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가장 중요한 것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가장 중요한 것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실제 성공을 ‘확실하게’ 이루어라.

 
 

 
 

최근에 어떤 나이가 어느정도 있으신 (50대 정도) 분께서 나에게 다음과 같은 질문을 하신 적이 있다.

 
 

 
 

“제가 나이도 많고, 외모도 평범한데(그렇게 잘생긴 편은 아닌데), 픽업을 배워도 될까요?

 
 

괜히 해봤자 안되는 걸 배우려는 건 아닐까요?”

 
 

 
 

십수년전에 사람들과 자주 소통할 당시에도 이런 비슷한 류의 질문을 자주 받았던거같은데, 그 때마다 나는 다음과 같이 대답하곤 했다.

 
 

 
 

“만약 제가 안된다고 말씀드리면, 이 중요한 문제를 지금부터 평생 동안 포기하실 건가요?”

 
 

 
 

여기에는 2가지 고려할 점들이 있다고 생각한다.

 
 

 
 

1) 나에게 정말로 중요한 문제라면, 그것이 아무리 실패가능성이 높더라도, 반드시 도전하고, 최대한 해봐야 한다는 것.

 
 

그리고 그것을 함에 있어서, “100% 되고, 될 수밖에 없다”는 마음으로 접근하는 것이, 생각보다 중요하다는 것.

 
 

(임전무퇴, 필생즉사 필사즉생의 마인드로 접근하는 것)

 
 

 
 

2) 무언가를 배운다고 해서, 항상 그것을 잘하게 된다는 보장은 없지만, 만약 그것을 배우지 않을 경우에는, 어떤 것도 이루어낼 수가 없다는 것.

 
 

그리고 이 세상에 모든 것들은 내가 이해할 수 있고, 잘 아는 범위 내에서만 실현하고 유지할 수가 있다는 것.

 
 

 
 

이러한 이유들로 인해서, 나의 경우, 무언가를 할지/말지를 확실히 결정하는 것을 고민할 뿐, 할 수 있을지/없을지에 대해서는 생각하지 않는 편이다.

 
 

왜냐하면 무언가를 실제로 해보기 전까지는, 할 수 있을지/없을지를 판단할 수가 없다고 생각하고, 실제로가 그렇기 때문이다.

 
 

 
 

그리고 하겠다고 마음 먹은 것에 대해서는, 얼마의 시간이 걸리든, 얼마의 노력을 필요로 하든, 도중에 멈추지 않는다.

 
 

다른 사람들이 괜찮다고 여기는 수준을 넘어서, 스스로 완전한 확신에 도달할 때까지, 계속 나아가는 편이다.

 
 

/

 
 

앞서 언급한 내용은 나한테 있어서는 숨쉬는 것처럼 너무나 당연한 삶의 방식으로 받아들여져 왔지만, 일반적으로, 저런 고민을 하시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으실 것으로 생각된다.

 
 

그런 분들께 내가 말씀드리고 싶은 부분은, “다른 사람들에게 어떻게 비쳐지는가에 따라 자신의 소중한 인생을 결정하지 말라“는 것이다.

 
 

 
 

그냥 본인이 하고 싶으면 하는 것이고, 나이가 몇살이 되었든, 조건이 어떻든, 해보고 싶은 게 있다면, 과감히 도전하기 바란다.

 
 

그리고 픽업, 연애는 남자의 인생에서 정말로 중요한, 가장 중요한 문제 아닌가?

 
 

그런 문제에 있어서는 타협의 여지도 없고, 다른 사람들의 눈치를 볼 필요도 전혀 없다고 생각한다.

 
 

 
 

다른 사람들이야 내가 무엇을 어떻게 하든지, 별의별 다양한 시각으로 바라본다.

 
 

그런 사람들에게 다 맞춰줄 수도 없고, 맞춰주기 위해서 하는 것도 아니다.

 
 

 
 

모든 건 당신이 원하는 삶을 살고, 행복하기 위해서 하는 것이다.

 
 

거기에 대한 전적인 책임이 당신 자신에게 있기 때문에, 후회의 여지를 남기지 말고, 하고 싶은 건 꼭 하기 바란다.

 
 


 
 

지금 내가 말하는게 적절한 예가 될 수 있을진 모르겠지만, 나의 경우 군대를 전역하고나서 대학을 갈지, 아니면, 일선에 바로 뛰어들지, 2가지 선택에 대한 고민이 있었다.

