 
 

그러니까 나와 다른 (보통의, 평범한) 사람들의 중요한 차이는,

 
 

다른 사람들은 자신이 언제, 어디서, 누구와, 무엇을, 어떻게, 얼마나 해야 자신이 원하는 목표를 이룰 수 있을지 ‘측정’이나 ‘판단’을 하지 못하지만,

 
 

나는 그러한 측정과 판단에 있어서, 놀라운 감각과 경험, 노하우, 실력, 통찰 등이 있기 때문에,

 
 

내가 돕는 사람들이 목표를 이루거나 성공하는 것이다.

 
 

 
 

나는 지난 시간 동안 내가 인생에서 추구했던 대부분의 목표들을 실제로 이뤄왔다.

 
 

이것이 실제 사실이고, 여기에 대한 100% 확신이 있어왔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이 어떻게 보거나 생각하든, 어려움 속에서도 ‘인고의 시간‘을 견딜 수가 있었던 것이다.

 
 

나는 언제나 묵묵히 참는 것만이 능사는 아니라고 생각하며, 내가 인내를 하는 경우는 정말로 그럴 필요가 있을 때, 그러한 시기 속에 있을 때이다.

 
 

 
 

당연하게도, 나는 앞으로도 내가 생각한 것들을 이룰 거라는 확신이 있다.

 
 

‘미래에 어떤 일들이 일어날지 모르고, 예측할 수가 없는데, 어떻게 그렇게 확신하냐’라고 물을지 모르지만, 그 ‘예측불가능성‘, ‘불확실성‘과 같은 것들을 다루는 능력, 실력, 경험 등을 키우기 위해 지난 10년 이상을 노력해왔던 것이다.

 
 

나는 내가 적어도 무엇을 해야 하는지를 알고, 지금 세상이 어떻게 돌아가고 있는지, 목적지에 도달하기 위해 지금 어느정도까지 왔는지, 이러한 것들을 다른 사람들에 비해 더 잘 알고, 더 잘 실행, 구현할 수가 있다.

 
 

그래서 확신이 있는 것이다.

 
 


 
 

그래서 다른 사람들과의 ‘경쟁’은 고려하되, ‘비교’는 하지 말아야 한다.

 
 

 
 

경쟁은 현실의 영역이다.

 
 

즉, 내가 원하는 사람과 원하는 연애를 하거나, 비즈니스나 투자에서 돈을 벌기 위해서는, 반드시 경쟁자들을 고려해야 하고, 경쟁우위를 구축할 방법과 전략, 현실적 대안, 준비가 있어야 한다.

 
 

이러한 경쟁에 대한 현실적 준비가 없거나 부족하면, 마치 성벽이 무너지듯이, 자신이 이룬 것들이 언제든지 무너질 수 있다.

 
 

이런 측면에서, 나는 철저한 현실주의자이기도 하다.

 
 

 
 

하지만 나는 나 자신을 다른 사람들과 비교하지 않는다.

 
 

가령, “누가 누구와 잤다더라”, “누가 뭘 해서 돈을 얼마나 벌었다더라” 이런 것들에 대해 전혀 개의치도 않고, 부러워하지도 않는다.

 
 

그런 것들에 시간이나 신경을 쓰는 것 자체가 일종의 ‘낭비‘다.

 
 

모든 성공의 비결은 ‘집중’에서 오는데, 당연하게도, 나는 내가 해야 할 일들에 집중해야,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가 있는 것이다.

 
 

 
 

정말 슬프고 안타깝게도, 내가 예전에 만났던 사람은 자기도 모르게 다른 사람과 자신의 삶을 비교하면서, 자기 연민에 빠져드는 사람이었다.

 
 

나는 그 사람을 진심으로 돕고 싶었지만, 그렇게 할 수 있는 방법이 없었다.

 
 

다른 사람과의 비교, 자기 연민과 같은 것들은 ‘밑 빠진 독에 물 붓기’와 같아서, 자기 스스로가 변화하지 않으면, 다른 사람이 도와줄 방법이 없다.

 
 


 
 

실제 성공을 이루거나, 목표를 확실히 달성하기 위해서는, 절대 막연함에 취해서는 안되고, 모든 것들이 ‘손에 잡힐듯이’ 명확해야 한다.

 
 

그래서 나는 항상 내가 돕는 사람들과 대화를 할 때, “구체적으로“라는 표현을 함께 사용한다.

 
 

“구체적으로 어떻게 하실 건가요?”

