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True Effort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True Effort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열심히’의 기준을 바꿔라.

 
 

 
 

뭔가 나름대로 애를 쓰는 것 같은데, 오랫동안 해도 안되는 사람들의 특징이 몇가지 있다.

 
 

 
 

– 힘들거나 어려운 것, 귀찮거나 고통스러운 것 등은 전혀 안하고, 자기가 하기에 편한 것만 무한 반복한다.

 
 

– 이미 안되는 방법, 방향인 것이 확실한데도, 그 사실을 망각하거나 깨닫지 못하고, 자신의 행동을 전혀 수정하지 않는다.

 
 

– 쓸데없이 고집이 강하다.

 
 

– 자기가 하는 것들을 필요 이상으로 중요하다고 착각한다.

 
 

– 진실, 정석적인 방법에 하루라도 빨리 직면할 생각을 하지 않고, 늘 편법이나 비법만 찾아다닌다.

 
 


 
 

 
 

이 모든 것들을 종합해보자면, 가장 큰 특징은 “열심히 노력하는 것의 기준이 낮다“는 점이다.

 
 

 
 

LOL 같은 게임을 해보면, 팀원들이 하나가 되서 열심히 적과 싸우고 있는데, 저 멀리 떨어져서 파밍만 하거나 정글만 도는 그런 사람이 있는데, 그런 사람은 항상 자기가 제일 잘하고 있다고 착각한다.

 
 

그런 사람이 당연히 정신이 건강할 리가 없을 것이다.

 
 

 
 

성공을 하려면, 자기가 원하는 일이 아니라, 해야 하는 일부터 해야 한다.

 
 

이것이 항상 좋은 결과를 실현하는 비결 중의 비결이다.

 
 


 
 

나도 인생에서 쓸데없는 고민들에 휩싸였던 시기가 있었다.

 
 

20대 초반에 군입대를 하고나서, 미래, 진로에 대한 고민들에 휩싸였었다.

 
 

 
 

나는 원래 승부욕이 강하고, 다른 사람들에게 지기 싫어하는 성격이었는데, 뭔가 한참 뒤쳐지고 있다는 생각이 드니까, 뭘 해야 할지가 답답하고 막막했다.

 
 

게다가 군대까지 와서 내 시간을 자유롭게 통제할 수도 없는 제약 조건 속에 놓이게 되니, 설상가상으로 마음 속이 복잡해졌다.

 
 

이런 저런 고민들이 머리 속을 지배하는 날들이 이어지자, 결국 이대로는 절대 안되겠다는 결론에 도달했다.

 
 

 
 

자기계발 서적들을 읽고, 성공한 사람들을 연구해보니, 성공했거나 잘 사는 사람들의 공통점은 하겠다고 한 일을 해낸다, 해야 할 일을 피하지 않고 직면해서 어떻게든 해낸다는 공통점이 있었다.

 
 

나는 사실 그동안의 삶에서 지름길을 찾으려는 생각이 강했어서, 공부를 하더라도 다른 사람들의 합격수기 같은 것을 보면서, 자신감이나 희망을 찾는데 너무 지나치게 많은 비중을 할애했었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결국 실질적인 노력이었다.

 
 

알면서도 그동안 외면해왔던 바로 그것, 더 이상은 물러서면 안된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무언가를 처절할 정도로 열심히 하지 않는 나의 습관부터 근본적으로 바로잡고, 한계를 극복해야겠다고 결단했다.

 
 

그러면서 군대에서 독서와 영어공부를 시작했고, 여태까지와는 완전히 다른 삶의 방식을 적용했다.

 
 

 
 

날마다 평범하지만 우직한 노력의 나날들이 지속되면서, 나의 근본적인 마인드에도 점차 변화가 생기기 시작했다.

 
 

처음에는 힘들고 어려웠으며, 쏟아지는 졸음을 참아내기도 어려웠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적응이 되고, 마음도 평온해졌다.

 
 

 
 

지식이 쌓이고, 시야가 넓어지게 되면서, 그동안 내가 해왔던 미래, 진로에 대한 고민들이 전혀 부질없었던 것임을 깨닫게 되었다.

 
 

결국, 좋은 ‘기회’라는 것은 내가 준비가 되어 있어야 받아들일 수 있는 것이지, 치열한 노력, 준비 없이 고민만 주구장창 한다고 해서, 뭔가 좋은 게 생길리는 만무한 것이 당연했다.

 
 

 
 

오히려, 나 자신을 변화시키고, 자기계발을 통해 성장을 하다보면, 이전에는 전혀 생각지 못했던 목표나 기회들이 떠오르게 되고, 그런 것들에 도전해야겠다는 자신감도 생기게 된다.

 
 

/

 
 

가장 중요한 것은, 결국 자기 자신의 나약함을 극복해야 한다는 것이다.

