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실제 성공 경험의 중요성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실제 성공 경험의 중요성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성공의 정답과 지름길.

 
 

 
 

요즘 나는 독서와 운동으로 하루를 시작하고, 그 이후에는 보통 사업과 투자에 매진하면서 일상을 보내고 있다.

 
 

필요한 일들을 꾸준하고 당연하게 해나가는 과정이지만, 이러한 생활을 날마다 꾸준히 해나가는 것은 그렇게 쉽지만은 않다.

 
 

 
 

기본적 노력들과 어려운 작업들을 병행하는 과정에서, 몇가지 느낀 점들과 관찰된 점들을 공유해볼까 한다.

 
 


 
 

“쉬운 답이나 지름길은 절대 없으니, 애초에 꿈도 꾸지 마라”

 
 

: 이것은 지금보다 어린 시절 나 자신에게 끊임없이 되뇌었던 말이다.

 
 

 
 

20대 초반의 나는 인생이 많이 무너져 있다는 느낌을 받았다.

 
 

나에게는 누나가 한 명 있는데, 그 당시 나의 누나는 서울대를 다니고 있었고, 나도 공부를 하면 당연히 명문대에 들어갈 거라고 생각했다.

 
 

그런데 공부가 생각처럼 뜻대로 잘 되지 않았고, 무엇보다 나 자신의 행동과 시간을 통제하기가 어려웠다.

 
 

 
 

지금 생각해보면, 가정의 불안정한 환경이 어린 나이의 나로서는 가장 극복하기 어려운 요소였지만, 그 당시의 나는 그 사실을 전혀 인지하지 못하고 있었고, 모든 게 내 의지와 노력의 부족이라고 생각했다.

 
 

그런데, 그렇게 생각을 하면서도, 몸과 마음이 뜻대로 움직여지질 않았고, 공부 외에 뭔가 다른 걸 하고자 하는 욕구를 잘 제어하지 못했다.

 
 

 
 

내 나름대로 애를 쓰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어머니의 말씀들은 항상 내가 뭔가 부족하다는 느낌을 받았고, 무엇보다 감시와 통제를 받는다는 느낌이 있었으며, 공부를 해나가는 습관에 있어서도 어머니와 견해 차이가 심해서, 갈등을 겪고 있었다.

 
 

지금 생각해보면, 외부 상황으로 인해 어머니의 스트레스가 극심하셔서, 그게 그 당시의 나에게까지 영향을 미치게 된 거라고 헤아릴 수 있지만, 그 당시에는 그렇게 하지 못했다.

 
 

 
 

그렇다고 해서, 현실에서 도피하거나, 잘못된 길로 빠지거나, 막 나가고 싶은 생각은 아니었다.

 
 

상황이 여러모로 힘들었지만, 나는 삶에 대해 높은 기준을 갖고 있었고, 그에 반해 내가 부족하다는 걸 알고 있었으며, 어떻게든 극복해야겠다는 생각은 갖고 있었다.

 
 

 
 

고민 끝에 내가 내린 결론은, 나 자신에게 일종의 극약처방을 하는 것이었다.

 
 

나는 당시에 첫사랑(?)이라고 여길 정도로 많이 좋아하던 여자친구를 두고, 군대에 가는 선택을 했다.

 
 

그 동안 많이 언급했듯이, 나는 군대에서 자기 통제력과 부족했던 습관들을 많이 고치고, 자기 극복을 하는데 나름대로 성공했다. (이 부분 및 과정에 대해서는 이 글에서는 생략한다.)

 
 

 
 

지금은 그 당시에 대해 이렇게 간단하게 말하고 있지만, 그 당시의 실제 내 현실은 정말로 힘들었다.

 
 

아버지께서는 대장암 말기로 암투병을 하고 계셨고, 여자친구는 볼 수 없는 곳에 멀리 떨어져 있었으며, 어머니께서 하루 하루 힘든 삶을 살고 계실 거라 생각하니, 그냥 마음 속이 아득하기만 할 뿐이었다.

