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당신의 인생은 소중하다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당신의 인생은 소중하다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관계에 대한 선택과 집중.

 
 

 
 

어떤 사람을 사귀느냐가 생각보다 엄청나게 중요한 문제다.

 
 

어떤 사람을 깊이 사귀고 알아갈수록, 알게 모르게 그 사람과 대화하거나, 함께 시간을 보내는 시간이 많아지게 되는데, 이런 경우, 서로의 인생에 대한 영향을 주고 받게 된다.

 
 

또한, 이러한 시간, 시기가 길어지다 보면, 한 사람의 인생이 바뀌고도 남을 정도로, 큰 영향을 주거나 받게 될 수도 있다.

 
 

+

 
 

사실, ‘다다익선‘이라는 말처럼, 인생을 살면서 다양한 사람, 다양한 관계를 접해볼수록 좋다고 생각한다.

 
 

그렇게 할수록, 그만큼 짧은 시간 안에 더 많은 간접 경험을 할 수 있고, 세계관을 더 넓힐 수 있는 기회들도 많아지게 될 것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이런 부분은 그동안 많이 언급을 해왔고, 어쩌면 너무나 당연할 수도 있기 때문에, 이번에는 ‘어떤 사람을 피해야 할지‘를 얘기해보는 편이 더 나을 것 같다.

 
 

 
 

‘어떤 사람을 만나지 않을 것인가(혹은 만나면 안되는가)’에 대해서, 내 생각에는,

 
 

– 나는 상대방을 진심으로 대하는데, 상대방은 나를 진심으로 대하지 않거나, 오히려 이용(또는 악용)할 생각만 하는 경우

 
 

이런 경우가 바로 피해야 할 사람, 관계가 아닐까 싶다.

 
 

이렇게 써놓고 보면, 저런 경우는 누가 봐도 당연히 피해야 할 경우가 아닌가 싶지만, 저런 경우를 막상 실제로 경험해본다면, 비슷한 경험이 없거나 부족한 사람의 입장에서, 분별하기가 쉽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된다.

 
 

 
 

나또한 지난 10년의 시간을 돌이켜봤을 때, 단지 하루이틀이 아니라, 몇 달, 몇 년을 허비한 적이 있었다.

 
 

그 때 왜 그런 어리석은 시간을 보냈었는가를 생각해보면, 내딴에는 나름대로 상황이 복잡하다고 믿었기 때문인 것 같다.

 
 

 
 

예컨대, 처음에는 모든 면에서 좋은 사람이라고 느껴졌고, 그렇게 보았었는데,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변하게 되었다던가, (‘다시 처음처럼 되돌아오겠지’ 하는 생각)

 
 

반신반의를 했지만, 상대방이 약속을 잘 지킬 것처럼 호언장담을 해서, 그 말을 믿고 싶었다던가,

 
 

여러 이유들로 인해, 이성적이고 합리적인 선택보다는, 감정에 휩쓸려서 감정적인 선택을 먼저 한 다음, 그 선택을 합리화하는 식이다.

 
 

 
 

지금 돌이켜보면, 그래도 그런 상황들을 나름 잘 극복하거나, 잘 피해왔다고 생각하는데도, 여전히 계속 조심해야 할 부분이라는 생각이 든다.

 
 

언제 어떤 방식으로 갑자기 자기도 모르게 잘못된 관계에 휘말리게 될지, 알 수가 없기 때문이다.

 
 

+

 
 

그동안 나는 잘못된 관계에 휘말렸어도, 그 기간이 2~3년을 넘지 않았었는데다가, 도중에 뭔가 의심스러운 생각이 들면, 내 나름대로 대비를 하거나, 혹은 또다른 대안을 준비하는 등으로 대처를 해왔었는데,

 
 

다른 사람들의 사례들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보면, 어떤 사람들은 잘못된 관계를 5~10년 이상 끌고가기도 하고, 모든 것이 다 끝나고 나서도 잘못된 관계였음을 여전히 깨닫지 못하는 경우들이 있는 듯 하다.

 
 

 
 

이런 부분도 그냥 두면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누적되는 부분이어서, 잘못된 관계는 가능한한 빨리 끊어내고, 좋은 관계를 받아들이거나, 혹은 좋은 관계를 받아들일 준비에 집중하는 것이 생각보다 중요하다고 본다.

 
 

현명한 사람들은 보통 이런 부분을 잘 판단하고, 선택과 집중을 잘하기 때문에 현명한 것이 아닌가 한다.

