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돈을 버는 방법과 길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돈을 버는 방법과 길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뭉치면 살고, 흩어지면 죽는다.

 
 

 
 

많은 사람들이 자기도 모르게 안되는 방향, 성공할 가능성이 높은 방향보다, 오히려 실패할 가능성이 높아지는 방향으로 가고 있다.

 
 

심하게 말하면, 자기 스스로 자신의 무덤을 파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최근에도 어떤 사람과 대화를 나눈 적이 있었다.

 
 

경제적 성공‘에 대한 이야기였는데, 상대방은 이 부분에 대한 큰 착각을 하고 있었다.

 
 

상대방 뿐만 아니라, 일반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큰 착각을 하고 있는 부분이기도 하다.

 
 

 
 

그 사람은 직장 생활을 하다가, 유튜브에서 스마트스토어로 평범한 사람들도 사업으로 고수익을 올릴 수 있다는 영상을 보고, 직장을 그만두고 스마트스토어를 시작했다.

 
 

그러나 결과는 월 매출 100만원도 나오지 않았다.

 
 

유튜브, 클래스101 같은데서 가장 유명한 강의를 듣고, 거기서 하라는대로 했음에도 불구하고 말이다.

 
 

 
 

그걸 본 나는 지금 당장은 본인이 할 수 없는 걸 애써 하려고 하지 말고, 일단 다시 직장 생활을 시작하셔라, 그리고나서 기본소득 베이스를 만들어내신 다음, 그 기반을 바탕으로 스마트스토어를 하시던지, 유튜브를 하시던지, 하고 싶은 걸 하시라는 식으로 조언을 해드렸다.

 
 

그래서 그분은 스마트스토어를 접으시고, 다시 직장생활을 시작하셨고, 일단 안정을 되찾으셨다.

 
 

 
 

다만, 그 뒤로도 그분은 계속 잘못된 질문을 던지셨다.

 
 

‘무엇을 해야 할까? 무엇을 하면 돈을 많이 벌 수 있을까?’

 
 

와 같은 질문만 주기적으로 반복하시는 것이었다.

 
 

그동안 유튜브 시도를 해보기도 하고, 기술 관련 자격증을 따볼까도 고민해보고, 헬스 트레이너를 부업으로 하면서 나중에 헬스 관련 자기 사업을 해볼까도 고민을 해보셨다.

 
 

 
 

그걸 본 나는 그분께 말씀을 드렸다.

 
 

“**씨는 지금 그런 쪽의 일이나 사업을 순수하게 하고 싶어서 그러시는게 아니라, 돈을 벌고 싶으신거 아닙니까?

 
 

그러면 돈을 버는 방법부터 배우시면서, 뭔가를 시도하시거나, 시작하실 준비를 하십시오.

 
 

이 세상에서 돈을 버는 방법, 노하우, 경험을 쌓는 것이 경제적인 부가가치가 가장 높습니다.

 
 

무엇을 할지 고민만 하지 마시고, 무엇이든 아무거나라도 하시면서, 그 과정에서 ‘어떻게’ 돈을 벌지를 생각하고, 그 부분을 키우십시오.”

 
 

 
 

그러나 그분이 말씀하셨다.

 
 

“아니, 사장님, 저는 그 말씀이 이해가 안됩니다.

 
 

일반적으로 사람들에게 물어봤을 때, 헬스 트레이너로 돈을 벌려고 한다면, 헬스 트레이너 관련 자격증부터 따야 된다고 하지 않겠습니까?

 
 

그런데 돈을 벌 방법부터 배우라니, 저는 그 말이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그건 나중에 베워도 되는거 아닌가요?

 
 

지금 저는 자격증을 따야 일을 시작할 수 있는거 아닌가요?”

 
 

 
 

그래서 내가 답변을 드렸다.

 
 

“아닙니다.

 
 

**씨께서는 지금 헬스 트레이너 자체를 하고 싶으신 게 아니라, 그걸 하시려는 이유, 목적도 돈을 벌기 위해서가 아닙니까?

 
 

돈을 버는 것이 중요한가요?

 
 

헬스 트레이너를 하시는 것이 중요한가요?”

 
 

 
 

상대방이 대답했다.

 
 

“돈을 버는 것이 중요합니다.”

 
 

 
 

내가 말씀을 드렸다.

 
 

“그러니까 말씀을 드리는 겁니다.

 
 

본인이 정말로 원하시는 게 뭔지 모르시는 거에요.

