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확실’하게 이루어라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확실’하게 이루어라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과대망상은 성공의 확실한 적이다.

 
 

 
 

삶은 언제나 위기의 연속이다.

 
 

그리고 위기 속에 언제나 기회가 있다.

 
 

 
 

어떤 사람들은 다음과 같이 말하기도 한다.

 
 

 
 

“위기는 위기일 뿐이야.

 
 

위기를 반대로 말해봐.

 
 

기위잖아.

 
 

즉, 아무 뜻도 없어.

 
 

위기는 위기일 뿐이라고.

 
 

위기가 기회라는 건 헛소리고, 위기 끝에 기회가 오는 거야.”

 
 

 
 

나는 이런 말을 들으면, 그저 조소嘲笑할 수밖에 없다.

 
 

이 세상의 모든 것은 자기가 아는 만큼 보인다.

 
 

여기에는, 수없이 많은 예시들이 있는데, 비교적 근래에 있었던 저 말에 대한 반례를 하나 들어보겠다.

 
 

 
 

알다시피, 올해 초에는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간의 전쟁이 발발했다.

 
 

그 사건은 지금까지도 이어져 오고 있고, 당시에 처음으로 전쟁이 발발한 직후에, 미국의 주식 시장은 전체적으로 조금씩 꾸준히 하락했다.

 
 

‘전체적으로 하락’이라는 것은, 예컨대 나스닥이라든지, S&P500이라든지, 시장을 대표하는 ETF 같은 종목들이 하락했다는 뜻이다.

 
 

 
 

그래서 주식 투자를 하는 사람들이 흔히 말하는 “바닥”이라는 표현은, 보통 저런 ETF 종목들을 두고 하는 말이다.

 
 

그런데, 저런 ETF에 투자를 하는 사람들은 보통 헷징을 위한 수단으로 ETF를 활용할 뿐, 워렌 버핏이나 피터 린치 같은 뛰어난 투자자들은 대부분 ETF와 같은 분산투자를 선호하지 않는다.

 
 

 
 

주식 투자를 거의 마스터한 경험자 입장에서 봤을 때, 시장의 전체적인 하락을 예측하는 사람들은 초보자이거나, 바보같은 전문가들 밖에 없다.

 
 

그들은 조금만 하락이 있을 때마다, 자기가 워렌 버핏이라도 된것마냥, 현자 모드미래를 예측하려는 패턴을 보인다.

 
 

 
 

하지만 투자는 애초부터 예측의 영역이 아니다.

 
 

그리고 만약 예측을 했더라도, 자신이 올거라고 확신하는 미래에 대해 어떻게 대비하느냐가 더 중요하다.

 
 

 
 

가령, 나같은 경우는 전쟁이 발발하는 기간 동안 석유 에너지 관련 종목들을 대거 보유하고 있었고, 시장 전체가 하락하는 동안에도, 최고의 수익률을 실현했다.

 
 

이런 것이 내가 말하는 ‘위기 속에 기회가 있다‘라는 것의 예다.

 
 

 
 

그리고 이 글을 쓰고 있는 지금 이 순간에도, 내가 볼 때는 기회가 엄청나게 많다.

 
 

요즘 같은 때가 아니면, 언제 기회가 있나 싶을 정도로 기회가 널려 있다.

 
 

 
 

하지만 지금도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지금은 투자를 할 때가 아니다”라는둥, “지금은 기회가 아니라 위기일 뿐이다”라는둥, 딱 자기가 아는 만큼, 볼 수 있는 수준만큼의 이야기를 한다.

 
 

내가 장담하는데, 그런 사람들은 자신의 관점, 행동, 태도를 바꾸지 않으면, 앞으로도 영영 좋은 기회를 잡지 못할 것이다.

 
 

시장에서 가장 뛰어난 실력자들은 요즘 같은 시기에 가장 적극적으로 행동하고, 다른 수많은 사람들이 탐욕이나 광기에 빠져 있을 때는, 오히려 몸을 사린다.

 
 

+

 
 

그렇다고 해서, 지금 내가 하는 이야기를, 당신도 주식 투자를 해야 한다는 뜻으로 해석하지는 마라.

 
 

왜냐하면, 그 분야는 당신이 생각하는 것 이상으로 정말로 어렵기 때문이다.

 
 

 
 

흔히들 많은 사람들이 투자는 결정 한번만 하면 그 뒤로는 아무것도 할 필요가 없다던가, 씨드가 많아야 투자도 잘할 수 있다던가, 그런 심각하게 잘못된 상식들을 갖고 있는데, 그런 잘못된 상식들은 실제 사실과 거리가 멀어도 한참 멀다.

