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The Highest Standard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The Highest Standard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더 높은 목표’를 ‘실제로 달성’하기 위해 ‘새로운 수준’을 받아들여라.

 
 

 
 

인생을 살아가는 과정에서, 한번씩 자기성찰과 리프레시가 필요하다.

 
 

내가 다른 사람들이 가진 낮은 기준에 안주하거나 영향 받고 있지는 않은지, 지금 내가 원하는 인생의 목표들을 이루어내기 위해 그에 걸맞는 수준의 충분한 노력들을 해내고 있는지, 내가 (반드시 직면해야 하는데) 외면하고 있거나 회피하고 있는 것들은 없는지, 내가 뭔가 잘 모르거나 잘못 생각하고 있는 것은 없는지, 이런 것들에 대해 본질적인 수준에서 성찰하고, 실제로 ‘수정’할 계획을 세워야 하며, 그 계획을 실천에 옮기면서 습관화시켜야 한다.

 
 

 
 

내가 20대 때 나 자신이 그저 운이 좋았을 뿐인 아마추어 사업가였다는 사실을 받아들이고, 그것을 잘 극복해서 결국에는 뛰어난 사업가가 되기로 결심했을 때, 주로 내가 읽고 분석했던 자료들은 미국의 IT 기업의 역사에 대한 것이었다.

 
 

그 당시 나는 실제 역사 속에서 가능한한 많은 교훈을 얻는 것이 나의 불확실한 미래를 개척하는데 있어서 역시 유용할 것이라 판단했다.

 
 

그중에서 지금까지도 기억에 남는 사례는 빌 게이츠와 스티브 잡스의 경쟁 과정에 대한 것이었다.

 
 

 
 

원래, 스티브 잡스가 빌 게이츠보다 먼저 큰 성공을 거뒀다.

 
 

그런데 나중에 빌 게이츠가 급부상하게 되면서 스티브 잡스를 추월하고, 스티브 잡스는 자신이 설립한 회사에서 쫓겨나기까지 하는데, 빌 게이츠는 그동안에도 계속 멈추지 않고 승승장구하게 된다.

 
 

이 당시의 자료들을 보면, 잡스는 게이츠의 업적이나 노력들에 대해 평가절하하는 말들을 많이 했음을 엿볼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아무런 자기만의 개성, 스타일이 없다”라든지, “빌 게이츠는 돈밖에 모르는 사람이다”라든지, 잡스 자신은 뭔가 멋진 제품을 만드는데, 게이츠는 뭔가 지루하거나 품질이 떨어지는 것들만 만든다는 식으로 폄하한 것이다.

 
 

 
 

또한, 유튜브에 보면 잡스가 하는 말들 중에 “생산자가 되어라, 이 세상에 많은 것들은 당신이 생각하는 것보다 별로 대단하지 않은 사람들이 만든 것 투성이다, 당신이 보다 나은 것을 만들어낼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면, 인생이 영원히 바뀐다”와 같은 말도 있다.

 
 

 
 

잡스의 이러한 자신감은 그의 인생에서 그 자신에게 성공의 요인이 되기도 했고, 동시에 패배의 요인이 되기도 했다.

 
 

성공의 요인이 되었던 점은, 잡스가 일찍부터 자신만의 철학이 담긴 제품을 만들기 시작했고, 그것을 완성해서 세상에 보여주었다는 점이다.

 
 

반대로, 패배의 요인이 되었던 점은, 빌 게이츠와 같은 경쟁자의 노력을 너무 과소평가했고, 이는 경쟁자 뿐만 아니라, 회사 동료들과 같은 주변 사람들의 노력까지도 망각하게 만들어서, 결과적으로 잡스로 하여금 아주 먼 길을 돌아가게 만드는 결과를 초래했다.

 
 


 
 

당시의 나는 스티브 잡스를 상대했던 빌 게이츠의 태도에서 많은 것들을 배웠다.

 
 

다른 사람들이 조소하거나 비웃어도 묵묵히 인내하면서 더 나은 제품을 만들어내고, 말보다는 시장에서의 성공적인 결과로 증명 받았으며, 자신이 보기에 별로 특별하거나 대단해보이지 않는 사람에게서도 배울 점이 있으면 배우고, 다른 사람들의 좋은 습관을 내 것으로 만들어가는 노력, 스마트하게 생각하고 치열하게 일하되 타인의 인정을 애초부터 기대하지 않는 태도 등..