 
 

“구체적으로 무엇이 고민인가요?”

 
 

“구체적으로 무엇이 이루어지기를 원하시나요?”

 
 


 
 

 
 

이 세상에 그냥, 저절로 이루어지는 건 없다는 걸 알아야 한다.

 
 

모든 일에는 항상 원인과 결과가 있다.

 
 

성공적인 사람들은 대부분 결과지향적이지만, 평상시의 시간을 보내는데 있어서는 언제나 결과보다 원인, 과정에 초점을 맞춘다.

 
 

 
 

“나에게 당신의 원가계산표를 보여달라.

 
 

당신이 얼마나 많은 돈을 벌었는가가 아니라 당신이 얼마나 저렴하게 그리고 얼마나 이것을 했는지 알아보는 것이 휠씬 더 흥미롭다.

 
 

전자는 어쩌면 특수한 거래조건으로 인해 일시적인 결과에 지나지 않을 수 있지만, 후자는 그러한 일이 지속되는 한 계속 반복되는 영속성을 지닌 것이다.” – 앤드류 카네기

 
 

 
 

카네기의 말에서 확인할 수가 있듯이, 성공적인 사람들은 ‘우연히 이루어진 일시적 결과가 아닌, 의도적으로 반복가능한, 지속적, 영속적인 결과’를 추구한다.

 
 

이것이 카네기 뿐만 아니라, 성공적인 사람들이 가진 공통적 습관이라 할 수 있다.

 
 

워렌 버핏 또한 기업을 고를 때 “낮은 가격 생산자”를 주요한 경쟁우위 요건으로 고려하며, 구글의 창업자들도 “비용효율적 접근”이라는 말을 즐겨 쓰며, 샘 월튼도 자신의 자서전에서 “경쟁자들에 비해 낮은 비용을 유지하는 것”을 월마트 성공의 비결로 꼽았다.

 
 

이러한 것들이 바로 내가 말하는 “구체적 접근“의 좋은 예라고 할 수 있다.

 
 


 
 

그래서 내가 항상 강조하는 지속적인 협력 구조, 소통의 중요성을 간과하고,

 
 

그냥 혼자서 유튜브 시청, 책 읽기, 강의 듣기, 이런 것들을 아무리 많이, 오랫동안 해도,

 
 

이루지 못할 사람들은 ‘절대(Never, Absolutely)‘ 이루지 못한다.

 
 

 
 

그 ‘이루지 못하는’ 이유가 바로 ‘구체적 접근이 결여되어 있기 때문’이다.

 
 

 
 

그들은 부자가 되고 싶다고 생각하지만, 부자가 된다는 것이 구체적으로 어떤 의미이고, 부자로서의 삶이 구체적으로 어떤 건지, 그렇게 되기 위해 구체적으로 무엇을 포기하거나 감수할지, 전혀 구체적이지 않고, 그냥 막연하게 얼마를 벌고 싶다거나, 최종적으로 얼마의 자산을 이루고 싶다는 등의 막연한 희망만 갖고 있을 뿐이다.

 
 

사기꾼 유튜버들이 말하는 “구체적 방법은 몰라도 괜찮아요. 그냥 원하는 것에 집중하고, 계속 상상하세요. 그러면 꿈이 이루어질 겁니다. 저도 예전에 빚쟁이였어요.” 같은 허황된 헛소리나 계속 주구장창 탐닉하고 있을 뿐이다.

 
 

그걸 우리는 ‘정신승리‘라고 표현한다.

 
 

 
 

또한, 다른 사람들에게 인정 받거나 사랑 받고 싶다는 욕망을 갖고 있고, 매력적인 사람이 되고 싶다고 생각(열망)하지만, 구체적으로 어디서, 어떻게 사람을 만나서, 자신의 결점, 약점 등을 어떻게 보완할지, 피드백을 어떻게 할지, 자신의 관계 형성 방법에 미흡한 점은 무엇인지, 자신의 외모나 능력, 시간 관리 등에 있어서 개선할 점들은 무엇인지, 이런 것들을 고치거나 바꿀 생각조차 하지 못하고 있기 때문에, 시간이 지나도 아무런 변화가 없다.

 
 

정작 그들이 만나기 원하는 실제로 매력적인 사람들은 그 시간 동안에도 쉼없이 자신을 가꾸고 관리하기에 여념이 없고, 이미 잘난 사람들을 잘 만나고 있는데, 그런 사람들 속에서 어떻게 자신만의 매력과 경쟁력을 구축할지에 대해 아무런 개념도 없고, 객관적인 현실 인식, 파악도 전혀 없거나 부족하다.