 
 

 
 

가령, 지금 내가 기억나는 사례로는, 예전에 사업상의 거래를 하던 사람이 있었는데, 그 사람과 처음에는 서로의 필요에 따라 시작을 하게 되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그 사람이 나와의 거래에 메리트를 느꼈는지, 점점 더 나에게 많은 것들을 약속하며, 나름대로 비전제시(?)를 하려는 모습이 보였다.

 
 

그렇지만 그 사람과의 거래에서 나왔던 성과들은 나의 기여도에 따라 나온게 크다는 사실을 나는 직감하고 있었고, 그러한 사실을 상대방은 느끼고는 있지만, 명확하게 설명할 수는 없는 상태로 보였으며, 오히려 자신이 특별한 사람이라 믿어서, 나에게 그런 약속의 말들을 한 것이 아닐까 싶다.

 
 

그래서 나는 그 과정에서, 그 사람과 거래를 지속할수록, 오히려 내가 많은 손해를 보고, 희생을 하게 될 수도 있을 것 같다는 직감이 들었다.

 
 

 
 

그 이후로 나는 나의 직감에 따라, 그 사람과의 관계를 상하게 하지 않는 선에서, 감정적으로 대처하지도 않고, 서로의 이해관계가 맞는 선에서만 거래를 했으며, 나머지 시간에는 가능한한 새로운 기회를 탐색하고, 나의 능력, 경험, 기술 등을 발전시키는데 더 주력했다.

 
 

이렇게 하다보니, 시간이 흐를수록 내 판단이 옳았다는 사실을 자연히 알게 되었다.

 
 

 
 

나는 그 이후로 훨씬 더 중요도가 높고, 스케일이 큰 일들을 하게 되었고, 또다른 더 좋은 기회들을 맞이하게 되었지만, 그 사람은 오히려 나를 만나기 이전보다 더 못한 상태로 되돌아가게 되는 모습을 보게 되었다.

 
 

이 때의 경험은 나에게 여러 교훈들을 남겨주었다.

 
 

/

 
 

일단 첫번째 교훈은, 당신 자신의 능력 범위를 가능한한 확실히 파악하라는 것이다.

 
 

어떤 관계에 있어서, 만약에 당신이 당신의 능력 범위 이상의 보상을 받고 있는 상황이라면, 당신은 굳이 그 관계를 끝낼 필요성을 느끼지 못할 것이다.

 
 

그런 상황은 오히려 당신에게 고마운 상황일 것이다.

 
 

 
 

하지만 문제는 당신이 당신의 능력 범위에 비해 너무 적은 보상을 받고 있거나, 그것이 시간이 지나도 개선될 기미가 보이지 않는 경우, 혹은, 이러한 부분들에 대해 전반적으로 오해, 착각하고 있는 경우들(ex. 이미 능력 범위 이상의 보상을 받고 있는데, 오히려 너무 적게 받고 있다고 착각하는 경우 등)이 문제가 될 것이다.

 
 

 
 

그래서 이런 경우에는 ‘뭔가를 작게 시도, 실험해보는 방법‘이 생각보다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나의 경우, 앞서 언급한 사업상의 거래에서, 상대방이 자신을 특별한 사람으로 믿든, 혹은 과대망상에 빠지든, 그런 것들에 관계 없이, 실제로 작은 실험들을 해보았다.

 
 

가령, 또다른 사업적 영역에서 내가 내 힘으로 수익을 어느정도 창출할 수 있는지, 주식 투자 같은 것을 통해 시간과 노력 대비 수익이 어느정도인지, 이런 것들을 테스트해보고, 실제 결과들을 확인해본 것이다.

 
 

그리고 이러한 테스트들에서, 나는 내가 느꼈던 직감이 단순히 감에 의존한 생각이나 착각이 아니라, 확실한 실력이라는 사실들을 여러 번 발견하고 확인할 수가 있었다.

 
 

 
 

그래서 나는 거래 상대방에게 분명히 내 의사를 전달했다.

 
 

“저는 지금도 다른 방법을 통해 노력, 시간 대비 더 많은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대로라면, 제가 이 거래를 지속할 이유가 없어요.

 
 

그러니 보상체계에 대해 재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와 같은 식의 의사를 전달한 것이다.