 
 

이런 점들이 내가 빌 게이츠라는 인물에 대해 연구하기 전까지는 나에게도 없었던 점들이어서, 나 자신을 성찰하고 반성하는 계기가 되기도 했다.

 
 

 
 

이 세상에 원인 없는 결과는 없다.

 
 

적어도, 하루 아침에 이루어진 성공이 아니라, 지속적으로 유지되고 반복되는 성공이라면, 거기에는 대부분 그만한 이유가 있기 때문인 경우가 많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겉으로 보기에 빛나는 성공이나 성과에만 주목을 하지만, 그 이면에는 사실 누군가의 지독하리만큼 처절하고 치열한 노력의 과정들이 숨어 있는 경우가 많다.

 
 

 
 

그리고 하루 아침에 이루어진 대박 성공처럼 보이는 사례들도 알고보면, 그 이전에 오랜 기간 철저하게 노력하고 준비했던 결과들인 경우가 많다.

 
 

발매한지 3일만에 8000억을 벌어들인 블록버스터 게임 ‘레드 데드 리뎀션 2’는 사실 그 이전에 제작기간이 무려 7년이나 걸렸다.

 
 

엄청난 규모의 자본과 인력을 계속 한 곳에 집중해서, 7년 동안의 노력을 지속한다는 건, 보통 사람은 상상도 할 수 없을 정도로 어려운 일이다.

 
 

그 노력도 그냥 대충 대충 하는게 아니라, 거의 예술 작품을 만들듯이 장인정신으로 한땀 한땀 완벽에 완벽을 기하는 식으로 이루어지는 것이어서, 이는 정말로 자신이 하는 일에 대해 확고한 철학, 신념, 열정 등이 없다면 결코 해낼 수가 없는 일이다.

 
 

/

 
 

사람들은 누구나 큰 부자가 되고 싶어하고, 기대와 성공을 뛰어넘는 성공을 거두고 싶어하는데, 그에 반해 노력은 한없이 작게 하면서, 현실에 대한 불평불만은 많으니, 참으로 답답하고 안타까운 일이라 생각한다.

 
 

게다가 주기적으로 앓는 소리를 하거나, 내가 결국 하지 않을 이유, 변명, 핑계, 자기합리화 등을 찾고자 하는 건, 궁극적으로 자기 스스로에게도 그다지 도움이 되지 않는 일이다.

 
 

 
 

누가 시켜서 하는 일이 아니지 않은가.

 
 

당신 자신, 즉, 너 자신이 성공하고 싶은 것 아닌가?

 
 

너 자신이 돈을 많이 벌고, 성공하고, 행복해지고, 심지어 다른 사람들보다 훨씬 더 나아지고 싶은 욕망이 있는 것 아닌가?

 
 

 
 

거기까진 좋다 이거다.

 
 

그런데 그렇게 되고 싶은 욕망을 가졌으면, 당연히 그 욕망을 감당할 수 있는 새로운 수준의 의지와 마인드, 노력이 필요하지 않을까?

 
 

 
 

욕망만 가득하고, 실질적인 노력이 뒤따르지 않으면, 세상 사람들은 그것을 보고 “탐욕(무리한 욕심)“이라 한다.

 
 

하지만, 욕망이 가득하다고 해도, 실질적인 노력이 충분히 뒷받침되거나 그 이상으로 이루어진다면, “야망“, “비전“, “가치“, “세상에 대한 기여“와 같은 것들이 될 수 있다.

 
 

 
 

스스로 아이러니에 빠진다면, 원하는 성공을 결코 이룰 수가 없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세상은 언제나 현명한 사람을 필요로 한다고 믿는다.

 
 

내가 생각하는 현명한 사람의 기준은 자신이 원하는 것에 상응하고 일치하는 노력을 하는 사람을 의미한다.

 
 

즉, 목표 수준과 노력 수준이 ‘일치’한다면, 세상은 거기에 대한 정당성을 인정하고, 충분한 보상을 해줄 거라고 생각한다.