 
 

그동안 여러 번 생각을 바꾸셨잖아요.

 
 

스마트스토어도 하셨고, 자격증에 대한 고민도 하셨고, 유튜브도 시도해보셨고, 지금은 또 헬스 트레이너를 해볼까 생각중이시죠.

 
 

헬스 트레이너를 하려는 이유는, 그걸로 돈도 벌면서, 다른 일들에 비해 좀 더 재밌어보이고(이성을 만날 기회도 있어보이고), 지금 관심 있는 분야가 운동 쪽이라서 그러신 거겠죠.”

 
 

 
 

상대방이 대답했다.

 
 

“맞습니다.”

 
 

 
 

그러니까 이 분은 특정한 무언가를 하려는 뜻보다는, 돈을 벌고자 하는 목적이 강하고 중요하신 것이었다.

 
 

그러니까 돈을 버는 방법부터 배우면서, 안정적으로, 안전하게 자기가 하고 싶은 것들을 다양하게 시도해보면서, 그 과정에서 돈을 버는 경험을 쌓는 것이 당연히 더 나은 방법이자, 방향이었다.

 
 

 
 

이분 뿐만 아니라, 많은 사람들이 이분과 같거나 비슷한 착각을 한다.

 
 

‘어떤 일을 하면 돈을 많이 벌까’, ‘어떤 일이 돈 되는 일일까’ 하고 생각하시는 것이다.

 
 

 
 

그래서 내가 그분께 말씀드렸다.

 
 

“**씨와 저의 차이가 뭔지 아세요?

 
 

 
 

저는 어떤 일을 해도, 그 일이 저에게 있어서 ‘돈 되는 일’이라는 것이고,

 
 

**씨 같은 경우는 지금 어떤 일을 하셔도 ‘돈이 안되는 일’이 된다는 거에요.

 
 

 
 

지금 **씨에게 필요한 건, 어떤 일을 하면 돈이 될까가 아니라, 어떤 일을 하든지 돈이 될 수 있는 사람이 먼저 되셔야 한다는 것이에요.”

 
 

 
 

이것은 팩트였고, 실제 나의 경험이기도 하다.

 
 

나는 지난 10년 이상의 시간 동안, 적든 많든 사업을 통해 단 하루도 수익을 창출하지 못한 적이 없었다.

 
 

즉, ‘돈 버는 방법 자체‘를 마스터한 것이다.

 
 

 
 

이러한 돈 버는 방법에 있어서도, 사람마다, 사업가마다, 투자가마다, 레벨과 수단이 ‘천차만별‘이다.

 
 

나처럼 완전히 무에서 유를 창출할 수 있고, 그것을 ‘항상’ 확실하게 실현 및 지속할 수 있으며, 조직화에 대한 경험도 있고, 여기다가 레버리지까지 적용해서, 극대화를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부동산, 주식과 같은 투자 영역까지 할 수 있는 사람은 정말 극소수 중에 극소수이다.

 
 

 
 

나는 최근에도 내 돈이 아닌, 대출금을 통해 사람들이 소위 말하는 ‘돈복사’를 실현했다.

 
 

올해가 지난 몇 년에 비해 가장 어려운 장 상황이었음에도 불구하고 말이다.

 
 

이건 내가 주식 투자에 대한 확실한 안목과 실력이 있기 때문에 가능한 것이었다.

 
 

즉, 대출 이자를 훨씬 상회하는 수익률을 실현했으며, 이게 가능하면, 매년 추가적인 자금을 조달 받아서, ‘무제한적인 스노우볼 굴리기‘가 가능해진다.

 
 

워렌 버핏 같은 사람들은 이런 방식을 통해 돈을 번 것이다.

 
 

 
 

어제도 증시는 크게 반등했는데, 나는 이또한 예견한 일이었다.

 
 

하지만 어제 증시의 반등이 있기 전까지, 수많은 jot문가들이 앞으로 증시가 어려울 거라고 말하고 있었다.

 
 

 
 

그리고 그전에도, 소비자물가지수(CPI)가 높게 발표된 날, 대다수 jot문가들은 증시가 하락 또는 폭락할 가능성이 높다고 주장했지만, 그날도 다들 이상하다고 여긴 ‘미친 반등’이 있었으며, 나는 그또한 예상하고 있었다.

 
 

그 때도 나는 사람들에게 자꾸 그런 후행지표를 갖고 증시가 어떻게 될거라느니, 예측하지 말라고 얘기했다.

