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Highest Risk, Highest Return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Highest Risk, Highest Return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정말 좋은 기회는 한번뿐이다.

 
 

 
 

인생은 유한하다.

 
 

시간을 다루는 일은 언제나 만만치 않고, 시간은 내가 원하는 것보다 언제나 더 빨리 흐른다.

 
 

그렇기에, 시간을 관리, 활용하는 부분에 있어서는 언제나 겸손해야 하고, 교만에 빠지지 말아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잘못 보낸 시간은 반드시 나에게 복수할 것이기 때문이다.

 
 

 
 

인생은 너무나 짧기 때문에, 바보들의 잘못된 조언들을 듣느라 시간을 낭비하면 안된다.

 
 

더 나아가, 바보들과 시간을 보내는 것 자체를 조심하고 경계할 필요가 있다.

 
 

예전부터 나는 이점을 직감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더욱 확신하게 된다.

 
 

 
 

사람은 한순간에, 하루 아침에 변하지 않는다.

 
 

변화의 계기가 만들어지는 것, 변화의 시작은 한순간에 이루어질 수 있어도, 실제 변화가 이루어지려면, 생각보다 오랜 시간이 걸린다.

 
 

그리고 그 과정에서도 도중에 포기하거나, 도태되는 사람들이 대다수다.

 
 


 
 

오늘도 나는 여러 바보들을 본다.

 
 

바보‘라는 건, IQ가 낮다거나, 지식이 없다거나, 교육수준이 낮다거나, 이런 것들을 말하는게 아니다.

 
 

‘자기가 무언가를 알고 있다는 착각에 빠진 상태’를 의미한다.

 
 

 
 

이런 면에서 봤을 때, 세상에는 참으로 많고 다양한 종류의 바보들이 존재한다.

 
 

이 세상에 바보들이 많다는 건, 어떤 의미에서 본다면, 정말 감사할 일이다.

 
 

왜냐하면, 세상 사람들이 정말로 다들 현명하다면, 나에게 주어질 기회는 없을 것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 세상에는 바보들이 정말 정말 넘쳐나기 때문에, ‘나에게 기회가 있을까?’가 아닌, ‘나에게 이미 주어진 기회를 어떻게 최대한 현명하게 활용할까?’를 고민할 수 있게 된다.

 
 


 
 

바보들의 가장 흔한 특징은, 자기가 스스로 생각해낸 생각이 아닌데, 다른 사람으로부터 영향을 받아서 알게 된 생각을, 자기가 스스로 생각해낸 생각이라고 믿는다는 것이다.

 
 

여기서부터가 이미 잘못되어 있으니, 결국 팔자가 꼬일 수밖에 없고, 어디서부터 뭐가 어떻게 잘못되어왔는지도 알지 못할 것이다.

 
 

그래서 자기가 뭔가 의미 있는 것을 하려고 하기보다는, 다른 사람들을 가르치려고 애를 쓴다.

 
 

 
 

고로, 이 세상 사람들은 실제로 하는 사람들과 가르치려는 사람들, 이렇게 2부류로 나뉘어있다고도 볼 수 있다.

 
 

그런데 아이러니하게도, 가르치려는 사람들에게는 배울만한 가치가 있는게 아무것도 없다.

 
 

 
 

또한, 바보들은 자꾸만 미래를 예측하려고 한다.

 
 

그럴 능력이 전혀 없는데도, 그점을 깨닫지 못하고, 더욱 더 미래를 알아내기 위해 노력한다.

 
 

 
 

누차 말하는 거지만, 다른 사람들이 방황하고 있을 때, 미래에 대한 정확한 판단을 내릴 수 있으려면, 그만한 관록과 탄탄한 실력이 있어야 한다.

 
 

실제로 미래를 예측할 수 있는 사람들은, 자신들이 의도한 미래를 어느정도 언제든지 만들어낼 수 있는 탄탄한 실력의 바탕을 가진 사람들이다.

 
 

 
 

그러니까 자기 실력을 탄탄하고 확실하게 갖춘 뒤에 조금씩 미래를 내다보려는 노력을 해야 하는데, 이걸 반대로 하려고 애를 쓰고 있으니까, 절대로 될 리가 없는 것이다.

 
 

이건 뭐랄까.. 음식점 비즈니스로 비유하자면, 내가 뭔가 맛있는 음식을 만들어내고, 사람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능력, 단골 손님들을 유치할 수 있는 능력, 이런 ‘기본‘조차 제대로 갖추어지지 않은 상태에서, ‘음식 산업의 미래’와 같은 주제를 두고 고민을 하는 것이나 다름이 없다.