 
 


 
 

누차 말하는 거지만, 기준을 더 높여라.

 
 

높은 기준을 갖고, 가능한한 최고 수준에 도전해라.

 
 

왜냐하면 결국 이 모든 것은 당신이 원하는 인생을, 당신이 스스로 만드는 것에 대한 문제니까 말이다.

 
 

 
 

나의 노력 없이 예를 들어 복권에 당첨되는 행운을 얻게 된다면, 그것도 신나는 일이 될 것이다.

 
 

하지만, 내가 원하는 인생을 나 자신이 노력으로 온전히 이루어내고, 누가 뭐라고 하더라도, 그 모든 과정과 결과가 더없이 자명한 정직함에 기초하고 있다면, 그 또한 만족스럽고 보람 있는 일이 아닐까?

 
 

 
 

나의 경험에 의하면, 아무리 좋은 결과를 얻어도, 그것이 온전한 노력과 실력이 아닌, 운이 많이 작용해서 이루어진 것이라면, 마냥 좋지만은 않고, 어딘가 모르게 불안한 마음이 크게 작용한다.

 
 

(물론, 그럼에도 불구하고, 운도 항상 중요하다.)

 
 

 
 

우리가 해야 할 일, 우리가 나아가야 할 길은 결국 우리 자신의 내면을 완전히 정복하는 것이다.

 
 

 
 

인생의 원하는 목표들을 실제로 달성하기 위해, 내가 어떤 마음을 가져야 할까?

 
 

 
 

그것이 적어도 조급함은 아닐 것이다.

 
 

어떤 상황에서도 동요하지 않고, 침착하게 자기 할 일을 해내는 평정심에 가까울 것이다.

 
 

 
 

노력보다 더 많은 것들을 바란다거나, 다른 사람들을 시기, 질투하는 것도 아닐 것이다.

 
 

오히려, 더 많이 (무한히) 공헌하고, 자기 자신의 한계를 스스로 극복하는 것에 관한 문제일 것이다.

 
 

 
 

반짝 성공을 바라거나, 요행을 바라는 마음도 아닐 것이다.

 
 

내가 하는 일에 대해 ‘완전히’ 이해하고, 적어도 내가 하고자 하는 일에 있어서, 모든 과정과 방법에 대해 전혀 모르거나 미숙함이 없는, ‘대가가 되는 것’에 관한 문제일 것이다.

 
 

 
 

겸손한 마음으로, 성공한 사람들을 연구하고 관찰하며, 그들과 나 사이의 차이점이 무엇인지 발견하라.

 
 

당신이 그들보다 실제로 더 낫고, 더 열심히 노력하는 상태라면, 자신감을 가져도 좋을 것이다.

 
 

하지만 당신이 그들보다 나은 점이 전혀 없는데, 들이는 노력보다 더 많은 것을 바라기만 하는 상태가 지속된다면, 당신은 조만간 곤경이나 위험에 처할 가능성이 매우 높다.

 
 

 
 

결국, ‘무언가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는 자격’은 스스로가 자기 자신에게 부여하는 것이다.

 
 


 
 

우리에게 낭비할 시간은 없다.

 
 

어차피 인생의 목표들을 이루기로 결심했다면, 나약함이나 패배주의가 아니라, 새로운 수준에서, 성공적인 마인드와 방식을 추구하자.

 
 

 
 

스스로에게 너무 가혹한 것 아니냐‘고?

 
 

나는 전혀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

 
 

 
 

표면적으로는 위로나 격려를 해주겠지만, 진짜 솔직하게 말하면, 그런 생각을 하는 사람들이 웃기다(가소롭다)고 생각한다.

 
 

 
 

그러면 이 세상에 배고픔과 가난으로 가혹한 고통을 받고 있는 사람들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는가?

 
 

기후 위기나 물 부족 등으로 인해 최소한의 인간적인 삶의 질도 누리지 못하는 사람들에 대해서는?

 
 

자신의 노력이나 의지에 관계 없이 전쟁으로 인해 소중한 가족이나 집을 잃고, 떠돌이(난민) 신세가 된 사람들에 대해서는?

 
 

 
 

당신 자신에게는 너무 가혹하면 안되고, 다른 사람들은 가혹한 고통을 받아도 괜찮고?

