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중요한 것에 집중하라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중요한 것에 집중하라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는 말의 의미

 
 

 
 

사람들은 내가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을 궁극적으로 지향한다“라고 하면, 정말 말 그대로 실제로 아무것도 하지 않는 걸 (그저 나태하고 게으를 뿐인 것을) 생각하거나, 헛된 환상을 갖는 걸 떠올리는 경향이 있다.

 
 

헛된 환상‘이라고 하면, 예를 들어, 요즘도 그런 사람들이 있는진 모르겠는데, 예전에는 “조물주 위에 건물주 있다”는 말이 있었고, 건물주가 되면 아무것도 안해도 불로소득이 계속 나오며, 그렇게 될 수 있다면 정말 환상적이겠다고 꿈꾸는 (착각하는) 것과 같은 걸 말한다.

 
 

 
 

엄밀히 말하면, 이 세상에 “불로소득”이라는 건 존재하지 않고, 존재할 수도 없다.

 
 

요즘에는 이걸 다른 말로 “자동수익”이라고 하거나, “경제적 자유”라고 하거나, “시스템을 만들면 돈이 저절로 벌린다”거나, 별의별 무지한 헛소리들이 존재한다.

 
 

내가 그런 건 세상에 없다고 얘기를 해도, 이미 거기에 꽂힌 사람들은 사이비 종교 광신도마냥 그런 게 있을 거라고 믿고 싶어한다.

 
 

 
 

그런 사람들을 보면, 타이슨의 명언이 떠오른다.

 
 

“누구에게나 그럴듯한 계획이 있다.

 
 

한 대 크게 얻어맞기 전까지는.”

 
 

 
 

투자의 세계에서, 무지함은 위험 그 자체이며, 안전에 대한 효과적인 방편이 되지 못한다.

 
 

무지한 사람들의 눈에는 이 세상이 아무런 변화가 없는 정적인 것으로 보일 수 있겠지만, 실제 현실은 지금 이 순간에도 끊임없이 계속 변화하고 있다.

 
 

가령, 앞서 언급한 건물주가 된다는 것도 생각보다 그렇게 쉽거나 만만치가 않다.

 
 

판단을 잘못하면 한방에 갈 수도 있고, 큰 자본을 계속 유지, 감당하는 것도 쉬운 일이 아니며, 그 자리를 호시탐탐 노리는 수많은 사람들이 존재하고, 지금 현재 진행 중인 금리 인상이라든지, 인플레이션이라든지, 그런 수많은 변수들이 존재한다.

 
 

그런 부분들에 대해서 자기가 잘 모르고 감당할 능력이 없는 사람은 그 상태를 계속 유지하기가 어렵다.

 
 

 
 

그리고 자기가 실제로 감당할 수 있는 능력 범위를 너무 초과해서 너무 무리하게 일을 벌릴 경우, 실패했을 때 단지 돈만 잃고 끝나는 게 아니라, 전혀 생각지도 못했던 그 이상의 많은 것들까지도 잃게 될 수 있다.

 
 

물론, 거기까지 가는 사람들은 이 사실을 전혀 인지하거나 깨닫지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왜냐하면 그걸 애초에 알았다면, 거기까지 무리하게 가지도 않았을 테니까.

 
 

+

 
 

나의 경우, 실제로 내가 말하는 ‘아무것도 하지 않는 상태’를 이미 달성했다.

 
 

지난 5년 이상의 시간 동안, 나의 부동산은 2배 정도 올랐고, 주식도 계속 상승을 거듭하고 있다.

 
 

부동산은 아마 한계가 있겠지만, 주식 같은 경우는 앞으로도 수십년 이상 계속 상승할 것이다.

 
 

왜냐하면 내가 ‘자본 배치‘를 그렇게 할 것이기 때문이다.

 
 

 
 

올해 전반기에는 많은 전문가들이 역대급으로 어려웠던 시장 상황이었다고 말하며, 뉴스에서는 날마다 비관적, 부정적 기사들이 쏟아져 나왔지만, 나의 경우에는 오히려 그 반대로 주식 투자를 시작한 이래로 가장 높은 수익, 상승률을 달성했다.

 
 

사람들은 내가 “주식을 한다”라고 하면, 제일 많이 듣게 되는 말이 “요즘 미국 (주식) 시장 계속 하락하고 있다던데..”였다.

 
 

그러니까 그게 바로 나에게 ‘기회‘라는 것이다.