 
 

이때부터 나는 불행에 적응하고, 그것을 조금씩 극복해나가는 습관을 기르게 되었던 것 같다.

 
 

나중에 주식 투자를 하면서 알게 된 찰리 멍거라는 사람도 사랑하는 자녀가 죽어가는 모습을 그저 지켜볼 수밖에 없었던 경험을 했었다고 하며, 그게 자신의 인생을 바꾸게 된 계기가 되었다고 하는데, 내가 그 당시에 느낀 심정이 (내가 할 수 있는게 별로 없다는 측면에서) 정확히 찰리 멍거의 그것과 같았다.

 
 

진짜 힘든 시간을 겪으면, 눈물도 나오지 않고 그냥 멍해진다.

 
 

 
 

그 과정에서 나는 몇가지 유의미한 인식의 변화들이 생겼는데, 그 중에 하나는 ‘나 자신을 더 이상 특별한 사람으로 여기지 않게 되었다‘는 점이다.

 
 

후천적 노력의 중요성을 알고 깨닫기 전까지, 나는 내가 특별한 사람이라 믿었고, 실제 삶에서도 많은 특별한 경험들을 했었다.

 
 

그리고 지금까지도 실제로 특별한 재능이 몇가지 있는 것도 사실이다.

 
 

하지만 그것과는 별개로, 아무리 특별한 재능이 있어도, 후천적으로 치열한 노력이 뒷받침되지 않으면, 일정 수준 이상으로 절대 올라갈 수가 없다.

 
 

그래서 나 자신의 특별함을 믿고 활용하면서도, 동시에, 평범함에 철저한 노력을 계속해나가는, 역설적인 태도와 마인드를 가질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

 
 

+

 
 

전역을 하고나서, 나는 말그대로 엄청난 추진력으로 삶과 사업을 전개해나갔다.

 
 

그리고 단기간에 사업에서 큰 성공을 거뒀으며, 연애/픽업에서도 많은 좋은 결과들이 있었다.

 
 

그 시기 동안 많은 사람들이 나처럼 되고 싶어 했고, 내가 하는 말이나 방법들 등을 그대로 따라하거나 흉내내는 사람들도 많았다.

 
 

 
 

성공가도를 달리는 과정에서, 내가 항상 받았던 오해는,

 
 

– ‘저 사람에게는 뭔가 특별한 방법이 있을 거야’

 
 

– ‘저 사람은 그냥 외모로 연애/픽업을 하는 거야’

 
 

– ‘저 사람은 뭔가 거짓된, 잘못된 방법으로 저렇게 하는 거야. 속으면 안돼.’

 
 


 
 

이런 것들이었는데, 다 사실이 아니었다.

 
 

유일한 사실은, 내가 사람들이 보기에 겉으로 빛나보이는 성공을 이루기 훨씬 전부터 엄청난 노력을 사람들이 생각한 것보다 더 오랜 기간 동안 쏟아부어왔다는 점이었다.

 
 

 
 

그 당시 내 성공의 핵심 요인은 군대에서 지독한 훈련의 나날들로 길러낸 나 자신의 (또래에 비해) 엄청난 인내력과, 말보다는 우직한 실천과 실행으로 결과를 증명하는 탁월한 습관이었다.

 
 

나는 사람들이 하는 말과 생각, 그리고 인식을 다 헤아리고 있었고, 언제나 그보다 더 앞서갔다.

 
 

절대적으로 그렇게 만들 수 있는 실행력과 추진력, 그리고 끈기가 있었다.

 
 

 
 

그래서 언제나 사람들의 예상을 뛰어넘었으며, 그로 인해 동시에 사람들의 신뢰를 받았다.

 
 

그 신뢰는 명성으로 이어져서, 나보다 나이가 많은 사람이든 적은 사람이든, 전국에서 수많은 사람들이 나를 보기 위해 몰려들었다.