 
 

투자는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 거의 모든 분야들을 잘 알고 있어야 하며, 당신이 전문직이든, 사업가이든, 한 분야에서의 성공이 겨우 ‘참가권‘ 정도가 될 뿐이다.

 
 

 
 

나는 그동안 다른 대부분의 사람들이 알지 못하는 문제들에 대해, 미래를 정확히 내다보고, 꾸준히 잘 대응해왔다.

 
 

가령, 대부분의 사람들이 코로나의 공포에 빠져 있을 때, 나는 코로나의 치료제와 백신을 예상했고, 대부분의 사람들이 트럼프의 재선을 예측했을 때, 나는 바이든의 당선을 예측했고, 대부분의 사람들이 호황을 예측했을 때, 나는 위기를 예측(전쟁에 대비)했으며, 지금도 2~3년 후의 미래를 내다보고, 준비를 하고 있다.

 
 

 
 

아이러니하게도, 예측만 하려는 사람들은 그 예측조차도 대부분 틀리는 경우가 많다.

 
 

그들은 예전부터 항상 틀렸고, 앞으로도 수십년간, 대개는 영원히 틀릴 것이다.

 
 

+

 
 

항상 강조하는 것이지만, 당신이 할 수 있는 것을 해라.

 
 

할 수 있는 것들 중에서 최고의 선택을 하고, 최선을 다해라.

 
 

 
 

다른 사람들이 지금 할 수 없는 것들에 대해 지나치게 고민하고 있는 시간이, 당신에게 앞서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된다.

 
 

당신이 이러한 기회를 놓치지 않고 붙잡을 수 있다면, 그리고 그런 시간을 누적시킬 수 있다면, 다른 사람들이 웬만해서는 절대로 따라올 수 없는 격차를 만들어낼 수가 있다.

 
 

 
 

지난 20년이 넘는 시간 동안, 나는 지금 할 수 없거나 알 수 없는 것을 고민하느라 현재 할 수 있는 것들을 최선을 다해서 하지 않는 사람들이 남다른 성공을 거두는 경우를 본 적이 없다.

 
 

그래서 이건 사실상 ‘진리‘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가끔 가다가 이런 규율을 무시하고 성공한 것처럼 보이는 사람들은 예외없이 사상누각이었으며, 그들은 머지 않아 결국 크게 무너지게 되었다.

 
 

 
 

“공든 탑은 무너지지 않는다”는 속담은 진실이다.

 
 

당신이 시간을 정직하게 보내면, 그런 시간은 절대 당신을 배신하지 않는다.

 
 

이 세상에는 믿을 수 없는 것들이 많지만, 당신이 정직하게 보낸 시간만큼은 믿을 수가 있으며, 그런 시간이 바로 당신을 가장 밑바닥까지 지켜주는 근원적인 지지대이다.

 
 

그리고 이건 상식적으로 보나, 혹은 인과법칙 면에서 보나, 당연히 그럴 수밖에 없는 것이다.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지금 현재 할 수 있는 것들조차 제대로 잘하지 않으면서, 지금 할 수 없거나 알 수 없는 것들을 고민하느라 과대 망상에 빠지는지 알게 된다면, 놀라지 않을 수 없을 것이다.

 
 

 
 

과대 망상에 빠지지 마라.

 
 

과대 망상은 성공의 확실한 적이다.

 
 

 
 

진짜 성공을 하려면, 게으름을 확실히 버려야 하듯, 과대 망상 또한 확실히 버려야 한다.

 
 

인생에서 두 번 다시는, 절대로, 무덤에 들어가기 전까지, 게으름이나 과대 망상은 내 사전에 없다고 결단하라.

 
 

그게 바로 당신이 생존하고 번영할 수 있는 길이다.

 
 

+

 
 

과대 망상에 빠져서 고민만 하는 사람들이 늘 간과하는 부분이 있는데, 그게 뭐냐면, 자기가 쓰잘데기 없는 잡다한 고민들에 빠지는 동안, 다른 뛰어난 사람들이 계속해서 실행하고 행동하며, 용기를 발휘한다는 중요한 사실을 잊는다는 것이다.

 
 

 
 

미래에 대해 잘못된 예측을 하면서 똑똑한 척 하는 것보다 더 중요한 것이, 남들이 두려워할 때 비범한 결단력과 용기를 발휘하고, 해야 할 일과 할 수 있는 일을 실천에 옮기는 것이다.