 
 

그러니까 제대로된 생각이 나올리가 없고, 늘 과거론, 결과론에 파묻혀서 제자리걸음을 되풀이하고 있는 것이다.

 
 


 
 

바보들이 가진 또하나의 특징은, ‘표면적인 현상’에만 늘 주목한다는 것이다.

 
 

연애, 픽업으로 치면, 어프로치를 함에 있어서, ‘저 사람은 바이브가 좋네?’, ‘저 사람은 아우라가 좋네?’, ‘저 사람은 기운이 좋네?’ … 이런 뜬구름 잡는 이야기들만 몇 년이 지나도록 무한정 되풀이하고 있다.

 
 

그런 생각을 하는 동안에도, 계속 시간은 가고 있다는 점은 전~혀 인지하지 못한다.

 
 

 
 

물론, 바이브, 아우라, 기운, 이런 것들은 다 실존하고, 유의미한 차이가 있는 요소들이며, 후천적으로 계발할 수도 있다.

 
 

문제는 자기가 아직 그런 것들을 고민할 단계, 수준이 아닌데, 그런 것들을 어떻게 갖출까 하고 고민한다는 것이다.

 
 

그러니까 고민을 아~무리 해도, 답이 도출될 수가 없는 것이고, 이는 애초에 답이 도출될 수 없는 고민만 되풀이하고 있는 것이다.

 
 

 
 

게임을 해보면, 경험치와 레벨이라는 개념이 있다.

 
 

즉, 경험치가 임계량에 도달해야, ‘레벨업’이 이뤄진다.

 
 

이것은 인생에서도 마찬가지다.

 
 

‘시도와 노력의 양’이 충분한 임계량이 도달해야, 나 자신의 레벨, 수준이 높아지게 되는 것이다.

 
 


 
 

물론, 그렇다고 해서 시도, 노력만 무한정 많이 한다고 저절로 레벨업에 도달하는 것이 아니다.

 
 

이게 바로 게임과 인생의 근원적인 차이다.

 
 

게임에서 레벨업을 하는 것은, 그냥 정해진 방법을 ‘많이’ 하면 된다.

 
 

그래서 ‘노가다’를 하다 보면, 대부분 고렙에 도달할 수 있다.

 
 

 
 

하지만 인생에서 레벨업을 하려면, ‘많이’ 하는 것만으로는 ‘절대’ 안되고, ‘리스크’를 감수해야 한다.

 
 

리스크를 감수한다고 해서 레벨업이 된다는 보장은 없지만, 아니, 오히려 보통은 실패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리스크를 전혀 감수하지 않는 사람은 레벨업을 하게 될 확률 또한 정확히 0%라고 할 수 있다.

 
 

 
 

이런 의미에서, 사람들에게 “열심히 노력하면 된다. 열심히 노력하면 성공할 수 있거나 부자가 될 수 있다. 리스크는 리스크일 뿐이니, 리스크를 절대 감수하지 마라.”고 주장하는 사람들은 헛소리꾼들이다.

 
 

리스크를 감수하지 않으면, 그저 많이 열심히 노력하는 것만으로는 절~대 일정 수준 이상에 도달할 수 없기 때문이다.

 
 

만약에 그럼에도 불구하고, 리스크 없이 노력만으로 성공할 수 있다고 주장하는 사람들은, 그 성공의 기준이 매우 낮음을 의미하거나, 실력보다는 그저 운으로 결과를 얻은 것처럼 보이는 것이라서, 조만간 다시 실패하거나, 다른 이들에 의해 대체될 것이다.

 
 

 
 

물론, 그 실패의 시점은 예상보다 조금 더 오래 걸릴 수도 있고, 실패하지 않은 것처럼 위장할 수도 있겠지만, 어쨌든 끝날 것들은 끝나게 된다.

 
 

그리고 그런 식으로 끝날 것이라면, 애초에 무리한 모험은 감행하지 않는 편이 낫다.

 
 

높은 곳에서 떨어질수록, 크게 다칠 확률도 그만큼 커지기 때문이다.

 
 


 
 

이 업계에서 10년 이상의 기간 동안, 정말 많고 다양한 사람들을 접해왔지만, 여전히 수많은 사람들이 착각에 빠져 있는 걸 보면, 늘 놀랍다.