 
 

그런데 나의 경우, 후자를 선택했고, 20대 중반까지 일과 사업 준비를 병행하다가, 20대 중반에 본격적으로 사업을 시작했고, 20대 후반까지도 계속 사업을 했다.

 
 

 
 

20대 후반쯤에 사업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었을 때쯤, 나는 다시 이 문제에 대해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지를 생각해보았다.

 
 

그런데 여전히 내 결론은 “학교에 가는 것은 언제든지 할 수 있으니, 최대한 나중으로 미루자, 그리고 학교에 안가도 될 정도로 뛰어난 실력을 쌓고, 반드시 성공하자”는 것이었다.

 
 

 
 

만약에 내가 다른 사람들의 시선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사람이었다면, 이런 선택을 하지 않았을 것이다.

 
 

그렇지만 나는 형식에 구애받지 않는 삶을 추구하고, 무엇보다 현실에서의 원하는 결과를 실현하는 실력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기 때문에, 나는 여전히 사업에서의 실력을 쌓는데 주력하기로 결정했다.

 
 

 
 

그리고나서 시간이 흘러서, 어느덧 30대 중반 정도의 나이가 되었다.

 
 

그 시점이 되자, 나에게는 학교에 갈지 아니면 사업을 할지, 이런 고민을 하는 것이 더 이상 의미가 없어지게 되었다.

 
 

왜냐하면, 그동안의 경험을 통해, ‘언제든지 돈을 벌 수 있는’ 실력을 탄탄하게 갖추게 되었기 때문이다.

 
 

 
 

이건 내 착각이 아니라, 수많은 실제 실험들을 통해 확인한 자명한 결론이다.

 
 

예를 들어, 나는 크몽 같은 사이트에 내가 기존에 하던 사업과는 전혀 다른 종류의 상품을 판매해보았다.

 
 

처음에는 간단하게 5000원짜리 상품부터 판매를 해보았는데, 두달 정도가 지나서 500만원 이상의 수익이 발생했다.

 
 

이것은 내가 기존의 사업을 병행하면서 실현한 결과이고, 역시 내 직감과 실력이 맞다는 걸 확인할 수 있는 계기였다.

 
 

이외에도 실제 사례들은 일일이 셀 수 없을 정도로 많다.

 
 

 
 

좋은 학위를 받는 것과 돈을 버는 것은 별로 유의미한 관계가 없다고 직감했는데, 시간이 흐르고 경험이 쌓이면서, 그 직감이 어느 순간 확실해진 것이다.

 
 

 
 

그리고 지금도 나에게 본질적으로 비슷한 종류의 고민이 있다.

 
 

그게 뭐냐면, ‘다른 사람들에게 그럴듯한 타이틀로 보여질만한, 번듯한 투자 회사를 세울까, 유튜브 같은 걸 해보면서 사람들을 접하며 인지도를 쌓을까, 아니면 나 혼자 조용하게 사업과 투자를 계속할까’ 하는 것이다.

 
 

 
 

그런데 나는 후자의 삶을 고수하고 있다.

 
 

이미 실제 실력적인 측면에서는 웬만한 널리 알려진 전문가들을 넘어섰다.

 
 

하지만 나는 멈추지 않는다.

 
 

내 한계가 어디까지인지, 알아보기 위한 여정을 계속 할 것이다.

 
 

이러한 고민 또한, 어느 시점이 되면 무의미한 고민이 될 정도로 성장하게 되리라 생각한다.

 
 


 
 

나는 그동안 수많은 사람들이 새로운 무언가를 고민하느라, 기존에 하던 중요한 것들을 놓치는 실수를 범하는 경우들을 수없이 보아왔다.

 
 

그런 사람들에게 나는 항상 똑같은 조언을 해주었다.

 
 

 
 

“이직을 하실 때에는 곧바로 충동적으로 그만두지 마시고, 다음에 뭘 할지를 충분히 준비하신 뒤에 실행하세요.

 
 

그리고 그런 문제에 대해서는 언제나 보수적으로 접근하시고, 도중에 텀이 생기지 않도록 잘 관리하세요.”

 
 

 
 

예를 들어 이직과 같은 문제에 대해서, 이런 식으로 하시라고 말씀을 드린다.

 
 

그런데 사람들 중에는 이 말을 잘 실천하시는 분들도 계시고, 그렇지 않은 분들도 계신다.

 
 

 
 

이것은 일종의 ‘습관‘에 대한 문제다.

