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Lifestyle Extension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Lifestyle Extension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삶의 확장.

 
 

 
 

부정적인 사람들은 자기가 부정적이고 이상하면서, 상대방이 이상하다는 식으로 말하거나 생각하길 좋아한다.

 
 

세상살이가 힘들다보니, 요즘에 이런 사람들이 많은 것 같다.

 
 

어쩌면 예전부터 늘 존재해왔는데, 그동안 인지하지 못했던 것일 수도 있고.

 
 

 
 

여튼 일론 머스크도 언급한 적 있는 “샤덴프로이데“는 요즘 만연한 사회현상이라는 생각이 든다.

 
 

다른 사람들이 불행하거나 고통에 빠진다고 해서, 내가 더 잘 되거나, 더 행복해지거나, 더 성공할 수 있게 되는 것이 아닌데, 내가 그렇게 되질 못하니까, 남들도 불행했으면 하는 심리가 많은 듯 하다.

 
 

 
 

성공하고자 하는 사람이라면, 이런 사람들을 조심해야 할 뿐만 아니라, 자기 자신 또한 샤덴프로이데와 같은 심리 상태에 빠지지 않도록 늘 조심할 필요가 있다고 본다.

 
 

그건 다른 사람들에게 해로운 영향을 미칠 뿐만 아니라, 자기 자신에게도 해로울 것이기 때문이다.

 
 

무엇보다도, 자기 자신의 성장, 발전을 가로막는 큰 걸림돌이 될 수 있다.

 
 

<

 
 

어느 누구도 자신에게든, 타인에게든, ‘물귀신’이 되지 않기 위해 신경 쓰고 노력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나는 사람들에게서 물귀신 같은 습관을 종종 발견하고, 그들이 아무렇지 않게 이같은 습관을 반복하고 있다는 사실에 대해 놀랍다.

 
 

 
 

물귀신 습관은 그 자체가 일종의 시간 도둑이다.

 
 

인생에는 얼마든지 더 중요하고 가치 있는 일들도 많은데, 무가치한 일들에 필요 이상으로 시간과 정신을 쏟게 된다면, 그만큼 어떤 식으로든 낭비가 발생할 수밖에 없을 것이다.

 
 

 
 

가령, 주식 투자로 비유하자면, 쓰레기 종목과 훌륭한 종목에 골고루 분산투자를 하는 것보다는, 처음부터 쓰레기 종목은 과감히 배제하고, 훌륭한 종목에 선택과 집중을 하는 편이 훨씬 더 낫고, 당연히 그래야 한다.

 
 

쓰레기 종목에도 골고루 분산투자를 한다는 발상은 마치 잡초에도 물을 줘서, 잡초를 열심히 키워야겠다고 마음 먹는 것과 같다고 할 수 있다.

 
 

 
 

또한, 사람들은 쓰레기 종목과 훌륭한 종목에 골고루 분산투자를 하면, 그만큼 위험이 분산된다고 착각하지만, 그것은 착각일 뿐, 당연히 실제 사실이 아니다.

 
 

그렇게 될 경우, 훌륭한 종목에 가야 할 자원이 쓰레기 종목에 분산됨으로써, 위험은 오히려 배가된다.

 
 

훌륭한 종목에도 ‘헷징’이 필요하고, 이는 많을수록 좋은 다다익선이다.

 
 

 
 

그러니까 분산 투자를 하면 안전할 거라는 헛된 착각, 망상에 빠지기보다는,

 
 

처음부터 훌륭한 종목에만 집중 투자를 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항상 이렇게 하고자 노력을 해도 가끔 실수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는데,

 
 

처음부터 이렇게 하고자 하는 노력, 태도조차 없는 사람들은

 
 

당연히 문제를 ‘자초’할 가능성이 훨씬 더 높아지게 된다.

 
 

 
 

주식 투자에 비유를 했지만, 이는 인생에도 마찬가지로 적용되는 부분이다.

 
 

+

 
 

인생에서 정말 좋은 사람을 만나는 것, 좋은 인연을 만드는 것은 정말 쉽지 않다.