 
 

그들은 “많이 하다 보면” 당연히 자기가 잘할 수 있게 될 거라 착각하고, 시간이 지나면 “언젠가” 자신의 목표에 도달할 수 있을 거라고 믿는 듯 하다.

 
 

그게 바로 가장 어리석고 위험한 착각임을 알지 못하고..

 
 

 
 

늘 말해왔던 것이지만, 세상에서 가장 성공적인 사람들은 적게 (덜) 하기 위해 노력하는 사람들이다.

 
 

그리고 그들의 사전에 “언젠가”라는 건 없다.

 
 

지금 현재의 시간이 가장 소중하고, 지금 현재의 시간을 최대한 알차게 보내려고 한다.

 
 

 
 

또한, 과거에 1~5년의 시간 동안 무언가 시도, 노력을 해봤는데도, 여전히 다람쥐 쳇바퀴 도는 듯한 흐름, 범위를 벗어나지 못했다면, “즉시” 다르게 노력, 행동하기 시작해야 한다.

 
 

이게 바로 현명한 사람들과 바보들의 가장 큰 차이점이라고 할 수 있다.

 
 

 
 

현명한 사람들이라고 해서 전혀 실수를 하지 않는 것은 아니다.

 
 

다만, 그들은 자신들이 실수를 했다는 점을 깨닫고, 그 실수를 적극적으로 수정한다.

 
 

 
 

하지만 바보들은 자신들이 여태까지도 계속 실수를 해왔다는 사실을 알아차리지 못하고, 그걸 고치지도 않는다.

 
 

여태까지 시도, 노력을 했는데도 안됐으면, 앞으로도 여태까지와 같거나 비슷하게 했을 때, 당연히 될 리가 없지 않은가?

 
 

그럼에도 불구하고, 바보들은 여태까지 해왓던 방식과 방향 그대로, 앞으로도 반복한다.

 
 

그러니까 변화가 없는 것이다.

 
 


 
 

“뱁새가 황새를 따라가려고 애를 쓰면, 가랑이가 찢어진다”는 말은 정말이다.

 
 

다만 이 말은 다음과 같이 수정될 수 있다고 본다.

 
 

 
 

“뱁새가 황새를 ‘한번에’ 따라잡으려고 애를 쓰면, 가랑이가 찢어진다.”

 
 

 
 

예를 들어서, 나는 워렌 버핏으로부터 주식 투자에 대해 많은 것들을 배웠다.

 
 

그렇지만 나는 단한번도 그를 그대로 따라하려고 시도해본 적은 없다.

 
 

왜냐하면 나는 처음부터 그게 안될 것임을 알았기 때문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는 버핏으로부터 필요한 모든 것들을 배웠고, 주식 투자에서도 확실한 성공을 거뒀다.

 
 

 
 

나는 버핏이 할 수 있었던 것들 중 상당 부분을 내 방식, 내 스타일대로 구현할 수 있다.

 
 

만약에 이렇게 할 수 있는 시간과 시행착오를 단축시키기 위해 그에게 돈을 지불하고 배울 기회가 있었다면, 나는 얼마든지 그렇게 했을 것이며, 그 이상으로 활용했을 것이다.

 
 

이것이 그동안 내가 실제로 성장해왔던 방식이다.

 
 

 
 

“다른 회사들이 무엇을 하는지 시장조사를 해야 한다. 세상과 동떨어져 있으면 안 된다. “저거 베껴야겠다” 하지 말고, “저거 괜찮은데. 저거를 보고 영감을 받아서, 무엇을 만들어 볼까?”라고 생각해서 당신만의 유일한 색깔을 만들어라.” – 제프 베조스

 
 

 
 

제프 베조스가 말한 것처럼, 다른 사람이 하는 것들을 보고 베끼는 식으로 해서는, 절대 성공에 도달할 수 없다.

 
 

다른 사람을 참고하고 경청하되, 자신의 실력을 계속 꾸준하게 쌓아나가야 한다.

 
 

 
 

그리고 그 실력을 쌓는 이유이자 목표는 ‘최대한의 리스크를 감수할 수 있는 사람이 되는 것’이어야 한다.

 
 

 
 

하지만 사람들은 리스크를 두려워하거나 기피하기 때문에, 많이 시도하고 실력을 쌓으면, 리스크를 감수할 필요가 없을 거라고 착각한다.

 
 

그러나 그것은 말그대로 착각일 뿐, 그것은 실력의 의미와 실력을 왜 쌓는지도 깨닫지 못하고 있는 것이다.