 
 

 
 

돈에 관한 문제에서, 누구나 알고 있는 정보는 아무런 가치도 없다는 걸 의미한다.

 
 

그리고 증시의 본질은 기본적으로 예측불가능성, 인간의 비합리성이다.

 
 

 
 

이 당연한 명제를 전혀 이해하지 못하고, 헛소리를 하는 jot문가들이 정말 많다.

 
 

그들은 누구나 알고 있는 정보, 뉴스 등에 대해 말을 하며, (이건 아~무 의미가 없으며, 그런 리서치를 하는데 많은 시간을 보냈다면, 그건 그냥 시간 낭비를 한 것이다)

 
 

증시에 대해 ‘합리적으로‘ 접근을 하라고 말한다.

 
 

 
 

예를 들어, 앞으로 경기 침체가 오는 것을 확인한 다음, 연준이 피봇팅(금리 인상에 대한 입장 변화)을 하는 걸 확인하고 들어가도 늦지 않다, 그 때가 바로 ‘마켓 타이밍’이라는 식으로 주장하는 것이다.

 
 

이런 주장을 하는 건 그냥 무식한 헛똑똑이 같은 생각이다.

 
 

나는 이런 주장을 하는 사람에게 물어보고 싶다.

 
 

경기침체의 기준이 뭐냐고, 연준이 피봇팅을 할 시점이면 이미 증시가 크게 반등해 있을 텐데, 그렇게 해서 높은 수익률을 실현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하시냐고.

 
 

그리고 피봇팅을 하면 일시적으로 큰 반등이 있을 수도 있지만, 그 이후로 다시 증시가 계속 내려갈 수도 있고, 구체적으로 어떻게 될지는 아무도 모르는 거고, 저런 주장을 하는 사람도 이런 부분에 대해서는 전~혀 아무런 확신이 없을 것이다.

 
 

사실상 ‘아무말 대잔치‘이며, 자기가 무엇을 모르고 있고, 무엇을 하는지 모르는 것이나 다름 없다.

 
 

 
 

또한, 연준이 피봇팅을 한다고 증시가 ‘확실히 반등한다’는 것에 대해 과연 확신이 있을까?

 
 

그걸 뒷받침할만한 확실한 근거가 있을까?

 
 

당연히 없을 것이다.

 
 

왜냐하면 이 모든 게 잘못된 명제를 바탕으로 한 잘못된 가정들이기 때문이다.

 
 

 
 

심지어 연준 스스로도 자신들이 언제 금리 인상 기조를 변경할지, 알지 못한다.

 
 

그걸 알았다면, 애초에 이 사태를 만들지도 않았을 것이다.

 
 

 
 

그런 잘못된 주장을 하는 사람들은 기본적으로 ‘시장이 합리적으로 작동하기 때문에, 어떤 경제학 이론이나 기계적인 접근법, 공식 같은 것을 대입하면, 그대로 통할 것’이라는, 심각하게 틀린 착각을 하고 있다.

 
 

 
 

솔직히 말해서, “적이 실수를 하고 있다는 걸 안다면, 그것을 굳이 방해하지 마라”는 나폴레옹의 말처럼, 이런 문제들에 대해 나는 그냥 조용히 침묵하고 싶다.

 
 

하지만 어차피 내가 이런 말들을 해도, 알아들을 사람들만 알아듣고, 못 알아듣는 사람들은 알아듣지 못할 것이다.

 
 


 
 

그리고 솔직히 말해서, 나도 앞서 언급했던 예시의 사람처럼, 완전히 잘못된 생각, 착각에 빠져 있었던 시기가 있었다.

 
 

돈오점수‘에서 ‘돈오’에 도달하기 전까지, 나는 모든 것들을 잘못 알고 있었다.

 
 

 
 

예를 들어, 나는 사업에서 거의 항상 확실하게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실력을 갖추기 전까지, 나는 사업에 관한 온갖 시도들을 다 해보았다.

 
 

‘무엇을 하면 돈을 더 많이 벌 수 있을까’를 고민하며, 사업에 관한 온갖 투자, 실험, 시도 등을 해보았다.

 
 

그 과정에서 20대에 10억이 넘는 정말 많은 돈과 시간, 에너지를 쏟아부었다.

 
 

7~8년 이상의 시간을 그렇게 해본 결과, 정작 이 고민에 대한 답은 존재하지 않았다.

 
 

단지 그 과정, 그 오랜 시간 자체가 답이었다.