 
 

더욱이, 좋은 사람, 좋은 인연을 만났을 때, 그 관계를 유지하고 지켜나가는 것은 더욱 더 어렵다.

 
 

이것은 마치 일종의 ‘성벽을 쌓는 일(해자를 만드는 일)’과 비슷하다는 생각이 든다.

 
 

 
 

의식수준, 자존감이 낮은 많은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의 성공, 행복을 시기, 질투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그러한 공격들로부터 자기 자신과 소중한 사람들, 소중한 관계들을 잘 지켜낼 수 있는 힘을 길러야 한다.

 
 

한 번 타락한 사람을 원래의 순수한 상태로 되돌리는 건 정말 어려운 일이라고 생각된다.

 
 

 
 

“내 코가 석자”라는 말처럼, 자신에게 주어진 역할과 운명을 수행해내기도 만만치가 않은데, 다른 사람들이 스스로 불행에 빠져들게 되는 것까지 완전히 케어하는 건 정말 어렵거나, 불가능한 일일 수 있다.

 
 

 
 

그래서 나는 “수신제가치국평천하”라는 말처럼, 우선 자기 자신부터 잘 통제하고 관리해야, 인생도 잘 풀릴 수 있다고 생각한다.

 
 

이런 면에서 내가 실제로 좋은 사람이 되고자 노력을 해야, 그 과정에서 다른 사람들을 바라볼 때에도, 좋은 사람을 알아볼 수 있는 안목을 갖출 수 있다고 생각한다.

 
 

 
 

애초에 자기 자신이 평상시에 부정적인 생각을 많이 하고, 좋은 사람이 되고자 노력을 하지 않는데, 다른 사람들 중에서 좋은 사람을 알아볼 수 있는 안목을 가질 수 있을리 만무하고, 그런 경우에는 눈앞에 좋은 사람이 실제로 나타난다 하더라도 알아보질 못할 것이다.

 
 

그래서 그런 관계의 소중함을 유지, 관리하지 못할 것이며, 높은 확률로 나쁜, 해로운 사람들을 사귀게 되어, 타락하게 될 것이 거의 확실하다.

 
 

 
 

내가 관찰한 바에 의하면, 인생에서 자꾸만 나쁜, 해로운 사람들이 꼬이는 사람들은, 그런 사람들이 나쁜, 해로운 사람임을 전혀 알아보지 못해서 그런 경우들이 많은 것 같다.

 
 

<

 
 

이 세상은 원래부터 아는 만큼 보이는 것이다.

 
 

그래서 모르면 안보이고, 안보이면 안보이는만큼, 이룰 수가 없게 된다.

 
 

반대로, 알면 보이고, 보인다고 해서 다 이룰 수 있는 것은 아닐 수 있지만, 적어도 실제로 이룰 가능성은 생기고, 이것은 생각보다 중요하다.

 
 

 
 

사람들이 자신이 원하는 꿈과 목표에 도전하지 않거나 못하는 이유는,

 
 

그것을 실제로 이룰 수 있다는 실현가능성을 1%도 보지 못했기 때문이거나,

 
 

혹은 잘못된 방향을 추구하고 있으면서,

 
 

실제로 이룰 수 있다는 완전한 착각에 빠져 있기 때문이다.

 
 

 
 

특히, ‘시간 관념‘이 없는 사람들은 원하는 꿈과 목표를 이루지 못할 가능성이 높다.

 
 

그런 사람들은 20대 후반이 되어서 “내가 20대 초반일 때는 20대 후반쯤 되면 이러이러할 줄 알았는데, 전혀 이루어진게 없어”라고 말하다가, 50살, 60살, 70살이 넘어서도 여전히 같은 말을 반복하고 있을 가능성이 높다.

 
 

 
 

여태까지와 다른 결과를 바란다면, 당연하게도, 다른 부류의 사람, 다른 환경, 다른 시도, 다른 노력의 양, 다른 방법 등을 기꺼이 받아들여야 한다.