 
 

혹시라도 그렇게 생각한다면, 당신은 당신이 이루고자 하는 성공의 진정한 의미, 대가가 무엇인지, 아직도 한참 잘 모르고 (착각하고) 있는 것이다.

 
 

 
 

그런 것들 (당신의 잘못된 생각들) 하나 하나가 다 아이러니함(부족함과 어리석음)이라고 생각한다.

 
 

그런 아이러니함에 스스로 빠질수록, 당신이 원하는 것을 가질 수 있는 자격, 성숙함 등과는 더 멀어지게 된다.

 
 

 
 

세상은 어디까지나 ‘정당한 자격’을 갖춘 사람을 언제나 선택의 여지 없이 ‘필요’로 한다.

 
 

즉, ‘영웅’을 필요로 한다.

 
 

유사 이래로, 인류와 세상은 언제나 진정한 영웅 부족 문제에 시달려 왔다.

 
 

 
 

정당한 자격‘이라는 것은 어떤 자격증이나 학위, 재산의 정도, 집안 배경 같은 것들이 아니다.

 
 

이것은 근원적인 인간의 마음에 대한 것이다.

 
 

당신이 스스로에게 정직하고, 세상 사람들이 기꺼이 받아들일만한 가치나 만족을 충분히 제공한다면, 당신은 성공할 것이며, 그것은 우연이 아니라 불가피한 필연일 것이다.

 
 

 
 

스스로 가소롭거나 웃긴 사람이 되지 마라.

 
 

다른 사람들의 조소, 비웃음 등을 넘어서라.

 
 

 
 

나는 내 나름대로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는지를 측정할 수 있는 내면의 나침반을 갖고 있다.

 
 

다른 사람들이 비웃을 때, 나는 더 굳건하게 나아갔고, 그 여정의 끝에는 언제나 기대 이상으로 좋은 것들이 있었다.

 
 

결국, 지옥을 거쳐서, 천국에 도달하는 것은 나 자신의 묵묵한 노력과 발걸음이다.

 
 

한걸음 한걸음씩, 맹렬하게 나아가자.

 
 

 
 

 
 


 

No.1 & Only.1,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전문 브랜드,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웹사이트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Websites & Social Network Services)]

 

– 도서(책) 구입 : http://imfglc.co.kr

– 제품(DVD, 영상 강의 등) 구입 : http://imf4.kr

– 서비스(1:1 트레이닝, 강의, 컨설팅, 부트캠프 등) 신청 : http://study.imfglc.net

– 미디어(전자책, 루틴 등) 구입 : http://media.imfglc.net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전세계 최고 수준의 고품질, 고품격 콘텐츠)

 

– 웹진 : http://glc7.org

(최신 상품 소개, 지식, 조언, 정보, 노하우, 팁 등)

 

– 블로그 : https://blog.naver.com/bestpua

(전문가 스토리, 칼럼 등)

 

– 커뮤니티(카페) : http://cafe.imfglc.net

(구독자/시청자/수강생 모임, 최신 정보 공유 등)

 

– 밴드 : https://band.us/band/10322596

(멤버십/소셜 네트워크 – 링크가 유효하지 않다고 나올 경우, 아래 고객센터로 문의)

 

[고객 상담 센터(Customer Consulting Center)]

 

– 메신저 : imfglc (카카오톡) , bestpua (라인)

– 전화 : 010-4508-5067 (휴대전화 / 문자메시지 가능) , 02-538-1165 (일반전화)

– 이메일 : bestpua@imfglc.com

 

– 365일 24시간 도서, 제품, 서비스 구입/상담/신청/문의 환영 (도서, 제품 주문 시 당일 배송 및 2~3일 안에 빠른 수령 가능)

– 무엇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을 위한 온, 오프라인 상담 및 컨설팅 서비스 제공

 

– 1:1 트레이닝, VVIP 컨설팅 문의 환영

 

– 사생활이 보장되며 고품격 콘텐츠가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프라이빗 멤버십 커뮤니티 가입 신청 환영

–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최신 정보를 다루는 고품격 이메일 뉴스레터 구독 신청 환영

 

Greatlife,

Attraction & Lifestyle Standards,

 

Copyright IMF, All Rights Reserved.