 
 

외부 압력에 굴하지 않고 이렇게 해나갈 수 있는 사람들은 거의 필연적으로 좋은 결과를 맞이한다.

 
 

 
 

다른 사람들의 비웃음, 조롱이 내가 제대로 하고 있다는 신호가 되기도 하지만, 이것은 반대로도 적용된다.

 
 

즉, 나는 잘못된 예측을 하려고 애쓰며, 과대 망상에 빠지는 사람들에 대해 늘 조소할 뿐이다.

 
 

그들이 그렇게 하는 동안, 나는 계속해서 전진한다.

 
 

솔직히, 더 많은 사람들이 과대 망상에 빠져서, 아무것도 하지 않고 손가락만 빨고 있으며, 잘못된 미래 예측을 하려 애를 쓴다면, 그런 상황은 나에게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절호의 기회가 될 것이다.

 
 

+

 
 

“투자의 핵심은 한 산업이 사회에 얼마나 영향을 미칠 것인지, 혹은 그 산업이 얼마나 성장할 것인지를 평가하는 것이 아니다. 그보다는 해당 기업의 경쟁우위, 특히 그 경쟁우위의 지속가능성을 판단하는 것이다.” – 워렌 버핏

 
 

나는 이러한 버핏의 말이 옳다고 생각한다.

 
 

왜냐하면 이것은 나의 실제 경험이기도 하기 때문이다.

 
 

 
 

나는 그동안 경험했던 투자, 사업, 픽업, 연애 등 거의 모든 분야들에서, ‘경쟁우위’야말로 가장 중요한 성공의 원동력이라는 걸, 늘 절실히 느껴왔다.

 
 

다들 그동안 경험하고 느껴왔던 것처럼, 인생은 늘 힘들고 어렵다.

 
 

특히 성공하고자 하는 야망을 가진 사람들에게, 인생은 더욱 힘들고 어렵다.

 
 

 
 

‘실제로’ 성공하고자 하는 사람들이라면, 단순히 내가 열심히 하고 노력하는 것을 넘어서, 어떻게 하면 ‘잘할 수 있는가’에 대해 생각하지 않을 수 없다.

 
 

‘잘한다’는 것은, 어떤 식으로든 경쟁우위를 갖춰나가는 과정을 의미한다.

 
 

 
 

가령, 내가 주식 투자를 시작하게 된 계기는, 역설적으로, 사업을 잘하기 위해서이다.

 
 

두가지를 모두 경험해본 내 입장에서, 비교를 하자면 사업보다는 투자가 훨씬 더 어렵다.

 
 

(물론, 부동산 투자는 사업보다 쉽지만, 주식 투자는 사업보다 훨씬 더 어렵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내가 투자를 먼저 마스터하고, 사업에 본격적으로 뛰어들겠다고 생각한 이유는, ‘처음부터 이기는 게임을 하고, 이길 수 있는 준비를 갖춘 뒤에, 그 게임을 즐기기 위해서’이다.

 
 

어려운 문제를 해결하고 나면, 쉬운 문제는 누워서 떡 먹기가 된다.

 
 

 
 

나는 그동안 내가 접해왔던 거의 모든 분야에서 이런 식의 전략을 세우고, 전략적으로 접근해왔다.

 
 

즉, ‘어떻게 하면 쉽게 만들 수 있을까?’에 대한 대안을 찾고나서, 그 다음에 본격적인 과정에 몰입한다.

 
 

 
 

나는 픽업을 하는 과정에서도, 다른 사람들에 비해 같은 기간 대비 훨씬 좋은 결과들을 많이 실현했었는데, 그 이유는 그 당시에 사업을 병행했기 때문이다.

 
 

한가지 활동에만 매몰되는 것은, 결국 나에게 치명적인 핸디캡이 될 수 있다.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기 위해 노력하는 ‘투 래빗’ 전략이 늘 유효한 전략이다.

 
 

+

 
 

투 래빗 전략을 추구하지 않는 사람들은 결국 어떤 시점에서든 실패에 직면하거나, 번아웃을 벗어날 수 없을 것이다.

 
 

그건 이미 시작부터 정해진 운명이다.

 
 

역사적으로 봤을 때, 힘들고 어렵지 않았던 시기는 없었기 때문이다.

 
 

인류는 언제나 위기와 함께 해왔고, 지금도 위기와 함께 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마찬가지일 것이다.

 
 

 
 

지난 30년 동안, 언제 좋은 시기가 있었는가?