 
 

지금처럼 어려운 시장 상황을 경험하고, 그 상황 속에서도 생존과 번영을 계속 유지할 수 있다면, 나중에 호황이 왔을 때는 더 잘될 것이니까.

 
 

 
 

나는 호황기에 잠깐 발을 담궈서 잘되면 계속 하고 안되면 발을 빼는 식으로 하려고 투자를 시작한 게 아니라, 지속가능한 결과를 유지할 수 있는 실력을 갖추고자 시작한 것이다.

 
 

나는 어떤 분야를 접하던지, 항상 거기서 최고가 되는 것을 목표로 설정해왔고, 언제나 그것을 달성해왔다.

 
 

 
 

그리고 전문가들의 전망, 예측이 수시로 빗나가는 건 하루 이틀 일이 아니고, 그들 중 상당수는 수십년 이상의 기간 동안 매년 틀린 전망을 내놓을 것이며, 그렇게 되는 이유는 애초에 ‘(이미 알려졌거나 발생해버린) 결과론적인 이야기‘를 하기 때문이고, 그들은 실제로 정확한 예측을 하거나, 실제로 뛰어난 투자를 하는데 관심이 있는게 아니라, 무언가 자극적이거나 사람들이 혹할만한 이야기를 해서, 사람들의 이목을 끌어서, 자신의 인지도, 몸값을 높이는데 관심이 있을 뿐이다.

 
 

그래서 내가 볼 때는 그들이 자기 생존을 위해 발버둥 치는 것으로 보일 뿐, 그 외에는 그 이상 그 이하의 생각도 없다.

 
 

그냥 언제나 있을 수 있는 시장의 잡음, 소음으로 여길 뿐이다.

 
 

 
 

나는 워렌 버핏이 말하는 “돈을 잃지 않는 것”을 터득했으며, 동시에, “돈을 지속적으로 불려나가는 것”을 확실히
터득했다.

 
 

즉, 내가 말하는 ‘아무것도 하지 않는 상태’라는 건, 본질적으로 도박에 가까운 투기와 같은 바보짓을 하지 않는다는 의미이기도 하고, 사람들이 흔히 생각하는 것들을 하지 않는 걸 의미한다.

 
 

예를 들어, 그 동안 나는 유튜브를 하지도 않았고, 기존에 하던 사업을 더 적극적으로 확장하지도 않았다.

 
 

 
 

사람들은 내가 “사업을 한다”고 하면 무슨 아이템으로 하냐, 직원수는 얼마나 되냐와 같은, 누구나 생각할 수 있는 것들을 물어보지만, 엄밀히 말하면 나는 사업가로서의 시기를 졸업했고, 본질적으로, 자본을 다루는 자본가에 가깝다.

 
 

하지만 사람들에게 “나는 자본가이고, 자본을 다루는 일을 한다”고 하면, 그게 무슨 뜻인지 알지 못할 것이고, 오히려 이상하게 볼 수도 있을 것이며(일반적으로 흔하거나 상식에 가까운 개념이 아니기 때문에), 굳이 설명할 필요도 없기 때문에 그냥 그런 이야기 자체를 안하는 것이다.

 
 

우리나라는 아직 자본주의로 가고 있는 과도기에 있기 때문에, 이런 개념 자체가 사람들에게는 생소하다고 본다.

 
 

그렇지만 앞으로 5~10년 정도의 시간이 지나면, 지금 내가 하는 이야기가 너무나도 당연한 일반적 상식으로 받아들여질 것이다.

 
 

 
 

물론, 여기에는 2가지 방향이 있다.

 
 

어떤 특정 아이템을 취급하면서, 직원수라든지, 조직, 회사의 규모를 계속 키워나가는 방향으로 나아갈 수도 있고, 나처럼 ‘무엇을 하느냐’ 보다는 ‘어떻게 하느냐‘에 초점을 맞추고, 대가가 되는 것을 목표로 실력을 다듬고 성장하는 걸 목표로 할 수도 있다.

 
 

 
 

잘 모르는 사람들이 본다면, 내가 뭘 하는지 모를 것이며, 어떤 사람들은 내가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고 여길 수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나는 “생각하는 일“을 열심히 하고 있는 것이다.

 
 

그리고 엄격한 자기 통제, 규율을 계속 유지하고 있다.

 
 

 
 

또한, 나는 인생에 대한 나름대로의 계획이나 목표가 없는 것이 아니다.

 
 

오히려, 충분히 현실적이고 구체적인 목표, 계획을 수립하고 있다.