 
 

하지만 사람들은 여태까지와 다른 결과를 바라기만 하면서도, 같은 부류의 사람, 같은 환경, 같은 시도, 같은 노력의 양, 같은 수준과 본질의 방법 등을 추구하기 때문에,

 
 

당연히 원하는 변화, 성공은 이뤄지지 않는다.

 
 


 
 

내가 처음에 주식 투자 분야를 처음 접했을 때, 애초에 승산이 없을 뿐만 아니라, 계속 지속할 수도 없는 단편적인 트레이딩에 목숨을 거는 사람들을 보면서, 그들이 왜 그렇게 하는지 이해하지 못했다.

 
 

그들은 애초에 쓰레기에 불과한 종목들에 무리를 해가며 크게 베팅을 하면서, 잘될 거라고 정신승리를 한다.

 
 

 
 

잘 몰랐을 때는 그런 사람들이 도박 중독 같은 정신병에 걸린 게 아닐까 하고 생각했지만,

 
 

알고보니 그들은 어떤 면에서는 지극히 정상적인데,

 
 

자기가 잘 모르는 분야에 대해 잘 안다고 착각하고, (혹은 진지하게 배울 생각, 노력조차 하지 않고)

 
 

아는 만큼 보인다는 현실, 세상을 간과하고 있기 때문이라는 사실발견하게 되었다.

 
 

 
 

즉, 내가 보기에 그냥 쓰레기 종목들에 희망을 거는 사람들은

 
 

사실 그들 자신들이 보기에는 장밋빛 미래처럼 보이고, 그게 진짜라고 믿으며,

 
 

정확히 아는 만큼만 보고 있었던 것이다.

 
 

 
 

그래서 사람들은 대부분 ‘인재(천재)의 중요성’을 과소평가하거나, 간과한다.

 
 

이건 항상 가장 중요한, 너무나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에, 아무리 반복해서 강조해도 지나침이 없다.

 
 

이건 마치 임진왜란에 대해 말할 때 이순신 장군을 빼고 말하거나, 한글 창제에 대해 말할 때 세종대왕을 빼놓고 말하는 것과도 같다.

 
 

 
 

많은 사람들이 ‘세력에 대한 음모론’을 믿는다.

 
 

그리고 물론, 그중에 어떤 부분은 실제 사실일 수도 있다.

 
 

하지만 그보다 훨씬 더 거대하고 중요한 진실은, “진실은 언제나 거짓보다 강하며, 거짓을 언제나 이긴다“는 사실이다.

 
 

그래서 우리가 언제나 시종일관 집중해야 할 문제는, 진실이 무엇인지 확실히 밝혀내는 것, 적극적으로 개척하는 것이다.

 
 

+

 
 

내가 예전부터도 꾸준히 말해왔지만, TV에 이어서 유튜브는 요즘 시대의 또하나의 바보상자가 되고 있다.

 
 

이미 어느정도 심각한 수준에 이르렀다고 보여진다.

 
 

 
 

요즘 사람들은 깊이 있는 독서를 경시하고, 유튜브가 제공하는 인스턴트식 정보에 익숙하기 때문에, 심사숙고를 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생각하는 것 자체를 기피하거나 싫어한다.

 
 

그래서 이러한 요인이 수많은 사회적 문제들을 유발할 뿐만 아니라, 경기 침체까지 유발하고 있다고 보여진다.

 
 

 
 

내가 예전부터 꾸준하게 비판해왔던, 잘못된 정보와 철학을 제공하는 jot문가 연애 유튜버들이 좋은 예가 될 수 있을 것이다.

 
 

그들은 “이런 사람은 절대 만나지 마세요”, “이런 사람은 빨리 끊어내세요” 이런 식으로, 사람들의 어떤 단편적인 면을 지목해서, 자기만의 편협한 경험과 시야로, 사람들의 성장, 발전의 가능성을 제한한다.

 
 

어리석은 사람들은 그런 유튜버들의 말을 여과없이 믿어버리고, 공감을 하면서, 자기도 모르게 가스라이팅에 빠져들며, 결국 구독자들은 거지가 되고, 유튜버들만 호위호식하는 구조로 이어지게 된다.