 
 

‘모두에게 좋은 시기’는 한순간도 없었다.

 
 

단지, ‘일부 사람들에게 좋은 한때’는 늘 존재했겠지만.

 
 

그래서 지금 자신의 인생에서 좋은 시기를 보내고 있는 사람들은 지금이 좋은 시기라고 얘기할 것이고, 반대로, 지금 자신의 인생에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사람들은 지금이 힘든 시기라고 얘기할 것이다.

 
 

 
 

그동안 늘 말해왔듯이, 모든 사람들이 모든 현실을 볼 수 있는 것이 아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신이 보고 싶은 일부 현실만을 본다.

 
 

그리고 극소수의 현명한 사람들만이 모든 현실을 지금부터 받아들여서, 할 수 있는 것부터 최선을 다해 준비하고 노력한다.

 
 

+

 
 

아마도 5년 전쯤에, “원하는 연애를 하고 싶다면, 지금 당장 픽업을 제대로 배워야 한다”라고 말한 적이 있었을 것이다.

 
 

그리고 그 말을 들었던 누군가는 “지금은 직장에서의 일이 너무 바빠서.. 나중에 할게요”라고 답한 사람들이 있었을 것이다.

 
 

지금까지 5년 이상의 세월이 흘렀는데, 그동안 그렇게 답했던 사람들이 뭔가 의미 있는 변화를 했을 거라고 전~혀 생각지 않는다.

 
 

 
 

오히려 그 반대로, 더 끝없이 밀려드는 업무에 짓눌려서, 지금도 힘들고 어려운 삶을 살아가고 있을 것이다.

 
 

그리고 그렇게 힘들고 어려운 삶을 살아가는 가운데, 그동안 자기가 원하는 황홀한 경험조차 제대로 누려보지 못했을 것이다.

 
 

이건 잘 생각해보면, 불보듯 뻔한 결과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세상 탓, 정부 탓을 하는데, 이 또한, 사람들은 지난 30년 동안 세상 탓, 정부 탓을 하지 않았던 적이 없다.

 
 

늘 말하는 거지만, 인생은 늘 힘들고 어렵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힘들고 어려운 삶을 살아가고 있는데, 당신이 혼자서 뭔가 특별한 삶을 누리려면, 당연히, 그동안 해왔던 것과는 다른 접근법과 행동이 필요하지 않을까?

 
 

지금까지 너무 바쁘니까, 하던대로, 일에 쫓겨서 뭔가 더 중요한 선택지를 배제하거나 외면한다면, 당연히 당신의 삶도 나아지거나 달라지지 않을 것이다.

 
 

 
 

인생에서 자신이 원하는 걸 이루는 사람들은, “그럼에도 불구하고” 무언가를 해내는 사람들이다.

 
 

 
 

나또한, 안그래도 사업이 만만치 않은 과정 속에서, 투자와 운동까지 잘해내려면, 이것은 쉽지 않다.

 
 

하지만 나의 경험상, 지금 힘들고 어려운 시기를 보내면, 나중이 좋아지고, 반대로, 지금 쉽고 편안한 시기를 보내면, 나중이 힘들고 어려워진다.

 
 

그리고 아무리 힘들고 어려운 일도 “최대한 일찍 시작하면”, 그만큼 적응하게 되는 시점도 빨라진다.

 
 

포기하지 않으면, 인간은 결국 모든 상황에 적응할 수 있다.

 
 

 
 

나는 그동안 도저히 해낼 수 없을 것으로 보였던 것들에도 결국에는 적응해왔으며, 심지어 어느 시점에는 그것들이 쉬워지기까지 했다.

 
 

+

 
 

“몸과 마음은 쓰면 쓸수록 강해진다”라는 말처럼, 나약함도 습관이고, 강인함도 습관이다.

 
 

 
 

나약함에 빠져든 사람들, 스스로의 나약함에 지배된 사람들은 가면 갈수록 쉽고 편한 것만 찾으려 한다.

 
 

반대로, 강인함을 추구하는 사람들은, 가면 갈수록 어려운 것에 도전한다.

 
 

 
 

시간이 흘렀을 때, 누가 성공적인 삶을 살게 될지는, 불보듯 뻔한 것이다.

 
 

 
 

진짜 성공은 절대 우연이 아니며, 누군가가 그동안 먼 미래를 내다보고 올바른 전략을 세워서, 철저하고 치열하게 준비해온 과정과 노력, 훈련의 결과이다.