 
 

지금 다니고 있는 직장을 그만두고 싶다는 생각이 들 때, 충동적으로 바로 그만둬도, 운이 좋게 다음 직장이 곧바로 구해질 수도 있다.

 
 

 
 

하지만 상황에 따라서, 그렇게 되지 않을 수도 있다.

 
 

나는 실제로 그런 경우들을 많이 봤다.

 
 

직장이 곧바로 구해지지 않아서, 생각지 못한 경제적 어려움에 처하게 되는 것이다.

 
 

 
 

그런 경우, ‘경제적으로 어렵더라도, 기존에 다니던 직장에 계속 다니는 건 절대 싫다’라고 생각할 수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글쎄..

 
 

그게 정말 현명한 생각일까?

 
 

 
 

인생을 길게 봐라.

 
 

당신이 앞으로도 직장생활을 계속할 것이라면, 이직을 하는 경우가 한번만 있을까?

 
 

그럴 때마다 매번 같은 선택, 습관을 되풀이할 것인가?

 
 

 
 

나도 사업을 10년 넘게 하면서, 주기적으로 ‘전환점‘이 찾아왔다.

 
 

기존에 하던 것에서, 다음 단계로 넘어가는 시기들이 있었다.

 
 

그럴 때마다 나는 새로운 것에 대한 조급한 마음을 갖기보다, 기존에 하던 것들을 더 철저하게 하면서, 새로운 것이 자연스럽게 앞당겨지도록 하는 접근법을 취했다.

 
 

그 결과, 거의 모든 전환점들을 순조롭게 넘길 수가 있었다.

 
 

 
 

크게 성공한 사람들의 자서전, 스토리를 보면, 그들이 최종적으로 하게 된 일에 대해서, “운이 좋았고, 열심히 하다보니, 나도 모르게 여기까지 오게 되었다“라고 말하는 경우들을 자주 볼 수 있다.

 
 

예를 들어, 나는 처음부터 기업체의 CEO가 되겠다, 회장이 되겠다, 혹은 워렌 버핏 같은 투자의 대가가 되겠다, 이런 목표를 세운다고 해서, 곧바로 그런 일을 할 수 있는 게 아니다.

 
 

 
 

더 중요한 것은, 그런 일을 제대로 해낼 수 있을만한 사람이 되는데 필요한 탄탄한 토대(foundation)를 일찍부터 갖추는 것이다.

 
 

 
 

월마트 창업자인 샘 월튼 같은 사람도 처음에는 세일즈를 훈련하는 것부터 시작했을 것이다.

 
 

워렌 버핏도 처음에는 증권 중개인이었으며, 자신의 스승이었던 벤 그레이엄의 회사에서 일했다.

 
 

그런데 하고 있던 일들을 너무 너무 잘하게 되니까, 자연히 그 다음 단계가 보이게 된 것이다.

 
 

 
 

나 또한 지금까지 비슷한 과정을 거쳐왔다.

 
 

어떤 사람들은 내가 ‘최종적으로 하게 된’ 일과, ‘겉으로 보여지는 결과’만을 보고, 내가 하는 일을 자신들도 해보고 싶다고 말한다.

 
 

하지만 그건 그렇게 하고 싶다고 해서 당장 할 수 있는 게 아니다.

 
 

 
 

일찍부터 ‘전환점’에 대한 올바른 습관부터 갖추는 게 필요할 것이다.

 
 

당신이 실제로 성공할만한 사람이라면, 성공은 필연적으로 따라온다.

 
 


 
 

그동안 내가 연애, 픽업, 사업, 투자 등의 영역들을 다양하게 경험해보고, 실제로 잘할 수 있게 되면서, 항상 예외없이 발견하게 된 중요한 사실이 있었다.

 
 

그게 뭐냐면, 과정에 ‘몰입’하는 과정에서, 다른 사람들이 보지 못하는 ‘본질’을 볼 수 있게 된다는 점이다.

 
 

 
 

본질이 무엇인가‘에 대해 간단하게 설명하기는 어렵다.

 
 

분야별로 이것에 대해 제대로 논하려면, 책 몇권 정도의 분량은 족히 나올 것이다.

 
 

 
 

예를 들어서, 픽업의 경우, ‘감정 진행을 어떻게 할 것인가’에 대한 핵심적인 요소들을 잘 알고, 그것들을 실제 상황에서 구현할 수 있느냐가 중요한 본질이다.