 
 

이런 사람들은 “아무런 리스크도 감수하지 않는 것이 사실은 가장 위험하다“라는 말의 의미를 전혀 알지 못한다.

 
 

그리고 애초에 목표 설정이 잘못되었기에, 당연히 목표에 도달할 수도 없다.

 
 

 
 

다시 말하지만, 실력을 쌓는 이유는 최대한의 리스크를 감수할 수 있기 위해서이다.

 
 


 
 

냉정하게 말해서, 사람들이 성공하지 못하는 이유는, 노력을 많이 하지 못해서가 아니라, 리스크를 감수할 용기가 없거나 부족하기 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자신보다 뛰어난 사람의 도움이 ‘절대적으로, 필수불가결하게, 선택의 여지 없이’ 필요한 것이다.

 
 

 
 

뛰어난 사람의 도움을 받는다고 해서, 자기가 그 사람처럼 될 수 있다거나, 혹은 성공을 지속적으로 유지할 수 있다는 보장이 있는 것은 아니다.

 
 

하지만, 자기 혼자 힘으로 높은 수준에 한 번도 도달해본 적이 없다면, 높은 수준이 무엇인지도 모른 채로 평생을 살다가 갈 수밖에 없고, 이게 실제로 대부분의 현실이다.

 
 

 
 

과연 어떤 선택이 더 나은지 잘 생각해봐라.

 
 

1. 앞서 말한대로, 그냥 혼자서만 주구장창 시도, 노력 해보다가, 죽을 때까지 뭐가 문제였고, 자기가 어떤 실수를 했는지도 모른 채로, 그렇게 끝나는 것.

 
 

2. 확실히 성공한다는 보장은 없지만, 적어도 거인의 어깨 위에서 높은 수준을 조금이라도 경험해보고, 이것을 가능한한 일찍부터 경험을 해서, 다시 그 수준에 도달하기 위해 최대한 노력해보는 것.

 
 

나는 당연히 이미 예전부터 2번이 더 낫다고 생각해왔고, 실제로 그렇게 해오고 있다.

 
 

 
 

높은 수준이 뭔지도 모른 채로 생을 마감한다면, 너무 억울하지 않나?

 
 

적어도 나는 그렇게 생각한다.

 
 

 
 

같은 맥락에서, 사람들이 성공하지 못하는 이유, 실패하는 이유는 정말 단순하게 (표면적으로만) 보면 “계속 나아가지 못해서”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계속 나아가지 못하는 이유는, 결과에 대한 불확실성 때문이다.

 
 

 
 

놀랍게도, 대부분의 사람들은 하루 아침에, 곧바로, 손쉽게, 고통 없이도, 원하는 결과를 얻기를 바라고, 그 가능성이 100% 확실하기를 바라며, 또한, 그렇게 해서 얻게 되는 성공이 힘들이지 않고도 계속 유지되기를 바란다.

 
 

정말 놀랍게도 그렇다.

 
 

 
 

이걸 우리는 “용기가 없다”고 표현할 수도 있고, “불확실성을 오랫동안 견디지 못한다”고 표현할 수도 있을 것이다.

 
 

어쨌든 팩트는 “어떤 이유로든 앞으로 계속 나아가지 않거나 못한다(도중에 멈춘다)”는 점이다.

 
 

 
 

“절대 포기하지 말라”는 말을 이미 많이 들어봤을 것이고, 당연하다고 여길 것이다.

 
 

하지만 이 말의 의미를 제대로 알고, 끝까지 실천할 수 있는 사람은 극소수일 뿐이다.

 
 

그리고 당연하게도, 그런 사람들이 진짜로 성공한다.

 
 


 
 

사람이 착각에 빠져 있는 동안에는, 자신이 착각에 빠져 있다는 사실을 깨닫지 못한다.

 
 

그렇기 때문에 그것을 ‘착각’이라 하는 것이다.

 
 

 
 

착각은 일시적일 수도 있고,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더 오래 지속될 수도 있다.

 
 

나는 5년 이상 지속되는 착각도 실제로 본 적이 있고, 지금도 보고 있는 중이다.

 
 

 
 

‘착각’의 또다른 의미는, ‘자기가 보고 있는 것들이 세상의 전부라 믿는 것’을 의미한다.

 
 

즉, 쉽게 말해서 우물 안의 개구리일 뿐인데, 우물 안이 세상의 전부라고 믿는 것이다.

 
 

 
 

물론, 긍정적이고 주도적인 태도로 자기가 할 수 있는 영역에 집중하는 것은 늘 중요하다.