 
 

 
 

결국 나는 업계를 사실상 평정한 것과 다름 없는 결과를 실현했으며, 그 상태를 한동안 계속 유지했다.

 
 

그리고 그 이후에 큰 위기가 찾아왔다.

 
 

한가지 문제만 발생했던 게 아니라, 여러 수많은 문제들이 한꺼번에 터졌다.

 
 

 
 

이때부터 내가 ‘문제 해결 능력과 경험‘을 기르기 시작한 것이다.

 
 

성공을 실현하는 것보다, 유지하는 과정이 10~100배 이상 힘들고 어려운데, 그 거대한 도전이 새롭게 시작되었다.

 
 

 
 

사실, 이 때 2가지 선택지가 있었다.

 
 

1) 기존에 하던 사업을 계속하면서 안주하거나,

 
 

2) 훨씬 더 성장하거나.

 
 

 
 

1번을 선택했다 하더라도, 그 이전까지 축적한 성공 경험으로, 일반적 수준에서는 꽤 괜찮은 삶, 결과를 유지할 수가 있었을 것이다.

 
 

하지만 그 당시 나는 아직 나이가 많이 어렸고, 충분한 시간이 있다고 생각했기 떄문에, 2번을 선택했다.

 
 

이것은 그 당시 다른 모든 사람들이 했던 선택과는 완전히 다른 선택이었다.

 
 

 
 

나는 빌 게이츠나 스티브 잡스, 워렌 버핏 같은 사람들의 인식 수준에 언젠가는 도달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했고, 그 도전에 과감히 뛰어들었다.

 
 

+

 
 

도전을 실행에 옮기는 과정에서, 나는 많은 오해를 받았다.

 
 

 
 

내가 더 이상 네이버 카페, 커뮤니티 관리 등을 하지 않으니, 당연히 더 이상 많은 사람들이 모이지 않았고, 그래서 그 이전에 내가 어땠는지 알던 사람들 중 일부는 내가 이제 망한 게 아닌가 하고 오해를 했다.

 
 

하지만 그건 이미 감수하고 있었던 부분이다.

 
 

 
 

그리고 ‘클래스‘가 어디 가겠는가?

 
 

트렌드는 달라져도, 클래스는 영원하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겉으로 보이는 부분만 볼 수 있지만, 나는 이미 그 당시에 그 이면의 것들을 볼 수 있었고, 실제 결과를 “언제든지 얼마든지 항상” 실현할 수가 있었다.

 
 

예를 들어서, 네이버 카페의 회원수가 별로 없으면, 사람들은 ‘이제 회원수가 별로 없구나. 그러니 여기서는 수요도 적을 거고, 수익을 창출하기도 어렵겠지.’와 같은 생각을 하는 것이 보통 사람들의 (사업에 대한) 인식, 경험, 지식 수준이다.

 
 

하지만 나는 그런 상황에서도 높은 수익을 실현할 수가 있었으며, 그런 결과를 보여줄 때마다, 사람들은 놀라워하고, 어떤 사람들은 그제서야 나를 신뢰하기도 한다.

 
 

 
 

이후에 어떤 사람의 스마트스토어 사업을 도와주었을 때, 그 사람은 키워드광고를 통해 더 많은 잠재고객의 유입수를 늘려서, 구매 확률을 더 높이는 것이 최선이라 믿고 있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매출은 100~200만원도 채 나오지 않는 상황이었다.

 
 

 
 

내가 그 사람의 마케팅을 도와주자, 단 3개월만에 월 매출이 2000만원대로 뛰어올랐다.

 
 

키워드 광고를 거의 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말이다.

 
 

그리고 매출만 많이 오른게 아니라, 순이익도 크게 증가했다.

 
 

만약에 그 사람이 원래부터 사업을 뛰어나게 잘하는 사람이었다면, 결과는 훨씬 더 극적으로 높았을 것이다.

 
 

 
 

이런 것들이 사업의 실력이자, ‘수완‘이며, 사업에서 성공하고자 하는 사람들은 누구나 궁극적으로 이 수준에 도달하는 걸 목표로 해야 한다.