 
 

그리고 더 근원적으로는, 상대방이 본능적/인지적인 차원에서 호감을 느낄만한 ‘가치(Values)’를 커뮤니케이션 과정 속에 어떻게 녹여내고, 표현하며, 전달하느냐에 대한 과정을 이해하고 숙달하는 것이 중요한 본질이다.

 
 

 
 

가령, 나는 가끔 사람들의 카톡 대화를 대신해줄 때가 있는데, 그런 경우, 이전에 경험해본 적 없는 결과를 실현할 수 있게 되는 경우가 많다.

 
 

그 이유는 ‘본질‘의 차이 때문이다.

 
 

이러한 본질은 아는 만큼 보이는 부분이기 때문에, 대부분의 경우, 잘 모르는 상태에서 겉으로 언뜻 봐서는 뭐가 차이가 있는건지 알지 못한다.

 
 

하지만 효과, 결과의 차이는 분명히 있다.

 
 

‘성공’이라는 것은 그러한 효과, 결과를 누적시켜서, 임계점에 도달하는 과정이자 결과다.

 
 

 
 

심지어, 사람들이 “정답은 없다“고 믿는 투자의 영역 같은 경우에도 실제로 정답이 있다.

 
 

그게 뭐냐면, 인간 본성에 대한 이해와 식별, 올바른 습관 유지, 감정 조절 능력, 멘탈(인내심)과 같은 것들이다.

 
 

사람마다 겉으로 보여지는 형태나 방법, 스타일의 차이는 있을 수 있겠지만, 이러한 본질적인 요소들은 누구에게나 변함없이 공통적으로 적용된다.

 
 

 
 

같은 맥락에서, 어떤 분야든, “정답은 없다”라고 말하는 사람들은 내 경험상 무지하거나(실력이 불충분하거나), 무책임하거나, 둘 중 하나 혹은 둘 다에 해당하는 사람들이었다.

 
 

어려운 분야를 두고, 정답이 없다고 말하긴 쉽다.

 
 

그런 말은 누구나 할 수 있다.

 
 

 
 

어려운 분야를 쉽게 분석할 수 있는 것이 능력, 실력의 차이이고, 다른 모든 사람들이 뭘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고 있거나, 상황 파악을 못하고 있을 때, 정답을 만들어갈 수 있는 사람이 진정한 실력자, 대가이다.

 
 

 
 

가끔, 내가 곧바로 본론부터 접근해서 대화에 임할 경우, 사람들은 내가 일반적으로 통용되는 상식이나 뻔한 이야기 같은 것들을 알지 못한다고 심히 착각하는 경향이 있다.

 
 

하지만 그건 말그대로 ‘착각‘일 뿐이다.

 
 

나는 그런 이야기들을 굳이 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생략하는 것일 뿐이다.

 
 

 
 

예를 들어서, 투자에 있어서, “본업에 충실하시고, 무엇보다 자기 자신한테 투자하시며, 투자는 항상 여유자금으로만 하시고, 길게 보세요”와 같은 이야기를 몰라서 안하는게 아니다.

 
 

그런 이야기는 누구나 할 수 있기 때문에 하지 않는 것일 뿐이다.

 
 

 
 

마찬가지로, 픽업에 있어서, “평소에 운동을 열심히 하시고, 외모관리와 자기계발을 충실히 하시며, 좋은 사람이 되기 위해 노력하세요. 그럼 좋은 인연을 만나실 겁니다.”와 같은 당연한 이야기를 ‘굳이’ 할 필요가 있을까?

 
 

그정도는 똑똑한 사람이라면 다 알고 있는 상식이고, 굳이 초등학교 수준의 이야기를 반복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한다.

 
 

 
 

나는 어떤 말이든, 가능한한 단호하게, ‘확신’을 담아서 얘기하는 편이다.

 
 

가능한한 구체적으로 말하고자 하며, 두리뭉실함(입장이 불분명함)을 최대한 피하고자 한다.

 
 

이것이 “책임 있는” 자세라고 생각한다.

 
 

 
 

그런데 무지하거나 실력이 부족한 사람들은 내가 이렇게 했을 때 오히려 나를 ‘과도한 확신에 차 있는(어쩌면 위태롭거나 위험할 수도 있는)’ 사람처럼 쳐다볼 때가 가끔 있다.

 
 

하지만 “자기가 무슨 일을 하는지 모르는” 쪽은 내가 아니라 그들이다.