 
 

이 과정에서 내가 늘 되뇌었던 말들은 다음과 같은 것들이었다.

 
 

 
 

– “절망의 절벽 아래에는 바닥이 없다.”

 
 

– “영원히 지속되는 불행은 없다.”

 
 

– “할 수 있는 것들에 최선을 다하다 보면, 할 수 없었던 것들까지 해낼 수 있게 된다.”

 
 

 
 

워렌 버핏이 말하길, “습관의 사슬은 너무 가벼워서, 그것이 깨지기 전까지는 느껴지지 않는다.”

 
 

즉, 인생을 살면서 자신이 나약해지는 순간들은 언제든지 찾아올 수 있다.

 
 

현실에 대해 불평불만을 갖거나, 핑계, 변명, 자기합리화 등에 휩싸이게 되는 순간들이 있다.

 
 

 
 

‘수신제가치국평천하修身齊家治國平天下’라는 말처럼, 자기 자신을 완전히 통제할 수 있는 능력은 모든 것의 기본이 된다.

 
 

이런 기본이 바로 서 있지 않으면, 무엇을 하든지 밑 빠진 독에 물 붓기가 된다.

 
 

 
 

진정한 자신감이라는 것은 근본적으로 자기 자신을 완전히 통제할 수 있다는 사실에서 비롯된다.

 
 

치열한 노력을 통해서 자기 자신의 한계를 극복해본 사람들은 이 느낌이 무엇인지 알 것이다.

 
 


 
 

치열한 자기 한계의 극복 과정에서, 또한가지 중요한 점은, 쓸데도 없고 근거도 없는 우월감, 망상 등을 ‘하루빨리’ 갖다버려야 한다는 것이다.

 
 

자기 자신이 드넓은 세상의 기준에서 생각보다 x밥이고, 아직 한참 멀었다는 사실을 하루빨리 깨달아야 한다.

 
 

 
 

내가 보기에 별로 특별하거나 대단해보이지 않는 사람들을 보고도, 뭔가 배울 점이 있다면, 겸손하게 배우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그리고 자기 자신에게 늘 부족한 점들이 없는지 돌이켜보고, 그것들을 끊임없이 개선해나가야 한다.

 
 

 
 

‘나는 원래 이런 사람이 아닌데..’ 하면서 과거의 (어린 시절의) 좋았던 기억들, 추억 속에 매몰되면 안된다.

 
 

현실은 계속 변화한다.

 
 

그리고 나이가 들면서, 알게 모르게 인생의 난이도가 점차 훨씬 더 어려워지게 된다.

 
 

내가 만족할 수 있는 기준 또한 계속 달라지고, 다른 사람들도 그저 가만히 있는게 아니라, 생각보다 열심히 노력하는 사람들은 항상 존재한다.

 
 

 
 

힘들다, 지친다, 쉬고싶다, 이런 말들을 무심코 하는 것도 습관이고, 유감이지만, 그런 말들을 하는 것도 일종의 나약함이라고 생각한다.

 
 

아직까지 확신이 부족하거나, 필요한 수준까지 도달하지 못한 것이다.

 
 

 
 

힘들면 쉬어도 되고, 지치면 포기해도 된다.

 
 

거기에 대해서 누가 뭐라고 할 사람도 없다.

 
 

 
 

오히려 아무도 뭐라고 하지 않는 걸 걱정해야 한다.

 
 

 
 

당신이 멈춰 있는 동안에도, 나아갈 사람들은 계속 나아간다.

 
 

그런 사람들을 보면서 조바심이나 답답함을 느끼더라도, 당신은 할 말이 없다.

 
 

 
 

다른 사람들이 당신이 겪은 것 이상으로 더 비장한 각오를 하고, 치열한 노력을 하지 않을 것이란 생각은 순전히 착각이 아닐까?

 
 

 
 

내가 더 많은 것들을 갖기 원하고, 더 높은 곳에 도달하고 싶다면, 더 큰 고통을 감수하고, 그 모든 것들을 이겨내야 하는 것이 당연하다.

 
 

결국, 그 모든 것들을 내가 이루어냈을 때, 그 보상 또한 내가 완전히 손에 쥘 자격이 생기는 것이다.

 
 

이러한 자연법칙을 완전히 믿고, 계속 나아가야 하며, 불평불만을 하면 안된다.

 
 

 
 

‘불평불만’이라는 것은 잘 생각해보면, 결국 나 자신의 나약함이나 자기통제능력의 부족에서 기인하는 것이다.

 
 

무언가를 갖게 되거나, 성취하게 되는 것은, 그 자격을 다른 사람들이 부여하는 것이 아니라, 자기 자신이 스스로에게 부여하는 것이고, 그것은 치열한 노력을 통해 이루어진 진정한 자기 확신의 충분함에 대한 문제이다.