 
 

외부 상황의 변화에 관계 없이 언제든지 결과를 실현할 수 있는 능력과 경험을 갖추는 것이, 나 자신을 완전한 자유로 해방시키는 유일무이한 길인 것이다.

 
 

 
 

내 성장과 수완은 사업에만 국한된 게 아니라, 연애/픽업, 그리고 투자의 세계에서도 지난 10년 동안 큰 진보를 이루었다.

 
 

지금 내가 실현하고 있는 결과들은 내가 지난 기간 동안 축적한 경험과 실력의 1/10~1/1000도 채 활용하지 않고 있는 것이다.

 
 

 
 

이것을 요즘 표현으로 “힘숨찐”이라고 표현하던데, 그게 실제로 내가 추구하는 삶의 방식이다.

 
 

직면하는 문제들의 크기보다, 내 존재와 실력의 크기를 훨씬 더 압도적으로 큰 수준으로 성장, 발전시키고 유지해서, ‘수월함(effortlessness)’을 유지하고, 그것을 계속 증가시켜나가는 것이 내가 추구하는 방향이다.

 
 

/

 
 

지금에서야 밝히는 거지만, 내가 10여년 전에 겪었던 큰 위기의 원인은 사람들과의 갈등이나 법적 소송, 혹은 실력이나 노력의 부족 같은 것들 때문이 아니었다.

 
 

그런 것들은 시간이 지나면서 모두 다 해결하고 완수했다.

 
 

 
 

내가 겪은 위기의 진짜 원인은, 그 당시에 내가 세상의 흐름을 읽을 수 있는 ‘안목’이 없었기 때문이다.

 
 

 
 

내가 겪었던 위기는 비유하자면 바다에서 배를 타고 항해하는데 암초에 부딪힌 것과 비슷했다.

 
 

영화 “타이타닉”에 나오는 것처럼, 큰 배의 어느 한 부분이 부서져서, 배에 물이 서서히 들어차게 되면서, 누구도 막을 수 없는 걷잡을 수 없는 사태로 치닫게 되는 것이다.

 
 

이건 의지나 노력의 문제가 아니고, 아무리 능력이 뛰어난 사람도 막을 수가 없는 종류의 문제, 상황이다.

 
 

그 당시의 어떤 사람은 내가 이러한 위기의 본질을 모른다고 생각했는데, 그건 사실이 아니었고, 나의 솔직한 생각은 그 위기를 굳이 타개해나갈 생각이 없었다는 것이다.

 
 

그 대신, 나는 나의 실력을 활용해서 배의 침몰을 일정 기간 유예(지연)시키면서, 새로운 훨씬 더 크고 절대 침몰하지 않는 배를 만들 구상을 하고 있었다.

 
 

 
 

나는 좀 더 멀리 봐서, 어떻게 하면 향후에 있을 수 있는 큰 위기들을 미리 내다보고, 그런 위기들을 어떻게 하면 처음부터 잘 피해갈 수 있을지, 더 나아가, 그런 위기들을 성공의 기회이자 도약으로 발판으로 활용할 수 있을지, 이런 것들이 나의 주된 관심사였다.

 
 

 
 

그리고 이런 문제는 어느 한두가지 특정한 답이 있는게 아니라, 결국 나의 실력을 새로운 수준으로 한차원 더 끌어올리고, 경험과 내공을 오랫동안 충분히 쌓는 것이 최선이자, 유일무이한 방향이었다.

 
 

그래서 내가 사업과 투자의 대가들을 연구했던 것이고, 오늘날 그들의 생각을 상당 부분 이해할 수 있게 된 것이며, 어떤 부분들에 있어서는 이미 그들을 사실상 능가했다.

 
 

미래에 이루어질 결과들의 원인은 이미 확실히 만들어졌으며, 그것들은 시간이 지나면서 점차 실현되고 드러나게 될 것이다.