 
 

 
 

어떤 분야든, 그저 그런 결과가 아니라, 최고 수준의 결과를 실현함에 있어서, 결정적 차이가 되는 것은 ‘확신’의 차이다.

 
 

같은 분야에서 같은 활동을 해도, 완전히 다른 결과가 나타나는 차이 또한 ‘확신’의 차이다.

 
 

 
 

확신은 아무나 쉽게 얻을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어떤 분야든, 확신에 도달하는 사람은 전체 중에 극소수다.

 
 

(물론, 이것은 바보들이 흔히 갖는 무지성의 멍청한 확신과는 완전히 구분되는, 전혀 다른 것이다.)

 
 

 
 

‘무지성의 멍청한 확신’의 예를 들면, ‘미국은 지구최강의 국가니까, 내가 들고 있는 미국 주식도 장기적으로 보면 무조건 우상향할거야’와 같은 것이다.

 
 

내가 말하는 ‘진정한 확신‘은 그러한 무지와 어리석음을 전부 다 걷어내고, 세상이 무너져도 변하지 않는 가장 중요한 본질만을 남겨둔 상태, 철저하게 사실에 입각한 판단을 내린 상태, 실제로 성공적인 모멘텀에 진입한 상태, 그리고 때때로 될 가능성(실현가능성)이 높은 정도를 넘어서 안될 수가 없는 필연적인(불가피한) 상태에 도달하는 것을 의미한다.

 
 

 
 

확신은 제대로된 본질과 방법으로, 올바른 방향으로 노력을 누적시켰을 때 얻게 되는 가장 좋은 보상과도 같다.

 
 

진정한 확신은 언제나 실제로 성공적인 결과로 귀결되기 때문이다.

 
 

즉, 진정한 확신은 실제 성공을 실현시키는 마음의 씨앗이다.

 
 

 
 

그러니까 어떤 분야든지, 무언가 노력을 하는 이유이자 목적은, 자기 확신에 도달하기 위함이 되어야 한다.

 
 

이것조차 깨닫지 못하는 사람들은 무엇을 하든지 영영 제자리걸음을 면치 못할 것이다.

 
 

 
 

내가 다른 사람들을 위해서 하는 모든 노력은, 이러한 진정한 확신을 직, 간접적으로 키울 수 있도록, 모든 방면에서 면밀하게 돕는 과정이다.

 
 

이것 외에 다른 모든 것들은 부차적이다.

 
 

 
 

 
 


 

No.1 & Only.1,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전문 브랜드,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웹사이트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Websites & Social Network Services)]

 

– 도서(책) 구입 : http://imfglc.co.kr

– 제품(DVD, 영상 강의 등) 구입 : http://imf4.kr

– 서비스(1:1 트레이닝, 강의, 컨설팅, 부트캠프 등) 신청 : http://study.imfglc.net

– 미디어(전자책, 루틴 등) 구입 : http://media.imfglc.net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전세계 최고 수준의 고품질, 고품격 콘텐츠)

 

– 웹진 : http://glc7.org

(최신 상품 소개, 지식, 조언, 정보, 노하우, 팁 등)

 

– 블로그 : https://blog.naver.com/bestpua

(전문가 스토리, 칼럼 등)

 

– 커뮤니티(카페) : http://cafe.imfglc.net

(구독자/시청자/수강생 모임, 최신 정보 공유 등)

 

– 밴드 : https://band.us/band/10322596

(멤버십/소셜 네트워크 – 링크가 유효하지 않다고 나올 경우, 아래 고객센터로 문의)

 

[고객 상담 센터(Customer Consulting Center)]

 

– 메신저 : imfglc (카카오톡) , bestpua (라인)

– 전화 : 010-4508-5067 (휴대전화 / 문자메시지 가능) , 02-538-1165 (일반전화)

– 이메일 : bestpua@imfglc.com

 

– 365일 24시간 도서, 제품, 서비스 구입/상담/신청/문의 환영 (도서, 제품 주문 시 당일 배송 및 2~3일 안에 빠른 수령 가능)

– 무엇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을 위한 온, 오프라인 상담 및 컨설팅 서비스 제공

 

– 1:1 트레이닝, VVIP 컨설팅 문의 환영

 

– 사생활이 보장되며 고품격 콘텐츠가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프라이빗 멤버십 커뮤니티 가입 신청 환영

–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최신 정보를 다루는 고품격 이메일 뉴스레터 구독 신청 환영

 

Greatlife,

Attraction & Lifestyle Standards,

 

Copyright IMF,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