 
 

내 마음 속에는 ‘마지노선‘이 있으며, 인생의 어느 시기까지 무엇을 어느 정도 수준까지 이룬다와 같은 단계적인 목표들을 수립하고 있다.

 
 

그리고 그 모든 것들은 어디까지나 내 실력이 확실하고 탄탄하게 갖춰져야 감당하고 지탱할 수가 있는 것이기 때문에, 나는 언제나 ‘기본에 대한 철저한 실천과 유지‘를 추구하고 있다.

 
 

그래서 되는대로 대충 살지 않고, 가능한한 지속적으로 나 자신의 한계를 넘어서기 위해 자기 훈련을 거듭하고 있다.

 
 

+

 
 

나는 사업가로서 성공하는 길과 부자가 되는 길, 2가지를 모두 다 잘 알고 있는데, 사람들은 보통 이 2가지의 차이를 구분하지 못한다.

 
 

사실, 나처럼 2가지 , 2가지 “세계“에 대해 둘 다 잘 알고, 잘 할 수 있는 건 흔한 케이스는 아니다.

 
 

 
 

자신은 그냥 부자가 되고 싶은 건데 사업을 해야 되는 건가 하는 생각을 하기도 하고, 반대로, 사업을 하다 보면 언젠가 부자가 되지 않을까 하며 막연한 생각을 갖는 사람들도 있다.

 
 

자기가 뭘 하고자 하는지, 뭘 원하는지조차 잘 모르는 것이다.

 
 

그렇지만 어느 쪽이든 자기 입장을 명확히 정해야 한다.

 
 

 
 

“발레를 할 수 있다면, 성공적으로 할 수 있다.

 
 

락 콘서트를 할 수 있다면, 그 또한 성공적으로 할 수 있다.

 
 

그렇지만 발레를 하면서 락 콘서트라고 광고를 하지는 마라.” – W. Buffett.

 
 

 
 

현실적으로 봤을 때, 누구나 (그저 하고 싶다거나 되고 싶다고 해서) 성공적인 사업가가 될 수 있는 건 아니다.

 
 

왜냐하면, 쉬운 예로 스티브 잡스 같은 사람을 생각해봐라.

 
 

잡스는 처음부터 자기가 뭔가 멋진 것을 만들어서 세상을 놀라게 해주고 싶다는 열망을 가진 사람이었고, 그것을 실행에 옮겼다.

 
 

잡스는 “born to be entrepreneur”, 즉, 태생부터 사업가 기질을 타고난 사람이었다.

 
 

 
 

하지만 대부분의 보통 사람들은 잡스처럼 뭔가 멋진 걸 만들어서 세상을 놀라게 해주고 싶다는 생각을 갖고 있지 않고, 사업을 ‘해야 하는 일을 해야 하는’ 힘든 과정으로 여기고 있으며, 힘든 일이나 과정은 겪기가 싫고 빨리 부자가 되고 싶어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단, 여기서 착각하지 말아야 할 점은, ‘좋아하는 일을 하면 된다’고 믿는 것 또한 큰 함정일 수 있다는 사실이다.

 
 

그런 믿음을 가진 사람은 애초에 사업을 하지 않는 것이 더 낫다고 본다.

 
 

왜냐하면 그 정도의 분별력으로는 사업의 세계에서 살아남기가 매우 어렵기 때문이다.

 
 

 
 

내 생각에는 2가지가 어느정도는 다 필요하다.

 
 

“해야 하는 일을 해야 하는” 기본을 누구도 피해갈 수는 없다.

 
 

/

 
 

앞서 언급한 것과 같은 맥락에서, 나는 사람들이 성공적인 사업가가 되는 건 원치 않더라도, 누구나 부자가 되고 싶어하는 건 똑같다는 전제로 접근하고 있다.

 
 

그래서 나는 사람들에게 뭔가 무리한 시도를 억지로 하라고 하기보다는, ‘최소한의 시도’들을 가능한한 다양하게 해보시라고 권장한다.

 
 

 
 

적어도 다양한 시도들을 해봐야, 자신의 부족한 점들을 파악하고, 그것들을 보완해나갈 수가 있기 때문이다.

 
 

무엇을 하든간에 성공적이고 행복한 삶을 살고자 한다면, 지금보다 더 좋아지고 더 나아지고 싶다면, 적어도 그 정도는 해야 한다.

 
 

인생은 이러한 측면에서 ‘무한한 개척, 확장의’ 과정이다.