 
 

 
 

즉, 돈을 버는 방법들을 수천, 수만가지 이상 적용해보면서, 그냥 돈을 버는 감각 자체를 터득, 숙달하게 된 것이다.

 
 

 
 

그래서 나는 이 경험을 통해서, 돈에 관한 고민을 하는 사람들에게, 이 과정을 가장 영리하게, 현명하게 접근하는 방법과 전략을 알려주고자 하는 것이다.

 
 

내가 말한대로의 방향대로 가지 않을 경우, 사람들은 대부분 거의 항상 실패할 것이다.

 
 

안그래도 그 길은 실패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실패하게 될 것이 거의 확실하기 때문에, 그 부분에 대한 헷징을 어떻게 할지를 미리 고민하고 준비하는 것이 중요한 것이다.

 
 

 
 

혹시 ‘나는 아닐거야..’ 라고 생각하나?

 
 

그럼 해봐도 상관 없다.

 
 

 
 

참고로, 백종원 같은 사람도 다시 요식업의 본질로 돌아가기 전에, 인테리어 관련 사업을 하다가 쫄딱 망해서 자살까지 생각했던 적이 있었다고 고백한 바 있다.

 
 

그 사람도 이미 대학 시절부터 ‘될성부른 떡잎‘이었다.

 
 

 
 

아무리 날고 기는, 똑똑한 사람들도 실패, 시행착오의 과정을 거칠 수밖에 없으며, 사실, 돈을 (확실하게, 지속적으로) 버는 일이 세상에서 가장 어려운 일들 중에 하나라서,

 
 

일반적으로, 뭔가를 하고 있는 사람들은 많아도, 그 과정에서 정말 수익을 낼 수 있는 사람은 언제나 그리 많지 않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극소수의 천재들에게 의존하고 있다.

 
 

극소수의 리더십과 인사이트가 없으면, 거대한 배는 다시 곧바로 침몰하기 시작한다.

 
 


 
 

즉, 돈을 버는 방법을 배우고 숙달하는 과정에서, 중요한 것은 다음과 같다.

 
 

1. 솔직하게 말해서, 나는 무언가를 하려는게 아니라, 돈을 원한다는 것을 인식하는 것

 
 

2. 긴 모험, 여정의 과정에서, 실패 가능성을 어떻게 헷징할 것인가에 대한 대안을 미리 준비하는 것

 
 

3. 시도 대비 돈을 벌 확률을 높일 수 있는 방법, 경험을 배우고 축적하는데 걸리는 시간, 시행착오를 획기적으로 단축할 수 있는 방법, 관계 등을 모색하는 것

 
 

 
 

그리고 이걸 반대로 하면 다음과 같다.

 
 

1. 사실은 돈을 벌고 싶은 건데, 나는 **를 하고 싶어서 하는 거라고 착각, 자기 위안, 정신 승리를 하는 것 (자기모순)

 
 

2. 실패에 대한 대비를 전혀 하지 않는 것

 
 

3. 정말로 돈을 벌어본 사람, 실력이 있는 사람에게 배우거나 협력할 생각조차 하지 않고, 모든 것들을 혼자 스스로 터득하겠다고 생각하고 접근하는 것

 
 

많은 사람들이 사실 여기에 해당하며, 여기에 해당한다면, 돈을 많이 벌 수 없거나, 부자가 되지 못하는게 당연한 결과다.

 
 

자초한 것이든, 몰라서 그런 것이든, 그건 그냥 ‘인과법칙의 결과‘다.

 
 


 
 

뭉치면 살고, 흩어지면 죽는다“는 말은 정말이다.

 
 

이는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실제로 해당되는 말이다.

 
 

 
 

혼자 힘으로 돈을 지속적으로 확실하게 벌 수 있는 사람은 전세계에서 극소수다.

 
 

이게 실제로 가능하다면, 그 사람은 돈에 관한 것은 무엇이든 할 수 있다.

 
 

사업을 하든, 투자를 하던, 뭘 하든 다 실현할 수 있다.

 
 

 
 

돈을 벌거나 벌 수 있는 사람은 많아도, ‘지속적으로’, ‘확실하게’가 안되기 때문에, 원하는 만큼 크게 되지 못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지속적으로’라는 문제를 해결하려면, 긴 시간이 걸린다.

 
 

즉, 사업과 투자의 사이클을 모두 샅샅이 경험하고, 그 실제 경험의 기반 위에서 현실적인 전략을 세우고, 다양한 우발적 변수들에 대해 대처할 수 있는 힘과 적응력을 충분히 길러야 한다.