 
 

 
 

이 세상의 모든 일들은 두번의 확실한 과정을 거쳐 이루어진다.

 
 

마음 속에서, 그리고 현실에서.

 
 


 
 

나의 실제 실력과 인식 수준이 높아지게 되면서, 내가 하는 말들을 이해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예전에 비해 크게 늘어났다.

 
 

이건 사실 자연스러운 현상이다.

 
 

이것은 투자를 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워렌 버핏의 말을 거의 혹은 전혀 이해하지 못하는 것과 비슷하다.

 
 

 
 

그렇다고 해서, 내가 사람들의 눈높이에 맞춰서, 대중이 알기 쉬운 이야기를 할 수 없거나, 할 줄 모르는 건 아니다.

 
 

실제로 성장을 하려면, 지금은 이해하지 못하는 것들을 받아들이고 훈련하는 과정이 너무나 당연하고 필요한 것이다.

 
 

 
 

이게 납득이 안된다면, 반대로 한번 생각을 해봐라.

 
 

여러분이 생각하는대로, 믿는대로, 그동안 익숙하게 해왔던 방식대로, 앞으로도 계속 반복해서 살아간다면, 그렇게 하는데도 여러분이 원하는 인생의 변화와 성공이 실제로 이루어진다면, 그게 오히려 이상한 일일 것이다.

 
 

늘 말하는 거지만, “같은 행동을 반복하면서, 다른 결과가 이루어질 거라고 믿는다면, 그건 정신병“이다.

 
 

 
 

그리고 나는 어설픈 전문가들이나 학자들처럼, 자기 자신도 무슨 말을 하는지 모르면서 있어 보이거나 전문적인 것처럼 보이기 위해 일부러 현학적인 이야기를 하는 것도 전혀 아니다.

 
 

 
 

나는 내가 확실히 알고, 이미 경험하며, 확신하는 부분들에 대해서만 말을 한다.

 
 

하지만 인식의 갭이 워낙 크기 때문에 당장은 이해하기 어려운 것이다.

 
 

앞부분에 어느정도 배경 설명을 했지만, 이 글에서 일일이 언급하기 어려운 것들도 셀수없이 많다.

 
 

그렇지만 이 과정을 따라오는 사람들에게 좋은 소식은, 결국 원하는 것들이 실현될 것이라는 점이다.

 
 


 
 

사람들은 어느 한두가지 방법이나 생각이 정답이기를 믿고 싶어 하는 것 같다.

 
 

그리고 쉬운 답이나 지름길이 있을 거라고 기대한다.

 
 

하지만 그런 건 없으며, 그 사실을 확실히 이해하는 사람이 보기 드문 현명한 사람이다.

 
 

 
 

예전에 내가 픽업 사업을 성공적으로 할 때, 사람들은 픽업 사업을 하거나, 네이버 카페를 키우는 것, 혹은 강의를 하거나 책을 판매하는 것이 성공의 정답일 거라고 믿고 싶어했다.

 
 

 
 

그리고 지금은 많은 사람들이 유튜브나 글쓰기를 하면 성공할 수 있을 거라고 믿는 듯 하다.

 
 

 
 

정말 이게 글쓰기에 대한 것이라고 생각하나?

 
 

그렇게 믿고 싶다면, 굳이 말리진 않겠다.

 
 

 
 

늘 반복해서 말하는 거지만, 이것은 지속적으로 자신의 한계에 도전하는 자기 극복의 과정이며, ‘성공 경험의 전수’ 과정이다.

 
 

나에게 만약 사업의 성공 경험이나, 연애/픽업에서의 성공 경험, 그리고 투자에서의 안목 등이 없었다면, 내가 어떤 글을 얼마나 쓰던지, 그건 별로 의미를 갖지 못할 것이며, 영향력도 없을 것이다.

 
 

 
 

영향력‘이라는 것은 느낌에서 비롯되는데, 그 ‘느낌‘이라는 것의 근원은 ‘실제 성공 경험‘에 있는 것이다.