 
 

 
 

매력적인 여자들은 대부분 자기 관리에 철저하고, 자기 외모에 대한 기준점 또한 높은 편이다.

 
 

그런 여자들은 그냥 쉬고 있을 때에도 팩을 하는 등 피부 관리를 하거나, 거의 항상 남자들의 접근을 받기 때문에, 눈치가 굉장히 빨라서, 어설픈 방법으로는 절대 그런 여자들의 마음을 얻을 수가 없다.

 
 

그리고 대부분의 남자들은 이러한 사실을 전혀 모르거나 깨닫지 못한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기가 ‘1인분’을 온전히 하지 못한다는 사실을 하루빨리 깨달아야 한다.

 
 

1인분을 해낸다는 것은 자기 잠재력의 100%에 가까운 능력을 실제로 발휘한다는 의미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그렇게 하지 못한다.

 
 

그것은 아무나 할 수 있는 ‘시작점(starting point)’이 아니라, 모든 사람들이 궁극적으로 추구해야 할 ‘종착역(destination)’이라 할 수 있다.

 
 

하루빨리 ‘자기 훈련’의 의미가 뭔지 깨달아라.

 
 

이 또한 카네기의 말을 인용할 수가 있을 것 같다.

 
 

 
 

“보통 사람은 자신의 에너지의 25%를 일에 투자한다.

 
 

세상은 50% 이상을 일에 투자하는 사람에게 보상을 제공하며, 100%를 투자하는 보기 드문 소수의 개인들을 위해서라면 어느 것도 마다하지 않는다.”

 
 

 
 

그러니까 내가 본 대부분의 사람들은 평상시에 쓸데없는 고민, 생각, 잡상 등에 빠져서, 하루에 1~2시간조차 제대로, 효율적으로 집중하지 못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다른 사람의 도움이 필요 없다고 착각하는 것은 참으로 안타까운 일이 아닐 수 없을 것이다.

 
 


 
 

어리석은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로부터 벗어나기 위해 노력하지만, 나는 다른 사람들과 함께 하기 위해 노력한다.

 
 

그게 나와 다른 사람들 간의 중요한 차이다.

 
 

 
 

누차 말하는 거지만, ‘경제적 자유’라는 말은 헛된 망상일 뿐이다.

 
 

나는 이미 경제적 자유에 대해 떠들어대는 사람들이 말하는 거의 모든 것들을 실제로 이미 오래 전부터 이뤄왔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는 그런 표현을 사용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나는 정말로 그런 건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나는 20대 때 사업으로 월 1억 이상의 수익을 달성했고, 부동산, 주식으로도 많은 돈을 벌어봤으며, 그 실력 또한 최고 수준이다.

 
 

그렇지만 나는 내가 경제적 자유를 이뤘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정확히 말하면, 나는 경제적 자유 같은 건 전혀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내가 언급한 것들을 실제로 이뤄왔다고 할 수 있다.

 
 

 
 

“지속적으로 이익이 되는 것은 오직 자신의 힘으로 행한 것뿐이다.”

 
 

“지속적인 이익이 되는 것은 오직 자신의 힘으로 행한 것뿐이다. 아무런 노력 없이 얻은 돈은 이익이 되기보다는 오히려 종종 저주가 되곤 한다.”

 
 

“우리는 우리가 얼마나 많은 양을 만들었는지, 어디에서 이익을 얻었는지 또는 손실을 입었는지 알고 있다. 최소한 우리는 우리 자신을 속이지 않으려고 노력했다.”

 
 

“우리가 석유 사업을 시작한다면 작업 방법을 알아야 할 뿐만 아니라 직접 작업을 해야 하고, 최고의 시설을 갖춰야 하며, 모든 것이 견실하고 실질적이어야 하고, 최선의 결과를 산출하기 위해 모든 노력이 기울여져야 한다고 믿었다.”

 
 

“실패를 극복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내면적으로 자신의 개성을 강화하는 것이다. 그럼으로써 자신의 내면에 존재하는 것의 도움을 받아 실패의 원인인 약점을 극복할 수 있다. 진정으로 자신을 도울 수 있는 것은 오직 자기자신의 노력뿐이다.”