 
 

하지만 이것이 언제든지 얼마든지 또다른 완전히 새로운 가능성을 계속 배제해도 괜찮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

 
 

 
 

우리가 할 수 있는 것들에 최선을 다하는 이유는, 결국 할 수 없었던 것들까지 해낼 수 있기 위해서이다.

 
 

즉, 자신의 능력 범위를 파악하고, 능력 범위 밖의 것들을 함부로 위험하거나 무모하게 시도하지 않으며, 꾸준하게 능력 범위 안에 집중하는 이유는, 결국 능력 범위 자체를 더 확장하기 위함이다.

 
 

능력 범위 안에 꾸준히 집중해서 탄탄한 토대를 구축하고 있는 사람이 능력 범위 밖의 것들을 더 많이, 더 자주 시도할 수 있는 상대적 여유도 가질 수 있다.

 
 

 
 

그런데 사람들이 일반적으로 갖고 있는 문제점은,

 
 

1) 자신의 능력 범위를 파악하지 못하고 있거나 (이를 파악할 시도조차 하지 않고 있거나)

 
 

2) 능력 범위 안의 것들에 꾸준히 집중하지 않으면서, 능력 범위 밖의 것들을 함부로 시도해서, 성급하게 (자기 현재 레벨에 비해) 무리한 목표에 도달하려 하거나

 
 

3) 1, 2번에 대한 시도, 노력 없이 그저 허황되게 꿈만 쫓고 있거나

 
 

4) 이 모든 것들이 자기 자신에게 해당된다는 사실을 깨닫지 못하고 있거나

 
 

와 같은 것들이다.

 
 


 
 

원하는 목표, 원하는 삶을 이루는 것은 레벨업에 달려 있다.

 
 

 
 

그러나 실제로 레벨업에 도달하기 위해서는, 레벨업의 의미부터 제대로 이해하고 깨달아야 한다.

 
 

그래야 평소의 시도, 노력을 ‘제대로’ 할 수 있고,

 
 

제대로 하는 시도, 노력만이 가장 중요한 ‘시간’을 단축시켜 주기 때문이다.

 
 

 
 

우리 모두는 최대한 일찍 원하는 목표에 도달하기를 바라지,

 
 

80살에 원하는 목표에 도달하는 것을 원하는 것은 아니다.

 
 

그것은 애초에 원하는 목표 또한 아닐 것이다.

 
 

 
 

 
 


 

No.1 & Only.1,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전문 브랜드,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웹사이트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Websites & Social Network Services)]

 

– 도서(책) 구입 : http://imfglc.co.kr

– 제품(DVD, 영상 강의 등) 구입 : http://imf4.kr

– 서비스(1:1 트레이닝, 강의, 컨설팅, 부트캠프 등) 신청 : http://study.imfglc.net

– 미디어(전자책, 루틴 등) 구입 : http://media.imfglc.net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전세계 최고 수준의 고품질, 고품격 콘텐츠)

 

– 웹진 : http://glc7.org

(최신 상품 소개, 지식, 조언, 정보, 노하우, 팁 등)

 

– 블로그 : https://blog.naver.com/bestpua

(전문가 스토리, 칼럼 등)

 

– 커뮤니티(카페) : http://cafe.imfglc.net

(구독자/시청자/수강생 모임, 최신 정보 공유 등)

 

– 밴드 : https://band.us/band/10322596

(멤버십/소셜 네트워크 – 링크가 유효하지 않다고 나올 경우, 아래 고객센터로 문의)

 

[고객 상담 센터(Customer Consulting Center)]

 

– 메신저 : imfglc (카카오톡) , bestpua (라인)

– 전화 : 010-4508-5067 (휴대전화 / 문자메시지 가능) , 02-538-1165 (일반전화)

– 이메일 : bestpua@imfglc.com

 

– 365일 24시간 도서, 제품, 서비스 구입/상담/신청/문의 환영 (도서, 제품 주문 시 당일 배송 및 2~3일 안에 빠른 수령 가능)

– 무엇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을 위한 온, 오프라인 상담 및 컨설팅 서비스 제공

 

– 1:1 트레이닝, VVIP 컨설팅 문의 환영

 

– 사생활이 보장되며 고품격 콘텐츠가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프라이빗 멤버십 커뮤니티 가입 신청 환영

–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최신 정보를 다루는 고품격 이메일 뉴스레터 구독 신청 환영

 

Greatlife,

Attraction & Lifestyle Standards,

 

Copyright IMF,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