 
 

나에게 실제 성공 경험이 없었다면, 당신에게 어떤 느낌도 전해지지 않을 것이다.

 
 

가령, 나는 영국에 한번도 가본 적이 없는데, “영국 여행 후기” 같은 것을 쓴다면, 전혀 실감도, 느낌도 없을 것이다.

 
 

그리고 나의 (가짜) 영국 여행 후기를 보고, 영국 여행을 떠난 사람들은 길을 잃고 방황할 것이다.

 
 

 
 

미친 생각 같지만, 영국에 한 번도 실제로 가본 적 없으면서 영국 여행 후기를 글쓰기로 표현하면 성공하거나 부자가 될 수 있을 거라고 믿는 사람들이 요즘에 많다.

 
 

 
 

또 다른 예로, 워렌 버핏은 그의 어록들, 주주서한 등으로 유명한데, 그 이유는 어디까지나 그 이면에 그가 투자에 대한 실제로 뛰어난 실력과 혜안이 있기 때문이다.

 
 

만약에 그의 어록들이 유명해진 걸 보고, 누군가가 “주주서한만 쓰면 부자가 될 수 있고, 투자의 대가도 될 수 있다”라고 하면, 어떨 것 같나?

 
 

미친 생각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요즘에 실제로 그렇게 하는 사람들이 많다.

 
 

이 모든 게 사기꾼들의 비양심과, 사람들의 분별력이 없거나 부족한데서 발생하는 재앙이다.

 
 

 
 

나의 도움을 통해 목표를 이루거나, 연애/픽업, 비즈니스, 인생의 변화와 성공 등을 이루게 되는 이유는 간단하게도 내가 실제로 성공을 경험해보았기 때문에, 당신에게 그만한 ‘가치’와 ‘만족’을 제공할 수가 있는 것이다.

 
 

가치와 만족은 등가교환이 가능하며, 둘 다 준비할 수 없다면, 적어도 한가지는 꾸준히 준비해나가야 한다.

 
 

 
 

인간의 마음에는 놀라운 특성이 있는데, 그건 바로 타인의 성공 경험을 감지하고 따라갈 수 있는 힘이 있다는 것이다.

 
 

그동안의 실제 경험에 의하면, 사람들이 봤을 때 ‘이런 사람도 진짜 될까?’ 싶은 사람들도 실제 성공 경험을 따라가면, 의미 있는 성과나 성공을 실제로 이룰 수가 있었다.

 
 


 
 

지금처럼 정보가 넘쳐나는 정보의 홍수 시대에서는, 단순히 얼마나 좋은 정보를 얻느냐가 중요한 게 아니다.

 
 

그 정보를 실제로 어떻게 활용, 적용하느냐,

 
 

실제로 어느 정도 깊이까지 제대로 이해하느냐가 중요하며,

 
 

‘죽을 곳을 피해가는 동시에’, ‘얼마나 애쓰지 않고’ 실제 성공에 도달할 수 있느냐가 중요하다.

 
 

이는 앞으로 계속 더 중요해질 것이다.

 
 

 
 

연애/픽업처럼 같은 주제의 내용을 다루더라도, 연애/픽업 분야만 알고 있는 사람이 코칭을 하는 것과, 나처럼 다른 분야들도 두루 섭렵해서 실제 성공 경험을 구축하고 있는 사람이 코칭을 하는 것과, 시간이 흘렀을 때 결과와 수준의 차이는 말 그대로 “천지차이”가 될 수 있다.

 
 

하늘과 땅에는 그래도 거리의 개념만이 존재하니, 누구나 비행기만 타면 노력 없이 하늘에 닿을 수 있지만, 인간의 마음과 경험, 성취에는 거리의 개념만 있는 게 아니다.

 
 

어떤 사람들은 평생 동안 혹은 몇대에 걸쳐서 해도 이루지 못할 일들을, 또다른 어떤 사람은 몇 년에서 몇 십 년 안에 실제로 이룰 수 있다.