 
 

 
 

하지만 상대방은 내가 앞서 말한대로, 그 사람과 나의 거래에서 나온 성과들이, 내가 아닌 그 사람 자신을 통해 나온 것일 뿐만 아니라, 오히려 그 사람이 나에게 다른 사람이나 업체에서는 해줄 수 없는 후한 보상을 해주고 있었던 거라고 철썩같이 믿고 있었으므로, 내 말을 그냥 웃어넘기기만 했다.

 
 

즉, 내가 실제로 가능하지도 않은 이야기를 한 것일 뿐이라고 치부했다.

 
 

그렇지만 그것은 내가 가능하지 않은 이야기를 했던 것이 아니라, 그 사람이 크게 착각한 것이었다.

 
 

 
 

실제로 시간이 흐른 뒤에, 나는 또다른 큰 성과를 이뤘고, 그 사람의 사업은 큰 침체에 빠졌다.

 
 


 
 

결국 나는 앞서 언급한 것과 유사한 경험을 여러 번 겪으면서, 궁극적으로 투자의 세계에 뛰어들긴 했지만, 모두가 나처럼 지금 당장 투자의 세계에 뛰어드는 것이 가장 적절한 선택은 아닐 수 있기 때문에, 내가 앞서 언급한 방법이 도움이 될 수 있을 거라 생각한다.

 
 

 
 

어떤 종류의 관계이든, 생각보다 ‘감정’이 문제가 되는 경우들이 많다.

 
 

“나는 감정적인 사람이 아니야. 이성적이고 합리적인 사람이야.”라고 말하거나 믿는 사람들조차도, 감정적으로 생각하거나 행동할 때가 많다.

 
 

 
 

앞서 언급한 사례 같은 경우에도, 감정을 배제하고, 실리에 초점을 맞췄다면, 서로에게 훨씬 더 나은 거래가 될 수 있었을지도 모른다.

 
 


 
 

‘부의 추월차선’이라는 책에도 나오는 것처럼, 자신의 능력을 발휘함에 있어서, 가능한한 제약이 없는 도로에서 달리는 것이 좋다.

 
 

나 자신의 능력이 실제로 뛰어난데, 다른 사람이나 업체에 통제권을 주는 것만큼 답답하거나 불행한 일이 없다.

 
 

 
 

예를 들어, 마이크로소프트의 초창기 시절, 빌 게이츠는 여기에 해당하는 사례였다고 할 수 있다.

 
 

그는 초창기의 컴퓨터 언어 프로그램인 BASIC을 개발했지만, Pertec사와 독점 계약을 하는 바람에, 사업의 확장에 발목을 잡혀버렸다.

 
 

 
 

만약에 독점 계약이 아니었다면, 빌 게이츠와 MS는 BASIC 프로그램을 더 많은 회사들에게 판매함으로써, 더 많은 이익을 올릴 수도 있었다.

 
 

결국, 그 때 당시 빌 게이츠는 이 문제로 인해 법적 다툼까지 가게 되었고, 결과적으로 BASIC 프로그램에 대한 판매 권리를 다시 확보해서, 사업의 확장을 꾀할 수가 있었다.

 
 

 
 

가장 좋은 것은, 처음부터 이러한 실수를 피해가는 것이지만, 그렇게 할 수가 없었다면, 도중에라도 뭔가 더 나은 대안을 찾는 게 필요할 것이다.

 
 


 
 

그리고 앞서 언급한 사례들은 ‘나의 실제 능력 범위에 비해 보상을 적게 받는 경우‘임을 다시 한 번 강조한다.

 
 

사실, 이같은 경우에 속하는 사람이나 업체는 현실에서 보기 드물거라고 생각한다.

 
 

 
 

왜냐하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신의 능력 범위는 생각하거나 고려하지 않고, 무조건 더 좋은 보상을 바라기만 하는 경우들이 많기 때문이다.

 
 

그래서 그런 경우들에서는 판단을 잘못하면 오히려 더 큰 손해나 실패, 혹은 계속되는 악순환 등을 자초하는 결과, 상황이 발생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회사를 다니고 있는데, 자신이 하고 있는 기여도에 비해 이미 더 많은 보상을 받고 있는데, 그것을 오히려 불만스럽게 생각하고는, 자신이 퇴사를 해서 뭔가 사업을 하면 더 많은 돈을 벌 수 있을 거라고 착각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을 것이다.

 
 

사실, 나는 이런 경우에 속한 사람들도 그동안 많이 봐왔다.

 
 

솔직히 말하면, 아마도 이런 경우가 대부분일 거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 같다.