 
 


 
 

“썰물이 빠졌을 때 비로소 누가 벌가벗고 헤엄쳤는지 알 수 있다.”라는 버핏의 말처럼, 정직한 노력의 과정은 결국 확실하게 밝혀지는 순간이 온다.

 
 

나는 삶에서 그런 순간을 여러 번 경험한 적이 있기 때문에, 미래가 불확실해보여도, 계속 믿음을 갖고 나아갈 수가 있다.

 
 

 
 

정직하고 치열한 노력을 한 뒤에, 다른 사람들을 만나보면, 그저 가벼운 대화를 나눠보는 것만으로도, 나 자신의 성장, 발전의 정도를 파악할 수가 있다.

 
 

 
 

누차 말했듯이, 거짓으로 앞서가는 사람들에 대해서는 전혀 부러워할 필요도, 비교할 필요도 없다.

 
 

사상누각沙上樓閣이란 말처럼, 기초가 튼튼하지 않은 상태에서 지어진 건물은 결국 작은 풍파를 만나도 무너지게 된다.

 
 

겉으로 언뜻 보기에는 알 수 없어도, 그 속에서의 악순환은 계속 누적되고 있을 수 있으며, 언젠가 필연적으로 임계점에 도달하는 순간이 올 것이다.

 
 

 
 

나는 오롯이 내가 할 수 있는 최선에 집중하는 것이 최선이다.

 
 

 
 

나는 인생에서 여러 역경의 시기들을 지나왔다.

 
 

그중에는 다른 사람들이 보기에는 도저히 해결이나 극복이 불가능해보이는 순간들도 몇번 있었다.

 
 

하지만 나는 그럴 때마다 초인적인 의지와 노력으로 극복하고 돌파해왔다.

 
 

그래서 그런 순간들을 돌이켜보면, 결국 인간의 강인한 의지와 인내력은 그 어떤 것으로도 막을 수 없다는 사실을 상기하게 된다.

 
 


 
 

자신감‘이라는 것이 결국 무엇이겠는가.

 
 

그건 결국 자기가 스스로의 한계를 얼마나 넘어섰는가에 대한 문제라고 생각한다.

 
 

이건 결코 어떤 정신승리 같은 것이 아니다.

 
 

 
 

정신승리인지, 아니면 정직한 과정과 노력의 결과인지는, 자기 자신이 알 수 있다.

 
 

 
 

만약에 정직한 과정과 노력의 결과라면, 더 큰 리스크를 감수하거나, 올인하면 된다.

 
 

그러면 알아서 질서가 이루어질 것이다.

 
 

 
 

즉, “열심히 노력했는데도 안된다”는 것은 말이 안되는 말이고, 자기 자신을 속이는 거짓말이다.

 
 

제대로 열심히 노력한다면, 안되는 것은 없고, 그 자체로 효과적이다.

 
 

 
 

 
 


 

No.1 & Only.1,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전문 브랜드,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웹사이트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Websites & Social Network Services)]

 

– 도서(책) 구입 : http://imfglc.co.kr

– 제품(DVD, 영상 강의 등) 구입 : http://imf4.kr

– 서비스(1:1 트레이닝, 강의, 컨설팅, 부트캠프 등) 신청 : http://study.imfglc.net

– 미디어(전자책, 루틴 등) 구입 : http://media.imfglc.net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전세계 최고 수준의 고품질, 고품격 콘텐츠)

 

– 웹진 : http://glc7.org

(최신 상품 소개, 지식, 조언, 정보, 노하우, 팁 등)

 

– 블로그 : https://blog.naver.com/bestpua

(전문가 스토리, 칼럼 등)

 

– 커뮤니티(카페) : http://cafe.imfglc.net

(구독자/시청자/수강생 모임, 최신 정보 공유 등)

 

– 밴드 : https://band.us/band/10322596

(멤버십/소셜 네트워크 – 링크가 유효하지 않다고 나올 경우, 아래 고객센터로 문의)

 

[고객 상담 센터(Customer Consulting Center)]

 

– 메신저 : imfglc (카카오톡) , bestpua (라인)

– 전화 : 010-4508-5067 (휴대전화 / 문자메시지 가능) , 02-538-1165 (일반전화)

– 이메일 : bestpua@imfglc.com

 

– 365일 24시간 도서, 제품, 서비스 구입/상담/신청/문의 환영 (도서, 제품 주문 시 당일 배송 및 2~3일 안에 빠른 수령 가능)

– 무엇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을 위한 온, 오프라인 상담 및 컨설팅 서비스 제공

 

– 1:1 트레이닝, VVIP 컨설팅 문의 환영

 

– 사생활이 보장되며 고품격 콘텐츠가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프라이빗 멤버십 커뮤니티 가입 신청 환영

–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최신 정보를 다루는 고품격 이메일 뉴스레터 구독 신청 환영

 

Greatlife,

Attraction & Lifestyle Standards,

 

Copyright IMF,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