 
 

이렇게 바보가 바보를, 장님이 장님을 이끄는 현상은 유튜브가 아니라, 유튜브와 비슷한 어떤 매체가 존재하든, 본질적으로 계속 반복될 가능성이 높을 것 같다고 생각된다.

 
 

 
 

나는 인간관계에 대해 다른 사람들에게 조언을 할 때는 정말로 신중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자기 마음대로 감 놔라 배 놔라 하기 보다는, 다양한 시각들을 알려주고, 스스로 판단하게 하는 식으로 이루어져야 한다고 본다.

 
 

또한, 인생에는 다른 중요하고 가치 있는 문제들도 많기 때문에, 무가치한 이슈들에 필요 이상으로 집착하거나 신경을 쓰는 것도 지양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한마디는 해야할거같다.

 
 

그게 뭐냐면, ‘우리의 무한한 삶의 가능성을 제한하는’ 그 어떤 부정적이거나 편협한 관점들, 사람들에 대해서, 항상 무한한 비판의 여지가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나는 앞으로 이런 부분에 대해서도 틈틈이 다뤄나갈 것이다.

 
 

 
 

사람들이 그동안 접해왔거나 믿어왔었던 잘못된 정보들은, 그들의 삶과 관계에 도움을 준 것이 아니라, 오히려 성장, 발전의 가능성을 심각하게 제한해왔다.

 
 

그래서 원래부터 우물 안의 개구리였던 사람들을, 더욱 더 우물 밖으로 절대 나가지 못하게 만들어왔다.

 
 

그리고 그게 바로 인간이 불행해지는 가장 확실한 길이라고 할 수 있다.

 
 

 
 

인간이 불행해지는데 있어서, 수많은 다양한 이유들이 존재할 수 있지만, 그중에서도 누구에게나 공통적으로 적용될 수 있을 정도로 가장 중요한 요인은,

 
 

– “성장, 발전의 가능성을 알게 모르게 제한 받을 때”

 
 

라고 할 수 있다.

 
 

이건 마치 보이지 않는 감옥에 갇힌 삶을 사는 것과도 같다고 할 수 있다.

 
 

 
 

잘못된 정보들이 세상의 진실이라 믿고, 그 속에 갇혀서 자신의 성장, 발전 가능성이 제한받고 있을 때, 그러한 상황 속에서 자신의 진정한 성공, 행복을 실현할 수 있는 방법을 나는 전혀 알지 못하고, 그런 게 없다고 믿는다.

 
 

그런 상황, 그런 상태에서는 무엇보다도 “자유의지”를 잃어버리거나 망각하게 되기 때문이다.

 
 

<

 
 

사람들은 언제나 현실 문제들에 있어서 정치탓, 경제탓을 하지만, 내 생각에는 사람들의 어리석음이 존재하는 한, 인류가 가진 현실 문제들은 영원히 끊이지 않을 거라 본다.

 
 

이는 지난 수천년 동안에도 마찬가지였고, 앞으로도 그럴 것이다.

 
 

세계는 사람들이 원하는 것보다 훨씬 더 느린 속도로 진화하고, 진보한다.

 
 

 
 

우리가 원하는 삶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이 세상의 자연스러운 진보, 진화의 속도보다 훨씬 더 빠른 속도로 앞서나가야 한다.

 
 

인생은 생각보다 짧고, 시간은 우리를 ‘절대’ 기다려주지 않는다.

 
 

 
 

시간은 모든 것들을 무자비하게 부순다“는 말이 있듯이, 우리 모두는 시간 앞에서 한없이 나약한, 한낱 먼지 같은 존재일 뿐이다.

 
 

이점을 하루빨리 인식하고 받아들여야만, 그나마 덜 비참해질 수 있을 것이다.

 
 

 
 

사랑하는 가족의 죽음은 언젠가는 일어나게 되는 일이고, 인간이라면 누구나 겪게 되는 일이지만, 그걸 실제로 겪어보지 않은 사람들은, 그 슬픔을 이해, 공감하지 못할 것이다.

 
 

나또한 마찬가지로, 아버지의 죽음이 몇 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실감이 나지 않는다.