 
 

 
 

그리고 ‘확실하게’라는 문제를 해결하려면, 강한 멘탈을 길러야 한다.

 
 

빚을 내서 사업을 시작한 사람들이 왜 망하는지 아는가?

 
 

놀랍게도 ‘아무것도 하지 않기 때문’이다.

 
 

 
 

빚을 내서 사업을 시작했으면, 당연하게도 그만큼 위기의식을 갖고 열심히, 최선을 다해서, 할 수 있는 모든 시도와 노력을 다해봐야 되는데, 실제로는 그렇게 하지 못한다.

 
 

그냥 ‘왜 안되지?’ 하며 고민만 하거나, 망하거나 어려움에 처할까봐 겁나서 아무것도 하지 못하는 경우들이 대부분이다.

 
 

 
 

즉, 불안하고 불확실한 상황 속에서, 정신을 가다듬고, 해야 할 일들을 해야 하는 것이다.

 
 

“호랑이 굴에 들어가도 정신만 차리면 산다”는 속담처럼, 정신을 차리고, 해야 할 일들을 해야 살 수 있다.

 
 

그렇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렇게 하지 못한다.

 
 

그냥 본능적으로 그렇게 하지 못하는 거고, 이러한 본능을 이겨낼 수 있는 자기 훈련이 충분히 되어 있지 않다.

 
 

자기 훈련이 거의 혹은 전혀 되지 않은 상태에서 큰 빚까지 내서, 자기도 그동안 해본 적 없고 잘 모르는 사업을 시작하니까, 당연히 쫄딱 망하는 경우들이 비일비재한 것이다.

 
 

 
 

경험이 별로 없음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죽음의 계곡(death valley)’을 지나는데 성공하는, 생존하는 사람들은 처음에 운좋게 사업 파트너를 잘 만난 경우인 사례들이 많다.

 
 

예를 들어, 빌 게이츠 같은 사람도 처음에 자신의 단점을 보완해줄 수 있는 폴 앨런 같은 사람을 만나서 시작했기 때문에, 상호보완적으로 실패 확률을 낮추고, 성공을 증대시킬 수 있었다.

 
 

즉, 목적을 확실하게 정한 다음, 자기가 지금 어느 시기, 어느 레벨에 있는지를 판단하고, 자신의 부족한 점들을 보완해야 하는 것이다.

 
 

 
 

 
 


 

No.1 & Only.1,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전문 브랜드,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웹사이트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Websites & Social Network Services)]

 

– 도서(책) 구입 : http://imfglc.co.kr

– 제품(DVD, 영상 강의 등) 구입 : http://imf4.kr

– 서비스(1:1 트레이닝, 강의, 컨설팅, 부트캠프 등) 신청 : http://study.imfglc.net

– 미디어(전자책, 루틴 등) 구입 : http://media.imfglc.net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전세계 최고 수준의 고품질, 고품격 콘텐츠)

 

– 웹진 : http://glc7.org

(최신 상품 소개, 지식, 조언, 정보, 노하우, 팁 등)

 

– 블로그 : https://blog.naver.com/bestpua

(전문가 스토리, 칼럼 등)

 

– 커뮤니티(카페) : http://cafe.imfglc.net

(구독자/시청자/수강생 모임, 최신 정보 공유 등)

 

– 밴드 : https://band.us/band/10322596

(멤버십/소셜 네트워크 – 링크가 유효하지 않다고 나올 경우, 아래 고객센터로 문의)

 

[고객 상담 센터(Customer Consulting Center)]

 

– 메신저 : imfglc (카카오톡) , bestpua (라인)

– 전화 : 010-4508-5067 (휴대전화 / 문자메시지 가능) , 02-538-1165 (일반전화)

– 이메일 : bestpua@imfglc.com

 

– 365일 24시간 도서, 제품, 서비스 구입/상담/신청/문의 환영 (도서, 제품 주문 시 당일 배송 및 2~3일 안에 빠른 수령 가능)

– 무엇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을 위한 온, 오프라인 상담 및 컨설팅 서비스 제공

 

– 1:1 트레이닝, VVIP 컨설팅 문의 환영

 

– 사생활이 보장되며 고품격 콘텐츠가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프라이빗 멤버십 커뮤니티 가입 신청 환영

–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최신 정보를 다루는 고품격 이메일 뉴스레터 구독 신청 환영

 

Greatlife,

Attraction & Lifestyle Standards,

 

Copyright IMF,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