 
 

그래서 무엇보다 일찍 제대로 시작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리고 내가 다른 사람들의 성공의 실현을 도울 수 있는 이유가 어떤 방법들 때문일 거라고 믿는 사람들이 많은데, 그 또한 전혀 사실이 아니다.

 
 

나의 도움을 통해 다른 사람들의 변화와 성공이 확률이 아니라 확실하게 실현되는 이유는, 내가 다른 사람들의 고통을 짊어지기 때문이다.

 
 

고통이 없으면, 성장도 없다.

 
 

이것 외에 다른 길은 없다.

 
 


 
 

마지막으로, 혼자서 해낼 수 있을 거라는 착각에 절대 빠지지 마라.

 
 

나는 이런 착각에 빠진 사람들이 결국 수습할 수 없는 어려움에 처하는 경우들을 수없이 보아왔다.

 
 

그리고 나는 그들의 심리를 이해하지만, 결국 그렇게 하는 것은 어리석은 판단, 결정이라고 생각한다.

 
 

 
 

인생을 살아감에 있어서, 특히 성공을 실현하고, 유지하며, 키워나가는 과정에 있어서, 다른 사람과 함께 할 수 있는 기술, 방법, 능력, 경험은 존재하는 모든 것들 중에서 여전히 가장 중요하다.

 
 

아무리 AI 기술 같은 것들이 발달되었다 하더라도, 여전히 인간을 대체할 수 있는 방법이나 기술은 존재하지 않는다.

 
 

그냥 보통 인간이 아니라 성공 경험이 많은 뛰어난 사람이라면 더욱 더 그렇다.

 
 

당신이 힘든 인생의 여정을 그런 사람과 지속적으로 함께 할 수 있다면, 값을 헤아릴 수 없는 진귀한 다이아몬드를 얻게 된 것과 같다.

 
 

 
 

 
 


 

No.1 & Only.1,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전문 브랜드,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웹사이트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Websites & Social Network Services)]

 

– 도서(책) 구입 : http://imfglc.co.kr

– 제품(DVD, 영상 강의 등) 구입 : http://imf4.kr

– 서비스(1:1 트레이닝, 강의, 컨설팅, 부트캠프 등) 신청 : http://study.imfglc.net

– 미디어(전자책, 루틴 등) 구입 : http://media.imfglc.net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전세계 최고 수준의 고품질, 고품격 콘텐츠)

 

– 웹진 : http://glc7.org

(최신 상품 소개, 지식, 조언, 정보, 노하우, 팁 등)

 

– 블로그 : https://blog.naver.com/bestpua

(전문가 스토리, 칼럼 등)

 

– 커뮤니티(카페) : http://cafe.imfglc.net

(구독자/시청자/수강생 모임, 최신 정보 공유 등)

 

– 밴드 : https://band.us/band/10322596

(멤버십/소셜 네트워크 – 링크가 유효하지 않다고 나올 경우, 아래 고객센터로 문의)

 

[고객 상담 센터(Customer Consulting Center)]

 

– 메신저 : imfglc (카카오톡) , bestpua (라인)

– 전화 : 010-4508-5067 (휴대전화 / 문자메시지 가능) , 02-538-1165 (일반전화)

– 이메일 : bestpua@imfglc.com

 

– 365일 24시간 도서, 제품, 서비스 구입/상담/신청/문의 환영 (도서, 제품 주문 시 당일 배송 및 2~3일 안에 빠른 수령 가능)

– 무엇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을 위한 온, 오프라인 상담 및 컨설팅 서비스 제공

 

– 1:1 트레이닝, VVIP 컨설팅 문의 환영

 

– 사생활이 보장되며 고품격 콘텐츠가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프라이빗 멤버십 커뮤니티 가입 신청 환영

–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최신 정보를 다루는 고품격 이메일 뉴스레터 구독 신청 환영

 

Greatlife,

Attraction & Lifestyle Standards,

 

Copyright IMF,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