 
 

 
 

아버지에 대한 기억이 여전히 생생해서, 지금도 아버지께서 돌아가셨다는 사실이 믿기지 않고, 현실과 생각의 경계가 어디쯤인지 헷갈린다.

 
 

인간의 죽음을 두고 “하늘나라로 가셨다”고 표현하는 것처럼, 우리가 밟고 서 있는 땅과 하늘, 그리고 우주의 경계는 매우 모호한 측면이 있다.

 
 


 
 

인생을 살아감에 있어서, 어떤 정해진 답이 있는 건 아니지만, ‘가능한한 다양한 경험을 해보는 것’, ‘사랑하는 사람과 행복한 추억을 쌓는 것’과 같은 것들은 누구에게나 필요하고 중요한 문제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그중에서도 특히 ‘사랑하는 사람과 행복한 추억을 쌓는 것’은 모든 사람이 인생을 살아가는 근원적인 목적, 이유일 것인데, 이것조차 해내고 유지하기가 쉽거나 만만치가 않다.

 
 

 
 

그 이유는 아마도 ‘인간의 이기심’이 가진 해로운 측면 때문이 아닐까 싶다.

 
 

예전에 본 천국과 지옥에 대한 이야기가 기억이 난다.

 
 

그 이야기가 뭐냐면, 먼저 어떤 사람에게 ‘지옥의 광경‘을 보여주었는데, 그 광경 속에는 긴 식탁에 사람들이 둘러앉아, 각자가 긴 숟가락을 들고 눈앞에 차려진 맛있는 음식을 먹으려 하지만, 숟가락의 길이가 너무 길어서, 아무도 그 음식을 먹지 못했다는 것이다.

 
 

그 다음에는 ‘천국의 광경‘을 보여주었는데, 그 광경 속에는 겉으로 보기에는 지옥과 똑같은 모습을 하고 있었는데, 사람들이 서로 긴 숟가락을 이용해 상대방에게 원하는 음식을 먹여줌으로써, 모두가 배부르고 행복한 시간을 보내는 모습을 볼 수가 있었다는 것이다.

 
 

 
 

이 이야기의 유래는 알 수가 없지만, 인간세계의 본질을 정확히 묘사해낸 이야기라고 생각된다.

 
 

사람들은 어떤 이유로든, 이타심을 발휘하지 못하고, 이기심의 함정 속에 빠져든다.

 
 

그리고 이기심의 함정 속에 빠져 사는 현실, 세계관을 당연하게 (심지어 그것만이 정상적인 것이라고) 여긴다.

 
 

그렇게 오랜 시간을 살다 보면, 인생의 많은 것들을 체념할 수밖에 없게 된다.

 
 

내가 이루지 못한 걸, 주변에서 다른 사람들도 이루지 못한 모습들을 보고 합리화를 하게 되며, 또다시 무의미한 합리화, 무기력한 체념 속의 삶으로 빠져든다.

 
 

 
 

그러다가 우연히 이타심을 갖고 원하는 삶, 행복을 이뤄내는 사람을 접하거나 만나게 된다 하더라도, 여전히 그동안 알게 모르게 이어져 온 ‘삶의 관성‘에 이미 지배되어버린 자기 자신을 극복해내지 못하는 경우들이 많다.

 
 

 
 

정말로 성공하고자 하는 사람이라면, 이러한 이치, 본질이, 내가 그렇다고 하든, 안하든, 항상 변함없이 작용한다는 사실을 확실히 이해해야 한다는 것이다.

 
 

솔직히 말해서, 나 또한 내가 원하거나 필요로 하는 것들을 실현해왔거나, 실현할 수 있는 부분들의 경우, 단지 이러한 이치, 본질에 충실하고자 노력한 결과라는 점을 고백한다.

 
 

그리고 어떤 면에서는 내가 다른 사람들에게 제공하는 도움, 가치라 함은, 이러한 사실에 대한 이해와 경험을 공유하고, 그것을 가능한한 넓게, 오랫동안 유지하고자 하는 활동의 일환이라고 할 수 있다.