 
 

/

 
 

인생을 살면서, 갈림길에 서게 되었을 때, 부디 잘 판단하고, 잘 선택하기 바란다.

 
 

 
 

많은 경우, 다소 힘들지만 지속가능하고 더 성장할 수 있는 길이 있는 반면, 더 쉽고 편해보이지만 지속불가능하고 성장할 수 없는 길이 있다.

 
 

“5~10년 이상 지속할 수 없다면, 5분도 할 가치가 없다”는 말이 바로 여기에 해당된다.

 
 

 
 

나또한 20대 때는 이런 부분에 대해 앞을 내다보는 안목, 혜안이 부족했다.

 
 

그래서 네이버 카페, 커뮤니티를 열심히 키웠는데, 그건 네이버의 결정, 정부의 결정 하나에 의해 언제든지 좌초될 수 있는 배와 같았다.

 
 

물론, 그 과정에서 배운 것도 많고, 얻은 것도 많지만, 이 세상에는 세상 위의 또다른 세상이 있어서, 그런 시행착오의 과정까지도 비껴갈 수 있는 큰 어드밴티지를 갖고 시작하는 사람들이 있다.

 
 

그게 바로 빌 게이츠, 워렌 버핏 같은 사람들이다.

 
 

 
 

그들은 처음부터 성공한 부모를 둬서, 다른 사람들이 인생에서 거의 필연적으로 직면하는 수많은 어려움들을 이미 처음부터 해결한 것과 다름이 없는 상태에서 출발했다.

 
 

즉, ‘출발선상이 달랐던 것‘이다.

 
 

 
 

내가 다른 사람들에게 제공하고자 하는 도움, 가치 또한 이와 비슷한 맥락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미래가 불확실해보이면, 앞으로 계속 전진하지 못한다.

 
 

미래에 아무리 크고 좋은 보상이 기다리고 있어도, 당장 눈앞의 현실이 불확실해보이면, 앞으로 계속 전진하지 못한다.

 
 

그게 바로 ‘대중’의 특성이다.

 
 

 
 

그래서 나는 다른 사람들이 보다 장기적인 안목을 가질 수 있도록 돕고, 그들로 하여금 계속 전진하는 것에 대해 믿음, 확신을 심어주고자 하는 것이다.

 
 

인간이 밥(음식)을 먹지 않으면 생활을 지속할 수 없듯이, 마찬가지로, 꿈(정신)을 키우지 않으면, 성공을 지속할 수 없다.

 
 

 
 

 
 


 

No.1 & Only.1,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전문 브랜드,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웹사이트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Websites & Social Network Services)]

 

– 도서(책) 구입 : http://imfglc.co.kr

– 제품(DVD, 영상 강의 등) 구입 : http://imf4.kr

– 서비스(1:1 트레이닝, 강의, 컨설팅, 부트캠프 등) 신청 : http://study.imfglc.net

– 미디어(전자책, 루틴 등) 구입 : http://media.imfglc.net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전세계 최고 수준의 고품질, 고품격 콘텐츠)

 

– 웹진 : http://glc7.org

(최신 상품 소개, 지식, 조언, 정보, 노하우, 팁 등)

 

– 블로그 : https://blog.naver.com/bestpua

(전문가 스토리, 칼럼 등)

 

– 커뮤니티(카페) : http://cafe.imfglc.net

(구독자/시청자/수강생 모임, 최신 정보 공유 등)

 

– 밴드 : https://band.us/band/10322596

(멤버십/소셜 네트워크 – 링크가 유효하지 않다고 나올 경우, 아래 고객센터로 문의)

 

[고객 상담 센터(Customer Consulting Center)]

 

– 메신저 : imfglc (카카오톡) , bestpua (라인)

– 전화 : 010-4508-5067 (휴대전화 / 문자메시지 가능) , 02-538-1165 (일반전화)

– 이메일 : bestpua@imfglc.com

 

– 365일 24시간 도서, 제품, 서비스 구입/상담/신청/문의 환영 (도서, 제품 주문 시 당일 배송 및 2~3일 안에 빠른 수령 가능)

– 무엇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을 위한 온, 오프라인 상담 및 컨설팅 서비스 제공

 

– 1:1 트레이닝, VVIP 컨설팅 문의 환영

 

– 사생활이 보장되며 고품격 콘텐츠가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프라이빗 멤버십 커뮤니티 가입 신청 환영

–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최신 정보를 다루는 고품격 이메일 뉴스레터 구독 신청 환영

 

Greatlife,

Attraction & Lifestyle Standards,

 

Copyright IMF,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