 
 

 
 

자신에게 무엇이 잘 맞고, 어떤 점들이 취약하고, 어떤 점들을 반드시 극복, 보완해야 하며, 어떤 점들이 지속적으로 도움이 필요하고, 객관적으로 다른 사람들과 경쟁선상에서 놓고 봤을 때 현재 자신의 위치는 어디인지, 이런 점들은 알 필요가 있다고 본다.

 
 

능력 범위가 얼마나 큰지는 그리 중요하지 않을 수 있지만, 적어도 자신의 능력 범위가 어느정도인지 확실하게 아는 것은 선택의 여지 없이 매우 중요하며,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러한 상태(자신의 능력 범위가 어느정도인지, 어디까지인지 모르는 상태)에 있기 때문이다.

 
 

 
 

그러니까 자기가 무언가를 하고 있든, 하지 않고 있든, 자신의 객관적인 능력 범위는 확실하게 파악하고 있어야 한다.

 
 

내가 무언가 ‘노력’이라는 것을 한다는 것은, 이 범위를 지속적으로 확실히 파악하고, 유지하며, 관리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앞부분에서 내가 사업과 주식, 투자 등에 대해 언급한 것도 다 이러한 맥락이다.

 
 

 
 

연애/픽업과 비즈니스, 투자와 부 같은 문제들은 ‘무엇을 어떻게 하고 있는 것이 잘하고 있는 것이고, 올바른 방향으로 가고 있는 것이다’에 대한 기준이 일반적으로 확실치 않아서, 대부분의 사람들은 시간이 지날수록 이런 영역들에서 더 잘 되는 것이 아니라, 더 어려워지게 되며, 드물지 않게 많은 사람들이 망하는 결과로 이어진다.

 
 

그 이유는 자기도 모르게 잘못된 길로 접어들기 때문이며, 그렇게 하거나 되도록 부추기는 사람들과 유혹들도 수없이 많이 존재한다.

 
 

 
 

여기서 “내가 잘하고 있다거나, 올바른 방향으로 가고 있다는 것에 대해서, 확실한 기준이나 측정할 수 있는 지표 같은 것이 있나요?”라고 질문할 수도 있을 것인데, 그걸 알아가고 실제로 해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는 것이 바로 우리가 진정으로 끝없이 노력을 기울여야 하는 핵심적인 대상인 것이다.

 
 


 
 

예를 들어, 연애/픽업에 있어서 “정답은 없다“라고 흔히들 생각하기 쉽지만, 그것 또한 전적으로 맞는 말은 아니다.

 
 

기본적으로, 인생을 살아감에 있어서 우리가 더 나은 삶을 살고자 한다면, ‘사람들이 흔히 생각하는 것들‘을 늘 의심하고, 비판적으로 생각해볼 필요가 있다.

 
 

 
 

‘다양한 많은 이성들을 만나보고 싶다’는 욕망을 가진 사람이 있다고 해보자.

 
 

아마도 이 사람이 (진짜로) 원하는 게 그냥 아무 이성이나 다 많이, 다양하게 만나는 걸 원하는 건 아닐 것이다.

 
 

다양하게 많이 만나기를 원하되, 그중에서도 ‘매력적인‘ 이성을 만나는 게 이 사람이 진짜로 원하는 부분일 것이다.

 
 

 
 

하지만 이런 욕망을 가진 사람들은 대부분 자기가 무엇을 원하는지, 그리고 그것을 실제로 어떻게 이룰 수 있는지를 모른다.

 
 

심지어 그 사실을 모른다는 사실조차도 모른다.

 
 

 
 

그 욕망을 실제로 이루는 방법은 ‘현실적인 범위 내에서, 자신이 할 수 있는 가장 매력적인 이성을 만나는데 도전하고, 그 도전의 과정에서 자신의 부족한 점들을 (생각보다 아주 많이,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보완하는 과정‘을 거치는 것이다.

 
 

이렇게 해야만 실제로
목표를 이룰 수가 있는데, 보통은 (자기 자신은 그대로거나, 아무 생각 없이 제자리걸음을 반복하고 있는 상태에서) 무턱대고 다양하게 많이 만나다 보면 (혹은 상대방을 가려서 만나다 보면) 자신의 목표 또한 자연히 이루어질 거라고 착각하기 때문(실제로는 방황하기 때문)에, 시간이 지나고 세월이 흘러도 실제로 목표를 이루지 못하는 것이다.