 
 

 
 

나는 앞으로도 나의 목표들을 이루고자 할 것이고, 그동안 그래왔듯이, 아마도 이루어질 것 같다.

 
 

그 과정에서 다른 사람들의 시기, 질투가 있을 수 있고, 아무 이유 없이 내가 불행해지기를 바라는 사람들도 있을 수 있겠지만,

 
 

그런 부정적인 마음이나 시도는 오히려 그들에게 되돌아갈 것이며, 더 나아가, 나는 그로부터 오히려 혜택을 입게 될 것이다.

 
 

 
 

그 이유는 내가 어리석음에 빠지지 않기 위해 계속 노력하기 때문이고,

 
 

진실로 다른 사람들을 돕고자 노력해왔고, 앞으로도 그럴 것이기 때문이다.

 
 

 
 

모든 인간은 결국 죽기 위해서 사는 게 아니라, 살기 위해서 산다.

 
 

그래서 실제 죽음이나, 죽음에 대한 공포조차도, 생에 대한 희망과 의지를 꺾을 수는 없다.

 
 

+

 
 

보통의 경우, 사람들이 불행에 빠지는 경우들

 
 

1. 실력(실현 능력, 구현 능력)이 부족한 사람들이 알맹이 없이 말로만 떠드는 걸 믿게 될 때

 
 

2. 잘못된 가치관, 편협한 지식과 경험의 폭 등에 의해 삶의 무한한 가능성을 제한 받을 때

 
 

를 꼽을 수가 있는데, 나는 그동안 1번에 대해서는 많이 강조해왔는데, 2번에 대해서는 거의 다루지 않았다.

 
 

 
 

왜냐하면 2번에 해당하는 문제들은 성인이라면 각자가 스스로 알아서 판단하고 책임져야 할 문제들이라고 생각해왔기 때문이다.

 
 

하지만 1번에 대한 문제들도 끝이 없지만, 2번에 대한 문제들을 악의적으로 파고들어서, 사람들을 불행에 빠뜨리는 사람들도 갈수록 정말 많다고 느낀다.

 
 

 
 

인생은 방향“이라는 말이 바로 여기에 해당하는 말일 것이다.

 
 

1번에서 말하는 실력은 ‘삶의 성취 속도‘를 좌우하고, 2번에서 말하는 가치관, 경험은 ‘삶의 방향성‘을 좌우한다.

 
 

 
 

그러니까 인생살이와 원하는 꿈과 목표의 실현을 항해로 비유하자면, 배의 속도와 성능을 향상시키는 것도 중요하지만, 생각지 못한 암초에 부딪혀서 배가 침몰될 수 있는 상황도 처음부터 피해가는 것이 중요하다.

 
 

이 2가지를 항상 병행할 수 있다면 가장 좋겠지만, 적어도 1가지 이상은 해야 무탈하게 순항을 할 수 있다고 보여진다.

 
 

<

 
 

하지만 이렇게 자세하게 말한다고 하더라도, 알아들을 사람들만 알아듣고, 그렇지 못한 사람들은 알아듣지 못할 것이다.

 
 

그리고 그레이트라이프에서만 유일무이하게 실현이 가능한 것들을, 다른 곳에서도 할 수 있다고 떠들면서, 사람들을 오도하는 사람들이 분명 계속 존재할 수 있을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진실을 알리는 노력은 계속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인생은 어떤 면에서 보면, 매우 심플하다.

 
 

1) 실현하는 방법과 방향을 정확히 알고,

 
 

2) 올바른 길로 계속 나아갈 것,

 
 

이 2가지만 확실히 꾸준히 실천하면, 사람들이 상상하는 것 이상으로 빠르고 확실하게 원하는 꿈과 목표를 이룰 수가 있다.

 
 

 
 

즉, 원하는 꿈과 목표를 이루는 방법과 길은 생각보다 그렇게 어렵지 않다.

 
 

어리석은 사람들에 의해 분별력을 잃거나, 굳이 그것을 복잡하게 만들지 않는다면 말이다.

 
 

 
 

인간은 누구나 자신이 원하는 꿈과 목표를 이룰 수 있는 가능성과 권리가 있다.