 
 

“자연스러운 사업 운영을 지켜보면서 그 범위를 벗어나지 않아야 한다. 일시적 또는 급격한 이익은 생각하지도 말아야 한다. 당신이 작은 성공을 거두는 삶에 만족하지 않는 한 결국 작은 성공으로 끝날 것에 노력을 낭비하면 안 된다.”

 
 

“나는 내가 나의 번영을 지속시키지 못할까 봐 두려웠다. 그래서 나는 어리석은 생각으로 허세를 부리지 않도록 내 자신을 훈련시키려고 노력했다.”

 
 

“우리의 성공이 나타나기 시작했을 때, 나는 밤에 잠자리에 들기 전에 다음과 같은 몇 마디 독백을 하곤 했다. ‘이제 작은 성공일 뿐이야. 곧 너는 몰락할 거야. 곧 너는 무너질 거야. 이제 시작했으니 너는 진짜 상인이 된 거라고 생각해. 조심해. 그렇지 않으면 너는 이성을 잃게 될 거야. 꾸준해야지.’ 나 자신과의 이러한 내면의 대화가 내 삶에 큰 영향을 미쳤다고 나는 확신한다.”

 
 

– John D. Rockefeller

 
 

 
 

나는 이러한 록펠러의 말들이 ‘진실‘이라고 생각한다.

 
 

나는 사업의 성공과 부(wealth)에 대한 비밀을 밝혀내기 위해, 많은 사업가들, 부자들을 오래 전부터 연구해왔고, 그것들을 늘 현실에서 실천, 훈련하고자 해왔다.

 
 

 
 

록펠러 같은 의심의 여지가 없이 진짜 부자인 사람들이 가진 진정한 ‘강점‘은, 그들이 일과 돈을 바라보는 관점, 가치관, 마인드, 태도, 습관 등에 있다고 본다.

 
 

내가 연구했던 진짜 사업가들, 부자들은 아무도 허황된 소리를 하는 경우가 없었다.

 
 

오히려 그 반대로, 그들은 항상 모든 현상을 “구체적, 실질적”으로 바라본다.

 
 

그게 다른 보통 사람들과의 차이라면 차이다.

 
 

 
 

나는 여태까지 ‘경제적 자유’ 같은 표현을 즐겨 사용하는 사람들 중에, 일이나 부에 관해 건전하고 정상적인 사고방식을 가진 사람을 보지 못했다.

 
 

 
 

 
 


 

No.1 & Only.1,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전문 브랜드,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웹사이트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Websites & Social Network Services)]

 

– 도서(책) 구입 : http://imfglc.co.kr

– 제품(DVD, 영상 강의 등) 구입 : http://imf4.kr

– 서비스(1:1 트레이닝, 강의, 컨설팅, 부트캠프 등) 신청 : http://study.imfglc.net

– 미디어(전자책, 루틴 등) 구입 : http://media.imfglc.net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전세계 최고 수준의 고품질, 고품격 콘텐츠)

 

– 웹진 : http://glc7.org

(최신 상품 소개, 지식, 조언, 정보, 노하우, 팁 등)

 

– 블로그 : https://blog.naver.com/bestpua

(전문가 스토리, 칼럼 등)

 

– 커뮤니티(카페) : http://cafe.imfglc.net

(구독자/시청자/수강생 모임, 최신 정보 공유 등)

 

– 밴드 : https://band.us/band/10322596

(멤버십/소셜 네트워크 – 링크가 유효하지 않다고 나올 경우, 아래 고객센터로 문의)

 

[고객 상담 센터(Customer Consulting Center)]

 

– 메신저 : imfglc (카카오톡) , bestpua (라인)

– 전화 : 010-4508-5067 (휴대전화 / 문자메시지 가능) , 02-538-1165 (일반전화)

– 이메일 : bestpua@imfglc.com

 

– 365일 24시간 도서, 제품, 서비스 구입/상담/신청/문의 환영 (도서, 제품 주문 시 당일 배송 및 2~3일 안에 빠른 수령 가능)

– 무엇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을 위한 온, 오프라인 상담 및 컨설팅 서비스 제공

 

– 1:1 트레이닝, VVIP 컨설팅 문의 환영

 

– 사생활이 보장되며 고품격 콘텐츠가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프라이빗 멤버십 커뮤니티 가입 신청 환영

–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최신 정보를 다루는 고품격 이메일 뉴스레터 구독 신청 환영

 

Greatlife,

Attraction & Lifestyle Standards,

 

Copyright IMF,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