 
 

 
 

그래서 내가 “잘 모르겠다면, 한 명의 이상형을 만날 수 있는 것을 궁극적인 목표로 지향하되, 지금 당장 현실적으로 그렇게 할 수가 없다면, 어느정도 선에서 마음에 드는 이성들을 다양하게 만나보는 시도들을 해보시길 바란다“고 말씀드리는 것이다.

 
 

그리고 보통은 이것조차도 처음부터 그리 쉽지만은 않다.

 
 

왜냐하면 많은 사람들이 자기 자신을 과대평가하거나, 혹은 반대로 너무 위축되어 있거나, 연애/픽업의 난이도를 너무 쉽거나 만만하게 생각하거나, 어떤 이유로든 자기객관화가 잘 안되어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도전과 변화의 과정은 당연히 생각보다 어렵고, 어느정도 고통스럽다.

 
 

특히, 방법적인 부분보다도 감정과 멘탈 측면에서 쉽지 않다.

 
 

사람들은 거절을 두려워하거나, 상처 받는 상황을 본능적으로 피하려고 하기 때문에, 이것이 성장, 발전을 저해하는 주된 요인이 된다.

 
 

 
 

방법적인 부분만 잘 알면, 감정과 멘탈 측면에서 전혀 상처 받거나 괴롭지 않고도, 원하는 결과를 실현할 수 있을 거라고 ‘착각’하는 (혹은 환상을 갖는) 경우가 많은데, 그런 착각이 바뀌지 않고 계속 그대로일 경우, 당연히 의미 있는 변화 또한 있을 수가 없다.

 
 

 
 

애초에 연애/픽업의 핵심은 ‘감정‘인데, 상대방의 감정에 의미 있는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존재가 되려면, 자기 자신의 감정부터 잘 제어할 수가 있어야 되는 것이고, 많은 사람들이 이점을 전혀 생각조차 하지 못하고 있기 때문에, 수레가 헛도는 상태가 계속 유지, 반복되는 것이다.

 
 

 
 

연애/픽업에 있어서 사람들이 원하는 것은 자신이 원하는 상대를 만나서 연애를 하는데 성공하는 것인데, 이게 생각보다 어려운 문제이고, 방법을 그저 아는 것만으로는 절대 실현 불가능하다.

 
 

방법을 제대로 알고, “실제로 적용하는 훈련”이 중요하다.

 
 

 
 

 
 


 

No.1 & Only.1,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전문 브랜드,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웹사이트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Websites & Social Network Services)]

 

– 도서(책) 구입 : http://imfglc.co.kr

– 제품(DVD, 영상 강의 등) 구입 : http://imf4.kr

– 서비스(1:1 트레이닝, 강의, 컨설팅, 부트캠프 등) 신청 : http://study.imfglc.net

– 미디어(전자책, 루틴 등) 구입 : http://media.imfglc.net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전세계 최고 수준의 고품질, 고품격 콘텐츠)

 

– 웹진 : http://glc7.org

(최신 상품 소개, 지식, 조언, 정보, 노하우, 팁 등)

 

– 블로그 : https://blog.naver.com/bestpua

(전문가 스토리, 칼럼 등)

 

– 커뮤니티(카페) : http://cafe.imfglc.net

(구독자/시청자/수강생 모임, 최신 정보 공유 등)

 

– 밴드 : https://band.us/band/10322596

(멤버십/소셜 네트워크 – 링크가 유효하지 않다고 나올 경우, 아래 고객센터로 문의)

 

[고객 상담 센터(Customer Consulting Center)]

 

– 메신저 : imfglc (카카오톡) , bestpua (라인)

– 전화 : 010-4508-5067 (휴대전화 / 문자메시지 가능) , 02-538-1165 (일반전화)

– 이메일 : bestpua@imfglc.com

 

– 365일 24시간 도서, 제품, 서비스 구입/상담/신청/문의 환영 (도서, 제품 주문 시 당일 배송 및 2~3일 안에 빠른 수령 가능)

– 무엇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을 위한 온, 오프라인 상담 및 컨설팅 서비스 제공

 

– 1:1 트레이닝, VVIP 컨설팅 문의 환영

 

– 사생활이 보장되며 고품격 콘텐츠가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프라이빗 멤버십 커뮤니티 가입 신청 환영

–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최신 정보를 다루는 고품격 이메일 뉴스레터 구독 신청 환영

 

Greatlife,

Attraction & Lifestyle Standards,

 

Copyright IMF,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