 
 

그렇지만 알다시피 그것들이 오랜 시간이 흐른다고 해서 저절로 실현되는 것은 아니며,

 
 

실제로 실현할 수 있는 능력과 경험이 있는 사람에게 생각보다 많은 도움을 받아야 할 뿐만 아니라,

 
 

자기가 스스로 이뤄내고 유지하기 위한 노력도 끊임없이, 끝없이 해야 한다.

 
 

 
 

무엇보다도, 강인한 마음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

 
 

인생을 살아가면서, 언제든지 우리의 인생을 좀먹을 수 있는 해로운 마음을 가진 사람들이 도처에 있을 수 있기 때문이다.

 
 

 
 

뭔가 물리적인 세균이 침투해야만 병에 걸리는 것이 아니다.

 
 

물리적인 세균이 침투한다고 하더라도, 우리의 면역력이 충분히 강하다면, 그 세균을 퇴치할 수가 있다.

 
 

 
 

세균보다 더 해로운 것이 사람들의 병든 마음과 해로운 가치관이고, 그런 것들에 물들어갈수록, 우리가 어린 시절 가졌던 꿈과 목표, 비전 등은 서서히 잊혀지게 될 뿐만 아니라, 성취하고자 하는 의지마저 잃어가게 된다.

 
 

나는 이런 사람들을 셀 수 없이 많이 봐 왔고, 나또한 그렇게 될 뻔한 적이 몇 번 있었다.

 
 

 
 

우리는 본연의 가치, 아름다움, 매력 등을 현실에서 언제든지 얼마든지 실현할 수 있다.

 
 

다른 사람들이 이렇게 하는 것을 방해하도록 그냥 놔두지 않고,

 
 

우리 스스로가 나 자신을 험난한 세상으로부터 지켜낼 수 있다면,

 
 

우리 자신의 잠재력, 잠재성을 무궁무진하게 펼칠 수가 있다.

 
 

 
 

 
 


 

No.1 & Only.1,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전문 브랜드,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웹사이트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Websites & Social Network Services)]

 

– 도서(책) 구입 : http://imfglc.co.kr

– 제품(DVD, 영상 강의 등) 구입 : http://imf4.kr

– 서비스(1:1 트레이닝, 강의, 컨설팅, 부트캠프 등) 신청 : http://study.imfglc.net

– 미디어(전자책, 루틴 등) 구입 : http://media.imfglc.net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전세계 최고 수준의 고품질, 고품격 콘텐츠)

 

– 웹진 : http://glc7.org

(최신 상품 소개, 지식, 조언, 정보, 노하우, 팁 등)

 

– 블로그 : https://blog.naver.com/bestpua

(전문가 스토리, 칼럼 등)

 

– 커뮤니티(카페) : http://cafe.imfglc.net

(구독자/시청자/수강생 모임, 최신 정보 공유 등)

 

– 밴드 : https://band.us/band/10322596

(멤버십/소셜 네트워크 – 링크가 유효하지 않다고 나올 경우, 아래 고객센터로 문의)

 

[고객 상담 센터(Customer Consulting Center)]

 

– 메신저 : imfglc (카카오톡) , bestpua (라인)

– 전화 : 010-4508-5067 (휴대전화 / 문자메시지 가능) , 02-538-1165 (일반전화)

– 이메일 : bestpua@imfglc.com

 

– 365일 24시간 도서, 제품, 서비스 구입/상담/신청/문의 환영 (도서, 제품 주문 시 당일 배송 및 2~3일 안에 빠른 수령 가능)

– 무엇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을 위한 온, 오프라인 상담 및 컨설팅 서비스 제공

 

– 1:1 트레이닝, VVIP 컨설팅 문의 환영

 

– 사생활이 보장되며 고품격 콘텐츠가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프라이빗 멤버십 커뮤니티 가입 신청 환영

–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최신 정보를 다루는 고품격 이메일 뉴스레터 구독 신청 환영

 

Greatlife,

Attraction & Lifestyle Standards,

 

Copyright IMF,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