 
 

 
 

내가 “퇴근 후에 1~2시간을 생산적, 건설적인 일에 효율적으로 집중할 수 있는지“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도 같은 맥락이다.

 
 

자신에게 이미 자유롭게 주어지고 있는 시간조차 제대로 통제, 활용하지 못하는데, 회사를 그만두고 더 많은 시간이 주어진다고 해서, 회사 생활보다 더 힘들고 어려울 가능성이 높은 사업을 잘하게 될 가능성은 극히 낮기 때문이다.

 
 

 
 

물론, 이런 부분에서도 ‘착각‘하는 사람들은,

 
 

“그건 현실적으로 쉽지 않아요.

 
 

퇴근하고 집에 오면 너무 피곤해서, 다른 어려운 일을 할 수가 없어요.

 
 

그냥 유튜브 보거나, 운동하거나, 쉬거나(자거나), 그 정도만 할 수 있을 뿐이에요.

 
 

심지어 책을 읽는 것도 쉽지 않아요.”

 
 

라고 말할 수 있을 것이다.

 
 

그러니까 이런 생각이 바로 ‘착각’이라는 것이다.

 
 

혹시라도 이런 생각을 하고 있는 사람이 있다면, ‘핑계‘ 혹은 ‘변명‘이라는 단어의 의미를 다시 진지하게 생각해볼 필요가 있을 것이다.

 
 


 
 

인간관계에서 ‘진심’은 중요하지만, 내가 진심으로 임한다고 하더라도, 그것을 오히려 이용, 악용하기만 하는 사람들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내 진심이 일방적으로 희생되지 않도록, 때로는 현실적인 대처나 준비가 필요할 수 있다.

 
 

 
 

가장 좋은 것은 서로가 ‘주는 입장’이 되려고 노력하는 관계가 아닐까 한다.

 
 

서로가 서로에게 그렇게 되기 위해 노력한다면, 혼자보다 둘 이상이 되는 것이 훨씬 더 나을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인생은 인간관계가 80% 이상”이라는 말이 있듯이, 속을 썩이거나 뒤집어놓는 사람보다는, 가능한한 좋은 사람들 위주로 좋은 관계를 만들어나가는 것이, 인생을 행복하고 풍요롭게 가꿔나가는 비결이 될 것이다.

 
 

 
 

 
 


 

No.1 & Only.1,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전문 브랜드,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웹사이트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Websites & Social Network Services)]

 

– 도서(책) 구입 : http://imfglc.co.kr

– 제품(DVD, 영상 강의 등) 구입 : http://imf4.kr

– 서비스(1:1 트레이닝, 강의, 컨설팅, 부트캠프 등) 신청 : http://study.imfglc.net

– 미디어(전자책, 루틴 등) 구입 : http://media.imfglc.net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전세계 최고 수준의 고품질, 고품격 콘텐츠)

 

– 웹진 : http://glc7.org

(최신 상품 소개, 지식, 조언, 정보, 노하우, 팁 등)

 

– 블로그 : https://blog.naver.com/bestpua

(전문가 스토리, 칼럼 등)

 

– 커뮤니티(카페) : http://cafe.imfglc.net

(구독자/시청자/수강생 모임, 최신 정보 공유 등)

 

– 밴드 : https://band.us/band/10322596

(멤버십/소셜 네트워크 – 링크가 유효하지 않다고 나올 경우, 아래 고객센터로 문의)

 

[고객 상담 센터(Customer Consulting Center)]

 

– 메신저 : imfglc (카카오톡) , bestpua (라인)

– 전화 : 010-4508-5067 (휴대전화 / 문자메시지 가능) , 02-538-1165 (일반전화)

– 이메일 : bestpua@imfglc.com

 

– 365일 24시간 도서, 제품, 서비스 구입/상담/신청/문의 환영 (도서, 제품 주문 시 당일 배송 및 2~3일 안에 빠른 수령 가능)

– 무엇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을 위한 온, 오프라인 상담 및 컨설팅 서비스 제공

 

– 1:1 트레이닝, VVIP 컨설팅 문의 환영

 

– 사생활이 보장되며 고품격 콘텐츠가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프라이빗 멤버십 커뮤니티 가입 신청 환영

–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최신 정보를 다루는 고품격 이메일 뉴스레터 구독 신청 환영

 

Greatlife,

Attraction & Lifestyle Standards,

 

Copyright IMF,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